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외로움과 고립에 관한 시, 오래된 시
외로움과 고립에 관한 시, 오래된 시
'고독'을 묘사한 리백의 시는 다음과 같다.
1.내 잔을 들어 달에게 부탁하여 내 그림자를 가져와 우리 셋을 만들 때까지
. (위 '밝은 달과 함께 혼자 마시는 네 개의 노래' 중에서)
2. 꽃들 사이 포도주 주전자에서 나는 혼자 마신다. 나와 함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위 '밝은 달을 보며 혼자 마시는 네 개의 노래' 중)
3. 하지만 한동안은 봄의 끝자락에서 나를 위로해준 친구들이 있었다. (위의 "밝은 달에 혼자 술 마시는 네 곡")
4. 선의는 보장될까? 먼 길에 별이 빛나는 강이 보인다. (위 '밝은 달에 혼자 술 마시는 네 노래')
5. 봄에 혼자 올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이렇게 마셔야 한다. (밝은 달에 혼자 술 마시는 네 노래, 다음)
6. 술에 취하면 세상을 잃고 혼자가 된다. (「밝은 달에 혼자 술 마시는 네 개의 노래」, 다음 시)
7. 몸이 있다는 걸 모르는 게 가장 재미있다. (밝은 달에 혼자 술 마시는 네 노래, 다음 시)
8. 푸른 산의 양쪽은 서로 마주보고, 고독한 돛은 태양에서 나온다. (천문산 원경)
9. 높은 불빛이 깜빡이고 그리움은 점점 더 깊어져 커튼을 걷어 올리고 긴 한숨을 내쉬며 달을 바라본다. (소비뇽 블랑 1호)
10. 백 번을 보아도 질리지 않고 오직 징팅산만 바라본다. (징팅산에 홀로 앉아서)
11, 여기서 너는 나를 떠나 수백 리를 떠도는 미나리처럼 멀리 떠나야 한다. ("친구를 떠나보내라")
12, 백마는 누구의 아들인가, 황룡의 경계. (「혼자」)
13, 그러나 혼자서는 볼 수 없고 눈물을 흘려야 알 수 있네. (「혼자」)
14, 오늘 복숭아는 백 발이 넘고 꽃은 가지가 시들었다. (「혼자」)
15, 해질녘 강가에 말이 오고, 홀로 연기가 피어오른다. (「명사의 암자에서 조화를 구하다」)
16, 지준은 푸른 회랑 아래 홀로 앉았는데, 이때도 같은 기분이 들었다. ("초가을 홀아비 남쪽 건물에서 도공을 즐기다")
2. 이백의 외로움에 대한 시는 무엇인가요?
1, 술 취한 경주, 세 잔의 보물. 살인은 풀을 베는 것과 같고 극장은 맹과 함께 간다. -- "백마"
2, 한숨을 내쉬며 한 잔 따라 마시고 싶다. -- "봄에 취하다"
3, 언제 와인을 더 마시고 마음에 대해 이야기 할 것인가. -- "소명부의 북행에 대한 위준의 작별"
4, 구름에 빛나는 국화, 차가운 영광의 국화를 위해 냄비를 들어 올리십시오. -- "아홉 날"
5. 꽃들 사이 술독에서 나는 혼자 술을 마신다. 아무도 나와 함께 있지 않다. -- "밝은 달에 혼자 마시는 네 가지 노래-제1부"
6. 루우는 공허한 감정으로 취해서는 안 된다. 신사가 생각나면 남쪽으로 보내야 한다. -- "사추문에서 두후를 보내다"
7. 버드나무에 돌풍이 불고 가게에서 더 좋은 냄새가 났고, 오나라 소녀가 술을 따르며 나에게도 마시라고 권유했다. 나를 배웅하러 온 도시에서 온 동지들과 함께. -- "난징 호텔 이별"
8. 와인을 사서 흰 구름을 바라보면 장사가 시원해지기 시작한다. -- "독신 아버지 타오 샤오 푸의 반 플랫폼에서"
9. Cen Fu Zi, Dan Qusheng은 와인에 들어가야하며 잔은 멈출 수 없습니다. -- "포도주에 들어갈 것이다"
10. 포도주를 삼키고, 용을 조각한 옷을 입고 춤을 춘다. 그 차가운 고통은 설명하기 어렵고 몰래 슬퍼하고 몰래 왕을 위해 피아노를 연주 할 수 있습니다. -- "불평 노래, 장안은 첩이 결혼 한 것을보고, 친구들은 그것을 대신하여 유를 만든다."
징팅산에 홀로 앉아
새는 높이 날고,
외로운 구름은 홀로 여가를 즐긴다.
서로 바라보아도 지치지 않는 것은 오직 징팅산뿐이다.
분석
징팅산은 육조 시대부터 유명한 강남 현인 쑤안저우(현 안후이성 쑤안청)에 위치해 있습니다. 셰링윈과 셰우와 같은 위대한 시인들이 이곳에서 총독을 역임했습니다.
이백은 일생 동안 일곱 번이나 쑤안청을 여행했습니다. 이 다섯 줄의 시는 천보 12년(753) 가을, 천보 3년에 장안을 떠나야 했던 10년 후인 천보 12년(753) 가을에 썼습니다.
이백은 오랜 방랑 생활로 온갖 괴로움을 맛보고 인간 세상의 냉혹함을 꿰뚫어보면서 현실에 대한 불만이 깊어지고 고독감이 더해졌다.
이 시는 징팅산에 홀로 앉아 외롭고 고립된 감정으로 자연의 품에서 위안을 찾는 시인의 삶을 묘사한 시입니다.
3. 리바이의 고독의 시
내 잔을 들어 밝은 달을 불러 그림자를 드리우니, 우리 셋이 되네. --리바이, '밝은 달에 홀로 술을 마시는 네 편의 시', 위. 푸른 언덕의 양쪽이 서로 마주보고, 하늘에서 평평한 배 한 척이 멋지게 만나네. --리바이, '천문산을 바라보며'
너는 나를 보고, 나는 너를 보고, 서로 사이에는 나의 눈과 징팅산의 눈만 있을 뿐이다. --리바이, '징팅산에 홀로 앉아서'
친구도 없이 혼자 술잔을 기울이고 꽃은 술독 아래에 있다. --리바이, '밝은 달에 혼자 술을 마시는 네 가지 노래', 위 작품.
새들은 흔적도 없이 날아가 외로운 구름을 남긴다. --이백, '징팅산에 홀로 앉아'
달은 흰 토끼의 거꾸로 된 허리에 있고, 가을과 봄, 장오 외로운 삶은 누구와 함께 하는가? 현재는 고대의 달에서는 보이지 않지만 현재의 달에서는 고대인을 데려갑니다. --이백 "술에게 달에게 묻고, 노인 자춘령에게 묻고"
내 노래는 밝고 방황하고, 춤은 표류하기 전 그림자다. --리바이, '밝은 달에 홀로 술을 마시는 네 가지 노래', 위 글 중에서.
은하수처럼 우정의 해를 잊고 영원히 그들과 함께하고 싶다. --리바이, '밝은 달에 홀로 마시는 네 곡의 술', 위의 글 중에서.
여기서 우리는 서로 작별을 고하고, 그대는 길을 잃은 아버지처럼 저 멀리 바람에 펄럭인다. --이백, '친구를 멀리 보내며'
함께 일어나 행복하고, 취하면 따로 흩어져라. --리바이, '밝은 달에 혼자 술을 마시는 네 가지 노래', 위 작품.
나는 그들과 어울려 봄의 기쁨을 만끽해야 했다. --리바이, '밝은 달에 홀로 술을 마시며 읊은 네 편의 시', 위. --리바이, '밝은 달에 홀로 술을 마시며 읊은 네 편의 시' 중에서.
높은 불빛이 깜빡이고 그리움은 점점 더 깊어져 나는 커튼을 걷어 올리고 긴 한숨을 내쉬며 달을 바라보았다. --리바이, '긴 사랑의 노래'
밝은 달은 술 마시는 법을 모르고, 내 몸 앞의 그림자는 내 뒤에 있다. --리바이, '밝은 달에 홀로 술을 마시는 네 가지 노래' 중에서.
백마는 누구인가? 황룡의 국경이다.
시든 청년은 시든 청년이고, 나는 일흔이 되어서도 여전히 혼자 살고 있다. --이백, '봉황을 날다'
선생님과 이야기하니 강은 이미 황혼에 가려지고, 나는 홀로 차가운 산의 구름을 걸으러 간다. --이백, '화합을 추구하며 스승의 암자를 기리며'
마지막으로 혼자서는 볼 수 없고 눈물로 알 수 있다. --이백 '도쿠로'
복숭아 나방을 심으며 작별을 고하는 것을 잊지 말자. --리바이 '독고'
천산에 3피트나 쌓인 눈, 갈 길이 먼가? ---리바이 '독로'
가을 풀에 봄이 붙고 서쪽 연못에 수탉이 울고 있다. --이백의 「도쿠로」 중 일부...오늘 복숭아는 백여 미터가 넘었고, 꽃은 이미 가지가 시들었다. --바람은 차가운 갈색 고리를 부수고, 달은 슬픔에 잠겨 서리가 내린 내실로 들어간다. --리바이, '고독'
녹색 복도 아래 홀로 앉아 있는 나는 지금 이 순간에도 같은 생각을 하고 있다. --이백 '초가을 홀아비 남탑 감상 도공흥'
4. 외롭지만 외롭지 않은 사람을 묘사한 시
징팅산에 홀로 앉아
리페이
새들은 흔적 없이 날아가고, 외로운 구름만 남았네
. 너는 나를 바라보고 나는 너를 바라보며, 서로 사이에는 오직 나의 눈과 징팅산의 눈만 남았다.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고독에 대한 최고의 시입니다.
징팅산에 홀로 앉아 있는 것은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이백이 쓴 다섯 자로 된 시입니다. 이 시는 표면적으로는 징팅산을 여행하는 한 남자의 이야기이지만, 더 깊은 의미는 시인의 삶의 외로움에 관한 것입니다. 시인은 기발한 상상력과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풍경에 생명을 불어넣고 징팅산을 매우 생생하게 의인화했습니다. 저자는 자신의 외로움과 재능 부족뿐만 아니라 자연에서 위안과 생계를 구하려는 결심에 대해 썼습니다. 이 시는 그의 정신세계를 표현한 시인의 걸작입니다.
5. 이백의 고독을 묘사한 시
저자:이백
달과 함께 술을 마시다
친구도 없이 혼자 술잔을 밑에 깔고 술을 마신다.
잔을 들어 올리면 밝은 달이 그림자를 가져와 우리 셋이 된다.
밝은 달은 술 마시는 법을 모르고, 내 앞에 그림자를 드리운다.
나는 그들과 어울려 봄을 즐겨야 했다.
내가 부르는 노래는 밝고 방황하고, 내가 표류하기 전에 춤추는 그림자. 일어나서 함께 즐기고 취하고 흩어지네.
우정의 은하수처럼 우정의 상처를 잊고 영원히 그들과 함께하리라.
참고...
1, would:카이, 그리고.
2. 무대:만나다.
3. 한윤:천허.
번역
술잔을 준비해서 꽃에 넣고, 친구나 가족 없이 혼자서 따르세요. 나는 매력적인 밝은 달을 초대하기 위해 잔을 들고 등을 내려다보았다. 세 사람이 술을 마시고있었습니다 * * *. 달아, 너는 술 마시는 즐거움을 어떻게 알지? 그림자, 너는 헛되이 혼자 내게 다가와! 이 무정한 얇은 그림자, 옥토끼와 잠시 동행한 나는 전성기인 춘절에 맞춰 먹고 마시러 간다. 월은 내 노래를 듣고 아홉 하늘에 머물러 있고, 그림자는 나와 함께 춤을 추며 땅에서 뛰고 구른다. 술에 취하지 않으면 재미있게 놀 수 있지만 술에 취하면 헤어지기 힘들다. 달아, 나는 너와 영원히 친구가되어 은하수의 높은 둑에서 너를 만나고 싶다. 안녕히 가세요!
감상평 남기기
? 오리지널 * * * 네 곡, 이것이 첫 번째입니다. 아무도 없는 달빛 아래서 혼자 술을 마시는 시인의 모습. 시인은 풍부한 상상력을 발휘해 외로움에서 외롭지 않음으로, 외롭지 않음에서 외로움으로, 외로움에서 외롭지 않음으로 이어지는 복잡한 감정을 표현했다. 이백은 처음에 마음이 넓고 사물과 자신 사이에 관용이 없었습니다. 이 시는 그의 생각을 충분히 표현하고 있습니다. 시의 첫 네 줄은 꽃, 술, 사람, 달을 묘사한 첫 연입니다. 이 시는 외로움을 표현하면서 달을 초대하기 위해 잔을 들어 달과 그림자, 사람을 떠올리지만 달은 취하지 못하고 그림자는 여전히 외롭다. 따라서 다섯 번째 연에서 여덟 번째 연은 달의 그림자를 통해 '때를 즐기고 봄에 꽃을 피우라'는 의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마지막 여섯 줄은 세 번째 단락입니다. 시인은 달빛과 그림자를 따라 끊임없이 여행하다가 먼 동화의 나라 하늘나라에서 재회한다. 시 전체에서 시인의 고독과 초월성, 거칠고 거침없는 성격을 엿볼 수 있습니다. 달 투영으로의 초대는 시대를 초월한 시입니다. 앞면은 정말 즐거워 보이지만 뒷면은 매우 신랄합니다.
6. 외로움을 묘사한 리바이의 시
이것이 유일한 시입니다.
징팅산에 홀로 앉아
새는 높이 날고,
외로운 구름은 홀로 유유자적하네.
서로 바라보아도 지치지 않는 것은 오직 징팅산뿐이다.
분석
징팅산은 육조 시대부터 유명한 강남 현인 쑤안저우(현 안후이성 쑤안청)에 위치해 있습니다. 셰링윈과 셰우와 같은 위대한 시인들이 이곳에서 총독을 역임했습니다. 이백은 일생 동안 일곱 번이나 쑤안청을 방문했습니다. 이 다섯 줄의 시는 그가 천보 12년(753년) 가을, 천보 3년 장안을 떠나야 했던 10년 후인 천보 12년(753년) 가을에 썼습니다. 오랜 방랑 생활로 이백은 온갖 쓴맛을 맛보고 세상의 냉혹함을 꿰뚫어보게 되면서 현실에 대한 불만이 깊어지고 고독감이 더해졌습니다. 징팅산에 홀로 앉아 외로움과 고립감을 느끼며 자연의 품에서 위안을 찾는 시인의 삶을 반영한 시입니다. "새는 높이 날고 외로운 구름은 홀로 가네"라는 시의 첫 두 행은 눈앞의 풍경을 쓴 것 같지만 사실은 하늘의 새 몇 마리가 아주 높이 날다가 흔적도 없이 사라지고, 광활한 하늘에는 여전히 흰 구름이 있지만 나는 머물고 싶지 않고 세상 만물이 시인을 거부하듯 점점 더 멀리 떠도는 등 모든 외로움을 적고 있다. 시인. '지쳤다'와 '할 일이 없다'는 말은 독자를 '고요함'의 경지로 이끈다: 산새 떼의 울음소리가 사라진 뒤에는 유난히 평화로웠고, 짙은 구름의 구르는 소리가 사라진 뒤에는 유난히 고요함을 느꼈던 것 같다. 짙은 구름이 사라진 후 나는 특히 고요함을 느꼈다. 따라서 이 두 줄은 '고요함'을 바라보는 '움직임'으로, '움직임'은 '고요함'을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런 '고요함'은 시인의 마음의 외로움과 고립을 반영합니다. 이 생생한 문체는 독자에게 연상을 줄 수 있으며, 시인이 오랫동안 징팅산을 여행하면서 "혼자 앉아있는"이미지를 설명하면서 다음 행의 "서로를 바라보며 지치지 않는다"를 포장 도로로 암시 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시의 후반부에서는 징팅산에 대한 시인의 사랑을 묘사하기 위해 의인화가 사용됩니다. 새들이 날아간 뒤에는 시인과 징팅산만 고요히 남았습니다. 시인은 아름다운 징팅산을 바라보고 있는데, 징팅산도 시인을 가만히 바라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에 시인은 매우 감격스러웠는데, 아마도 세상에서 나를 지켜주는 유일한 사람이 아닐까? "서로를 바라보는 데 지치지 않는다"는 구절은 시인과 징팅산 사이의 깊은 애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에"와 "빔"이라는 단어의 동의어 반복은 시인과 징팅산을 밀접하게 연결하고 강한 감정을 보여줍니다. 결론에서 "오직"이라는 단어도 세련되게 표현하여 징팅산에 대한 시인의 사랑을 강조합니다. "인생에서 자신감을 갖는 것으로 충분하다"고 말하며 새들이 날아 갔다는 것은 언급 할 가치가 없습니다! 이 두 시가 만들어내는 분위기는 여전히 "조용"합니다. 표면적으로는 시인이 깊은 애정을 가지고 징팅산을 바라보고 있다고 적혀 있습니다. 사실 시인은 산의 '감상'에 대해 쓸수록 사람들의 '무정'을 표현하고 있으며, 이 조용한 장면에서 그의 외롭고 황량한 상황이 드러납니다.
"고요"는 이 시의 피입니다. 이 평범하고 조용한 시가 감동적인 이유는 시인의 생각과 감정이 자연 풍경과 고도로 통합되어 만들어낸 '고요'의 영역에 있습니다. 션더첸이 당나라 시에서 이 시를 "홀로 앉아 있는 신"이라고 극찬한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7. 고독한 시
사막에는 외로운 연기가 가득하고 황하에는 석양이 가득하네. -왕웨이, '요새로 행진하다'
고체부, 천하의 인재가 수도를 가득 채웠네, 너는 쇠약해졌구나. -두 푸, '리바이의 두 가지 꿈, 다음'
나는 낯선 땅에서 외로운 이방인이고, 축제 때마다 가족이 두 배로 그리워진다. -왕웨이, '산에서 휴가를 보내는 산둥 형제를 생각하며'
강 위의 작은 배, 그물망 어부, 얼음과 눈의 공격도 두려워하지 않고 혼자 낚시를 하는 어부. --류종위안, '강에 내린 눈'
황하가 강 한가운데를 흐르면서 점점 멀어지고, 외로운 산 위에 유먼 고개가 자리하고 있다.
모퉁이에 매실 몇 개가 있는데, 영한이 혼자서 매실을 땄다. --왕안시, '매화'
잔을 들어 밝은 달을 불러 그림자를 가져와 우리 셋이 되었다. --리바이, '밝은 달에 홀로 마시는 네 곡의 노래', 위.
달은 외로운 서실의 갈고리와 같다. --이유, '행복을 위한 만남, 말없이 서실로 가다'
푸른 언덕의 양쪽이 서로 어렵게 마주하고, 하늘에서 평평한 배 한 척이 멋지게 만난다. --리바이 '천문산을 바라보며'
너는 나를 바라보고 나는 너를 바라보며, 서로 사이에는 오직 나와 징팅산의 눈빛만이 존재한다. --리바이, '징팅산에 홀로 앉아'
향기로운 꽃향기에 취한 나비는 춤을 추고, 자유에 취한 부드러운 꾀꼬리는 행복하게 노래하고 있다. -두보, 「혼자 강가에서 꽃을 찾다 여섯 번째 에피소드」 중에서
꽃은 옆 항아리에 있고, 혼자 마실 친구는 없다. --리바이, '밝은 달에 혼자 술을 마시는 네 가지 노래' 중에서.
새들은 흔적도 없이 날아가고 외로운 구름만 남는다. --이백, '징팅산에 홀로 앉아서'
하룻밤 사이에 오의 하늘을 덮은 거대한 연기가 자욱한 비, 이른 아침 당신을 보내기 위해 외로운 추산 슬픔에 무한히! -왕창령, '히비스커스 여관에서 신건과 이별'
서풍은 홀로 서늘하고, 바스락거리는 노란 나뭇잎은 창문을 닫고, 서쪽의 아쉬운 석양을 기억하는 사람. --나란 세이데, '너구리 강 모래, 서풍이 홀로 시원하다는 것을 기억하는 사람'
사방에서 뿔소리가 울려 퍼지고, 수천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서 긴 연기가 황혼을 닫는다. --판중옌, '어부 아버지의 자랑스러운 가을 생각'
높은 빌딩에서 세상의 끝을 볼 수 있다. --옌슈, '양주-문턱-국화-슬픔-연기-푸른 눈물-이슬방울'
외로운 마을의 노을, 고목 서쪽의 차가운 까마귀의 옅은 연기, 그늘 아래 홍페이의 모습이 조금은 보인다.
8. 사람의 외로움을 묘사한 고대 시의 대표적인 구절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내 앞에는 지나간 세대는 어디 있나? 내 앞에는 지나간 세대는 어디 있는가?
하늘과 땅을 생각하니 끝도 없이 끝도 없이 나 혼자 있으니 눈물이 나네!
-첸자오앙의 '요주성 탑에서' 중에서.
2. 이국땅에서의 생활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은 설 명절에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한다.
--왕웨이의 '산둥의 형제를 생각하며 산속에서 보내는 휴일' 중에서.
3. 우리 수도에는 참견하는 사람들로 가득하지만, 당신은 외롭고 무력하고 가난합니다.
--두보, '이백의 두 가지 꿈, 다음'
4. 잔을 들어 밝은 달에게 내 그림자를 가져와서 우리 셋이 되게 해달라고 부탁할 때까지.
--리바이의 '밝은 달에 홀로 술을 마시는 네 가지 노래, 위'.
5. 말없이 혼자 서관으로 올라갔더니 달은 갈고리 같았다. 외로운 우통 깊은 마당 청명한 가을을 가두네.
--이유, '행복을 맞이하며 말없이 서쪽으로 가니'
6. 그러나 친척과 친구들은 아무런 소식도 주지 않았고, 나는 늙고 병들어 배와 함께 홀로 남았다.
--두보, "월양탑에 오르다"
7. 수천 마일 떨어져 슬퍼할 곳도 없다.
--수시, '정월의 스무 가지 꿈'
8. 이국의 나무에 낮게 매달린 잎, 밤에는 외로운 등불의 차가운 불빛.
--마다이, '댐 위의 가을 국화'
9. 외로운 사람을 보면, 당신은 외롭고 쓸쓸하다.
--수시 《부산자 황주 딩후이원주》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