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토지 농사에 관한 시

토지 농사에 관한 시

1. 농부, 농사, 땅에 관한 시 누에 여인은 어제 도시로 들어갔다가 눈물을 흘리며 돌아왔다.

장미로 뒤덮인 사람들은 누에 농부가 아니다. "도공" - 메이(노래시) 문 앞에는 화분에 흙이 있고, 집 안에는 기와가 없다.

열 손가락이 진흙에 닿지 않는 부자는 기와집에 산다. 농민을 불쌍히 여겨라" - 션리는 정오에 호미를 들고 땀방울을 흘리며 곡식을 수확합니다.

식탁 위의 모든 식사가 씁쓸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습니까. "동정심 많은 농민" - 션리는 봄에 곡식을 심고 가을에 1만 개의 씨앗을 수확했습니다.

사해에는 유휴 밭이 없고 농부들은 여전히 배고프다. 백주이의 '밀의 관찰'에서는 들판에 한가한 달이 거의 없고, 5월에는 사람들이 두 배로 바쁩니다. 밤에는 남풍이 불고 밀이 노랗게 익습니다.

시어머니는 음식과 의복이 넉넉하고 자식들은 솥이 가득합니다. 천향과 함께 가면 딩장은 남강에 있다.

시골의 열기로 가득 찬 내 등은 햇볕에 그을렸다. 더위는 모르겠지만 긴 여름이 후회스럽다.

또 다른 불쌍한 여인이 아들을 옆에 안고 있습니다. 오른손으로 아들의 귀를 잡고 왼팔로 바구니를 매달고 있습니다.

그의 걱정 어린 말이 슬펐습니다. 가족의 세금이 사라졌으니 이걸로 배고픔을 달랠 수 있겠지.

오늘 저는 어떤가요? 저는 농사나 뽕나무를 해본 적이 없습니다. 루리에게는 삼백 석이 있고 여덟 살이 되었는데도 식량이 남아 있습니다.

나는 이것을 보는 것이 부끄럽고 매일 잊을 수 없다.

2."누에 여자"라는시는 농부, 쟁기질, 땅을 묘사합니다.

어제 도시에 갔을 때 눈물을 흘리며 돌아 왔습니다.

로제트를 뒤집어쓴 사람들은 누에를 키우는 사람이 아닙니다.

타오 - 메이 (송)

타오는 문 앞의 진흙을 다 써버렸고,

집에는 기와가 없었다.

손가락은 진흙에 닿지 않는다

린린주 저택

"농민에 대한 동정" - 션리

제초작업이 끝난 한낮이었다

땀이 흙에 뚝뚝 떨어졌다.

접시 위에 놓인 밥은 누가 알았을까,

알갱이 하나하나가 씁쓸했다.

"농민에 대한 동정" - 션리

봄에 기장을 심고 가을에 만 개의 씨앗을 수확한다.

사해에는 유휴 밭이 없고 농민들은 여전히 굶주리고 있다.

백주이, "밀 베는 모습"

5월에는 들판은 한가하고 사람들은 두 배로 바쁘다.

밤이 되면 남풍이 불고 밀이 노랗게 익는다.

시어머니는 옷을 잘 입히고 먹이고 아이는 노를 가득 채웠다.

천향과 함께 걷던 딩좡은 난강에 도착했다.

시골의 열기로 가득 찬 등허리가 햇볕에 그을린다.

더위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긴 여름이 후회스럽다.

또 다른 불쌍한 여인이 아들을 옆에 안고 있습니다.

아들의 걱정이 안타깝습니다.

가족의 세금이 없어졌으니 이걸로 배고픔을 달랠 수 있겠지.

오늘 저는 어떤가요? 저는 농사나 뽕나무를 해본 적이 없습니다.

여리는 돌이 삼백 석이나 있는데, 여덟 살이 되니 식량이 넘쳐납니다.

나는 이것을 보는 것이 부끄럽고 매일 잊을 수 없습니다.

3. 농민, 농사, 토지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청남탕 전투:이백작년에 싸웠던 전투는 상간원, 올해 싸운 전투는 양파강.

파도를 돕기 위해 바다에서 병사들을 씻기고, 천산 눈은 풀을 깔았다. 긴 행군 속에서 세 군대는 노쇠했다.

훈족은 살육으로 밭을 갈았고 고대에는 하얀 뼈와 황사 밭만 보였다. 진나라는 후나라를 피하기 위해 도시를 건설했고, 한나라는 모닥불을 피웠다.

모닥불은 타오르고 있었고 싸울 시간이 없었습니다. 전장에서는 죽기 살기로 전투가 벌어졌고 패배한 말은 하늘을 향해 울부짖었다.

검은 솔개가 병사들의 내장을 쪼아대고 죽은 나뭇가지를 들고 날아다녔다. 병사들은 부주의하고 장수는 공허하다.

그러나 병사가 살인 무기라는 것을 아는 현자는 병사를 사용한다. 당나라 때 위나라의 천씨 집안이 밭을 갈고 있는데 우물에서 아침 연기가 피어올랐다.

정원에서 새들이 노래하지만 그들은 혼자 잠을 잔다. 새들은 자신도 모르게 일어나 하늘을 바라본다.

네 사람의 몸은 이완되고 분위기는 뒤틀렸다. 여전히 지저분한 지붕 아래에서 와인을 생각한다.

정부가 정부를 다스리고 대나무 브리프가 현재 초과되었습니다. 숲에 있으면 산이 주는 모든 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명나라를 만나지 못하면 여러분은 스스로 알아서 해야 합니다. 당나라 노인의 마을을 지나며:맹하오란, 나를 위해 닭고기 밥을 준비해줘, 친구야, 네 농장에서 나를 대접해줘.

녹색 숲이 마을을 둘러싸고 있고 도시 외곽에는 푸른 언덕이 있습니다. 창문을 열어 계곡 채소밭을 마주하고 유리창을 통해 농작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

아홉 번째 축제가 오면 국화를 보러 이곳에 오세요. 송송:루유 농가의 진흙탕 술에 웃지 않고 풍년이면 닭과 돌고래를 충분히 키운다.

산악 지형에서 벗어날 길이 없을 때 푸른 버드나무와 흐드러지게 핀 꽃들 사이로 갑자기 나타나는 산골 마을이 있다. 입춘과 북의 날이 가까워졌지만 마을 사람들은 여전히 사복을 입고 있습니다.

앞으로 달빛에 외출할 수 있다면 언제든지 지팡이를 들고 문을 두드리겠습니다. 안개산 샤쉰의 집" 당나라:이백은 외롭고 불행한 마음으로 안개산에 머물렀다.

이 일을 생각하면 부끄러워 할 수밖에없고 박목의 호의를 도왔고 감히 먹지 않고 정중하게 거절하고 몇 번이고 거절했습니다. 당나라 "밀 자르는 것을보기 위해":백주이의 가족은 덜 한가하고 5 월 사람들은 두 배나 바쁩니다.

밤이 되자 남풍이 불고 밀이 노랗게 익었습니다. 시어머니와 며느리, 그리고 아들은 시럽 냄비와 함께 군사 들판으로 갔고 딩장은 남쪽 항구에있었습니다.

더위를 모르고 등짝이 타오르는 흙더위와 태양은 긴 여름을 소중히 여겼다. 한 가난한 여인이 아들을 곁에 두고 오른손으로 귀를 막고 왼팔로 바구니를 걸고 있었다.

그의 걱정이 담긴 말을 듣고 있자니 슬픈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족의 세금이 사라졌는데 이걸로 배고픔을 달랠 수 있을까요?

오늘 저는 어떤가요? 저는 농사나 뽕나무를 해본 적이 없습니다. 루리는 20살에 300영석과 잉여 식량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 글을 남몰래 읽는 것이 부끄러워 매일 마음속에서 지울 수가 없습니다.

당나라 때 셴리는 봄에 곡식을 심어 가을에 만 개의 씨앗을 수확했습니다. 하늘과 땅이 낭비되지 않았고 노동하는 농민들은 여전히 굶주렸습니다.

여름 정오, 태양은 매우 뜨겁고 농부들은 여전히 수고하고 구슬이 흙에 떨어집니다. 우리가 먹는 밥 한 그릇, 한 알의 음식이 농부들의 피와 땀으로 가득 차 있다고 누가 생각하겠습니까?

4. 땅을 묘사한 시는 무엇입니까.1, "붉은 입술 두꺼운 땅과 높은 하늘"

현대:왕궈웨이

두텁고 높고, 내 옆으로 던져진 느낌. 이 구석은 아거와 같아서 돌아다닐 수 있다.

부유하는 삶이라고 하면 금방 이해가 됩니다. 드라이카스는 크고, 서리가 내린 숲은 홀로 있고, 붉은 낙엽은 떨어진다.

높은 하늘과 두꺼운 땅의 한가운데에 있으면 점차 인생의 모든 것이 잘못되고 있는 것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저에게는 저를 따라다니며 놀 수 있는 배와 같은 서재가 있습니다.

이 헛된 삶에서 잠시나마 진정한 나를 찾자. 세상은 너무 커서 서리가 내린 숲에 홀로 앉아 붉은 낙엽을 바라본다.

2."남청에 저우 스승의 책을 보내다"

명나라:노귀추

이씨는 문지기를 사랑하고 그들의 좁은 땅을 지치지 않았다.

신성한 샘이 깊어 술을 빚을 수 있고, 출발할 때 불로초를 구할 수 있다.

산도 고리와 같아서 성벽 기슭의 물을 통과합니다. 고대부터 군사 국가는 작은 마을이 붙어 있는 형태로 세워졌습니다. 라오리족은 좁은 땅에 만족하지 않고 고향을 사랑했습니다. 신성한 샘물은 보통 양조할 수 있으며, 출발은 비약과 함께 제공됩니다.

3. 진양문시

당나라:진시황

황상중 옛날에 잃어버린 땅, 어젯밤에 되찾았다.

왕은 북쪽의 청릉을 버리고, 노마시는 빈 달가지로 달려갔다.

과거에 잃어버린 황수중 땅이 어젯밤에 아무 탈 없이 회복되었다. 왕 烿은 청릉을 버리고 도망쳤고, 적 기병대는 서쪽의 빈 달가지로 도망쳤다. 야오 년마다 이런 일이 일어나기 쉬운가? 노인이 피부와 근육을 지탱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4."아홉째 날의 진영과 생활 은신처"

송나라:판청다

집 산은 어디에서나 가능하고 연꽃은 술 취한 솥을 울린다.

천 년 동안 철 문턱이 있어도 반드시 흙 문이 있다.

세상의 세 바퀴는 여전히 회색이고 네 개의 골격은 강하다.

벌레의 연은 얼마나 두껍고, 바람은 얼마나 두껍고, 국화는 떨어집니다.

마가목은 내 고향 땅과 언덕 어디든 심을 수 있다. 전설의 술 취한 요정 유령처럼 보이려고 하루 종일 호미와 묵은 술 한 주전자를 들고 다닙니다. 천 년의 철문턱과 오랜 가문을 이어도 결국은 찐빵처럼 무덤에 묻히게 됩니다.

불교에서 말하는 것처럼 이 속세에서는 화재 재난 후 유골은 네 사람의 피부와 뼈에 지나지 않으며 마침내 같은 장소에 묻혀 고향으로 돌아갑니다. 개미와 같은 벌레와 솔개와 같은 큰 새는 왜 크기와 두께로 구분해야 하나요? 저는 그저 손뼉을 치며 가을바람에 국화를 만끽하며 이 가을의 아름다움을 느끼면 됩니다.

5."샤저우 타워에 오르다"

당나라:뤄인

추운 도시는 깃발 바람을 쫓으며 위험한 건물에 기대어 아래를 내려다본다.

산과 강의 땅 당나라 사람들, 천 년의 영혼, 영웅.

나는 높은 건물에 홀로 기대어 멀리서 내려다보며 국경 도시 깃발이 펄럭이는 무한한 냉기를 사냥하고 있었다. 수 마일의 산과 강은 당나라의 땅이며 수천 년 동안이 땅에서 얼마나 많은 국경 영웅이 나라를 위해이 땅에서 얼마나 많은 국경 영웅이있었습니다.

5. 땅에 대한 고대시는 1이고 땅은 또 다른 백년 동안 분열되었습니다. [노래] 익명의 "진난"

해석:게다가 토지 분배 제도는 백 년 이상 존재해 왔습니다.

2. 용신의 땅도 안전하다. [노래] 시주친의 일백삼십곡

해석:용신의 땅과 신의 땅은 모두 평온하다.

3.마법사가 이 땅에 저주를 내렸다. [노래] 먀오룬의 팔십오곡의 해석.

해석:마법사도 이 땅을 저주했다.

4. 농부의 땅이 좁다. [당] 백주이, "촉하에서 동정호 하구까지, 나는 그것을 느낀다."라고 했다.

해석: 농민의 집에는 땅이 거의 없다.

5. 황시의 땅은 과거에 잃어버렸다. [당] "진양의 문에 대한 시"

해석:메뚜기가 온 곳은 홍수가 났다.

6. 땅이 비싸고 이름이 비싸다. [당] 서현(徐玄)의 음신차(陰神車)의 스무 운문

해석:이름도 땅과 더불어 더욱 귀하게 된다.

6. 농토를 묘사한 시는 1. 농사, 시골, 농부의 밭갈이(송조는 천지경이라고 했다).

2. 밭을 가는 사람(송오순, 「날마다」)

3. 밭의 마른 벼와 짚(진송준칭, 「동정, 얼어서 배고픈 사람」)

4. 밭의 음식(레이, 「봄비」)

5. 나의 밭 여행(홍송매, 「비오는 날의 빗속의 노래"

6.들판은 오랫동안 한산했다(당웨이우잉 "시우무 겨울이 집으로 돌아오다"

7.들판은 고요하다(송판귀량 "파정 저녁 발걸음은 운율이 따로 있다"

8.거친 들판(류송도 "수화연원"

9.들판에는 한가로운 사람이 없다(당가오시 "자기가 황하를 건너는 길의 열세 곡"

)

10:나지천전(송전덕수의 '푸청의 설득')

11:양과 들에 대한 이야기(송청수공의 '서안현 양소청의 동귀사에게 작별을 고하는 시안 수녀의 말')

12:예공이 깨달은 들판(송가상 신춘팅)

.

13:들판의 둔조(송수월상, 월식)

14:들판의 배고픔(현대 천덕수, 스무 편의 감각시)

15:명랑한 들판(옛날 옛적에 노래)

16:봄 여행으로 들판에 가지 마라(노송시춘, '영관'

17:들판의 오물을 두려워하라(송유, 전진, 구논쟁)

18:들판에서 현자를 보는 법(유회, '유회')

19:들판의 병아리와 병아리(명, 청시성, 술에 관한 스무 곡)

20:들로 떠나는 여행(송련원봉, '벼꽃 향기'

21:들판은 즐거운 곳(송잔추, 들로 돌아오다)

22.들의 능선 사이로 냄새가 나니(후이, '채주동리하, 남산을 운으로 보는 유란')

.) )

23.Tianfu Nongsang (Song Shijie, "Crossing the Tongguan Pass")

24.Flag Committee Field (Ji, "Sense of the Times and Words (Ten Songs)")

25:Coming to the Field (Wu Ying, "Replying to Han Du Qing Guan Hui Banquet in the Quiet House")

26.The Four Seasons Singing in the Fields (Song Lingang, "Panshi")

27.Fields as Floating (Jiao, "The Mountains and Rivers of Vietnam"

27.Fields as Floating (Jiao, "The Mountains and Rivers of Vietnam"

27.Fields as Floating (Song Shijie, "The Mountains and Rivers of Vietnam"

27.Fields as Floating (Jiao, "The Mountains and Rivers of Vietnam")

28.

28.Old age and childishness fill the fields (Su Song-Shunqin, "The Love of Uncle Yong in the South of the City")

29:Luring Bandits to Heavenly Happiness (Song-Zeng Gong, "Nine Days and Nine Skies")

30:Mindless Field Attitude (Song Han Wei, "Replying to the Visit of Uncle Manshou to See the Lists of Kings in the Jen"

31:Chao Ji is All Over the Place (Fan, "The Two Wyllows of Wai")

32.Floating Clouds Carrying Fields (Song Song-Anshi Wang, "The Boat in a Boat")

32.Floating Clouds Carrying Fields (Song-Shong, "The Boat in a Boat") < 왕송안시 '배를 타고 독서하다')

33:들판의 음악을 수확하다(송쩡공 '지대를 쫓다')

34:무적의 들판(송주원푸 '시린')

35:들판은 기쁨으로 가득하다(송야수묘2 '녠누자오')

36:들판의 생활(루 '상관의 주인에게')

37:소와 양이 가득한 들판( 당한유 '병든 장희빈에게 보내는 선물')

38:들판으로 간 사슴(송매야천 '사슴')

39:천하의 광야에서는 노년이 가장 적합하다(명양제 '제갈공명 동지를 보내며')

40.상마연시천예공지(왕송령-복숭아가든 장유종을 무릉으로 보내며))

41:아쉬운 천엽만, 화면을 찢다(양 '허선중을 보내며')

42. p>

42:들판을 외치다(쉬송잉롱의 '자싱을 지키는 양랑중을 보내다'

43:나는 들판에 산다(판의 '원중'

44:들판으로 직행하다(송초의 '가을밤의 시강 부부'

45.궁정은 들판에 있다(뤄송과 그의 책 '감정'에 나오는 내용).

46.들판의 고된 노동은 항상 알려져 있다(송전덕수, '장사 농부에게 조언하다')

47.창루오(레이, '조팅')

48.들판을 장후로 잘못 보았다(송오선, '술 취한 가족')

49.나는 들판에 있었다(지, '귀향(삼송')

50.들옷은 임무가 비었다(헝원, '무소, 무창의 두 현(縣)')

. 타이창이 하이옌에 함락된 이후"

51.들판 술 취한 팡쥔(당리바이 "시모랑중 과거 추모")

52.들판은 사유(者 "游东苑")

53.田里闲聊, 서로 평화롭고 조화롭게(장밍이추 "부정수(두 노래)"

54.들판 저지대 가뭄? (송-청시맹 '정춘길로')

55:내 집은 밭에 있다(당-루귀맹 '마을 밤의 두 장')

56:밭에서 벗어나(명, 궤적을 밝히며 3월에 서촌으로 돌아간다)

57:밭은 가기가 어렵다(송등무 '영동 9곡, 10곡')

58:내년의 밭은 희망이 있다(위안두안커귀 '수곡')

59 ...들판을 지나가게 하소서(송조수기의 '노지황조성 불쌍한 산과 바다'

60:연말에 들판은 텅 비었네(당백주이의 '준준'

7. 땅을 묘사한 시:물족의 동굴이 많고, 농부의 땅은 좁다.

출처:수하에서 동정호 하구까지, 통찰과 글시대:당나라저자:백주이

땅은 누구의 것도 아니고, 손님도 몇 명 돌아오지 않는다.

출처: "귀문 속으로"시대:당나라작가:션취

땅이 너무 낮고 습해서 나무조차도 강에서 살기 위한 카드로 사용된다.

출처: "샹허의 노래-강남구"년:당나라 저자:

땅은 척박하고 경치는 아름답다.

출처:여청년 맹호란에게 바치는 시(왕웨이의 시) 연도:당나라 저자:

만리는 천 년의 영웅 당나라의 만개한 산천의 땅입니다.

출처:등소탑 연도:당나라 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