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농업 문학

농업 문학

1.농업에 관한 시 어떤 삶을 원하십니까? 당신이 원하는 것은 끝뿐이다.

중국인은 부를 사랑하고 귀족은 불로장생을 숭배한다.

신과 여신은 반드시 등록해야 하고, 재물은 하늘에 있다.

장안루를 사랑하지 않고 애봇힐을 찾지 않는다.

서쪽 베이징의 바람과 먼지, 동중국해의 낭만.

금문교는 인적이 드문데 왜 수치를 오르는 걸까?

봄 밭을 가꾸는 등 산으로 돌아가는 게 낫지 않을까.

농사 계획이 세워졌어요. 어떻게 결정하시겠습니까?

말을 팔고 송아지를 사서 걸어서 천루로 돌아가세요.

봄을 맞이해 레디를 치료하고 비가 내리기를 기다리세요.

손에 지팡이를 들고 서서 하인들을 직접 가르치세요.

나는 조심스럽게 늙은 농부의 말을 들었다.

무모하지 않게 베풀면 얻는 것만으로도 충분할 것이다.

왕의 세금을 구걸하고 가족의 저축을 무시했다.

부주의하고 게으르고 손을 내미는가?

농사를 배우는 것을 경멸해서는 안 되며, 친구와 가족을 비웃어서는 안 됩니다.

내년 이후에는 쟁기와 괭이를 가져갈 생각입니다.

서른은 가까운 장관이고 내 허리는 옥처럼 들린다.

마흔은 밭 한가운데서 괭이질하는 것이다.

왜 10년 만에 이렇게 빨리 변할까요?

이 진실은 변하지 않고, 가난은 서로에게 의존한다.

물고기는 물이 깊고 새는 나무가 높습니다.

왜 어색하지만 교양 있는 한쪽에 머물러야 하는가.

내 발을 말처럼 만들어라 나는 땅 위를 걷는다.

내 손을 총알로 바꾸면 나는 고기를 찾는다.

해골은 이물질이며, 위원회는 만족합니다.

다행히도 농업으로의 복귀는 축복입니다.

바람 앞에 촛불을 보면 늙고 싶습니다.

누가 갑자기 명예와 불명예를 신경 쓸 수 있겠습니까?

--백주이의 귀농에 관한 세 편의 시

2. 농사에 관한 시봄비가 내리고 만물이 자란다.

봄비는 기름처럼 비싸고 농부들은 더 검소해진다. 이른 봄에 세 번이나 비가 와서 사방에 쌀이 넘쳐났다.

봄비가 홍수를 일으키고 밀과 완두콩이 사라졌습니다. 청명절에 비가 와서 밀과 완두콩이 온통 물에 잠겼습니다.

밀은 맑은 하늘과 비오는 밤을 두려워한다. 여름비는 벼를 죽이고, 봄비는 밀을 병들게 한다.

3월 비는 기름만큼 비싸고, 4월 비는 괭이질을 쉽게 해준다. 봄비는 기름보다 세 배나 비싸고, 가을에는 쌀이 부족하지 않다.

봄에는 쟁기질을 할 수 있는 비가 내리고 가을에는 천 냥의 곡식이 있다. 유월은 흐리고 황금이 가득하다.

봄비가 거리에 흐르고 밀 수확이 끝났습니다. 밤에는 비가 내리고 낮에는 화창하여 식량을 저장할 곳이 없습니다.

햇볕과 비가 쏟아지고, 흰 쌀을 먹기 위해 노란 모를 심습니다. 골짜기에는 비가 내리지 않고 골짜기에는 쌀이 없고, 골짜기에는 비가 많이 내리고 쌀이 많다.

세 번의 암브로시아, 흠뻑 젖은 비 아래서 곡식을 구부리기 위해. 집에 앉아서 쌀을 거두어들이는 복날은 매일 폭력적이다.

가을 곡식 밤비는 똥보다 낫고, 밤비는 비료다. 가을이 되어 비가 내린다.

초가을에 비가 내리고, 모든 것이 수확되고, 여름에 비가 내리고, 아무것도 남지 않습니다. 여름에 비가 오면 헛간에 쌀이 있습니다.

여름, 비, 썩은 곡물 바구니. 온도 농업 일찍 맑고 덥고 일찍 쌀이 좋아야합니다.

4 월에 팬이 없으면 심기 위해 서두르고 있습니다. 가을을위한 여름, 수확 없음.

5월이 덥지 않으면 벼가 자라지 않습니다. 6월이 덥지 않으면 벼는 열매를 맺지 않는다.

6 월을 덮으면 쌀이없는 곡물이 있습니다. 세 번째 달에 덥지 않으면 곡식이 열매를 맺지 않습니다.

포장 도로에 누워 있기에는 너무 덥고 땅은 작물 만 자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집안에서 뛰고 벼는 들판에서 웃습니다.

사람들은 집 안으로 들어가고 벼는 들판에서 날아다닌다. 사람은 더우면 뛰고 벼는 더우면 웃는다.

사람은 늙음과 가난을 두려워하고, 벼는 찬 이슬을 두려워한다. 차가운 이슬바람은 수확을 무효화한다.

늦게 익은 벼는 3볼트로 자랍니다. 가을 더위는 늦게 익은 벼를 수확합니다.

밀의 썩은 벌레는 얼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얼어붙으면 밀의 뿌리가 부러지고 꼬투리가 뽑힙니다.

추운 수확 밀, 더운 수확 가을. 강설과 농업 12월의 눈은 반 피트 두께로 밀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눈에 덮인 밀 모종, 내년에 빵과 함께 잠을 자십시오. 하늘에는 눈이 날리고 있고 내년은 또 다른 수확의 해가 될 것입니다.

눈이 쌓이고 밀이 집 전체에 쌓였습니다. 올 겨울 폭설, 내년에는 풍년이 될 것입니다.

폭설은 좋은 해를 예고한다. 봄눈의 겨울 눈, 행운, 재앙.

겨울 눈의 이불, 봄 눈의 칼. 이불처럼 쌓인 눈은 봄눈을 얼어붙게 한다.

겨울눈은 밀 이불이고, 봄눈은 썩은 밀 뿌리다. 겨울 눈은 이불이고 봄 눈은 유령이다.

겨울눈이 많으면 봄눈은 쓸모가 없다. 봄눈은 도랑을 가득 채우지만 여름 팀은 그것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눈은 강이고 밀의 수확은 적다. 봄눈은 강이고 모두 흰 빵을 먹는다.

묘목은 너무 추워서 썩을까 봐 두려워하고, 묘목은 푸른 서리가 두려워 물 밖으로 나옵니다. 뿌리에 냉기 손상, 서리가 시작됩니다.

3. 농작물 수확과 축제에 관한 고대 텍스트.

시대:당나라

저자:백주이

원문:

5월에는 들판은 한가하고, 사람들은 두 배로 바쁘다.

밤이 되면 남풍이 불고 밀이 노랗게 익는다.

여자의 남편은 배가 고프고 아이들은 시럽이 담긴 항아리를 들고 다닌다.

천향과 함께 가자, 딩좡은 난강에 있다.

여름은 덥고 흙탕물 같고, 등은 불타고,

더위는 모르겠지만 긴 여름이 후회된다.

오른손은 귀를 잡고 왼팔은 바구니에 매달린 채 아들을 안고 있는 또 다른 불쌍한 여인.

그의 걱정이 담긴 말을 들으니 슬펐다.

가족의 세금이 사라졌으니 이걸로 배고픔을 달랠 수 있습니다.

오늘 저는 어떤가요? 저는 농사나 뽕나무를 해본 적이 없습니다.

노리에는 삼백 석이 있고, 연년에는 식량이 남아돌고 있습니다.

이 글을 사석에서 읽는 것이 부끄럽고 매일 잊을 수 없습니다.

4. 농업에 대한시는 무엇입니까 :1, 정오에 제초, 쌀 땀; 2. 봄에 곡물을 심고 가을에 10,000 개의 씨앗을 수확합니다.

밍밍은 이르지만 늦게 가득합니다. 계곡 비에 목화를 심기에 알맞은 때이다. 청명에는 무덤의 흙을 긁어내고 마흔다섯 번의 비가 내린다.

날씨는 맑고 화창했고 곡식 비가 내렸다. 계곡비에는 비가 내리지 않다가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하늘이 맑아 여섯 동물이 번성하고, 맑은 비는 모든 과일에 피해를 준다. 골짜기에는 비가 많이 내리고 비가 오지 않으면 골짜기에는 늦게 비가 내린다.

긴 여름, 뽕나무 묵은 밀. 동풍에서 긴 여름까지, 밀이 물에 잠겼다.

긴 여름에서 작은 만추까지, 심기에는 결코 늦은 때가 없다. 긴 여름에 동풍이 불고 밀은 물에 잠겼다.

소만 전후에 멜론과 콩을 심습니다. 작고 따뜻한 밀을 괭이질하고 잡곡을 심습니다.

열흘을 심고 나면 빈 심기가 아닙니다. 씨를 뿌리지 않으면 나중에 실패 할 것입니다.

차양이 달린 밀이 나타나고 가을 쟁기질이 이어집니다. 차양 씨앗은 북풍에 날리고 묘목의 뿌리는 가뭄에 부러졌습니다.

여름의 대보름에는 비가 내리지 않았고 삼복더위가 너무 심해 열흘 동안 흐린 날이 드물었다. 하지에는 비가 내리지 않아 가게에 쌀이 없다.

하지에 비가 오면 쟁기질은 마치 정원에 물을 주는 것과 같다. 하지에는 동풍이 불어서 물의 절반이 씻겨 내려갑니다.

여름에는 감자를 심지 않고, 여름에는 콩을 심지 않는다. 약간의 여름 바람이 가만히 있고 서리가 늦게 옵니다.

여름에 초가을이 되면 거름을 땅에 쌓아둡니다. 초가을에 비가 오지 않으면 가을에도 비가 적고, 천 년 동안 비가 오지 않으면 백일 동안 서리가 내리지 않는다.

가을은 여름에 풀을 베는 것이고, 천년 추분은 밭을 베는 것이다. 초가을에는 비가 오지만 상강에는 비가 내리지 않는다.

가을비는 다음 해의 수확이다. 여름에는 높은 산에, 흰 이슬이 내릴 때는 평지 강가에, 추분에는 야외에, 찬 이슬이 내릴 때는 강가에 심는다.

첫 가을 가뭄, 절반으로 줄이고, 여름 비, 금처럼 비싸다. 수천 년의 맑은 하늘, 은빛 같은 옥수수.

하얀 이슬은 일찍, 찬 이슬은 늦게, 추분은 밀을 심을 때입니다. 추분은 아직 자르지 않았고 서리가 바람을 갈아줍니다.

추분 기장은자를 수없고 차가운 이슬 기장은 올릴 수 없습니다.

5. 문학적 정답은 1:세상 상태의 염증과 서늘함 : [해설] 세상 상태: 사람의 상태, 염증: 뜨겁고 친밀함, 서늘함: 차가움.

권력이 있을 때는 백번 아첨하고 권력이 없을 때는 냉정하다는 뜻입니다. 사람들이 흥망성쇠를 지켜보며 일을 처리하는 것을 가리킵니다. 세상의 냉정함을 묘사하는 말 [출처] 원나라 익명의 '냉동수진', 4절: "나도 세상의 냉정함을 추구하고, 마음의 감각이 있다.

주어-술어 형식 사용; 주어, 목적어, 결정자로 경멸적 의미로 II:구투치연:한수 - 후광 전기에서. 원래 손님은 주인이 있으면 난로가 곧고 월급이 있는 것을 봅니다.

손님은 주인에게 이렇게 말합니다."더 구부러져 있고 급여의 축적이 매우 멀고 그렇지 않으면 불이 날 것입니다. "호스트, 이봐,하지만 당신은하지 말아야합니다.

갑자기 집에 불이 났고 이웃 사람들이 집을 구했습니다. 다행히도 그들은 안심했습니다. 그래서 소를 죽이고 와인을 사서 이웃에게 감사의 표시를 합니다. 불타는 것은 올라 갔고, 나머지 공덕은 갑작스런 말을 기록하기보다는 앉아있었습니다.

사람들은 주군에게 불러 말하기를, "주 대사는 손님의 말을 듣고 소와 술에 신경 쓰지 않고 마침내 불 때문에 죽었습니다. 오늘 나는 미덕을 가진 손님을 초대하고 나의 선함을 갚고 싶습니다. 손님이 악한가?" 스승은 깨달음을 얻고 초대했다.

주(1)끝:방문. (2)말장난:옆의 "旁"와 같음.

(3)아니:아니라면. (4)야(미)런:말하지 않으세요.

야는 "침묵"과 같습니다. (5)관심 : "끄다"와 같고, 소멸하다.

[6] 주오인:被火烧伤的人。 태우다 태우다.

(7) 기록되지 않음:그러나 초대받지 않음. 그러나; 입학, 고용, 여기서는 초대장입니다.

시당(시당) 대사: 처음에. 시당(시당)은 "샹"과 같으며, 옛날에; 시당(시당)은 "샹"과 같으며, 옛날에; 시당, 만약.

(9)𖵔: "깨달음", 각성, 각성. (10)우(우): "无", 无와 동일합니다. 번역: 주인을 방문한 손님이 아궁이의 굴뚝이 곧고 그 옆에 장작이 쌓여 있는 것을 보고 주인에게 "굴뚝을 다른 구석으로 바꾸고 장작을 멀리하십시오."라고 말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불이 날 것입니다. "주인은 침묵하고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곧 집에 불이 났고 이웃들이 함께 모여 불을 껐습니다. 다행히 불은 꺼졌습니다. 그래서 (주인은) 소를 죽이고 이웃들에게 감사하는 잔치를 열었습니다.

불에 타 죽은 사람은 자리에 앉히고 나머지는 공로자 순으로 자리를 배치했는데, '커브'를 제안한 손님은 초대받지 못했습니다. 누군가가 주인에게 "손님 말을 들었더라면 연회에 돈을 쓸 필요가 없었을 것이고 화재도 없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제 장점과 단점에 대해 의견을 말하고 손님을 초대하세요. (왜) '갑작스러운 임금 지불'을 제안한 사람은 감사와 호의를 받지 못하고 불에 탄 사람이 손님이 되었을까요? "주인이 일어나서 손님을 초대했습니다. 도덕 : 가능한 사고는 미리 예방하고, 사고를 일으키는 요인을 제거하고, 가능한 한 다른 사람의 올바른 조언을 듣고, 문제를 해결할 때 은인을 잊지 말아야합니다.3. 추위는 가볍고 따뜻하지 않고 옷을 입는 것입니다 : "귀중한 옥수수 드물게"에서 [서한] 조 원본 : 성왕이 보좌에 있고, 백성들이 얼지 않고 배고프지 않고, 쟁기질도 못하고 먹을 수 없으며, 옷을 짜야 부자와 귀족을 열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요, 유는 9 년의 물이 있었고 당은 7 년의 가뭄이 있었고 불모의 사람들의 기부, 가축의 혜택이 축적되었을 때 나라가 죽었습니다. 많은 것이 있습니다.

[피하지 마라] 하지 마라, 줄이지 마라. [레거시] 남아있음은 여기서 미개발 잠재력을 의미합니다.

산과 강, 호수의 부를 완전히 활용하지 못했다는 뜻입니다. 농업으로 생계를 유지하지 않는 사람들은 육체 노동과 상업에 종사하는 사람들과 학자들을 포함합니다.

농업 생산으로 돌아가기. 농업은 동사로 사용되며, 농업 생산 및 농사에 종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하에서 살지 않고 한 곳에 정착하지 않음. 붙이다, 붙이다.

사람은 새와 짐승과 같다. 사람은 새와 짐승과 같다. 조사는 실제 단어와 전치사 사이에 사용됩니다.

[가볍고 따뜻한]은 부드럽고 따뜻한 옷을 의미합니다. 맛있는 음식.

무시하다. 인간적인 것은 보통 사람들의 상황을 말합니다.

두 끼를 먹는다. 다시, 두 번.

일년 내내. 들어 올려, 들어 올려.

노역으로 사용하다... 약속한다. 지세를 낮춰라.

외양간, 외양간.

사람들이여, 세상에서 목민과 같이 물처럼 이익을 추구하는 것은 죽음을 선택하는 네 가지 방향이다. 금, 진주, 옥, 금, 은은 배가 고프면 먹을 수 없고 추우면 입을 수 없지만 비싼 것은 위의 이유로도 사용됩니다.

그것은 쉽게 숨길 수 있는 사소한 것이니, 그것을 빼앗아 바다 둘레에서 굶주림과 추위에 죽게 하는 데 있다. 이렇게 하면 신하들은 군주에게 돌아가는 것이 가벼워지고, 백성들은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이 쉬워지며, 도둑들은 설득되고 도망자들은 가볍게 재정을 조달할 수 있습니다.

땅에서 태어나 때를 따라 자라고 힘을 모아2, 하루의 일이 아니며, 돌 몇 개의 무게, 중인이3 이기고4, 악한 이익을 위한 것이 아니며,5, 하루의 성공과 굶주림과 추위. 그러므로 밝은 왕은 음식은 무겁고 금과 옥은 가볍다.

무지는 백성은 군주가 어떻게 다스리느냐에 따라 달라진다는 뜻입니다. 상은 군주를 뜻합니다.

방목, 방목은 여기서 통치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무지는 백성을 다스리는 방법을 말합니다.

낮게 흐르는 물처럼 아무데도 가지 않는다. 방향을 정하지 않으면 유리한 방향으로 흐른다. 형용사 [구이]의 의도적인 사용은 ...를 가장 중요하게 여깁니다.

〳캐시(캉)〳은 "숨겨져" 저장되어 있다고 합니다. 손에 들고 다닐 수 있습니다.

얼거나 굶을 걱정 없이 전국을 여행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격려란 유혹을 의미합니다.

가볍고 휴대가 간편합니다. 특정 계절에 따라 성장합니다.

일정량의 인력을 통해 힘을 모을 수 있다. 평범한 일반인.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휴대할 수 있습니다. [악령이 탐내지 않음] 악령이 탐내지 않습니다.

오늘 이 농부의 다섯 식구가 두 사람 이상을 먹여 살리고, 백 리를 경작할 수 있으며, 백 돌을 백 번 수확할 수 있다. 가을과 봄에는 쟁기질을 하고, 겨울에는 추수를 하고, 나무를 베고, 관리들을 다스리고, 배달을 합니다. 봄에는 먼지를 피하고, 여름에는 더위를 피하고, 가을에는 비를 피하고, 겨울에는 추위와 서리를 피하고, 사계절 사이에는 쉬는 날이 있어야 한다.

그들은 또한 개인적으로 인사하고 도움을 요청하며 고아와 아이들을 양육하기 위해 파견되었습니다. 고된 노동이었지만 가뭄과 홍수에 시달렸고, 날카롭고 사나워서 때때로 수확을 거두기도 했습니다.

그것을 가지고 6개월 동안 팔아먹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죽어서 이자를 두 배로 받는 사람도 있고, 농장과 집을 팔아서 자식들에게 갚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리고 큰 상인들은 이자를 두 배로 쌓아두고, 작은 상인들은 줄을 서서 팔아서 상금을 챙겼습니다. 그들은 매일 도시를 돌아다니며 급할 때는 두 배나 비싸게 팔았습니다.

그래서 남자는 열심히 일하지 않고 여자는 누에를 치지 않으면 옷은 선물이 되고 음식은 맛있고 죽은 농민의 고통은 수천 명에게 보상됩니다. 부귀를 누리기 위해 왕자와 군주에게 접근하고, 서로의 이익을 위해 관리들을 죽이려고 노력합니다.

수만 리를 여행하며 힘과 피로를 빌려주고 비단을 끌며 기어 다닙니다. 따라서 상인들은 농민을 합병하고 농민은 유배자가 된다.

[봉사] 정부를 위해 고된 노동을 한다.

6. 농업에 관한 우화를 쓴다.

원래:

송나라의 어떤 사람이 자신의 모종을 불쌍히 여겨 집에 와서 "나는 오늘 아파요! 묘목을 도와주세요."라고 말했습니다. 그의 아들이 달려가 보니 묘목이 죽어가고 있었습니다.

세상은 묘목을 도와줄 여유가 없고, 노인은 소수입니다. 쓸모없다고 포기하는 사람은 묘목을 가꾸러 가지 말고 노인을 돕고 묘목도 도와야 합니다. 무위도식하는 것은 쓸모없고 해롭다.

번역:

송나라의 한 사람이 농작물이 더디 자란다고 생각해서 모종을 하나하나 뽑아 올렸다. 그는 지쳐서 집에 돌아와 가족에게 "오늘 지쳤어요. 내가 농작물이 더 크게 자랄 수 있게 도와줬어!"라고 말했습니다. 아들이 밭으로 달려가 보니 묘목이 시들어 있었습니다.

세상에서 이런 실수를 하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농작물을 가꾸는 것이 쓸데없다고 생각하고 내버려 두는 사람은 잡초를 뽑지 않고 농작물만 심는 게으른 사람이고, 농작물이 자라도록 도와주기를 바라는 사람은 남을 부추기는 사람이며, 이런 사람은 아무 소용이 없을 뿐만 아니라 농작물을 죽이는 사람이다. 이 문구는 맹자 공선초(孟子-公孙丑)에 나오는 글귀입니다.

발음: 당길 야미아오 조장 장:응

의역: 당겨 올리다. 묘목을 당겨서 자라도록 돕고, 사물의 발전 법칙을 거스르고 무언가를 성취하려고 서두르면 오히려 좋지 않다는 비유로 사용합니다.

교훈 1. 객관적인 것의 발전에는 나름의 법칙이 있다. 좋은 의도와 열정에 의존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그 결과는 주관적인 바람과는 정반대의 결과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우화는 또한 "빨리 가고 싶으면 빨리 갈 수 없다"는 구체적인 진리를 말해줍니다.2. 사람들은 일을 잘하기 위해 객관적인 법칙에 따라 주관적인 주도권을 최대한 발휘해야 합니다. 반대로 아무리 좋은 욕망이고 좋은 동기라 할지라도 자신의 주관적 욕망에 의해서만 한다면 결과는 비생산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속도에 대한 동의어 욕망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동의어는 작물의 개발을 장려합니다.

반의어는 자연스럽고 점진적이며 자유방임적입니다. 이 우화는 6학년 HBPE의 9과에 있는 두 우화에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