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철학적인 고대 문장이 담긴 고대 시
철학적인 고대 문장이 담긴 고대 시
철학이 담긴 고사성어, 1 1, 바다는 물이 되기 어렵고, 영원히 호박색이다. --원전, '자아 사상에 관한 네 편의 시'
인생은 역행하는 여행과 같고, 나 또한 보행자다. --수시, '임장선생이 건무후를 보내며'
두 가지 감정이 오래 지속된다면, 그것은 빠른 것인가 아니면 늦은 것인가? --진관, '차오차오 유휴구름 타격'
인생은 자연스러운 것이니 이 불평은 바람과 달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다. --오양시우, '노유춘의 동상 앞에서의 청혼'
내 몸은 비록 밝은 색의 봉황처럼 날개가 없지만,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을 느낄 수 있다. -리상인, '무제 어젯밤의 별과 어젯밤의 바람'
그러나 물은 여전히 흐르고 있으니 칼로 끊어도 잔을 들기가 더 슬프다. --이백, '서주 서루에서 교장 수운에게 작별 인사 / 유수화에게 위계곡 노래로 호위'
7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에는 단이 없다. --후이넝 보살
물 근처에서는 햇빛이 꽃과 나무로 쉽게 변한다. -수린의 '깨어진 문장'
우리 둘 다 행복하지 않았다-시간이 끝날 때까지 우리는 만났다. 이해합니다. 지인은 왜 그러는 거죠? --바이주이, '비파 싱'/ 비파 소개
10오늘날 사람들은 고대의 달을 볼 수 없지만, 이 달에는 고대인들이 사진을 찍곤 했어요. --이백, '달에 대해 묻는 오랜 친구 지아춘링에게 묻다'
11꽃이 모두 모여 꿀이 되니 노력하는 사람은 달콤하다. --루오인, "벌"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누에고치를 짜고, 밤마다 양초는 심지를 비운다. --리상인 '무제' 그녀를 만나기 전에도 시간은 길었지만 헤어진 후에도 더 길었다
65438+3월이 되면 이득과 손실이 있고 꽃이 피고 꽃이 지는데, 인생과 헤어지는 것이 가장 힘들다. --장밍산 '푸티안 르 샹트'
14 친구에게는 천 잔의 술, 연인에게는 반 문장. --오양서, '조운, 봄의 서호'
15붉게 떨어지는 것은 무정한 것이 아니며, 봄 진흙으로 변하는 것은 꽃을 더욱 보호한다. -공자, '지해의 다섯 가지 잡시'
16모든 것은 결국 꿈이다, 잠시 쉬어가라. 내일의 노랑나비도 걱정하고 있다. --수시, '쉬쥔유를 위한 난샹지총주한휘루'
17 석양은 다가오는 밤에 묻혀 무한히 좋다.
18 말을 먼저 쏘고, 도둑을 먼저 잡는다
--리상인 려유원 풍경구/여유고분군
18 말을 먼저 쏘고, 도둑을 먼저 잡는다. --두보, 「구운몽」
19대나무 밖에 복숭아꽃이 서너 송이 피면 오리는 샘물이 따뜻해지면 가장 먼저 알아차린다. --수시, '회중천 야경/회중천 소경'
세상은 친구가 되려면 황금이 필요한데, 황금은 깊지 않다. --장웨이, 「벽의 주인」
21언젠가 나는 긴 바람을 타고 거대한 파도를 헤치고 진흙탕 돛을 올려 깊은 바다를 항해할 것이다. --이백, '나에게도 가기가 어렵다'
침몰하는 배 옆으로 천 개의 돛이 가고, 병든 나무 앞에 만 그루의 나무가 솟아나네. --류위시, '양주에서 처음 만난 롯데를 감상하며'
매수서순의 눈은 세 배나 하얗지만 매화 향기를 잃었다. --루메이포, '쉬메이의 첫 통지'
24개의 산은 의심으로 무겁고, 어둠 속에 또 다른 마을이 있다. --루유, '산시 마을 여행' 중
25 사람들이 영운목을 모르면 영운이 되는 것이 높아지기 시작했다. -- 두쉰허의 소나무
종이 위에 적힌 것은 얕고, 무엇을 해야 할지 알 수 없다. --겨울밤에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는 루유.
산 정상에 오르면 다른 모든 산들이 하늘에 가려 왜소해 보이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두보, '월을 바라보며'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하늘은 우리의 이웃으로 남을 것이다. --왕보, '촉나라에 부임하는 총독에게 작별을 고하며/ 촉나라에 보내는 편지'
29인생에는 운명이 있으니, 월계관에 안주할 수 있을까? --바오자오, 「제안된 화학적 어려움 IV」
30동풍을 알고, 색채는 언제나 봄이다. --주둔루, '봄날'
31사물은 봄날의 꿈처럼 짧고 사람은 가을 구름처럼 얇다. --주둔루, '서강의 달은 봄 꿈처럼 짧다'
32수안의 아버지는 여전히 사후 세계를 기릴 수 있지만, 그의 남편은 더 이상 젊을 수 없다. --이바이, '리상용'
매미는 숲을 조용하게 만들지만 도나미야마는 더 숨겨져 있다. --왕지, '낙시 속으로'
하늘이 재능을 주었으니 쓰도록 하라! 천 개의 은 조각을 돌려서 모두 돌려주자! --이백, '술 속으로'
거문고에 소리가 있는데 왜 상자에 울리지 않는가?
36.모든 사람에게서 배우고, 굵고 가늘게 성장하기 위해 --수시, '거문고의 시'
수시, '후장을 보내는 자소'.
나는 노산의 진면목을 모르지만 나는 이 산에 있을 뿐이다.
웃지 말고, 겸손하고, 가난하고, 부를 과시하지 말고, * * * 해골이 되라. --백주이, '오경 중 네 번째'
고대인들은 아무것도 배우지 않았고, 늙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겨울밤에 자식에게 책을 읽어주는 루유.
소나무는 천 년이 지나면 썩고, 히비스커스 꽃은 언젠가 스스로 자랑스러워한다.
41 옥은 사흘 동안 시험하고 태우지만, 그 재료는 7년 동안 시험한다
-백주이, 「오곡을 말하다」 중에서. --백주이, '오삼송을 말하자'
이것이 인간 행복의 한결같은 길이며, 만물은 항상 동쪽으로 물처럼 흘러갈 것이다. --이백, '천무산 등반을 꿈꾸며/ 동로 주공 너머'
오, 정신이 있는 사람은 가고 싶은 곳이면 어디든 모험을 떠나고, 달을 향해 금잔을 비워두지 말자! --리바이, '술 속으로'
44 다른 어떤 자연 꽃보다 이식이 필요하지 않겠는가? --장지우링, '열두 가지 감정 중 하나'
마흔다섯 세대에 걸쳐 수백 년을 앞선 인재가 나왔다. --조이, '오시에 대하여'
46시들어가는 난초는 선양으로 가는 길에 손님을 보내고, 사랑이 있으면 하늘은 늙는다. --이허, '한(漢)나라 금동불사의 노래'
47인생이 작지 않다고 누가 말하랴. 문 앞의 물도 서쪽으로 흐를 수 있다! 늙어가는 것을 한탄하지 마라!
철학적인 고사성어 2 1, 검은 머리는 일찍 열심히 읽는 것을 모르고, 흰 머리는 늦게 읽는 것을 후회한다. (당연전경)
2, 나는 수평 검 이후 하늘을 비웃고 간과 담즙을 떠나고 싶다. (탄 판시 통, 감옥 벽)
3, 하늘은 유죄이고, 여전히 위반할 수 있고, 실수를 할 수 있고, 살 수 없습니다. (상수)
4, 형제를 강탈하고 적의를 끝내기 위해 미소를 지으십시오. (루쉰)
5, 손을 뒤로 줄이는 것을 잊어 버리면 되돌릴 방법이 없습니다. (조청서친 붉은 저택의 꿈)
6, 버드나무 위의 달, 황혼 후의 사람들. (송 주수 바늘 생차 아들)
7, 심장병은 궁극적으로 종을 울리는 심장 전문의가되어야합니다. (조청 서친 붉은 저택의 꿈)
8. 이전 왕조의 나라와 고향을 돌아보며 근면과 절약에서 사치까지. (당 - 리상인)
9. 동화 완리 단산로, 옛 봉황보다 작은 봉황이 맑다. (당 - 리상인)
10, 왜 남자는 오갈고리를 가지고 관산의 오십 주를 모으지 않는가? (당 - 리허 - 남쪽)
11, 만리장성에 가지 않는 것은 좋은 사람이 아니며, 2만을 위해 싸우는 것이 아니다. (청 핑글 리우판 산)
12. 다른 산의 돌은 옥을 공격 할 수 있습니다. (시 - 샤오야 - 허밍)
13, 너무 강하게 불평하여 파손을 방지하기 위해 장기적인 풍경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류야지씨)
14, 칼을 갈기 위해 십 년, 서리가 내린 가장자리는 시도하지 않았습니다. (당가도 검객)
15, 남은 눈 가지와 주황색, 얼어붙은 천둥 무서운 죽순이 싹을 틔운다. (송오양 시우시아원전)
16, 마음은 열려 있고 넓은 세상도 조용히 천둥소리를 듣고 있다. (루쉰 무제)
17. 복잡한 것을 삭제하여 세 가지 가을 나무를 단순화하고 다른 기준을 가진 새로운 2월 꽃을 가져옵니다. (정청반교)
18.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시들게 하고, 나는 홀로 높은 건물에 올라가 세상의 끝을 바라보았다. (오나라 연서 반복 화련)
19, 빨강, 주황, 노랑, 초록, 파랑, 보라, 누가 색채 훈련을 하며 춤을 추는가? (마하티르 보살)
20. 경청은 밝고 편애는 어둡다. (송사광지안)
21. 전생의 가라앉고 뜨는 것을 흡수하고 오늘의 이득과 손실을 시험하라. (송사광지전)
22, 장엄한 길은 정말 철과 같고, 이제 시작에서 한 걸음만 더 가면 된다. (진에를 기억하며)
23."황금 원숭이의 부상"은 큰 성공을 거두었고, "옥의 말은 만 마일의 사랑을 명확히한다"(만장홍, 곽모루오 동지)
.
24. 절약에서 사치로, 사치에서 절약으로. (송시마 광선 강)
25.책 바보가 열심히 일해야 하고, 예술 바보가 기술적으로 잘해야 한다. (청 - 푸송링 "랴오자이즈이")
26. 손실이 가득하고 겸손하다. (상수 다유무)
27. 오래 전에 만났지만 헤어진 후 시간이 길어지고 동풍이 일어나고 백 송이 꽃이 피었습니다. (당 - 리상인 무제)
28. 나는 감히 해와 달에게 희생과 야망을 위해 하늘을 바꾸라고 가르치려 한다. (소산에게)
29. 하늘이 수은처럼 맑고 오래되면 세상은 올바른 길을 가고 있는 것이다. (인민해방군이 난징을 점령하다)
30. 참이면 참이고 거짓이면 거짓이 될 수 없다. (조청천의 붉은 저택의 꿈)
31. 사람에게 예의가 없다면 불멸이란 무엇인가. (사서-바람과 쥐)
32. 신은 다시 일어나 자신의 재능을 거침없이 내려놓으라고 제안한다. (청공지해 잡시)
33. 화자는 죄가 없고, 화자는 경고를 받는다. (시 - 서문)
34, 바다는 수백 개의 강을 받아들이고 성품이 크며, 성벽은 수천 리에 달하고 욕망은 강하지 않다. (정청반교(鄭淸盤橋)
35, 그 말은 비범하고 10년의 노력이 깃들어 있다. (조청서친 붉은 저택의 꿈)
36. 피를 흘린 원래 비옥한 풀, 땅의 차가운 응축이 봄 중국을 보냅니다. (루쉰)
37. 바다는 물고기가 뛰어오를 만큼 넓고, 하늘은 새가 날 수 있을 만큼 높다. (청운 스님)
38. 걱정하면 나라가 번영하고, 게으르면 죽는다. (송오양 시우링관 소개)
39. 긴 술을 들고 있는 오늘의 손, 언제 검은 용을 묶을 것인가? (칭핑 리우판 산)
40. 사해의 격렬한 분노, 천둥에 놀란 다섯 대륙 (만장 홍, 궈 모루오 동지
41, 세상의 행복과 기쁨 후에 세상의 걱정이 먼저입니다. (송판 중얀 웨양 타워 기록)
42. 붉은 군대는 긴 행진을 두려워하지 않고 첸산은 그냥 한가합니다. (긴 행진)
43. 세계 문제에 대한 통찰력은 많은 지식을보고, 사람들의 수양은 기사입니다. (조청쇄친 붉은 저택의 꿈)
44. 현자 장자 백일몽, 나비 강박, 황제의 봄 심장 뻐꾸기 울음. (당 - 리상인 "진세"
45.푸른 산을 여행 한 사람들은 늙지 않았고, 이곳의 풍경은 독특합니다. (청평)
46. 눈썹은 천인(千人)에게 차갑고, 고개는 어린아이의 소처럼 구부러져 있다. (루쉰 자기 비하)
47. 무자비함은 진정한 영웅이 아닐 수 있다. 고바야카와 레이코는 어떻게 남편이 될 수 없습니까? (루쉰)
48. 재난은 종종 누적되지만 지혜와 용기는 익사 속에 갇혀 있습니다. (송오양수 링관 소개)
49. 평화롭고 안전할 때 마음은 준비되고 준비되어 있다. (주자)
50. 남을 아는 것이 현명하고, 자신을 아는 것이 지혜롭다. (노자)
51. 좋은 말은 듣기에 좋지 않고, 좋은 말은 아무도 믿지 않는다. (노자)
52. 너무 멀리 갔을 때 바꾸는 것은 좋지 않다. (주자)
53. 복숭아를 주면 매실을 돌려주고, 매실을 주면 복숭아를 돌려준다. (시 - 야 - 예비)
54. 한싱이 나를 견제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나는 내 피를 가진 서안을 추천합니다. (루쉰의 자작 초상화)
55.나는 내 허리띠가 넓어진 것을 후회하지 않을 것이며 사람들이 이라크를 그리워하게 만들 것입니다. (유송용봉우기)
56. 나를 아는 사람은 내가 걱정하는 것을 대변하고, 나를 모르는 사람은 내가 원하는 것을 대변한다. (시 - 왕봉수리)
57. 책을 백 번 읽으면 그 뜻은 자명하다.
58, 손을 들어보세요, 두 감정은 동일합니다.
59, 자르고 자르는 것은 이별이고, 마음은 특히 맛있다. (오나라 이예 제목)
60, 중국 음식의 모든 곡식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당심리명농)
철학적인 고사성어 3. 무거운 물은 빠져나갈 길이 없고, 어두운 꽃과 마을이 있다. (루유가 산서성 마을로 떠난 여행)
봉우리와 계곡을 정면과 측면에서 바라보고, 멀리서, 가까이서, 높고 낮은 곳에서 바라보는 루산은 다양한 모습을 보여준다. (소서의 서림벽 비문)
백발장대, 한 걸음 더 나아가(왕자루의 왜가리집)
침몰하는 배 옆에는 천 개의 돛이 지나가고, 나무 앞에는 만 그루의 나무가 솟아난다. (유유시, '양주에서 처음 만난 롯데에 대한 감상')
하수구가 어디가 그렇게 맑은지 물어보라, 그 근원에 생수가 있기 때문이다. (주자의 독서에 대한 생각)
사람에게는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은 가라앉고 뜨는 법이다. (수시, '물의 노래 - 밝은 달은 언제 오나')
산 정상에 오르면 발아래의 모든 봉우리가 왜소해진다. (두보, '월을 바라보며')
대나무 숲 밖에 복숭아꽃 두세 송이, 물속의 오리, 그들은 따뜻한 봄을 처음 알아차렸다. (수시, '회충의 춘강 야경')
중국 시에서 말하듯, 우리는 이미 산 정상에 올랐으니 먹구름이 시야를 가려도 두렵지 않다. (왕안시, "날아오르는 봉우리를 기다리며")
... 밤은 태양의 바다로 바뀌고 묵은 해는 신선함으로 녹아내린다. (왕완의 '백보산 아래 웅덩이')
봄바람이 꽃을 날리고, 수천 가지 보라색이 만발하고, 봄의 광경이 도처에 널려 있어 누구나 봄의 얼굴을 볼 수 있다. (주나라의 봄날)
왕관과 서안의 집 처마 밑에 있던 제비들이 이제 평범한 사람들의 집에도 날아들었다. (류위시, '무이길')
산불로는 태울 수 없지만 봄바람이 불면 되살릴 수 있다. (바이주이, 「고대 풀과의 작별」)
진흙은 더럽혀지지 않고, 맑음은 악마가 아니다. (저우둔이, '후애련에 대한 담론')
헤론 롯지의 왕즈환:그러나 계단 한 층만 올라가면 삼백 리의 경치가 펼쳐진다.
서린비의 쑤시:건너편에서 보면 산들이 서로 다른 봉우리를 이루며 멀리서 서로 다른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수시, "밍크머리 - 밝은 달은 언제인가?":사람에게는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에는 음과 양과 둥글음이 있다.
유유시 《양주 첫 만남》:침몰하는 배 옆에는 수천 개의 돛이 있고, 병든 나무 앞에는 만 그루의 나무가 있다.
두보 《왕유》:정상에 오르면 다른 모든 산들이 하늘 아래 왜소해 보인다....
수시의 회중 춘강 야경:대나무 밖에 복숭아꽃이 세 송이, 두 송이 피어 따뜻한 샘물에서 오리가 가장 먼저 알았다.
왕안시 《비상봉을 기다리며》:떠다니는 구름이 내 눈을 가리는 것은 두렵지 않고, 오직 가장 높은 곳만 두렵다.
주 《봄날》:동풍을 기다리는 것은 언제나 봄이다.
류유시 "메이데이 레인":옛 사회에서 왕시탕은 평범한 사람들의 집으로 날아갔습니다. 밤은 태양의 바다로 바뀌고 묵은 해는 신선함으로 녹아내린다.
백주이의 고사(古事):산불이 완전히 타지 않고 봄바람에 다시 키가 자란다.
철학적인 옛 시구4 1. 삼군이 원수의 자리를 차지할 수는 있어도 기병은 그 뜻을 차지할 수 없다.
2. 신사는 항복하기보다는 차라리 죽기를 원한다.
3. 신사는 아름다움의 사람이지 악의 사람이 아니다.
4. 이기심은 성공의 장애물이다.
5. 진심으로 후회하지 말고, 원한 없이 용서하고, 원한 없이 모욕을 견뎌라.
6. 나이가 들면 늙고, 젊어지면 젊어지고, 젊어지면 젊어진다.
7. 작은 세상, 태산에 오르라.
8. 만 권의 책을 읽고 신처럼 글을 쓴다.
9. 북해를 넘기 위해 태산에 기대는 것은 헛된 것이 아니다. 언젠가 나는 파도를 타고 깊은 바다를 항해할 것이다.
11, 봄바람은 말발굽병을 자랑스러워하고, 나는 하루 만에 장안의 모든 꽃을 볼 수 있다.
12. 제비는 장작을 가지고 놀고, 백조와 함께 수영하는 법을 알고 있습니다.
13. 부자는 음탕하지 않고, 가난한 사람은 가난하며, 남자는 이곳에서 대담하다.
14, 신사는 의롭고 소인은 이익이 있다.
15, 떠다니는 구름을 두려워하지 말라, 몸의 가장자리에서 가장 높은 곳에서.
16, 어른은 유치함을 잃지 않는다.
17, 선에서 악으로.
18, 천 번의 노래를 들어야 소리를 알고, 천 번의 칼을 봐야 무기를 안다.
19, 곧으면 곧고, 서툴면 서툴고, 다투면 다툰다.
20, 노인이 기술을 접는 것은 불가능하지는 않지만 불가능하지는 않습니다.
21, 통치자가 짧습니다.
22. 이상적인 사람들은 물질적 필요를 충족시킬뿐만 아니라 영적 이익을 충족시킬뿐만 아니라 이상적인 사람들.
23. 꽃을 따서 꿀로 만든 후, 누구를 위해 노력하면 달콤합니다.
24. 도움을 많이 받을수록 도움을 덜 받는다.
25.나는 루산의 진면목을 모르지만 나는 이 산에 있을 뿐이다.
26.이상 없는 우유부단함은 슬픈 심리다.
27.봄은 담장 밖의 아몬드인 정원을 닫을 수 없다.
28. 신사는 자기 자신을 찾고, 악당은 남을 찾는다.
29. 백성이 가장 중요하고, 나라가 두 번째이며, 임금은 빛이다.
30. 양주의 도리는 한 푼의 이익도 취하지 않고 천하를 이롭게 하는 것이다.
31. 인간의 이성은 미신을 깨뜨리고 인간의 감정은 이기주의를 파괴한다.
32. 길을 얻은 사람은 더 많이 돕고, 길을 잃은 사람은 덜 돕는다.
33. 우리는 사람들의 활동을 목적에 따라 판단한다. 목적이 위대해야만 그 활동도 위대하다고 말할 수 있다.
34.학문을 위해 굳게 결심하는 것은 학자로서는 결단의 문제이다.
35. 예술에 충실하면 나이를 알지 못하고, 부귀와 명성이 구름처럼 흘러가게 한다.
36. 모든 사람이 선하면 평화가 있고, 모든 사람이 이기적이면 혼돈이 있다.
37. 슬픔 속에 태어나 평화롭게 죽는다.
38. 이기적인 승자는 대중을 파괴한다.
39. 배우고, 질문하고, 신중하게 생각하고, 분별하고, 인내하라.
40. 침몰하는 배 옆에는 천 개의 돛이 있고, 병든 나무 앞에는 백만 그루의 나무가 솟아난다.
41.불평하지 말고 무례하지 말라.
42. 자애로운 벼슬아치가 백성을 위해 무언가를 하지 않는 것이 어떻게 가능하겠는가?
이타심은 이익이 되지 않기 때문에 드문 도덕이다.
44.시기는 장소만큼 좋지 않고 장소는 사람만큼 좋지 않다.
45. 자비심이 없으면 불친절하고, 부끄러움이 없으면 비인간적이며, 신의 말을 듣는 마음이 없으면 비인간적이고, 옳고 그름이 없는 마음은 비인간적이다.
46.내 마음은 자석과 같아서 남쪽이 쉬지 않을 것이다.
47.일단 먹으면 지혜를 얻게 된다.
48.사랑의 언어가 없으면 모든 말은 지루하다.
49.봄밤은 천 마디 말보다 값어치가 있다.
50.백 번을 읽으면 그 뜻은 자명하다.
51. 고관대작으로 태어나 귀신으로 죽었네. 오늘날까지도 나는 샹유를 그리워하며 강동을 건너기를 거부한다.
52. 당국은 혼란스럽고 구경꾼은 분명합니다.
53. 자신을 보면 사람을 알 수 있고, 오늘을 보면 과거를 알 수 있습니다.
54. 자신을 모르고 사람을 모르는 사람을 놓치지 말라.
55. 곡식은 실제로 예절을 알고 음식과 옷은 명예와 불명예를 안다.
56. 강한 마음은 늙지 않고 죽은 사람은 여전히 유령이 될 수 있습니다.
57. 사람들에게 잘하고 사람들에게 잘하지 마십시오.
58. 하이킹은 감정이 가득하고 바다를 바라보는 것은 의미가 가득합니다.
59.신사의 사업은 타고난 것이다.
60.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누에고치를 짜고, 양초는 밤마다 심지를 소모한다.
61. 많은 행위는 죽음으로 이어진다.
62.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의 높이를 알지 못한다. 깊은 시냇물을 마주하지 않으면 땅의 두께를 알지 못한다.
63. 제나라의 소를 듣지 못하면 3월의 고기 맛을 알지 못한다.
64. 방해를 받으면 곧 혼돈에 빠진다.
65. 모든 이기적인 삶은 비합리적입니다. 동물의 삶.
66.그러나 나는 그것이 천 마일 떨어져 있었으면 좋겠다.
67.가까이서 말하고 멀리서 가리키는 것은 좋은 말이다.
68.도덕적 수양을 위해 지불할 수 있는 가장 높은 대가는 자신의 생각을 통제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는 것이다.
69.고대에 위대한 업적을 남긴 사람들은 뛰어난 재능뿐만 아니라 인내심도 가지고 있었다.
70.신사는 악한 사람이 아니라 아름다운 사람이다.
71. 가난하고 희고 소박한 삶, 우리 혁명가들은 많은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
72. 좋은 스승이 있으면 사람들은 고통받는다.
73. 사랑의 힘은 너무 커서 모든 것을 잊게 만들 수 있지만 너무 작아서 한 알의 질투도 품을 수 없습니다.
74.만 권의 책을 읽고 만 리를 여행하라.
75. 지혜로운 사람은 혼란스럽지 않고, 자비로운 사람은 우월하지 않으며, 용감한 사람은 두려워하지 않는다.
76. 믿고 배우면 잘 죽는다.
77.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고 어떻게 호랑이의 아들을 얻을 수 있습니까?
78. 노인은 웅크려서 열망하고, 순교자는 늙어서도 용기가 넘친다.
79. 록날은 바람을 따라 만리를 날아오르네.
80, 누구나 야오순을 생각할 수 있다.
81, 가난은 홀로 있는 것이고 다는 세상을 돕는 것이다.
82, 제비는 백조의 야망을 알고 있다!
83.죽을 새의 노래는 슬프고, 죽어가는 사람은 진실을 말한다.
84.양육하는 마음은 정욕을 좋아하지 않는다.
85. 항상 자신을 위하지 말고 남을 위하라.
86. 세상이 평평해져야 한다면 오늘날 세상은 누구를 위한 세상인가?
87. 부자와 가난한 자를 움직여서는 안 되며, 힘 있는 자를 정복해서는 안 된다.
88. 강하지 않으면 현명하지 못하다.
89. 가난하지 않으면 부자가 아니다.
90. 좋은 것을 선택하고 나쁜 것을 바꾸라.
91. 1밀리미터의 차이는 천 마일의 오차이다.
92. 최선의 희망을 품고, 최선의 결과를 위해 노력하고, 최악의 결과를 위해 노력하라.
93. 사람은 믿음과 추구만 있으면 어떤 고난도 견디고 어떤 환경에도 적응할 수 있다.
94. 과거는 잊어버리고 마음은 이타적이다.
95. 규칙을 지키지 않으면 네모난 정원을 만들 수 없다.
96. 모든 사람은 연민, 부끄러움, 존경, 옳고 그름을 가지고 있다.
97. 동쪽에서 해가 뜨고 서쪽에서 비가 내리니 길은 맑고 화창하다.
98, 가난하면 푸른 구름에 빠지지 않는다.
99, 그러나 정복하기 전에 그는 영웅의 눈물처럼 오래 죽었다.
100, 성자는 그 현현으로 그것을 현현하게 한다. 오늘날은 그 희미함으로 광경을 만든다.
101. 인생의 이상은 이상적인 삶을 위한 것이다.
102. 날지 않고 하늘을 날고, 노래하지 않고 노래를 부른다.
103, 선비는 어쩔 수 없이 홍이가 될 수밖에 없으니, 그 임무는 무겁다.
104, 가난하다고 해서 부끄러워할 수 없고, 야망 없이 가난하다고 해서 부끄러워할 수 없다.
105, 교통체증은 이제 그만.
106, 옳으면 무게를 알고, 그르면 길이를 알라.
107, 힘으로 설득하는 사람은 설득되지 않고, 덕으로 설득하는 사람은 마음으로 설득된다.
108, 독서의 방법은 점진적이며, 연습은 완벽을 만든다.
109, 목표를 높이 세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