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두 푸의 풍경시
두 푸의 풍경시
이런 음악은 천국에서나 들을 수 있을 텐데, 어디서 몇 번이나 들을 수 있을까요?
지아피안은 이미 두푸로 떠난 지 오래였다.
5일 밤, 소리 누설 기억 화살, 아홉 번 봄에 취했다. 깃발이 따뜻하고 용과 뱀이 움직인다.
궁전 바람은 참새보다 약간 높다. 향의 연기가 소매를 가득 채우고 시는 진주가 되고 보석이 된다.
지상의 비단 아름다움을 알고 싶어 오늘도 연못에는 봉황의 깃털이 있다.
두부 속의 두부
가을 밤은 차갑고 선선한데, 이 뜰의 라카 나무에 나는 강가의 마을에 홀로 누워 있다. 나는 꺼져가는 촛불을 바라본다. 어둠 속에서 울리는 나팔의 외로운 소리가 들리고 하늘에는 달이 떠 있지만 나와 함께 나눌 사람이 없습니다.
내 사자들은 비와 모래의 소용돌이에 흩어져서 가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나는 10년의 비참한 세월을 견디고 이곳에서 농어 한 마리, 나뭇가지 한 개를 발견하여 밤을 지낼 수 있게 되었다.
윤시사두푸
검붉은 태양 아래 물고기들을 보니 마을도 초록색과 검은색으로 밤이 되면 어둠 속에 숨어 노란 아이들이 모두 모여 있다.
고라니는 사람을 만나는 데 익숙하지 않지만, 유인원이나 원숭이들은 북소리를 듣고도 짖지 않습니다. 그들은 돌아와서 상군에게 말을 걸었습니다.
런시 샤두푸
붉은 화장을 하고 세 명씩 줄지어 철조망 성문을 통과하는 뤄첸의 치맛자락 사이로 보안관을 만나러 갔다.
노인과 젊은이들이 밀 사회를 모으는 것을 돕고, 우유샹은 신촌을 춤추고, 황혼에 술에 취해 누워 길을 걷는다.
런시 샤두푸
누에고치 향기 마을을 요리하는 엄마가 조명의 층을 남깁니다.
울타리는 매혹적이고, 말은 뒤틀린다.
흰 줄기 퀴 노아는 취한 눈을 들어 올리고 녹색을 부드럽게하고 배고픔을 부드럽게하고 콩잎이 언제 노랗게 될지 묻습니다.
2. 두푸의 풍경에 대한 고대 시를 모아 두푸에게 선물한다. 진청의 비단 파이프는 풍성하여 반은 강바람에, 반은 구름 속에 있다. 이 노래는 하늘에서만 들어야 하지만 지상에서도 여러 번 들을 수 있습니다. 5일 밤 일찍 지아 셔먼이 두 푸의 화살을 촉구하는 목소리를 내자 아홉 번이나 봄빛이 불멸의 복숭아를 취하게 했습니다. 깃발은 따뜻하고 용과 뱀이 움직이고 궁궐의 바람은 약간 높았습니다. 담배를 끊었을 때 그는 소매를 걷어 올리고시를 보석으로 만들었습니다. 세상의 아름다움을 알고 싶다면 내가 강가의 마을에 홀로 누워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꺼진 촛불을 바라보니 어둠 속에서 울리는 나팔소리가 쓸쓸하게 들리고, 달은 하늘에 있는데 함께 나눌 이가 없고, 사자는 비바람 소용돌이에 흩어져 찾아가기 어렵고, 그러나 10년의 고단한 삶을 견딘 끝에 여기 나뭇가지 한 그루에 안식을 찾았으니 밤잠을 잘 수 있으리라. 너구리 개울 모래가 붉게 물들어 물고기가 따뜻하고, 마을도 초록빛으로 물들고, 어둠 속에 숨은 밤에는 노란 소년 노인이 함께 모여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엘크는 모든 사람에게 익숙하지 않지만 원숭이와 원숭이는 드럼 냄새를 맡을 때 전화 할 필요가 없습니다. 너구리 강 모래와 상구와 두 푸가 함께 군주를 만나기 위해 돌아와서 그렇게 말하십시오. 셋. 울타리에 쓰여진 매력적인 단어. 흰 줄기의 쿠노아 퀴노아는 눈을 들어 배고픔을 달래고 콩잎이 언제 노랗게 변하는지 묻습니다. 왕의 집 타잔의 위엄은 웅장합니다! 광활한 녹색이 치루를 가로질러 펼쳐져 있습니다. 조물주는 이곳에 신비로운 자연의 은총을 모두 부여하셨고, ? 하루는 곧바로 새벽과 황혼으로 접어듭니다. 오색찬란한 구름이 가슴을 파고들고 새들은 긴장된 눈앞에서 앞뒤로 날아다닙니다. 산 정상에 오르면 다른 모든 산들이 하늘에 가려 왜소하게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시하오 관리들이 해질 무렵 시하오 마을에 몸을 던져 밤에 누군가를 체포했을 때 노인은 담을 넘어 갔고 노파는 밖으로 나가서 지켜 보았습니다. 관리는 왜 화를 내고 여자는 울었습니까? 부인의 말을 들어보세요: "예성에는 세 명의 남자가 있었는데, 한 명은 책을 붙잡고 있었고 두 명은 새로 죽었습니다. 살아남은 사람은 살아 있고 죽은 사람은 오래 전에 죽었습니다!" 방에는 손자 외에는 아무도 없었습니다. 아직 치마를 다 입지 못한 손자가 한 명 더 있었습니다. 노파는 기력이 쇠약해졌지만 관리에게 밤에 돌아와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강과 양을 대접하고 아침 식사를 준비해야 하는 일이 급했기 때문입니다. "밤은 길고 고요하며 마치 우는 냄새처럼 조용합니다. 새벽은 미래로 떠오르고 더 이상 노인을 돌보지 않을 것입니다. 봄이여, 두푸, 나라는 분열되었지만 산과 강은 견디고 나무와 초원은 다시 푸르러지고 꽃잎은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들은 슬픔을 노래하고 석 달간의 전쟁과 황금 한 톤의 고향 소식에 나는 흰머리를 쓰다듬는다. 너무 가늘어집니다. 치루에는 광활한 녹색이 펼쳐져 있습니다. 조물주가 자연의 모든 신비한 은총을 베풀어 주신 곳, ? 하루는 곧바로 새벽과 황혼으로 접어듭니다. 알록달록한 구름이 가슴을 파고들고 새들은 긴장된 눈앞에서 앞뒤로 날아다닙니다. 산꼭대기에 올라가서 밖을 내다보니 다른 산들은 모두 하늘에 가려 왜소해 보인다 .... 절대 선은 두 푸가 쓴 것입니다. 푸른 버드 나무에서 노래하는 두 마리의 노란 꾀꼬리, 푸른 하늘로 날아가는 백로 한 줄. 창문에는 시링의 가을 눈이 들어 있고, 문은 우동 완리에 정박하여 두 푸, 다이 종푸, 치루 창추이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종의 아름다움, 음양 충격. 가슴을 흔드는 구름이 태어나면 새가 돌아와야합니다. 다른 모든 산은 하늘 아래 왜소하게 보입니다. 두푸, 나라가 분열되고 산과 강이 지속되고 다시 봄이되면 푸른 나무와 풀, 꽃잎이 눈물을 흘리고 외로운 새들이 슬픔을 노래하고, 3 개월의 전쟁 끝에 집에서 온 메시지는 금 덩어리, 나는 흰 머리카락을 쓰다듬 었습니다. 너무 마른 지아 셔먼은 5일 전 밤, 두 푸에게 화살을 쏘라고 속삭이며 아홉 가지 봄빛에 취해 화살을 쏘라고 촉구했습니다. 깃발은 따뜻하고 용과 뱀이 움직이고 궁궐에는 약간의 바람이 불었습니다. 담배를 끊었을 때 소매가 꽉 차고 시가 진주와 옥이되었습니다. 세상의 아름다움을 알고 싶다면 오늘 연못에 봉황 깃털이 있습니다. 두 푸는 수 집에 있고 가을 밤은 맑고 차갑다 이 안뜰의 라카 나무에서 나는 물의 나라에 홀로 누워 있습니다. 꺼진 촛불을 바라보며 어둠 속에서 울리는 나팔의 외로운 소리를 듣고, 달은 하늘에 있지만 비와 모래의 소용돌이, 관세의 우울증에 정신이 산만하여 사자를 나눌 사람이 없어, 가기가 어렵지만 10년의 불쌍한 존재를 견디고 여기에서 농어, 작은 나뭇 가지를 발견하고 오늘 밤 안전합니다. 라쿤 브룩 모래 두푸, 어둠 속에서 물고기를보고, 심지어 마을의 녹색과 검은 색, 노란 노인의 아이들이 모였습니다. 엘크는 모든 사람에게 익숙하지 않지만 원숭이와 원숭이는 드럼 냄새를 맡을 때 비명을 지르지 않아도됩니다. 돌아와서 룽시 샤에서 상구 차이와 두 푸와 이야기를 나누고 당신의 붉은 사자를 만났습니다. 울타리가 세 개씩 나란히 서 있었고 그들은 루첸의 옷깃을 뚫었습니다. 젊은이와 노인들은 밀 막대기를 모으고, 사이선 마을에서 연을 날리고, 황혼의 길에서 술에 취해 누워 있습니다. 나뭇잎이 가득한 너구리 강 모래 두푸, 누에 고치 향기 마을은 누가 요리합니까? 울타리는 단아하고 비단 처녀는 뒤틀렸다. 흰 줄기 퀴 노아는 취한 눈을 들어 녹색을 부드럽게하고 배고픔을 부드럽게하고 콩잎이 언제 노랗게 변하는지 묻습니다. 광천폭풍 덩두푸 원숭이 울고 새는 맑은 호수로 돌아가고 흰 모래 잎은 폭포처럼 떨어지고 긴 강은 삼천리까지 굴러가는 것을 본다. 슬픈 가을, 백 년의 슬픔을 안고 홀로 이 높이까지 올랐네 운명은 관자놀이에 날카로운 서리를 내렸고, 비탄과 피로는 내 술에 짙은 먼지가 되었네. 밤비가 좋고, 두 푸는 비의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바람과 함께 밤으로 간다. 조용히 사물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야생의 길은 구름으로 어둡고 강 보트는 밝습니다. 붉은 젖은 곳을 봐, 황금 왕관 도시 꽃이 무겁다. 일곱 운율과 거친 기대 두 푸 시월 백설 공주 세 마을, 남호 긴 다리의 물이 번쩍이고, 나와 내 동생 사이의 바람과 먼지의 바다, 나는 울 수밖에 없다, 나는 너무 멀리 떨어져있다. 그러나 그들은 늙어서 병자를 섬길 것이고, 나는 마을 가장자리로 타는 먼지보다 더 이상 내 나라에 쓸모가 없습니다. 나는 날마다 지평선에서 세상의 혼돈을 바라보고, 두포는 정자의 밤에 원소 스케일에서 겨울 낮이 짧아지고 세상의 끝에서 서리와 눈이 내리는 것을 지켜봅니다. 북과 뿔의 소리는 비극적입니다. 하늘의 별과 강은 세 언덕에서 맥박을 쳤다. 몇몇 가족은 전쟁 소식을 들었고 새벽에 잠자는 야만적 인 어부와 나무꾼이 보입니다. 용, 페가수스, 지금은 장군이 없습니다. 그들은 먼지이고 남자들은 혼자입니다. 수중푸는 장관의 궁전이라고도하며, 실크 시티 옆 소나무의 깊은 숲에서 계단 앞에는 봄 풀이 푸르고 새들은 잎 아래에서 행복하고, 국가의 세 통로, 두 왕조가 옛 장관의 마음을 열었습니다. 학년이 시작되기 전에 그들은 먼저 죽어 주인공이 뜨거운 눈물을 흘립니다. 일곱 운율, 수복 당 두 푸 칭 가을 커튼 징 우한, 나는 강에 홀로 누워 있었다-마을. 꺼진 촛불을 바라보니 어둠을 뚫고 울리는 나팔소리가 쓸쓸하게 들리고, 달은 하늘 한가운데 있는데 함께 나눌 이가 없고, 사자는 비바람 소용돌이에 흩어지고, 관서불경에 가기는 어렵지만, 10년 동안 불쌍한 생활을 견딘 끝에 여기 나뭇가지 한 그루를 찾아 밤을 편안히 지내고 있네. 저녁노을이 아름답고 봄바람에 꽃과 풀이 향기롭다. 제비는 진흙 속을 날고 원앙은 따뜻한 모래밭에서 잠을 자고 있었어요. 푸른 버드나무에서 꾀꼬리 두 마리가 노래하고 하늘에는 백로 한 무리가 날아다니는 소리가 가득합니다. 창밖으로는 시링의 눈이 내리고, 동쪽 우완리 문에는 배가 정박해 있습니다. 강에는 꽃이 가득하다." 정원 앞의 국화를 보며 한숨을 쉬는 두 푸, "처마 앞의 국화가 늦게 움직이고 녹색 꽃을 따기가 어렵습니다. 꽃이 모두 우울하고 썩었을 때 내일 일어나도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울타리 근처의 땅에는 향기로운 꽃이 가득하고 꽃을 따서 본당에 들어 올립니다. 방앗간에는 가지와 잎이 비어 있고 뿌리는 사라졌습니다. 저자 : 두 푸는 신안 길을 여행하고 병사들을 북을 쳤다. 신안 관리에게 물어보십시오 : "샤오 겅 카운티. "어젯밤에 두 번째로 공식 직책이 남성 라인을 선택했습니다." "중국 남자는 특히 키가 작은데 왜 도시를 지키나요?" 뚱뚱한 남자는 엄마를 보내고 마른 남자는 혼자입니다. 황혼에 흰 물이 동쪽으로 흐르고 푸른 언덕은 여전히 울고 있습니다. "황혼은 눈물을 흘리게 한다. 눈이 마르면 뼈가 보이고 하늘과 땅은 무자비하다! 우리 군대가 샹저우를 점령했고 우리는 매일 그것을 봅니다. 도적의 귀환 군대는 흩어져 예측할 수 없습니다. 옛 기지 근처의 식량에 관한 한 병사들은 여전히 베이징에 있습니다. 물도 없고 목축업도 가볍습니다. 통관 장교 저자 : 두 푸의 장군들은 부주의하여 통관 도로를 도시로 건설했습니다. 대도시의 철도는 작은 마을의 철도만큼 좋지 않습니다. 통관 관리에게 "왜 고개를 건설해야합니까?"라고 물어보십시오. 나는 내려서 산 모퉁이를 가리키며 "구름도 전쟁 중이고 새들도 통과하지 못합니다. 어리석지만 자제력이 있다면 어떻게 서양 자본을 걱정할 수 있겠습니까? 중요한 곳을 보면 자전거를 타기에는 너무 좁습니다. 열심히 노력하면 남편을 쓰게 될 것입니다." "아아, 복숭아나무와 숲 사이의 싸움은 수백만 명을 물고기로 만들 것입니다. 부디 장수들에게 잘 가르치고, 수고의 토끼 비단을 배우지 않도록 조심하라, 오래가지 못할 것이니. 여정이 멀지 않으니 국경을 지키고 형양으로 가시오, 위지.
3. 풍경을 조금 더 묘사한 두보의 시, 산꼭대기에 올라 들여다보면 다른 산들이 하늘 아래 왜소하게 보이는데.... 두보의 '월을 바라보며'--두보의 한시 '푸른 버드나무 위에 노란 꾀꼬리 두 마리가 노래하고, 하늘에는 백로들이 날고'--두보의 한시 '오늘 밤 이슬은 서리로 변했고, 집의 달은 훨씬 밝아졌네! -두보, '달밤에 오빠를 생각하며'
좋은 비는 봄이 오는 때를 안다. --두보, '봄밤의 즐거운 비'
바람과 함께 밤 속으로 잠수하여 소리 없이 사물을 적신다. --두보, '봄밤의 즐거운 비'
봄빛을 받은 강과 산은 얼마나 아름다운가, 꽃들에게 보내는 꽃향기는 얼마나 아름다운가. -두보, '두시'
강물의 물결, 물새의 흰 깃털, 산의 푸르름, 붉은 꽃이 대비되어 불타고 싶다. --두 푸, '두 시'
내 창문에는 눈 덮인 서쪽 산의 풍경이 펼쳐져 있다. 내 문은 종종 동쪽으로 가는 배들에게 "안녕"이라고 말한다. --두보, '마지막 시'
붉게 젖은 곳을 바라보니 황금빛 왕관의 도시는 꽃으로 무겁다. --두보, '봄밤의 즐거운 비'
푸른 봄날, 나는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며 술을 마시며 집으로 돌아가기 시작했다. --두보, '황군이 되찾은 황하의 양쪽'
당신 세대의 모든 목숨이 먼지로 변한 뒤에는 끝없는 강으로 흐르는 급류를 해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으리라. --두보, '육절지심(六絶之心) 중 두 번째'
조나라의 남북은 샘이 가득하고 갈매기들이 날아들었다. -두보, '손님이 도착했다'
내일은 산이 우리를 갈라놓을 것이고, 내일이 지나면 누가 말할 수 있겠는가? -두보, '위바시에게 바치는 선물'
하늘에 뜬 구름은 떠다니지만 옛 친구는 떠난 지 오래다. --두푸, '이백의 두 가지 꿈, 다음'
꽃이 지는 계절, 이 강남의 풍경에서 옛 친구인 당신을 만나게 될 줄은 꿈에도 생각지 못했습니다. -두부, 하류에서 이귀연을 만나다
이 강은 그대의 돌을 돌리지 않을 것이며, 그대가 오나라를 멸망시킨 현명하지 못한 것을 항상 후회할 것이다. --두포의 팔각에 대한 기록
옛날에는 동팅호가 장엄하다고 들었는데, 오늘은 마침내 월양탑에 오르는 것이 소원이다.
두포의 월양탑 등반 기록
4. 두포는 경치에 관한 고대 시를 썼는데, 왕두월푸(王杜月輝)입니다.
태산의 장엄한 경치! 치루를 벗어나면 녹색 봉우리가 여전히 보입니다. 아침과 해질녘의 경계선 북쪽에 수천 개의 아름다운 남쪽 산들이 모여 있는 마법의 자연이 펼쳐집니다.
색색의 구름이 깔리고, 가슴이 뛰고, 새들이 긴장한 눈앞에서 앞뒤로 날아다니고.... 정상에 오르자:우리 아래의 모든 봉우리가 왜소해졌다.
감상 1
두보의 '월을 바라보며'에는 동산(태산), 남산(형산), 서산(화산)에 관한 세 편의 시가 있습니다. 이 노래는 동쪽의 태산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개원 황제 24년(736년), 24세의 시인은 '말 쫓는 자'로서 방랑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이 시는 제나라와 조나라(현재의 허난성, 허베이성, 산둥성)의 북방 여행 중에 쓰여진 것으로, 두보가 남긴 시 중 가장 이른 시기에 쓰인 시입니다. 이 시에는 두 푸의 젊음의 활기가 가득합니다. 시 전체에 '왕'이라는 단어가 단 한 줄도 없으며, 모든 행이 월나라를 바라보는 내용입니다. 거리는 먼 곳에서 가까운 곳까지, 시간은 아침부터 저녁까지, 왕월이 앞으로 월나라로 올라갈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줄 "태산의 장엄함!?" 태산을 처음 보았을 때, 나는 그것을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모를 정도로 행복했습니다. 감탄과 감탄이 아주 생생했습니다. 다이산은 타이산의 다른 이름입니다. 오대산 정상에 있기 때문에 다이종으로 불립니다. "남편은 어때요", 즉 무슨 일이에요? 고대 중국어에서 "푸"라는 단어는 일반적으로 문장의 시작 부분에 가상의 단어로 사용됩니다. 여기에 그것을 시에 통합하는 것은 참신합니다. "남편"이라는 단어는 실질적인 의미는 없지만 필수 불가결합니다. 이른바 "생생한 묘사가 막히고 있다"는 것이다.
"광활한 초록이 치루를 가로질러..." 이 패러디의 답은 정말 놀랍습니다. 태산이 높다고 추상적으로 말하는 것도 아니고, 셰링윈의 '태산의 푸가'처럼 일반적인 언어를 사용한 것도 아니지만, 제나라와 노나라라는 두 위대한 고대 국가를 넘어 멀리서도 태산을 볼 수 있다는 자신의 경험을 독창적으로 표현한 글입니다. 대신 그는 고대에 제나라와 노나라라는 두 대국을 넘어 멀리서도 태산을 볼 수 있었다는 자신의 경험에 대해 썼습니다. 태산은 노나라의 남쪽에 있고 태산은 제나라의 북쪽에 있으므로 이 문장은 다른 산에 대해 쓸 때 적절하지 않은 지리적 특징을 설명합니다. 명나라의 모루중은 그의 시 '동현 왕유 건물에 오르다'에서 "치루는 지금까지 젊지 않았다. 누가 영두의 뒤를 이을 것인가?"라는 시를 남겼습니다. 그는 특히 아무도 성공할 수 없다는 이 시를 제기했습니다.
"여기 조물주가 자연의 신비한 은혜를 모두 베풀어 주셨으니, ? 하루는 곧바로 새벽과 황혼으로 접어든다."라는 구절이 인상적입니다. 가까이서 본 태산의 마법 같은 아름다움과 숭고한 이미지를 묘사하며, 마지막 문장 "미완의 청춘"의 각주입니다. "안에"라는 단어는 자연스럽고 애정 어린 표현입니다. 산 앞에서 태양을 향해 '양'을, 산 뒤에서 태양을 향해 '음'을 의미합니다. 산의 높이 때문에 하늘의 황혼은 산의 음과 양 사이가 잘린 것으로 판단되어 "잘린 황혼"이라고합니다. "자르다"는 매우 일반적인 단어이지만 여기서 사용하는 것은 정말 "이상한 모험"입니다. 시인 두 푸의 글쓰기 스타일이 젊은 시절에 개발되었음이 분명합니다.
"왕푸의 오색찬란한 구름? 내 가슴은 자유롭고, 새들은 긴장한 눈앞에서 앞뒤로 날아다닌다." 아름다운 희망에 대한 두 줄의 시입니다. 산에 끝없이 펼쳐진 구름을 보고 있자니 너무 오래 바라봐서 눈이 부러질 것만 같아서 가슴이 먹먹해졌습니다. '둥지새'는 숲 속 둥지로 돌아간 새를 말합니다. 황혼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시인은 여전히 시야에 있습니다. 시인의 조국에 대한 사랑이 담겨 있음은 두말할 나위가 없습니다.
"산 정상에 오르면 다른 모든 산들이 하늘에 가려 왜소해 보이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의지'라는 단어는 '반드시'라는 뜻의 당나라 구어체입니다. 예를 들어 왕보의 "봄에 대한 찬가"에는 "봄 죽원(竹園)으로 돌아가는 것은 반드시 먼지가 될 것이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쑨광셴의 "북방의 꿈"에서 "언젠가 나는 이 서 있는 두루마리를 죽일 것이다!"와 같이 "돌아갈"이라는 단어가 단독으로 사용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즉, "나는 촉나라에서 살겠지만 죽어서 진나라로 돌아갈 것이다!"에서처럼 두보의 시에서 "의지"라는 단어는 종종 단독으로 사용됩니다. '의지'를 '해야 한다'로 해석하는 것은 부정확하고 오만한 해석입니다.
이 두 편의 감동적이고 상징적인 시에서 우리는 어려움 속에서도 모든 것을 내려다보며 정상에 오르려는 시인 두포의 야망과 정신을 엿볼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시인으로서 두푸의 위대함의 핵심이자 변화를 만드는 모든 이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요소입니다. 이 두 줄의 시가 수천 년 동안 낭송되어 왔고 오늘날에도 여전히 우리에게 강한 * * * 감동을 주는 이유입니다. 청나라의 푸치룽은 두보의 시는 "의로움이 앞선다"고 말하며 "두보의 마음의 아름다움이 인상적이다"라고 평했습니다. 그것을 한 권의 책으로 삼아 마을을 만들라."라고 말했습니다. (지에 읽기)도 이 두 시의 상징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는 두 푸의 정치적 '제나라에 대한 자기 비교'와 창작적 '여가에 대한 환멸과 조 유방에 대한 근시안'이 동일합니다. 이 시는 후손들에 의해 "최고의 노래"로 여겨져 돌비에 새겨져 산기슭에 서 있습니다. 의심할 여지없이 타이산과 함께 불멸의 명곡이 될 것입니다. (샤오디페이)
가을의 계절, 가을
바람은 빠르고 하늘은 넓고 원숭이는 울부짖고 울고
섬은 맑고 해변은 하얗고 새는 공중을 돌고 있다.
끝없이 쓰러진 나무들이 바스락거리고
끝없는 강물은 시간마다 물결을 굴리고
집에서 수천 리 떨어진 슬픔과 가을
나는 가끔 이 높은 곳에 홀로 서 있네
어둠이 내 관자놀이에 서리를 내리고
고통과 피로가 내 술에 두꺼운 먼지 쌓여 있네
5. 두 푸의 풍경에 대한 시 (10 편의 시)는 화 푸 진청, 태양과 같은 비단 원통에 주어졌습니다.
이런 음악은 천국에만 있어야 하는데, 어디서 여러 번 들을 수 있을까요? 그리고 지아 셔먼은 일찍이 두 푸를 다섯 밤, 아홉 번 봄에 술에 취한 불멸의 복숭아라고 불렀습니다.
깃발은 따뜻하고 용과 뱀이 움직이고 궁전의 바람은 핀치보다 약간 높습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손에 넣는 것입니다.
지상의 비단 아름다움을 알고 싶다면 오늘 수영장에 봉황 깃털이 있습니다. 후수두후 가을밤 맑고 차가운 이 뜰 플라타너스 나무 아래, 나는 물의 나라에 홀로 누워 있다. 꺼져가는 촛불을 바라본다. 어둠 속에서 울리는 나팔의 쓸쓸한 소리가 들리고 하늘에는 달이 떠 있지만 함께 나눌 사람은 아무도 없다. 내 사자들은 비와 모래의 소용돌이에 흩어져서 가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나는 10년의 비참한 세월을 견디고 이곳에서 농어 한 마리와 나뭇가지 하나를 발견하여 오늘 밤은 안전하구나. 너구리 냇물 모래 더덕이 붉고 따뜻한 눈빛으로 물고기를 바라보고, 마을의 초록과 검고 노란 아이들까지 모여든다.
고라니는 사람과의 만남에 익숙하지 않지만, 유인원이나 원숭이는 북소리를 듣고도 짖지 않는다. 그들이 돌아오면 상구에게 말을 걸어요. 너구리 산두푸는 붉은 화장을 하고 사신을 맞이하기 위해 소용돌이치며 날아갔고, 세 마리씩 줄을 지어 노천의 옷깃을 뚫고 들어왔다.
노인과 젊은이들이 밀 사회를 모으고, 오유향이 춤추는 신촌, 황혼에 술에 취해 누워있는 길을 돕는다. 두 푸 너구리 시샤 대마 잎은 층층이 빛나고 누에 고치 향기로운 마을을 요리하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매혹적인 울타리, 뒤틀린 단어.
노랗게 처진 퀴노아, 술 취한 사람의 눈을 들어 배고픔을 위로하며 콩이 언제 노랗게 떠날지 묻는다.
6. 두푸는 두푸 황금 도시에 선물 한 풍경시를 썼고, 비단 파이프가 연결되어 강풍에 절반, 구름에 절반이 연결되었습니다. 이 노래는 하늘에서만 들어야 하지만 지상에서는 여러 번 들을 수 있습니다. 일찍이 5일 밤, 지아 셔먼과 두 푸의 화살 소리에 대한 생각, 봄으로 돌아간 아홉은 술에 취했습니다. 깃발은 따뜻하고 용과 뱀이 움직이고 궁전 바람은 약간 높습니다. 그들이 담배를 끊었을 때 소매가 가득 차고 시가 진주와 옥이되었습니다. 세상에서 비단의 아름다움을 알고 싶다면 수영장으로 가십시오. 나는 강가의 마을에 홀로 누워 있습니다. 꺼진 촛불을 바라보니 어둠 속에 울리는 나팔소리가 쓸쓸하게 들리고, 달은 하늘에 떠 있는데 함께 나눌 이가 없고, 사자는 비바람 소용돌이에 흩어져 가기도 어렵고, 그래도 10년의 인내 끝에 여기 나뭇가지 한 그루를 찾아 오늘 밤은 안전하네. 너구리 개울 모래가 붉게 물들어 물고기가 따뜻하고, 마을도 초록빛으로 물들고, 어둠 속에 숨은 밤에는 노란 소년 노인이 함께 모여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고라니는 모든 사람에게 익숙하지 않지만 원숭이와 원숭이는 드럼 냄새를 맡을 때 전화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가 돌아 왔을 때 그는 상구를 데리고 나라의 왕을 만나러 갔다고 말했습니다. 라쿤 브룩 샌드 두 푸, III. 울타리에는 매력적인 글귀가 적혀 있습니다. 하얀 줄기 쿠노아 퀴노아는 눈을 들어 배고픔을 달래며 콩잎이 언제 노랗게 변할지 묻는다. 왕푸타이산의 장엄함! 광활한 녹색이 치루를 가로질러 펼쳐져 있습니다. 조물주는 이곳에 신비로운 자연의 은총을 모두 부여하셨고, ? 하루는 곧바로 새벽과 황혼으로 접어듭니다. 오색찬란한 구름이 가슴을 파고들고 새들은 긴장된 눈앞에서 앞뒤로 날아다닙니다. 산 정상에 오르면 다른 모든 산들이 하늘에 가려 왜소하게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시하오 관리들이 해질 무렵 시하오 마을에 몸을 던져 밤에 누군가를 체포했을 때 노인은 담을 넘어 갔고 노파는 밖으로 나가서 지켜 보았습니다. 관리는 왜 화를 내고 여자는 울었습니까? 부인의 말을 들어보세요: "예성에는 세 명의 남자가 있었는데, 한 명은 책을 붙이고 두 명은 새로 죽었습니다. 살아남은 사람은 살아 있고 죽은 사람은 오래 전에 죽었습니다!" 방에는 손자 외에는 아무도 없었습니다. 아직 치마를 다 입지 못한 손자가 한 명 더 있었습니다. 노파는 기력이 쇠약해졌지만 관리에게 밤에 돌아와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강과 양을 대접하고 아침 식사를 준비해야 하는 일이 급했기 때문입니다. "밤은 길고 고요하며 마치 우는 냄새처럼 조용합니다. 새벽은 미래로 떠오르고 더 이상 노인을 돌보지 않을 것입니다. 봄이여, 두푸, 나라는 분열되었지만 산과 강은 견디고 나무와 초원은 다시 푸르러지고 꽃잎은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들은 슬픔을 노래하고 석 달간의 전쟁과 1톤의 황금 같은 고향에서 온 소식에 나는 흰머리를 쓰다듬는다. 너무 가늘어집니다. 치루에는 광활한 녹색이 펼쳐져 있습니다. 조물주가 자연의 모든 신비한 은총을 베풀어 주신 곳, ? 하루는 곧바로 새벽과 황혼으로 접어듭니다. 알록달록한 구름이 가슴을 파고들고 새들은 긴장된 눈앞에서 앞뒤로 날아다닙니다. 산꼭대기에 올라가서 밖을 내다보니 다른 산들은 모두 하늘에 가려 왜소해 보인다.... 절대 선은 두 푸가 쓴 것입니다. 푸른 버드 나무에서 노래하는 두 마리의 노란 꾀꼬리, 푸른 하늘로 날아가는 백로 한 줄. 창문에는 시링의 가을 눈이 들어 있고, 문은 우동 완리에 정박하여 두 푸, 다이 종푸, 치루 창추이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종의 아름다움, 음과 양의 충격. 가슴을 흔드는 구름이 태어나면 새가 돌아와야합니다. 다른 모든 산은 하늘 아래 왜소하게 보입니다. 두푸, 나라가 분열되고 산과 강이 지속되고 다시 봄이되면 푸른 나무와 풀, 꽃잎이 눈물을 흘리고 외로운 새들이 슬픔을 노래하고, 3 개월의 전쟁 끝에 집에서 온 메시지는 금 덩어리, 나는 흰 머리카락을 쓰다듬 었습니다. 너무 마른 지아 셔먼은 5일 전 밤, 두푸에게 화살을 쏘라고 속삭이며 아홉 가지 봄빛에 취해 화살을 쏘라고 촉구했습니다. 깃발이 따뜻하고 용과 뱀이 움직이며 궁궐에 약간의 바람이 불었습니다. 담배를 끊었을 때 소매가 꽉 차고 시가 진주와 옥이되었습니다. 세상의 아름다움을 알고 싶다면 오늘 연못에 봉황 깃털이 있습니다. 두 푸는 수 집에 있고 가을 밤은 맑고 차갑다 이 안뜰의 라카 나무에서 나는 물의 나라에 홀로 누워 있습니다. 꺼진 촛불을 바라보며 어둠 속에서 울리는 나팔의 외로운 소리를 듣고, 달은 하늘에 있지만 비와 모래의 소용돌이, 관세의 우울증에 정신이 산만하여 사자를 나눌 사람이 없어, 가기가 어렵지만 10년의 불쌍한 존재를 견디고 여기에 작은 나뭇 가지를 찾아 오늘 밤은 안전합니다. 라쿤 브룩 모래 두푸, 어둠 속에서 물고기를보고, 심지어 마을의 녹색과 검은 색, 노란 노인의 아이들이 모였습니다. 엘크는 모든 사람에게 익숙하지 않지만 원숭이와 원숭이는 드럼 냄새를 맡을 때 비명을 지르지 않아도됩니다. 돌아와서 룽시 샤에서 상구 차이와 두 푸와 이야기를 나누고 당신의 붉은 사자를 만났습니다. 울타리가 세 개씩 나란히 서 있었고 그들은 루첸의 옷깃을 뚫었습니다. 젊은이와 노인들은 밀 막대기를 모으고, 사이선 마을에서 연을 날리고, 황혼의 길에서 술에 취해 누워 있습니다. 나뭇잎이 가득한 너구리 강 모래 두푸, 누에 고치 향기 마을은 누가 요리합니까? 울타리는 단아하고 비단 처녀는 뒤틀렸다. 흰 줄기 퀴 노아는 취한 눈을 들어 녹색을 부드럽게하고 배고픔을 부드럽게하고 콩잎이 언제 노랗게 변하는지 묻습니다. 광천폭풍 덩두푸 원숭이 울고 새는 맑은 호수로 돌아가고 흰 모래 잎은 폭포처럼 떨어지고 긴 강은 삼천리까지 굴러가는 것을 본다. 슬픈 가을, 백 년의 슬픔을 안고 홀로 이 높이까지 올랐네 운명은 관자놀이에 날카로운 서리를 내렸고, 비탄과 피로는 내 술에 짙은 먼지가 되었네. 밤비가 좋고, 두 푸는 비의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바람과 함께 밤으로 간다. 조용히 사물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야생의 길은 구름으로 어둡고 강 보트는 밝습니다. 붉은 젖은 곳을 봐, 황금 왕관 도시 꽃이 무겁다. 일곱 운율과 거친 기대 두 푸 시월 백설 공주 세 마을, 남호 긴 다리의 물이 번쩍이고, 나와 내 동생 사이의 바람과 먼지의 바다, 나는 울 수밖에 없다, 나는 너무 멀리 떨어져있다. 그러나 그들은 늙어서 병자를 섬길 것이고, 나는 마을 가장자리까지 타는 먼지보다 더 이상 내 나라에 쓸모가 없습니다. 나는 날마다 지평선 너머로 보이는 세상의 혼돈, 누각에서 두포의 밤의 원소 스케일로 겨울 낮이 짧아지는 것, 세상의 끝에서 서리와 눈이 내리는 것을 봅니다. 북과 뿔의 소리는 비극적입니다. 하늘의 별과 강은 세 언덕에서 맥박을 쳤다. 몇몇 가정에서 전쟁 소식을 들었고, 새벽에 잠자는 야만적인 어부와 나무꾼을 보았습니다- 용, 페가수스, 지금은 장군이 없습니다- 그들은 먼지가되고 남자들은 혼자 있습니다. 유명한 현자의 전당인 수종의 집도 실크로드 옆 소나무 숲 깊은 곳에 있는데, 계단 앞에는 봄풀이 푸르고 새와 꽃이 가득합니다. 국정에 대한 세 번째 부름, 두 왕조는 옛 대신들의 마음을 열었습니다. 학년이 시작되기 전에 그들은 먼저 죽어 주인공을 뜨거운 눈물을 흘렸다. 일곱 운율, 수복 당두 푸 맑은 가을 커튼 징 우한, 나는 강에 누워 외롭고 외로웠다-마을. 꺼진 촛불을 바라보니 어둠을 뚫고 울리는 나팔소리가 쓸쓸하게 들리고, 달은 하늘 한가운데 있는데 함께 나눌 이가 없고, 사자는 비바람 소용돌이에 흩어지고, 관서불경에 가기는 어렵지만, 10년 동안 불쌍한 생활을 견딘 끝에 여기 나뭇가지 한 그루를 찾아 밤을 편안히 지내고 있네. 저녁노을이 아름답고 봄바람에 꽃과 풀이 향기롭다. 제비가 진흙 속을 날아다니고 원앙은 따뜻한 모래 위에서 잠을 자고 있었다. 푸른 버드나무에서 꾀꼬리 두 마리가 노래하고 하늘에는 백로 한 무리가 날아다니는 소리가 가득합니다. 창밖으로는 시링의 눈이 내리고, 동쪽 우완리 문에는 배가 정박해 있습니다. 강에는 꽃이 가득하다." 정원 앞의 국화를 보며 한숨을 쉬는 두 푸, "처마 앞의 국화는 늦게 움직이고 녹색 꽃은 따기 어렵습니다. 꽃이 모두 우울하고 썩었을 때 내일 일어나도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울타리 근처의 땅에는 향기로운 꽃이 가득하고 꽃을 따서 본당에 들어 올립니다. 방앗간에는 가지와 잎이 비어 있고 뿌리는 사라졌습니다. 저자 : 두 푸는 신안 길을 여행하고 병사들을 북을 쳤다. 신안 관리에게 물어보십시오 : "샤오 겅 카운티. "어젯밤에 두 번째로 공식 직책이 남성 라인을 선택했습니다." "중국 남자는 특히 키가 작은데 왜 도시를 지키나요?" 뚱뚱한 남자는 엄마를 보내고 마른 남자는 혼자입니다. 황혼에 흰 물이 동쪽으로 흐르고 푸른 언덕은 여전히 울고 있습니다. "황혼은 눈을 건조하게 만들고 눈물이 퍼집니다. 눈이 마르면 뼈가 보이고 하늘과 땅은 무자비하다! 우리 군대가 샹저우를 점령했고 우리는 매일 그것을 봅니다. 도적의 귀환 군대는 흩어져 있고 예측할 수 없습니다. 식량이 옛 기지 근처에 있는 한 병사들은 여전히 베이징에 있습니다. 물도 없고 목축업도 가볍습니다. 통관 장교 저자 : 두 푸의 장군들은 부주의하여 통관 도로를 도시로 건설했습니다. 대도시의 철도는 작은 마을의 철도만큼 좋지 않습니다. 통관 관리에게 "왜 고개를 건설해야합니까?"라고 물어보십시오. 나는 내려서 산 모퉁이를 가리키며 "구름도 전쟁 중이고 새들도 통과하지 못합니다. 어리석지만 자제력이 있다면 어떻게 서양 자본을 걱정할 수 있겠습니까? 중요한 곳을 보면 자전거를 타기에는 너무 좁습니다. 열심히 노력하면 남편을 쓰게 될 것입니다." "아아, 복숭아나무와 숲 사이의 싸움은 수백만 명을 물고기로 만들 것입니다. 부디 장수들에게 잘 가르치고, 수고의 토끼 비단을 배우지 않도록 조심하라, 오래가지 못할 것이니. 여정이 멀지 않으니 국경을 지키고 형양으로 가시오, 위지.
7. 두보가 풍경에 대해 쓴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그는 풍경에 관한 많은 시를 썼는데, 그 중 가장 고전적인 것은 >; 두 푸의 왕유 감상 태산은 얼마나 장엄한가! 치루에서 걸어 나오면 녹색 봉우리가 여전히 보입니다.
마법의 자연은 아침과 저녁의 구분을 넘어 수천 개의 아름다운 남쪽 산들을 하나로 모아줍니다. 알록달록한 구름이 깔리고, 가슴이 벅차고, 새들이 앞뒤로 날아다니고....
산 정상에 오르니 발아래 있는 모든 봉우리가 왜소해진다. 동월(태산), 남월(형산), 서월(화산)에 관한 두보의 시 중 하나인 '월을 바라보며'를 감상해 보세요.
이 노래는 동쪽의 태산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황제 재위 24년(736년), 24살의 시인은 '말 쫓는 자'로서 방랑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이 시는 제나라와 조나라(현재의 허난성, 허베이성, 산둥성)의 북방 여행 중에 쓴 시로, 두보의 시 중 가장 오래 살아남은 시입니다. 현존하는 두보의 시 중 가장 오래된 시로, 행간마다 두보의 젊은 패기가 가득합니다. 시 전체에 '왕'이라는 단어가 단 한 줄도 없으며 모든 행이 월나라를 본다는 내용입니다.
거리는 먼 곳에서 가까운 곳으로, 시간은 아침부터 저녁까지, 왕월이 앞으로 월나라로 올라갈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첫 문장 "태산의 장엄함!?" 타이산을 처음 봤을 때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모를 정도로 기뻤습니다. 감탄과 감탄이 아주 생생합니다.
다이산은 타이산의 다른 이름입니다. 오산(五山)의 정점에 있기 때문에 대종(大宗)으로 불립니다. "남편은 어때요", 즉 잘 지내시나요? 고대 중국어에서 "푸"라는 단어는 일반적으로 문장의 시작 부분에 가상의 단어로 사용됩니다. 여기서 이 단어가 시에 통합된 것은 참신합니다.
"남편"이라는 단어는 실질적인 의미는 없지만 필수 불가결합니다. 이른바 "생생한 묘사가 차폐되고 있다."는 것이다. "치루를 가로지르는 광활한 녹색." 정말 놀라운 패러디 뒤에 나오는 답입니다.
추상적으로 태산이 높다고 말하지도 않고, 셰링윈의 '태산의 푸가'처럼 "초록과 파랑이 하늘을 찌른다"는 일반화된 언어를 사용하지도 않지만, 제나라와 노나라라는 두 위대한 고대 국가를 벗어나 자신의 경험을 독창적인 방식으로 서술하고 있다. 거리는 태산의 높이를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태산은 노나라의 남쪽에 있고 태산은 제나라의 북쪽에 있으므로 이 문장은 다른 산에 대해 쓸 때 적절하게 사용할 수 없는 지리적 특징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명나라의 모루중은 그의 시 '동현 왕월루에 오르다'에서 "치루는 지금까지 십대가 아니었다. 시에서 누가 영두를 계승할 것인가?"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특히 아무도 성공할 수 없는 이유로 이 시를 인용했습니다. "여기 조물주가 자연의 모든 신비한 은총을 베풀어 주셨으니,? 하루는 곧바로 새벽과 황혼으로 접어든다"라는 대사는 는 가까이서 본 태산의 신비로운 아름다움과 숭고한 이미지를 묘사하며, 마지막 행인 "미완성된 청춘"의 각주로 사용됩니다.
"안에"라는 단어는 자연스레 애정이 묻어납니다. 태양을 향한 산 앞은 '양'이고, 태양을 향한 산 뒤는 '음'입니다. 산의 높이 때문에 하늘의 황혼이 산의 음과 양쪽에서 잘린다고 판단하여 "잘린 황혼"이라고 합니다.
"자르다"는 매우 일반적인 단어이지만 여기서 사용된 것은 정말 "이상한 모험"입니다. 시인 두 푸의 글쓰기 스타일이 젊은 시절에 발전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왕푸의 형형색색 구름? 내 가슴은 자유롭고, 새들은 긴장한 눈앞에서 앞뒤로 날아다닌다." 아름다운 희망에 대한 두 줄의 시입니다. 산에 끝없이 펼쳐진 구름을 보고 있자니 너무 오래 바라봐서 눈이 부러질 것만 같아서 가슴이 먹먹해졌습니다.
'둥지새'는 숲속의 둥지로 돌아간 새를 가리키는 말입니다. 해질녘이고 시인은 아직 시야에 남아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시인의 조국에 대한 사랑이 담겨 있음은 두말할 나위가 없습니다.
"산 정상에 오르면 다른 모든 산들이 하늘에 가려 왜소해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의지'라는 단어는 '반드시'라는 뜻의 당나라 구어체입니다.
예를 들어 왕보의 "봄에 대한 찬가"에서 "봄 죽원을 덮기 위해 돌아오는 것은 반드시 먼지가 될 것이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쑨광셴의 "북방의 꿈"에서 "언젠가 나는 이 서 있는 두루마리를 죽일 것이다!"와 같이 "돌아갈"이라는 단어가 단독으로 사용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즉, "나는 촉나라에서 살겠지만 죽어서 진나라로 돌아갈 것이다!"에서처럼 두보의 시에서 "의지"라는 단어는 종종 단독으로 사용됩니다. '의지'를 '해야 한다'로 해석하는 것은 부정확하고 오만한 해석입니다.
이 두 편의 감동적이고 상징적인 시에서 우리는 어려움 속에서도 모든 것을 내려다보며 정상에 오르려는 시인 두포의 야망과 정신을 엿볼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시인으로서 두푸의 위대함의 핵심이자 변화를 만드는 모든 이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요소입니다.
이 두 줄의 시가 수천 년 동안 낭송되어 왔고 여전히 우리에게 강한 감동을 주는 이유입니다 * * *. 청나라의 푸치롱은 두보의 시를 "의로움이 앞선다"고 말하며 "두보의 마음은 아름답고 인상적이다"라고 평했습니다. 그것을 한 권의 책으로 삼아 한 도시로 만들자."라고 말했습니다. ("독서")도 이 두 시의 상징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두포의 정치적 '제나라에 대한 자기 비교'와 창작적 '여가에 대한 환멸과 조벽에 대한 근시안적 시각'이 동일합니다. 이 시는 후대에 '걸작'으로 칭송받았고 산기슭에 비석으로 새겨졌습니다. 의심할 여지없이 태산과 함께 불멸의 명곡이 될 것입니다. (샤오티페이) 민족의 정신과 개인의 야망을 음미하다 -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두푸의 유명한 시 '달을 바라보며'를 감상합니다.
이 젊은 시인은 제나라와 조나라를 여행하고 황제 시험에 합격한 후 태산을 만난 후 이 웅장하고 의미 있는 시를 썼습니다. 이 시에는 과거 시험에 낙방한 후의 부정적인 감정이 전혀 보이지 않고 오직 위대한 사람의 기개와 감정이 느껴집니다.
이 시에서 가장 흥미로운 점은 무엇일까요? 이 시에 담긴 정서적 내용을 이해하려면 먼저 태산의 정치적, 문화적 배경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있어야 합니다. 청나라 시인 치우는 "두부시상설"에서 "정앙이 말하기를, 왕이 나라에 오르면 이 산에서 대대로 상을 받을 것이며, 이 산은 다섯 산 중 가장 길어서 대종이라 불린다."라고 썼습니다.
고대에는 일부 황제들이 이곳에서 비공개 명상 의식을 거행했습니다. 전국 시대에 치루의 일부 유학자들은 태산이 다섯 산 중 첫 번째 산이며 황제는 태산에 제사를 지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따라서 통치자들의 눈에 태산은 봉건 정권의 '하늘로의 승천'과 '하늘로의 승천'의 상징이었습니다(우한디지 참조). 이러한 통치자에 대한 개념은 자연스럽게 당시 사회에 광범위하고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장엄한 태산은 통치자의 연상과 권력의 영원한 보존을 위한 기도를 불러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중국인들 사이에서 숭고함과 숭배심을 불러일으켰다. "태산에 있는 바위는 루팡이 기대하는 것이다"(시경-송로-루공).
"동쪽의 산은 높고, 그 경치는 지극히 푸르다." (셰다오쉬엔의 등산).
"대종서유위, 추이비찔창돔"(셰링윈의 태산 푸가). "높은 곳에 오르는 자는 구름 위에 있고, 풍경을 사랑하는 자는 만 명 앞에 있기를 원한다"(딩춘제의 '태양관찰에 대한 찬가').
태산을 찬양하는 이 시와 푸가를 보면 태산이 중국인의 마음속에 얼마나 지극하고 아름다운 연상을 불러일으키는지 어렵지 않게 알 수 있습니다. 이 시에서 작가는 민족의 고귀한 정신에 대한 영광과 세상에 입문한 개인적인 감정을 결합하여 일종의 찬양을 노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