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높이 서서 멀리 보다" 라는 이 시

"높이 서서 멀리 보다" 라는 이 시

한 단계 더 올라가면 더 멀리 보이나요?

만 리 풍경을 보고 싶으면 다시 높은 층으로 올라가세요.

에서: 당나라 왕 zhihuan "헤론 파빌리온".

원문:

해가 서산 부근에서 천천히 가라앉고 황하가 동해로 흘러 들어간다.

한 단계 더 올라가고, 더 멀리 본다

번역:

석양이 점점 지고, 용솟음치는 황하가 바다로 달려갔다. 만 리 풍경을 보고 싶으면 다시 높은 층으로 올라가세요.

확장 데이터:

시의 처음 두 문장은 써서 본 것이다. "산 커버 데이" 는 시야, 산, 빌딩에서 본 경치, "그리고 바다 유출 김하" 는 근경, 물 장관, 기세가 웅장하다. 여기서 시인은 매우 소박하고 평평한 언어로 단 열 글자로 광활한 시야에 들어선 만리강산을 포착했다.

나중에 사람들이 천 년 후에 이 열 글자를 읽었을 때, 마치 지하에 있는 것처럼 느껴졌다. 만약 그들이 풍경을 본다면, 그들은 그들의 생각이 개방적이라고 느낄 것이다. 먼 곳을 바라보니 석양이 건물 앞에 끝없이 기복이 있는 산들을 향하여 시야 끝에 사라지는 천천히 사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하늘 뷰, 원경, 서경이다.

두 번째 문장은 건물 앞 층 바닥을 흐르는 황하가 울부짖으며 남쪽으로 굴러간 다음 먼 곳에서 동쪽으로 방향을 돌려 바다로 흘러가는 것이다. 이것은 지면에서 지평선까지, 가까이에서 멀리, 서쪽에서 동쪽으로 가는 것이다. 이 두 편의 시가 한데 어우러져 상하, 거리, 물건의 풍경이 모두 필단 아래에 포용되어 화면이 유난히 넓고 멀어 보인다.

두 번째 시로 볼 때 시인은 황새루에서 황하가 바다로 들어가는 것을 볼 수 없다. 문장이 시의 중간에 쓰여지는 것은 전경과 하늘의 중간을 결합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이렇게 쓰면 그림의 폭과 깊이가 증가한다. 태양을' 낮' 이라고 부르는 것은 일종의 현실주의 스타일이다.

사양토산, 구름이 안개를 가린다. 이때 이미 약해진 태양의 밝기가 더욱 어두워지면서 시인은' 일' 의 경이로움을 직접 관찰했다. "황하" 에 관해서는. 물론 현실이기도 합니다. 그것은 금빛 리본처럼 산속을 날고 있다.

마지막 두 문장을 쓰다. 그러나 너는 시야를 300 리 넓혔다. "시인의 끝없는 탐구욕구, 더 멀리 보고, 자신의 안목이 어디까지 도달할 수 있는지 보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유일한 방법은 더 높이 서서 "계단을 올라가는 것" 입니다.

시의 후반부에서 볼 수 있듯이 전반부는 2 층 (가장 높은 층이 아님) 에 쓰여져 있으며 시인은 먼 곳의 경치를 최대한 멀리 보고 심지어 건물의 꼭대기층까지 올라가고 싶어 한다. 마지막에는' 건물' 이라는 글자로도 점제 역할을 했는데, 이는 계단을 오르는 것에 관한 시라는 것을 설명한다.

이 시는 계단을 오르는 과정을 직설적으로 묘사한 것 같지만, 그 의미는 매우 깊어서 사람들이 탐구할 수 있다. 천리',' 1 층' 은 모두 허수이다. 시인의 상상 속에는 종횡공간이다. 가난해야 한다' 와' 더 좋아야 한다' 라는 단어는 많은 희망과 동경을 담고 있다.

이 두 시는 참신하고 의외로 자연스럽고 처음 두 편의 서경시에 가깝기 때문에 이 시를 더 높은 경지로 밀어 독자에게 더 넓은 시야를 보여 주었다. 이 때문에 이 두 문장은 소박한 철리를 담고 있는 말이 천고에 전해지는 명문이 되고, 이 시도 천고의 절창이 되었다.

Baidu 백과 사전-헤론 버드 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