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두보는 낙양의 시를 쓴 적이 있다.

두보는 낙양의 시를 쓴 적이 있다.

두보는 낙양에 관한 시를 쓴 적이 있다: 낙양이 지난날을 함락시켰고, 후마는 관문을 범했다. 천자가 막 슬퍼하기 시작했을 때 모두들 비참했다. 청관은 입궁하고, 온 산은 푸르다. 그래서 노인은 여전히 콧물을 흘렸고, 용수염은 또 운이 좋게 일어섰다.

두보는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으로, 단어미와 이백과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허난성 현 () 에서 태어났고, 본적은 호북 양양 () 이다. 이상은과 두목과' 소두리' 를 구별하기 위해 두보 이백도' 대두리' 라고 불리며, 두보는 늘' 노두' 라고 불린다.

소년 시절 두보는 연이어 오월 () 와 조치 () 를 여행하면서 그동안 낙양 () 에 갔었다. 서른다섯 살 이후 장안 시험에서 1 위, 꼴찌를 했다. 나중에 그는 황제에게 봉헌하여 귀족에게 증여했다. 관장이 실의에 빠져서 당대의 상류사회의 사치와 사회 위기를 목격하였다. 천보 14 년, 안사의 난리가 터져 관문이 함락되어 두보가 여러 곳으로 이주했다.

감원 2 년, 두보는 벼슬을 버리고 천에 들어갔다. 전란에서 벗어나 비교적 안정된 생활을 했지만 그는 여전히 민생에 관심을 갖고 국가 대사에 관심을 갖고 있다. 두보는' 고망춘',' 북벌',' 삼관',' 삼별' 등 명편을 창작했다. 두보는 현실주의 시인이지만, 광방하고 얽매이지 않는 면도 있다. 그의 대표작' 음주 팔선의 노래' 에서 두보의 호탕함과 건운을 쉽게 알 수 있다.

두보 사상의 핵심은 인정이다. 그는 "군요순위, 그리고 풍속을 순순하게 하라" 는 큰 뜻을 가지고 있다. 두보는 살아 있을 때 명성이 두드러지지는 않았지만 명성이 멀리 퍼져 중국 문학과 일본 문학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두보의 시는 약 65,438+0,500 곡이 보존되어 있는데, 그 중 대부분은 두공부에 소장되어 있다.

두보시의 영향:

두보는 고전시의 많은 체계를 잘 운용하고 창조적으로 발전시킨다. 두보는 민생의 사상과 율시 방면의 성과에 관심을 갖고 중당원직 백거이 등의 신악부 창작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그는 신악부 시풍의 창시자이다.

그의 악부시는 중당 신악부 운동의 발전에 기여했다. 그의' 5 7' 고체 소설도 한 편의 시사로, 전체 이야기를 서술하고 주목하기 시작하면서 중국시 예술의 높은 성취와 사회적 갈등으로 가득 찬 송대는 두보를 배우는 데 가장 흥성할 때 두보를 종으로하는 강서시파가 나타났다.

명말 청초의 구 () 등도 두보 () 로부터 배우는 경향이 뚜렷하다. 그들은 그율시로 당시의 반청투쟁을 반영하고, 관대하게 격앙했다. 두보는 송대 이후 많은 관심을 받았다. 왕우연, 왕안석, 수시, 황정견, 육유 등은 두보에 대한 추앙을 극찬했다. 고증 자료는 거의 천 년 동안, 두의 풍조를 다스리는 것이 줄곧 귀에 그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