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출처가 표시된 좋은 발췌문(해당 글에서 발췌)

출처가 표시된 좋은 발췌문(해당 글에서 발췌)

고전 산문 에세이 10편

1, 주자칭의 '연꽃 연못의 달빛'

나는 길에서 손을 뒤로 한 채 걷고 있는 유일한 사람이었다. 세상은 내 것 같고, 평소의 나를 넘어 다른 세계로 가는 것도 좋아합니다. 저는 번잡함과 고요함을 좋아하고, 단체와 고독을 좋아합니다. 예를 들어, 오늘 밤에는 무한한 달빛 아래서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고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고 자유인이 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낮에 해야 할 일과 지금 해야 할 말을 무시할 수 있어요. 이 무한한 달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혼자의 아름다움입니다.

구불구불한 연꽃 연못 위, 미왕야이는 달콤한 잎사귀로 뒤덮인 들판입니다. 잎은 우아한 무희들의 치마처럼 물 위로 높이 솟아 있습니다. 잎 한가운데에는 수줍은 듯 흰 꽃이 산발적으로 흩어져 있고, 우아한(니 음 4 오, 누 오) 꽃이 피어 있습니다. 진주처럼, 푸른 하늘의 별처럼, 목욕에서 막 나온 미녀처럼, 바람이 스쳐 지나가며 멀리 높은 건물에서 유령의 노래처럼 희미한 향기를 보냅니다. 그 순간 잎과 꽃도 번개처럼 살짝 흔들리며 연꽃 연못 건너편으로 한꺼번에 휩쓸고 지나갔습니다. 잎들이 나란히 나란히 붙어 있었기 때문에 결로 현상이 일어났습니다. 잎 아래에는 콩이 있습니다. 하지만 잎은 바람에 더 많이 노출되어 있습니다.

달빛이 흐르는 물처럼 잎과 꽃 위로 조용히 쏟아졌다. 연꽃 연못 위로 엷은 푸른 안개가 떠올랐다. 잎과 꽃은 마치 우유로 씻은 것 같았다. 마치 베일을 쓴 꿈 같았습니다. 보름달이었지만 하늘에는 옅은 구름이 있어서 빛을 발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단지 이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깊은 수면은 필수 불가결하고 낮잠은 또 다른 것입니다. 달빛이 나무 꼭대기 사이로 비쳐 높은 수풀은 유령처럼 들쭉날쭉한 그림자를 드리웠고, 휘어진 버드나무의 희미한 그림자는 연잎 위에 그린 그림 같았다. 연못의 달빛은 고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빛과 그림자는 마치 반 고흐의 영혼이 연주하는 유명한 노래처럼 조화로운 선율을 이루고 있었다.

연꽃 연못은 사방이 높고 낮은 나무로 둘러싸여 있으며 버드나무가 가장 많습니다. 이 나무들이 연꽃 연못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길 한쪽에는 달빛을 위해 마련된 것처럼 보이는 틈새가 있습니다. 나무의 색이 흐릿해서 언뜻 보면 연기 구름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연기 속에서도 버드나무 가지의 풍성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무 꼭대기에 있는 먼 산은 약간 어색할 뿐이었습니다. 나무의 갈라진 틈 사이로 새어 나오는 한두 개의 불빛도 졸린 눈을 비춥니다. 이맘때면 가장 활기찬 것은 나무에 있는 매미와 물속의 개구리입니다. 하지만 흥분은 그들의 것이고 나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2. 루쉰의 <백합원에서 세 못과 인쇄문으로> 중 일부

푸른 채소밭과 매끈한 돌우물, 키 큰 아카시아나무와 보랏빛 뽕나무는 말할 필요도 없고, 잎새 사이로 노래하는 비둘기, 꽃양배추에 웅크린 뚱보 말벌, 풀밭에서 갑자기 하늘로 날아오르는 날렵한 천자(종달새)는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짧은 진흙 담장 주변에는 무한한 흥미가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기름파리가 노래하고 귀뚜라미가 피아노를 연주합니다. 깨진 벽돌을 뒤집다 보면 지네를 만나기도 하고, 점박이 파리를 만나기도 합니다. 손가락으로 등뼈를 누르면 뒤쪽 구멍에서 연기가 피어오릅니다. 허수우 덩굴과 목련 덩굴이 서로 얽혀 있습니다. 목련에는 연꽃 씨앗이 있고 허소우에는 부푼 뿌리가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허수우의 뿌리가 사람의 형상을 하고 있어 그것을 먹으면 불로장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나는 그것을 위로 당기고 위로 당기고 위로 당겨서 진흙 벽을 부수곤했지만 결코 그렇지 않았습니다.

3. 첸콩저우의 정원 이야기

정원을 만들기 전에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것은 정적인 시각과 동적인 시각이 있습니다. 동적인 경관은 동선이 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반면에 작은 정원은 정적인 시야와 동적인 시야가 있어야 하며, 중정은 정적인 시야가 있어야 합니다. 큰 정원은 동적 경관이 지배적이고 정적 경관이 보완되어야 합니다. 전자는 쑤저우 네트 스케이프 가든과 같고 후자는 쑤저우 겸손한 관리자의 정원과 같습니다. 사람들은 그물 전망 정원에 앉아 많은 건물에 머물면서 일주일 동안 수영장을 산책하고 문지방 앞에서 물고기를 세고 정자에서 달을 기다리며 현관 밖에서 꽃을 즐겨야합니다. 오후에 배 다리 아래 날씬한 서호(西湖)에 비해 사람들의 향기가 너무 급하게 다가오고, 그 아름다움은 모양과 그림자가 바뀌는 데 있습니다. 이것은 역동적인 관점입니다. 아이디어가 우선이고 의미가 분명합니다. 정원의 성격은 지역과 분리되어 있습니다. 정적인 관찰이 적절한 상하이에 조성되는 분재 정원이 그 예입니다.

중국 정원은 건물, 풍경, 꽃과 나무로 구성된 시적이고 그림 같은 종합 예술 작품입니다. 산과 물이 쌓여 "인공적이지만 자연스러운" 영역을 만들어냅니다. 산과 물의 관계는 무엇일까요? 요컨대, 잉크 산 홍수는 복원보다는 지역 경관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호랑이 언덕, 백련 연못의 수영장 모방에있는 왕의 정원, 멋진), 치료 원칙이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산이 풍부한 정맥, 물이 풍부한 에너지, 정맥이 통과하는 정맥, 정원 전체가 생생합니다. 나는 한때 산과 강의 관계를 설명하기 위해 "산과 함께 물, 물 때문에 산" "산이 구불 구불하기 때문에 개울, 모든 곳이 평평한 산"을 사용했습니다.

4. 량시추의 야샤

"야샤"는 달밤에 가장 잘 어울리는데, 지대가 높기 때문에 달이 일찍 온다. 달이 언덕에 침을 뱉는 것을 보았을 때 갑자기 붉은 원반이 솟아 오르자 순식간에 하늘이 밝아지고 들판은 고요하고 개는 희미하게 짖고 손님은 조용히 앉아있었습니다! 집 앞에는 배나무 두 그루가있었습니다. 한낮에 달이 떠오르자 나무 사이로 맑은 빛이 쏟아져 내리고 땅속 그림자가 화려하게 드리워져 그 순간은 기이하게도 유령처럼 보였습니다. 스타랜더들이 잠자리에 들기 전까지 달은 여전히 창문으로 들어와 저를 적막하게 만들었습니다. 비가 오면 "우아한 집"도 흥미 롭습니다. 창문을 열면 기대가 됩니다. 구름이 잔뜩 끼면 공기가 가득 찹니다. 그러나 비가 많이 오면

"야샤"의 가구는 단순하지만 쓸면 먼지를 막을 수 있습니다. 나는 중요하지 않기 때문에 내 방에 유명한 사람들의 사진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나는 치과의사가 아니기 때문에 박사 학위가 없습니다. 머리를 자르지 않으니 서호 십경이나 영화배우 사진도 찍을 수 없어요. 의자와 소파가 있는데 저는 둘 다 가지고 있지만 원하지 않아요. 그러나 가구는 단순하지만 나는 그들을 개조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서양 사람들은 종종 테이블과 의자의 위치를 바꾸는 것을 좋아하는 여성을 조롱하며 그것이 여성의 자연스러운 변화 성향의 표시라고 믿습니다. 사실이든 아니든 저는 변화를 좋아합니다. 고대 중국 가정에서는 수천 개의 가구를 소유하고 있었습니다. 한쪽에는 안락의자, 양쪽에는 안락의자 두 개, 커피 테이블이 있었죠. 저는 가구가 고르지 않고 가장 배타적이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아리스토에는 새로운 것은 없지만 한 조각의 배열은 저속하지 않습니다. 사람들이 내 방에 들어 오면 내 방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리 웽이 게으름에 대해 말한 것이 바로 제가 원하는 것입니다.

5. 빙신의 사진

산문 아래를 거닐면서 빅토리를 방문하고 싶었던 적이 있나요?

계곡을 돌아서면 푸른 잔디밭과 하늘 높이 솟은 나무들의 그림자가 끝없이 펼쳐져 있습니다. 나무 뒤에는 구부러진 돌다리가 있고, 그 뒤에는 사자 두 마리가 희미해지는 빛에 웅크리고 있습니다. 뒤돌아보니 깨진 타일과 벗겨진 붉은 문이 굳게 닫혀 있었습니다. 알고 보니 오래된 가족 무덤이었어요! 기복을 느끼고 차트를 인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산 중턱에 오르니 수천 마리의 제비가 사원 주위를 날아다닙니다. 흉벽 같은 성벽과 흰 돌 터널, 연두색 유약을 바른 기와 문루가 절묘하게 어우러져 있습니다. 문루 앞에서는 산의 저녁노을이 선홍빛으로 물들고, 그 뒤로 수평선 위의 평범한 마을 나무들이 짙은 파란색과 보라색으로 물듭니다. 해질 무렵에는 서로 어우러집니다. 위치옹탑인가요? 야오공베이커인가요? 시를 검색하고 사진을 인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고개를 숙이고 걷다가 문득 시의 한 구절이 떠올랐습니다. "4월에는 강 남쪽에는 키 작은 나무가 없고, 모두들 시원한 바람을 맞는다." 누가 쓴 시인지, 시 전체를 기억하려고 애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오직 이것만이 산기슭의 집을 그렸으니까요!

6. 쉬즈모의 '내가 아는 캠브리지' 중 일부

캠브리지의 정신은 강에 있으며, 나는 감히 호콘 강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물이라고 말할 수 있다. 이 강의 이름은 그란타이며 키프칸이기도 합니다. 상류와 하류 사이에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잘 모르겠습니다. 강은 구불구불하고 바이런이 물놀이를 하던 유명한 바이런 풀이 바로 상류에 있어요. 과수원이 있는 그란데라는 오래된 마을이 있습니다. 많은 복숭아나무와 자두나무 그늘에 누워 차를 마실 수 있었어요. 꽃과 과일이 찻잔에 떨어지고 작은 핀치새가 와서 테이블을 쪼아대곤 했어요. 정말 독특합니다. 이곳이 상류이고, 체스터턴에서 펼쳐진 강 하류는 봄과 여름 조정 경기가 열리는 곳입니다. 상류와 하류가 나뉘는 곳에 댐이 있고 물의 흐름이 빠릅니다. 별빛 아래 흐르는 물소리, 마을 근처의 종소리, 강변의 지친 소와 풀소리를 들으며 자연의 아름다움과 고요함, 별빛과 물결의 고요함의 조화가 예기치 않게 영혼을 적시는 것은 캠브리지에서 경험한 것 중 가장 신비로운 경험 중 하나였습니다.

7. 저우 주오렌의 '까마귀 둥지 보트'의 일부

도시를 벗어나 30~40마일(이곳에서는 1마일이 3분의 1마일에 불과할 정도로 짧은 거리입니다)을 나가면 항상 하루를 준비해야 합니다. 배에 앉아 있는 동안 사방에 있는 산, 해안의 우분투, 강변의 붉은색과 흰색 유적, 어촌 가옥, 각종 다리를 둘러보아야 합니다. 졸리면 오두막에서 잠을 자며 에세이를 꺼내 읽거나 목욕을 하세요. 또는 당나귀를 타고 루공 항구로 가서 란팅을 방문해보세요(하지만 걷거나 당나귀를 타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여러분에게 적합하지 않습니다). 해질녘에 도시에 들어가 리쉐 동문으로 가는 것도 여전히 재미있어요. 도로가 조용하지 않으면 오후에 항저우로 항해하여 해질녘 최고의 경치를 볼 수 있지만 안타깝게도 지역 이름을 잊어 버렸습니다. 밤에는 선실에서 잠을 자고 물소리를 들어보세요. 또한 매우 흥미로웠어요. 배를 빌려서 시골로 가서 사찰 극장을 보면 중국 옛 극장이 얼마나 흥미로운지 알 수 있고, 배를 타고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보고, 자고, 마시는 것도 마음껏 할 수 있어요. 제 생각에는 시기적절한 재미의 이상적인 법칙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이러한 연극과 리셉션은 종교개혁 이후 금지되었습니다. 중산층 멍청이들은 "보 길드 홀"과 같은 곳에 "바다 스타일"의 극장을 지어서는 안됩니다. 상하이의 고양이를 보려면 티켓을 사세요. 이런 곳에 가면 안 돼요. --고향에서 아무도 못 알아볼까 봐 걱정돼요. 가르치느라 같이 놀지도 못하고, 밤 비행기도 못 타고, 수다도 못 떨어서 미안하고 아쉽다. 가와시마 씨 부부는 지금 산기슭에 계셔서 샤오지에를 소개해 주셨을 텐데, 네가 도착할 때쯤이면 이미 고향을 떠났을 것 같아 걱정이다. 첫 추위.

끝이 없다.

8. 장헌수(張憲秀)의 '백 가지 적절한 기록을 읽다'의 일부

가을 창가 정오, 마당에는 아무도 없었다. 혼자 무릎을 꿇고 앉아 '장자-가을수'를 읽어야겠다.

국화는 아직 만개하지 않았으니, 도연명의 시를 읽어야겠다.

해질녘과 해질녘에 나는 궁에 가야 한다. 이런 여유가 생기면 꽃들 사이에서 막간을 읽어야 한다.

하늘에 눈이 날리고 난로 램프가 앉고 남자는 고슴도치처럼 움츠리고 허세를 팔고 싶어합니다. "물 마진 세척 눈"기사를 읽는 것이 적절합니다.

때때로 환멸을 느끼고 지루하고 방을 돌아 다니며 몇 가지 향을 닦고 조용히 앉아 라마 경을 읽는 깨달음.

은 램프는 밝고, 그림 파빌리온은 봄에 따뜻하며, 훌륭한 신사는 베일을 쓰고 있습니다. 이라크의 서쪽 날개를 소리 내어 읽는 것이 현명하다.

밝은 달은 그림 같고, 서리가 내린 하늘은 맑고, 가을 밤은 멀고, 손님이 많은 감정이 있으니, 성당의 아들들의 시를 읽는 것이 더없이 적절하다.

벌과 나비가 장미 선반 아래에서 날아 다니며 아주 어리다. 누가 술에 취해 붉은 방의 꿈을 진지하게 읽을 수 없습니다.

나는 퀴즈로 너무 바빠서 도망 치기에 너무 바쁩니다. 나는 세속의 먼지로 가득 차서 역사를 읽고 샹유와 레인저의 전기를 읽어야합니다.

9. 에일린 장의 "옷차림"

외출할 때는 바지 위에 치마를 입어요. 평소에는 검은색, 빨간색은 축제 행사에는 너무 커요. 미망인은 분홍색을 입습니다. 그러나 남편이 세상을 떠난 지 몇 년 후 시댁 식구들이 홀에 있으면 호수색이나 눈보라색을 입을 수 있습니다. 드레스의 고급 석류는 여성의 몸단장에 대한 가장 엄격한 테스트입니다. 교양있는 소녀, 연꽃 계단식 문, 백 미터 치마, 단 한 번의 움직임이 아닙니다. 조금만 흔들려도. 드레스를 입는 데 익숙하지 않은 작은 가족은 충격을 받았습니다. 더욱 충격적인 것은 신부의 붉은 드레스, 허리에 0.5인치 너비의 리본이 매달려 있고 양쪽 끝에 방울이 달린 드레스였습니다. 연극이 진행되는 동안 먼 산에 있는 탑의 종소리처럼 희미하게 땡땡거리는 소리만 들렸습니다. 1920년 후반까지만 해도 시크하고 자유분방한 와이드 플리츠 스커트가 여전히 유행했습니다.

가죽 재킷을 입고도 여유가 없는 것은 사치스러운 것으로 여겨졌습니다. 가죽 재킷에는 특정 계절, 분류 및 세부 사항이 있습니다. 10월에 날씨가 의외로 추우면 세 겹을 입어도 괜찮습니다. 어떤 스킨을 입어야 할지는 날씨보다는 계절을 고려하세요. 초겨울에는 녹색 양, 자주색 양, 진주 양과 같은 "작은 양모"를 착용하고, 은쥐, 회색 쥐, 회색 능선, 여우 다리, 어깨, 일본 칼과 같은 "중간 양모"를 착용하고, 한겨울에는 "큰 양모"를 착용합니다. --여우, 녹색 여우, 서쪽 여우, 미스터리 여우, 검은 담비 이후. "유명인"만이 검은 담비를 입을 수 있었습니다. 중하층과 중산층은 지금보다 훨씬 더 부유했으며 대부분 금, 은 또는 양가죽으로 만든 가운을 가지고있었습니다.

여성용 자오는 우울한 겨울철에 색채를 더했습니다. 시대별 사진을 보면 조나라 군대는 할리우드 스타를 모델로 한 단순하고 대담한 에스키모 스타일의 윈드브레이커를 입고 요새로 나갔으며, 19세기 중국 조족은 거칠고 화려하게 가죽 원으로 둘러싸인 멜론 껍질 모자를 쓰고 커다란 빨간 폼폼을 얹고 머리 뒤쪽으로 두 가닥의 핑크색 머리카락을 늘어뜨린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10, 위광중의 '차가운 비를 들으며' 중 일부

비가 내리고 기왓장은 젖어 펄럭이는 리본으로 덮여 있고, 회색빛으로 온화하지만 햇빛이 희미하고 역광이 희미해 눈에 깊은 위안이 된다. 빗줄기는 멀리서부터 가까이서, 부드럽고 무겁게, 홈통과 처마 밑으로, 거미줄처럼 촘촘히 엮인 비늘 모양의 기와를 두드리고 미끄러집니다. 누구의 손가락이 나선형을 마사지하고 있었을까요? "비가 오네요." 부드러운 회색 미녀가 말했다. 그녀의 차가운 손이 지붕 위의 무수히 많은 검은색 열쇠와 회색 열쇠를 만지작거리자 정오가 갑자기 어스름으로 바뀌었습니다. "비가 오네요." 온화한 회색 미녀가 얼음장 같은 손으로 지붕 위의 무수히 많은 검은색 열쇠와 회색 열쇠를 만지작거리자 정오가 갑자기 황혼으로 변했습니다.

조금 길어질 수도 있습니다.

잘 알려지지 않은 다섯 명의 작가를 소개합니다. 여러분은 잘 모르실지 모르지만 저는 이미 잘 알고 있는 작가들입니다.

1, 동차오의 '말끝' 클립

타이징농의 말은 그냥 타이징농, 우아하고 사려 깊고 거침없고 곳곳에 사랑스러운 영수증이 있지만 어딘지 모르게 쓸쓸한 표정을 지울 수 없습니다. 이런 사람과 말은 정말 감동적이며, 나가서 무작위 도서전을 시작하는 것이 옳습니다. 그의 말에는 진심이 가득 담겨 있어 전시장 분위기와는 조금 어울리지 않습니다. 타이 씨는 "불필요한 것 같다"고 말했을 것입니다.

셴의 글은 정자의 풍미가 있고, 루쉰의 글은 문인 기념관에 세워도 손색이 없으며, 궈모루오의 필체는 궁전 갤러리의 남쪽 서재를 거닐던 남자의 자랑스러운 걸음걸이지만 타이 씨의 글은 창가에 앉아야 할 운명의 사람과 이야기할 수 있을 뿐입니다. 매일 한밤중에 돌아와 서재에 들어가면 항상 할 말이 있지만 말하기 싫은 듯 혼자 앉아 있는 그를 보았습니다. 데이 씨는 그곳에 있었다.

2. 초겨울 달 천궈화

삶과 자연 덕분에 내 인생의 배는 소음과 공해와 혼잡을 몰아내고 달빛에 정박해 이 아름다운 꿈 같은 풍경을 만났다. 언제 어떻게 이 달빛 속으로 들어왔는지도 잊었고, 이 고요하고 아늑한 꿈에서 나올 줄은 꿈에도 몰랐다.

기나긴 시간의 강물 속에서 우리에게는 오직 한줄기 달빛만이 있을 뿐입니다. 그것을 조금이라도 소중히 여기지 않으면 우리는 많은 고통을 겪게 되고 모든 것이 헛된 것이 될 것입니다. 이 달이 먼 과거에서 왔고, 변덕을 겪고, 폭풍우를 겪고, 영원한 낭만적 인 바람을 보내고, 꽃이 피고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 왕의 달, 서리가 내린 달, 닫힌 산의 달, 붉은 달이 모두 사라졌습니다! 산은 고요하고 졸린데, 달마다 주저하지 않고 자신을 알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 달빛 한줄기를 어떻게 파악해야 할까요? 초겨울, 달은 높고 고요하여 세수하듯 흘러내린다.

3. 수의 '청춘' 클립

날씨는 흐리고 맑고, 계절은 따뜻하고 차갑고, 바람과 이슬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봄은 울고 웃으며 애지중지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나무 가지에는 새 잎과 새싹이 드문 드문 점점이 있고 땅은 노란색, 검은 색, 연한 녹색이며 불쾌 해 보이지만 며칠 후에는 갑자기 녹색 구름으로 변합니다. 그러나 잠시 후 그는 선명한 이슬비처럼 옅은 연기의 베일로 녹아 내릴 것입니다. 갓 결혼한 야니스는 제 짧은 서까래를 여러 번 방문하며 부드럽고 무뚝뚝하게 말을 걸었습니다. 저는 그들이 제 지붕 들보에 반한 게 분명하다고 생각했고, 며칠 만에 진흙과 풀로 둥지를 짓기 시작했습니다. 저 멀리서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것이 종달새인지, 종달새인지, 꾀꼬리인지 모르겠습니다. 아주 강하게, 아니요. 소리가 또렷하게 들렸어요. 봄의 여신이 수놓은 커튼을 걷어 올리자 새들이 한 마리씩 옷을 갈아입고 있어요. 지금은 조금 불안하고 초조해 보입니다. 봄이 준비되었습니다. 봄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몇일 동안 외출을 하지 않다가 우연히 시골에 발을 들인 나는 새로운 세상을 보았다. 사방에 빨갛고 보라색 꽃, 무지개 빛, 지저귀는 새, 매혹적인 향기가 가득한 곳이었죠. 파란 하늘과 복숭아 구름은 아직 잠든 듯 천천히 펼쳐져 있었습니다. 흐르는 물은 이 여인의 구멍을 볼 수 없었지만 열정으로 가득 차 있었다.

봄은 바다와 같다는 고대의 은유는 훌륭하고 적절합니다. 바다만이 봄의 포화되고 광활하며 장엄하고 솟구치는 활력과 상업을 묘사할 수 있습니다.

봄은 바쁘게 일하고 있습니다. 여름의 번영과 가을의 풍요로움, 그리고 남은 겨울을 준비해야 하죠. 잘 안 되면요? 하지만 봄은 일과 놀이를 동시에 하고 있습니다. 봄은 행복합니다.

여름의 우울함, 가을의 엄숙함, 겨울의 고요함과는 달리 봄은 활기차고 열정적이며 성장하고 발전하는, 봄은 젊습니다.

4. 후란청의 '상모상'의 일부

누에가 모이면 도시 사람들이 후 마을에 와서 비늘을 열고 누에고치를 모으고, 전문 물꾼들이 마을 사람들의 집에 살아요. 그들은 금반지를 끼고 비누와 백설공주 수건을 사용하며 외국 부두에서 가져온 새로운 물건들을 많이 사용합니다. 여성들은 모든 것을 좋은 의도로 봅니다. 도시에서 온 젊은 랑이 개울가에서 설거지를 하는 여자들에게 추파를 던지기도 하지만 모두 외국인 손님에 대한 예의입니다. 존중을 받자마자 그들의 마음은 조용해졌습니다.

이 시기가 되면 가족들이 눈처럼 빛나는 고치 무더기를 여자와 아이들이 모두 열어봅니다. 남자들은 고치를 따서 판매합니다. 모든 마을과 세 개의 거리 마을에서 고치 장터가 열리고, 사람들은 길에서 고치를 따며 질문도 하고 가격도 비교합니다. 그들은 고치를 팔아 새로 주조된 은화를 손에 넣습니다. 가격이 맞지 않으면 그들은 다시 자신의 비단을 뽑습니다.

5. 저우쟈숑의 '읽고 쓰는 얼굴의 변화'

고대인들은 글을 쓰는 속도가 느리고 읽는 속도가 느렸지만, 요즘 사람들은 글을 쓰는 속도가 빠르고 읽는 속도가 빠릅니다. 속독 능력을 개발해야 하는 일부 직업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미국 변호사 리 베일리의 대표작인 '변론 매뉴얼'에는 속독 기술에 관한 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돈을 내고 마사지숍에 간다면 상대방이 너무 빠르다는 이유로 나를 내보내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세상이 아무리 속도를 중시해도 당신은 인생을 즐기고 있으니까요. 한 게임당 1분 대신 30분 동안 생각할 수 있는 사람이 항상 체스를 더 잘합니다. 마르크스는 1년에 한 번씩 호머의 서사시를 읽었고, 모검은 셰익스피어를 정기적으로 읽었습니다. 그들의 독서 비효율성을 비웃을 수 있을까요? 그들을 훌륭하게 만든 것은 바로 이 일광욕적인 독서였습니다. 훌륭한 문학 작품 앞에서 빨리 읽는 것은 기술이 아니라 천천히 읽는 것이 기술입니다.

정보화 시대인 지금, 정보의 힘은 헛된 독서를 하는 경향을 낳았습니다. 그 결과 점점 더 많은 독자들이 정보에 대한 태도를 가지고 문학을 대하는 데 점점 더 익숙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태도의 한 가지 표현이 바로 '키워드' 열풍입니다. 저는 학술 논문의 키워드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 물론 에세이의 시작 부분에서 일반적으로 불신을 받는 이러한 "키워드"를 좋아한 적은 없지만 - 은유적인 암시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고대 문헌을 몇 개 더 인용했지만, 고대 문헌을 거부하지 않으셨군요.

1, 왕보 "왕텅팅 서문"

9월, 순서는 세 가지 가을에 속합니다. 물은 차가운 웅덩이에서 흘러나와 맑고, 연기는 산의 보라색을 응축한다. 나는 중가의 풍경을 보러 가는 길, 디지 근처의 창저우는 오래된 천선관입니다. 테라스 (산) 녹색, 무거운 구름; 누각 위로 날아가는 샹 (류) 단, 땅이없는 곳 아래로. 허 팅 주푸, 가난한 섬의 출신지; 구이 디안 란 공, 즉 언덕이 많은 산악 지형. 자수 조각, 시야가 가득 찬 산과 강, 산과 강이 기절했습니다. 게의 배는 미로, 녹색 참새와 황룡의 축에 있습니다. 구름은 비를 팔고, 화려하고 밝습니다. 일몰과 외로운 플러시, 가을 물 * * * 하늘은 색입니다. 어선은 저녁을 노래하고 가난한 리펑 해안을 울리고, 엄격한 대형은 추위에 기절했고, 소리는 헝양의 덤불을 통해 흔들렸다.

멀고 쉽고, 비행하기 쉽습니다. 시원한 바람, 고운 노래 응축, 흰 구름 안쪽으로. 정원의 푸른 대나무는 열정으로 가득하다. 수예-주화가 린촨의 붓에 불을 붙인다. 네 가지 훌륭한 도구, 두 가지 결합하기 어려운 도구; 하늘은 가난하고 유휴 하늘은 매우 즐겁습니다. 하늘은 높고, 우주는 무한하며, 즐겁고, 지식은 공허하다. 태양 아래 장안을보고 구름 속의 우를보세요. 지형은 남극이 깊고 하늘의 기둥이 높으며 북극성은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이 산을 넘기가 어렵습니다. 길을 잃은 사람들을 누가 슬퍼하겠습니까? 우리는 모두 나그네입니다. 황제를 볼 수 없다면 우리는 선전실에서 몇 년을 봉사하고 있습니까?

2. 소시의 '천홍절벽 푸가' 중 일부

남편의 물과 달을 아십니까? 돌아가셨지만 한 번도 가신 적이 없고, 잉여와 적자, 전당포는 오르내리지 않습니다. 변화의 관점에서 보면 천지는 한순간도 있을 수 없고, 불변의 관점에서 보면 사물과 나는 무한합니다. 무엇이 부럽습니까? 게다가 하늘과 땅 사이에는 모든 것이 내 것이 아니라 자신의 주인이 있고 1센트도 가치가 없습니다. 그러나 귀의 강바람, 산의 밝은 달, 만남은 아름답고 무궁무진하며 창조주의 끝없는 은둔자이며 내 아들과 나 모두에게 적합합니다.

3. 복숭아와 매화 정원에서 봄 연회에 대한 이백의 서문.

하늘과 땅 사이를 오가는 삶은 만물의 역행이다. 시간 속에 사는 사람은 백 세대를 지나가는 사람이다. 그에게 꿈이 있다면 사는 기쁨은 무엇일까? 고대인들은 밤에 촛불을 켜고 여행하며 좋은 일을 했습니다. 쾅양춘이 담배를 피우라고 해서 휴가를 내서 기사를 썼어요. 복숭아꽃 동산과 리즈팡을 방문하고 싶어요.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어요. 지췬과 슈아이슈는 모두 후이롄을 위해 노래도 부르고 게으름을 피우지 않아요. 아직 다 즐기지 못했으니 분명하게 말할 수 있어요. 우리는 꽃 위에 앉아서 깃털을 날리고 달을 마시는 잔치를 벌였습니다. 훌륭한 작품 없이는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시는 진구 와인 페널티의 수에 따라 시가 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