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문학 언어에 대한 시험 문제는 학생들에게 다음을 학습하도록 조언합니다.
문학 언어에 대한 시험 문제는 학생들에게 다음을 학습하도록 조언합니다.
문제 2:다.
문제 3:라.
문제 4:정답
문제 1:
시험 분석:이 문제는 본질적으로 문학 지문의 구절을 검토하는 문제입니다. "운명"이라는 단어는 "본성", 자격, 부여를 의미합니다. 수업 시간에 주요 내용 단어에 대한 메모를 해 두어야 합니다.
문제 2:
문제 분석: C와 예문 '儿'는 모두 차례를 나타냅니다. 평균 표 수정 관계에서는 AB, 평균 표 병치 관계에서는 D입니다. 18개의 가상의 단어, 특히 교과서에 나오는 전형적인 문장의 누적에 주의하세요.
문제 3:
시험 문제 분석: 싱은 상승을 의미합니다. 고정된 구조가 없으며 다음에서 사용되지 않습니다. 방법, 기생, 고대 및 현대 동의어, 지원, 피난처, 무모한, 성급한. 수업 시간에 주요 내용 단어에 대한 메모를 반드시 구현하십시오.
문제 4:
시험 문제 분석: 손자는 전국 시대 말기 조나라 출신입니다. 이런 유형의 문제를 풀 때는 원문을 한 문장 한 문장 주의 깊게 읽고 침착하게 읽어야 합니다.
2. [설득]이라는 제목의 문학 언어로 된 500단어 미만의 짧은 에세이. 오늘은 손꽌의 설득에 관한 에세이를 읽었습니다. 글은 매우 짧지만 먼로의 겸손과 좋은 배움은 배울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이 글은 먼로가 공부를 거부한 것과 손권이 집권한 후에도 군대를 사용하지 않은 것에 대한 문학적인 글입니다. 손권은 루맹에게 "네가 경전을 공부해서 의사가 되기를 원하느냐?"라고 말했다. ! 과거를 이해하려면 피상적으로만 살펴봐야 합니다. 그래서 루멍은 손권의 제안을 받아들여 경전을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얼마 후 노숙이 손권과 의논하자 손권은 매우 놀라워하며 "자네의 재능과 전략은 이제 더 이상 오나라의 맹상군이 아니야!"라고 말했다.
이 대목에서 여몽의 겸손함과 훌륭한 배움이 충분히 드러납니다. 그는 겸손하고 다른 사람의 의견을 수용하기 때문에 배울 수 있습니다. 그는 겸손하고 학구적이었기 때문에 루소의 존경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요컨대, 먼로의 '지금' 재능은 다른 사람의 의견을 수용하고 겸손하고 공부하는 자질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우리도 학습 과정에서 이러한 자질을 갖춰야 할까요? 답은 '그렇다'입니다. 이 자질이 있어야만 더 많은 지식을 배우고 '학자'가 될 수 있으며, 다른 사람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손권의 "배움에 대한 조언"에 첨부
손권이 루멩에게 말했을 때, "자네는 지금 책임자이지만 배우러 온 것이 아니다." ! "루맹용의 군대에는 온갖 핑계가 다 있었습니다. 콴다오: "혼자서 훌륭한 의사가 되길 바라지 않아요! 하지만 들어와서 살펴보세요. 더 말해봐, 누가 혼자야? 나는 종종 혼자 공부하는데 그게 유익하다고 생각합니다." 먼로는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노수는 양을 찾아 맹과 상의한 후 깜짝 놀라며 "자네는 오나라의 승려가 아니라 인재야!"라고 말했다. 루맹은 "그 정직한 사람이 며칠 동안 살펴보고 있었는데, 이렇게 늦게 보는 것이 얼마나 늦었는지 알고 있습니다. "루수는 루맹의 어머니를 만나 그와 친구가 되었다.
3. '순자'라는 저자의 책 이름을 나타내는 배움을 격려하는 옛 시 한 수를 쓰시오. "배움의 격려"는 순자의 첫 번째 기사이며, "격려"는 "격려"를 의미합니다.
"배움에 대한 권면"은 배움의 중요성, 역할, 방법, 태도 등에 대해 논하고 있으며, 교육에 대한 진나라 이전 유가의 올바른 관점을 일부 반영하고 있으며, 진나라 이전과 주자 사상의 집합체로서 순자 저술의 예술적 스타일을 반영하기도 합니다. 순자(기원전 313~238년경)는 전국 시대 말기 조나라 출신입니다. 유명한 사상가이자 작가이자 동시대인이었던 그는 '순청'으로 추앙받았으며 한나라 시대에는 한나라 황제 유선의 금기를 피하기 위해 그의 작품을 '순청'으로 표기했습니다. 그는 제나라에서 세 차례에 걸쳐 소기의 학자였으며, 후에 초나라의 문하생이 되었습니다.
한비와 이사는 모두 그의 제자였습니다. 그는 진나라 이전 유교의 마지막 대표자였습니다. 그는 공자의 교리를 계승하고 부정적인 요소를 버렸으며 다양한 학파의 사상과 교리를 비판적으로 흡수하여 진 전기의 평이한 유물론의 대표자가 되었습니다. 그의 산문은 추론이 철저하고 추진력이 풍부하며 언어가 간결하고 구문이 간결하고 세심하며 산문과 은유가 풍부합니다. 순자에는 32개의 글이 있는데, 그 중 26개는 순자가 썼고 마지막 6개는 제자들이 썼습니다.
4. 공자의 권면에 대한 제자들의 대답, 원문은 "왜 그렇게 행복하십니까?"라고 묻는 공자를 만났습니다. 그는 "좋은 칼을 얻었기 때문입니다."라고 대답했다. 공자는 "나는 그런 질문을 한 적이 없다. 나는 단지 내 아들이 할 수 있는 것을 나도 할 수 있다고 말한 것뿐이다. 지식이 있으면 그것을 얻을 수 있는가?"라고 말했습니다. 루자가 "배움이 유익한가?"라고 물었다. 지는 "조언이 없는 여인은 이성을 잃고 스승이 없는 학자는 청력을 잃을 것입니다. 미친 말에 저항하면 전략을 세울 수 없습니다. 활을 잡으면 곧게 될 것입니다. 훈계를 받으면 거룩해질 것이다. 배우면 다시 물을 것이다. 자비롭고 사악한 관리들을 멸하면 형벌에 가까워질 것이다. 신하는 반드시 배워야 한다." 루지가 말하기를 "남쪽 산에 대나무가 있습니다."라고 했다. 자공이 말하기를, "⑨를 감싸고 깃털을 달아, 너무 깊지 않으면서도 날카롭게 할 수 있습니다."라고 했다. 다시 루이즈는 "나는 존경받고 교양 있는 사람입니다."라고 말했다. 이 문단은 편집자 주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is: 대명사 '气'와 같으며 '谁'에 해당합니다. ②는: "아니오"에 해당하는 수사적 어조를 표현합니다. 해석: 풀다. (③) 전략: 채찍. (④): (청) 수정하다. (⑥) : (청) 수정하다. ⑦ 반죽 : 가공하다. ⑧ 犀牛皮:犀牛皮. ⑨ 포함하다 : 화살표의 끝. 깃털:화살의 깃털을 붙인다는 뜻의 동사로 쓰입니다. ⑩ ⑰ : (주): 화살, 동사로 쓰이며 '화살을 붙이다'라는 뜻으로 쓰입니다. 샤프닝: 숫돌을 갈다, 동사로 쓰이며 루즈가 "저는 긴 칼을 좋아합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공자는 "내가 물어본 것은 그게 아니다. 네 재능과 배움으로 좋은 재능을 가져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루즈가 "배움이 우리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자공은 "예를 들어 임금에게 감히 충언할 신하가 없으면 정치적 실수가 있을 것이고, 선비에게 자신의 단점을 고쳐줄 친구가 없으면 인격이 부족해지기 쉽습니다. 야생마는 채찍을 내려놓을 수 없고 활로 화살을 쏠 때 마음대로 악을 바꿀 수 없다. 나무는 먹줄을 당겨야만 곧게 자라고, 사람은 좋은 충고와 좋은 말을 들어야만 고귀해질 수 있습니다. 신중하게 가르치고 많은 질문을 하면 배우지 못할 것이 없습니다. 인의와 의를 거스르고 악을 전문으로 하는 자는 반드시 이 땅의 법에 의해 벌을 받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신사는 배우지 않을 수 없습니다. 루즈는 "남쪽 산에는 곧고 문지르거나 구워지지 않은 대나무가 있습니다. 갈면 코뿔소의 두꺼운 가죽을 뚫을 수 있는데 왜 배움의 과정을 거치지 않습니까?"라고 말했다. 공자는 "화살 끝에 깃털을 꽂아 날카롭게 하면 화살이 더 깊고 멀리 날아가지 않겠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이 말을 들은 루즈는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라고 말하며 고마움을 표했습니다. 편집자는 공자와 루즈가 처음 만났을 때 나눈 대화를 기록한 <논어>에 나오는 이 구절을 간략하게 분석해 보았습니다. 이를 통해 "사람을 충고하되 지치지 말아야 한다"는 공자의 교육 사상을 엿볼 수 있습니다. "화내지 말고 불행해하지 말라." 루이즈의 질문과 반문 앞에서 공자는 상황을 활용하여 간결하지만 심오한 방식으로 언어를 바로잡습니다. 공자의 제자는 전혀 상관없어 보이는 발언으로 시작했습니다. 자공은 "때때로 배우는 것이 무슨 기쁨이 있겠습니까? 멀리서 친구를 사귀는 것은 기쁨이 아닙니다. 무식하고 만족하지 못하는 것이 신사답지 않습니까?" 공자가 말하고자 했던 것은 무엇이었을까요? 중학교 때 선생님께서 '과거를 돌아보고 배우는 것은 항상 기쁨이다', '멀리서 친구가 찾아오는 것은 즐거움이다', '자신을 모르지만 화를 내지 않는다'는 세 구절을 말씀해 주신 적이 있습니다. 그게 신사답지 않나요? 환영할 만한 일입니다. 실제로 공자는 신사라는 자부심을 가졌지만 지금은 다소 어리석어 보일 수 있습니다. 사실 중국인들은 학습에 있어 분석하는 능력은 뛰어나지만 종합하는 능력은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난화진 씨는 공자 논어에서 이를 설명하는데, 좀 더 논리적으로 들리지만 원래 의미와 일치하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그는 원인과 결과로 연결된 세 가지에 관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복습은 영국을 더 좋게 만듭니다. 학습에는 공부와 생각이라는 두 가지 행위가 있습니다. 공자는 『논어』 제2장에서 "생각하지 않고 배우는 것은 혼란스럽고, 배우지 않고 생각하는 것은 위험하다"고 말했습니다. 생각하지 않고 배우기만 하면 혼란스러워 아무것도 얻지 못하고, 배우지 않고 생각하면 나태해져 아무것도 얻지 못한다는 뜻입니다. 이것이 학습 과정의 두 가지 극단입니다. 저는 고등학교 시절부터 이 말을 좌우명으로 삼았습니다. 대학에 합격한 것은 공자님께 정말 감사해야 할 일입니다. 같은 반 친구는 떨어졌지만 저만큼 열심히 공부했어요. 제가 그보다 운이 좋았던 것은 아닙니다. 이 문장에 있는 것 같아요. 그는 문제 해결에는 능하지만 독립적으로 생각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사실 생각하는 것은 배워야 하는 기술입니다. 저요. 공자는 위령공 15장에서 "생각하는 것은 쓸모없고 배우는 것이 낫다"고 말했습니다. 생각하는 것보다 배우는 것이 더 중요할 것 같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공자가 그렇게 말했다면 저도 배우는 것은 쓸모없고 생각하는 것이 더 낫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공부하고 생각하는 것이 곧 배움입니다. 당신은 선생님이 될 수 있습니다." 배운 것을 복습하고 새로운 경험을 쌓으면 교사가 될 수 있습니다..." 하루 동안 무엇을 잃었는지 알고 한 달 동안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잊어버린다면 좋은 학습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일 잊을 것을 기억하고 한 달에 배운 것을 잊지 않는다면 잘 배웠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고등학교 때 선생님께서 망각의 법칙을 가르쳐 주시곤 했어요. 과거에 배운 내용을 24시간 이내에 복습해야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다는 것이죠.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나요? 배울 수 없나요?" 다음 세 가지를 잘하고 있는지 매일 점검하세요: 다른 사람을 위한 계획에 충실하고 있나요? 친구들을 신뢰할 수 있는가? 선생님이 가르쳐 준 내용을 복습했나요? 모든 훌륭한 학습자는 건망증으로 어려움을 겪으며, 공자는 수십 년 동안 연구한 방법을 제자들에게 아낌없이 가르쳤습니다. 학습 태도와 관련하여 공자는 첫째, "아는 사람은 착한 사람만 못하고, 착한 사람은 행복한 사람만 못하다"고 믿었습니다. 즉, 좋아하는 것보다는 아는 것이 낫고, 행복한 것보다는 좋아하는 것이 낫다는 뜻입니다. 관심은 최고의 스승입니다. 공자는 또한 학생들이 학습에 대한 흥미를 키울 수 있도록 지도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