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설명에 관한 시
설명에 관한 시
1 돌 돌(자 잡그림자):주위를.2 합하다:뭉치다.3 내쉬다:표현하다.4 춘연:시경-풍월:"춘연, 채지.""춘연, 채지." 孔《英達疏》: "사람의 지각은 길고 신비한 날이다. 봄과 가을을 세는 것은 얼마나 기다리고 있는지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을 슬픔 봄 느린 사람들은 음과 양의 감정이 다릅니다. 장헝 '시징 푸'는 '사람들은 양 아래에서 편안하고 슬픈 아래에서 음'이라고 말했지만 사람들은 봄을 만나고 올인하고 봄 장면이 약간 더 길고 하루가 느리고 늦다고 말했습니다." 5 사사: 바람. 6 관심: 저자를 찾는 데서 생기는 창의적인 관심을 말합니다. 지윤은 "모든 잔 중에서 이것이 첫 번째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번역:
요약하면, 산이 겹치고 물이 흐르고 나무가 섞여 있으며 흐린 구름이 짙게 깔려 있다. 작가는 이러한 장면을 반복적으로 관찰하면서 내면으로 자신을 표현합니다. 봄에는 잔잔하고 가을바람에는 슬프고, 작가는 선물처럼 사물을 감성으로 받아들이고, 답처럼 풍경은 그에게 글쓰기의 영감을 준다.
"산은 물이 가득하고 나무는 뒤섞여 있다. 눈은 여전히 과거에 머물러 있고 가슴은 숨을 쉬고 있다. 봄과 저녁 가을 바람이 스쳐 지나간다. 사랑은 선물이자 답례품과 같다." 이 추모시는 아름답게 쓰여졌을 뿐만 아니라 전체 아이디어를 시적으로 승화시킨 작품입니다. 시인은 자연과 매우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그러나 시인은 자연의 '사냥'이라는 이미지를 수동적으로 받아들이지 않고 미적 안목으로 바라보며 자연과 내밀한 교감을 나눕니다. "돌아보면 가슴이 숨을 쉰다"는 미의 주체와 대상의 쌍방향 상호작용을 다소 직설적이고 시적인 방식으로 요약합니다. "사랑은 선물과 같고 행복은 답과 같다"는 창작 활동에서 미적 태도가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를 잘 드러냅니다. 시인은 자연에 대한 정서적 헌신을 통해 예술적 창조의 느낌을 얻습니다. 이것은 얼마나 캐스팅 관계입니까!
2.1 의심의 길이 없다는 심오한 진리를 보여주는 이 시는 다른 마을에 어두운 버드나무가 피어 있다.
(루유, '산시 마을 여행') 2. 나는 루산의 진면목을 모르지만 나는 이 산에 있을 뿐이다. (苏轼题西林壁)3.그러나 계단 한 계단만 오르면 삼백 리의 경치가 펼쳐진다. (왕지루의 '왜가리 숙소에서')4. 가라앉는 배에는 천 개의 돛이 지나가고, 만 그루의 나무가 앞을 향해 솟아난다. (유유시, '양주에서 처음 만난 롯데에게 보답하다')5. 하수구가 너무 맑아서 생수의 원천이 있는 곳을 물어보라.
(주 - "독서의 느낌")6 . 사람에게는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에는 그늘과 둥글음이 있다. (수시, "밍크머리 - 밝은 달은 언제인가?")7. 산 정상에 오르면 다른 모든 산들이 하늘에 가려 왜소해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두보의 '월을 바라보며')8. 대나무 밖의 복숭아꽃은 그 수가 세 개나 두 개이고, 샘물의 물이 따뜻해지면 오리가 가장 먼저 알아차린다. (소서, 「회중 춘강의 야경」) 9. 떠다니는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오직 가장 높은 경지를 두려워할 뿐이다.
(왕안시 '날아오르는 봉우리를 기다리며')10,... 밤은 태양의 바다로 바뀌고 묵은 해는 신선함으로 녹아내린다. (왕완, '북성산 아래 계류') 11, 동풍은 언제나 봄이라는 것을 알고 휴식을 취하라. (주, 「봄날」)12. 늙은 왕서연은 평범한 사람들의 집으로 날아갔다. (류유시, 「무이차선」)13, 산불이 그들을 완전히 삼키지 못했으니, 봄바람에 다시 키가 커졌다. (백주이, 「고대 풀과의 작별」)14, 모든 사랑은 꺼낼 수 없고, 아몬드는 담벼락에서 나온다. [예샤오웽, "정원은 쓸모없다"].
3. 달의 시와 그 의미 1, 내 침대 발이 너무 밝게 빛나니 벌써 서리가 내렸나? , 이백 2, 고개를 들어 보니 달빛이라 뒤로 물러나니 문득 고향이 생각났네, 이백 3, 달이 거울처럼 떠올라 바다 구름이 궁전처럼 반짝이네, 이백 4, 잔을 들어 밝은 달에게 부탁하니 그림자를 가져와 우리 셋을 만들었네, 이백 5, 장안, 천 명이 옷을 부수는 소리, 이백 6, 밝은 달이 하늘 산에서 나오니 구름 바다가 광대하네, 이백 7, 술 취한 달 주파수. 꽃귀신아, 너는 황제의 말에 귀를 막고 있구나. 리백 8. 그녀의 닫힌 창문 뒤에서 그녀는 왜 여전히 가을 달빛을 크리스탈 유리 너머로 바라보며 기다리고 있습니까? 리바이 9. 밝은 달이 걱정되어서 당신을 따라 예랑시까지 따라갔습니다. 리백 10, 우리 둘 다 하늘의 밝은 달을 갈망하며 먼 생각으로 고양되었습니다.리백 11, 에메이 산, 반달, 핑창 강 물에 그림자. 리바이 12 소나무 바람이 내 태피스트리를 날린다. 내 동무들만 빼고 밝은 달, 왕위 14, 소나무 숲에 달빛, 시냇물에 수정돌, 왕위 15, 늪은 달과 함께 부풀고 급류는 산의 뜻에 굽네, 마대 16, 희미한 달빛에 기러기 날고 타르타르 족장은 어둠 속에서 달아나네, 루륜 17, 루총은 밤에 희고 달은 내 고향, 두푸 65438 연꽃과 달을 집으로 가져가네, 두푸 17, 연꽃은 내 고향, 루총은 내 고향. 타오 위안밍 20, 말없이 혼자 서쪽으로 가면 밝은 달은 갈고리와 같습니다. 리유 21, 밝은 달은 까치를 놀라게하고 밤의 바람은 반쯤 알고 있습니다. 신치 22 : 9 월 셋째 날 밤을 불쌍히 여겨라, 이슬은 진주 같고 달은 활과 같다. 백주이23, 1월의 물꽃은 밝고, 반은 강바람에 반은 구름에. 커플 24, 달은 더 깊고 반은 집에 있다. 차가운 달빛에 이브닝 드레스를 입은 송리-상인(26)은 보름달처럼 절을 하며 북서쪽 시리우스를 바라보았다. 수시(27), 마당은 물처럼 텅 비어 있고 물 위에 대나무와 노송의 그림자가 드리워져 있다. 수시 (28) 서리가 내린 밤, 강 단풍 나무, 낚시 불, 슬픈 잠. 장지는 9월에 버드나무 머리에 갔고, 사람들은 해가 진 후였습니다. 오양수는 달이 서른이 되면 하늘에 묻는다. 수시는 술에 대해 물었다.
1300년 전 당나라 이백과 두보 사이의 당나라. 전깃불도 없었고, 시인들은 집을 잃고 홀로 밝은 달이나 초승달만 보며 살았습니다. 시인들은 달에 다양한 이미지를 입혔고, 리바이의 시 '꽃들 사이로 술 한 잔, 혼자 마신다'에서처럼 달은 때로 그들의 동반자였습니다. 잔을 들 때까지 함께할 사람이 없으니 달에게 내 그림자를 가져다 달라고 부탁해 셋이 함께할 수 있게 해달라'라는 시처럼. 때로는 두 푸의 시 "그는 오늘 밤 이슬방울이 서리가 내리고 집의 달은 몇 가지 그늘이 더 밝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에서와 같이 향수병에 대한 지원입니다. . 때로는 얀슈의 시 "열 번의 서리와 그림자가 궁정을 뒤덮어 오늘 저녁 홀로 구석으로 사람들을 데려온다"에서처럼 외로움에 대한 일종의 정신적 지지가 되기도 합니다. 수애가 우울하지 않은 것은 아니지만 옥두꺼비는 차가운 오얏꽃과 함께 외롭다."라는 구절에서 알 수 있듯이 외로움을 표현합니다. 남들은 달이 아름답다고 하지만 그는 달에는 외로운 창애와 오스만투스 나무가 있다고 말합니다. 요컨대 시인들은 달을 친구에 비유하여 친구가 적은 세상의 슬픔을 표현하거나, 장지우링의 시 '달이 바다에 있을 때, 세상 끝 이맘때 * * * 서로가 서로에게'처럼 풍경을 빌려 고향과 멀리 있는 친구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는 등 의인화된 수단을 사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