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육합설 초등학교 6 학년 작문 351

육합설 초등학교 6 학년 작문 351

루하현은 거의 111% 의 객가 현이다. 신다진 항롱구 일부 주민들이 객가말을 하고' 복인' 방언에 익숙한 것으로 알려졌다. 육합선민은 원거지에 살고 있으며, 역사적으로 기근으로 남으로 나뉘어 고룡천, 정주, 푸젠, 강서에 도착했다. 그들의 풍속 습관은 대부분 중원인의 색채를 보존하지만, 푸젠 광동 등 지복인 풍습의 영향을 받는다. 전통 명절에 그들은 자신의 독특한 전통을 형성했다. 이제 우리는 각각 육합절의 풍습을 묘사할 것이다.

설날은 객가 1 년 중 가장 큰 전통 명절이다. 전반적으로 육합인의 설 풍습은 축제 전 준비, 섣달 그믐날 오후 조상 제사, 섣달 그믐날 밥, 수설 31, 폭죽 (폭죽), 초일단식, 초이개년, 초삼송빈곤, 초사회부모, 초칠경수 (7 가지 요리와 차) 로 요약할 수 있다 < P > 음력 12 월 25 일,' 연가' 라고 합니다. 31 일 오후 각 가구마다 가장 뚱뚱한 거세닭, 돼지고기, 계란, 막걸리를 이용해 이 사당이나 사당에서 단체로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객가가 전통 유교 윤리의 영향을 받아 매우 엄숙한 제사 예절을 지켰기 때문이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아무도 감히 나태하게 대하지 않고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제사가 돌아오자 온 가족이 식탁에 둘러앉아 동그란 밥을 먹고 부뚜막 주위를 돌며 새해를 바라보며, * * * 천륜의 즐거움을 축하했다. 정월 초하루에는 집집마다 개업 시간을 정중히 선택해야 한다. 가장 빠른 시간은 섣달 그믐날 11 시 31 분이고, 가장 느린 시간은 돌창 시간 4 시입니다. 대문을 연 후 그들은 폭죽 한 송이에 불을 붙였다. 이것이 바로 폭죽의 의미이며, 새해의 시작을 예고하고 있다. "화현포" 라고 하면 "불타는 대나무 엑소시즘" 의 전설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이묘가 산속에 살면서 이웃들이 질투산의 냄새를 수색하는 역사가 있다. 그는 섣달 그믐날 밤에 대나무를 법정의 불에 던지라고 명령했고, 대나무는 불 속에서 열을 받아 폭발하며 "삑! 훔쳐보다! 펑! 아이고! " 소음, 은신은 서프라이즈이며 밤에는 안전할 것이다. 후세 사람들은 폭죽이 악을 쫓을 수 있다고 잘못 생각하여 유산이 지금까지 전해졌다.

첫 단식 관습은 종교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예전에 객가 지역에는 신불신도가 많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출가하지 않았다. 그들이 신자가 아니더라도 불교와 도교의 영향을 받는다. 그들이 도착했을 때, 현지의 풍속이 형성되었다. 음력 정월 초하루, 집안 식구들은 경건하게 양치질을 하고, 신령과 조상에게 정성껏 제사를 지내며, 온 가족이 첫 식사를 한다. 음력 설날 초 2, 사람들은 그것을' 개년' 이라고 부른다. 이때 닭오리를 다시 죽이는 것은 여명 전의' 연야밥' 이다. < P >' 초삼빈곤절' 은 정월 초삼일에 집, 문 밖에 쌓인 폭죽, 종이 부스러기 또는 기타 쓰레기를 모두 깨끗이 치우며' 가난을 보내다' 라고 부른다. 이 날, 우리는 손님을 방문하지도 않고 손님을 맞이하지도 않는다. 이런 풍습은 지금 이미 시대에 뒤떨어졌다.

넷째 날 우리 엄마 집으로 돌아온다. 12 월부터 정월 초삼한 달 남짓한 긴장 활동 이후 주부들은 초사까지 한가한 시간을 갖고 선물을 가지고 부모님 집에 돌아가 며칠 묵었고, 늦어도 초육은 귀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옛날에는 풍속이 있어서, "일곱은 외출하지 않고, 여덟은 돌아가지 않는다" 고 말했다. 만약 그가 6 일째에 돌아오지 않았다면, 그는 9 일째까지 머무를 것이다. 만약 그가 9 일째 돌아오지 않았다면, 그는 열한 번째 날까지 머무를 것이다. 현지인들은 초십을' 천천복' 이라고 부르기 때문에 외출하기가 쉽지 않다.

정월 초칠에는 7 가지 야채와 차를 먹습니다. 정월 초칠은 인절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인절은 한 사람의 생일이다. 세상 초창기에 만물이 수태되었다고 한다. 닭은 하루를 낳고, 개는 이틀을 낳고, 돼지는 사흘을 낳고, 양은 사흘을 낳고, 소는 사흘을 낳고, 소는 사흘을 낳고, 말은 사흘을 낳고, 인생은 칠일, 곡식은 팔일을 낳기 때문에 일곱째 날은 사람의 날이며, 만물이 탄생하는 가장 영적인 날이다. 육합인은 이날 아침에' 7 가지 차' 를 주식으로 끓일 것이다. 7 가지 요리' 는 마늘, 케일, 완두콩, 밀, 쑥, 회향, 민트 등이다. 집이 비교적 부유하면 새우, 오징어, 표고버섯, 기름에 튀겨주세요. 그런 다음 가느다란 차 (녹차), 참깨, 땅콩을 도자기 그릇에 넣고 다봉으로 잘게 갈아서 반죽을 만들고 끓인 물에 부어 7 가지 맛있는 요리를 만든다. 차에 담그거나 밥이나 볶음밥을 넣으면 모두에게 좋다. 이런 차는 향기롭고 맛있으며, 열을 식히고 추위를 없애고, 사악을 바로잡고, 정신을 차리는 작용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나라 객가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독특한 민간 식품이다.

,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다른 장에서 소개 할 것입니다.

정월 13 일 신을 맞이하고 정주를 만들다.

정월 13 일, 농촌의 풍습은' 불 켜는 날' 이라고 불린다. 테스트할 소스는 무엇입니까? 이 날은 신을 맞이하고 술을 마시게 하는 날이다. < P > 신을 맞이하는 것은 가마로' 왕자' 와' 황제' 를 산신묘에서 마을로 옮겨 미리 세워진 텐트에 두는 것이다. 이런 집을' 등막' 이라고 부른다. 등막 입구에 붉은 대련이 붙어 있는데, 대부분 길리를 찬양하는 말이다. < P > 신일, 여명 때 사람들이 초막 앞에 모여 신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각 주인은 향과 등롱을 가지고 순서대로 줄을 섰다. 지도자는 하느님을 맞이할 책임이 있다. 그는 "바구니" 와 큰 등롱을 들고 있다. 그 다음에는 창을 치는 사람 (다른 곳에서는 삼과창이라고 불림), 그 다음에는 수십 명, 심지어 수십 명의 기수가 가마를 들고 징과 북을 치고, 마지막에는 의식에 참석한 사람들이다. 세 번의 심한 타격 끝에 대오가 호탕하게 출발했다. 길을 따라 포성이 우르릉거리고,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고, 채색 깃발이 펄럭이고, 불빛이 반짝이며, 시끌벅적하다. 신이' 광막' 에 도착했을 때, 사람들은 다투어 분향하다가 스승이 집단 예배를 주재했다. 등막 앞의 수십 개의 탁자 팔선들이 제물로 가득 진열되어 매우 풍성하다. 숭배가 끝난 후 하느님과의 만남은 끝났다. 정오에 등막 앞 무대에서 인형이나 중국 희곡이 공연되었고, 4 개 향진에서 온 발리 마을 사람들이 모여 흥겹게 공연을 관람했다. < P > 오후, 관례에 따르면 지난해 아내와 결혼하여 남자아이를 낳은 사람은 모두 등막에서 정주를 만들어야 하는데, 이는 기쁨을 더하기 위해서이다. 이런 풍습은 일부 마을에서만 유행한다. 정월 대보름날은 정월 대보름에 열린다. 음력 정월 대보름은 상원절, 일명 정월 대보름날이며, 속칭' 정월 상반월' 이라고 불린다. 이날 육합 농촌과 음식은 주로' 식백' 이다. 이른 아침, 주부들은 요리 재료를 준비하기 시작할 것이다. 보통 으깬 마늘줄기와 두부틴으로 간을 맞추고 쌀가루에 적당량의 물을 넣고 불로 끓이는 것을' 삶은 빌렛' 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주부는 이웃에게 그것들을 싸달라고 부탁했다. 잘 만든 생머리핀을 만든 다음 냄비에 넣어 쪄라. 향이 산뜻하고 맛있는' 야채 가방 머리핀' 이 나왔다. 먹을수록 먹고 싶다. 현지에' 며느리가 하루 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입을 비틀지 마라' 는 말이 있다 육합, 일종의 정통 간식, 원근으로 유명해서 육합에 온 사람들은 모두 직접 맛보고 싶어한다. 오랫동안 해외에 살던 화교와 홍콩, 마카오, 대만 동포들이 고향에 돌아와도 배불리 먹어야 한다. < P > 정월 15 일, 과거의 풍습에 따르면 농민들은 반드시 두 가지 일을 해야 한다. 하나는 대숲에서 굵은 녹색 대나무 꼬리를 베어 닭서식에 꽂는 것이다. 둘째, 보리밭에서 이삭 네 개를 골라 대문 위 양쪽에 꽂는다. 그들이 한 일은 농부들이 새해에 "바람이 잘 불고, 오곡이 풍성하고, 가축이 번창한다" 고 기도하는 것이다. < P > 저녁에는 남녀노소가 달빛을 틈타 이미 세워진 초막에서 등롱을 보고 정월대보름날을 보냈다. 보통 등롱은 가지각색이고 가지각색이다. 예술성, 지식성, 재미, 민족성을 한데 모아 대중의 환영을 받다. 창어 분월, 쌍용극주, 팔선교차, 서유기, 수수께끼등, 정월대보름 등. 정말 초막은 즐거움이 가득하고, 사람은 하룻밤을 울리고, 불나무는 하룻밤을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