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낡은 시 한 수를 불다

티롱양현 조청호 당문루

가을바람이 불면 동정호는 많이 늙어가는 것 같고, 하룻밤의 서글픔, 항목준도 더 많은 백발이 있어야 한다.

완전히 술에 취해서, 나는 하늘이 물 속에 있는 것을 볼 수 없다. 아름다운 꿈을 가득 실은 배 한 척이 은하수에 가라앉았다.

이 시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 특히 마지막 두 문장이다. 너의 요구에 부합하는지 모르겠다. 하지만 바이두에서 다음과 같은 소개를 검색했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 문장 은 만당 시인 당문유의 유일한 대표작이다. 역사상에는 이 작가의 기록이 없다. 이 시는 그의 자화상과 매우 비슷하다. 읽은 후 시인의 정신적 면모가 우리 앞에 분명하게 나타났다.

시 문제의' 용양현' 은 바로 지금의 호남 한수이다. 조청호' 는 오늘 동정호의 동남부, 호남부의 조청산으로 붙여진 이름이다. 시의 제목은' 조청호' 라고 쓰여 있고, 시에는' 동정정' 이라고 쓰여 있다. 왜냐하면 두 수역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예술적 개성이 가득한 여행시입니다. 한두 마디, 시인은 역사에 대한 추억과 눈앞의 장려한 자연 풍경에 대한 묘사를 교묘하게 결합하여 허황된 신화 () 로 진심을 전한다. "서풍이 늙은 동정호파를 불면, 왕에게 하룻밤 사이에 흰 털이 많다." 두 문장 중' 노자' 라는 글자가 있으면 쉽게 놓칠 수 없다.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동정호는 끝없이 펼쳐져 있고, 백파층은 끝없이 펼쳐져 있다. 그 장면은 봄날의 고요한 푸른 물보다 쓰촨 멀리 떨어져 있다는 깊은 느낌을 주지 않는가? 시인의 가을의 슬픔이 어렴풋이 보인다. 그러나 그는 일부러 직접 말하지 않고 백발이 창성한 군상을 만들어 생각을 자극했다. 전설에 의하면 순제는 창오한 들판에서 죽었다는 소식을 듣고 따라갈 수 없고, 충분히 괴로웠다. 오늘 쓸쓸한 가을빛이 아름다운 향군을 하룻밤 사이에 은머리로 변하게 했다. 이런 신기한 생각은 동정추경이 얼마나 충격적인지 상상하게 한다. 객관적인 세계는 이렇듯 시인 자체의 늙음과 쇠퇴감은 자연히 자명하다. 하나의' 늙은' 자가 감정을 장면에 녹여 정말 신화의 지경에 이르렀다고 할 수 있다.

서너 마디 더 보세요. "술에 취한 후 하늘이 물에 있는지, 배가 꿈으로 가득 차 있는지 모르겠다." " 밤이 되자 바람이 멎고 파도가 고요했고, 밝은 은하수가 호수에 비쳤다. 호숫가의 여객선에서 시인은 아침부터 저녁까지 쉬지 않고 술을 마시며 노래를 불렀고, 즐겁게 놀다가 결국 곤드레만드레 취해서 잠이 들었다. 봄날 한 배는 하늘에 앉는다' 는 느낌 (두보' 한 배는 조금 한식') 이 시인의 꿈에 스며든다. 그는 자신이 동정호에서 노를 젓는 것이 아니라 은하수에서 노를 젓는 것을 느꼈던 것 같은데, 뱃전 주위에는 별이 빛나는 밤하늘이 보였다. 시인은 이 꿈을 이렇게 아름답게 써서 동화처럼 매혹적이다. 그러나' 이 노래는 하늘에만 있어야 한다' 며 잠에서 깨어나면 마음속에 남아 있는 것은 끝없는 실망뿐이다. 비추에 관한 한두 마디의 말이 반드시 생불시의 뜻을 동반하는 것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두 마디, 꿈을 좇고 꿈에 대한 미련을 쓰는 것은 이면에서 현실에 대한 그의 좌절과 실망을 드러내고 있다. 그래서 서너 마디 말은 한두 마디 맛과는 다르게 보이지만 내면은 잘 연결되어 있어 조화롭다.

이 두 문장은 꿈에 대한 묘사가 매우 성공적이다. 꿈은 현실적이고, 배는 하늘과 물 속의 하늘과 밀접한 관련이 있고, 진실되고 믿을 만하다. 꿈은 보이지 않지만, 꿈은 모두 배이고, 무게는 없지만,' 스트레스' 라는 단어로 표현되어 환각을 실감나게 만든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꿈의 맑은 빛에서 시인이 소란스러움과 꿈의 촉감의 쾌감을 없애고 은밀히 정신을 전하는 것을 알아차리는 것은 어렵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고대에는 꿈에 관한 시가 많았지만, 이 시가 이렇게 신선하고 아름답고 함축적이었다는 것은 정말 보기 드문 일이다.

낭만주의가 충만하고, 풍격이 담백하며, 접착하지 않는 것이 이 시의 주요 예술적 특징이다. 시인은 진실감의 표현에 관심이 있고, 표상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쓰고, 먼지를 초월하고, 속세를 빼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떤 장면이나 꿈을 어떻게 묘사하든지, 허황되고 실속이 있고, 몽환적이고, 공허한 환상이 있고, 참신하고 독특한 구상이 있는데, 이는 이전 시에서 보기 드문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