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유휴 문자와 관련된 시

유휴 문자와 관련된 시

한가한 말과 관련된 시 1. 한가한 문자와 관련된 시 1. 한가한 문자와 관련된 시 1. 한가한 시 1. 한가한 시 1. 한가한 구름이 홀로 유람을 떠나다

당나라

이페이

징팅산에 홀로 앉아

2. 어젯밤 한가한 연못에서 낙화를 꿈꾸며

3. 한가한 연못에 떨어진 꽃을 바라보며

4.

당나라

춘강의 달밤

3. 두 종류의 여가 고민

송나라; 성씨

이청초

가을 매화, 연근, 향기로운 옥, 버섯

4. 누가 오랫동안 여가를 버렸을까?

송나라, 성씨

오양서

"오랫동안 여가를 버리고 화련과 함께 지옥으로 가라"

5. 누가 오랫동안 여가를 버렸습니까?

송나라; 성씨

오양서

"오랫동안 여가를 버리고 화련과 함께 지옥으로 가라"

6. 유휴 연못 정자

송나라; 성씨

유유

모피봉 붉은 바삭한 손

7. 두 여유의 문제

7. p>

송나라; 성씨

이청조

매화 한 가지, 붉은 연근의 향기, 가을 유유

8. 저녁 소여

송나라; 성씨

수시

장정지 준마 구불불산

9. 등나무 침대에 누워 버드나무 바라보는 소유.

송나라, 성씨

수시

딩펑보

10, 조용히 휴식을 취하라

진위

조자

노선부

몇 시인의 간단한 전기가 있습니다:

수시(1037 65438+10월 8일 -165438+8월 24일), 자 자(子), 허중(許仲), 동포 주시의 이름, 세계적으로 수 동포, 수 시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족 국적, 북송 시대 메이저우 메이산(현재의 쓰촨성 메이산시), 허베이 루안청 사람들, 북송 시대, 유명한 문학가, 서예가, 화가.

지유 2년(1057년), 수시는 학사 학위에 입학했습니다. 송선종은 펑샹, 항저우, 미저우, 쉬저우, 후저우에서 일했습니다. 원봉 3년(1080년) '우태시 사건'으로 인해 그는 황저우로 좌천되어 용롄의 부사관으로 부임했습니다. 송 제종 황제가 즉위한 후 한림학사, 독서학사, 의례부사를 역임했으며 항주, 영주, 양주, 딩저우에서 명성을 떨쳤습니다. 말년에는 신당의 통치로 인해 혜주와 단주로 강등되었습니다. 송나라 혜종 황제의 사면을 받아 북쪽으로 돌아갔고, 도중에 창저우에서 죽었습니다. 그는 사후에 송나라 고종 황제로부터 황제의 작위를 받았으며, 그의 사후 칭호는 "문원(文元)"이었습니다.

수시는 시, 가사, 문학, 서예, 회화 분야에서 높은 업적을 남긴 송나라 최고의 문학적 성취를 대표하는 인물입니다. 그의 시는 주제가 광범위하고 신선하고 건강하며 은유를 과장하는 데 능하고 독특한 문체를 지녔으며 황팅젠으로 '수황'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의 말은 대담하고 거침이 없으며 신치지는 대담하고 거침없는 대표와 같으며 '수신'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의 산문 창작은 풍부하고 거침이 없으며 오우양 시우로 '오우양'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그는 '오우양'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오우 플라스틱"은 "당나라와 송나라"의 8대 명인 중 한 명입니다. 수시는 또한 글쓰기에 능숙하고 "송의 사파"중 하나이며 그림에 능숙하며 특히 수묵 대나무, 이상한 돌, 죽은 나무에 능숙합니다. 그의 작품은 "동포 7집", "동포 이주안", "동포 레푸" 등 현재까지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리칭자오:

리칭자오(1084년 3월 13일 - 1155년 5월 12일)는 한족인 저우치장추(현 산둥성 장추) 출신입니다. 리칭자오는 송나라의 시인으로 완곡시파를 대표하는 시인이며 "당대 최초의 재능 있는 여성"으로 불렸습니다.

리칭자오는 책이 많은 집안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을 유복하게 보냈습니다. 그녀의 아버지 리는 풍부한 장서를 소장하고 있었고, 그녀는 좋은 가정 환경에서 자라며 문학의 기초를 다졌습니다. 결혼 후 남편 자오밍청과 함께 서예와 회화 돌을 수집하고 정리하는 데 전념했습니다. 나라 한가운데있는 진나라 병사들, 남쪽 흐름, 상황은 외롭다. 가사에서는 초기에는 유휴 생활과 후기에는 인생 경험과 감상적인 마음 상태에 대해 더 많이 썼습니다. 형식적으로 그는 아름다운 언어로 자신 만의 학교를 형성하면서 대사 묘사를 잘 활용합니다. 서정성 측면에서는 조화와 우아함을 강조하고, 말은 '한 가문과 다르다'는 이론을 내세웠으며, 말을 시로 쓰는 방식에 반대했다. 시인은 많이 남아있지 않지만 시대 감각이 있고 역사를 찬양하며 넉넉한 말을 사용하는 등 말투가 다른 시인들도 있습니다.

이안주시집과 이안어록이 있었는데 지금은 없어졌습니다. 후손들은 유수 가사집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날에는 리칭자오의 선집이 교정되어 있습니다.

2. "유휴"라는 단어가 들어간 시는 무엇입니까?

원전

백발이 성성한 하인들이 한가롭게 앉아 당나라 황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었다. 고대 별궁

세상은 몸이 피곤하고 게으름은 편안하지 않다. 왕추안

독서를 줄이고 오랫동안 게으름을 피웠다. 써니

왕지안

게으름을 피우면 소매 옆에 있을 텐데, 그 시간이 얼마나 되는지 알기에는 너무 늦습니다. 샤오송

왕웨이

계단 가장자리를 따라 무심하게 풀을 흩뿌리며 안감 밖의 바람을 따라 부드럽게 움직인다. 주예리화

시콩투

가을 풍경 너머를 거닐면 모든 것이 여유롭게 느껴진다. 중추절

사람의 말에 대한 두려움, 술 운율에 적절한 한가함. 세 가지 무작위 질문, 세 번째

백주이

진 서리 문장, 여유롭게 눈수차를 시음합니다. 테마 벽에는 원음랑중이 흰 수염을 기른 시를 읊고 눈수차를 마시는 장면이 있습니다.

피리수

바람이 갑자기 일어나니 게으름은 게으른 것이 아니다. 돌

밤에는 나그네가 없고, 한가로운 배는 초록색이다. 팡차오두

조랑말을 타고 천 년 동안 홀로 나뭇가지를 돌네. 고궁가사, 3수 중 2수

루원

남각에서 한가롭게 술에 취하니 남풍과 풍속이 변하네. 건남을 조롱하며 난주를 관찰한다.

주칭위

도교 사제의 말을 듣고, 씻고, 영적인 책을 읽는다. 도교 숙소 전경

9일 동안 술을 마시고, * * * 백화각으로 이동합니다. 장주리와 함께 중양 백화원 연회에 참석하세요.

장지

무대는 푸른 꽃으로 피어나 아무도 기다리지 않습니다. 웨이카이푸 신성한 산 열두 비파 무대도 있습니다.

식사 후에는 목발을 짚고 돌아다닐 때가 많습니다. 와이카푸 신성한 산의 열두 비파 무대도 그렇고요.

리퍼

고요한 루강가에 앉아 유인의 노래를 듣습니다. 오왕의 노래 세 곡을 보내네.

이덕유

여운은 맑은 빛을 발하며 한가롭고 시크하다. 티키시시

루귀맹

연기가 자욱한 물을 한가롭게 바라보며, 나는 다이아몬드 배를 따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난탕 운하

한가롭게 바오자오푸를 부르며, 더 많은 쿠핑 걱정을 한다. 카폭 히비스커스

두안 시청

길의 뿌리가 드러나고 유휴 가지가 침범합니다. 방황하는 장안사, 단어, 획, 국가, 광장, 종지사, 두 개의 이상한 소나무 링크, 두 개의 수평 연을 연결합니다.

바람은 나뭇가지로, (떠오르는 사람들을 향한) 다른 삶을 보기 위해 유휴 상태입니다. 장안사, 결합, 획, 나라, 광장, 총지사, 얼치송련, 두 개의 수평 연을 거닐다.

황부란

산당은 길고 말이 없고, 아침저녁으로 한가로운 구름이 온다. 무이산 산문

낮에는 밖에서 할 일이 없어 한가롭게 문을 닫고 있다. 이슬비 내리는 텅 빈 계단 밑에 흩어져 있는 제목 루이소주

. 병든 카네이션

시천

노을 지는 이른 벼 베기, 연꽃 배 한가롭게 따기. 장항의 백무곡 중 31편.

산과 달을 거닐며 오주 백성에게 주었다. 대나무 지팡이 든 승려를 보내니

고선

천 년 동안 야생의 물, 하룻밤 동안 한가로운 꽃을. 어부

대수륜

달은 바다 가까이 있고, 한가한 구름은 옛 산을 사랑하네. 감정 배출

3."유휴"라는 단어가 들어간 시

1, 노인을 멀리 보내는 루 게임.

평범한 삶이 이상할 것은 없지만, 90세가 되었다.

야오는 랑과 같은 나이이고 그의 어린 손자는 타이 이웽과 함께 놀 수 있습니다.

꽃 앞에서 대나무로 유명한 말을 타고 계단 아래에 화분을 묻어 수영장을 만듭니다.

게으른 것보다 웃는 것이 낫고 한숨을 쉬고 바보로 죽는 것이 낫다.

2. 정송은 베트맨/차오가 긴 밧줄을 태양에 묶는 것이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때부터 꽃을 보았습니다. 세상을 당연하게 여기지 말고 꿈보다 세상을 더 많이보아야합니다. 붉은 촛불이 이어졌고 정열적인 노래가 멈췄습니다. 환대는 즐거움입니다. 나는 당신이 더 많은 와인을 마시고 반나절의 여가를 위해 노력할 것을 권합니다 .3. 당나라 왕건위는 산촌에서 빗속에서 닭 한두 마리를 울었고 대나무 개울 마을 길의 산책로는 기울어졌습니다. 할머니는 누에 목욕을하고 아트리움에서 치자 나무를 보았습니다 .4. 당나라는 여가와 사교에 좋습니다. 나는이 재미있는 남자를 모르지만 나는 가벼운 태도를 가진 승려입니다 .5. 당두안 시청은 여가를 잘하지만 먼지에 신경 쓰지 않습니다. 창문 반대편에 앉아 삼면이 움직이는 것을 지켜보고 있습니다.6. 오송 명의 서장 달은 옥을 쌓고 금을 쌓아 하늘과 땅을 놀라게합니다. 두 발을 세는 것은 생명이고 아이를 낳는 것은 길조입니다. 쉬칭을 배우면 충분합니다. 나는 웃지 않고 행복을 더합니다. 이 아이는 매우 운이 좋습니다 .7. 연송 다오지 린장 시안은 게으름과 슬픔으로 가득 차 있지만 그의 눈은 종종 기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내년에 군주에게 시를 바치겠습니다. 오늘 밤부터 계산하면 얼마나 오래 만날 수 있을까요? 누가 얕은 술을 권유하여 설득하고 싶은지, 오직 당신 만이 깊은 사랑을 알고 있습니다. 동이의 봄이 가까웠네 버드나무는 강가에 매달려 있고 매화는 눈 속에 핀다.8. 소시는 유명하고 바쁘다. 명성과 재산의 원인이 반드시 강한 것은 아니며 잃는 사람이 반드시 약한 것은 아닙니다. 서둘러, 유휴 몸이 늙지 않은 동안 족쇄, 방종, 평온을 버리고 서둘러. 백년 만 되더라도 술에 취해 36,000 야드를 달릴 것입니다. 생각해보세요. 얼마나 많은 슬픔과 폭풍이 서로를 방해할 수 있을까요? 요점이 뭐죠? 죽음에 대한 짧은 이야기를 써보세요. 바람과 달을 마주하고 이끼를 매트리스로, 높은 구름을 스크린으로 삼아 조용히 살면 어떨까요? 강남은 좋다, 천 잔의 와인, 향기 가득한 노래 .9, 수시 진원 춘 외로운 홀 조명 녹색, 야생 상점 닭 수, 여행 베개 꿈. 점차 달이 닫히고 아침 서리가 쓰라리고 흐린 산이 브로케이드로 가득 차고 아침 이슬이 촉촉해질 것입니다. 세상은 무한하고 노동과 삶은 제한되어 있으며 이것이이 지역의 기쁨 인 것 같습니다. 중얼거리며, 나는 안장으로 말이없고 과거는 천 번이나 지났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 * * 장안의 손님. 두 곳의 십대처럼. 펜에는 천 단어가 있고 가슴에는 천 권의 책이있어 당신에게 어렵습니다. 추론을 사용할 때 내 안에 숨어 깨끗한 방식으로 보지 않겠습니까? 그는 건강하게 자랐지 만 10 살에 죽었고 전자를 위해 싸웠습니다 .10, 노래가 만나고 가을 바람이 다시 땅에옵니다. 예샨샨. 눈이 보이는 한 끝없는 연기의 물결과 푸른 언덕이 있습니다. 떠 다니는 것들. 양쯔강 물. 언제 자유로워요? 예로부터 이렇게 살아왔으니 백 배는 더 좋네요.

4. 소문으로 시작하는 시

나는 여기 홀로 앉아 우리 둘을 슬퍼하네

백 년은 얼마나 긴가?

나보다 더 훌륭한 시인이 있는데 죽은 아내가 그의 말을 듣지 못했네.

무덤의 어둠 속에서 내게 무슨 희망이 있으랴? 당신도 나도 죽음 이후의 만남을 믿지 않아요.

그러나 눈을 뜬 내 눈은 밤새도록 당신의 이마에 평생의 고민을 볼 수 있소.

--원진(元震) [애도 세 곡을 보내며]

버들 그늘은 곧고, 연기는 밝구나. 수이 제방에서 나는 여러 번 물이 펄럭이고 면화가 날아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옛 나라를 보면 누가 알겠습니까, 수도는 피곤합니다. 작년에 천 피트를 가로 질러 유연하게 변화하는 도로가 왔습니다.

옛 흔적을 찾고, 술과 슬픈 현을 마시고, 테이블을 밝게 남깁니다. 배꽃 느릅나무 불이 찬 음식을 재촉한다. 화살에 대한 걱정, 바람이 빠르고 파도가 절반 높이 따뜻합니다. 기둥을 세는 차례, 하늘의 북쪽에있는 사람들을 희망합니다.

슬픔, 증오의 축적. 점진적인 이별 푸 유령, 진 침묵. 석양, 저물어가는, 끝없는 봄. 손에 손을 잡고 다리 위에서 피리 냄새를 맡는 니안웨. 과거에 대한 명상은 어두운 눈물이 흐르는 꿈과 같다.

_ _ _ _ 저우방옌 [전사난초버들] (앞의 두 한시)

5. 여가를 묘사한 시

산 하나 물 하나 사방에 잠들어, 석류 샘은 여가를 찾는다.

모래 갈매기와 사슴을 벗 삼아 먼지를 없애고 걱정에서 멀리 떨어진 공간.

이백의 '게으름' - "새는 높이 날고 외로운 구름은 홀로 간다." (징팅산에 홀로 앉아) 새들의 비행과 마지막 흰 구름의 한가로운 유영은 극도의 공허와 외로움의 세계를 보여준다. 눈앞의 실제 장면이지만 '날아가는 새와 한가로운 구름'은 시인의 강한 외로움을 드러냅니다. 당시 이백은 사회의 병폐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있었고 오만한 성격으로 인해 현실에 통합되지 못했기 때문에 자연에서 위안을 찾고 소울메이트를 찾아야했습니다.

왕웨이즈의 "게으름" - "게으름에 오얏꽃이 떨어지고, 밤은 고요하고 산은 텅 비었네." (왕웨이, '새 노래 시냇물') 오스만투스 나무는 잎이 무성하고 꽃잎이 작습니다. 특히 밤에 피는 꽃은 쉽게 눈에 띄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은 게으르다"라는 첫 문장을 쉽게 읽을 수 없습니다. "사람들이 한가하다"는 문구는 주변에 사람의 방해가 없다는 뜻으로 시인의 내면의 평화를 나타냅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은은한 오스만투스 꽃이 나뭇가지에서 떨어지기도 전에 눈에 띄지 않습니다. '고요'라는 단어는 봄밤의 고요함과 고요함이 표현하는 공허함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왕젠즈(王建志)의 '한가한' - "부인과 이모는 누에 목욕을 하고 아트리움에서 치자꽃을 바라보았다." (산촌에 내리는 비) 농부의 집에는 사람이 많지 않다. 안뜰의 치자나무는 모두 한가하고 항상 꽃을 좋아했던 여자는 신경 쓰지 않습니다. 누에를 목욕시키느라 바쁘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한가롭다는 단어는 바쁜 농사철 산촌의 풍경을 묘사합니다.

셴리의 "유휴" - "사해에는 유휴지가 없고, 농민들은 여전히 굶어 죽어가고 있다." 사해에는 유휴지가 없고 척박한 땅이 좋은 땅으로 바뀌었다. 시의 첫 두 줄, "봄에 곡식 한 알을 심고 가을에 만 곡을 수확한다"는 구절은 곳곳에 풍성한 결실과 '황금'이 가득한 생생한 장면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열심히 일한 농부들의 손으로 풍성한 수확을 거뒀지만, 정작 자신들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하지만 자신들은 빈손으로 굶어 죽었으니까요. 이 시는 사람들에게 무거운 마음으로 생각하게 합니다. 누가 이런 인간의 비극을 만들었을까요?

자오시슈의 "게으름"-"약속이 있으면 한밤중에 와서 체스 말을 두드리고 스너프를 떨어뜨리지 않는다."-"나는 한밤중에 오지 않는다." ('행인') '체스 말 두드리며 스너프 떨어뜨리기'는 시인의 작은 역동성에 불과하지만, 이 역동성 속에서 시인은 불안하고 기대에 찬 시인의 심정을 세심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외로움 때문에 체스 두는 법을 몰라 '체스 말 두드리기'를 한다. 체스는 두드리는 것이 아니며 체스 말을 두드리는 것은 외로움의 괴로움을 반영합니다. '멍하니'라는 단어는 지루함을 나타내며, 이 단어 뒤에는 시인의 실망과 불안이 내포되어 있습니다.

웬 롤의 "유휴" - "거친 물을 보려고 산에 올라갔더니 문득 물 아래 푸른 언덕이 보였다." 시인은 물을 보려고 산에 올라갔다가 물속에서 푸른 산 그림자를 보았습니다. 이것은 매우 평범한 경험이지만 남쪽의 가을에 푸른 언덕과 물의 아름다움을 포착합니다. '한가롭다'는 단어는 풍경의 미묘한 자연과 어울리는 시인의 여유로운 한가함을 보고 싶게 만들고, '거친 물'과 '푸른 산'은 그림에 약간의 야생성을 더하여 시인의 한가로운 한가함과 어울린다. "물 아래 푸른 언덕을 본다"는 구절은 푸른 물과 푸른 언덕을 아우르고 있으며, "열리다"라는 단어가 더해져 이 의미가 특히 명확하고 두드러져 독자에게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양완리의 "게으름"-"나는 오래 잠을 자고 아무 생각도 하지 않고 버드나무 꽃을 잡는 아이들을 지켜보았다." ('초여름 잠') '무자비한 생각'은 '잠'의 지저분한 장면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버들꽃을 잡는 아이들을 바라보며」)는 자연스러운 유머와 경쾌한 터치로 아이들의 생동감 넘치는 본성을 묘사하고, 작가의 무료함에 대한 권태가 종이 위에 소용돌이칩니다.

루유의 '게으름'-"이제부터 한가롭게 달나라에 가려면 밤새 목발을 짚고 문을 두드려야 할 거야." (루유의 산시성 마을 여행) 가끔 목발에 기대어 차이페이를 밟으며 늙은 농부들과 정답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기를 바랍니다. 얼마나 기쁜 일인가요! 고향을 사랑하고 농민들과 가까이 있는 시인의 모습이 떠오릅니다. "풀을 위해 기울어지는 짧은 종이, 맑은 창문 맑은 우유를 나눈 차." (루유, "린안의 봄비") 나라는 다사 다난 한시기에 있었고 시인은 적을 죽이고 성공을 쌓고 싶어했지만 송 샤오 종은 그를 한가한 시인으로 여겼고 그는 실망했습니다. 나는 할 일이 없지만 필기체를 쓰고 차를 마시며 헛된 수다를 떨고 있습니다. 이 '여가'는 지저분한 공직 생활의 지루함과 곧 집으로 돌아갈 수 있다는 희망을 드러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