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독서적 의의를 지닌 시
독서적 의의를 지닌 시
차가운 산길, 차가운 제방.
새들이 지저귀는 경우가 많지만 침묵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침묵명언)
바람이 얼굴에 불고, 눈송이가 잇달아 쌓였다.
한산은 정관시대의 시인과 스님이다. 천대산 한암에 장기간 거주하며, 시를 써서 암죽에 새기고, 시는 600 수가 넘으며, 현존하는 300 여 곡이 있다. 언어는 단어처럼 간단하며, 선명한 악부 민가 풍격을 가지고 있다. 내용은 이미지로 불교를 묘사하고, 세정, 인정, 산수를 묘사한다. 시풍이 차갑고 독특하다. 이' 냉산길' 은 그의 스타일을 잘 대표한다.
시의 내용은 한암 좌측산 부근의 깊은 계곡의 경치를 쓴 것으로, 마지막으로 표현한 것은 의경이며, 문장 전체가 한기에 흠뻑 젖었다. 제 1 연으로 산수를 쓰다. 흔들흔들하다' 는 산길이 깊고 어둡다는 것을 의미하고,' 비틀' 은 강변이 외롭고 춥다는 것을 의미한다. 시의 시작은 독자를 차갑고 음산한 상태로 이끌었고, 그는 한기를 느꼈다. 두 번째 대련은 산 속의 고요를 적고, 가벼운 새소리로 주변의 적막과 대조를 이룬다. 삼련은 산의 기후를 쓰고, 매서운 눈보라로 환경의 추위를 썼다. 꼬리는 느낌에 연결되어 있다: 산과 들판은 그윽하고 울창하여 햇빛을 보기 쉽지 않다. 마음은 옛 우물과 같고, 봄이 가을로 오는 것은 개의치 않는다. 처음 7 문장은 환경의 냉막, 마지막 문장은 시인의 초연함을 표현했다.
이 시의 특징은 전통적인 경물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 외에도 분위기로 분위기를 부각시키는 표현 수법 외에도 겹침을 활용한다는 것이다. 문장 전체에서 대문자의 겹침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구' 일지록' 은 "시 중에서 겹이 겹치는 것이 가장 어렵다" 고 말했다. 풍위는 사람을 말한다. "... 여섯 글자로 겹치면 반복하지 않는다고 할 수 있지만 어지럽지는 않다. "그는 겹이 겹쳐진 글자를 사용하라는 요구를 했다: 귀찮지 않고 어지럽지 않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변화입니다. 한산의 시는 겹사를 운용하여 변화가 풍부하다. "방랑" 색채감이 어둡다: "추락" 공간감이 공허하다. 재잘재잘 큰 소리로 말하다. "침묵" 은 소리 없이 말한다. "재잘" 은 바람의 움직임을 썼다. "하나씩" 는 눈의 비행 형태를 썼다. 조선 민주주의 인민 공화국' 과' 년' 은 같은 시간을 의미하지만 길이가 다르다. 여덟 조의 겹친 단어는 각기 다른 상황이 있다. 품사의 경우, 이 겹치는 단어들은 형용사, 부사, 의성어, 명사이며, 그것들도 차이가 있다. 대상으로는 산이든 물이든 새든 사람이든 바람이든 눈이든 풍경이든 감정이든 다르다. 이렇게 보면 가지각색으로 보이지만, 글이 반복되지만 지루하지 않고 복잡하고 질서 정연하다.
겹친 단어를 사용하는 효과는 대구 배비 사용과 거의 동일하며, 깔끔한 형식미를 얻고 감정의 강도를 높일 수 있다. 한산시의 겹단어는 대부분 적막한 감정적 색채를 띠고 있어 이 시가 짙은 분위기에 휩싸였다. 예를 들어,' 조' 와' 세' 라는 두 개의 단일 명사는 처음에는 감정적인 색채가 없었지만, 일단 재사용하면, 위의 특정 분위기 속에서 시간의 무한한 연장과 심경의 지속성을 보여 주며, 시를 강화하고, 감정적인 색채를 띠고 있다.
이 시는 또한 겹치는 단어를 사용하여 그것의 음악미를 증강시켰다. 음절의 반복에 힘입어 단숨에 조화되고 선회하며, 형식의 통일을 통해 원래 흩어져 있던 산수, 바람, 눈, 환경, 감정을 하나로 조직하여 끝이 없다.
너구리
진관
한기를 띠며 홀로 작은 빌딩에 있었는데, 아침은 서늘하고 답답하여 늦가을인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병풍을 돌아보고, 가벼운 연기, 졸졸 흐르는 물, 마음이 그윽하다.
창밖에는 꽃이 소탈하게 춤을 추는데, 마치 꿈에서처럼 비가 부슬부슬 내리고, 목적 없이 떠다닌다. 마치 우울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다시 봐, 보석의 막이 은고리에 마음대로 걸려 있어.
봄이 올 때마다 상춘의 경험이다. 시인의 마음속에는 일찌감치' 새로운 근심을 묻고 싶다, 해마다 무슨 일이 있는가' 라는 애원과 분노가 터져 나왔다. 그러나, 그들의 운명은 왕왕 해마다 봄근심을 맛보는 것이다. 이 단어는 담담한 봄근심을 표현했다. 은은한 슬픔을 구체적이고 감각적인 예술적 이미지로 만들어 스며들게 하는 은은한 색필과 실루엣으로 환경 분위기를 적는다. 표정이 깊고 완곡하다. "자연 풍경은 일종의 기분이다." 주인공들이 사막의 추위 속에서 떠오르는 부드러운 외로움과 지루함의 한가함이다. 정은 정경에서 오고, 정경은 정에서 온다. 감정은 풍경이라고 부를 수 있고, 풍경은 감정을 전달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단어의 경지이다.
글자의 시작 어조는 가볍고 가벼우며, 빛 속에는 작가의 매우 가늘고 날카로운 정신적 감각을 지니고 있다. 사막은 가볍고 춥고 안개 같고 연기 같다. "사막" 이라는 단어가 작은 건물의 빛과 추위 속에 가득 차서, 갑자기 봄날 새벽에 외롭고 차가운 기운을 가져왔다. "고층 빌딩에 색을 칠하고 위층에서 근심이 있다" 는 뜻과 비슷하지만, 단지 의경이 미묘하고 미묘할 뿐이다. 사람을 걱정하지 마라, 그러나 구름은 "고독하게 작은 빌딩에 올라간다." " "상" 이라는 글자를 되새기고 나니, 그 은은한 슬픔이 이 가느다란 봄추위와 함께 사람들의 마음 속에 가볍게 넘치지 않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단어의 첫 문장만이 전체 단어에 슬픈 장면을 부각시켰다. 이어' 은건달이 가난가을 같다' 는 슬픈 배경에 희미한 색채를 발랐다. 건달, 미움, 어쩔 수 없는 증오자. 늦은 봄이었지만 늦가을처럼 춥다고 느꼈다. 원래는 봄그늘의 어느 아침이었다. 봄은 음침하고 춥고 얇아서 답답하고 지루함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시인은 그의 심정의 지루함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은을 저주하는 불량배로 분위기의 외로움과 추위를 더했다. 주인공은 꿈에서 막 깨어났을지도 모른다. 잠자는 눈은 흐리멍덩하고, 실내의 화면은 한가하다. 은은한 안개, 부드러운 흐르는 물. (마크 트웨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주변 분위기의 엄호하에 너는 아주 멀리 떨어져 있다. 어렴풋한 가운데 그는 은은한 풍경 속으로 사라지는 것 같고, 또 흐릿하고 흐르는 꿈으로 돌아간 것 같았다. 이런 주관적인 착시현상은 그윽한 팬들의 조용한 분위기와 주인공이 지금 이 순간의 심정이 완벽하게 어우러졌기 때문이다. 이것은 사랑과 조화, 의미와 분위기에 관한 아름다운 문장이다.
다음 영화는 춘수에 대한 긍정적인 묘사로 바뀌기 시작했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그의 눈빛은 창밖으로 향했다. 꽃이 모락모락 피어오르고 꿈처럼 흩날렸다. 가랑비가 실처럼 부옇게 내리다. 아득한 날으는 꽃을 보면, 꿈속에서 어쩔 수 없는 생각이 떠올랐고, 마음은 갑자기 가랑비처럼 끝없는 서글픔으로 가득 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기 작가는 두 가지 기이한 비유를 사용한다. 플라잉 꽃은 꿈처럼 가볍고, 실비는 근심처럼 가늘다. 그 기이한 점은 그 비유와 비유의 적절성과 참신함뿐만 아니라 그 형태의 변태, 추상적인 감정으로 구체적인 이미지를 묘사하는 것이 꿈처럼 날아가는 것인지, 아니면 가랑비가 근심처럼 내리는 것인지에 달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내가 쓴 것은 춘몽의 헛수고였다. 끝없는 슬픔을 썼지만, 나는 창문을 사이에 두고 사진을 찍고, 먼 가랑비에 글을 쓰고, 일부러 감정의 거리를 밀어내며, 나로 하여금 일종의 미묘한 아름다움을 느끼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글을 읽을 줄 모르지만, 모든 사람이 태어날 때부터 좋은 글자를 안다" ("시인 비듬" 권 21 권, 인민 무비난) 가 좋은 예이다. 시인은' 플라잉 꽃'' 실비' 의 자연 경관에서' 꿈' 과' 걱정' 의 추상적인 감정을 엮었다. 이런 현상은 존 로스킨에 의해' 감정이 어긋나다' 라고 불리는데, 중국 시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꽃잎은 이미 눈물과 같고, 고독한 새는 이미 슬픔을 읊고 있다", "얼마나 많은 근심이 있을 수 있는가, 마치 한 강의 봄물이 동쪽으로 흐르는 것 같다", "봄강을 만드는 것은 눈물이 그치지 않고 근심을 이기지 못한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인의 마음속에는 그들이 풍경에 공감할 때 대자연도 이런 느낌을 지니고 있다고 가정하는 느낌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물건을 본다. 모든 것이 내 색이다. 클릭합니다 자유비행' 은 무정하고 무의미하며, 고려하지 않고, 특히 사람을 화나게 하는 것은 꿈의 반영이다. 보슬비는 이미 사람을 걱정하게 하는데, 하물며 비는 멈추지 않았다! 하늘에 흩날리는 가랑비를 감상하는 것은 우리도 은은한 외로움과 은은한 슬픔을 느끼는 것 같다. 마지막 문장은' 커튼에 작은 은갈고리가 걸려 있다' 로 끝나 특히 흔들리고 있다. 이 말은 역장구여야 한다. 한때의 환상에 탐닉하다가 무심코 매달린 커튼에서 힐끗 보았는데, 비꽃이 눈에 띄어' 자유' 라는 문장 (freedom) 로 이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로움, 자유로움, 자유로움, 자유로움, 자유명언) 한편, 구조예술에서 시인의 작품은 거꾸로 되어 있어 단어의 상하를 대칭적으로 정돈하고 정교하며 독특하며 순환 변화의 구조적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 있다. 동시에 전편을 더욱 깨우쳐 장막 밖의 여러 가지 걱정거리를 더욱 분명하게 하고, 장막 안의 슬픈 사람은 더욱 또렷하고, 아무 말도 하지 않는 걱정을 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속초당시" 는 "자세히 조사해 보면 남당의 자리를 얻는다" 고 말했다 바로 이 기술이 추앙을 받고 있다. 문장에서' 한가함' 이란 단어는 원래 사물을 묘사하는 상태였지만, 독자들은 문장 전체를 돌아보고 나서야 이것이 전어의 정서 기조인 지루한 정서심경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빨간 선으로서, 전체 글자는 관통하고, 단숨에 완주하고, 기복이 심하여 한눈에 알 수 있다. 장염이 말했다. "진소유어계는 유유하고, 두터우며, 아름답고, 아름답고, 영영영하며, 나를 씹지 않고, 오래도록 맛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원학" 권 2) 이 작품을 시험해 보세요. 누가 안된다고 했나요?
이 단어는 부드럽고 구불한 펜으로 은은한 한가한 정취를 썼다. 생활 속에서 모든 사람은 자기만의 여가를 가질 것이다. 언제 어디서, 아무 이유도 없이 너의 마음속에서 떠오르고, 털어낼 수 없고, 외롭고 참을 수 없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인내, 인내, 인내, 인내) 시인은 항상 그것을 더 예리하게 느끼고, 그것을 잡고, 적어 놓을 수 있다. 이때, 시대 생활에 대한 그들의 독특한 감정에 스며들게 될 것이다. 풍연사의' 까치 발월' 은 모든 사람의 마음 속에 이런 한가함을 표현하지만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막을 수 없는 시대 분위기로 인한 슬픔도 담고 있다. 젊었을 때 아버지를 여의고 벼슬길에 내향적인 진관은 신구당이 겹칠 때 누차 압박을 받았다. 그는 인생의 고난과 감정을 일종의 서늘한 감정으로 요약하여, 그의 단어에 가득 차서 함축적인 차용과 다정한 우정의 아름다움을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단어는 우여곡절, 처량함, 단어 제 2 권이 나부끼며, 이를' 고생, 문웨이파' 라고 부른다. 완곡한 시인으로서 그는 문웨이의 먼 조상으로, 유연의 친근한 전승으로 제자를 하나로 모아 섬세하고 함축적이지만 슬픈 풍격을 형성하며' 꽃',' 존전' 보다 더 슬픈 나팔소리를 부르며 독특한 매력을 지니고 있다.
향수병
이견
사람들은 일몰이 세상의 종말이라고 말합니다.
세상 끝을 보면 집이 보이지 않는다.
저는 블루마운틴 사이의 장벽이 싫습니다.
비산은 여전히 황혼의 구름으로 뒤덮여 있다.
[감상]
향수는 인류가 보편적으로 가지고 있는 아름다운 감정이다. 해가 질 무렵, 새가 둥지로 돌아가고, 까마귀가 숲으로 돌아가고, 타향나그네가 집을 그리워할 수밖에 없다. 이 시는 유랑자들이 석양 아래에서 자생하는 강렬한 향수의 정을 표현했다.
시 중 한두 문장은 멀리서 쓴 것이고, 시인이 지평선을 볼 때 느끼는 것을 쓴 것이다. 사람들은 늘 석양이 세상의 끝이라고 말하지만,' 나' 는 세상의 끝을 볼 수 있고, 석양은 볼 수 있지만, 고향은 볼 수 없고, 고향은 세상의 끝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이 시인은 그의 고향의 외진 곳을 묘사하려고 시도했다. 시인의 공간거리에 대한 심상치 않은 느낌은 상식을 넘어선 것이지만 도리에도 있다.
시 중 서너 문장은 부근의 잉크로 쓴 것으로, 시인이 비산을 응시할 때 본 소감을 쓴 것이다. 세 번째 말은 승승승장구하며' 집을 볼 수 없다' 는 이유뿐만 아니라' 낡은 창고를 몰래 건너다' 는 이유도 덧붙여 처음 두 문장부터 공간 장벽까지의 공간 거리를 강조했다. 고향은 보이지 않습니다. 거리뿐만 아니라 도로의 장벽 때문입니다. 나의 고향은 벽산에 의해 막혀서 실망스럽다. 한편 벽산은 현재 황혼구름에 휩싸여 있다. 시인의 시야는 멀고 가깝고, 크고 작으며, 색깔은 명명에서 어둡게 변하고, 향수는 점점 짙어져서 풀 수가 없다.
해가 보이지 않아 봄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