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오빙크족의 민풍 민속.

오빙크족의 민풍 민속.

오빙크족은 노래와 춤을 잘 추는 민족이다. < P > 사마가에 사는 오빙크족 군중은 명절을 축하할 때마다 민족 의상을 입고 경쾌하고 거친' 누줄러' 나' 아브라함' 춤을 춘다. < P > 는 춤, 성악, 문학 창작 등 다양한 인재들이 쏟아져 나왔다.

(1) 의류 < P > 옛 자란툰 지역 오윈크족 사냥꾼의 복장은 주로 가죽 등 수피로 만든 옷을 위주로 하고 있으며, 자작나무 껍질 하모는 그 민족 의상의 주요 특징이다.

자작나무 껍질 모자는 한 상자의 자작나무 껍질을 원뿔 모양으로 말아 마실로 엮어서 삿갓처럼 주로 햇빛을 가리는 데 쓰인다. < P > 현재 오빙크족 주민들의 의상은 한족과 같지만 일부 노인들은 여전히 전통 가죽 가운을 입고 축제 축제나 중대 행사에 맞춰 젊은이들이 민족 의상을 입고 있지만 원단은 비단이 많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2) 음식 < P > 오윈크족 사냥민 희식 육식, 주로 야수 고기, 그중에는 노루고기, 사슴, 아르마딜로, 곰, 들돼지고기가 뒤를 이었다. < P > "다라갈란" (불고기) 과 같이 고기를 숯에 던져서 태우는 방법이 많다. 시라란 (불고기), 고기를 덩어리로 썰거나 냄비에 넣고 끓이고,' 아기근' (날것으로 먹기) 은 주로 노루 사슴 등의 간과 신장을 생으로 먹는다. 쿠호악 (말린 고기) 은 익은 고기를 덩어리로 썰어 말린다. < P > 현재 오빙크족 사냥꾼들의 음식은 현지 한족 주민들과 점점 같아지고 있지만 여전히 야수고기와 나물 등을 즐겨 먹는다.

(3) < P > 에 거주하는 자란툰시 오윈크족 사냥꾼들이 산림과 강 근처에 살던 곳은 주로 사냥 위주로 고정장소가 없어 보통' 목판골지' 를 많이 산다. < P > 정착 후 주택과 인테리어 장식 등은 현지 한족 주민과 거의 같다.

(4) 예절 < P > 오윈크 민족은 예절을 매우 중시한다. < P > 노인들은 보편적으로 사회의 존경을 받고 있으며, 젊은이들은 어른을 만나면 먼저 인사를 하고 담배를 피워야 한다. < P > 자리에 앉으면 어른들이 먼저 앉게 하고, 술을 마시면 어른들에게 마음을 열고, 고기를 먹으면 어른들이 먼저 칼을 움직이게 하고, 출발을 하면 노인들이 먼저 가게 한다. 말을 타면 말에서 내려서 안부를 묻고 옆으로 몸을 돌려 노인을 먼저 오게 한다. < P > 장아 사이에 엄격한 예절을 지키며 만나서 서로 안부를 묻고, 서로 존중하며, 큰 괴롭힘, 강릉 약함을 민족에게 증오한다.

오빙크 사람들은 매우 친절하고 후대를 잘한다. < P > 그들은 종종 "외부인들은 자기 집을 업고 가지 않는다" 고 말한다. < P > 이에 따라 본민족 손님이든 다른 민족 손님이든 자기 집에 오면 주인은 큰 경사라고 생각하고 열정적으로 손님을 방 안으로 양보하고 손님을 귀빈자리에 앉히고 차를 공경하며 담배를 건네고 있다. < P > 먼 곳의 손님들에게는 풍성한 육식과 좋은 술로 대접해야 한다.

(5) 성 < P > 오빙크족 역사상 세 가지 주요 부분, 즉 사냥생산에 종사하는 야쿠트, 주로 목업생산에 종사하는 퉁구스, 연강 유역이 농업생산에 종사하는 소렌으로 나뉜다. < P > 그들의 성은 본씨족의 이름을 근거로 왔으며 거주지에 따라 다르다. < P > 사마가 오빙크인의 주요 성은 오그두도투그타운, 니그 혼합 도그타운 간성 도화입니다. 오그두 두랄, 니수 혼두랄, 셰판 두랄, 좌란두라 제인의 성은 두입니다. 즉, 하타, blegigler 제인 성 bu; 사마킬 제인의 성은 사입니다. 몽골 ledatu, hegtedatu 약어 세대; 오그두호음, 이그길일 하음간성호; 이그지 제인 성 이; 백격일 제인의 성은 하얗다. 과르가제인 곽 등.

(6) 전통예술

> > > 춤 < P > 오빙크어는' 이마헬러',' 이마헬렌' 이라고도 불린다. < P > 오빙크족의 주요 춤은' 오빙크 춤',' 철휘골춤',' 아이다하희골춤' 등이다. < P > 이 춤들은 리듬성이 강하고, 동작이 힘차고, 발의 동작과 상체의 자세가 조화롭고 아름다우며, 리듬이 있는 부르짖음 소리와 함께 오윈크 춤의 특징을 이루고 있다. < P > 또' 누경러' 라는 춤이 있는데, 대부분 오윈크 여성이 참가한다. < P > 이런 춤 동작은 힘이 있고, 리듬성이 강하며, 발의 동작이 비교적 두드러지고, 오윈크 스타일이 비교적 짙다.

> > > 가요 < P > 오빙크족은 오랫동안 숲, 초원, 들판에 살면서 사냥, 채집, 재배, 사회교제, 남녀사랑, 혼상결혼, 종교식 등 가요를 대량으로 반영했다. "자은다인, 사냥가, 목가, 발라드, 술가 포함 < P > 오윈크 가요는 비유가 아름답고, 서정이 진지하고 감동적이며, 시구가 소박하고 호방하다. < P > 운율은 압두운 위주, 이중구 운율, 각 가요의 운율이 변화무쌍하여 즉흥적으로 노래하기 쉽다.

(7) 결혼 < P > 오빙크족은 기본적으로 일부일처제를 답습한다. 차이점은' 씨족 외혼' 과' 고모 사촌' 현상이다. < P >' 고모 사촌' 은 고모부 형제자매 간 통혼이며 우선 결혼할 권리가 있다. < P > 여자가 시집간 후 시댁에서 여자아이처럼 외삼촌 가족과 결혼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속칭' 뼈다귀' 라고 한다. < P > 오빙크족 역사상의 혼인 결혼 풍습은 본질적으로 두 씨족 간의 혼인이었고, 나중에야 점차 외국인과의 통혼으로 발전했다. < P > 외국인과의 통혼은 이미 습관화되었으며, 사마가의 오빙크족은 외국인과 통혼한 지 이미 절반 이상이 되었다.

오빙크 사람들은 군더더기에 들어가는 습관이 있다. < P > 양가 부모들은 여러 차례 협상을 거친 후 선물을 증정할 필요 없이 신랑을 여자 집에 데려다 주고, 모두 신부집에서 마음껏 기뻐하며 혼사를 끝낸 셈이다. < P > 군더더기는 여자 부모를 정성껏 공경하고, 여자 형제자매처럼 노인의 재산을 사용하고 상속할 권리가 있으며, 자신의 성을 보존할 권리가 있다. < P > 오윈크 여성은 배우자를 선택하며 가난한 부를 기준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노동능력, 사회적 명예, 인품이 단정한지, 불충불효를 싫어하는지, 언행이 다르다는 것을 주로 본다. < P > 오빙크인 역사의 결혼 절차는 대략 프러포즈, 약혼, 결혼의 세 단계로 나뉜다. < P > 청혼할 때 존경받는 중매인을 초빙하여 중매인의 분주를 거쳐 혼사를 확정해야 한다. 약혼, 남자는 자신의 경제상황에 따라 가축, 술, 생산도구, 금은 장신구 등을 보내고 술자리를 마련해야 한다. * * * 함께 축하하며 약혼 축하를 서로 기원한다. 결혼예절은 비교적 번거롭다. 주거지역차이가 다르기 때문에, 사마가 오윈크족과 오윈크 자치기 남툰 오윈크인의 결혼식은 대체로 같다. 주로 새집 건설, 신부 맞이, 선의로 남자, 신랑신부 * * * * 같은 식사, 손님 접대 등 주요 의식이 있다.

(8) 장례 < P > 청대 ~ 민국 초기, 본 시 (기) 내 오빙크족이 죽은 후 나무에 많이 놓아두고 풍장을 실시하여 시신을 나뭇가지에 매달아 땅에 착지한 후 화장이나 굴착으로 묻었다.

신중국이 성립된 이후 국내 오빙크족 장례 풍습은 한족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