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오기가 쉽지 않은 시

오기가 쉽지 않은 시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돈? 이백의' 걷기가 어렵다' < P > 해석: 어느 날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칠 수 있다고 믿는다. 구름돛을 높이 매달아 바다 속에서 전진하라! < P > 산과 물이 우여곡절되어 갈 길이 없어 버드나무 꽃이 갑자기 산촌이 나타났다. -남송 시인 육유' 산서촌투어'.

해석: 산이 겹치고 물이 우여곡절이다. 나는 탈출구가 없을까 봐 걱정이다. 갑자기 산촌이 내 앞에 나타났다. < P > 수리에서 갈 길이 멀고, 나는 오르락내리락 할 것이다. --진나라 qu yuan 의 "lisao". < P > 해석: 앞길이 길고, 나는 위아래로 이상을 추구할 것이다.

힘들지만 아직 황금이 되지 않았을 때 미친 모래를 날려 버리기가 어렵다. 당나라 유우석' 파도사 9 곡' < P > 해석: 골드러시는 수천 번을 걸러내야 한다. 힘들지만 침전이 다 돼야 반짝이는 금이 드러난다. < P > 보검봉은 맷돌에서 나왔고, 매화향은 쓴 추위에서 왔다. 한 고대 시인의' 경세호문근' < P > 해석: 보검봉은 맷돌에서, 매화향은 한겨울에서 나온다.

6. 책을 읽는 것은 만권을 깨는 것과 같고, 글을 쓰는 것은 신이 있는 것 같다. 당나라 시인 두보 () 는 "위작성을 위해 22 운을 만든다" 며 "책을 많이 읽을수록 머릿속에 쌓인 것이 많아진다" 고 해석했다. 문장 쓰기는 자연히 손이 잘 맞는다. 마치 신의 펜과 같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7. 뜬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단지 네가 최고층에 있기 때문이다. 송대 왕안석' 등비래봉' < P > 해석: 나는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단지 내가 지금 옥상에 있기 때문이다.

8. 근면에 빠지지만 장난에 빠지다-당나라: 한유의' 배움의 이해력' < P > 해석: 공부는 근면으로 전업하고, 놀이로 인해 포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