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죽순에 관한 시
죽순에 관한 시
I. 부드러운 향기로운 새순이 숲에서 먼저 나오고, 율령의 값은 금처럼 무겁다. 육지와 바다에는 수많은 제국의 수도가 있습니다.
감상: 시인은 부드러운 향기로운 새싹이 숲에서 막 나왔을 때 갓 태어난 죽순의 모양을 자세히 묘사하고 있습니다. 껍질처럼 연한 죽순은 봄비가 내려야만 활기를 띨 수 있을 정도로 생명력이 강하다. 금 천냥의 가치가 있다고 하는데, 얀마쿠 연회에서는 진미로 잘게 썰어져 정서가 넘칩니다. 가격에 대한 유령은 금처럼 무겁고 단조롭지만 사물에 대한 연민을 암시합니다.
제국의 수도인 바다와 땅은 무수히 많아야 하고, 링윈의 마음을 한 뼘이라도 베어내야 한다. 여기서 아리아는 황실의 수도 장안과 관련된 행복을 막부 연회에서 죽순을 먹는 것으로 옮깁니다. "육지와 바다"로 알려진 수많은 재료의 아름다움의 호북과 두 대나무 숲. 신선하고 향기로운 부드러운 죽순은 대나무 구름으로 자랄 수 있지만 무자비하게 먹었습니다. 부드러운 죽순은 1인치에 불과하지만 구름의 야망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두 번째로, 무수한 싹이 숲 전체에 퍼져 있고 나무 문은 보행자를 숨 깁니다.
감사:작가는 주인인 두문이 백성들에게 감사하고 죽순을 보호해준 것에 대해 칭찬하며, 적절한 시기에 사물을 키우려는 현자의 의도를 보여줍니다. 그러나 이러한 이해는 완전하지 않습니다. 고대 사회도 사람 중심을 중시했다는 것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죽순을 보호하기 위해 방문객을 무시하거나 심지어 기분을 상하게하는 것이 정말 좋은가요? 이런 식으로이 연은 결함이 있지 않습니까? 작가는 이 사실을 모르는 걸까요? 대답은 '아니오'입니다.
그 이유는 작가가 유명한 두 푸이기 때문에 매우 간단합니다! 저자는 잘못이 없으니, 그 잘못은 우리의 이전의 이해 부족임에 틀림없습니다. 고대인들은 사물을 사람과 비교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고대에 대나무는 종종 신사와 비교되었습니다. 대나무가 신사라면 이 연에서 대나무로 자라지 않은 죽순은 무엇일까요? 물론 그것은 어린 시절의 신사, 즉 주니어와 젊은 세대를 가리킨다.
웅덩이에 새로 심은 대나무를 세 줄, 네 줄, 다섯 줄로 심어 가을 서리를 맞고 있다.
감상:시에서 시인은 자신을 일 년 내내 나무 그늘에 매달려 있는 풍성한 대나무로 묘사하고 있다. 그는 서리, 비, 눈에도 불구하고 겸손하고 자급자족할 수 있지만 결국 정자를 떠나야만 합니다. 시인은 정자를 떠나야만 했고 죽순으로 벽을 뚫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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