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고통에 관한 명언과 시

고통에 관한 명언과 시

고통에 관한 고대시 1."고통"에 관한시 1."고통"에 관한시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1. 나는 감히 내 나라를 잊지 않고 관을 닫을 것이다. _ _ _ _ 루유의 '병서'

2. 꽃잎은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들은 슬픔을 노래하네. _ _ _ _ 두보의 '봄의 희망'

3. 공덕과 명성은 만리 떨어져 있고, 슬픔은 한 잔에 있네. _ _ _ _ 고시의 '안시에게 보내는 편지'

4. 길은 멀고 멀리 수리 중이니, 나는 위아래로 뛰고 또 뛸 것이다. _ _ _ _ 취원의 리사오(离骚)

5.이생에서 마음은 천산에 있고 노년은 창저우에 있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_ _ _ _ _ 루유의 '고백, 만리 밖의 호우'

6. 내 마음이 자석이라고 해서 남쪽이 쉬지 않는 것은 아니다. _ _ _ _ _ 원천향의 '양쯔강'

7. 세상은 무한하여 슬픔으로 그릴 수 없다. _ _ _ _ 가오찬의 진령의 야경

8. 황사는 백번 싸워도 금갑옷을 입고, 부서진 건물은 돌아오지 않는다. _ _ _ 왕창령의 군사 여행 일곱 곡 (IV)

9. 왜 오자서를 가지고 관산에서 오십 주를 모으지 않는가? _ _ _ _ 이허의 남원 열세 노래 (5)

10. 바람은 소서하고 물은 차가워, 강자는 돌아오지 않는다. _ _ _ _ _ 무명 '징성학/일수송'

11.떨어지는 붉은 것은 무정한 것이 아니니, 봄 진흙으로 변하면 꽃을 더욱 보호하네. _ _ _ _ 공자, "지해의 잡시 - 다섯 번째"

12.와우! 초나라 삼족이 진나라를 멸망시킬 수는 있어도 천하를 비울 수는 없다? < _ _ _ _ 노유의 황금 오류로 가는 여정

13. 나라가 이기적이라면 생사화복, 재앙 때문에 왜 안 되겠는가! _ _ _ _ _ 린젝수, "주둔지에 내 집으로 가자, 2부"

14. 한밤중에 누워 비바람을 들으며 말 철 빙하의 꿈을 꾸다. _ _ _ _ 루유 11월 4일 폭풍.

15.사업가들은 그들이 나라를 싫어한다는 것을 모르고 여전히 강 건너편에서 뒷마당 꽃을 노래합니다. _ _ _ _ 두무 "보친회"

16. 고대로부터 죽지 않은 사람은 누구인가? 단의 심장은 역사에서 빛을 발한다. _ _ _ _ 원천향, '영해를 건너다'

17. 육체는 죽었고, 정신은 영이며, 영혼은 귀신이다. _ _ _ _ 구원의 "국상"

참고자료

고대시:http://so.gushiwen.org

2.고통을 묘사한 시

천 번의 고문과 타격에도 여전히 강하고, 동남풍이든 겨울의 북서풍이든 견딜 수 있으며, 여전히 탄력 있고 곧게 서 있을 것이네.

청나라 시인 정서의 대나무 돌입니다.

대나무는 전혀 긴장을 풀지 않고 바위 틈새에 뿌리를 단단히 박고 있습니다.

천 번의 고문과 바람을 맞고도 동남풍이든 겨울의 북서풍이든 견딜 수 있고 여전히 강인하고 곧게 서 있습니다.

감상문 작성하기

이 노래는 대나무의 강인하고 끈질긴 성질에 초점을 맞춘 노래입니다. 연죽을 찬양하는 제목시인 아리아는 연죽을 의인화한 '단언'이라는 단어로 연죽의 매력을 전달하고, 마지막 두 줄은 연죽의 성격을 더욱 잘 묘사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시련과 고난을 겪으면서도 동서남북의 강풍을 두려워하지 않고 꼿꼿한 자세로 성장한 제비대나무의 모습을 표현한 것입니다. 정세는 대나무에 대한 아름다운 시를 썼을 뿐만 아니라 대나무를 아름답게 그림으로 그렸습니다. 그의 말에 따르면 그는 세상의 일하는 사람들을 위로하기 위해 대나무를 그렸다고 합니다. 따라서이시는 표면적으로는 대나무에 관한 것이지만 실제로는 사람, 어떤 악의 세력에도 굴복하지 않는 작가 자신의 올곧고 완고한 성격에 관한 것입니다. 동시에이시는 우리에게 삶의 감동을 줄 수 있으며, 혹독한 환경의 우여곡절 속에서 어려움을 극복하고 연 대나무처럼 강하고 용감한 현실을 직시하고 애국자의 감정을 반영합니다.

또한 연죽의 강인함과 끈기를 지지하고 그의 강직하고 올곧은 성격을 표현한 시이기도 합니다.

3. '고난'과 관련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송나라: 판중연, '월양탑의 기록'

이청의 4년 봄, 텅은 발령현에 머물렀다. 2년째 되던 해에는 조정이 화목하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었습니다. 위양탑을 재건하고 옛 시스템을 추가하고 당 시안의 시를 새겨 넣었습니다. 그것은 기억해야 할 구성에 속합니다. (채널:가구)

동팅호에서 관우발이 승리한다. 먼 산에 올라 양쯔강을 삼키고 하오탕을 끓여 한없는, 아침은 맑고 저녁은 흐린다. 이것은 전자가 준비한 웨양루의 멋진 경치입니다. 그러나 북방의 무술, 남극의 대담함, 나가는 시인들이 모두 이곳에 올 것이며, 그들은 사물을 잘 볼 것입니다.

폭우가 내리면 달이 열리지 않고, 바람이 울부짖고, 혼탁한 파도가 공허하며, 해와 달과 별이 숨어 있고, 산이 숨어 있으며, 상인과 나그네가 좋지 않고, 망하고, 황혼과 호랑이와 유인원들이 울고 있습니다. 당신은 사원 탑에 올라가고, 모든 향수병, 슬픔, 슬픔, 슬픔, 슬픔. (숨은 작품:숨은 영광, 유유통:유인)

봄이 밝으면 바람과 물결이 잔잔하고 하늘이 높고, 모래 갈매기-사계절 날아오르고, 브로케이드 비늘을 헤엄치고, 해안은 푸르고 초록색입니다. 또는 긴 연기가 끝나고 밝은 달이 천 마일 떨어져 있고 떠 다니는 빛이 금을 뛰어 넘고 조용한 그림자가 벽에 가라 앉고 낚시 노래가 서로 대답합니다. 얼마나 행복한가요! 등시루에 도착하면 편안하고 행복하고 굴욕을 잊고 바람에 와인을 남겨두면 행복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봐요, 남편! 당신은 고대의 자비의 마음을 맛 보십니까, 아니면 두 가지 다른 일을합니까? 절의 높은 곳에 살면 백성 걱정을 하고, 정글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면 남편 걱정을 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걱정이 들어오고 걱정이 나가는 것입니다. 하지만 언제 행복해질 수 있을까요? "먼저 걱정하고 나서 행복하라"고 말해야 합니다. 이봐요! 비스, 우리 누구랑 집에 가는 거야?

6년, 9월 15일.

2. 당나라: 베리 웡 사부님의 개회사.

회색을 벗는 것은 피곤하니, 밧줄 끝으로 단단히 하라.

뼈가 시릴 정도의 추위 없이 어떻게 매화 향기가 날 수 있겠는가?

3. 당나라:백주이, '밀 베는 것을 보고'

5월에는 들판은 한가하고 사람들은 두 배로 바쁘다.

밤이 되면 남풍이 불고 밀이 노랗게 익는다.

여자의 남편은 배가 고프고 아이들은 시럽이 든 항아리를 들고 다닌다.

천향과 함께 가자, 딩좡은 난강에 있다.

여름은 덥고 흙탕물 같고, 등은 불타고,

더위는 모르겠지만 긴 여름이 후회된다.

오른손은 귀를 잡고 왼팔은 바구니에 매달린 채 아들을 안고 있는 또 다른 불쌍한 여인.

그의 걱정이 담긴 말을 들으니 슬펐다.

가족의 세금이 사라졌으니 이걸로 배고픔을 달랠 수 있습니다.

오늘 저는 어떤가요? 저는 농사나 뽕나무를 해본 적이 없습니다.

노리에는 삼백 석이 있고, 연년에는 식량이 남아돌고 있습니다.

이 글을 사석에서 읽으니 부끄럽고 매일 잊을 수가 없습니다.

4. 청나라:정희 죽석.

대나무는 바위 틈새에 뿌리를 단단히 박고 전혀 긴장을 풀지 않습니다.

천 번의 고문과 타격 후에도 남동풍이든 겨울의 북서풍이든 견딜 수 있으며 여전히 강하고 직립 할 수 있습니다.

5. 당나라: 셴리의 '두 고풍/두 농민'

봄에 씨앗 하나를 뿌리면 가을에 많은 양식을 수확할 수 있다.

하늘 아래 천지는 낭비되는 것이 없고, 노동하는 농민들은 여전히 굶어 죽어가고 있다.

여름 한낮의 태양은 뜨겁고 농민들은 여전히 노동을 하고 있었고 구슬은 흙에 떨어졌다.

우리가 먹는 밥 한 그릇과 곡식 한 알이 농민들의 피와 땀으로 가득 차 있다고 누가 생각했을까요?

4. 연대와 고통을 노래한 옛 시들

송곳니의 생명등불

바쁘면 많은 일이 잘못되고, 좋은 사람은 고통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많다.

단맛 뒤의 쓴맛은 만족스럽고, 단맛 뒤의 쓴맛은 평생을 간다.

고난이 있을 때는 강하고 기쁨이 있을 때는 신중하라.

줄을 문지르고 있을 때 긴장을 풀지 말고, 무언가를 할 때 집중력을 잃지 말라.

늙은 말의 발굽 아래에서 길을 잃지 마십시오. 누군가에게 길을 물어보세요.

해안의 어부는 물의 깊이를 알고, 산속의 사냥꾼은 새소리를 안다.

인내가 사다리를 만들고 용기가 지혜의 문을 연다.

꽃은 봄이 아니라 꽃과 색으로 피어난다.

가벼운 서리는 풀잎을 죽이지만 강한 바람은 큰 숲을 파괴할 수 없다.

대나무 장대 하나는 구부러지기 쉽지만 만 개의 실은 결코 묶이지 않는다.

용 한 마리가 천 개의 강을 막지는 못하지만, 한 사람이 불타는 산을 태우지는 못한다.

많은 개미가 산을 밀어 내리고 많은 사람이 바다를 퍼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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