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Zeng Wang Lun'은 Qilu인가요 아니면 Qijue인가요?
'Zeng Wang Lun'은 Qilu인가요 아니면 Qijue인가요?
치쥐에
당나라 이백의 『왕륜에게 선물』
이백은 배를 타고 여행을 하려던 참이었다.
갑자기 그는 해안에서 노래하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도화못의 물은 수심이 천 피트나 되는데,
왕륜이 나에게 준 선물만큼 좋지는 않다.
분석
이백(701-762)은 태백(Taibai), 청련거사(Qinglian Jushi)로도 알려져 있으며 당나라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으로 '시불멸자'로 칭송받았다. 그의 시는 상상력이 독특하고 감정이 풍부하며 문체가 대담하고 우아하며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의 깊은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왕륜에게'는 유명한 고별시이다. 이 시는 먼저 이백이 배를 타고 떠나려고 할 때 왕륜이 노래를 부르며 이백을 배웅하러 오는 장면을 묘사하고 있는데, 이는 시인을 향한 평범한 마을 사람의 소박하고 진실한 감정을 아주 단순하고 자연스럽게 표현한 것이다. 시인은 먼저 '천 피트 깊이'를 사용하여 복숭아꽃 연못의 깊이를 찬양한 다음 '보다 적다'라는 단어를 바꾸어 보이지 않는 우정을 비교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1000피트 크기의 연못 물은 왕륜의 진실하고 깊은 우정을 생생하게 표현합니다. 시 전체의 언어는 신선하고 자연스러우며, 상상력은 풍부하고 독특하며, 한없이 기억에 남는다.
당나라 시인 이백(701~762). 예의는 Taibai이고 이름은 Qinglian Jushi입니다. Mianzhou Changlong (현 쓰촨성 Jiangyou) 출신.
이백은 어린 시절 다양한 과목을 공부했으며 유교 고전과 고대 문학, 역사의 명작 외에도 수백 종의 사상 서적을 열람했으며 "검술에 능숙했다. " 그는 도교를 믿으며 동시에 다른 세상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으며 정치적 야망도 갖고 있습니다. 그가 젊었을 때 촉에 지은 시는 거의 남아 있지 않지만 그는 뛰어난 재능을 보여주었다. 이백은 스물다섯 살쯤 되었을 때 촉나라 동쪽으로 여행했다. 그 후 10년 동안 그는 장강(長江)과 황하(黃河) 중하류의 여러 곳을 돌아다녔다. 개원 18년(730)쯤에 한때 장안에 도착하여 정치적 탈출구를 모색했으나, 답답해서 돌아왔습니다. 천보 원년(742년) 현종의 부름을 받아 장안으로 불러 한림서원에 부임하고 문서 초안 작성 등의 일에 참여하였다. 2년이 채 지나지 않아 그는 사임하고 베이징을 떠나야 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이백의 시 창작은 성숙해졌다. 그 후 11년 동안 그는 계속해서 황하와 장강 중하류를 유랑하며 '세계를 여행하며 시와 술에 적응'했다. 그는 여전히 국정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법원에서 다시 임명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천보 3년에 이백은 낙양에서 두보를 만나 친구가 되었고 이듬해 헤어지고 다시는 만나지 못했습니다. 천보 14년에 안시의 난이 일어나 이백은 현성(현 안휘)과 녹산에서 은둔 생활을 하고 있었다. 이듬해 12월에는 반란을 진압하고 민족통일을 회복하겠다는 뜻을 품고 용왕이무복에 합류하도록 초청받았다. 용왕이 화가 나서 수종을 죽인 후, 이백도 유죄 판결을 받아 순양(지금의 장시성 주장)에 투옥되었고, 곧 야랑(현재의 귀주성 퉁즈)으로 유배되었습니다. 도중에 사면을 받고 59세에 집으로 돌아왔다. 말년에는 강남(Jiangnan) 지역에 살았다. 61세가 되었을 때 태위 이광비가 군대를 이끌고 린화이에서 안시 반군을 공격한다는 소식을 듣고 북쪽으로 가서 군대에 합류하여 적을 죽일 준비를 했으나 병이 나서 돌아섰다. 방법. 이듬해 그는 총수당도(지금의 안후이성) 현 행정관인 이양병(梁陽况) 자택에서 병으로 사망했다.
리바이의 시 중 많은 부분이 유실되었지만 그 중 900편 이상이 오늘날에도 풍부하고 다채로운 내용으로 남아있습니다. 이백은 평생 동안 국정에 관심을 갖고 국가에 공헌하고자 했으나 어두운 현실에 불만을 품었다. 그의 59편의 『고대 문체』는 이러한 점에서 대표적인 소설, 시, 문학 작품이다. 당현종 후기 정치의 어두운 부패가 대대적으로 폭로되고 비판되었으며, 이는 출구가 없는 선인들의 슬픔과 분노를 반영했다. 그는 말이 너무 많고 냉소적이며 그의 정신은 고양되어 있습니다. 이백은 급히 업적을 세우고 나라에 봉사하고 싶었지만 영광과 부를 부러워하지 않고 "종, 북, 음식, 옥이 충분히 비싸지 않다"( "Jian Jin Jiu")라고 믿었습니다. 큰 공을 세운 후에는 전국시대의 위대한 학자 노중연(魯忠蓮)의 본을 따라 아무 보상도 없이 물러나야 합니다. 그의 사상은 도교, 특히 장자의 영향을 받은 것이 분명합니다. 이백의 시에는 사람들의 삶에 대한 관심과 연민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이 내용은 종종 통치자에 대한 비판과 결합됩니다. 그의 월부시 중 일부는 여성의 삶과 고통을 반영하며 실종된 여성의 기억과 그들의 정복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상인 아내, 버림받은 아내, 궁녀의 원한에 대해서도 쓰고 있습니다. 그의 "오송산 기슭의 순니가족", "정두호송", "구포송", "불로 밝히는 천지"는 각각 농부, 뱃사공, 광부들의 삶을 묘사하고 노동에 대한 그의 관심을 보여줍니다. 사람들. 이백은 평생 동안 자연 풍경을 묘사하는 많은 시를 썼습니다.
당나라의 칠자절에 관해서는 이백과 왕창령이 가장 뛰어난 것으로 평가된다. 훌륭한 작품. 오루시가 70편이 넘는데 그 중 일부는 매우 잘 쓰여져 있어서 그가 운율 있는 시를 쓸 수는 있지만 너무 많이 쓰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백의 월복시는 옛 월복비문을 사용하고 있지만, 당나라 고대 월복문으로 시를 지은 이들 중에서 이백의 업적은 가장 뛰어난 것으로 평가되어야 한다. 그의 노래 대사와 절구 중 일부는 월부 제목을 사용하지 않지만 여전히 월부 시의 풍미가 가득합니다. 그의 시어의 가장 큰 특징은 '맑은 물에서 무궁화가 피어나고, 자연의 조각이 제거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구체적인 표현으로는 언어가 직설적이고 자연스러우며 음절이 조화롭고 매끄럽고 자연스러우며 가식적인 장식이 없어 민요의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이는 주로 한(Han), 위(魏), 육조(Six Dynasties)의 월복(Yuefu) 민요에 대한 연구에 기인한다. 그러나 그는 민요의 언어를 단순히 연구하고 모방하는 데 그치지 않고, 그것을 더욱 간결하고 아름답고 의미 있게 만들기 위해 학습을 향상시켰습니다. 그의 7자 고시는 명료하고 자연스러울 뿐만 아니라, 활기차고 거침없는 언어로도 유명하다. 두보의 시 '봄의 이백을 회상하다'는 이백의 시를 '신선하다', '우아하다'고 칭찬하여 그의 언어 스타일의 독특한 특징을 드러냈습니다. 리바이의 시는 미래 세대에 깊은 영향을 미칩니다. 당나라 때는 한우, 이화, 송나라에는 구양수, 소식, 육유, 명나라에는 고기, 청나라에는 곡대군, 황징런, 공자진 등 유명한 시인들이 있다. 이백의 시에서 자양분을 얻었고 다양한 정도로 영향을 받았습니다. Li Bai는 또한 여러 가사를 썼습니다. 《준전기》에는 12수, 《화안기묘시》에는 7수의 시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그 중 〈청평초〉, 〈구름은 옷을 생각하고 꽃은 얼굴을 생각한다〉 세 곡은 실제로 7자 절구로 당시 음악과 함께 불려졌다. 이백이 쓴 다른 길고 짧은 문장은 그다지 신빙성이 없습니다. 그중에서도 『오랑캐살』, 『평린모모는 연기를 엮는 것 같다』, 『진아를 회상하다』, 『소성연』이 가장 유명하다. 그러나 이 두 시가 이백의 소설, 시, 시의 문학작품인지 아닌지. 시는 후세에 질문을 제기했습니다. 현존하는 리바이의 산문은 60여 편이 넘습니다. 대련이 많지만 당시 유행하던 병행산문 경향에서 벗어나지 않는다. 하지만 언어가 더 자연스럽고 매끄럽고, 그의 시적 스타일과도 비슷한 부분이 있다. 그 중 『한경주와 함께한 책』과 『도화꽃(초저 이씨) 정원 서문의 봄밤 연회』 두 권의 저서가 미래 세대를 위해 선정되어 널리 유포되고 있다.
참고 자료: /0suitang/libai.a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