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수시의 삶에 관한 시
수시의 삶에 관한 시
회중춘강 두 저녁 풍경
시대:송나라저자:수시
하나
대숲 밖에 두세 송이의 복숭아꽃과 물 속 오리가 봄의 따뜻함을 가장 먼저 알아차렸다.
해변은 쑥으로 덮여 있고, 아스파라거스는 싹을 틔우기 시작했으며, 복어는 바다에서 강으로 거슬러 올라갈 준비를 하고 있다.
둘
기러기들은 북쪽으로 돌아가려는 사람들처럼 북쪽으로 날아갔지만, 애착 때문에 불쌍한 팀입니다.
북쪽으로 날아 가기 전에 이미 바람과 눈의 북쪽의 사막이나 남쪽에서 봄 축제의 대부분을 남쪽에서 보내는 것을 이미 알고 있습니다.
6 월 27 일 호수 집의 술 취한 책을보고
먹물로 변하는 어두운 구름이 산을 덮지 않았고, 흰 비가 배를 뛰어 넘었습니다.
바람이 와서 날아가고 호수는 그 아래 하늘처럼 보였다.
물고기와 거북이들이 하나둘 풀어지고 주인 없는 연꽃이 사방에 피어났다.
물 베개로 인해 산이 흔들리고 바람이 불고 배가 달 주위를 떠다닙니다.
왕해탑의 야경
바람이 불고 비는 건물에 내려 웅장함을 자랑한다.
비가 갯벌 위로 지나가면 바다는 파랗고 천둥이 치면 보라색 뱀이 선택됩니다.
푸른 언덕은 탑으로 나뉘고 강 건너편에서 사람들이 부른다.
저녁이 되면 강가의 가을바람이 몰아쳐 종과 북을 서싱으로 옮긴다.
추경호에서 비를 마시며
물은 맑고 산은 텅 비어 비가 내린다.
서호를 서호와 비교하고 싶다면 항상 가벼운 화장이 적절합니다.
런시샤
서쪽으로 흐르는 란시강 근처에 있는 칭취안에서 수영을 하고 있습니다. 산 아래 푸른 새싹이 강물에 잠기지 않았고, 소나무 사이로 난 모래길은 진흙탕 없이 깨끗합니다.
바스락거리는 황혼에 빗소리가 울린다. 인생은 계속된다고 누가 말했나요? 문 앞의 물도 서쪽으로 흐를 수 있습니다! 흰 머리 노란 닭에 대해 노래하지 마세요.
꽃과 사랑에 빠진 나비
퇴색하는 꽃과 작은 붉은 살구. 제비가 날면 사람들은 푸른 물속을 걷는다. 버드나무는 가지에 바람이 덜 불고 하늘은 세상의 끝입니다!
담 안팎에서 그네 타기. 담 안과 밖의 사람들, 담 안의 미녀가 웃는다. 웃음은 사라지고 열정은 끝없이 휘몰아친다.
2. 너구리 개울 모래(수시)에는 시인의 삶에 대한 애정을 반영하는 대사가 있습니다.
'너구리 개울 모래(수시)'에는 시인의 생명에 대한 애정을 반영하는 대사가 있다:
산 아래 난초 꽃봉오리는 개울물에 짧게 담갔다. 소나무 사이 모래길은 깨끗하고 진흙이 없다. 봄비에 바스락거리는 소리가 들린다.
'너구리 개울 모래 유람 청관사 가을물'은 송나라 때 작가 소시의 시입니다. 이 시는 비가 내리는 남쪽의 이른 봄을 묘사하고 있으며,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강인하고 자립적인 작가의 정신을 표현하고 있으며 삶에 대한 상승적인 태도가 넘쳐납니다. 상쿤은 늦봄과 3월의 란시의 아름다운 풍경과 환경을 묘사합니다. 풍경은 자연스럽게 밝고 우아하며 아름답고, 다음 장에서는 그 풍경을 은유로 삼아 삶의 느낌을 표현하는 것이 깨달음이라는 흥미로운 주장을 표현합니다. 전체 가사는 장면의 감정을 표현하고 장면에 대한 묘사는 순수하고 단순하며 상세하고 우아하며 분위기가 높고 고무적이며 철학이 가득합니다.
동포는 개방적이고 즉흥 연기에 능했습니다. 그는 시에서 "궁정을 조롱했다"는 이유로 뤄즈에 의해 투옥되었습니다. 무태시 사건 이후 그는 1080년(원풍 3년) 2월 황저우로 추방당했습니다. "술의 참맛에 취하면 더 강렬하고, 술 취하면 거칠고 끔찍하다"('달밤에 사는 딩후이원')는 신경질적인 시를 외웠지만, 생활이 안정되자 나무꾼의 도움과 가족과 친구들의 보살핌, 원님의 예우, 산천의 매력이 그의 눈과 마음을 열게 했다. 젊음을 부르는 이 낙관적인 인생의 노래는 이런 분위기에서 불러야 합니다.
처음 세 줄은 청천사의 우아한 풍경과 환경에 대한 내용입니다. 산기슭에는 시냇물이 졸졸 흐르고 둑의 난초는 이제 막 여린 새싹을 틔웠다. 소나무 숲 사이의 모래길은 맑은 샘물이 씻어낸 듯 티끌 하나 없이 매우 깨끗했습니다. 저녁에는 이슬비가 내리고 사원 밖에서 뻐꾸기 새의 울음소리가 들려왔습니다. 이 그림 같은 풍경은 관청의 더러움을 씻어내고 시장의 번잡함을 없애줍니다. 아름답고 깨끗하며 세련된 ... 시와 봄의 활기가 가득합니다. 상쾌하고 활력이 넘치며 시인의 자연에 대한 사랑과 삶에 대한 애착을 유도합니다.
환경이 영감을 주고 영감이 커졌습니다. 그래서 시인은 다음 장소에서 흥미진진한 토론을 시작합니다. 이 논의는 추상적이고 개념화된 것이 아니라 즉흥적인 은유, 삶에 대한 철학이 감각적인 언어로 쓰여 있습니다. "도란 무엇인가"라는 문구는 수사학적 질문으로 시작하여 은유로 대답합니다. "사람은 동쪽에서 자라는 물을 싫어한다"는 말처럼 시간은 낮과 밤, 동과 서를 가리지 않고 물처럼 흐르며 다시는 돌아오지 않습니다. "꽃은 다시 피어나고 사람은 결코 줄어들지 않는다"는 옛말처럼 젊음은 사람에게 단 한 번만 주어집니다. 이것은 거스를 수 없는 자연의 법칙입니다. 그러나 어떤 의미에서 사람들은 늙고 감각적 일 수 없으며 자기 개선의 정신은 종종 젊음으로 빛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시인은 "인생이 너무 어리지 않다고 누가 말합니까?"라는 흥미로운 말을합니다. 문에 흐르는 물은 여전히 서쪽으로 갈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종종 '백발'과 '노란 닭'이라는 단어를 세상사의 급박함과 새해를 맞이하는 상황과 애도의 노래를 은유하는 말로 사용합니다. 백주이는 '술 취한 노래'에서 "누가 노래를 이해하지 못한다고 했느냐, 노란 닭과 하늘을 들어라"라고 노래했습니다. 노란 수탉은 못생긴 새벽 소리를 촉구하고, 하루는 일년 전을 촉구합니다. 허리에 두른 빨간 리본이 불안정하고 주연은 거울에서 그것을 잃어 버렸습니다." 소시(蘇詩)도 롯데시에서 "가을 사람들을 자연스럽게 느끼고, 노란 수탉이 새벽을 일깨우는 노래를 부르게 하라"는 구절을 읊었습니다. 여기서 작가는 사람들이 자해와 노화를 한탄하지 않기를 바라며 반대 방향으로 나아갑니다. "인생이 짧지 않다는 것을 누가 알겠습니까?" "노란 닭에게 흰털을 노래하지 마라!" 이것은 다른 노래 "너구리 개울 모래"에서 "흰 머리카락을 가진 노란 닭을 노래하지 마라"라는 말과 동일합니다. 이것은 노화에 대한 선언이자 삶과 미래에 대한 동경과 추구, 그리고 젊음의 활력에 대한 요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시의 끈질긴 삶과 개방적이고 낙천적인 성격이 상처받고 죽어가는 깊은 음색에 반영되어 감동을 주는 노래를 부른 것입니다.
원문:
가을 물 맑은 샘터에서 헤엄치는 룬시사
작가 소시, 송나라
산 아래 난초 꽃봉오리 개울물에 짧게 담근다. 소나무 사이의 모래길은 깨끗하고 진흙이 없다. 봄비에 바스락거리는 소리가 들린다.
인생은 짧지 않다고, 문 앞 흐르는 물은 여전히 서쪽으로 흐른다고 누가 말했나. 늙어가는 것을 한탄하지 마십시오!
저자 소개 :
수시(1037~1101) 송나라의 문인. 자(子瞻)라는 호와 하중(何中)이라는 자를 쓰며 동포거사(东坡居士)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메이저우(현재의 쓰촨성) 메이산(梅山) 출신입니다. 1057년(자오우 2세) 소순의 장남이었습니다. 중국 학자 한림학사, 두안밍 홀, 의례부 장관. 항주, 미주, 서주, 후저우, 영주를 아는 항저우에 연속적으로 선고 됨. 1080 년 (원풍 3 년), 황주는 새로운 명예 훼손죄 법에 의해 강등되었습니다. 나중에 후이저우와 단저우로 강등되었습니다. 송희종, 용서해줘. 창저우에서 사망. 원종을 쫓다. 그는 학식이 풍부하고 다재다능하며 글쓰기와 시와 서예에 능했습니다. 유는 "대담하고 억제되지 않고 리듬을 자르고 따르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말로 주제가 풍부하고 다양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당나라 말과 송나라 초부터 '색을 위한 말'이라는 전통적인 장벽을 깨고 시를 말로 사용하여 대담하고 활기찬 학파를 만들어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동포와 동포의 말에는 7개의 문집이 있습니다.
3. 후세 사람들은 소시의 시와 가사를 평가했습니다.
수시에 대한 평가는 중국 민족의 자부심입니다. 그의 출현을 위해 중국은 천 년을 기다렸고 또 천 년을 기다렸을지도 모른다.
그의 등장은 우연적이고 필연적이었고, 재능은 필멸적이고 비범했으며, 생각은 순간적이고 광범위했으며, 성격은 즉흥적이고 평범한 면이 있었다.
수서 - 중국 문화사의 천재, 보기 드문 제너럴리스트, 문학뿐 아니라 다층적이고 포괄적인 문화적 거인. . 환상적인 글쓰기, 심오한 지식, 현명한 사고, 고귀한 성격, 풍부한 삶의 경험, 다방면의 위대한 업적, 끝없는 유머, 유일한 영웅은 사실이며 진정한 유명인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중국 문화의 역사에서 그의 이름은 기념비입니다!
그는 산문 작문에 뛰어났으며, '천리절벽 푸가'와 '후홍절벽 푸가'와 같은 그의 걸작들은 중국 문인들의 관심과 인문 정신을 반영하여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의 시는 사실주의와 낭만주의의 정신을 영리하고 다채로운 방식으로 결합하여 송나라 시의 최고 수준을 대표합니다. 그의 가사는 신선하고 강건하며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자유롭고 웅장하며 대담하고 절제된 스타일의 가사를 창조했습니다. 그의 서예와 그림도 높은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또한 그는 철학, 다도, 요리, 건강 관리, 정원 예술 등에서도 독특한 성취를 이루었습니다.
근대 중국 문학의 거장 왕궈웨이는 소시에 대해 "삼대 이하의 시인 중 마음을 굽히지 않고, 멀리 내다보고, 이름이 아름다우며, 아들들을 기대한 사람은 없었다"고 높이 평가했습니다. 이 네 아들은 문학적 천재는 아니지만 천 년의 자족적 인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고귀하고 위대한 인격도 없고 고귀하고 위대한 저술도 거의 없습니다." 그는 취원, 도연명, 두보, 소서를 중국 문학사에서 가장 위대한 시인으로 꼽고 그들의 사상, 성격, 학문, 재능, 사람에 대한 대우, 행동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것은 정당하다. 더욱 놀라운 것은 봉건 시대의 문인으로서 소서는 터번을 쓰지 않았고 산과 숲에서 은둔 생활을 하지 않았으며 부와 귀족의 오만함도 없었고 충과 효의 기풍도 없었으며 위대한 문인의 위상도 없었다는 것입니다. 목민관의 고인돌 같은 모습도 없고 떨고 있는 모습도 없습니다. 그는 당신과 나와 함께하며 좋은 일과 나쁜 일을 나누고 전혀 경직되지 않았습니다. 훈은 솔직하고 순수한 본성, 진실한 성품입니다.
수사의 삶은 '사삼(四三)'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학자가 되는 것, 우태시 사건, 서태후의 은혜, 세 가지를 잊지 말고, 스승에 대한 존경과 도를 잊지 말자! 스승을 공경한 오양서, 항상 존경하고 모순적인 왕안시와 사마광, 황주, 회주, 단주 세 곳을 잊지 말고, 소제와의 형제애, 왕부와의 삶과 죽음, 조운과의 짝사랑 등 세 가지 감정을 잊지 마세요. 그의 인생에서 거의 모든 에피소드는 전설과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는 '투 비 넘버 원'에서 1위에서 2위로 올라섰지만 더 큰 명성을 얻었습니다. 그는 우타이 시 사건으로 죽었다가 살아나 황저우로 강등되었지만 창작의 황금기를 보냈습니다. 동생에 대한 그의 말과 아내에 대한 애도는 널리 유포되어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습니다...
남자로서 소시는 죽을 뻔한 역경 속에서도 충성심과 독립심을 잃지 않았고, 군중을 따르지 않았습니다. 공무에 있어서도 소시는 모든 사람의 이익을 위한 공무원이 되기를 고집했습니다. 서주 홍수 조절, 항저우 제방 건설, 단저우 박물관 건설, 수자원 보존 공사, 다리 침몰, 재난 구호 및 의료, 모두 돌 때문이며 삶의 태도에서 소시는 절망적 인 상황에서도 낙관적이고 개방적인 태도와 긍정적 인 추구를 유지하며 ...
수시는 여러 방면에서 위대한 업적을 남겼기 때문에, 그의 대중적인 성격 때문에, 항상 지혜의 빛으로 빛나는 현명한 생각 때문에, 그리고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수천 년 동안 이름을 떨친 그의 과도한 재능 때문에 수시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습니다. 그의 인생 경험이 풍부하기 때문에 그는 종종 대화의 주제이자 내용이됩니다. 당연히 학생들도 글을 쓸 때 동포의 행적을 주제나 소재로 삼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든 작품에 동시가 들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이는 소시의 정신과 사상이 오랫동안 중국 문화와 역사에 녹아들어 우리 생활문화의 창조와 전승에 여전히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입니다.
4. 수시의 생명 사랑에 관한 세 편의 시.
니안누자오 ① 붉은 절벽 그리움 ②
강물은 동쪽으로 흐르고 옛날의 영웅들은 사라졌네. 옛 기지의 서쪽에는 삼국지에 나오는 주랑의 붉은 절벽이 있습니다.
바위와 구름이 부서지고 파도가 해안을 휘감고 천 개의 눈이 쌓여 있습니다. (3) 그림 같은 풍경, 한 번에 몇 명의 영웅.
샤오차오가 처음 결혼했을 때 공진을 떠올리면 그녀는 영웅적이었습니다. (5)깃털 팬 나일론 스카프, 이야기와 웃음, 강한 포로 재.
나는 오늘 전장에서 경건하고, 조기에 태어난 흰 머리카락을 느끼는 마음을 느낍니다. 세상은 꿈, 병 또는 한 달과 같습니다.
주석 ...
1) "백자순"이라고도 합니다. 온음계, 100개의 단어, 운율, 더 많은 음색. (2) 주유는 후베이성 푸치현에서 조조의 적벽을 부수고, 소서는 황주의 적벽과 붉은 코 바위로 여행했다.3 수천 개의 눈 더미 : 만 개의 꽃이 흐르고 있습니다. (4) 주유는 24살의 나이로 주랑이라는 이름을 가진 우동의 중장이었다. 조괄의 둘째 딸인 소교는 10년 전 건안에서 세 살 연상의 주유와 결혼하여 적벽 전투에 참전했습니다. "내 열정을 비웃으며 일찍 자랐다"의 반전. ⑥:달을 숭배하기 위해 땅에 술을 흘린다.
물 노래 ①
천빙은 중추절에 술을 많이 마시고 취해 이 글을 썼고, 임신을 했다. ②
달은 언제부터 보이기 시작했나요? 멀리서 와인 잔을 들고 있어요. 오늘이 몇 년도인지 모르겠어요. 바람을 타고 집으로 돌아가고 싶어요
아고라가 너무 높아서 추위가 무서워요. 춤을 추며 지구의 그림자가 어떻게 생겼는지 알아보세요.
야생호에 도착한 제갈량은 잠도 자지 않고 사진을 찍는다. 미움은 없어야 하고, 모든 것은 다른 때를 선호한다. 사람에게는 기쁨과 슬픔이 있고,
달이 가득 차고 바람과 비가 맑으니, 이것은 어려운 일이다. 그러나 나는 오랫동안, 천 마일의 좋은 풍경을 기원합니다. ⑥
给...作注解
①大曲《水调歌》第一段,故名 "曲头"。 이중, 95단어, 평탄하고 비스듬한 운율. 천빙: 신구년(1076). 소제의 말은 .3 이백의 《하늘에서 술을 구하다》에서 따왔다: "하늘에 언제 달이 뜰까? 오늘 나는 술을 마시러 들러서 물어볼 것이다." (4) 니우성루(牛僧孺)《周秦之行》: "길에서 우울한 일을 하고 있으니 오늘이 몇 년인지 모르겠다." (5) 사마광 《시문공지(詩文公志)》: "달은 미움 없이 길다."라는 시를 기록합니다. ⑦ 뻐꾸기 한 마리:달은 아름답다.
장정지 미주사냥(1)
나는 십 대입니다. 왼쪽은 노란색, 오른쪽은 파란색으로 이어진다. 황금빛 털과 검은 담비 피부, 천 마리의 기수가 평평한 언덕에서 굴러다녔다.
현령에게 도시 전체를 보고하기 위해 ③ 호랑이를 쏴서 순랑을 만나러 갔다. 술이 가득 찼고 술병은 아직 열려 있다. 사찰에 성에가 살짝 끼었는데 왜 안 되겠습니까?
구름 속에서 제사를 지내는데, 언제 봉황당을 보내시겠습니까. (보름달처럼 고개를 숙이고, ⑥ 북서쪽을 바라보며 시리우스를 쏠 것이다. ⑧
주석...
①미주:현 산둥성 주청. 황:황색 개. 창:창독수리. 사냥할 때 먹이를 사냥하는 데 사용됨. 한유린 군대는 브로케이드 모자와 검은 담비 코트를 입었다. 여기와 다음 문장에서 "건기"는 소시의 측근을 가리킵니다.4 신문: 보고, 언어. 도시 곳곳에서 사냥을 지켜보던 병사들. 손권은 한때 링팅에서 호랑이를 직접 쏘았으므로 자신을 가리킵니다. 섹션 6: 제갈량. 한나라 때 풍당은 원나라 황제로부터 제사를 지내라는 명령을 받고 상위를 윤중의 총독으로 다시 임명했습니다. 여기서 펑탕을 비교하면, 국경에 가기 위해 옛것에 순종하지 않는 두 방의 의미가 있습니다. (7)은:언제. 보름달처럼:활을 그리는 것은 힘을 보여줍니다. 고대에는 천늑대가 침략하고 약탈했는데, 여기서 천늑대는 서하를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딩펑보
숲속을 울리는 빗소리에 귀를 기울이지 않고 메이가 긴 휘파람을 불며 여유롭게 걷고 있습니다. 대나무 지팡이와 짚신은 말을 타는 것보다 더 민첩한데 뭐가 두렵겠어요? 비에 젖은 짚신, 비바람을 맞으며 여전히 내 삶을 살아갑니다.
봄바람의 시원함이 내 술을 깨우고, 추위가 차가워지기 시작하고, 태양의 봉우리의 태양을 만나기 시작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만날 수 있습니다. 폭풍을 만나기 위해 돌아보고, 돌아가고, 나를 위해 폭풍이없고, 여전히 맑은 날씨입니다.
감상 :
연기와 비, 솔직하고 꾸준한 모습 표류, 왜 결근과 자발성을 기다리는가! 동포는 대나무처럼 고운 말, 대나무처럼 얼룩덜룩한 말을 잘한다. 먼지, 바람을 더럽히지 않고 감정의 자유로움을 드러낸다.
이 시는 소시가 황주로 강등된 후 세 번째 봄에 씌어진 시입니다. 광야로 가는 길에 바람과 비를 만나면서 단순함 속에서 심오한 의미를 발견하고, 평범함 속에서 기이한 경각심을 낳으며, 열린 마음과 초월적인 마음을 표현하고, 평범하지 않은 삶의 이상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5. 수시의 시적 삶
수시의 이야기 1, 수시 이야기 수시는 황저우에서 몇 년 동안 살았습니다. 어느 날 밤, 그는 친구 포음과 함께 양쯔강에서 노를 젓고 있었습니다. 술을 마시던 쑤시는 갑자기 강둑을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미소를 지었습니다. 포음은 주위를 둘러보다가 노란 개 한 마리가 뼈를 갉아먹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는 무언가를 깨닫고 소동파의 시구가 새겨진 부채를 물속으로 던졌습니다. 두 사람은 믿기지 않는 표정으로 서로를 바라보았다. 어리석은 쿠데타였다. 소동파의 첫 번째 쿠데타는 '개가 강골을 갉아먹는다(스님)'였습니다. 포음의 두 번째 커플은:동포의 시체 위로 흐르는 물(동포의 시).2. 굴절. 어느 날 정오에 소동파가 포음을 찾아갔다. 포음은 요리하느라 바빴다. 요리한 생선을 식탁으로 가져온 직후, 그는 젊은 승려의 보고를 들었다."동포 스승님이 방문하십니다. 포음은 생선을 먹는 비밀을 밝히는 것이 두려웠고 매우 불안했습니다. 차를 마시던 소동파는 생선 냄새를 맡고 식탁 위에 거꾸로 된 차임벨을 보았습니다. 차임은 승려들이 불교 의식에 사용하는 타악기이기 때문에 항상 거꾸로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뭔가 잘못된 것이 틀림없습니다. 포음은 "오늘도 재가자들이 왔어요. 당신은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 소동파는 일부러 노승에게 농담을하고 진지한 척하면서 "오늘 어려운 문제가 발생하여 선배에게 조언을 구하러 왔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포음은 급히 손을 접고 "아미타불, 감히 어떻게 감히?"라고 말했다. 수동포는 웃으며 "오늘 내 친구가 한 쌍의 커플을 썼는데 첫 번째 커플은 :샹양 문 첫 봄은 항상 거기에 있습니다. 다음에는 커플을 쓸 수 없을 것이므로 선배가 저를 가르쳐 주셨으면합니다." 포음은 모른다. 오늘은 왜 이렇게 건망증이 심해? 오래된 커플인데, 결론은 좋은 사람들을 모아 남은 번영을 축하하는 것입니다." 소동파는 웃음을 참지 못하고 "선배님이 분명히 물고기(잉여)가 있다고 말씀하셨으니, 제발 제 눈을 즐겁게 해 주세요!"라고 말했다. 3. 한번은 소동파가 왕안사와 함께 산책을 하다가 우연히 집의 기초가 옮겨지고 벽이 동쪽으로 기울어진 것을 보았다고 한다. 왕안시는 소동파에게 "이 벽이 동쪽으로 기울어졌어!"라는 문장 놀이를 시켰다. 소동파는 고개를 뒤로 젖히고 웃으며 왕안시에게 "너무 많이, 비석을 세우다!"라고 말했습니다. "내장 된 이름은 독창적이고 말장난이 특히 좋습니다 .4. 진 샤오 유가 신랑이 수 샤오 메이와 결혼하도록 몰래 도와 주면 몇 번이고 어려움이 있습니다. 새 방의 문으로 Su Xiaomei는 또 다른 커플을 만들었습니다.문을 닫고 창문과 달을 밀어 내십시오. 진관은 반나절 동안 생각했지만 커플링을 만들 수 없었습니다. 소동파가 기꺼이 도와주겠다고 나서서 멀리 있는 돌을 주워 호수에 던졌습니다. 진소유는 영감을 받아 물속으로 돌을 던져라.5. 배움은 끝이 없다. 소시는 어렸을 때 총명했습니다. 지구상의 모든 책을 읽었습니다. "한다"와 "때"라는 단어가 맞아 당시 수시의 자부심을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며칠 후 뜻밖에도 소년 같은 얼굴의 한 노인이 수시의 집을 찾아와 조언을 구했습니다. 그는 소서에게 자신이 가져온 책을 알아봐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소시는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그는 책을 보았을 때 가슴이 얼어붙었고 책에 적힌 단어를 하나도 몰랐습니다. 독선적인 소시는 땀을 흘리지 않을 수 없었기 때문에 웃으며 걸어가는 노인에게 몇 번이고 거절해야 했습니다. 소시는 부끄러워하며 문으로 달려가 두 마디를 덧붙여 "화를 내고, 세상의 말을 알고, 지구상의 모든 책을 읽기로 결심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6. 소동파가 모간산을 방문했을 때, 그는 작은 절에 앉으러 갔다. 절의 책임자인 스님이 낯선 사람을 보고는 "앉으라"고 말했을 뿐이었다. 그는 젊은 스님에게 "차"라고 불렀습니다. 두 사람이 자리에 앉아 이야기를 나누던 중, 담당 스님은 상대방이 말하는 것을 알아차리고 그 남자가 특별한 사람일 거라 예상하고 방으로 손님을 초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방에 들어온 후 그는 두 사람을 초대하여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앉으세요! 그리고 그는 젊은 스님을 불렀습니다."차가 나왔습니다! 내가 물었더니 유명한 수동포였습니다." . 주지 스님은 재빨리 절을 하고 정중하게 그를 거실로 안내하며 "앉으세요!"라고 반복해서 말했습니다. 그리고 젊은 스님에게 이렇게 지시했습니다."향기로운 차로 가십시오! "소동파가 떠나자 주지 스님은 그에게 시를 써달라고 부탁했다. 쑤동포는 좋은 생각이 떠올랐고 미소를 지으며 손을 흔들었습니다. 즉시 그는 이렇게 썼습니다. 앉으세요, 앉으세요, 앉으세요 차, 차, 차, 향기로운 차.7. 밝은 빛어느 날 소동포와 그의 매형이 도시를 떠나 시골로 놀러 가던 길에 세 개의 돌로 된 "레이 다리"를 보러갔습니다. 소동파는 다리를 발로 차면서 동시에 노래를 불렀습니다. 소동파에게 한 곡을 지어달라는 요청이 들어왔습니다. 진소유는 오랫동안 생각했지만 커플을 만들지 않고 침울하게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쑤샤오메이는 남편의 불행한 얼굴을 보고 무슨 일이 있었는지 알았습니다. 그녀는 물어보고 그것이 커플링에 관한 것임을 깨달았습니다. 그녀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종이에 '추'라는 단어를 써서 가위로 두 조각으로 자릅니다. 진샤오유는 갑자기 '두 개의 산'이라는 단어를 잘라낸다는 뜻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는 혼자 미소를 지으며 나쁘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기사의 제목은 "밝은 빛"으로 진사오유가 명확하게 말할 수는 없지만 지적한 후에도 여전히 이해한다는 의미입니다. 미소 .8. 자신이 선택한 남자를 찾기 위해 수 샤오 메이는 한때 문학적 선택을 통해 남편을 선택했다고합니다. 당시 이 소식이 전해지자 수많은 구혼자들이 몰려들었습니다. 그중 한 명은 오랫동안 여동생을 존경해 온 팡이었는데, 그는 소식을 듣자마자 선택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펜 아래에는 작은 재능이 있고 가슴에는 전략이 없다라는 커플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소동파는 여동생의 쿠데타를보고 매우 불안해했습니다. 팡푸의 부유 한 가족은 기분을 상하게 할 여유가 없었습니다. 옳고 그름을 피하기 위해 그는 여동생의 쿠데타 뒤에 조용히 한 단어를 추가하고 펜의 바닥은 작은 재능, 가슴에는 전략이 없다로 변경했습니다. 송곳니는 그것을 읽고 정말 황홀했고, 그는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쑤동포는 여동생이 단순히 그것을 읽었다는 것을 알고있었습니다. 서둘러 그녀를 막을 변명을 찾아 "내 여동생은 문학적 재능이 조금 있지만 못생기고 얼굴이 길고 이마가 튀어 나와 있습니다. 나를 믿지 않는다면 작년에 사랑병의 눈물이 아직 뺨에 닿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집을 서너 걸음 떠나기 전에 팡은 먼저 화실로 갔다. 팡은 쑤동포가 자신을 속이고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았습니까? 그는 정말 쑤동포가 못생겼다고 생각해서 무뚝뚝하게 떠났다. 꽃향기가 산들바람에 흩날렸다. 해는 지고 나무는 그림자에 가려져 있었고 초승달이 반나절이나 떠 있었다. 노인은 시를 읊으며 흥분한 나머지 소순과 여동생을 불러 세 사람이 돌을 닦고 앉았다. 소순은 "너무 아름다우니 시를 짓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제 노파가 '차갑다'와 '향기롭다'라는 단어를 선택했고, 우리는 각각 두 줄의 시를 불렀으니 이 두 단어를 번갈아 가며 부르자"라고 말했다. 남매.
6. 소시의 시는 삶에 대해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시를 담고 있습니다.
1, 가기 어려운, 당 리바이, 순수한 술의 비용, 금잔, 술 냄비에 10,000 동전, 귀중한 수치의 옥 접시 10,000 위안. 음식 막대기와 잔을 버리고, 먹지도 마시지도 못하고, 단검을 뽑고, 사방을 헛되이 바라본다. 황하를 건너려 하지만 얼음이 건널목을 막고 태항산은 눈으로 덮여 있을 것이다.
낚싯대에 앉아 냇물에 게으르게 기대고 있는데 갑자기 배를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꾼다. 걷기 힘들고, 걷기 힘들고, 많은 길, 오늘은 안전합니다.
언젠가 나는 파도를 타고 구름의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너겠지. 이 시의 첫 네 줄은 이백에 대한 깊은 우정과 천재적인 인재를 버린 것에 대한 아쉬움으로 그를 배웅하기 위해 연회를 열어 비용을 아끼지 않은 친구들에 대한 내용입니다.
'멈추고, 던지고, 당기고, 구'의 네 가지 연속 동작이 내면의 우울함과 감정의 동요를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다음 두 행은 "공허하다"가 뒤따르고 그 앞에 "가기가 힘들다"가 나온다.
시인은 "강을 막은 얼음"과 "눈 덮인 산"을 사용하여 인생길의 어려움과 위험을 비유적인 의미로 상징하고 있습니다. "나는 낚싯대 위에 앉아 냇물에 나른하게 기대어 있다가 문득 작은 배를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꾼다."
시인은 문득 정치적으로 출발은 좋지 않았지만 결국 위대한 업적을 남긴 두 인물, 즉 90세에 판시에서 낚시를 하다가 원나라 왕과 친해진 노상과 당나라에 고용되기 전 해와 달을 항해하는 꿈을 꾸었던 이인이 떠오른다. 이 두 역사적 인물의 경험을 떠올리며 시인은 자신감을 키웠습니다.
"가기가 어렵고, 가기가 어렵고, 길이 많은데, 이제 안전한가?" 루상과 이음의 만남은 분명 미래에 대한 자신감을 높여주지만, 그의 생각이 현재의 현실로 돌아오면 그는 다시 한 번 인생의 길이 어렵다는 것을 느낍니다. 세상을 긍정적으로 활용하려는 그의 강한 욕구는 마침내 다시 한 번 표류의 괴로움을 떨쳐내고 "바람을 타고 파도를 깨고 구름 돛을 곧게 펴고 저 깊고 깊은 바다를 건너자!"라는 강한 자신감과 전망을 노래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그는 비록 앞에는 많은 장애물이 있었지만 언젠가는 종이가 유송에서 말한 것처럼 바람과 파도를 타고 구름 돛을 곧게 펴고 바다를 건너 이상향의 저편에 도달할 것이라고 믿었다.
이러한 감정의 기복을 통해 시인의 원대한 이상적 열망에 어둡고 더러운 정치 현실을 충분히 표현할뿐만 아니라 시인의 내면의 강한 억압, 분노 및 그로 인한 불의를 반영하는 동시에 시인의 고집, 자신감 및 이상에 대한 끈질긴 추구를 강조하고 강력한 정신적 권력의 억압을 없애려는 시인의 시도를 표현합니다. 이 시는 바오자오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주제와 표현은 어렵지만 푸른색이 푸른색보다 낫다.
두 사람의 시는 봉건 통치자들의 재능 억압을 어느 정도 반영하지만, 시대와 시인의 영적 기질로 인해 리의 시는 더 심오하고 강렬하며 동시에 긍정적 인 추구, 낙관적 인 자신감, 이상에 대한 끈질긴 고수의 성격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파오에 비해 시리의 마음 상태가 더 높습니다.
2, 이마가 너무 차가워서 만 손가락이 기꺼이 고개를 숙이고 있습니다. 영혼이 큐피드의 검을 피할 수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폭풍은 조국을 바위처럼 어둠 속에 남겨 두었습니다. 비록 나의 애국심은 조정에서 이해하지 못하지만, 나는 중화민족을 위해 피를 바칠 것이다! 3, 칼날은 매화 향기가 매서운 추위에서 나온다는 뜻으로 칼날은 끊임없이 갈아서 얻어지고, 매화 향기는 그 추운 겨울에서 나온다는 뜻입니다.
유래된 의미는 성공하기 위해서는 모든 일을 열심히 하고 끊임없이 연마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문자 그대로: 칼의 날카로운 모서리는 숫돌을 끊임없이 갈아서 만들어진다. "갈다"라는 단어는 갈고 문지른다는 뜻입니다.
매화의 향기가 매력적인 이유는 다른 꽃들은 모두 겨울에 시드는데 매화만 유독 향기가 좋은 것은 추위를 견디고 끈질긴 생명력으로 겨울을 이겨내기 때문이다. 도덕 : 사람이 자신의 경력에서 무언가를 성취하고 싶다면 모든 종류의 어려운 도전에 맞서고 경험을 풍부하게하고 실제로 능력을 향상시켜 원하는 목표를 달성 할 준비가되어 있어야합니다. 시련과 고난, 심지어 실패를 겪지 않고 성공하는 것만으로는 불가능합니다. 잠시 성공하더라도 오래 가지 못할 것입니다.
4, 인생의 전성기가 더 이상 오지 않고 아침에 일어나기가 어렵습니다. 중년이되면 자신을 격려 할 때입니다. 시간이 지나고 아무도 기다리지 않습니다.
(타오진의 "도원명의 잡시") 사실 도원명은 "인생의 전성기는 다시 오지 않을 것이고, 아침에 일어나기가 어렵고, 제때 격려하는 것이 중요하고, 시간은 아무도 기다리지 않는다!"라는 유명한 대사에서 보듯이 진취성이 부족하지 않았습니다. 출세하려는 그의 야망을 볼 수 있지만 그는 부패한 관리들과 함께있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았습니다. 스스로를 정화하기 위해 그는 '쌀 한 톨도 받지 않는' 독특한 인생의 길을 선택했습니다. "1인치의 시간은 1인치의 금이고, 1인치의 금은 1인치의 시간을 살 수 없다"는 속담이 있듯이 말입니다.
선인들은 "백금이면 좋은 말을 살 수 있고, 천금이면 아름다운 여인을 살 수 있으며, 고관대작을 사면 젊음을 어디서 살 수 있겠는가? "이것은 돈으로 시간과 젊음을 살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제한된 삶에서 평범한 사람들은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위로 올라가고, 시간을 낭비해서는 안되며, 실무자는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개선하고, 시간을 낭비하지 않아야합니다.
5, 황금 옷을 소중히 여기지 말라고 조언하고 젊음을 소중히 여기라고 조언하십시오. 꽃은 똑바로 접을 수 있으며 접을 꽃이 없을 때까지 기다리지 마십시오.
이 호화로운 가운을 소중히 여기지 말라고 조언합니다. 나는 당신이 당신의 젊음을 소중히 여기라고 조언합니다. 꽃이있을 때 적절한시기에 접을 수 있도록주의하고 꽃이 사라질 때 빈 가지를 접지 마십시오.
이 제목인 당나라 시전(唐詩全)의 작자는 익명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 시의 의미는 비교적 단순하며,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젊음을 놓치지 말아야 한다는 점을 반복해서 강조하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젊음과 사랑에 대한 대담한 노래이자 열정에 대한 솔직한 표현입니다. 하지만 그 이면에는 여전히 '시간을 소중히'라는 주제가 있습니다.
"제때, 손톱을 열고, 고정된 식물을 움직여 시원한 전복고래의 상태를 바꾸자"는 목적이 약해 보인다면, "시간을 소중히"라면 감동과 호기심을 불러일으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