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외로움, 고립, 지루함에 관한 시 1.
외로움, 고립, 지루함에 관한 시 1.
우리말 해석: 가을밤에 절에 백발이 성성한 채 슬픔에 잠겨 홀로 앉아 있으니, 거의 두 탁자나 되는 가을밤의 빈강좌. 산의 야생 열매는 가을비에 떨어지고 풀숲의 벌레들은 빛에 속삭이고 있습니다. 내 머리의 회색 머리카락은 항상 검게 변하기 어렵고 연금술의 비약은 아직 만들어지지 않았습니다. 노화 질병을 없애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불멸자가되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나는 울창한 대나무에 홀로 기대어 류트를 연주하며 콧노래를 흥얼거렸다. 그 소리가 너무 부드러워 내 파트너인 밝은 달을 제외하고는 아무도 들을 수 없었다. --당나라 시대: 왕위의 대나무집
원어 해석: 한적한 대나무 숲에 홀로 앉아, 나는 때론 피리를 불고, 때론 휘파람을 불었다. 정글의 누가 내가 여기 있다는 걸 알까요? 밝은 달만이 조용히 제 곁을 지켜줍니다.
3. 혼자 누워 손가락을 꺾을 정도로 지루해. 다른 한 편, 복숭아꽃과 버드나무 밴스를 기억해.
청나라 시조:날란 세이데 "보살 오랑캐 - 창문을 두드리는 새 찬 중국 술"
번역:사랑에 대한 그리움이 넘쳐나고 베개에 혼자 누워 자는 것은 더욱 지겨운 일입니다. 눈 깜짝할 사이에 좋은 시절은 사라졌습니다. 처음 당신을 떠났을 때 수천 그루의 복숭아 버드나무의 이미지가 아직도 기억납니다. 그 모든 것이 얼마나 그리웠고 우울했는지.
4. 저녁바람이 꽃방울을 흔든다. 사람들이 비산각에 있다. 슬픔은 견딜 수 없다. 그런 다음 봄비 소리가 더욱 섞여 있습니다. 흔적이 없으면 분위기가 흥미롭지 않고 누가 감상적이라고 말합니까? 꿈은 불분명하고 왜 깨어나는지 귀찮게합니다. --청나라 시대:날란 세이데의 '태창시(太昌詩)'에 나오는 구절로, 저녁에 바람이 와서 꽃방울을 흔든다.
고사성어 해석:저녁 바람이 오면 꽃을 지키는 종을 부는 것이다. 비산각에는 이 종소리를 듣지 못하는 슬픈 사람들이 가득하고, 봄비 소리까지 얽혀서 더더욱 슬프다. 당신은 어디에도없고, 나는 지루하고, 나를 걱정하는 누구에게도 말할 수 없습니다. 꿈조차도 항상 흐릿한데 왜 일찍 일어날까요?
5, 노란 매화 계절 집 비, 풀 연못에는 개구리가 가득합니다. 시간은 자정을 지났고 초대 손님은 아직 오지 않았고 나는 지루하고 부드럽게 체스 조각을 두드리며 불이 켜진 기름 램프의 심지를 덩어리와 돌기로 흔들고 있습니다. --노래:자오시슈의 <손님> 중에서
원어 해석:매화 황무지, 집들은 비에 가려져 있고 풀숲 연못 가장자리에는 개구리들의 합창이 들린다. 자정이 지났지만 초대받은 손님은 아직 도착하지 않았습니다. 석유 램프에 불을 붙이면서 지루한 마음에 심지를 두드리며 심지의 매듭을 뜯어냈습니다.
2. 외로움이나 지루함에 관한 옛 시가 있나요?
맷강 입술
(리칭자오)
외로운 내실,
마음은 슬픔으로 가득하네.
봄을 간직하고,
언제 비는 내릴까?
울타리에 기대어,
기분이 안 좋아!
사람들은 어디 있죠?
하늘마저 무너지고 있어
돌아가는 길을 봐.
칭이거위
(리칭자오)
링아오각,
카오스산맥의 예핑은 연기로 가득합니다.
연기는 매우 희박하고,
닭이 울다가 돌아오면,
해질 무렵에 뿔소리가 들린다.
향기는 여운이 남고,
서풍은 플라타너스가 떨어지도록 재촉한다.
플라타너스는 떨어지고,
다시 가을이 왔네,
아직도 쓸쓸하네.
무릉의 봄
(리칭자오)
바람이 먼지를 멈추고 향기로운 꽃이 피었다.
밤에 머리를 빗는 것이 피곤하다.
사물은 모든 것이 아니라 사람이다
말하고 싶을 때 눈물이 먼저 흐른다.
솽스촨은 여전히 좋다고 하는데,
또 경선을 판다.
솽시에서 노를 젓게 될까 봐 두렵다
마음이 많이 움직이지 않는다.
느린 소리
(리칭자오)
찾고,
차갑고 맑고,
슬프고 슬프다.
날씨가 따뜻하고 추울 때
관심을 불러일으키기가 가장 어렵다.
술 세 잔과 가벼운 와인 두 잔,
왜 늦고 서둘러 오는 그를 반대합니까?
기러기도 지나갔고,
슬프다,
오래된 지인.
노란 꽃들이 여기저기 쌓여 있다.
왜소하고 상처투성이인 꽃들,
이제 누가 꺾을 수 있을까?
창문을 바라보며
어떻게 어두워질 수 있을까?
인더스 강은 해질녘에 더 이슬비가 내립니다.
점점이 흩어져 있습니다.
이 시간,
이 얼마나 슬픈 문구인가!
빗속에서 울리는 종소리
(류용)
추위와 슬픔
예, 창팅은 늦었고,
소나기는 멈추기 시작했다.
모두가 감정 없이 술을 마시고,
그리움,
란저우가 흥분했다.
손을 잡고 눈물을 흘리며 서로를 바라보는데
나는 말문이 막히고 목이 메었다.
수천 마일을 여행하면서 생각해보니,
황혼은 창백하고 하늘은 광활했다.
태초부터 사랑은 이별이 아프고,
청명절처럼 추운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오늘 밤 나는 어디에서 깨어날까,
버드나무 둑, 풍소, 저물어가는 달..
수년이 지나면 좋은 시간, 좋은 장면이 될 것이다.
수천 가지 풍습이 있고,
누구와 이야기해야 할까.
빗속에서 울리는 종소리
(류용)
춥고 슬프다
예, 갈아입을 시간이 늦었고
소나기도 그치기 시작했다.
모두가 감정 없이 술을 마시고,
그리움,
란저우가 흥분했다.
손을 잡고 눈물을 흘리며 서로를 바라보는데
나는 말문이 막히고 목이 메었다.
수천 마일을 여행하면서 생각해보니,
황혼은 창백하고 하늘은 광활했다.
태초부터 사랑은 이별이 아프고,
청명절처럼 추운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오늘 밤 나는 어디에서 깨어날까,
버드나무 둑, 풍소, 저물어가는 달..
수년이 지나면 좋은 시간, 좋은 장면이 될 것이다.
수천 가지 관습이 있고,
누구와 이야기해야 할까.
3. 서정적인 시, 너무 지루하고 외롭다.
1, 노래:손추 "강오랑캐 추분"
사랑이 있으면 하늘은 늙고, 금지하기 어렵다.
오래된 사랑은 꿈과 같아서 흔적을 찾을 수 없네.
하늘도 지각이 있다면 인간처럼 늙어갈 것이고, 숨겨진 미움은 언제나 제거될 것이다. 우울은 한때 행복했던 장면을 기억합니다. 깨어나면 어디에서 찾을 수 있을까요?
2. 송나라: 리칭자오, '샤오를 기억하는 불사조 테라스'.
건물 앞의 흐르는 물만이 나를 기억하고 하루 종일 나를 바라보아야 한다.
연인이 떠난다는 생각에 텅 빈 건물에 홀로 남겨진다. 건물 앞의 흐르는 물만이 나를 애지중지하며 하루 종일 내 시선을 비춰줄 것이다.
3. 노래:얀슈 '너구리 강 모래, 새로운 말과 술 한 잔'
할 일도 없고, 꽃이 피고 지고, 데자뷰 제비가 돌아온다. 작은 정원의 향기로운 길을 홀로 거닐다.
꽃은 언제나 떨어지고, 사람은 무기력해진다. 오랫동안 서로를 알고 지내던 봄 제비들이 돌아와 향기로운 길 위를 홀로 헤매고 있다.
4. 노래:류용 "매미를 주문하는 율림"
이번 남쪽으로의 귀환을 생각하면이 여행은 수천 마일 떨어진 다른 길이며 안개가 자욱하고 밤하늘은 밤 안개 이불입니다.
길은 먼 길이라 생각하니, 수천 리의 연기와 파도, 저녁 안개가 남쪽 하늘을 덮고 있어 깊고 광활하여 끝이 어디인지 모르네
5. 당나라:류의 봄 불평
창밖으로 해가 밝게 비치고, 황혼이 서서히 다가오는데, 장엄한 집을 가두고 아무도 내 슬픈 눈물을 보지 않네
.
마당은 외롭고 봄은 죽어 가고 배꽃은 떨어지고 문은 닫힙니다. 거즈 창문 밖으로 해가 서서히 지고 황혼이 내리고 궁궐 문은 닫히고 아무도 내 슬픈 눈물을 보지 못하네. 외로운 안뜰의 봄은 거의 끝나가고 배꽃이 땅에 떨어지고 안뜰 문은 닫혀 있습니다.
4. 외로움과 공허함을 묘사한 옛 문장
[1], 마침내 강남의 연기와 비가 세상을 덮었다. 중국의 화려함도 한낱 연극에 불과하고 산과 강은 영원히 침묵한다.
[2], 돈 공 공덕, 나는 당신의 평생을 묻었습니다, 절묘한 나라, 우스꽝 스럽지만 왕의 삶은 없습니다. [3], 한때 이곳에서 놀았던 봉황은 이곳의 이름을 따서 이곳의 이름을 따서 약속없이 떠났고 밤새도록 기다렸다. 그때부터 강 이남과 강 이북, 만리 밖에서 울었다.
[4], 아름다움의 눈물, 영웅의 죽음, 지상의 많은 고통을 애도합니다. 산과 강은 항상 침묵하는데 어떻게 행복할 수 있습니까?
[5], 바람과 화려 함은 빠른 모래를 가리키고 노년은 시간입니다. [6], 밤비는 하늘을 파랗게 물들인다.
어떤 사람들은 몸짓 없이도 놀라움을 만들어낸다. [7], 로즈우드는 나가지 않았고 나는 떠나지 않았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8], 긴 세월을 한숨 쉬는 사람. [9], 번영과 슬픔으로 가득 찬 새벽의 차가운 광대, 구부러진 눈썹, 운명, 과거가 되십시오.
[10], 붉은 먼지가 수선하기 시작했고, 경계가없는 산과 강이 있습니다. 직면하기 시작하고, 악몽을 부수고, 인생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11], 강남 스타일, 천수비청, 천자오의 몸에 대한 소원. [12], 산과 강이 만나 당신을 위해 미소 짓는다.
[13], 울퉁불퉁해도 후회는 없다. [14], 지나간 세월, 눈 깜박임, 서두름, 희미한 슬픔으로 덮여 있네.
[15], 꽃의 세월에 덮여 금방 지나가고, 공백으로 덮여 있습니다. [16], 나는 여전히 저편에서 당신을 지키고 있습니다.
[17], 그 번영의 가을은 결국 과거가 될 것입니다, 실망하지 마세요, 평범함이 가장 아름답습니다. [18], 당신의 여정, 내 옛날을 보지 마십시오.
[19], 울 때 긴 노래, 이루어질 수없는 약속, 인생에서 가장 깊은 사랑, 결국 구름으로 흩어져. [20] 그리고 당신은 함께 하늘을 걷고 사방에 꽃을 봅니다.
[21], 나는 젊다, 나는 젊다. [22] 그해 그 달에 수양버들과 보라색 낯선 사람들이 동쪽 도시를 공포에 떨게 했던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23], 광활한 땅이 칼에 찢어졌으니 번영은 어디로 갔나? [24], 노래를 보내려면 노래의 끝을 묻지 마십시오.
[25], 연기를 흩뜨린 사람, 수직과 수평을 흩뜨린 사람; 현이 끊어지는 것을 듣고 삼천 개의 열광을 깨뜨립니다. [26], 산들 바람이 젖고 차 연기가 불고 있습니다.
옛 꿈을 되살려 고인이 가셨네. [27] 불에 물든 단풍 숲, 호수의 달, 건물에 긴 노래.
해마다 꽃과 달 앞에 향기로운 술 한잔. 붉은 연꽃이 떨어지는 물, 유청만이 들었지만 상황은 여전히 동일합니다.
[28], 유주는 불사조 투어를 기억했고, 사람들은 건물로 가고, 물은 건물로갑니다. [29] 그는 웃으며 몇 년 동안 자신을 파괴했습니다.
[30] 여전히 조용히이 장면, 번영 불꽃 놀이를 분쇄하는 차를 마실 수 있습니다. [31], 붉은 먼지와 화려 함은 덧없습니다.
[32] 나는 내가 아니다. 돌아서서 걸어가는 것은 쑤저우의 내가 아니다. [33], 몇 번의 한숨, 몇 세대의 슬픔과 기쁨, 극도로 우스꽝스러운 내 인생.
[34] 한순간의 꿈을 꾸고 물가로 돌아와 보름달로 피어나는 불꽃놀이를 보았다. [35] 지상의 삶은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가는 눈 깜빡임과 같습니다.
그러나 나는 당신이 말한 것을 기억할 만큼 오래 살았습니다. [36]안개가 걷히고 눈을 떴을 때, 나는 마침내 천 개의 돛의 침묵이라는 진실을 보았습니다.
[37]종이가 조금 닳고 흐려졌어요. 하지만 모든 스케치, 모든 흔적에는 수천 년에 걸친 갈망이 기록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삶의 양 끝에서 우리는 서로의 해안에 서 있습니다. [39], 그 끝은 물과 같아서 말 한마디를 기다리며 다음 만남을 기다립니다.
[40], 낡고 한정된 시공간을 붙들고 어느새 시간의 끝으로 [41], 사람들은 거울을 통해 볼 수 없지만 세상에는 내 순간과 같은 수백만 년이 있습니다. [42], 술자리에서 서로 만나는 것은 옛 운명, 바람과 비, 어디로든 표류하는 것입니다.
[43], 무, 무한, 한 번 만나면 잊을 수 없습니다. 주인을 만나면 모르겠다, 미소를 짓고 무엇이 잘못 되었습니까?
[44], 내 세대에서 벗어난 세상은 정글의 세월을 상기시켜주고, 이야기하고 웃고, 술 취한 삶을 살 수 없습니다. [45], 이익과 손실, 슬픔과 불만이 있습니다. 오늘은 와인이 있고 내일은 술에 취합니다.
[46] 이런 종류의 사랑이 열매를 맺지 못할 것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지만 내 영혼을 위로합니다! [47], 그날 해와 달, 끊임없는 침묵, 푸른 산과 푸른 물, 대대로; 내 마음처럼, 당신은 결코 떠나지 않고 변하지 않습니다.
[48] 그냥 놓아두면 산과 강은 다시는 만나지 않을 것입니다. [49], 사람과 하늘은 공허하니, 왜 서로를 잊고, 왜 웃고 놀라는가.
[50], 돌아보지 않고, 왜 잊지 않는가. 기회가 없으니 저주할 필요가 없다.
오늘은 모든 것이 물과 같습니다. 내일 밤이면 당신은 낯선 사람이 됩니다.
[51], 만날 기회가 있고, 만날 기회가없고, 하늘이 한계이며, 서로를 기억하고 싶습니다. 서로를 아는 것은 운이 좋지만 함께있는 것은 운이 좋지 않고 바다는 넓고 달은 밝고 하늘은 길다.
[52], 만나기에는 너무 늦었고 사랑에 빠지기에는 너무 느립니다. 나는 들어왔다 나갔다. 나는 너무 멀어요. 모임이 끝나면 해변에 가도 될까요 [53]. 춥고 나는 늙었고 삶의 변덕이 나를 울게 만듭니다. 너무 슬퍼서 마음이 텅 비었습니다. 나는 새벽까지 그것을 놓을 수없고, 눈물을 비추고, 말리고, 베개 위에서 망설입니다 [54]. [56], 내가 먼저 말을 걸었더라면 하루가 달라졌을까 [57], 전생의 인연이었을 수도 있고, 다음 생의 운명이었을 수도 있습니다. 현생에서의 만남은 무익한 적대감만 더할 뿐이다[58], 인간은 사랑의 절반보다 더 깊다.
바다는 여전히 제한되어 있고 아카시아는 무한합니다. [59], 술 취한 눈이 쌍으로 남을 바라보고, [60], 몰래 아카시아 눈물을 연주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61], 천리를 아는 방법, 같은 방법? 매화를 끝까지 찾고 돌아 오지 않았다 [62], 기사도는 가볍게 결혼해서는 안되며, 아름다움은 가볍게 동맹을 맺어서는 안되며, 빛이 내 죽음이되지 않도록하십시오. [63], 사람들은 다르게 변하고, 오늘은 과거와 같지 않고, 가을은 늙고, 사람들은 얇게 비어 있습니다.
[64], 램프의 그늘에서 하늘은 여전히 차갑고 꿈에서 물은 여전히 차갑고 건물 밖의 비단과 대나무는 부드럽게 노래하고 산 밖의 산 밖 사람들은 아직 기러기에게 돌아 오지 않았습니다. 너무 일찍 뒤돌아보고 사천의 뜨거운 눈물 [65]의 거문고를 연주하는 것을 잊고 어깨 너머로 떨어진 꽃을 바스락 거립니다. 피리와 차가운 창문의 그늘에 강 [66]은 어디에 있습니까? 내게 눈물을 주면 그대 마음속의 모든 바다를 볼 수 있으리 [67]. 가을이 지나고 가을이 지나고 세대가 세대를 만나고 떠나고, 한 사람은 기뻐하고 한 사람은 슬퍼하고, 한 사람은 긴 의자에 누워, 한 사람은 삶과 꿈에서 지인을 찾고 있습니다. 그는 잠시 동안 알고, 잠시 동안 놀고, 잠시 동안 노래 할 것입니다. [68]차라리 우리가 서로를 아끼지 않았으면 좋겠고, 서로를 잊은 적이 없었으면 좋겠어요.
[69] 정글의 꿈, 백 송이 꽃, 사람들이 왔다 갔다하며 분주합니다. [70] 나는 한때 내 손에 잡았던 부진한 세월과 한때 찬란했던 장후가 그리워지기 시작했다.
- 그리고 사랑하고 미워했던 사람들. [71] 나는 강 건너편에 있고, 감시자들은 돌아올 희망도 없이 돌아왔다.
[72], 네 인생의 봄과 가을을 평화롭게 보내라. 알아요.
[73], 달빛의 엄숙함도, 음악의 영혼도, 아무리 외롭고 넓게 펼쳐져 있어도 [74] 모두 덧없는 환상일 뿐, 영원히 지속될 수 없네.
5. 인생의 외로움과 공허함을 표현한 고대의 시들.
1, '강설' 당나라:유종원
저 산 위에는 새가 날지 않고, 저 길에는 아무도 보이지 않는다.
강에 작은 배를 띄우고, 그물망 나방을 탄 어부, 얼음과 눈의 공격을 두려워하지 않고 홀로 낚시를 한다.
번역
산새는 모두 멸종했고, 모든 길에는 사람의 흔적도 없다.
강에 홀로 선 어부는 모자를 쓰고 얼음과 눈을 두려워하지 않고 홀로 낚시를 한다.
2. 밝은 문당시대에 혼자 술을 마시는 네 가지 노래:이백
꽃은 술 항아리 아래 있고, 친구는 없고, 혼자 술을 마신다.
잔을 들어 밝은 달을 불러 그림자를 드리우니, 우리 셋이 되네. 밝은 달은 술 마시는 법을 모르고, 그 앞에 그림자를 드리운다.
나는 그들과 어울려 봄의 기쁨을 만끽해야 했다. 내가 부른 노래는 밝고 방황했고, 나는 표류하기 전에 그림자에 맞춰 춤을 췄다. 깨어 있을 때는 함께 기뻐하고 취해 있을 때는 각자의 길을 갔다. 은하수처럼 우정의 아픔을 잊고 영원히 그들과 함께하고 싶었다.
번역
꽃들 사이에 좋은 술 한 주전자를 놓고 서로 모르는 사이에 혼자 마신다.
달이 마시도록 잔을 들어 * * *, 그리고 자신의 모습을 정확히 세 사람으로 초대하십시오. 달은 마시는 것을 모르고, 그림자는 헛된 후에 헛된 것입니다.
당분간 밝은 달의 그림자와 함께 봄 밤은이 기회를 먹고 마셔야합니다. 나는 노래하고, 달은 방황하고, 춤을 추고, 그림자는 앞뒤로 떠다닌다. 깨어 있을 땐 함께 놀고 취하면 각자의 길을 가자. 영원히 자유롭게 떠돌다가 끝없는 하늘의 강에서 너를 만나고 싶다.
3, '부시지매' 송나라:루유
다리 너머 다리, 매화 외로운 꽃 외로운 꽃, 어찌하랴. 황혼이 내리고, 매화는 이미 지쳐서 아무것도 할 수 없지만 폭풍우를 견딜 수 있습니다. 매화는 꽃을 피우기 위해 경쟁하고 싶지 않으며 꽃의 부러움과 거부는 상관하지 않습니다. 가을이 지나 흙이 되어 먼지가 되어도 매화는 언제나 그랬던 것처럼 그 향기를 계속 발산합니다.
기둥 밖 부서진 다리 옆, 매화는 누가 시키지도 않았는데 홀로 꽃을 피운다. 황혼이 내릴 무렵, 매화는 비바람에 황폐화될 수밖에 없는 무기력하고 슬픈 존재입니다. 매화는 호감을 얻기 위해 경쟁하지 않고 질투와 거절의 꽃을 신경 쓰지 않습니다. 시들고 진흙으로 부서져 먼지가 되어도 매화는 언제나처럼 은은한 향기를 뿜어냅니다.
4, "황희연 달팽이 작품을 만들지 마라" 저자:수
구부러진 갈고리달이 희박한 플라타너스 나무에 걸려 있고, 늦은 밤 물시계 물방울이 뚝뚝 떨어지고 있다. 그대 외로운 그림자, 안개 자욱한 외로운 무지개 그림자를 누가 보나.
밤이 되면 갑자기 겁이 나서 날아갔다가 다시 돌아오기를 반복했지만, 그 무한한 속마음을 아무도 이해하지 못했다. 그것은 차가운 나뭇가지 사이를 계속 헤매었지만 그 어느 곳에도 앉기를 거부하고 마침내 차가운 얕은 곳에 홀로 착륙했습니다.
번역
밤이 깊어가는 소리, 플라타너스 나무 꼭대기에는 휘어진 달이 걸려 있다. 외로운 사람이 외로운 기러기처럼 혼자 오가는 모습을 누가 보았을까? 나는 갑자기 깜짝 놀라 뒤를 돌아보며 원망했지만 아무도 몰랐다. 차가운 나뭇가지를 모두 꺾으며 모래톱에서 외로움과 추위를 견디며 살기를 거부했다.
5.5.5세대: 리웨이
달은 외로운 서쪽 날개의 갈고리와 같다. 달은 갈고리 같고, 외로운 플라타너스 나무는 초가을 깊은 뜰에 갇혀 있다. 자르고 자르는 일이 쉽지 않으니, 이것이 이별의 슬픔이다. 평범한 맛이 아닙니다.
번역
고요하고 쓸쓸한 마음으로 나는 텅 빈 서관으로 혼자 천천히 올라갔다. 하늘을 올려다보니 차가운 달만 보였다. 아래를 내려다보니 마당에는 외로운 플라타너스 나무들만 있었고, 깊은 마당은 차갑고 황량한 가을 색으로 뒤덮여 있었다.
그것은 잘리고 또 잘려나간 죽은 나라의 아픔이다. 그 긴 슬픔이 가슴에 얽혀 형언할 수 없는 또 다른 아픔으로 다가왔다.
6. 외로움에 대한 문장, 시, 단락, 기사가 필요합니다.
외로움은 한 사람을위한 난교이고 난교는 여러 사람의 외로움입니다.
외로움은 혼자 있는 사람이고, 외로움은 혼자 있는 사람들의 집단입니다.
명성, 속물근성, 질투, 탐욕, 이기심, 위선
혼자 고독을 즐긴다. 수 세기의 공간으로 확장되면서 세상은 좁아지고, 세상의 짐은 숨이 막힐 지경입니다. 그래서 나는 깊고 푸른 하늘, 깊은 바다, 깊은 영혼, 사물을 초월하는 기쁨, 즉 고독을 갈망합니다.
태양에는 그림자가 없나요? 여름에는 추위가 없나요? 군중 속에 외로움은 없나요?
외로움은 이해받아야 마땅하지만 이해하려 하지 않는 마음이고, 권태는 즐겁게 되고자 하는 텅 빈 마음의 결과이며, 외로움, 즉 인간의 보편적인 따뜻함을 소유하지 못한 것은 외로움이라고 누가 말했는지 모르겠다.
고독은 외로움, 고립, 공허함, 지루함이 아닙니다. 그것은 영적 성취의 영역이며, 생각하는 사람만이 누릴 수 있는 영적 세계의 연옥입니다. 고독을 즐기고 싶으신가요? 먼저 내 마음속에 담긴 정신의 본질을 알아야 합니다. 두개강이 세속적인 산만함으로 가득 차 있으면 공허함과 지루함만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세상의 모든 사람이 고독을 즐길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모든 새는 높이 날고, 외로운 구름은 혼자서 한가롭게 가네." "서리가 내린 밤 강바람 어부는 잠을 걱정한다"는 이백의 외로움을 보여줍니다. 이것이 장자의 외로움이고, 코페르니쿠스도 외롭고, 니체도 외롭습니다. 많은 위인들의 내면은 외롭습니다.
외로움을 견뎌낸다는 것은 사물을 초월하는 일종의 강인함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거리에서, 시끄러운 군중 속에서, 홀로 외로움을 즐길 수 있다면, 그래서 앞에서 쓰러진 타잔이 뒤에서 번성하는 엘크 앞에서 쓰러질 수 있다면, 세상의 구속으로부터 자유로운 정신적 위치를 굳게 잡고 인생의 배를 단단히 잡고 무한한 자유의 왕국으로 항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말을 썼습니다.
1. 외로움은 웃고 난 뒤의 생각이고, 외로움은 달 아래서 방황하는 것이다.
2. 외로움은 끝없는 황홀경을 주는 담배와 같다.
외로움은 시와 같아서 언제나 흥미진진하다.
나는 주변 사람들을 냉정하게 바라보며 웃고 또 웃었다. 히스테리적인 미소, 두 극단의 교차점이었다. 나는 우는 법을 잊고 있었다.
7. 외로움과 지루함을 설명하는 단어
지루함: 의존. 정신적 지지가 없고 흥미로운 것을 찾지 못함.
출처:얀의 시 "한탄과 분노": "슬픔을 가지고 태어났지만 다시 강해져도 소용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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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롭지 않을 외: 의지할 외; 고독할 고: 외롭고 추울 고. 외롭고 추운 것을 뜻합니다. 소외되고 싶지 않거나 어떤 일에 관여하고 싶은 마음을 묘사합니다.
출처: 뤼칭 류량, "후기촌과 가오단중수문지", 2권: "의지가 약하고 자연히 삭제된다. 외롭고 싶지 않다면, 비록 외부의 일이 분명하지만, 그것은 진보를 위한 후퇴이다."
창백하고 맛이 없다:진한 것과는 반대로 얇다. 요리가 맛이 없는 것은 소금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창백하고 맛이 없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또한 글씨가 칙칙하고 맛이 없다고 묘사합니다.
출처:리칭루전, 거울의 꽃 가장자리, 12회: "맛이 없고 밥알처럼 향이 나지 않기 때문에 서민들은 거의 먹지 않는다."
그림자는 그림자로 남는다. 외로움에 대한 은유.
출처: 홍도명원(洪道明元)의 시 "방자공부(方子功夫)의 수필을 미워하지 말라": "홀로 매달린 그림자, 차가운지 따뜻한지 누가 알겠는가."에서 인용.
폭풍우 우울증 우울증:외로움. 바람과 비는 차갑고 쌀쌀한 장면을 연출합니다.
출처:룽 "송산 치무 사원 탁본": "여성 협곡의 유적을 방문하면 바람과 비가 우울하고 과거는 과거에 있으며 현과 노래 소리가 들린다."
지루하고 재미없다: 단조롭다. 단조롭고 흥미롭지 않은 것으로 묘사됨.
출처:마오쩌둥, "당의 팔가닥에 대하여": "그러므로 대중은 그들의 지루한 선전을 환영하지 않으며, 우리는 그런 쓸모없는 선전가들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또 다른 추한 마녀 추:초나라 혜왕; 마녀:마녀 여신. 별거하고 외로운 부부나 연인을 가리킴.
출처:천명유원 "금병의 기록": "외롭고 추워서 북관에서 물러나기 어렵고, 게다가 추한 우는 더 아름답다."
둔한은 낮은 기분과 낮은 정신을 묘사합니다.
출처: 조청쉐친, 붉은 저택의 꿈(31): "왕부인은 바오위가 무기력한 것을 보았고, 어제는 진추시뿐이었다. 그는 너무 지루해했어요."
푸른 등불, 고대 부처, 녹색 기름 램프, 고대 부처. 불교의 고독한 삶에서 차용.
출처: 조청서친의 붉은 저택의 꿈, 118장: "덩칭 고불 옆에 홀로 누워 있는 불쌍한 자수 문녀!"
발자취:발자취. 원래 의미는 황량하고 외로운 곳에서 오랫동안 살다가 갑자기 다른 사람이 찾아와서 기뻐한다는 뜻입니다. 나중에는 종종 희귀한 방문객에 비유되기도 했습니다.
출처:장자 서우귀: "엉겅퀴의 기둥인 은둔자는 거의 스컹크의 길이며, 빈자리에 있을 때 사람의 발자국 소리를 들으면 위안이 된다."
지극히 심심하고 가난하다: 극한, 권태로움: 의지할 데가 없다. 원래의 의미는 형편이 좋지 않고 정신이 절망적이라는 뜻이었습니다. 지금은 할 일이 없고 지루하다는 뜻으로도 쓰인다.
출처: 장자의 시 "아들을 생각하며": "유청의 삶이 지극히 가난하다면 무엇이란 말인가?"
외로움을 소리 없이 묘사합니다.
출처: 우친징 지의 "루린와시", 첫 번째: "잠자던 갈매기와 왜가리가 갑자기 침묵했다."
네 가지가 모두 비어 있다: 고대 인도에서 흙, 물, 불, 바람의 '네 가지' 불교 용어를 가리키는 말입니다. 세상의 모든 것은 공허합니다. 부정적인 생각입니다.
출처: 《42장 20절》: "부처님은 몸 안에 네 가지 큰 몸이 있는데, 각각 이름이 있고 없는 것으로 기억해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지루함:지루하고 흥미롭지 않은 표정. 지루한 것(특히 기사)을 묘사합니다.
출처:루쉰, 지지에팅 기타 에세이(3): "사물과 기사는 흥미롭기 때문에 너무 많이 요약하면 재미없어질까 봐 차라리 문학 편집자가 되고 싶다."
모래를 씹는다는 것은 공허함과 무미건조함을 비유하는 말입니다.
먹는다는 것은 밀랍을 씹는 것과 같으며, 맛이 전혀 없는 밀랍을 먹는 것과 같습니다. 말이나 글이 무미건조하고 맛이 없는 것을 묘사합니다. "웨이통 323131335323635438+03431303 2313635358685 e 5 aeb 931331326232 츄잉 왁스"를 참조하세요.
먹는 것은 밀랍을 씹는 것과 같으며 맛이 전혀 없습니다. 언어나 글이 둔하고 맛이 없다고 묘사합니다.
출처: 라마경, 8권: "수평에 있을 때 그 맛은 식초를 씹는 것과 같다."
마음이 없는 괴로움: 말할 수 없는 괴로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고민이 많다. 공허한 마음과 감성을 묘사합니다. 또한 슬픔을 묘사합니다.
출처:리원구하오 "장생죽해", 접기 1: "모든 종류의 여가를 순식간에 죽인다."
언어가 무미건조하여 말하는 내용이 지루하거나 저속하다는 뜻입니다.
출처:당한유의 '가난을 보내며':"내 얼굴을 혐오스럽게 하고 내 언어를 맛없게 하는 자는 내 아들의 야망이다. 그 이름은 지혜와 가난이다."
발자취:발자취. 원래 뜻은 황량하고 외로운 곳에서 오래 살다가 갑자기 찾아온 남의 방문에 기뻐한다는 뜻이었다. 나중에는 종종 희귀한 방문객에 비유되기도 했습니다.
출처:장자 - 서우귀: "하늘에서 기댄 사람, 엉겅퀴의 기둥은 마치 스컹크의 길과 같아서 빈자리에서 즐거워한다."
만족하고 입양되기를 기대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