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Zeng Lu가 쓴 한문

Zeng Lu가 쓴 한문

1. 왕커쿠안의 중국어 번역

명나라 왕커쿠안의 전기 왕커쿠안(Wang Kekuan, 예의 이름 Deyi)은 기문(Qimen) 출신입니다.

쌍봉라오로에게 교육을 받은 주화는 면자이황 가문의 전기를 받았다. Kekuan이 열 살이었을 때 그의 아버지는 그에게 Shuangfeng 문답을 가르쳤고 그는 곧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사서』를 가져다가 자신의 문장으로 읽고 밤낮으로 암송하며 헌신적이고 남다른 모습을 보였다. 나중에 그는 Fuliang에서 아버지의 교육을 따라 Wu Zhongyuan 밑에서 공부했습니다.

위안타이는 지방고시에 합격해 선발됐다. 그는 과거에 시험을 치르다가 폐위되자 과거에 사임하고 유학에 전념하였다.

『춘추』는 주로 환(桓)나라에 초점을 맞춰 다양한 이론에 대한 폭넓은 연구를 바탕으로 한 권의 책으로 엮은 것이 『춘추경부록』이다. "Yi"에는 "Cheng Zhu Chuanyi Yin Kao"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에는 "Ji Chuan Yin Yi Hui Tong"이 포함됩니다. "Li"에는 "Li Jing Bu Yi"가 포함됩니다.

"개요"에는 "일반적인 예와 차이점 검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 세계에는 경전을 갖고 있는 학자들이 많이 있습니다.

한밤중에 제나라와 황군이 도착했고, 그들의 집과 집, 재산이 모두 불타고 약탈당했다. 바구니와 국자는 계속해서 비어 있어서 만족감을 느낍니다.

홍무 초기에 수도에 부임해 그와 함께 '원나라사'를 공부했다. 책이 완성된 후 그는 관직을 얻었고 오랜 병에서 물러났습니다.

은화를 주고 이순신에게 돌려주세요. 그는 5년 겨울, 예순아홉 살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 "명나라 역사 · 제 282 권 · 전기 170 · 계림 전기 1") 번역 왕커 쿠안, 예명 데이이는 치먼 현 출신이다. (그의) 할아버지 왕화는 솽펑(雙feng) 출신인 라오로(Rao Lu)에게 훈련을 받았고, 성리학의 대가인 황치안(Huang Qian) 선생 면자이(Mian Zhai) 선생으로부터 진정한 유산을 받았습니다.

Wang Kekuan이 열 살이었을 때 그의 아버지는 그에게 Shuangfeng 질문과 답변 책을 가르쳐 주었고 (그는) 항상 그것을 이해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사서』를 꺼내서 즉시 읽을 문장을 정하고 밤낮으로 읽고 공부했습니다. 그의 집중력과 부지런함은 보통 아이들과 달랐습니다.

나중에 그는 아버지를 따라 Fuliang에 가서 우회적으로 Wu Zhong과 함께 공부하면서 그의 야망은 점점 더 깊어졌습니다. 원나라 말 태정기(朝宗期)에 관제에 응시하도록 권유되어 합격하였다.

과거에 응시했을 때 (황제의) 정책 질문에 솔직하게 대답했다는 이유로 해고 당했고 감정적으로 과거 경력을 포기하고 경전 공부에 전념했습니다. 『춘추』는 주로 전해 내려온 환(桓)의 상황을 중심으로 여러 학파의 이론을 폭넓게 연구하고, 그 중에서 선별하여 한 권의 책으로 엮은 『춘추경전부록편집과 촉』이다. ".

"변경의 책"에는 "Cheng Zhu Chuan Yi Yin Kao"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경"에는 "Ji Chuan Yin Yi Hui Tong"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의례서"에는 "의례서 보충자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강무』에는 『공통 사례의 차이 검증』을 썼다.

전국 각지에서 많은 학자들이 그 밑에서 공부했다. Zhizheng 시대에 Qixian과 Huangxian 카운티의 반군이 도착하여 모든 집과 재산이 불에 탔고 약탈되었습니다.

그는 여러 번 음식과 음료를 단절했지만 스스로 만족했습니다. 명나라 홍무 초기에 그는 수도에 고용되어 "원나라 역사"(다른 사람들과 함께)를 편찬했습니다.

책이 완성된 후 (황실이) 관리를 (그에게) 주려고 했으나 그는 늙고 병들었다는 이유로 단호히 거절했다. (황실은) 그에게 은과 기타 선물을 하사하였고, 집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마차와 말을 주었다.

홍우는 5년 겨울, 69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참고 1. 선생님에게서 배우기: 선생님에게서 배웁니다.

'맹자·고자하': "자오(조교)가 주씨를 만나면 거처를 떠날 수 있고, 머물고자 하면 가문으로부터 직업을 물려받게 된다." 『사기·공자 가문』: "공자는 관직이 아니다. 은둔하여 시, 서예, 예악을 실천했는데, 그의 제자들이 널리 퍼져서 뒤처지는 사람이 없었다."

송나라 소식은 『예의, 의로움, 신뢰에 관한 수필』에서 “판치진. 나는 성인에게서 업을 받았지만 여전히 혼란스러워서 이렇게 말했다.” 청나라의 『용서의 주석: 서서성진』: “내가 예닐곱 살 때 그에게서 업을 받았습니다.”

2. 라오로(1193-1264): 소주(蘇州) 위간(현 장시성 만년) 출신. 남송(南宋)의 유명한 성리학자.

예명은 Boyu, 별명은 Zhongyuan, 별명은 Shuangfeng이며 그의 가족은 개인적으로 그에게 Wenyuan이라는 시호를 부여합니다. Rao Lu는 Chai Yuanyu, Chai Zhongxing, Huang Qian 및 Li Yi에게서 차례로 배웠습니다.

위장서원과 동호서원을 여행한 뒤 집으로 돌아와 친구들을 서원으로 불러와 학자들을 모으고 서로 배우게 했다. Shidong Academy가 재건되고 학생들이 모여 강의를했습니다.

그의 학문은 끈기와 자기수양에 중점을 두며 지적인 사색을 우선으로 하고 성실한 실천으로 마무리한다. 멀고 가까운 학자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는 여러 도교 부처의 사신들에게 고용되었으며 Bailudong, Lianxi, Jian'an, Donghu, Xijian 및 Linru 서원의 마스터를 역임했습니다. 경정 원년(1260년)에 적공랑차(縁孔蘭橋)가 소주현(縣州)의 교수로 추천되었다.

『오경강』, 『유멍기문』, 『서명도』 등의 저서이다.

3. Mianzhai의 Huang 가문: Huang Qian (1152-1221), Zhiqing이라는 이름, Mianzhai라는 이름, Huang Yu의 넷째 아들.

남송시대의 유명한 성리학자. 그의 본가는 창러현(長岐縣)이고 민현(현 푸저우시)으로 이사했다.

송나라 춘희(春熙) 2년(1175년), 그의 형이 기주(吉州)에 주둔하여 공업에 종사하다가 유청지(秦智)를 만났다. 청나라의 뛰어난 재능은 책 속에서 주희에게 추천되었다.

눈이 많이 내리고 황천이 충안 우푸리를 방문했는데, 주희는 이미 외출을 했기 때문에 황천은 '소파에 누워서'라고 했다. 두 달 동안 옷을 벗지 마세요." 이듬해 봄, 주희가 돌아왔다.

황첸은 주희를 직접 만나 밤에도 소파를 펴지 않았고, 피곤할 때는 새벽까지 살짝 앉거나 기대기도 했다. Zhu Xi는 "Zhi Qing은 강한 야망과 노력을 갖고 있어 그가 있는 곳에서 매우 유익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춘희(春熙) 9년, 주희(朱熙)는 중노(忠瑞)를 아내로 삼았다. 소서 5년(1194년)에 공랑(帝浪)을 받고 태주(泰州)의 술업을 감독하였다.

Zhulin Jingshe가 세워졌을 때 Zhu Xi는 Huang Qian에게 편지를 보내 "그를 대신하여 강의를 해주세요"와 "의례 책"을 편찬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청원 2년(1196년)에 '의사 공부'가 금지되자 주희는 종당에서 물러나 강의를 계속했다.

Huang Qian은 Jianyang Tanxi에 Tanxi Jingshe를 "설교하고 책을 쓰는 장소"로 지었습니다. Zhu Xi가 Yungu와 Kaoting을 여행 할 때 쉬었던 곳이기도합니다. 이듬해 정(鄭)의 어머니가 걱정이 되어 황건(黃泉)은 복주(富州) 북부 교외 창계령(長治校)에 가서 묘를 짓고 묘에서 설법하니 많은 사람들이 그를 따랐다.

청원 6년(1200년) 3월, 주희(朱熙)가 중병에 걸렸고, 황건(黃保)에게 『예서(禮書)』의 원본을 모아서 보충하라고 명하였다. "여기에 나의 도가 맡긴 것이 있습니다. 나는 후회하지 않습니다." 주희는 병으로 세상을 떠났고, 황건은 3년 동안 애도했다.

가흥 석문 주류창고를 감독하고 '공공 와인을 판매하는 대신 개인 와인을 자신에게 판매하기 위해' 이익자들과 결탁하는 상점 관리들의 행위를 폭로합니다. 가딩 원년(1208년) 황건은 '국력을 강화하고 외세의 침략을 근절'할 것을 제창했다.

그는 장시성 임천종, 장시성 성안종, 안후이성 풍안군 총독을 역임했다. 가딩 8년(1215년), 호북성 한양군은 극심한 가뭄이 닥치자 기근 구제를 위해 벼를 가, 나, 4개로 나누어 7만 돌이 넘는다는 소식을 들었다. C, D 그리고 수만 가구가 살아남았습니다.

가딩 10년(1217)에 안청주로 옮겨와 현과 성의 건설을 직접 감독하고 전쟁과 방어를 준비하며 안청이 금나라의 침략을 받지 않도록 했다. 군인들이여, 물은 당신을 낳은 아버지입니다." 이듬해 그는 장시성 백로동서원에서 강의를 했다.

그는 가정 12년(1219) 10월에 복주로 돌아와 이듬해 관직에 올라 교학에 전념했다. 병으로 사망한 후, 소정 6년(1233), 단평 3년(1236)에 칙령에 의해 문소(文官)라는 시호를 받았다. 2년(1724)에 공자묘(孔子廟)에 참배하고 복서(富越)에 황면채(黃密寧)사를 건립하였다.

그는 『주희성지』, 『면자이문집』, 『서전』, 『이걸』, 『소경의 목적』, 『사서종합해석』, 『사서종합해석』, 의례종합해석' 등 4. 전문화. 2. 『송나라 옥을 얻은 사람』 전문 번역

송나라 남자가 옥 조각을 하나 얻어 제나라 고위관인 자한에게 바쳤다. 존경하지만 지한은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옥을 선물한 사람은 "옥장인에게 보여줬다. 옥장인이 보석이라고 해서 감히 바쳤다"고 말했다. 당신은 옥을 보물로 여긴다." 보물로 여긴다. 옥을 나에게 주면 우리 둘 다 자신의 보물을 잃게 될 것이다. 우리 각자의 보물을 지키는 것이 더 낫다. 지한은 결국 옥을 원하지 않았다." . 그러므로 송나라 장로들은 “지한에게 보물이 없는 것이 아니라 보물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아기에게 백금과 꾀꼬리 중 하나를 선택하라고 하면 반드시 꾀꼬리를 원할 것입니다. 금이 있으면 꾀꼬리를 원할 것입니다. 저속한 사람에게 주면 그는 반드시 백 금을 얻을 것이고, 현인에게 He 가족의 옥과 도덕에 대한 현명한 말을 주면 현명한 사람은 찌꺼기를 보는 사람만이 얻을 것입니다. 지한이 보는 본질은 가장 본질적인 것이다.

지한이 말하는 '보물'은 물질적인 차원을 넘어서는 영적인 보물임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다. 지한의 선량한 도덕적 성품은 평범한 사람들보다 낫다. 저자는 보물에 대한 사람들의 다양한 태도를 비유를 통해 논하며 지한의 고상한 성품과 윤리의식을 강조한다. "는 사람의 지식이 깊을수록 사람의 선택이 더욱 미묘해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기서 지식은 도덕적 수양과 지적 수양을 의미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사람에게는 정신이 있어야합니다. 추구. 성인은 Heshi Bi에서 후자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Daodeyan. 이것은 그의 정신의 고귀함을 반영하는 도덕적 수양을 향상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날 사회에서 일부 부패한 관료들은 지능이 낮고 도덕적 품성이 높으며, 유혹에 저항하지 못하고 물질적 욕망 앞에서 심리적으로 불균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3. 한문 "대도시에서 살기가 쉽지 않다" 번역

장안의 물가는 매우 비싸서 대도시에서 살기가 쉽지 않을 것입니다.

백주가 이런 시를 쓰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가? 내가 전에 말한 것은 단지 어린이 장난일 뿐입니다!

롯데는 처음 승진했지만 아직 명성이 꽃피우지 못했다. 그는 구광에게 시를 썼고, 광은 연극에서 “장안은 비싸고 살기 힘들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는 원래의 풀구름을 읽었다: “들불이 다 태울 수는 없느니라, 봄바람이 다시 분다.” “이런 말이 있는데 왜 살기 힘드냐?” /p>

시인은 16세에 시험을 보기 위해 장안에 가서 유명한 시인 고광을 만났다. Gu Kuang은 "Bai Juyi"라는 세 단어를 보고 유머러스하게 말했습니다. "Chang'an의 물가는 매우 비싸서 Bai Juyi에게는 쉽지 않을 것입니다!" 들불은 ​​꺼지지 않는데 봄바람이 불어 다시 자라난다"고 놀라서 금세 어조를 바꾸며 엄숙하게 말했다: "백거이가 이런 시를 쓰는 것은 쉽구나!" Bai Juyi! 시가 유명해졌습니다. 4. 고년동은 인본주의 한문 번역가이다

젊은 스승 고년동은 집에 있을 때 하월 교외를 혼자 거닐며 강변 버드나무 그늘에서 시원함을 즐기고 있었다. 한 남자가 토기를 들고 제방 바닥에 도착했으나 계속해서 일어나지 못했다. 그는 대중에게 수레를 끌라고 호소했다. 석현군 대장 장개(張甲)가 도착하자 “이 공작이 무슨 일이냐?”며 놀라서 말했다. 공작은 웃으며 떠났다.

고관은 하인들을 보내 공작을 기다리게 했다. 공작과 아이들도 강에서 목욕을 하고, 공작을 불러 등을 씻겨 달라고 부탁했다. 그의 집이 있는 고위 대신 중 한 명이 미소를 지으며 공작을 가리키며 말했다. "하인은 물 속에 무릎을 꿇고 감사 인사를 했고, 왕자도 물 속에서 대답했습니다.

——고년동이 젊은 스승으로 집에 살던 시절, 여름 교외를 혼자 거닐며 둑 옆 버드나무 그늘에서 시원함을 즐기던 중, 한 남자가 삽을 밀고 있는 것을 보았다. 그는 도자기를 실은 수레를 강둑 위로 밀어 올리지 않고 여러 번 밀어 올렸고 Gao Niandong에게 수레를 끌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때 차차현 대장 장개이(張甲)가 와서 깜짝 놀랐다. “그렇게 높은 지위에 있는 사람이 왜 그런 짓을 하겠느냐?” 고변동이 웃으며 떠났다.

고위 관리가 하인을 보내 고니안동을 방문했는데, 하인도 아이들과 함께 강에서 목욕을 하고 있었고, 하인도 내려가서 등을 쓰다듬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또 가오니안동에게 집이 어디냐고 묻자 아이는 웃으며 가오니안둥을 가리키며 "여기다"라고 말했다. 경찰관은 너무 겁에 질려 물 속에 무릎을 꿇고 사과했고, 가오니안동 역시 그에게 대답했다. 물. 5. You Zhonghong의 한문 번역 및 연습 문제

참고 번역 자료 : Zizheng이라는 이름의 You Zhonghong (1138-1215), 사후 Zhong이라는 이름이 Nanchong에서 태어났습니다.

1175년(소종 춘희 2년)에 진사(現師)로 봉여되었고, 관견은 재상 이창도의 총애를 받아 조(趙)에게 추천되었다. 루유는 요새화 사무총장을 맡는다. Zhao Ruyu도 그를 높이 평가하며 그를 "용서하고 지식이 풍부한 사람"이라고 불렀습니다.

조여옥이 재상이 되기 위해 조정에 돌아온 후, 유중홍 역시 교장의 추천을 받아 조정에 합류하게 되었고, 문곡정에 관리로 임명되었다. Zhao Ruyu는 구타를 당하고 법정을 떠난 후 쓰촨으로 돌아와 Lizhou Road로 이송되어 일부 징역형을 선고 받았습니다.

베이징에서 유중홍의 공식 직위는 장관급이 아니고, 지방에서는 도로급 부서 간부일 뿐이라는 걸 알 수 있죠? quot; "큰 숭배"와 "정치 참여"에 대한 이론은 순전히 거짓입니다. Jingren이라는 이름, Kezhai라는 별명, 사후 칭호 Qingxian.

그는 부지런하고 학구적이어서 1221년(송 영종 가정 14년)에 유광조에게 사사했고, 1239년(송 영종 3년)에 대리의 학사가 되었다. 가희(嘉熙)가 추밀원을 맺고, 같은 해(춘유 5년) 8월에 단명(端命)의 총각으로 임명되었다. 궁은 죽을 때까지 '총리' 자리를 지켰다. 그는 고위 관리가 된 후 한때 그의 사당이 있던 절강성 덕청현 신시진에 정착했다. You Zhonghong과 그의 아들의 업적. You Zhonghong의 공식 지위는 그의 아들만큼 높지는 않지만 그의 용기와 용기는 그의 아들보다 훨씬 뛰어납니다. 요새화를 하면서 동만의 군대가 건웨이를 침략하여 송나라 사람들을 포로로 잡았고, 송나라는 군대를 보내 공격을 준비하고 있었는데, 유중홍은 그에게 말의 대가를 치르고 혼자 가라고 요청했습니다. , 전쟁은 옥과 비단으로 바뀌었고 You Zhonghong은 항복을 받아들이고 그 이후로 유명해졌고 청두 사령관 Yang Fu의 참모로 옮겨졌습니다.

그는 양푸에게 곧 제거될 병사들을 농사에 활용하자고 제안했다. 이는 퇴역을 앞둔 군인들을 재정착시키고, 국민의 세금을 줄여줄 뿐 아니라, 버려진 땅을 활용하는 그야말로 '일석이조'다.

소희는 4년 만에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에 입국했는데, 이때는 한위가 성리학을 거부하고 조약위를 공격하던 때였다. 총리 류정(劉政), 성리학자 주희(朱熙), 황도(黃村) 충고자가 모두 법정을 떠났다.

유중홍은 화를 내며 “폐하께서 거처를 걱정하실 때 중서에서는 황실 승인 수를 발행할 수 없습니다. 총리가 어제 정정을 떠났는데도 없이 떠났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항의관 황두(黃村)가 떠났으나 중서(忠與)가 떠나고 나서 그 길을 따르지 아니하였느니라. 총리를 포기하지 않고, 관료들을 훈계하고, 관료들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나는 시진핑에게 가장 많은 것을 돌려주고 싶고 악당이 그의 야망을 갖도록하지 않았습니다.” 자신의 뜻과 얼굴을 거스르고 닝종과 한웨이에게 직접 고개를 겨누는 것은 참으로 누구도 할 수 없는 일이다. '청원당 금지' 이후 당원에 포함돼 타격을 입었고, 쓰촨으로 돌아와 현부부에서 복무했으며, 종종 현부부사 우희에게 불순종했다.

무희가 모반을 일으키자 현부부 관리 설복도 남충으로 돌아왔고, 현부 사절 성송도 남충으로 왔고, 유충지는 총리도 난충에 왔습니다. You Zhonghong은 "당신은 Kaixi와 Dingmao의 첫 번째 달에 사망했습니다"라고 적힌 사건 소책자를 가리키며 Xue Fu에게 말했습니다. 나는 태양이 나를 강제로 죽게 하면 날짜를 기입하겠다고 가족에게 약속했습니다.

You Zhonghong은 다시 Xue Fu에게 말했습니다. 나는 Yang Fu에게 도둑을 처벌하도록 설득하기 위해 글을 썼지 만 Yang Fu는 내가 그것에 대해 논의 할 필요가 없습니다. Cheng Song이 나를 이용할 의향이 있다면 나는 내 누적 급여 20,000위안을 사용하여 군인들에게 보상하고 그를 청두로 호위할 것입니다.

그 결과 청송은 아랑곳하지 않고 떠났다. You Zhonghong은 그의 아들 You Si를 다시 보내 Liu Chongzhi에게 도둑을 처벌하는 공의를 말했지만 Chongzhi는 듣지 않았습니다.

이는 You Zhonghong이 위에서 언급 한 아이디어와 활동으로 이어진 특별한 용기와 용기를 보여줍니다. 당시 You Zhonghong이 Lu보다 높은 지역 관리의 권력을 가지고 있었다면 Wu Xi를 패배시키는 데 큰 공헌을 한 것은 An Bing과 Yang Juyuan의 것이 아닐 것입니다.

당신은 중중 출신의 진사였기 때문에 공직 생활이 순조로웠고, 우공의 작위를 아무런 차질 없이 수여받았습니다. 이 기간 동안 리종에게 영학에 관해 이야기하고, 왕의 원칙에 대해 논의하고, 그에게 친유교적이며 훈계에 순종하고, 공경하고 절제하며, 절도와 사랑을 실천하고, 재능과 원칙을 선택하도록 조언하는 것 외에, 특별한 정치적 성과는 말할 것도 없었다.

그러나 유시(宇宙) 재위 기간은 남송(南宋)이 부흥하던 시기였고, 입종은 통치를 추구하며 성리학의 위상을 확립했다. Fan Zhong, Zhen Dexiu, Wei Liaoweng, Zhao Kui, Yu [Wang Jie] 등과 같은 많은 재능있는 사람들과 파티 금지로 영향을받은 사람들이 법정에 들어와서 직책을 맡았습니다. 이 기간.

따라서 유시는 궁정에서 의인으로 불리며, 남송의 양성안(楊聖庵)에 의해 '촉사사현재' 중 한 명으로 칭송받았다. 당신의 아버지와 아들은 난충에서 인성철학을 개척했습니다.

성리학은 북송에서 유래했다. 남송의 주희는 성리학의 대가로서 객관적 이상주의 성리학 철학의 체계를 확립했다. You Zhonghong은 법정에 들어갔을 때 Zhao Ruyu를 도와 전략을 세웠으며 "자주 Zhu Xi에게 강의"했습니다.

그 결과 유중홍은 주희의 성리학적 사상을 받아들였다. 주희도 유중홍을 사천의 이상한 학자라고 불렀다. Zhu Xi가 법원에서 추방되었을 때 그는 이에 반대하는 편지를 썼고 Zhu Xi를 "극단적으로 반환"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이후 유중홍은 '유사 연구'로 분류돼 공격을 받았다. 유광주는 사망 후 자신의 무덤을 이렇게 표현했다. “와! 청원당원들이 공의 묘를 찾았다”

“유시의 학문관은 아버지와 스승 유광조의 영향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또한 성리학자인 웨이웨이(Wei Weng)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Wei는 Tongchuan (오늘의 Santai)의 관리로 있었을 때 You Si를 초대하여 Xingli를 공부했습니다.

유시는 "가딩 14년(1221년) 우방이 집에 살았다. 공주는 동천현 자이에 가서 친구들과 함께 역경을 읽고 옛 이론과

“유시는 올해 진시가 되어 궁정의 관리로 일하기 시작했다. 이듬해에는 웨이랴오옹도 법정에 소환됐고, 유시는 "나는 우에 대해 자주 이야기한다"고 말하면서 두 사람의 관계는 더욱 좋아졌다.

웨이의 "사람이 밖에 있고 확신이 있으면 밖으로 보내야 하고, 안에 있으면 애정이 가까워지지 않는다"는 그의 설명은 "사람이 밖에 있고 확신이 있으면 밖으로 보내야 한다"는 것이다. 매듭을 짓고 찬양하라." (박수와 박수) 유시는 성리학의 위요왕(魏遼王)의 영향을 많이 받았음을 알 수 있다.

그러므로 유시통 황제는 이론과 통치를 논할 때 마음 중심의 성리학을 충분히 구현했습니다. You Si Zai Quan과 예부 Shi Shangshu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하늘의 예를 이행하려면 온 마음을 다해 하늘을 존경해야 합니다. 마음이 거기에 있으면 정치가 적절할 것입니다. 그리고 행동은 합리적이어야 하며, 비는 그 질서를 따르며 Yixia는 안전할 것입니다." 그의 삶.

"역사부 공식 장관인 You Si가 조정에 가서 황제가 치료법에 대해 물었을 때 유시는 "한 생각의 힘은 천지를 돌릴 만큼 충분하다... 한 생각에는 시간이 있다. 중단되면 장군을 회복할 수 없다"고 말했다. 세계의 추세.

“유시의 논의는 마음을 붙잡고 계속 생각하며 그것을 전능한 것으로 대하는 것이다. 이는 그의 성리학 사상뿐만 아니라 위요옹의 주관적 이상주의 성리학 사상도 반영한다.

우리는 Wei Liaoweng의 성리학 사상이 Li Xun에서 나왔고 Li Xun은 Zhu Xi-Li Xun-Wei Liaoweng-You Si의 노선이 매우 분명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

그러므로 『난충현기·외기』 가경편에는 “남충유중공은 자주 주원공(시진핑)에게 강의를 받았고, 인간의 본성에 대한 깊은 이해가 있었다. 지금까지 그의 명성은 다음과 같다. 당신의 아버지와 아들에 기인하는 카운티에 널리 퍼졌습니다. "Za Shi Zhi"는 또한 "송나라 고종 황제가 남쪽으로 건너간 후 중원에서 문서가 나왔습니다. 6. 왕쯔진 한문

왕쯔진: 성품이 좋은 주릉왕지의 왕자이다.

왕자이지만 외롭고 욕심이 거의 없는 인물이다. 주(周)영왕 22년, 진왕(秦皇)이 이수(伯秀)와 낙수(洛수)로 여행하여 도사 복구공(富丘功)을 만나 그를 따라 송산(宋山)으로 가서 도교를 행하였다. 수십 년 후인 7월 7일, 진왕은 백학을 타고 하늘로 올라갔다. 사람들은 "왕자가 불멸의 세계로 승천했다"고 말했다. 주령(周靈): "음식을 곁들이는 사람은 맛을 보고, 싸우는 사람은 부상을 입는다." “남을 도우면 맛이 나리라”는 말은 남에게 선을 행하면 좋은 일로 보상을 받는다는 뜻이다.

주(周)나라 영왕(靈王)에게 나강(洛河)이 범람하지 않도록 설득하려 했다고 한다. 그렇게 하면 홍수로 인해 궁궐이 파괴되는 것을 막을 수 있지만 낙양(洛陽) 사람들은 비참해질 것이다. 그의 조언에 분노한 아버지는 그를 평민으로 강등시켰고, 그 결과 그는 우울증에 걸리고 병에 걸려 16세에 사망했습니다. 사람들은 그의 친절함을 느꼈기 때문에 평소 이름인 "태자"를 그의 성으로 사용했으며, 이후 그의 후손(고대인들이 일찍 결혼하고 일찍 아이를 낳았음)이 "왕"을 성으로 삼았습니다. 왕은 일종의 성일 뿐이라고 감히 말할 수는 없습니다.

큰아들 왕융(王永)은 예명이 징종(景宗)이고 이름이 형(興)인 시투(十土)로서 당시 왕씨의 조상이라 왕씨(王氏)라 불렸다. 타이위안에 있는 가족. 둘째, 아들이 일찍 죽었다는 이름과 금기가 있지만 후대가 덧붙였을 가능성이 있어 신빙성이 없다. 7. Niu Hongzhuan의 한문 번역

Niu Hong이라는 단어는 자비로운 사람입니다.

크면 위풍당당한 외모와 너그러운 성품, 배우기를 좋아하고 지식이 풍부한 아이이다. Kaihuang 황제의 통치 초기에 그는 Sanqi Changshi 및 비서 감독관의 공식 직위로 승진했습니다.

니우홍의 고전이 대부분 소실되고 흩어졌기 때문에 그는 궁정에 가서 사람들에게 책 기증을 장려하는 조치를 요청했습니다. 황제는 그의 제안을 받아들였습니다. 개황제 3년에 황제의 명령에 따라 예부(禮臣)를 역임하였고, 『오예』(五禮)를 편찬하여 100권으로 세상에 널리 퍼뜨렸다.

당시 양수는 자신의 재능과 지위를 의지해 조정 대신들을 멸시하고 모욕했지만, 니우홍을 만나면 늘 태도를 바꾸고 공경하게 됐다. Yang Su는 떠나기 전에 군대를 이끌고 투르크족을 공격할 준비를 하고 있었고 Niu Hong에게 작별 인사를 하기 위해 Taichang Mansion으로갔습니다.

우홍은 중문에서 양수를 배웅하던 중 멈춰 섰다. 양수는 "장군으로서 원정을 가려고 한다. 작별 인사를 하러 왔다. 왜 그 사람을 만나지 않았는가"라고 말했다. 그렇게 가까워?" 홍우시가 고개를 숙이고 뒤로 물러섰다. 양수는 웃으며 "기장공은 당신의 지능은 남들과 비슷하다고 말할 수 있지만, 당신의 어리석음은 남들과 비교할 수 없다"고 말했다.

뉴홍은 그것을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았다. 곧 황실은 니우홍(Niu Hong)에게 장군직을 수여하고 그를 인사부 장관으로 임명했습니다.

당시 수나라 고조 황제는 유홍에게 양소, 소위, 설도형, 서산신, 우시지, 최자파 등과 함께 유학자들을 모아 새로운 차이점을 논의할 것을 요청했다. 에티켓 수준의 심각성. Niu Hong의 견해는 모든 사람에게 높은 평가와 존경을 받고 있습니다.

인수 2년에 헌황후가 세상을 떠났는데, 제3공부터 차기까지 장례의식과 규모를 아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다. 지식이 풍부하고 이제 모든 재능있는 사람들이 당신을 존경합니다." "오늘의 문제는 당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Niu Hong은 전혀 거절하지 않았고 짧은 시간 안에 장례식이 결정되었고 오래된 규칙이있었습니다. 관직에서는 인재를 선발하고 도덕성을 실천했다. 그렇다면 가장 중요한 것은 글쓰기 능력이다.

비록 속도가 느려졌지만 그가 선택하고 추천한 사람들 중 많은 사람들이 자격을 갖추고 있습니다. 민정부 장관 가오샤오지는 예리한 시력과 기민함, 총명함을 갖추고 있으며, 보통 사람들보다 더 정직하고 신중하지만, 그 이상으로 명랑하고 잘생겼으며, 그의 행동은 다소 무뚝뚝했습니다. 당시에는 그를 의심했다.

오직 우홍만이 그의 본질을 이해했고 그를 재사용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당시 여론은 니우홍의 해박한 지식에 감탄했다.

대예 3년에 우홍은 황제를 따라 형산을 숭배하고 제단의 그릇과 제물을 사용하기로 결정했다. 그는 태항산(泰行山)을 거쳐 돌아왔는데, 수(隋) 양제(陽皇)가 그를 안막(冥幕)으로 데려와 왕후와 함께 술과 저녁을 먹인 적이 있다.

그가 받은 예의는 이만큼 컸다. 우홍은 아들들에게 “나는 황제에게 특별히 은혜를 입었고, 너무나 많은 은총을 받았다. 너희 후손인 너희는 충절하고 공경하며 자립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황제에게 이렇게 큰 은혜를 갚기 위해. "6년 동안의 큰 일."

장쥔현에서 66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황제는 그를 불쌍히 여겨 그에게 많은 것을 주었다.

당시 우홍은 매우 영광스럽고 총애를 받았지만 그가 탄 마차와 말, 입는 옷은 소박하고 검소했습니다. 황제를 예의바르게 섬기고, 부하들을 친절하게 대하고, 말은 조심하고, 행동은 신속하게 하십시오.

관리들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Niu Hongshen은 뛰어난 지식으로 인해 관직에 임명되었으며 그는 관대하고 고상한 태도를 취했습니다. 고대 황제의 장점과 단점, 황제의 칭찬은 한 왕조의 삼촌과 손자조차도 그를 능가할 수 없었습니다. 그는 30년 넘게 재직하면서 좋을 때나 나쁠 때나 항상 성실함을 유지했습니다.

맑은 상태에서는 순수해 보이지 않고, 탁한 상태에서는 더러워지지 않으며, 우아한 신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8. 길을 알기 위해 고대 문헌을 번역하는 노마

원문

제나라 환공이 산악 용사들을 베고 있었는데, 고주국으로 가다가 막혔다. 물의 깊이와 깊이를 측량할 수 없었더라. 밤이 깊어 길을 잃었는데, 관중은 "늙은 말은 길을 잘 안다"고 말했고, 늙은 말을 앞에 두고 따라가서 길을 찾았다. 산에는 물이 없었습니다. Xi Peng은 "개미는 겨울에는 산의 햇빛에, 여름에는 산의 그늘에 살고 있습니다. 개미 흙 1인치 안에 물이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물을 발견했습니다. 관중성인과 희봉의 지혜는 늙은 말이나 개미에게서 배우는 것이 어렵지 않다. 오늘날 사람들은 어리석은 마음으로 성인의 지혜를 배울 수 있다는 것을 모른다.

번역

춘추시대 관종과 서봉은 제나라 환공과 함께 고주국으로 원정을 떠났을 때 승리를 거두고 돌아왔다. 야간 행군 중에 길을 잃어 앞으로 나아갈 수 없었습니다. 관중은 "늙은 말은 길을 안다"고 말했고, 그래서 낡은 군마를 놓아 자유롭게 전진하게 했고, 온 군대가 그 뒤를 따랐고, 곧 제나라로 돌아가는 길을 찾았다.

산악 지역을 여행할 때 군대에는 추가 물 보유량이 없었습니다. Xi Peng은 "개미는 겨울에는 산 남쪽에, 여름에는 산 북쪽에 둥지를 짓습니다. 개미 둥지에서 1인치만 파면 물의 원천을 찾을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사람들이 땅을 파니 당연히 샘물이 솟아났다.

관중의 성인과 서봉의 지혜로 우리는 늙은 말과 개미를 스승으로 삼아야 하지만 지금 사람들은 자신의 무지를 인정하지 않고 지혜를 배우고 흡수하는 방법을 모릅니다. 성도들 너무한거 아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