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사회 일상 번역 및 해설

사회 일상 번역 및 해설

거위 호수 산 아래의 논두렁은 살이 찌고 수확이 눈앞에 있습니다. 동물 우리에는 돼지가 살찌고 닭이 튼튼하며 문은 반쯤 열려 있고 반쯤 닫혀 있다. 서쪽으로 기울어지는 태양은 뽕나무 숲의 긴 그림자를 끌어내고, 춘절이 끝나고 가족들은 술 취한 사람들을 집으로 데려다 줍니다. 주:돌고래우리:돼지우리; 닭우리:닭 둥지; 잎새:문; 뽕나무와 칡넝쿨:뽕나무와 칡넝쿨.

1, 셰리 원전

벼가 비옥한 거위호수 산 아래에는 길 건너편에 돌고래와 닭이 살고 있다. 밤이 깊어 뽕나무 그림자는 점점 길어지고 봄의 향연은 사라져 가고 술 취한 남자는 가족들의 도움으로 즐겁게 집으로 돌아갔다.

2. 감상

"거위호 산 밑에 벼는 살찌고, 고기는 반쯤 숨어 있네." 이 시는 '명절'을 주제로 한 것이 아니라, 그곳에 사는 사람들이 없는 마을의 풍경으로 시작한다. '반쯤 가려진 문'이라는 단어는 마을 사람들이 집에 없고 문이 반쯤 가려져 있다는 뜻입니다. 이는 마을 사람들의 풍속이 소박하고 다채롭다는 것을 보여줌과 동시에 모든 마을 사람들이 대보름날에 참여한다는 것을 암시하여 시를 교묘하게 후렴으로 전환하고 있다.

"상철 그림자 봄 사회 흩어지고 집집마다 술 취하네." 이 두 행은 사회가 해체된 후 벌어지는 일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이 시는 활기차고 즐거운 축제의 장면을 묘사하는 대신, 절정 이후 끝을 클로즈업하여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 시는 독특하고 창의적이며 미묘하고 연상적이며 매우 흥미로워서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작가 및 소셜데이 프로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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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시의 작가는 당나라의 시인 왕자(王子)로, 언어에 능통한 시인이었습니다. 그의 이름은 소수이며, 원래 푸중(현재의 산시성 용지) 출신입니다. 그는 당나라의 시인이자 의례부 관리인 원와량(元瓦良)의 관료였습니다. 그의 시인 친구는 정구와 사공투였습니다. 왕자는 어린 시절 시골에서 살았으며 시로 꽤 유명했습니다. 당 인재전기에 따르면, 당 황제 중허 재위 원년(881년) 가을부터 3년 봄까지 왕아는 주안으로 가서 학문을 연구했지만 성공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2. 국경절 소개

국토의 생일이라고도 불리는 국경절은 춘절과 추절로 나뉘는 중국의 고대 전통 축제입니다. 고대에 소셜데이 축제는 줄기와 가지의 달력을 기반으로 했습니다. 이후 달력의 변화로 인해 음력에 따라 축제가 결정되었습니다. 춘분은 입춘이 지난 후 5일째 되는 날, 보통 음력 2월 2일경에, 추분은 가을이 지난 후 5일째 되는 날, 음력 8월 8일경에 새 곡식이 나오는 날을 계산해 정합니다.

고대에는 땅의 신과 그들이 숭배하는 장소를 "그녀"라고 불렀습니다. 중국 민속 풍습에 따르면 농부들은 파종기나 추수기에 땅의 신을 기리고, 기도하고, 보답하기 위해 클럽을 만들었습니다. 봄 클럽은 주로 대지의 신에게 풍작을 기원하는 것이고, 가을 클럽은 풍작에 대해 감사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