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목단 선생의 시와 산문이 처음으로 인터넷에서 발췌되었습니다!

목단 선생의 시와 산문이 처음으로 인터넷에서 발췌되었습니다!

홍웬 차이이가 고향의 새로운 스타일, 담백한 수묵 향기를 선사합니다!

저명한 작가이자 시문학 교수인 천자오후이(필명 모단), 그의 "평생의 기다림, 평생의 탐구와 추구"의 예술적 성취: 백화문학예술출판사가 공식적으로 "모단 산문선집"을 출간했습니다. 이 책에는 142 개의시와 산문 작품, 35 만 단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사랑 붉은 땅, 인간과 자연, 동양 여인 꽃, 운남 시공간, 감성 역, 꿈의 고향, 철학적 삶, 지금 그리고 캠퍼스 8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이 작품은 그의 인생에서 주름진 빛나는 불꽃이며, 그가 마음과 땀을 쏟아 부은 해바라기입니다.

이 책은 "산문 부티크"라고 불리며, 실제로는 시와 산문, 산문의 시, 즉 "시와 산문"부티크입니다.

시적 산문은 서양의 새로운 장르입니다. 시적 산문의 형식과 특징에 시적 요소를 가미하여 시적 산문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산문의 자유로운 형식과 시의 시적 핵심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단순한 생활 현상의 나열과 얕은 서사가 아니라 시적 삶의 정신이 독자에게 제시되기 전에 산문시의 성장과 확장입니다. 산문과 산문시 사이의 변두리 장르이지만 독립된 장르입니다. 시와 산문의 생명은 자연이고, 시와 산문의 영혼은 자유이며, 시와 산문의 기원과 목적지는 감정입니다. 즉, 시와 산문의 특징은 '자연, 자유, 감정', 즉 자연의 본질을 묘사하고 마음의 자유를 추구하며 내면의 감정을 표현한다는 여섯 가지 단어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개념, 도덕, 장, 리듬 등 모두 독특한 시적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 문학계에는 산문을 쓰는 사람은 많지만 시적 산문을 쓰는 사람은 극소수입니다. 중국 문학의 역사에서 주즈칭, 궈모루오, 허치팡, 빙신 등 일부 시인과 작가가 시와 산문을 썼지만 시와 산문은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이 시인과 작가들은 가끔씩 대규모 및 대규모와는 거리가 멀고 대부분 시적 스타일에 대한 의식적 인식이 부족하여시와 산문의 스타일을 반영 할 수있는 완전하고 성숙한 독립 텍스트가 없었습니다. 초기에 모단은 주로 산문과 산문시 창작에 종사했지만 무의식적으로 그리고 우연히 시와 산문도 조금씩 썼습니다. 그는 "산문 쓰기의 길에서 나는 탐색을 해왔다"고 말합니다. "모든 작가는 자신을 발견하고 자신을 찾는 방법에 대한 고민을 가지고 있습니다."(라이트 잉크 선정 산문 - 문학의 울퉁불퉁한 길). 나중에 저는 점차 그것을 깨닫고 추구했습니다. 1980년대부터 저는 의식적으로 이 스타일을 탐구하고 창작하는 데 몰두했습니다. 산문, 수필, 청소년 문학, 10월, 미국 월드 저널, 대만 신생활 신문 등에 많은 시 작품을 발표했습니다. 또한 중국 신시대의 새로운 산문 감상과 중국 서부의 산문 백 편에 선정되었습니다. 시적 창작이 막 시작되었을 때 그는 이미 결실을 맺었습니다. "템모의 선택 산문"은 중국 역사상 최초의 "시적 산문"의 독립된 텍스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템모 산문 선집"의 가장 큰 특징은 삶에 대한 깊은 관찰과 정제라는 전제하에 소박한 시심, 무거운 마음, 활기찬 문체로 운남의 가장 독특한 고원 생활에 먹물을 뿌린다는 것입니다. 풍부한 시와 "붉은 땅에 대한 걱정으로 가득 찬"(템모의 산문 선집, 문학의 울퉁불퉁한 길) 책입니다. 그는 "애착과 불만"이 "내 작품의 기조"라며 "나는 이 빠른 땅을 깊이 사랑한다!"(같은 책)고 말합니다. (ibid). 고원 사람들의 단순하고 관대 한 기질, 강인하고 끈질긴 성격, 죽음과의 투쟁과 불굴의 정신의 자연의 끈질긴 생명력에서 진실한 사랑을 낳을 수밖에 없으며 비교할 수없는 경외심을 낳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고원 지대의 불굴의 이미지는 <서원 속으로>, <디오니소스>, <진강의 뱃사공>, <아창칼>, <사냥의 신> 등의 작품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의 유명한 문학 소설 '서부 윈난 속으로'는 "서부 윈난의 수많은 산들이 마치 기는 법을 모르는 사람들이 고개를 높이 들고 있는 것처럼 나란히 서 있다"로 시작됩니다. "두려움 없는 삶", "구르는 언덕"과 같은 "강인함과 끈기"로 가득 찬 케톤의 몸, 강력한 고원 남자. 그의 서부 윈난은 윈난 고원의 상징이자 윈난 사람들의 구체화입니다. 이 작품은 상징주의를 사용하여 서부 윈난의 산을 웅장하고 사납고 거칠고 넓고 충격적인 고원 지대의 사람에 비유합니다. 디오니소스에서 그는 "고원 지대의 태양은 와인 한 사발에서 떠오른다. 와인은 그들의 여인입니다. 와인이 없으면 삶은 스릴도 불길도 없습니다. 벽난로 주변의 그릇에서 한 그릇 한 그릇 마시며 그들은 이 불타는 삶을 마신다. 술을 마신 후 그들은 성난 강물처럼 비틀거리며 산이 무너지고 와인이 눈을 붉히는 것을 보았습니다 ...... "진강 뱃사공은 진사강 협곡의 가십 용광로와 같고 그의 성격은 비바람과 번개에 녹아 있습니다. 그는 등에 섬유질이 있고 매일 수천 개의 햇빛을 쪼이고 협곡은 칠흑같이 어두워집니다. 장펑의 곧게 뻗은 배 섬유는 그의 팔뚝을 비틀 수 없습니다. 그의 이미지는 돌과 청동에 속합니다. "고지대의 곧은 이미지가 독자의 눈앞에 갑자기 서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윈난성 서부의 미술관을 그린 모단의 작품에 등장하는 고원인의 독특하고 독특한 이미지입니다!

모단은 자신이 태어나고 자란 윈난-구이저우 고원에 대한 애정이 가득합니다. 그의 삶에 대한 관찰은 매우 섬세하고 삶에 대한 감각은 매우 예리하며 풍경 묘사는 특히 생생합니다. '고원 사람들'이 모당의 머릿속에 있는 포괄적인 이미지라면 고원의 노인, 숲의 딸, 산속의 고아 소녀는 구체적인 이미지입니다. 그는 매우 단순하고 선명한 수묵으로 이들을 생생하게 스케치했습니다. 이 "남성과 여성의 고원"은 "고원의 고원"에 대한 압축 된 중국 역사를 만들어 냈습니다 : 정 허; 수염 난 웽의 "불멸의 문화를 밝히는"다관 루 커플트가 탄생했습니다. 모단은 "고원은 조각의 집합체"라고 말했습니다. 고원의 찬란한 역사를 써 내려가며 운남 고원의 역사와 문화를 풍요롭게 하는 것은 바로 이 고원 지대 사람들입니다.

탄모는 산문 분야에서 감정을 표현하고 풍부한 시를 창작하는 데 능숙합니다. 에세이는 시로 가득하고 글은 진솔한 감정을 드러냅니다. 이 작품의 대부분의 챕터는 윈난성의 현지 생활에 관한 것입니다. 그는 '독특한 삶의 경험'을 바탕으로 죽음과 자연에 맞서 싸우는 윈난 고원 사람들의 끈기와 회복력을 생생하게 보여주고, 우멍 산맥 사람들의 괴로움과 투쟁을 묘사합니다. 그는 진실한 마음과 아름다운 꽃으로 아름다운 붉은 땅과 신비로운 남부 고원의 온갖 생생한 삶과 장면을 시적으로 조각하여 세심한 감정을 풍부하고 신비로운 연관성으로 엮어냅니다. 그의시와 수필의 내용은 완전히 살아 있고, 그의시와 수필의 이미지는 삶을 완전히 시화하며, 그는 살아있는시와 시적 삶의 모순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매우 드물다. 예를 들어, "아창 다오"는 그의 시적 삶과 시적 삶을 대표하는 전형적인 작품입니다. 그는 아창도의 탄생을 "붉은 땅의 사람들은 젊음을 불에 바치고 불타는 것을 좋아하며, 모루 위에서 삶을 단련하고, 모서리를 굴리지 않는 정신을 단련한다"고 묘사합니다. 땀을 흘리는 새벽과 황혼은 난로, 단조, 쇠망치 및 작은 망치 둥근 단조, 산만 함과 드록스, 비겁함과 소심이 망치 아래에서 튀는 것을 떠납니다. 단조, 해와 달을 반복적으로 단조, 삶과 의지가 강철 칼날에 쐐기를 박는 단조. 날카로운 아창 칼은 불타는 해에 태어났다"; 아창 야만인의 영웅주의에 대해서는 "시원한 의로움에 담근 아창 야만인은 가을의 손잡이를 무자비한 차가운 빛의 광선 인 무자비한 의로움으로 날카롭게 만들었습니다."라고 쓰여 있습니다. 성대한 축제에서 긴 칼은 일종의 기쁨과 흥분으로 칼집에서 튀어나와 용과 뱀을 날아다닙니다. 아창 칼을 쓰고 사람들 앞에 서서 푸른 소나무처럼 곧게 서 있습니다. 긴 칼을 쓰고 군중 속에서 걷는 남자의 기질은 금처럼 빛납니다. 아창 칼을 쓸 수있는 사람들은 날아 다니는 영웅이나 기사도 남자가 아닙니다. 손산이 죽는 것은 유행이 아니며 '바람과 물은 차갑다'고 노래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소박한 흙의 정서로 칼날을 갈고, 생계를 위해 산과 같은 흙 노래를 부르며 황야를 떠돌아다닙니다. 그들은 대도시의 긴 거리를 거닐며 바깥 세상에 느낌표를 남기고 떠납니다! "외로운 산속에서 모닥불은 영웅의 웅장함을 밝게 비춰줍니다. 얼마나 상쾌한가요! 이 얼마나 행복한 일입니까! 그런 하이랜더들은 모든 독자, 특히 하이랜드에 사는 우리들을 두 배로 자랑스럽게 만듭니다!

라이트 잉크는 폭넓은 시각과 다양한 소재를 가지고 있습니다. 거의 모든 글에는 풍부한 이미지, 아름다운 분위기, 다채로운 언어, 정교한 묘사, 참신하고 기묘한 이미지, 그림 같은 세계, 다채로운 이미지, 생생한 이미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의 작품 '서부 윈난성'은 "서부 윈난성은 햇볕에 그을렸습니다. 서부 윈난은 매우 비옥한 골반을 가지고 있다"(서부 윈난 속으로)는 작품에서 그는 그 붉은 땅을 끈질기게 보살피고 있다: "전설의 뿌리는 어떤 일이 있어도 지울 수 없다. 사람들은 오직 홍강에 떠 있는 창조의 표주박만 기억합니다. 그토록 찬란하고 영원했던 박은 수십억 년 전의 대지의 불, 문명과 야생의 경계에서 원시적인 삶과 감정을 드러낸 자연이 보내지 못한 러브레터였습니다. 캐서린의 구부러진 산길은 푸른 하늘에 닿아도 똑바로 날지 못하는 독수리의 모습을 형상화했습니다. 성난 폭풍은 사람들이 그 아름다운 곳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막고 있습니다. 노래나무 위에는 작은 강물에 젖은 채 어렴풋이 보이는 여인이 있다"(<사랑은 붉은 땅>). 그리고 그의 작품에서 우멍 산맥을 보세요: "우멍 산맥은 크고 대담하며 화약을 들고 저주를 퍼붓고 여인 주위에 발라드 넝쿨을 던집니다. 배가 고프면 장작으로 감자를 태워 배고픔을 달래고, 피곤하면 산의 바위를 이용해 졸음을 쫓는다. 사람들은 초가로 덮인 비탈길에서 자연 속으로 잠들었고, 자연은 종종 펠트 셔츠를 입고 벽난로 옆의 불을 응시했다"('우문흠 산'). 이러한 묘사는 인간과 자연을 매우 조화롭게 묘사합니다. 이러한 묘사는 매우 생생하고 감동적일 뿐만 아니라 아름답고 부드럽고 철학적입니다. 그의 작품을 읽으면 맛있는 영적 "식사"를 즐길 수있을뿐만 아니라 마음의 미묘한 정화에서 즐거움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얻을 수 있으며 영역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라이트 잉크는 윈난성의 풍경, 문화, 풍습, 새의 비밀에 대해 심오하고 아름답게 글을 써서 사람들에게 깊은 기억을 남깁니다. 라이트 잉크의 시와 문학 이론을 가장 잘 구현한 작품은 '절벽 그림에서 벗어나지 말아야 한다'입니다. 이 작품은 '고원에 속한', '젊은 고원'인 한 쌍의 연인을 강렬한 감정, 완전한 개념, 생생한 이미지와 미묘한 영역으로 묘사합니다. 그들은 작은 역에서 헤어지려고 할 때 서로에 대한 끊임없는 사랑과 충격적인 친척을 포기할 것입니다. 강하고 깊은 감정을 가진 전체 기사는 서로에 대한 두 사람의 그리움, 아름다운 추억, 열렬한 소원, 사랑의 말을 쏟아 내고, 오랜 시간 이야기하고, 깊은 위로, 진한 그리움의 응집력, 접착제 감정과 같은 감정을 표현합니다. 전체 텍스트는 서정적이고 서정적이며 흐르는 물처럼 자유 롭습니다. 이 5000 단어 작품에 대해 작가는 비문에서 "암각화는 인생의 모든 좋은 것의 상징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절벽 그림에서 벗어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은 운남 고원에서 벗어나라는 뜻이 아니라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 즉 사랑을 잃지 말아야 한다는 뜻임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인생의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모든 것을 붙잡고 붙잡아야 합니다.

얼후 노래 '텅 빈 산의 새'와 수나 노래 '백 마리의 새가 태양을 향하여'를 들어본 사람은 그 미묘하고 고요한 분위기, 아름다운 선율과 리듬을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이 분위기를 말로 표현하고 멜로디와 하모니를 녹음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라이트 잉크가 해냈습니다. 그의 시 '빈 산 새 언어'는 새 언어의 특징인 '고요'와 '움직임'을 포착하고 고요에서 움직임으로 체계적으로 전개하여 고요 속에 움직임을 쓰고 움직임 속에 고요를 담아 시와 산문 '빈 산 새 언어'를 언어로 조각하여 독자들이 다음과 같은 텍스트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멜로디, 리듬, 하모니 및 음악적 관심의 아름다움.

템모의 산문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지역 풍습, 인본주의가 독특한 운남 고원의 시적 조각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황토는 예술과 삶의 원천"이라고 스스로 말했듯이 "시와 초가가 이곳에서 소리 없이 싹트고, 굽이치는 황토길은 내 작품에서 지울 수 없는 복합물"(『템모의 산문선』 서문)입니다. 그는 이 마법의 땅을 놀랍도록 아름답고 신비로운 곳으로 묘사하고, 남부 고원의 남자와 여자를 장엄하고 대담하며 대담하고 관대하게 묘사합니다. 조금은 거칠지만 부드러움과 시로 가득합니다.

모단의 시와 산문이 이처럼 뛰어난 미학적 효과를 발휘하는 이유는 저자의 말처럼 "이 작품들은 삶의 감정에서 흘러나오고 삶의 토양에서 자랍니다. 그것은 살아있는 감정의 한 형태이자 진정한 음식입니다." 그는 "시와 산문은 자연과 삶의 조각일 뿐만 아니라 영혼의 조각이기도 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호밀밭의 파수꾼, 혼란과 성찰). 모단의 시와 산문은 고원 스타일의 아름다운 유화이자 고원 사람들의 영혼을 조각한 조각품이며 고원의 비옥한 토양이 주는 영적 양식입니다. 모단과 그의 시는 윈난성에 속하며 황토 고원 전체에 속합니다.

예술에서 모단은 끊임없이 우수성을 추구합니다. 그는 "예술적 추구에서 나는 삶의 재료의 축적과 느슨함이 아니라 예술적 정보의 밀도와 집중을 존경하고, 직설성을 추구하지 않고 미묘함을 좋아하며, 무한하고 순응적인 형식에 익숙하지 않고 예술적 형식의 영역에서 자유롭게 배회하기를 좋아한다('경묵 선택 산문 - 문학의 울퉁불퉁한 길')"고 말했다. 그의 작품은 바로 이러한 생각의 실천입니다.

일반적으로 산문은 서정성에 능하고 사람에 대한 글은 잘 쓰지 못하며, 시적 산문에서 사람에 대해 쓰는 것은 훨씬 더 어렵습니다. 모단은 시와 산문을 쓰는 몇 가지 방법을 탐구하고 경험을 축적했습니다. 귀중한 사건, 생생한 줄거리, 반짝이는 세부 사항 및 감정 발달의 정맥을 포착하고 정제하고 압축하고 핵심 지점에서 글을 조각하는 것입니다. 글을 쓸 때는 단순함을 추구하고, 복잡함을 추구하지 말고, 세련미를 추구하지 말고, 세 개의 컷과 두 개의 축으로 이미지를 조각하세요. 이 기법은 "절벽 그림에서 걸어서는 안 된다"와 같은 글에서 구체화될 뿐만 아니라 유비와 서시 등 그가 쓴 일부 역사적 여성에 대해서도 사용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그는 위지의 모습을 "부드럽고 얇은 담쟁이덩굴"이며 그녀의 아름다움과 사랑은 "전쟁의 틈새에서 피어난 섬세한 꽃"이라고 쓰고, 그녀가 "3피트 길이의 장검으로 자신의 부드러운 삶과 사랑을 끊기 위해 자살"했다고 썼는데, 얼마나 생생하고 생생한가. 사랑", 얼마나 생생하고 생생한지! 특히 서시가 "남성을 아름다움과 온화함으로 대하고 아름다움으로 제국의 권력에 가까웠다"고 썼을 때 변태적인 이미지 외에도 몇 가지 심오함을 더했습니다. "아름다운 치파오를 입고, 매우 감각적 인 실크 스카프를 들고, 섹시한 허리를 비틀고," "모든 중국인이 여성에게 복종하도록"그녀의 아름다움에 대해 세 문장 만 쓰십시오. "그녀의 아름다움으로 남자를 죽이는" 이 여성입니다. "그녀의 아름다움은 수년에 걸쳐 축적 된 양귀비의 독과 같았습니다. 결국 노파의 마음은 헤로인 더미로 변했습니다." 단 몇 번의 획으로 시시의 매혹적인 아름다움, 미친 질투, 비교할 수 없는 잔인함이 최대한으로 묘사됩니다. 그녀가 컬렉션의 진정한 "제국의 권력, 독재, 혼혈 마녀"라는 것을 깊이 느끼게 해줍니다.

템플 잉크의 시는 우아하고 시적이며 응축되고 아름답고 독자에게 일정한 미적 "틈"을 남기고 더 큰 미적 공간을 만듭니다. "그는 떠나기로 결심했고, 큰 잎이 달린 바위 덩굴 같은 사랑은 그를 얽을 수 없었다"(숲의 딸), "허리가 매우 가느다란 여인이 높은 고원에서 매우 굴곡진 역사를 품었다"(촹뎬), "허리가 매우 가느다란 여인이 높은 고원에서 매우 굴곡진 역사를 품었다"(촹뎬)와 같은 묘사를 참고하세요. ");

"비안경 전체를 취하게 한, 요염하고 매력적인 스타일의 여인"("이시사");

"흐르기로 결심한 강물은 산이 막을 수 없다", "강이 되려면 스스로의 힘으로 파도가 그의 마음과 배를 들어 올려야 한다"(「강」), "서부 윈난은 감정의 수렁이고, 한번 빠지면 빠져나올 수 없다", "밤바람이 부드럽게 불 때만 서부 윈난 사람들은 달빛 아래서 노래로 상처를 붕대 감는 여유를 갖는다. "("서부 윈난으로");

"지상 낙원 샹그릴라로. 반짝이는 나파 호수의 검은 목 두루미만이 한가롭고 천진난만하게 물고기와 새우를 신경 쓰지 않는 척 고개를 높이 들고 신사처럼 위풍당당하게 날아다닙니다. 지프 소녀처럼 하늘을 떠다니는 구름도 이 호수 옆에서 예쁜 옷을 연신 헹구며 한가로운 마음을 가지고 있는 듯합니다. 저 멀리 침울한 표정의 산들은 어떤 심오한 철학자처럼 침묵하고 있었다."

"들판의 보리 선반 위에는 가을의 황금빛 햇살이..." (비밀의 샹그릴라)

이러한 묘사는 이름만큼이나 매혹적입니다.

모단은 단어와 문장을 다듬는 데 특히 능숙합니다. 그의 단어나 표현은 겉으로 보기에는 밋밋하고 세련되지 않지만, 그 속에는 마법과도 같은 놀라운 힘이 담겨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는 "우멍산 달"을 본다: "노랗지도, 하얗지도 않고, 잎은 훈제되고, 옥수수 술은 담근다", "가을에는 달이 나무에 매달려 황금빛이다. 우멍 산 달, 일종의 차가운 불타는"; 그의 눈에는 Yuanmou Tulin : "자연은 독특한 예술적 조각을 보여줍니다", "풍화 루브르", "굳어진 고대 전장"입니다. "; 그는 계곡에 대해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계곡은 조용하고 햇빛은 새끼 고양이의 혀 같고 숲 속의 호수를 조용히 핥는다";"황금빛 햇빛이 잔디에 흩어지고 여유로운 사슴 무리는 산책하는 아름다운 여성과 같습니다..."; "아름다운 발굽이 아름답게 튀는..."; "자연은 고유 한 예술적 조각품을 전시합니다", "풍화 루브르", "얼어 붙은 고대 전장"이라고 계곡에 대해 썼습니다. 아름다운 발굽이 아름다운 음을 튀기다"; "바위는 손길이 닿은 조각품이고 호수는 아직 사랑을 읽지 못한 처녀의 눈처럼 맑다"( "빈 산의 새"); "새는 계곡의 천상의 음악을 쪼아 먹을 수없고 지나가는 바람은 그곳의 신비함과 향기를 훔칠 수 없습니다. 신비와 향기를 훔칠 수 없다. 하늘의 구름은 한 무리의 단아한 당나라 여인들이 옷자락을 끌며 얇은 입술을 따라 푸른 하늘을 가로질러 흐르는 것 같다('캐러밴은 서서히 멀어진다').... 이러한 묘사는 멋진 시일 뿐만 아니라 절묘한 산문 걸작이기도 합니다!

모단은 또한 시와 산문 언어의 "낯설음"을 의도적으로 추구했습니다. 소위 '낯설음'이란 예술이 항상 새로운 방식으로 표현되어 사람들의 생리와 심리에 일종의 신선한 자극과 느낌을 준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낯섦'은 항상 '최초'와 비교했을 때 유사성과 차이 사이에 있습니다. 치바이시가 말했듯이 예술과 삶 사이에서 "세상을 속이는 것은 너무 천박해 보인다"고 했습니다. 진정한 예술 작품은 독자에게 넓은 수용의 공간과 상상, 성찰, 회상의 공간을 남겨 예술의 무한한 매력과 서스펜스의 아름다움을 만들어내야 합니다.

시와 시적 영역의 창조, 경묵에 의한 시의 망치질은 글이 저속하고 모호하며 구조가 무질서한 작가들이 진지하게 연구하고 참고할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모단의 작품에도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그는 "미학에는 거리가 필요하고, 거리가 있으면 도약이 있고, 포기가 있다"(<문학의 울퉁불퉁한 길>)고 말했는데, 모단은 '미학적 거리'와 '도약'을 추구한다, 모단이 추구하는 '미적 거리', '점프', '포기', '예술의 낯섦'은 의심할 여지없이 옳은 말이다. 그러나 예술의 '도약'과 '낯섦'을 지나치게 추구하고, 언어의 물성에 지나치게 주목하고, 작품의 밀도와 긴장감에 지나치게 노력한 탓에 의도치 않게 '장점'이 '단점'이 되어버렸다. 의도치 않게 '장점'이 '단점'을 가져와 일부 독자는 따라가는 데 지칠 수밖에 없습니다. 일부 챕터는 생각이 너무 성급하고 이미지 전환이 너무 빠르며 필요한 전환과 명료성이 부족하기 때문에 이러한 특정 장르의 시에 익숙하지 않은 독자는 읽기에 약간의 장애물을 만나거나 심지어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반면에 특정 챕터에는 생생한 이미지가 너무 많고 전체적인 분위기의 구성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독자는 독서의 아름다움에 압도 당하고 때로는 독서가 전체적인 인상을 충분히 남기지 못한다고 느낍니다. 의도적으로 단어와 문장을 다듬다 보면 무의식적으로 의미를 다듬는 것을 소홀히 할 때가 있습니다. 옛 속담에 "문장보다는 단어를, 의미보다는 문장을 다듬는 것이 낫다"는 말이 있듯이 말입니다. 단어와 문장을 다듬는 목적은 의미를 다듬는 것이어야 합니다. 모단이 다듬기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세 가지 다듬기'가 더 긴밀하게 결합될 수 있도록 한다면 그의 작품은 더욱 완벽해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