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천산을 묘사한 고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천산을 묘사한 고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어떤 천산이 빈 칸을 채우는 것은 아름다운 천산, 신기한 천산, 나를 키운 천산, 인간 선경의 천산, 7 월의 천산, 아름답고 장관인 천산, 광활한 천산, 구불구불한 천산, 큰 천산 등이다.
천산을 묘사한 고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천산설가가 샤오지를 베이징으로 보냈다.
당나라: 진삼
천산의 구름과 눈은 일년 내내 열리지 않고, 산꼭대기는 완릉의 정점이다.
지난 밤, 북풍이 적랍각로를 휩쓸고, 천산 밤에는 눈이 흩날렸다.
천산의 구름과 눈은 일년 내내 열리지 않고, 웅장한 천산만령은 눈이 새하얗다. 밤이 되자 북풍이 적정 길목을 휩쓸고 천산 눈이 하룻밤 사이에 더욱 두껍게 쌓였다.
2. "외로움"
당나라: 이백
천산 3 피트 눈, 길이 먼가요?
천산은 지금 날씨가 추워서 눈이 3 피트 두께이다. 이럴 때 어떻게 장거리 여행에 적합합니까?
3. "천산야에는 화이징이 있다."
당나라: 로빈 왕
갑자기 산길에 가서 아직도 일을 생각하고 있다.
갑자기 천산에 올라 남쪽으로 바라보니 마음이 답답하여 북경의 아름다운 자연 풍경이 생각난다.
4. "천산을 쓴 도사를 방문하다"
당나라: 이백
개 짖는 소리에 복숭아꽃이 짙게 물들고 있다.
나무가 깊을 때는 사슴을 보고, 오후에는 벨을 듣지 않는다.
들대나무가 푸르고, 비천에 푸른 봉우리가 걸려 있다.
어디로 가는지 아무도 모른다. 나는 두세 송이 걱정된다.
가냘픈 개 짖는 소리에 물이 졸졸 흐르는 소리가 섞여 복숭아꽃에 이슬이 맺혔다. 숲 깊은 곳에서는 사슴을 자주 볼 수 있다. 정오에 개울가에 오니 산묘의 종소리가 들리지 않는다.
푸른 들대나무가 푸른 하늘을 찢고, 하얀 폭포가 녹색 산봉우리 위에 높이 걸려 있다. 도사가 어디에 있는지 아는 사람이 없어서, 나는 고송 몇 그루가 걱정된다.
5. "북부 군대에 가입"
당나라: 이익
천산설이 내린 후 바다가 추워서 피리가 잘 불지 않는다.
마을에서 30 만 명을 모집하여, 나는 잠시 달을 돌아보았다.
천산에 큰 눈이 내려서 청해호에서 불어오는 바람이 더욱 추워졌다. 행군하는 길에 전사들은 피리를 불며' 걷기 어렵다' 고 했다. 이 슬픈 이별의 노래를 듣고 변두리에 주둔한 30 만 명의 병사들이 떠오르는 달을 바라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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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호남 Huaihua Xinhuang 카운티의 고대사를 누가 압니까? 신황, 야랑고국은 후난 () 성 화이화시 () 의 현명이다. 고현 명야랑, 오늘 신황 동족자치현 () 은 일찍이 야랑현 () 으로 불렸다. 복도, 즉 드나드는 통로는 새로운 흔들림을 가리키며, 예로부터 중원이 남서쪽을 드나드는 유일한 길이다. 요람은 사물의 발원지를 뜻하며 중화문명의 발원지를 탐구하는 것을 가리킨다. 이 문장 쓰기의 목적은 고대 야랑인의 발길을 따라 신황 복도를 가로질러 장강 중상류 서남, 점과 면, 가깝고 먼 곳에서 중국 고대 문명의 유전자를 탐구하는 것이다. 1. 신황: 고고학적 발견, 호남에서 가장 먼저 발견된 인류의 유적은 신황, 신황과 그 주변 지역은 중국 남방 문명의 발상지이다. 호남에서 가장 먼저 발견된 인류의 유해는 어디에 있습니까? 새로 흔들리다. 신황은 후난 () 성 가장 서단 () 의 현으로, 회화시 () 에 소속된 후 서쪽으로 구이저우성 () 으로 들어갔다. 회화는' 기차가 끄는 도시' 로 중원과 서남의 사거리, 구이저우, 운남이 반드시 지나야 할 곳에 위치해 있다. Huaihua 고대 구이 저우-운남 포털, 호남, 구이 저우, 사천, 호북, 광시 교통 주요 도로, 후난 성 서대문, 호남-광시 철도와 리우 지아오 철도, 후허 하오 터-북해 219 국도, 샤먼에서 청두 319 국도, 상해-쿤 321 국도가 모두 여기서 만난다. 신황은 중원과 서남의' 포털' 의' 인후' 바로 위에 있다. 311 만 년에서 1 만 년 전, 인류의 어린 시절은 구석기 시대라고 불렸다. 호남에는 구석기 시대의 도구가 있습니까? 고고학자들은 구석기 시대의 물건을 찾으려고 석회암 동굴을 여러 해 동안 수색했지만, 그들은 오랫동안 실패했다. 1987 년 신현대교 계구석기 유적지가 탄생해 호남 구석기 유적지의 공백을 메웠다. 고고학적 발견에 따르면 654 만 38+만년 전 원수 유역에서 호남 최초의 인류는 양손으로 호남 선사 역사의 장을 펼쳤다. 그 후로 호남 구석기 고고학은 글이 아름답고 꽃이 만발하는 신세계에 진입하여, 물, 물, 물분지에서 구석기 유적지를 발견하였다. 그 역사적 나이는 약 1 만 2111 년 전, 약 1 만 년 전에 끝났다. 일련의 고고학적 발견에 따르면 수만 년, 심지어 6 억 5438 억+년 이후 호남 선민은 역사상 첫 걸음을 내디뎠으며, 가장 어려운 단계이자 삼향사수를 정복하고 호남 문명을 창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호남 출판사 1994 1 오신부가 출판한' 호남 통사'? 6? 1 고권 4-5 면에는 "1987 년 5 월 신황 동족자치현 문화재조사에서 하구, 조가계, 백림, 신촌, 사만, 장락평, 석가평, 석조계계 등 구석기 유적지 8 곳이 발견됐다" 고 기록되어 있다. 마체, 스크레이퍼, 뾰족한 도구, 비듬을 수집했습니다. 구석기 출토 장소 8 곳은 모두 원수 지류 연수 서안의 1 급 테라스와 2 급 테라스에 위치해 있다. 지금으로부터 약 511-65438+ 만년 "입니다. "21987 년 신황 등지에서 첫 구석기 문화 유적지가 발견된 이후 호남 유물과 고고학자들이 수백 곳의 구석기 유적지를 연이어 조사해 수천 점의 구석기 표본을 발굴했다. 유적지는 여전히 원리 분지에 분포되어 있다. 대표적인 유적지로는 현곡수 좌안 연산향담담담담벽과 오수 우안 황모향샤틴 유적지, 경주곡수 우안 강동향펑가계 유적지, 마양진수 우안강강구 정자계유적지, 지강담수 우안 작은 하구 유적지가 있다. 2112 년 6 월 5438+11 월 하순, 필자는 저명한 문화인류학 민속학 전문가인 호린 씨와' 중화문명유전자와 호남' 비교 연구를 진행했다. 창사에서 출발하여 천주-영주-계림-회화화-동남을 거쳐 상강 상류와 원강 상류의 벼작 문화, 도덕문화, 민속문화의 중화문명 기원에서의 지위를 비교 연구하여 회화로 향했다. 이 여행의 비교 연구는 두 사람이 제기한 일부 관점을 증명했다. "호남은 세계의 벼작 왕국이며 중화문명의 중요한 발상지이다.", "중화문명은 5 천년이 아니라 1 만여 년 동안 계속되었다", "중화문명은 1 만년 전 장강 유역에서 기원했다", "장강중상류는 중국 남방문명의 중요한 발상지" 였다. 주된 이유는 4 입니다: 첫째, Xiangjiang, Yuanjiang 상류 (Qiandongnan 포함) 는 세계 쌀 문화의 가장 초기의 발상지이자 전파 지역입니다. 둘째, 동, 묘족, 투지아, 요오족 등 소수민족은 중국 고대 문명에 중요한 공헌을 했다. 셋째, 중국 최초의 실크로드는 서남에서 서역으로 통하는 수상 실크로드로, 한무제 때 개통한 실크로드보다 1111 년 앞선다. 넷째, 호남, 운남, 구이저우, 쓰촨, 충칭, 후베이 등지의 대량의 고고학적 발견에 따르면 장강 중상류는 우리나라 남방문명의 중요한 발상지이며, 신황은 고대부터 현재까지 중원에서 남서쪽으로 드나드는 복도이다. 둘째, 야랑: 신황은 야랑군이라고 불렸고, 오래된 야랑문화는 뚜렷한 지역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고대 야랑국은 어디에 있습니까? 야랑이 잘난 체하니? 야랑현은 어디에 있습니까? 이에 대해 최근 몇 년 동안, 고야랑이 살던 곳에서 사람들은 탐구, 토론, 논쟁을 벌이고 있다. 역사 기록, 고고학 유적,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야랑 문화는 모두 이러한 영원한 의문에 답하고 있다. 신황현은 후난 () 성 서부 변두리에 위치하여 야랑현 () 이었다. 누군가 물었다, 사실입니까? 대답은' 예' 입니다. 신황 역사가 유구하다. 춘추는 추 중부에 속하고, 진 () 은 구이저우 중부 () 에 속하며, 한대 () 는 야랑 () 에 속한다. 당대에는 야랑현을 설치하고, 5 대에서 북송 초까지 황현을 설치하였다. 청가경 22 년 (기원 1817 년) 황주 직예회관을 건립하다. 민국 2 년 (기원 1913 년), 폐청에 황현을 건립하다. 신황 동족자치현은 1956 년에 설립되었다. 새로 흔들린 조직의 연혁은 많은 방지에서 모두 기재되어 있다. 청대 도광이 5 년 동안 편찬한' 황주당 연보' 는' 황주, 고야랑국' 이라고 순차적으로 말했다. 그 조직 연혁권은 구이저우 중부 황주 고군지, 추 상류, 원북문, 한대는 야랑국이다. 당나라 정관 8 년 (기원 634 년), 용은 야랑, 랑계, 4 차원 3 현, 우주에 귀속되어 야랑에 속한다. 무측천은 자연스럽게 이듬해 (기원 691 년) 를 주고, 무주는 주원을 바꾸며, 야랑이 아직 늦지 않았고, 미석군은 이 낡은 황성 일대에 통치한다는 분석도 있다. " 위안 및 카운티 ":"야랑군, 천보 원년 개아산. " "가경통지": "야랑군, 당대설, 이후 아산, 5 대 야랑군". 동치' 제강현지' 는 "야랑, 야랑고리, 물이 산량채 사방이 있다" 고 기록했다. 원주현지: "고부 () 는 길이가 241 리, 동굴은 종횡으로, 산천은 깊고, 구이저우, 야만과 접해 있다. 야랑고군은 곧 고국에 의해 통치되었다. 상무인서관 1986 년 3 월 출간된' 사원' 과 상하이 사서출판사 1981 년 8 월 출간된' 사해' 는 각각 야랑현에 대해 "당정관은 5 년 전에 설립되어 현재 후난 () 성 신황동 자치현 () 에 속한다" 고 말했다. 5 대는 이미 시대에 뒤떨어졌다. 북송 대관은 2 년 만에 회복되고 선화는 2 년 동안 폐지되었다. "당정관 5 년 (기원 631 년). 호남제강 남서쪽을 다스리다. " 역사적으로 세 개의 고현이 야랑이라고 하는데, 구이저우 () 성 석현 () 서남 () 에 위치해 있으며, 당무덕 () 은 4 년 동안 설립되어 정관 원년 폐이다. 두 번째는 오늘 구이저우성 관령현, 남조량대보 이후 폐지된 것이다. 셋째, 한나라, 남조량대보 이후 운남 선웨이현이 폐지되었다. 야랑은 한나라 서남 지역의 옛 명칭이다. 야랑의 중심 지위는 아직 정론이 없어 학계의 인식 차이가 크다. 랴오닝 교육출판사 1998 년 6 월 출간된 구이저우 문화 (황저) 는 "전국시대에는 추 중부 진 중부 외에 구이저우 구이저우와 구이저우가 모두 야랑국의 지위에 있었다" 고 주장했다. 쓰촨 인민출판사가 출판한 야랑 문화개론 (당 유위국 편저)' 후한서' 는 전국시대의 야랑이' 동쪽과 발가락 연결, 서쪽과 운남, 북과' 라고 기재했다. "고대 문헌 기록, 지방지, 해방 후의 고고학 자료를 보면 사학계의 대부분의 학자들은 야랑의 중심이 오늘 구이저우의 서부나 남서부에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야랑 전성기의 강역에는 오늘날의 구이저우성, 동쪽에서 호남 신황, 남쪽에서 광서옥림, 남단, 서쪽에서 윈난곡징, 여량, 북쪽에서 쓰촨 남부까지 포함된다. 사마천 \ "사기 \"? 6? 1' 서남이전' 은 "서남이의 군은 얼마나 길고 야랑은 가장 크다" 고 말한다 한성제가 평정한 해 (기원전 28-25 년) 에 야랑 왕흥과 친당 반란이 평정되고 고대 야랑 왕국이 종말을 선언했다. 원수원년 (기원전 122 년), 한나라 사신, 백세창, 운남에 가서 독을 찾아 야랑으로 돌아가라는 명령을 받았다. 사마천' 사기' 는 "운남 왕과 한나라 사자가' 한나라 누가 더 큰가?' 라고 말했다. 야랑후도 자신이 국주라고 생각하고 한다를 모른다. "운남 왕은 오만하고 야랑 태자도 오만하다. 이것은 역사적 사실이다. 하지만 나중에는 오만함 때문에' 오만함' 이라고 불렸다. 옛 야랑의 변천에 따라 역사상 많은 문인 소객들이 야랑으로 천고의 절창을 남겼다. 당대의 대시인 이재왕창령이 용표 (오늘 천양) 를 비하할 때, "왕창령이 좌천룡표로 옮긴다는 말을 들었다" 는 불후의 명구를 썼다. "양간 백화가 다 울고 있는데, 용표가 오계강을 넘었다고 한다. 나는 명월이 걱정된다. 나는 야랑계까지 너를 따라갈 것이다. "오래된 야랑, 산과 맑은 물, 운무가 감돌고,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유풍이 남아 있어, 신황이 오늘날 중국 벼작 문화, 북루 문화, 요술 문화 보존의 가장 완벽한 지역이 되어 독특한 민족적 풍채와 뚜렷한 지역, 민족적 특색을 지니고 있다. 셋째, 복도: 신황은 예로부터 중원이 서남으로 드나드는 유일한 길이다. 길은 동물이 산천 수계를 따라 만들어졌고, 길은 사람이 산에서 길을 열고, 물을 만나 다리를 놓는 것이다. " 옛날에는 사람이 적고 짐승이 많았고, 백성은 짐승, 벌레, 뱀에게 무적이었다. "그래서 나무를 둥지로 삼아 동물을 피하는 생활을 했다. 사람들은 물에 따라 살고, 물에 따라 걷고, 끊임없이 걸으며, 점차 오솔길 같은 길을 형성하고 있다. 그러나' 대강 명곡' 은 여전히' 강도' 상태에 있다. 일찍이 4,511 년 전의 요순우 시대에는' 육로행, 수로행주, 진흙밭에 쟁기를 타는 것' 이 흔한 일이었다. 하조, 우는 경주, 호북, 호남의 일부 지역을 포함한 9 개 주의 육로와 수로를 개방했다. 기원전 221 년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전국에 적도를 대규모로 건설하여 진도함양을 중심으로 전국 각지로 확장하였다. 한나라의 도로 건설은 진나라보다 큰 발전을 이루었고, "바다가 일체가 되고, 양개량관, 산금지가, 부상이 천하에 다다르기 때문에, 교역이 통하지 않는다" 는 국면이 나타났다. 당나라 () 는 고대 노선 배치를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8 방향의 방사선 형식을 채택하여 수도 장안을 중심으로 한 완전한 도로망을 형성하고, 국가간선 (역도) 이 장안에서 뻗어 각지로 방사되었다. 유종원의 1 차 간선 도로 관계에 대한 분석은' 사해에서 관까지, 관문에서 왕도까지' 이다. 만국 회의 () 는 사사로이 () 에 이르고, 천하의 길은 나라 안에 있다. 원명청에서 민국 및 당대에 이르기까지 전국의 항로 배치는 모두 고대 항로를 기초로 새로운 수요에 따라 끊임없이 확장되고 보완되었지만, 방사선센터가 베이징으로 바뀌었다는 점이 다르다. 고대부터 중원은 남서쪽으로 가는 주요 통로가 두 개 있다. 하나는 푸른 하늘을 오르기 어려운 쓰촨, 구이저우, 윈난, 즉 산시에서 쓰촨 무주, 송판, 여주, 서창에서 구이저우, 운남에 이르는 것이다. 둘째, 무창, 창사, 원릉이 신황을 거쳐 구이저우, 운남에 들어간다. 한고조건원 6 년 (기원전 135 년), 양범명 당멩 () 은 "한실의 강함, 바촉의 사면, 야랑의 길, 관도 성심성의가 있다" 고 편지했다. 아주 간단합니다. " 한무제는 당몽을 중랑장으로 임명하여 수천 명의 병사를 거느리고 관복에서 야랑 (오늘 구이저우 안순) 으로 들어가 도로를 건설하였다. 정원이 야랑에 들어간 지 6 년째 되는 해 (기원전 1165438 년) 까지 이 길은 수리되지 않았다. 한나라에서 당나라에 이르기까지 구이저우 () 윈난 () 으로 들어가는 역참은 모두 쓰촨 () 을 거쳤다. 원명청 시대에는 구이저우 () 윈난 () 으로 통하는 역참도 () 가 모두 호남을 통해 구이저우 () 로 들어갔다. 명홍무 24 년 (기원 1391 년), 관원을 파견하여 호광에서 운남으로 가는 길을 보수하였다. 청대 윈난루관은 관마남로에 속하며, 노선은 베이징에서 출발하여 정정, 개봉, 무창, 창사, 계양을 거쳐 운남까지 간다. 북경에서 창사 귀양 운남까지의 거리는 각각 1721 km, 3667 km, 3936 km 이다. \ "동양 징 추, 서쪽 구이 저우 운남 길이 길어질 것입니다. "신황이 중원을 서남으로 드나드는 필경의 길은 운귀고원 잔맥무릉산과 설봉산이 만나는 곳에 신황에서 구이저우로 통하는 무수하곡 테라스가 있어 중원에서 서남으로 드나드는 인후대동맥이 되어 역도, 상도, 국도, 철도가 예로부터 진화해 유라시아 대륙을 가로지르는 실크로드보다 65438+ 앞서 있다.
- 내 꿈에 얼마나 많은 꽃이 떨어지는지.
- 《시경》의 정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