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붉은 먼지에 관한 가장 슬픈 시

붉은 먼지에 관한 가장 슬픈 시

슬픈 붉은 먼지에 관한 시

슬픈 붉은 먼지에 관한 시 1. 가슴 아프게 아름다운 붉은 먼지에 관한 옛 시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357언/가을바람 말"

이백

가을바람 맑고 가을달 밝으니,

낙엽이 모여 흩어지면 서쪽의 찬 까마귀 보금자리에는 놀라움이 가득하다.

낙엽이 바람에 모이면 차가운 까마귀가 둥지를 틀고 달이 떠오른다. 친구는 만나기를 기대하지만 어디서 만날지 모르고, 이런 밤에는 사랑을 꿈꾸기 어렵습니다.

내 아카시아 문에 들어서면 내 아카시아 아픔을 알아요.

긴 아카시아는 추억처럼, 짧은 아카시아는 무한한 것 같다.

아카시아가 이렇게 내 가슴에 묶여 있다는 걸 알았어야 했는데, 네가 모를 리가 없겠지.

황금

이상인

내 진세에는 왜 오십 줄이 있고, 각각 젊음의 간격이 있는지 알고 싶다.

현자 장자는 공상하고 나비는 울고 황제의 춘심 뻐꾸기는 울네.

인어는 달 푸른 바다에 진주 같은 눈물을 흘리고, 푸른 들판은 에메랄드빛을 태양에게 내뿜는다.

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 눈 깜짝할 사이에 왔다가 사라졌습니다.

[청] 공자전

북경을 떠나 말의 채찍을 타고 동쪽으로 지는 해의 서쪽 경사를 향해 이별의 아득한 슬픔이 펼쳐지는데, 그것이 지상의 인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는 직장을 그만두고 나뭇가지에서 떨어지는 꽃처럼 집으로 돌아 갔지만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의 흙으로 바뀌고 다음 세대를 먹이는 역할을합니다.

오드 투 우먼

장지

나는 이미 남편이 있고 당신은 나에게 진주 한 쌍을주고 싶어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나는 당신의 사랑에 감사하며 진주를 내 빨간 셔츠에 꽂았어요.

우리 집은 왕실 정원과 연결되어 있고 남편은 왕궁에서 칼을 들고 근무하고 있습니다.

그대가 랑랑에게 충실한 것은 알지만, 나는 남편과 함께 죽고 살기로 맹세했소.

쌍구슬을 돌려주시오, 나는 뜨거운 눈물을 흘리며 결혼하기 전에 당신을 만나지 못한 것을 후회하오.

무제, 모초 탕에 가서 미안합니다.

이상인

커튼이 깊게 드리워지고, 모초의 집에 있는데, 혼자 자니 긴 밤이 더욱 길게 느껴진다.

초나라 왕 우산의 여신은 꿈이었고, 청시는 내 작은 이모의 거처인데, 이곳에 신랑은 더 이상 혼자 있지 않다.

나는 사나운 폭풍에 치우친 연약한 가지이고, 종소리는 있지만 향기로운 잎이 없구나.

사랑의 아픔을 잘 알지만 육체적 이익이 없으니, 나는 끝까지 열광하여 평생 사랑에 빠지네.

2. 붉은 먼지를 뚫고 보는 것을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지동평리 사도

당나라:장자

내겐 이미 남편이 있는데도 진주 한 쌍을 주고 싶다는 것을 당신은 알고 있군요. 나는 당신의 사랑에 감사하며 진주를 내 붉은 셔츠에 고정시켰습니다. 우리 집은 황실 정원과 연결되어 있고 남편은 칼을 들고 궁전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번역:

저에게 이미 남편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여전히 진주 한 쌍을주고 싶어합니다. 저에 대한 당신의 깊은 사랑과 진주를 제 빨간 셔츠에 묶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 고층 건물은 황실 정원과 연결되어 있고 남편은 고삐를 들고 궁전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나는 당신이 성실하고 열린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나는 남편과 함께 살고 죽기로 맹세했습니다. 당신의 쌍구슬을 돌려주며 울었소. 결혼 전에 당신을 만나지 못한 것을 후회합니다.

2, "유루춘춘천은 귀국 날짜를 말하려 한다";

송나라:오양서

나는 당신을 존경하기 전에 귀국 날짜를 말하려 하는데, 먼저 봄을 말하고 싶습니다. 아, 인생에는 사랑이 있고, 광기 속에도 사랑이 있고, 미움이 아닌 것은 머릿속의 바람과 하늘 한가운데의 달이 있네.

송별회 전에 모는 새 넥타이를 매고 슬프게 노래를 불렀습니다. 처음엔 로스앤젤레스의 모든 꽃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번역:

병을 열기 전에, 돌아올 날짜를 정하고, 한 잔을 갈망하며. 봄바람이 매혹적인 얼굴처럼 아름다움은 흘러가는 말이 없다고 말하고 싶을 때, 나는 먼저 나 자신을 슬퍼 할 것입니다. 아, 인생은 수은, 너무 슬퍼서 당신이 미워하지 않아도 상관 없습니다-건물 바람의 지붕, 하늘의 밝은 달.

이별하기 전에 새로운 노래, 맑은 노래를 부르지 말고 사람들을 시큼하게 만들었습니다. 아, 이때는 도시의 모든 모란을보고 나와 함께 여행을 떠나면 너무 슬퍼하지 않고 돌아 오는 봄바람과 아무 불평없이 작별 인사를 할 수 있습니다.

3. 무제 동쪽에서 바람과 함께 연기와 비가 불어온다

당나라:이상인

동쪽에서 바람이 불고, 바람에서 비가 내리고, 연못 저편에서 가벼운 천둥소리가 들려왔다. 그리고 굳게 잠긴 황금 두꺼비 향로, 옥 항아리의 도르래처럼 우아하게 감싸는 향연, 우물물을 끌어당기는 견인 밧줄.

위왕은 아름다운 소녀의 꿈을 꾸고, 위왕은 포근한 베개의 꿈을 꾸고 시를 읊었다. 이 밝은 사랑의 불꽃이 꺼지지 않고 재만 남을까?

번역:

동풍이 휘몰아치고 고운 비도 함께 날리네. 연꽃 연못 밖에서 가벼운 천둥소리가 들린다. 옥 호랑이 도르래처럼 생긴 황금 두꺼비 향로가 손잡이를 잠그고 향 연기가 피어오르며 우물에서 줄을 잡아당겨 물을 끌어오고 있었다. 지아의 딸은 한수의 젊음과 아름다움을 좋아해서 커튼 사이로 한수를 훔쳐보았습니다. 왕웨이는 진시인이 베개에 누워 있는 꿈을 꾸고 그녀의 시를 미비와 비교했습니다. 오, 내 마음은 더 이상 봄의 꽃인 새싹이 돋아나지 않으니, 당신을 조금씩 그리워하게 되고 화송은 재를 잃게 될까봐.

4. "마당은 얼마나 깊은가?"

송나라:오양서

마당은 버드나무 더미로 깊고, 커튼은 세지 않는다. 건물이 높지 않아 장타이로가 보이지 않는다.

3월의 바람과 비가 미치고 황혼이 닫히고 봄에 머무를 생각이 없습니다. 눈물이 꽃에게 소리를 묻지 않고, 가을 그네 위로 붉은색이 날아간다.

번역:

마당이 깊다. 얼마나 깊나요? 버드나무 이이, 녹색 연기 조각을 날리는, 알 수 없는 층의 커튼. 귀족 신사들이 노는 곳에는 호화로운 마차와 말이 주차되어 있었다. 그녀는 계단을 올라가 먼 곳을 바라보았지만 장타이로 가는 길은 보이지 않았다.

봄은 황혼이었고, 3월의 비는 강풍을 동반했다. 아무리 황혼을 숨겨도 봄을 막을 수는 없다. 나는 떨어지는 꽃들에게 내 마음을 아는지 눈물로 물었다. 떨어지는 꽃들은 침묵과 혼돈 속에서 조금씩 그네 밖으로 날아갔다.

5, '자고개 대련부'

송나라:신치제

서쪽의 해질녘, 차가운 까마귀들이 둥지로 돌아와 나를 우울하게 한다. 연못의 버드나무만이 연둣빛 새싹을 내보낸다. 이 순간 내가 직접 슬픔의 쓰라림을 겪지 않았다면 세상에 슬픈 삶이 있을 수 있다고 아무도 믿지 않았을 것이다.

내장이 흘러 나왔고 눈물이 흘러서 닫기가 어려웠습니다. 애틋한 마음으로 다시 한 번 작은 빨간 건물에 올라갔습니다. 무수한 혼란스러운 산이 먼 하늘을 막고 있지만 여전히 난간에 기대어 계속 응시할 수밖에 없다는 것을 알면서도 멈출 수 없습니다.

번역:

해질녘 서쪽의 차가운 까마귀의 귀향은 나의 불안을 불러 일으킨다. 연못가의 버드나무만이 연한 초록빛 새싹을 드러낸다. 이별의 슬픔과 미워하지 않는 고통이 아니었다면, 이 세상에 대머리까지 슬퍼하는 사람이 정말 있다고 믿지 않았을 것입니다.

내장과 헤어지면 눈물이 필사적으로 흐릅니다. 그리움의 마음을 안고 다시 한 번 작은 빨간 건물에 올랐다. 먼 하늘을 가로막는 수많은 산이 있다는 것을 알았지만 난간에 기대어 계속 바라볼 수밖에 없었다.

3. 아름답고 가슴 아픈 옛시. 황사 고시에 나오는 먼지 단어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붉은 먼지 시로:행복한 붉은 먼지가 웃는다/수줍게 웃는다, 붉은 먼지가 * * * 당당히 웃을 수 있기를. / 공주를 타고 웃고 떠드는 붉은 먼지, 아무도 그것이 열매인 줄 모른다. / "파트리지 하늘, 붉은 먼지에 머리핀이 거꾸로되어있다"/ 붉은 먼지를 돌아 보면, 그것은 술에 취해 깨어 난 것 이상입니다 / 붉은 먼지의 장면은 무엇입니까 / "유 메이 사람들 - 붉은 먼지 - 말 장안 도로" / 물 톤 붉은 먼지 / 란 장안 도로. ,,,,,,,,,

서른 가지 법칙, 먼지와 땅, 팔천리 구름과 달 - 송 - 위페이, '만장서홍회'

자금성, 아홉 겹의 궁전, 먼지 속에 숨은 서남쪽으로 수천의 군대와 말 - 당 - 백주이, '긴 증오의 노래'

그러나 얼굴을 돌려 땅을 내려다보며 도읍을 보려고 하면 안개와 먼지뿐이다 - 당백의 '긴 미움의 노래'

진흙으로 흩어지고 먼지로 으스러져 향기만 남는다 - 송백의 '날개매화-부후'

. >

강에는 먼지가 없고 하늘에는 외로운 달이 뜬다 - 당장의 '봄 강꽃 달밤'

바람은 먼지를 멈추고 향기로운 꽃은 지쳐서 밤에 머리를 빗느라 피곤하다 - 송의 '무릉의 봄 저녁'

서로 만나도 서로 알지 못하고 얼굴은 먼지로 덮이고 구레나룻에는 서리가 내리고 있다. -시, "장이, 첫 달의 스무 번째 꿈"

웨이청 아침 비, 가벼운 먼지, 손님 홀 녹색 버드 나무 색이 새롭다 - 쿠 / 안시 웨이 사절에게 위안 어를 보내다

먼지와 연기로 덮인 얼굴과 불 구레나룻 회색 손가락 검은 색-. -탕바이주이, "숯덩이 남자"

남은 자의 눈물이 눈가에 흐르고, 또 다른 해를 바라보며-송, "가을 저녁 담장 문 밖에서 추위를 마주한 두 생각"(아래)

집은 먼지가 없는 혼란, 빈 집에는 여유가 있다-웨이진 타오 위안밍, "더 정원으로 돌아오다"

먼지 그물에 잘못 들어간 30년 - 웨이진 타오위안밍, '정원으로 돌아오다' 위

붉은 먼지 속에서 소울메이트를 찾는 곳 - 청나라 치우진, '강 샤오홍 주 거울꽃 가득'

관허강 꿈은 깨지고, 오래된 밍크 털의 먼지가 많은 어둠이 있는 곳

이 몸은 얼음과 눈의 숲에 있고, 다른 복숭아와 자두가 섞여 있으며, 갑자기 밤의 향기가 만리 봄빛처럼 흩어져 있다-왕 고수면의 '흰 눈썹'.

내 눈앞에는 삼천 개의 말이 있고 가슴 앞에는 먼지가 없네 - 명유천의 책 읽기

봄은 세 부분으로 나뉘고, 먼지는 두 부분으로, 흐르는 물은 세 부분으로 나뉜다. 한 부분-시(詩)의 "수용음"의 두 번째 운율시

4. 붉은 먼지에 관한 시

1, "파트리지 하늘, 머리핀에 붉은 먼지는 이미 거꾸로"

송나라:루유

원래:

머리핀의 붉은 먼지는 이미 거꾸로 뒤집혀 있으며, 평평한 표면에서 푸른 하늘을 찾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신입자에게는 원인이 있습니다. 공짜로 담배를 사지 마십시오.

와인 시장, 다이아몬드 배. 술에 취해 폭풍우를 듣는다.

산산의 노인은 사십 년 늦게 사물을 보는 것이 재미있다.

번역:

사람이 세상에서 자라는 것도 충분히 미쳤고, 명성을 추구하고 부자가 되려고 하는 것은 더 미쳤습니다. 최근 인생의 길은 크게 바뀌었습니다. 인샨의 고향에는 보트가 있어서 돈을 들이지 않고도 호수를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도시에서 와인을 사고, 강에서 다이아몬드를 따고, 배를 칠해 비를 듣고, 술에 취해 드모아젤을 잠들게 합니다. 영구적 인 멍한 상태에서 살고 40 년이 너무 늦게 깨어나는 것은 우스꽝 스럽습니다.

2."달은 가득 차고, 시 고카는 붉은 먼지로부터 분리되었다"

진나라:원호원

원래:

봉우리가 도시 생활의 번잡함을 막고 있어 마치 작은 마을에 폰이 살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이다. 원하는 목적지로 이동하면 푸른 언덕을 볼 수 있는 창문이 있고 집 뒤에는 소나무와 편백나무가 울창한 숲이 있습니다. 10년 만에 완성된 나무와 그해 수확한 옥수수를 심어 젊은이들에게 나눠주었습니다. 아침 일찍 일어나 달을 보고, 술에 취해 강 건너에서 불어오는 산바람을 마음껏 즐기고 싶어요.

번역:

봉우리가 도시 생활의 번잡함을 차단하고 니안펑의 삶이 바로 우리 작은 마을에 있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창문이 있는 푸른 봉우리와 집 뒤의 울창한 소나무가 보이는 외딴 곳으로 이동해 보세요.

10년 전에 심은 나무와 그해 수확한 곡식을 그 젊은이들에게 물려주자. 아침 일찍 일어나 곧 지는 밝은 달을 감상하고, 술에 취해 산바람을 마음껏 즐기는 것만 남았습니다.

3."첫 붉은 먼지를 흔드는 자에게 좋은 일이 온다"

송나라:주둔루

원래:

첫 붉은 먼지를 흔들어 깨우고, 더욱 고통스럽게 취한다. 녹색 옷과 녹색 모자가 눈을 덮는 데 사용됩니다.

딩펑 낚시에 늦게, 위아래로 초승달이 있습니다. 수천 개의 물과 하늘이 하나의 색으로 섞여 외로운 청록색 섬광을보세요.

번역:

붉은 먼지의 이름을 흔들면 술 취한 사람을 깨울 계절이 없다. 녹색 코트와 녹색 모자, 서리와 돌진하는 눈을 착용하는 데 익숙합니다. 딩펑 낚시에 늦게, 위아래로 초승달이 있습니다. 수천 마일의 물과 하늘이 아래를 내려다보며 밝습니다.

4."운전, 붉은 먼지와 자주색 모"

송나라:류용

원문:

장안 거리의 석양과 풀인 붉은 먼지와 자주색 모는 사람들을 떠나고 있습니다. 상한 영혼의 자리에 서쪽을 여행하는 말이 있다. 신록. 샤오광은 화려하고 연기가 옅고 따뜻하며 꽃 마을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길은 숨겨져 있고, 파빌리온을 가로 지르는 채찍이 있습니다. 삶에 대한 걱정. 펑청 시안을 다치게하고 다시는 천 마일을 가지 마십시오. 나는 다시 생각하고 눈물을 적시고 눈물이 가득합니다.

굳어져라. 달에 꽃이 피고 가장 혹독한 추위를 가린다. 불면증과 바람을 피우고 싶고 열 손가락으로 한 번 세고 싶습니다. 얽힌. 나는 모든 것을 그리워하고 도시 전체를 보려고 노력합니다. 수 놓은 커튼 베개 깊이, 애착에 인사하십시오.

번역:

수도로 가는 길은 먼지가 많고 석양의 햇살 아래 풀이 무성한 옛 장안 길은 방황하는 보행자들로 가득합니다. 사람들이 영혼을 잃어버린 이곳에서 완리 관리는 서쪽까지 여행했습니다. 추청의 바람과 햇살을 맞으며 꽃이 만발한 시골을 바라봅니다.

꽃과 나무가 길을 가리고, 채찍이 정자를 지나갔네. 마음속의 슬픔, 베이징의 연인이 슬프게도 그리워진다. 지금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습니다. 두 사람이 손을 잡고 서로를 바라보며 그녀를 배웅했던 기억이 납니다. 눈물에 젖은 그녀의 연꽃처럼 붉은 얼굴은 잊을 수 없습니다.

두 사람의 이별을 생각하면 아름다운 풍경이있을 때마다 그녀는 매우 고통스럽고 외로울 것이며 불면증은 나의 귀환을 몇 안되는 사람 중 하나로 간주 할 수 있습니다. 애정은 무한하고 두 사람은 모든 종류의 추억을 가지고 있습니다. 밤낮으로 그리워하는 연인을 만날 수 있도록 일찍 집에가는 것이 정말 좋습니다. 수 놓은 커튼에서 두 사람은 베개에서 함께 잤고, 헤어진 후 마음의 모든 생각과 생각을 그녀에게 말했습니다.

5, "하늘의 자고, 붉은 먼지는 이미 거꾸로되어있다"

송나라:루유

원문:못의 붉은 먼지는 오랫동안 거꾸로되어있다. 지상의 하늘을 위해 더 많이. 신규 이민자에게는 원인이 있습니다. 공짜로 담배를 사지 마라. 와인 시장, 다이아몬드 배. 바람과 비를 들으며 술에 취해. 산산 노인은 사십 년 늦게 사물을 보는 것이 재미있다.

세상에서 자라는 사람은 충분히 미쳤고, 명성과 재산을 추구하고 부자가 되려는 시도는 더욱 미쳤습니다. 최근 인생의 길은 많이 바뀌 었습니다. 인산의 고향에는 보트가 있고 돈을 쓰지 않고도 호수를 자유롭게 여행 할 수 있습니다.

5. 먼지를 뚫고 은둔하는 사람을 묘사한 시

먼지를 뚫고 은둔하는 사람을 묘사한 구절 :

1, 아무것도 없으니 먼지는 어디에서 오는가! 당나라 보살:후이넝

2. 소울메이트를 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 눈물이 눈가를 적신다. 만장홍 - 주소경화 청나라:치우진

3. 노인만이, 밝은 달, 술 취한 바람을 깨워라. "달은 붉은 먼지로부터 분리된 산들로 가득하다." 진나라:원하오원

4, 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여유롭게 남쪽 산을 바라본다. 도원명:위와 진의 다섯 노래에서 술을 마시다

5. 인생은 뿌리 없이 떠돌아다니는 나그네와 같다. 위와 진의 기타 시:타오위안밍

6. 인생을 그리워하지 않으면 그리워하게 된다. 쉬자이시의 '접고 가라앉다'

7. 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이 내가 깨닫기도 전에 왔다가 사라졌다. 리상인의 '진세'

8. 감상적이고 가냘프게 느껴지지만, 지금은 정말 감상적이지 않다. 날란 세이데의 '퍼지는 즐거운 모래'

9, 눈이 응축된 가을 수검 별똥별, 골옥을 위해 시를 자른다. 보라색 영어-밝은 빛

10, 후회 없는 이별을 말하는 사람, 차가운 달 맑은 꿈. 꿈의 유리 - 이별의 노래

11, 삼천 번 고민을 벗기다, 고불이 있는 차가운 사찰 등불. 붉은 저택의 꿈

확장자료

붉은 먼지는 원래 번영하는 곳을 가리킨다.

불교에서 '먼지'라는 단어는 오염을 뜻하는 산스크리트어의 번역어로, 사람의 진정성을 오염시킬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먼지"는 외부 세계에서 인식되고 인식되는 모든 것을 의미하는 "환경"의 동의어입니다. 불교에 따르면 먼지가 많은 영역은 진정한 객관적 현실이 아니라 마음이 인식하는 '이미지 밖의 영역'입니다. 나중에 붉은 먼지는 환상의 세계를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붉은 먼지를 뚫고 본다는 것은 세상의 허영과 추악함을 꿰뚫어보고 더 이상 머물고 싶지 않다는 의미로 쓰이는 속담입니다. 종종 매우 철학적이고 즉흥적인 것을 묘사할 때 사용됩니다.

붉은 먼지를 뚫고 본다는 것은 삶의 과정에서 어떤 우연을 통해 세상의 사물을 철저히 이해하는 것이며, 이는 자기 사고의 획기적인 과정입니다. 그는 일반적으로 자신의 행동에서 부정적인 회피 전략과 행동을 채택합니다. 세상을 꿰뚫어 본 사람들은 대개 모든 것이 공허하다는 것을 이해한 후 돈, 권력, 명예, 아름다움 등과 같은 욕망에 대한 추구와 집착을 내려놓습니다.

붉은 먼지 너머를 보고 인생의 사건과 사물을 외면하고 자아의 평화를 유지하는 태도와 행동은 유용하지만 부정적인 행동은 국가, 사회 및 가족의 발전과 개인의 책임에 도움이되지 않습니다.

참고:

소구 위키백과-적색 먼지를 뚫고

6. 적색을 묘사한 시

1, '곽화청궁'

당나라:두무

장안을 돌아보니 리산은 브로케이드 더미 같고 산 꼭대기에 있는 화칭궁의 문이 차례대로 열려 있다.

연기와 연기가 구르는 미소, 아무도 모르게 남쪽에서 신선한 과일 열매를 보냈습니다.

장안을 돌아보면 리산은 화려한 풍경이 산더미처럼 쌓여 있고, 산 꼭대기의 화청궁은 천 개의 문이 차례로 열려 있습니다. 나는 타고 연기가 피어오르고 공주는 살짝 미소를 지었다. 남쪽에서 열매 신선한 과일을 보냈다는 것을 아무도 모릅니다.

감상: 두무 시의 예술적 매력은 미묘함과 심오함에 있습니다. 이 시는 선종의 정욕과 음탕함, 후궁을 좋아하는 마음과 오만함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그리고 "붉은 먼지를 타고"와 "공주를 비웃는"사이의 극명한 대조는 그녀의 의견을 직접 표현하는 것보다 훨씬 더 강한 예술적 효과를받습니다. "웃는 공주"라는 용어는 상당히 의미가 있습니다.

이 시는 열매를 보내는 전형적인 사건을 통해 서안종 황제와 양귀비의 사치스러운 삶을 격렬하게 공격했으며 예술적 효과는 미묘하고 절묘하며 대중적이었습니다.

2."좋은 것은 작은 포장에 들어있어 첫 붉은 먼지를 흔든다"

송나라:주둔루

첫 붉은 먼지를 흔들어 깨어나면 술 취한 것이 더 고통 스럽습니다.

녹색 옷과 녹색 모자가 눈을 덮는 데 사용됩니다.

딩펑 낚시에 늦게, 위아래로 초승달이 있습니다.

수천 개의 물과 하늘이 하나의 색으로 섞여 외로운 청록색 섬광을보세요.

붉은 먼지 속에서 고개를 흔들어 깨어날 시간이 없다. 초록색 코트와 초록색 모자, 서리가 내리고 눈이 내리는 것에 익숙해져 있습니다. 밤에는 초승달을 오르내리며 한가롭게 낚시를 즐기는 산들바람. 수천 마일의 물과 하늘, 때로는 구홍의 모습만 숨겨져 있습니다.

감상: "붉은 먼지에 고개를 흔들고, 술에 취해 더욱 유행에서 벗어나고"로 시작하는 이 말은 작가의 자유롭고, 구속되지 않은, 구속되지 않은 마음을 써내려간다. '일'이라는 네 단어에서 어부의 이미지가 윤곽을 드러냅니다.

여기서의 어부의 이미지는 사실 작가의 말년 모습을 반영한 것입니다. 그는 오랫동안 가허에서 살면서 세상과 멀리 떨어진 삶을 살았습니다. 소위 "항상 술에 취해 있다"는 것과 "서리를 입고 눈을 뚫고 달려간다"는 것은 모두 자유와 자유로움을 의미합니다.

3, "란저우에서 베이징 오페라까지 원허 10년, 꽃을 보는 신사들에게 선물로"

당나라:유유시

도시의 큰 길에는 행인들이 지나가고 먼지가 피어올랐으며 사람들은 서안두에서 막 꽃을 보고 돌아왔다고 말했다.

수안사에는 수천 그루의 복숭아나무가 있는데, 모두 내가 수도로 유배된 후 심은 것이다.

베이징의 주요 도로에는 먼지가 얼굴에 날리는 가운데 보행자와 말들이 지나갔다. 사람들은 덕수안 사원에서 꽃을 즐기고 막 돌아왔다고 했다. 쑤안두 고개에는 제가 베이징으로 강등된 후 심은 수천 그루의 복숭아나무가 있습니다.

이 시는 표면적으로는 복숭아꽃을 보러 두쉔으로 가는 사람들을 묘사하고 있지만, 본질적으로는 당시 권력자들을 풍자한 시입니다. 표면적으로 첫 두 줄은 꽃을 보러 가는 화려함과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상황을 이야기합니다. 이러한 현상을 강조하기 위해서는 수도의 도로를 묘사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4. 즐거운 집

당나라:페이두

문 앞에는 멀리 맑은 개울이 내려다보이고 집의 처마는 고목으로 덮여 있다.

붉은 먼지가 떠다니지 못하고 물새가 가끔 울기도 한다.

문간으로 맑은 시냇물이 흐르고, 고목은 초가집 처마와 맞닿아 있다. 이곳에는 세속적인 소란이 없고 가끔 물새가 울어댑니다.

감상:이 시의 작자는 유시로 이주한 후 살았다. 시의 표면적으로는 한적한 마을에서의 생활의 여유를 노래한 것 같지만 행간에는 외로움과 분노가 묻어난다.

5."서로 만나기 싫다"

당나라:이백

붉은 먼지 속에서 서로를 만나 황금 채찍을 들었네.

수백만 그루의 수양버들, 그대 곁에.

나는 시끄러운 거리에서 채찍을 손에 들고 서로에게 절을 하며 당신을 만났어요. 저 높은 건물들 중 어느 쪽이 당신 집인가요?

감상 :이 시가 쓰여진 순간, 또는 시인의 자화상, 또는 시인이 본 것은 시인 이백 유형의 영성, 숨겨진 걱정없는 공무원의 일종의 체질, 일종의 "웃고 나가라, 내 세대는 쑥이 아니어야한다"는 일종의 자본주의의 정서적 외부화 표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