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축제 시즌에 지혜를 구하는 사람들을 묘사한 시입니다.

축제 시즌에 지혜를 구하는 사람들을 묘사한 시입니다.

1. 영리함을 구걸하는 것에 관한 시가 있다.

1. 두 가지 감정이 지속되면 조만간이다. (관 「까치다리 불멸」)

2. 떠난 후에도 여전히 옛 손님이 있고, 여전히 강북 별만큼 좋지 않다. (탕수닝. 칠석)

3. 탄의 꼬집음이 샤오링을 가르치는 표시이기 때문에 아무도 사방에서 쏠 수 없다는 것이 너무 슬프다. (명. 탕셴즈. 일곱째 날 전날 동준의 술 취한 답장)

4. 낮밤이 물처럼 시원하다. 앉아서 알타이르와 베가를 보라. (탕무투. 가을밤)

5. 누에가 고치를 짓지 않고 밤새도록 비단을 걸고 있다. (진. 일곱 번째 밤의 딸의 노래)

6. 연기와 버드나무 비단 너머, 호수 물 너머, 산 눈썹은 푸르고 노랗다. (청야오시에. 한장귀주 칠석).

7, 잉잉이수, 말없이. (열아홉 편의 고대 시. 니우랑싱)

8. 해마다 세상에는 똑똑하지만 똑똑한 사람이 많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탕양푸. 칠석)

9. 얕고 더 먼 곳으로 배를 띄우지 않았다. (탕맹자오. 구이)

10, 우리 가족은 실제로 화장 거울을 열어 바늘을 꿰고 다음 아홉 밤 동안 달을 숭배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탕콴데이이. 칠석)

11. 까치는 그날의 의식에서 잘못 표현되었고 여전히 가슴 아픈 요정입니다. (옌송다오지. 칠석)

12. 그날 여섯 군대가 말레이시아에 함께 주둔하고 있었는데, 일곱 기쁨이 페니를 조롱했다. (당. 리상인. "마웨이 2세")

13, 구리 솥 누출 보고, 또 다른 슬픔의 해가 곧 밝아옵니다. (당. 뤄인. 칠석)

14, 까치에게 보답할 마음은 없으나 거미에게 영험한 비단을 구하네. (당나라. 리상인. 웨이신 칠석)

15, 우리가 만날 때 하늘이 달라져야 한다고 말하지 마라. (당송원지. 칠석)

16, 해에 바늘을 꿰는 것은 쉽지만 바람에 바늘을 꿰는 것은 어렵다. (당주용. 칠석)

2. 돈을 구걸하는 것에 관한 고사성어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남조 양종구의 '경추지연':칠월 칠석은 알타이어와 길쌈하는 처녀가 모이는 밤이다.

여인들이 색색의 리본을 묶고, 일곱 개의 구멍이 뚫린 바늘을 차고, 금과 은을 사용하는 밤인가? 바늘을위한 돌, 첸 멜론과 과일은 우연을 구걸하기 위해 법정에서 멜론에 그물의 행복한 아들이 있으며, 일치해야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당린지 "우연을 구걸하다" 시 구름: "가족들은 붉은 비단 만 가닥을 입고 가을 달을 바라본다."

원차오지, "돈 이야기", 두 번째 섹션: "가을 차오차오 바늘은 옥의 요정, 겨울 나는 매화를 보기 위해 눈을 즐긴다." 오양산 "삼광기록" Ⅲ: "올해 칠월 칠석은 딸의 축제이니, 각 소녀의 가족은 창의력을 발휘하여 멋지고 정교한 작품을 만들어 칠월 칠석 저녁에 돈을 구걸하러 나가야 한다."

"오늘 일곱째 달 일곱째 날, 푸른 하늘을 보니 소와 길쌈하는 처녀를 이끌고 강다리를 건너고 싶다." '푸른 하늘'은 끝없이 펼쳐진 푸른 하늘을 가리킵니다.

처음 두 줄은 소와 길쌈하는 처녀의 민화를 묘사한 것입니다. 매년 돌아오는 칠월칠석이 되면 집집마다 드넓은 하늘을 올려다보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 아름다운 전설이 선하고 아름다운 마음을 감동시키고 사람들의 좋은 소망과 풍부한 상상력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입니다.

"가족들은 가을 달을 바라보며 만 가닥의 붉은 비단을 입는다." 마지막 두 행은 영리함을 명확하고 간결하며 상상력 있게 설명합니다.

시인은 시에서 다양한 소원을 구체적으로 명시하지 않고 상상의 여지를 남깁니다. 그는 칠월 칠석날 밤, 소떼를 안고 다리를 건너며 차오(당나라)에게 자신을 만나달라고 간청한다. 가족들이 가을 달을 보고 만 명이 붉은 비단을 입을 것이다.

주석:①차오치:음력 칠월 칠일, 칠석이라고도 하는 고대 축제. 줄거리:매년 열리는 칠석 축제가 다시 찾아왔고, 알타이르와 직녀는 까치다리를 건너 다시 만난다.

집집마다 사람들은 광활한 하늘을 올려다볼 수밖에 없고, 집집마다 붉은 비단을 입은 요염한 여인들이 적어도 수만 명씩 등장합니다. 저자 이력서: 푸젠성 출신인 린제(831-847)는 당나라의 시인이었습니다.

어렸을 때는 매우 영리했습니다. 여섯 살에 시를 쓸 수 있었고, 한 번 쓴 시는 장편이 되었습니다. 서예와 체스에도 능했습니다.

열일곱 살에 죽었다. 당나라 시전》에는 두 편의 시가 있습니다.

음력 칠월 일곱째 날 저녁, 흔히 칠석이라고도 하며 딸의 날, 딸의 축제로도 알려져 있다. '천하의 강'을 가로지르는 까치다리에서 소와 길쌈하는 처녀가 만났다는 설화가 전해지는 날입니다.

이전에는 칠석의 민속 활동은 주로 현명함을 구하는 것이었습니다. 소위 영리함을 구걸하는 것은 길쌈하는 처녀에게 영리한 손을 구걸하는 것이었습니다. 영리함을 구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달에 바늘을 꽂는 것이었습니다. 실이 바늘 구멍을 통과하면 영리하다고 합니다.

이 관습은 당나라와 송나라 시대에 번성했습니다. "오늘 음력 칠월 칠일 밤, 푸른 하늘을 보고 알타이르와 직녀가 강다리를 건너는 모습을 보라."

'푸른 하늘'은 끝없이 펼쳐진 푸른 하늘을 가리킵니다. 처음 두 줄은 목동과 길쌈하는 처녀의 민담을 묘사합니다.

매년 칠월칠석이 다가오면 집집마다 드넓은 하늘을 올려다보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 아름다운 전설이 선하고 아름다운 마음을 감동시키고 사람들의 좋은 소망과 풍부한 상상력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입니다. "모든 가정이 가을 달을 바라보고 만 가정이 붉은 비단을 입는다."

마지막 두 문장은 영리함을 매우 명확하고 간결하며 상상력 있게 설명합니다. 학생들은 본문 뒤의 정보 팩의 내용을 읽으며 명절 기간 동안 사람들의 기쁨을 느낄 수 있도록 안내할 수 있습니다.

시인은 시에서 다양한 소원을 구체적으로 명시하지 않고 상상의 여지를 남깁니다. 그는 학생들이 시 전체에 대한 이해를 결합하여 시에서 표현된 지혜를 구하고 행복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소망을 더욱 높이 평가하도록 안내하고자 합니다. 오늘날 당나라의 관려는 맥박과는 다른 까치다리를 건너고 있습니다.

우리 가족은 화장 거울을 열고 바늘을 꿰어 아홉시 아래 달을 숭배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칠석에는 쉬 닝의 까치 다리가 넓고 천 개의 제이드 페이의 목소리가 쭈오링을 가로지릅니다.

오랜 세월을 떠나있는 사람이라면 장구를 치는 대신 별을 올려다보는 건 어떨까요? 불멸의 까치다리, 송나라 진관, 영성, 불만을 날리는 별, 어둠에서 벗어나는 음한.

가을 이슬 가을의 일곱째 날, 주로 세상에 함께있는 사람들, 그러나 부부의 얼굴을 만날 시간입니다. 부드러움, 좋은 시간, 구 다리가 집으로 갈 수 있습니다! 두 사람의 감정이 길면 조만간! 당나라 쿠이하오 장안에는 중추절이 있고, 가족들은 그날 밤에 바늘과 실을 가져갈 것입니다.

불멸의 옷과 옥 펜던트는 스스로를 알고 있지만 하늘과 땅은 만나지 않습니다. 장신의 깊고 흐린 밤은 숨은 곳으로 돌아가고, 야오타이의 금빛 누각은 반딧불이를 세어본다.

반지는 이 밤에 정신이 없었고 허한은 한밤중에 투우를 보았다. 칠석, 백주 흐림, 하늘에 밝은 달, 은, 한, 가을 세 기간과 함께.

이 밤에 해마다 얼마나 많은 슬픔과 기쁨이 있었나. 가을과 밤, 두 무은 촛불 가을 빛이 차가운 화면을 그렸고, 작은 부채를 흔들며 반딧불이를 쫓아 냈습니다.

매년 구걸하는 것은 세상에는 기발한 방법이 많지만, 구걸하는 방법도 기발합니다. 일곱 번째 달 일곱째 날, 영생의 전당에서는 한밤중에 속삭이는 사람이 없습니다.

하늘에서는 두 날개를 가진 새가 되어 땅에서 함께 자라고, 나무의 두 가지가 되어 ... 칠석 당조 암상 칠석 가을, 까치들의 만남.

구름이 진지로 날아가고 밝은 달이 옥고리를 걸고 있다. 연유는 여러 번 귀찮지 않다고 덧붙였지만 그녀의 얼굴은 더 이상 부끄러워하지 않았다.

소건이 동쪽에서 구천을 쏘았을 때 이별은 더 심했다. 칠석에 대한 애정이 가득한 당나라 칠석 타이쇼우 추이 사람들.

옥이 새는 부채, 은하수를 쓰는 물. 책은 오래되었지만 과거를 새롭게 하는 것은 당신의 내실에서 드러납니다.

야오시우디, 초록색 새는 언제 지나갔나? 정원에 걸린 두 줄의 시에 칠석 잔치, 시 여가, 하늘에 걸린 밝은 달 노랑, 마음은 과거만을 기억합니다. 나는 아직도 그 백옥 그릇을 붙잡고 있습니다.

나는 아름다움이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어, 나는 단지 함께 달에 가고 싶어. 나는 처음부터 후회하고 웃으며 지나간 시간에 대한 대가를 치러야 한다.

일곱 번째 전야, 별빛의 황혼, 어두운 바람소리, 그림자의 깊이에 현대 코기 장미. 오늘 밤 불운의 딸은 허공에서 연인과 결혼했다.

당나라의 쿠이하오 장안에서는 달이 연습하는 것과 같아서이시기에 모든 가족이 바늘과 실을 가져갔습니다. 불멸의 옷과 옥 펜던트는 스스로를 알고 있지만 하늘과 땅은 만나지 않습니다.

장신 깊은 음의 밤은 숨겨진 야오 타이 황금 파빌리온 반딧불의 수로 돌아갑니다. 반지는 이 밤에 정신이 없었고 허한은 한밤중에 투우를 지켜보았다.

칠석은 매년 일곱 번째 달 일곱째 날에 야오수안을 가로지른다. 가을에 눈물이 있을 줄 누가 알았겠어요? 세상이 한 살 더 먹었으니 하늘에 노을이 지는 건 어떨까요? 칠석에 당두는 마치 지니가 된 것처럼 물속의 세 별을 자주 바라봅니다.

시간이 없을 때, 사람들은 잠을 잘 수 없고, 바람에 거미줄이 몇 개 있습니다. 추사이는 봄이 점점 더 얇아지고, 오늘 밤 깨진 유인원 얼룩진 옷을 듣습니다.

구름은 마치 천 개의 목소리가 날아간 것처럼 산에 오래된 나무를 묻었습니다. 당치두무 구름의 테라스보다 더 짜증나는 건 없었다.

나는 명나라 세차 비를 싫어하고, 하늘의 강을 건너는 발을 가르치지 않는다. 장강을 깨고 밝은 달을 담은 두바이루 칠석당, 두바이루.

천제의 일곱 갈래 길이 돌아 파빌리온 도로는 어선을 지나갔다. 나는 나 자신을 위해 양복을 입고 향기로운 잔치를 입고 이전의 관계를 갱신하러 갔다.

매년 오늘 밤 베틀은 특별한 감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칠석 푸가가 기사로 불려집니다. 당과 종은 매일 사원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선언하고, 법원을 바라보며 셔틀을 조정하기에는 너무 게으르다.

먼 달의 링펑 바오 팬, 강 건너 물 요정 차를 반영합니다. 겉보기에는 페이를 잡아당기는 것 같고, 윤이가 뤄를 잡아당기는 것 같습니다.

통과.

3. 차오치의 고대 시

"차오치"는 당나라 시인 린지에가 쓴 고대 시로, 민속 칠석의 사치를 묘사한 시입니다. 또한 상상력이 풍부하고 널리 유포된 고대 시입니다. 또한 이해하기 쉽고 잘 알려진 신화와 전설을 담고 있습니다.

시인 린제는 지혜를 구하고 행복을 추구하는 소녀들의 좋은 소망을 표현하기 위해 고대 시 '지혜를 구걸하다'를 썼습니다.

"오늘 칠월 칠석 전날, 푸른 하늘을 보니 소와 직녀를 이끌고 강 다리를 건너고 싶다."

. '푸른 하늘'은 끝없이 펼쳐진 푸른 하늘을 뜻합니다. 처음 두 줄은 소와 길쌈하는 처녀의 설화를 묘사합니다. 매년 돌아오는 칠월칠석이 되면 집집마다 드넓은 하늘을 올려다보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 아름다운 전설이 선하고 아름다운 마음을 감동시키고 사람들의 좋은 소망과 풍부한 상상력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입니다. "모든 가정은 가을 달을 바라보며 만 가닥의 붉은 다마스크를 쓴다." 마지막 두 줄은 영리함을 매우 명확하고 간결하며 비 유적으로 설명합니다. 시인은 시에서 다양한 소원을 구체적으로 명시하지 않고 상상의 여지를 남깁니다.

4. 다음 중 구걸 잔치를 묘사한 린지에의 시는 어느 것입니까?

중국 발렌타인데이는 원래 '거지의 날'이라고 불리며 한나라 시대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구걸은 단순히 현명함을 구걸하는 것뿐만 아니라 행복한 삶을 기원하는 의미도 있습니다. 오늘 밤 푸른 구름을 바라보는 칠석, 강 다리를 건너는 소달구지를 안고 있습니다.

가족들이 가을 달을 보고, 만 가족이 붉은 비단을 입는다. 참고:①차오치:음력 칠월 칠석에 있는 고대 축제로 칠석이라고도 한다.

기억:매년 열리는 칠석 축제가 다시 찾아왔고, 알타이르와 베가는 까치다리를 건너 다시 만난다. 집집마다 사람들은 드넓은 하늘을 올려다볼 수밖에 없고, 집집마다 붉은 비단을 입은 요염한 여인들이 최소 수만 명씩 등장합니다.

중국 발렌타인데이는 비유적으로 "거지의 날"이라고도 합니다. 고대에 사람들은 이 날 까치 다리에서 까치와 직조 처녀가 만난다는 전설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민속 전설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거지의 날은 어떻게 생겨났을까요? 어떤 민속이 있을까요? 지금부터 살펴볼게요! "중국 발렌타인데이"라고도 알려진 거지의 날은 민속 이야기 "소와 직공"에서 유래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매년 까치다리에서 소달구지와 직녀가 만나는 날이 음력 칠월 칠석인데, 직녀는 구름을 짜는 영리한 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민속 소녀들은 모두 직녀의 기운을 보고 싶어 하기 때문에 그날이 음력 칠월 칠석 전날의 '구걸하는 날'이라고 합니다. 오늘날까지도 칠석은 낭만적인 색채로 가득한 전통 축제입니다. 하지만 많은 풍습이 약해지거나 사라졌고, 충실한 사랑을 상징하는 소와 길쌈하는 처녀의 전설만이 민속으로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중국 발렌타인데이: 음력 칠월 칠석은 흔히 칠석이라고도 하며, 딸의 날, 딸의 축제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중국 발렌타인데이의 가장 일반적인 풍습은 7월 7일 밤에 소녀들이 다양한 구걸 활동을 하는 것입니다.

옛 풍습에서는 음력 칠월 칠일 저녁(또는 칠월 육일 저녁)에 새 옷을 입은 소녀들이 마당에서 직조 처녀에게 지혜와 영리함을 구걸하는데, 이를 '영리함을 구걸한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소녀들은 과일과 박을 얹어 작은 물건을 만듭니다. 지역마다 영리함을 구걸하는 방법이 다르며 각각 고유한 이점이 있습니다.

현대에는 바늘과 실을 꿰고, 찐빵을 찌고, 차오치 과일에 브랜드를 붙이고, 차오치 새싹을 만들고, 얼굴 성형, 종이 자르기, 화려한 자수로 장식을 하는 것도 차오치 구걸 풍습의 연장선상에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차오치 축제의 전설: 첫째, 카우허드의 부모님은 일찍 돌아가셨고, 그는 고모에게 학대를 자주 받았고, 늙은 소 한 마리만 곁에 두고 지냈다고 합니다.

소달구지의 요청에 따라 길쌈하는 처녀는 그의 아내가 되기로 동의합니다. 결혼 후 카우허드와 길쌈하는 처녀는 서로 사랑하며 행복한 삶을 살았어요.

직조 처녀는 소몰이꾼에게 아들과 딸을 낳았어요. 나중에 늙은 소가 죽어갈 때, 그는 소 목동에게 자신의 가죽을 간직하고 있다가 곤경에 처했을 때 입어 도움을 받으라고 말했습니다.

늙은 소가 죽자 부부는 마지못해 가죽을 벗겨 언덕에 소를 묻었습니다. 옥황상제와 하늘 어머니가 길쌈하는 처녀와 소의 결혼 사실을 알게 된 옥황상제는 노하여 신들에게 길쌈하는 처녀를 데려가라고 명령했다.

소떼가 자리를 비운 사이 신들은 길쌈하는 처녀를 데려갔어요.

5. 중국 발렌타인데이에 관한 고대 시

1, '가을밤' 당나라:두무

가을밤, 촛불이 화면을 비추니 소반이 손으로 반딧불이를 때린다.

밤의 돌계단은 차가운 물처럼 시원하고, 앉아서 소와 베를 짜는 사람을 바라본다.

가을 밤, 작은 부채를 들고 반딧불이를 때리는 촛불이 칠해진 화면에 비친다. 돌계단은 밤이면 차가운 물처럼 시원하고, 침실에 앉아서 소와 베 짜는 사람을 바라본다.

2, '까치교 불멸의 조운' 송나라:진관

하늘의 얇은 구름이 변하고, 하늘의 별똥별이 애절한 슬픔을 전하고, 끝없는 은하수 오늘 밤 나는 조용히 건너간다. 가을 이슬 가을의 일곱 번째 날, 그것은 주로 세상에 함께있는 사람들, 그러나 부부의 얼굴을 만날 시간입니다.

함께 대. 아카시아, 부드러움, 다리 길을 견딜 수 없을 때 꿈처럼 서로를 만나십시오. 두 사람이 끝까지 사랑한다면 왜가리를 왜 탐하랴.

3, "알타이르" 한나라: 익명

먼 알타이르, 섬세한 강 한 여성. 숙련된 손, 베틀을 만드네.

장 없는 긴 날, 눈물이 비처럼 내린다. 강은 맑고 얕은데, 얼마나 차이가 나는가!

물과 물 사이, 말없이 맥동한다.

멀고 밝은 별 알타이르, 밝고 먼 별 베가. 길쌈하는 처녀가 길고 하얀 손을 흔들고 베틀은 계속 울리고 있습니다. 사랑에 아파서 하루 종일 무늬를 짜지 못하고 눈물이 비처럼 흩뿌려집니다. 두 사람은 맑고 얕은 은하수만 사이에 두고 멀리 떨어져 있지 않았습니다. 맑고 얕은 은하수 건너편에서 그들은 침묵 속에서 서로를 바라보았다.

4, '차오치' 당나라:린제

오늘 저녁, 강 다리를 건너는 소와 직녀를 안고 있는 비소의 선녀들을 볼 수 있다.

가족들이 가을 달을 보고, 만 명이 붉은 비단을 입는다.

칠월 칠석 칠일 밤의 푸른 하늘을 바라보는 것은 마치 천하의 까치다리에서 소 목동과 길쌈하는 처녀가 만나는 모습과 같습니다. 가족들이 가을 달을 바라보며 (달에 바늘과 실을 꿰는) 즐거움을 만끽하고 있으며, 수만 개의 붉은 실이 꿰어져 있습니다.

5, '칠석' 당나라:서녕

까치 다리는 광대하고, 천 개의 옥새 소리가 주오릉을 가로지른다.

오랜 세월을 떠나있던 사람들은 장구를 치는 대신 별을 올려다보는 건 어떨까요?

이라크인들과의 이별은 해를 거듭해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아쉬움에 고개를 들면 알타이르 별이 여전히 빛나는데, 그 광채는 변함없어 슬픔이 가시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