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작문: 춘련 수집 등.

작문: 춘련 수집 등.

1. 춘련은' 문련',' 춘스티커',' 대련',' 대련' 이라고도 불린다. 그들은 깔끔하고, 대결하고, 간결하고, 섬세한 글로 시대적 배경을 묘사하고,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며, 중국 특유의 문학 형식이다. 설 기간에는 집집마다 붉은 춘련을 골라서 문에 붙여서 송년맞이를 하고, 화목한 섣달 그믐날을 보내고, 달콤하고 아름다운 설날을 맞이해야 한다.

[개편]: 일찍이 주조에서는 사람들이 마호가니 보드에' 신화' 와' 레이우' 의 두 신의 이미지를 그려 문 앞에 걸어 복을 기원하고 재난을 없애려고 했다. 나중에' 신화' 와' 레이우' 라는 신의 이름을 마호가니 보드에 직접 적었다. 이것은 최초의 복숭아 기호이다.

[진화]: 부타오에서 춘련으로 진화하는 것은 5 대 10 국의 일이라고 합니다. 서기 964 년 섣달 그믐날, 후촉의 주인 맹시군이 학사신을 명하여 본 위에 상서로운 두 글자를 써서 새해를 표시하였다. 그는 신석설의 작품을 좋아하지 않아서 직접 썼다. 중국 최초의 춘련으로' 설여경 갑오장춘' 입니다.

[발전]: 송대에 이르러 사람들은 마호가니 보드에 대련을 쓰기 시작했는데, 하나는 살살의 뜻을 잃지 않고, 두 개는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고, 세 개는 문호를 장식하여 아름다움을 추구했다.

[보급]: 춘련이 민간에서 진정으로 보급된 것은 명대에 있고, 책은 붉은 종이로 쓰여져 당시의 풍습 중 하나가 되었다.

첸 의 \ "마오 yunlou 잡기 \" 기록에 따르면, 명나라 주홍 Yuanzhang 이 금릉 을 정했을 때, 1 년 섣달 그믐 날 전, 갑자기 변덕, 생활 관리, 학자 가 문 에 춘련을 붙여 새로운 기상을 나타냈다. 춘련이라는 단어의 정식 명칭은 주원장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성행]: 청대에 들어선 후 대련은 건륭, 가경, 도광시대에 성행하여, 성당 시대의 법률시처럼 성행하였다. 당시 문인들은 대련을 고아한 즐거움으로 삼았고, 춘련을 쓰는 것은 일시적인 사회 패션이 되어 많은 유명한 대련이 나타났다.

둘째, 호랑이 년 춘련:

봄바람이 행복과 즐거움을 가져다 준다.

봄이 대지에 돌아오니 햇빛이 세상을 따뜻하게 한다.

문마다 봄바람을 좋아한다.

화하룡흥양춘엄무

사람은 기개가 있고, 국유 용호의 기세가 있다.

바람이 봄을 맞아 용의 시작, 하루의 시작.

이것은 지구상에서 기나긴 봄날이며, 여명 때 햇빛이 화창하다.

당신의 생활이 행복하고 만사가 뜻대로 되기를 기원합니다.

강산은 천 년 동안 강산이 아름답다.

돈을 모아 문에 들어가 춘계수 () 와 안후이 () 에게 물었다

일 년 봄에 펩시 노래 한 곡 써요.

강산은 만리가 그림과 같고, 중국은 사계절이 봄과 같다.

겨울에는 산에 오르고 봄에는 꽃을 본다.

집집마다 금화로 희소식을 보고하고, 집집마다 제비가 봄을 맞이하다.

텅준이 매년 중국에서 설날 전시회를 개최하는 웅장한 계획.

봄은 봄이 오고, 봄은 늙지 않고, 복림은 경계가 없다.

봄바람은 곳곳에 봄이다. 봄빛이 아름답다. 까치가 좋은 소식을 보고하다. 가족마다 경사가 많다.

호랑이의 용판은 과거의 새소리보다 낫다.

인민 정신은 용호처럼, 조국은 그림과 같다.

영웅만이 호랑이를 제압할 수 있고, 진정한 영웅만이 감히 용을 잡을 수 있다.

영웅주의는 용호와 같고 조국은 그림과 같다.

C 부의 번화는 금처럼 짙고, 봄빛이 짙고, 음색이 짙고, 햇빛이 맑고, 햇빛이 찬란하다.

적현은 호랑이처럼 도약하고, 중국은 잠자리처럼 궐기한다.

추악하고 노음, 새로운 웅도, 현우귀호, 봄기운이 짙다

추악하고 흐리고, 천리 비단, 소가 호랑이 울음소리, 큐슈 봄빛.

봄바람이 호탕하고, 중국 녹색호랑이가 궐기하고, 악루웅이 일어납니다.

"봄바람" 은 민의에 순응하는 것을 의미하며, "중국의 영혼" 은 강력하고 강력하다

봄은 봄이고, 봄은 봄이며, 호랑이는 호랑이 해에 실력을 발휘할 것이다.

보자마자 봄이 즐겁고 호랑이의 해가 즐겁다고 들었다.

순은은 귀인춤, 스무 살 호랑이가 울부짖는다.

충직하고 성실한 소는 인품이 고상하고 호랑이가 위세를 부린다.

호랑이 걸음으로 풍경을 달리니 봄바람이 기세가 웅장하다.

호년에 봄바람상을 받았다는 희소식이 제비의 심정을 불러일으켰다.

호랑이는 돌년생으로 설날 상주 가구에 속한다.

호랑이 기운이 자주 낡은 경치를 뒤엎고, 봄바람이 새문으로 가득하다.

호랑이는 날개를 달고, 미래는 멀고, 국전은 웅도를 펼치고, 사업은 새롭다

노호, 산, 산, 보, 용, 조국, 국가.

호랑이가 청산을 울부짖고, 천리 금풍이 푸르고, 유만가춘이 불었다.

호랑이가 산과 바다를 휘날리며, 용이 삼계의 길조를 이루다

후월룡은 보라색 가스를 생산하고, 바람과 비는 순조롭고, 길조는 뜻대로 된다.

후월용탱 준엽영안가 오현붕정

후월신주 천엽왕 춘림승시 만민환

꽃이 만발할 때만 호랑이의 해가 더욱 기세가 있다.

우기는 비록 잃었지만, 호랑이는 처음 새로워졌다.

강산이 아름답고 봄이 오면 사업에 광택을 더하고 호랑이는 더욱 위풍당당하다.

강산은 용을 통일하고, 세월은 삼춘이 호랑이 해에 들어간다.

황소는 고개를 들고 옥호를 향해 노래를 부르며 봄을 맞아 즐겁게 모였다.

황소가 죽자 찬바람이 백호를 즐겁게 봄을 맞이했다.

황소 자리 사직, 천창옥호, 만사가 번창하다.

황소 자리는 용감하게 큰길을 뚫고 날개를 달고 춘윈 춤을 춘다.

황소가 용감하게 찬란한 가슴을 펴면 구름에 날개를 더할 것이다.

황소가 타짜희호를 보내 새해를 맞이하다.

문정은 도시와 같고, 류랑은 노래를 부르고, 봄빛은 찬란하다.

문욕의 봄바람에 아름다운 꽃이 만발했고 호랑이가 탄생했다.

매년 은호수인들은 흥분하고, 추우는 봄에 있다.

소가 말장대풍작을 날리다.

봄날의 마호가복은 곳곳에 등나무가 널려 있다

우펜 키안 (Niu fenqian) 은 역사적인 후투 오푸 (wufu) 와 신춘을 용용할 수 있다

소가 발굽을 펴고, 미호가 날개를 더하면 또 폭풍이 될 것이다.

소갈이 푸른 들판 천창호호 울음소리, 청산만랑.

우경 워야는 울부짖는 군산으로 성큼성큼 걸어갔다.

감원 운산태양은 모두 얼음과 은사발 호수 봄이다.

사람이 성세를 만났을 때 정신은 강했다.

천하가 기쁘고 태평하며, 호랑이가 위세를 부리다.

사람이 호랑이 해에 들어서자 봄빛이 더해져 광채가 났다.

사람은 기개를 더하고, 호랑이는 날개를 달고, 눈춤은 좋은 해, 연춤은 봄춤이다.

인조소의 마음은 늙었을 때보다 더 강하다.

미경, 미경, 미호, 약룡, 명월, 초승달.

천하의 용룡언지, 천산호가 으르렁거리다.

사해 삼강, 봄바람 10 리, 호랑이 기천

사해에서 호랑이의 해를 경축하다. 규슈 영걸은 붕성을 기쁘게 한다.

새해 좋은 소식은 호랑이에게 날개를 달았고, 길은 햇빛이 맑고 말발굽이 뒹굴었다.

위대한 업적은 여전히 ​​큰 야망을 보여주기 위해 엄청난 노력이 필요합니다. 점점 더 강해지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한 세대의 영웅은 천성적으로 호기를 띠고, 버드나무는 삼춘동한다.

영웅시대, 영웅산업, 용호정신, 용호년

앵무새 Yanwu 봄 축제, 호랑이 점프, 긴 탱 큰 지점 년

설날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앵무새는 어디에나 있고, 중국 호랑이는 힘이 넘칩니다.

청산집 뒤 김호집 앞 녹수 옥룡판

봄바람이 호탕하고, 꽃이 향기롭고, 새가 노래하고, 세월이 장려합니다.

후월용탱주 환재 풍수 순고무풍등

우본푸디 푸천은 후예보화당에 만원을 증정하였다.

부러진 대나무처럼 사람들은 이 말이 안약에서 태산이라고 불리게 되어 기쁘다.

자기가 동쪽으로 오니 붉은 깃발을 그려 용호를 전시하는 것 같다.

백호는 황소를 위해 돈을 벌고, 황영명과 유추이는 새해를 맞이한다.

후월룡은 인간의 기적을 창조하고, 노래와 춤을 실어 인간의 봄빛을 묘사한다.

곳곳에 아름다운 날들이 있고, 향기로운 꽃과 새들이 노래하고 있다.

가지각색의 생화는 산하에 광채를 더해 주고, 호랑이가 으르렁거리고, 용은 중국의 위대함을 노래한다.

황소는 개선가로 옛날을 고사하고, 젖호랑이는 새해를 기쁘게 맞이한다.

설서조 풍년, 행운, 추우, 호랑이, 호랑이, 권력.

매년 산천에 장려한 경치를 가져다 준다. 사람들은 용호가 정신을 진흥시킬 것이라고 생각했다.

소호호는 노래를 부르고, 돈이 있으면 닭춤을 듣고 봄을 노래한다.

조국이 이륙하자, 붕새가 날개를 펴고 신위를 다시 펼쳤다.

호랑이의 해를 맞이하여 과감하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새봄을 맞아 곳곳에 문명이 생겨나고, 호랑이 해에 들어서면 누구나 개혁의 선봉이 되어야 한다.

후월룡탱벽해 황산장우는 영안가 춤춘풍으로 손위신주를 궐기하고 있다.

후월룡은 중국 인민 영웅을 배출해 노래와 춤을 싣고 산천에 햇빛이 가득하다.

설에는 재회를 축하하고, 주주는 합포로 돌아가 설날을 보낸다.

못생긴 나이에 큰 공을 세우고, 항구는 상국으로 돌아가고, 내년에는 형통하고, 정이 깊다.

범년, 공견은 어렵고, 협구는 맹호처럼 빼앗는다. (서양속담, 성공속담) 설날은 언제나 봄이다.

소년은 과거보다 더 활기차지만, 호년에 대한 헌신 정신은 크게 향상되었다.

은입호년, 10 억 명이 호랑이에게 갈채를 보내고 명절에는 봄빛을 묘사한다. 큐슈 대지가 봄철에 흔들리고 있다.

백척비행 샘이 울리고, 긴 울음소리가 파죽지세다. 봄천둥이 울리고, 산과 강이 움직이고, 달밤 회오리바람이 날아간다.

번개, 금빛, 오색 자랑, 벼락, 호전산, 날으는 호랑이의 용감함, 영웅의 천고에 부끄럽지 않다고 한다.

용등호월, 세계의 풍경, 새꽃 향기, 봄이 울부짖는 세상, 천지를 놀라게 하는 목소리로 눈을 뜨는 간곤을 비추고 있다.

구름, 펜, 꽃, 범표범, 비, 먹보, 용, 부귀, 빈곤 완화, 호익, 산수, 붕성

지난 한 해를 돌이켜보면, 우력이 한웃음의 마채찍을 향해 중국의 거대한 변화를 가리키며 중국의 실력과 실력의 경제 도약을 보았다.

춘련에 관한 세 가지 재미있는 이야기:

1, 기효란은 춘련에 능숙하게 있다

어느 해 설날에 마을의 세 형제가 기효란에게 춘련을 써달라고 청했다. 그는' 천지를 놀라게 하는 문, 손꼽히는 집' 을 썼는데, 횡포한 것은' 첫 참수 후주' 의 춘련이었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범죄" 로 군주를 속였다고 비난했다. 건륭황제는 이 일을 알게 되자 즉시 그를 불러 북경으로 돌아가 물었다.

기효란은 이렇게 대답했다. "춘련은 내가 쓴 것이다. 잘못이 없다. 이 사장이 폭죽을 파는 것이 바로 천지를 놀라게 하는 포털이 아닌가? 둘째는 장장 싸움을 담당하고 있다. 한 두말 ...' 이라고 하는데 최고의 가족 중 하나가 아닌가요? 하루 종일? 세 번째는 로스트 치킨을 파는 것입니다. 첫 번째가 아닌가요? 클릭합니다 말하는 건륭도 웃었다.

2. 춘련을 이용하여 새해를 경축합니다.

1) 구시대에는' 설을 통관처럼' 라는 말이 있었다. 어느 해 섣달 그믐날, 가난한 장공이 빚쟁이에게 얽힐까 봐 아침 일찍 집에 춘련을 붙였다.

쌀도, 국수도, 기름도, 소금도, 소스도, 식초도, 이렇게 가난하니, 어느 남자가 감히 빚을 갚으러 갈까?

필묵, 거문고 서화는 모두 헛수고인데, 어찌하여 노인이 돈을 갚지 않을까 걱정하는가?

2) 또 다른 가난한 사람은 안정된 해를 보내기 위해 문에 춘련을 썼다. "군자가 나에게 설을 허락하는 것이고, 소인이 우리에게 빚을 달라고 하는 것이다." 이 대련은 또한' 칼 보기' 의 단면을 갖추고 있다. "칼 보기" 라는 단어가 잘 쓰인다. 만약 네가 궁지에 몰린다면, 너는 자살하든지 아니면 사람을 죽이든지 해라. 구시대의 관례에 따르면 춘련은 일단 붙이면 빚쟁이는 더 이상 빚을 갚을 수 없고, 빚을 다음 해로 미룰 수밖에 없다.

3. 이상한 춘련 두 벌

1) 청대 닝보에는 범이라는 유명한 한의사가 있는데, 그는 기이한 춘련을 두 벌 썼다. 우리 집 앞문에 한 켤레가 붙어 있는데, "사람이 영원히 건강하길 바라는데, 왜 한 사람을 위해 가난하지 않겠는가?" 라고 쓰여 있다.

2) 다른 하나는 내 침실 문에 붙어 있는데, 왜 내가 영원히 늙지 않을까? 사람을 병들게 하는 것이다.

이 노한의사는 송년맞이를 앞두고 자신의 부귀한 건강을 구하지 않고, 감정과 풍습에 변태하여, 진심으로 다른 사람의' 건강이 변하지 않는다' 고 기원하며, 고풍스러운 명절에 감탄을 자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4, 우연히 춘련을 써서 설맞이 상품을 "토론" 하다

명나라 때 복주에는 서독수리라는 도살자가 있었다. 그의 집은 매우 가난하지만, 그는 매우 문화가 있다.

섣달 그믐날 밤, 집에 쌀이 없을 때 서독수리는 멋진 대련을 써서 문에 붙였다. 그 대련은 쥐가 음식으로 사라지고 개가 가난한 사람을 위해 대담하게 자는 것이다.

춘련이 나붙자 사람들의 의론이 분분했고, 동정하는 사람들은 집에서 설날을 위해 준비한 음식을 꺼내 서독수리에게 주었다. 올해 서독수리는 좋은 해경을 가졌다.

5, 99 부춘련

우리나라에는 수구적인 풍습이 있다. 겨울부터 일요일까지 9 일마다' 9' 를 계산하고 8 1 일, 99 라고 합니다. 그때는 99 가 춥고 봄이 따뜻하고 꽃이 피었다. 한 농민이' 구체' 대련을 창작했다. 구시가지의 가을빛이 척박하고, 스크린나무가 시들어 휘황찬란하다. 마당, 봄 골목, 풀이 무겁다.

춘련을 붙이다

섣달 그믐날, 설날, 새해의 발걸음이 마침내 다가왔고, 설을 쇠는 노인도 살금살금 우리 곁으로 왔다. 이 콜라는 우리 아이가 갈망하는 마음을 상하게 했다. 거리에 사람들이 오가며 희색이 만면하여 모두들 설맞이 준비를 하느라 바쁘다.

섣달 그믐 날, 우리 집은 정말 바쁘다! 오후에 엄마가 동그란 밥을 만들고 있는데 아버지는 방금 춘련을 사서 삼촌과 이모들을 접대하러 가셨다. 나는 춘련을 바라보며 이렇게 여러 해 동안 춘련을 붙이려고 해 본 적이 없는데, 아버지가 안 계시는 틈을 타서 내가 지금 실력을 뽐낼 수 있게 해 달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재빨리 춘련을 집어 신나게 붙였다.

나는 먼저 송년송년부터 낡은 춘련을 찢는다. 하지만 늙은 춘련은 마치 장난꾸러기 아이처럼 나를 대적하여 벽에 바짝 붙어 있었지만 찢을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생각한다: 불? 설마! 화재가 발생할 것입니다. 물 공격? 잘됐네! 그게 다예요. 나는 나의 좋은 생각에 득의양양했다. 그래서 나는 물 한 통을 들고 걸레로 구춘련을 적시고 브러시로 벗겼다. 이 문제를 해결한 후에 새로운 문제가 다시 나타났다. 어느 것이 상반부이고 어느 것이 하반부입니까? 어느 쪽을 붙여야 하나요? 나는 춘련을 들고 있다. 나는 뜨거운 냄비에 개미처럼 급하다. 나는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 바로 이때 우리 아버지가 오셨다. 그는 웃으며 나에게 좌우 대련이 어디에 붙어 있는지 알려주었다. 아버지의 지시에 따라 나는 먼저 풀로 춘련을 벽에 붙인 다음 손으로 위에서 아래로 평평하게 발랐다. 내가 완성했을 때, 나는 나의' 걸작' 을 뒤돌아보았고, 나의 사촌 동생이 밑바닥에서 웃고 있는 것을 보았다. 나는 놀라서 집안으로 돌아와 거울을 보았다. 하하, 나는 큰 얼굴이 되었다.

시끌벅적한 섣달 그믐날, 불꽃놀이가 사람들의 웃는 얼굴을 비춘다. 그것은 행복, 기쁨, 길조를 가지고 새해로 접어들었다. 이것은 우리 조국이 더욱 번영하고 번영할 것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춘련은 속칭 문 쌍이라고 한다. 설날이면 집집마다 문에 붉은 대련을 붙여 명절 분위기를 더했다.

춘련은 고대의 복숭아에서 기원했다. 부도는 직사각형의 붉은 널빤지로 대문의 양쪽에 걸려 있다. 위에' 신화' 와' 레이우' 라는 이름을 쓰면 악령을 피할 수 있다. 설날 동안 사람들은 항상 낡은 것을 새것으로 대체한다. 왕안석의 시' 천 가구가 항상 낡은 복숭아를 제거하고 새 복숭아를 바꾼다' 는 말이 바로 이것이다.

춘련은 5 대에서 시작된다. 서기 964 년 후촉 후주 맹시군이 먼저 학사신을 복숭아판에 제사를 청하였지만, 그는 자신의 문필이 불안정하다고 생각하여 "새해, 명절 약속" 이라고 적었다. "그 자신이 장춘을 한다. 그 이후로, 새겨진 복숭아 단어는 쓰기 chunlian 으로 진화했다. 나중에 종이의 대량 생산으로 사람들은 점차 붉은 널빤지 대신 종이를 사용했다. 이것이 바로 춘련의 시작이다.

춘련의 유행은 명대에 성행하였다. 모운루 잡기' 에 따르면' 춘련은 명태조에서 시작된다. 제두 금릉은 섣달 그믐날 밤에 갑자기 법령을 공포하여 관원과 학자의 문에 한 쌍의 춘련을 붙여야 한다. 마오 웨이 (Mao Wei) 는 시야에서 벗어나 웃고 있다고 생각했다. 클릭합니다 그리고 그는 왕공 대신을 위해 춘련을 썼다. 중산왕 서다에 대한 대련은 "크룹과 야인, 공덕고금 1 위" 입니다. 네가 나가면 천하무쌍하다. " 도안에게 준 대련은' 국조 무쌍, 한원 문장 1 위' 였다. 황제의 관행, 문인의 사랑, 군중의 전승으로 춘련이 풍습으로 전해졌다.

우리는 대문 양쪽, 중간문, 창문에 붙어 있는 붉은 춘련을' 대련' 이라고 부른다. 어떤 사람들은 스스로 대련을 쓰고, 어떤 사람들은 살 것이다. 춘련의 대구는 상서로운 말이다.

춘련은 부도에서 기원했다. "부타오" 는 장방형의 붉은 널빤지로, 문 양쪽에 매달려 주대에 걸려 있다. 후한서 예절' 에 따르면 도부는 길이 6 인치, 너비 3 인치, 도목판에는' 신화',' 레이우' 등이 적혀 있다. 정월 초하루, 이 가족을 위해 복숭아를 만들어 선목이라는 이름을 지었는데, 모든 귀신들은 그것을 무서워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그래서 청대의' 연경식 수기' 는 "춘련, 즉 부도도" 라고 말했다.

5 대 때 서촉궁정에서 어떤 사람이 도부에 대련을 썼다. 송사' 와' 촉국가사' 에 따르면 후촉주 맹창 () 은 장훈 () 에게 복숭아나무판에 관한 시를 쓰라고 명령했다. 시는 "일이 아니다. 그래서 그는 복숭아나무판에 관한 시를 쓴 척했다.' 새해가 왔다. 중국 최초의 춘련이다.' 라고 말했다. 。 송대까지 춘련은 여전히' 부타오' 라고 불렸다. 왕안석의 시에는 "천호가 가장 좁고, 신도는 늘 낡은 복숭아를 바꾼다" 라는 문구가 있다. 송대에 이르러 복숭아가 복숭아판에서 종이로 바뀌었는데, 이를' 봄스티커' 라고 부른다.

명대에 이르러 부도는' 춘련' 으로 개명되었다. 명대 진은' 모운루 잡화' 에서' 춘련의 창제는 시작되었다' 고 썼다. 제두금릉은 섣달 그믐날 전에 공직자, 사자의 집 앞에 춘련을 붙여야 한다는 법령을 갑자기 반포했다. \ "주원장 은 도시에서 미복을 입고 직접 웃음장을 보고, 직접 춘련을 썼다. 그는 한 집을 지나가다가 문에 아직 춘련을 붙이지 않은 것을 보았다. 그가 가서 물어보니, 이것이 거세돼지라는 것을 알고, 아직 그에게 글을 써달라고 부탁하지 않았다. 주원장은 거세된 돼지협을 위해 춘련을 전문적으로 썼는데, 위에는 "두 손이 생사의 길을 쪼개고, 한 칼로 옳고 그름의 뿌리를 잘라낸다" 고 적혀 있다. 관련성과 유머. 명태조의 제창을 거쳐 춘련은 이때부터 일종의 풍속이 되어 지금까지 전해 내려왔다.

해와 달과 별, 구름과 노을처럼, 천지인과 봄비와 이슬처럼. 봄이 오기 전에, 집집마다 대련을 사용하여 그들의 신분을 표현하곤 했다. 예를 들어, 관가의 대련은 "경국경가, 장수" 라고 쓰여 있다. 유교의 집을 배우는 것은 "시서가 계속 길어질 것" 이다. 상인가의 대련은' 충실하고 오래전' 이고, 집은' 장사가 번창하고, 재원이 번창하여 삼강에 이른다' 는 것이다.

대련중앙에는' 횡배치' 라는 글자가 있고, 횡배치 아래에는 몇 개의' 돈 걸기' 가 붙어 있다. 방의 문이나 벽에는 대부분 마름모꼴의' 투방' 이 붙어 있다. 일반적으로' 복' 과' 봄' 이라는 두 글자가 가장 많이 붙는다. 어떤 사람들은 의도적으로 "복" 과 "봄" 이라는 단어를 거꾸로 붙이는데, 이것은 "복" 과 "봄" 을 상징하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들은 대문 양쪽에 춘련을 붙일 뿐만 아니라 대문 좌우에 문신의 초상화를 붙였다. 섣달 그믐날에 붙인 춘련은 자연적으로 떨어지거나 퇴색할 때까지 계속 유지된다.

5 대 이후 촉국 황제 맹changjun, 설 때 갑자기 기발한 생각이 나서 복숭아나무를 썰게 했다. 그는 위에 대련을 썼다. "새해에는 여경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장춘에서 명절을 축하합니다." 이것은 중국 최초의 춘련이다. 춘련이라는 이름의 공식 탄생은 명나라에 있었다.

명나라 개국황제 주원장은 금릉을 정한 뒤 섣달 그믐날 밤에 "관사의 집에서 세배를 하려면 춘련을 써야 한다" 는 칙령을 내렸다. 이때부터 춘련이 보급되기 시작해서 설을 쇨 때 집집마다 춘련을 붙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