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삶에 대한 산문 또는 시
삶에 대한 산문 또는 시
그 가운데...
주황빛 붉은 태양 아래 이슬방울
떠오르는 순간
경이로운 증발
지나가는 별똥별처럼.
청명한 밤하늘
밤의 틈새로 스치는 별빛
아름다운 배경
시공간처럼
가장자리
삶은 죽음 속에서 여행하는 것
철길
옛 담장
봄과 여름의 느낌은 더 이상 없습니다.
냄새
사실, 단풍은
원망의 표정이 없다.
선의로 기다린다.
길든 짧든 인생의 모든 시는 아름답고 감동적입니다.
두 번째는. 류 네이비의 슈베이싱 아카이브 열기.
저녁에 커피에 둘러싸여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조금 천천히 만졌다.
겨울 눈, 한 노인의 경험
삶과 죽음의 모든 대화.
필요와 우연.
침묵에 빠지다
겨울. 몇 년 전인가?
불타는 삶,
태양. 눈물. 창백한 매화 꽃잎, 나뭇가지에 흩날리는
겨울.
철새들이 바다를 건너 날아와 기다린다.
남쪽에서 돌아오는 날들.
늦은 천둥. 천재의 폭파
죽음의 늦은 시간, 침묵.
Edge. 봄의 물가.
새의 날개 위를 스쳐지나가고,
타고르의 영혼은 흔적을 남기고,
역사의 하늘은 우울한 절망으로 떨어지고,
펜 끝에서 별자리의 작용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미래의 관객은
진한 차를 한 모금 마시고
행간 사이로 스스로를 마비시킨다.
이 글은 천재의 혈통과 함께
삶으로 쓰여졌습니다.
아마 깨달음을 얻었는지,
침묵 속에서 폭발하지 말고,
침묵 속에서 죽어라.
또 다른 천재, 인생의 시편.
세 번째는.
얇은 서점을 지나가다.
여름 매미 소리에 가끔 정신이 산만해진다.
먼지가 쌓인 책이 눈에 들어온다.
시. 흐릿한 기호들,
그리고 영광, 시간.
북풍이 먹구름에 덮여 있다.
하늘과 몸이 내 것 같다.
생각은 익숙한 창문에 머물러 있다.
어느 날, 청춘의 삶이 끝나면 누구나 노래를 불렀다. "바다를 마주하고 봄이면 꽃이 피네."
호루라기 소리가 화려한 음악을 깨뜨리면
호루라기 주름 사이로 영광이 끝났음을 깨닫습니다.
서둘러,
시인의 한 장이 사라졌네.
태양에, 혹은 인생에,
또는 시 속의 태양의 삶에.
2. 5분 정도 소리 내어 읽기에 적합한 감동적인 삶에 관한 시 또는 산문.
삶에는 무의식적인 마음의 접촉에서 비롯된 고유한 관습이 있습니다.
동풍에 피어나는 꽃처럼,
화사한 봄에 대해 써보세요.
우연한 만남은 모두 내 마음속의 아름다운 추억입니다.
흔적도 없이 씻겨 내려가는 세월의 급류를 걱정하지 마세요
그 만남은 우정의 푸른 호수로 흘러가는 봄일지도 모르죠
.
만남은 초록이 될 수도 있고,
삶의 낙원이 풀로 푸르게 자랄 수도 있겠지.
후회하지 말고 서두르지 말고 꼭 인생길에서 만날 필요는 없네. 다만 영혼이 부서지는 순간들이 향기로운 차 한 잔이 되기를 바랄 뿐입니다.
3. 인생 산문 살구나무 숲 밤에 등불을 켜고 글을 쓰고 있는데 나방 한 마리가 자꾸만 머리 위를 날아다니며 나를 괴롭혔다.
그 나방이 내 앞에 멈추자 나는 손을 뻗어 잡았다. 죽이려고 했지만 나방은 날개를 펄럭이며 필사적으로 몸부림쳤어요. 제 손에서 생명의 힘이 느껴졌어요, 너무 강했어요! 너무 생생해요! 그런 작은 나방, 내 손가락에 약간의 힘만 있으면 더 이상 움직일 수 없지만 내 손에서 몸부림 치는 그 날개, 삶에 대한 열망이 나를 흔들었고, 나는 그것을 놓을 수밖에 없습니다! 나는 종종 삶이 무엇인지 궁금해합니다. 멜론 씨앗이 벽 구석의 벽돌 틈새에 떨어졌고 며칠 후 작은 멜론 묘목이 나타났습니다. 그 작은 씨앗이 햇빛도 흙도 없는 벽돌 틈새에서 단단한 껍질을 뚫고 불굴의 의지로 올라와 무럭무럭 자라고 일어설 수 있었던 힘은 무엇이었을까요.
그 씨앗은 며칠밖에 살지 못했지만 저는 그 생명력에 경외감을 느꼈습니다. 수년 전 의사의 청진기를 빌려 제 심장 박동을 들어본 적이 있습니다. 꾸준하고 규칙적인 박동은 저에게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제 삶, 저만의 삶이었기 때문입니다. 나는 그것을 잘 활용할 수도 있고, 쓸데없이 낭비할 수도 있으며, 의미 있는 삶을 만들 수도 있고, 낭비하고 인생을 허비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것은 내 머릿속에 있고, 나는 나 자신에게 대답해야 합니다. 육체의 수명은 짧고 예측할 수 없는 경우가 많지만, 유한한 삶을 무한히 가치 있게 만들고 최선을 다해 사는 것은 우리의 몫입니다.
그 순간부터 저는 절대로 인생을 헛되이 보내지 않겠다고 제 자신과 약속했습니다. 앞으로 어떤 운명이 닥치더라도 행복하든 불행하든 용감하게 맞서 싸우며 살아가겠다고요.
돌과 돌 사이의 삶돌과 돌 사이의 고집스러운 삶은 종종 나를 눈물짓게 합니다. 아직 따내지 못한 씨앗을 땅 끝까지 흩뿌리는 것은 불확실한 바람입니다.
더 이상 흙을 찾을 수 없을 때, 그들은 이 갈라진 틈에 마지막 희망을 걸었습니다. 태양의 온기를 나누고 비를 통해 수분을 공급받을 수는 있지만, 모든 생명이 의지하는 흙을 찾아야만 했습니다.
그들이 직면한 현실은 얼마나 암울했을까요. 그런데 자연의 놀라운 기적으로 척박한 바위 틈에서 강인한 생명체가 싹을 틔웠습니다.
또는 이름 모를 잡초들, 봄의 초록은 가을이고 노랗고, 세월은 사라지고 있습니다. 풀잎을 통통하게 만들 충분한 영양분을 찾을 수 없기 때문에 넓은 잎을 키울 수 있는 조건이 되지 못합니다. 가느다란 잎 두세 장에 가느다란 잎맥이 있는 가느다란 잎만 있어도 생존이 얼마나 힘든지 알 수 있습니다. 게다가 어미의 젖을 덜 빨기 위해 눈에 띄지 않는 틈새를 찾아 얇은 잎 무리 아래에서 스스로 뿌리를 뻗어 자랍니다.
이것이 삶입니다. 이것이 본능이라면 생명의 본능이 얼마나 고귀한 것인지 알 수 있습니다. 생명은 스스로를 장엄하다고 생각할 권리가 있으며, 그래서 멈출 수 없는 생명력이 있습니다.
또 작은 산의 꽃들, 대부분 쓴 민들레입니다. 줄기와 잎에는 쓴맛이 나는 유백색 수액이 가득하고 뿌리는 봄에 산나물처럼 파내어 먹습니다.
바위 틈새에 있는 민들레는 밭에 있는 민들레보다 번식 가능성이 훨씬 낮습니다. 매서운 바람 때문에 키가 큰 줄기로 자라지 못하고, 바위의 척박함 때문에 잎이 많이 자라지 못합니다.
줄기는 거칠고 늙어 보이고, 잎은 시들어 윤기를 잃었으며, 유연하고 강한 힘줄처럼 부드러운 덩굴처럼 뿌리만 바위 사이의 좁은 틈새에 깊이 파묻혀 있습니다. 더 이상 사람들의 신선한 산나물이 되지는 못하지만 산길을 오르는 사람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묵묵히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생명은 환경에 의해 정의되고 변화합니다. 적자생존의 법칙은 가차없이 적용되지만, 환경을 극복한 적자만이 강자가 됩니다. 삶은 투쟁이라는 것을 인생은 말해줍니다.
바위 틈새에 이렇게 작은 꽃과 풀만 있다면 사람들의 동정심만 불러일으킬 수도 있겠지만, 가장 놀라운 것은 바위 틈새에는 하늘 높이 자란 소나무와 편백나무도 웅장하고 강인하게 자라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산에 모든 생명을 창백하고 열등하게 만드는 기운을줍니다.
그들의 줄기는 바위 틈새를 비틀고 돌면서 끈질기게 자랐고, 털끝마다 상처가 났습니다. 위로, 위로, 위로 얼마나 힘든지. 한 뼘씩 자랄 때마다 더위와 추위, 봄과 가을을 겪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마침내 무성한 가지를 뻗고 시들지 않는 바늘이 모여 거대한 나무로 성장했습니다.
산봉우리 높은 절벽 벽에 서 있는 이 나무는 절벽의 옹이진 뿌리만이 얼마나 고단한 성장 과정을 말없이 말해줍니다. 비단뱀처럼 굵고 풀뱀의 뿌리처럼 가늘고, 감기고 매듭지어져 이 틈새로 들어가고 저 틈새로 파고듭니다.
그리고 그들은 날카로운 발톱으로 바위를 움켜쥐고 있는 것처럼 무성한 신록을 따라 뻗어 지나갑니다. 때로는 소나무나 편백나무의 뿌리가 무수한 바위를 굵은 줄로 단단히 묶듯 절벽을 반쯤 타고 올라가야만 비바람을 견디고 결국에는 자신이 살 곳이 아닌 공간에서 천지의 한 조각을 차지할 수 있습니다.
모든 생명이 바위틈에서 발판을 찾으려 한다면 세상의 많은 부분이 영원히 죽고, 새들은 살 곳이 없어지고, 꽃과 나무에 의존하는 모든 생명은 멸종하고, 영원한 어둠이 있을 것입니다. 모든 생명체가 검은 비옥한 토양만을 탐한다면 어떻게 환경에 대한 통제력을 향상시키고 대를 이어 번식하면서 더 강해질 수 있을까요? 세상은 참으로 경이롭습니다.
돌 틈새의 잡초가 비옥한 땅에 씨앗을 뿌리고 나면 비바람에 시험받지 않은 연약한 씨앗보다 더 생명력이 강하고 무성하게 자랄 것이고, 돌 틈새의 민들레가 응집력 있는 우산을 들고 습한 시골로 바람을 타고 날아가면 다른 꽃보다 더 강해지고 더운 여름과 추위를 견딜 수 있다고 상상해보십시오. 그리고 강건한 소나무와 편백나무는 생명의 숭고한 화신, 인내와 의지의 가장 완벽한 상징이며 모든 생명을 위해 북을 치는 것입니다.
4. 생명에 관한 산문 1, 나와 지구.
현대 중국 작가 시 티에 셍이 철학적 성찰의 긴 서정적 에세이를 썼으며 철학적 성찰로 가득 찬 시 티에 셍 중 하나이며 극도로 인간적인 걸작입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단락은 고등학교 1학년 인문 교육 판의 교과서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책은 저자가 15년 동안 휠체어 테트라 펌마에서 생각한 것의 정점입니다. 산문에는 삶에 대한 저자의 생각과 가족에 대한 애정이 가득합니다.
"나와 지구"는 '삶'의 어려움과 의미를 생각하고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었으며, 시톄성이 길고 힘든 세월 동안 삶에 대해 생각하고 씹고 탐구하기를 반복한 결과물입니다.
2, "삶의 대가 - 70센트"
저명한 수필가 주즈칭은 중국에서 부모를 잃은 다섯 살 소녀에 대한 에세이를 썼습니다. 그녀의 오빠와 시누이는 70센트라는 싼 값에 아내도 없고 생활고에 시달리며 술을 좋아하고 가게에서 웨이터로 일하는 한 남자에게 그녀를 팔았습니다. 작가는 어린 소녀의 낮은 가치와 불운한 운명을 한탄합니다. 작가는 깊은 사회 문제를 반영하여 슬프고 생각을 자극합니다.
3. 나무.
현대 수필가 왕딩쥔의 에세이로, 큰 나무의 운명을 묘사함으로써 소중한 생명에 대한 자연의 잔인한 처사에 대한 후회와 불안을 암시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 에세이는 인간과 나무의 변화하는 관계를 단서로 삼아 작가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글 곳곳에 의인화를 사용하여 무거운 슬픔을 느끼게 합니다.
4. "돌 사이의 삶".
현대 작가 린이 쓴 수필 중 틈새 잡초의 끈질긴 삶과 틈새 생명의 '고집'에 대해 쓴 작품으로, 틈새 생명이 남은 세상살이에서 얼마나 중요한지를 이야기하는 것이 주된 내용이다. "인내로 절구와 절구를 갈아 바늘로 만들 수 있다"는 풀의 굳건한 믿음에 대한 작가의 존경심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5. 지하 숲에 대한 성찰.
대문호 장단방의 에세이 모음집입니다. '지하 숲'이라는 기묘한 풍경을 묘사하며 척박한 환경에서 힘겹게 자라는 생명에 대한 동경과 지하 숲과 같은 끈질긴 생명과 사람들에 대한 무한한 존경심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풍부한 상상력이 글에 시를 가득 채우고, 사물을 차용하여 감정을 표현하는 기법이 이 글의 두드러진 특징입니다.
5. 삶을 주제로 한 시입니다. (공자)
◇하늘과 땅의 삶은 덧없고 불분명하다. (장자)
◇하늘은 고칠 수 있고, 바다는 채울 수 있으며, 남쪽의 산은 옮길 수 있다. 해와 달은 이미 지나갔으니 쫓아갈 수 없다. (쩡궈판)
삶을 사랑하십니까? 그렇다면 시간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시간은 삶의 실체이기 때문입니다. (프랭클린)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인생을 낭비하는 것과 같다. (가와바타 야스나리)
시간을 버리는 자는 시간도 그를 버린다. (셰익스피어)
시간은 생명이고, 시간은 속도이며, 시간은 힘이다. (궈모루오)
시간은 스펀지에 담긴 물과 같습니다. 기꺼이 짜내려는 의지만 있다면 언제나 여유가 있다. (루쉰)
시간은 분 단위로 구성되며, 홀수 시간을 잘 활용하는 사람이 더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습니다. (후아)
모든 비평가 중 가장 위대하고 가장 정확하며 가장 재능 있는 비평은 시간이다. (벨린스키)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하루 동안 무엇을 했는지 생각할 시간을 가지세요. (디미트로프)
세상에서 가장 빠르고 느리고, 가장 길고 짧고, 가장 흔하고 가장 소중하고, 가장 소홀하고 가장 후회스러운 것은 시간입니다. (고르키)
전성기를 되찾지 못하면 아침에 침대에서 일어나기가 어렵습니다. 중년이 되면 스스로를 격려해야 할 때입니다. 시간은 흐르고 아무도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타오위안밍)
내일은 내일이고, 내일은 너무나 많습니다. 내일을 기다리면 모든 것이 낭비됩니다. 내일 세상이 피곤하면 베테랑으로 봄에서 가을로 갈 것입니다. 동쪽으로 흐르는 물, 황혼을보고 해가지는 것을보십시오. 내일의 백 년은 기하학적일 수 있으니, 제 내일의 노래를 들어주세요. (벤가의 내일의 노래)
6. 인생에 대한 시 또는 구절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삶을 소중히 여기세요. 한 철학자가 말했죠:삶을 소중히 여기라, 그것은 당신 자신의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제 저는 생명을 소중히 여기라, 그것은 당신뿐만 아니라 당신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의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이르시되 땅이 푸른 풀과 씨 맺는 채소와 열매 맺는 나무를 내라, 그것들은 각기 자기 종류대로, 그 열매는 모두 씨로 덮이게 하라 하시니, 그대로 되니라.
땅이 푸른 풀과 씨 맺는 채소와 각기 자기 종류대로 열매 맺는 나무를 내고 열매는 알맹이로 싸였으니, 하나님이 이르시되, 보시기에 좋았더라. 하나님이 이르시되, 물은 더 많은 생물을 기르게 하고, 새는 땅과 하늘을 날게 하라.
하나님께서 큰 물고기와 물에서 번식하는 모든 종류의 동물과 모든 종류의 새를 각각 자기 종류대로 창조하셨다. 하나님이 말씀하시되, 보시기에 좋았더라. 그리고 하느님께서 흙으로 사람을 빚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그는 영을 가진 생령이 되었습니다.
만물과 연결된 사람들에게는 여전히 희망이 있습니다: 살아있는 개가 죽은 사자보다 강하기 때문입니다. 이게 구약성경인가요? 창세기인가요? 전도서에 나오는 생명의 기원에 대한 설명입니다.
우리가 믿든 믿지 않든, 우리는 생명이 선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실제로 인간의 10월 수태든 다른 생물의 오랜 임신이든 생명이 탄생하는 과정은 어렵지만 아름답고 희망적인 과정입니다.
어쨌든 우리는 삶을 그렇게 쉽게 포기할 수 없습니다. 인간은 단 한 번뿐인 삶을 살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소중한 것이니까요.
그렇다면 우리는 삶을 어떻게 대해야 할까요? 우리는 이 세상에 한 번 왔기 때문에 생명의 가치를 소중히 여겨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의미에서 삶은 죽음보다 더 어렵습니다.
죽는 것은 한순간의 용기가 필요하지만, 사는 것은 평생의 믿음이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삶이 길지 않아서가 아니라 충만하고 의미 있는 삶이기 때문에 소중히 여겨야 합니다.
요즘 많은 대학에서 우리 귀에 가장 많이 들어오는 뉴스는 대학에서 또 다른 학생이 건물에서 뛰어 내렸다, 대학에서 또 다른 살인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우리는 우리나라의 지식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다른 정도의 심리적 문제를 가지고 있고 점점 더 많은 생명이 우리 곁에서 사라지고 있으며 이러한 잃어버린 생명 중 10 명 중 9 명이 우리 연령대의 대학생이라는 사실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이 생명들의 죽음에 대해 생각하고 있을까요? 아니요,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은 기껏해야 저녁 식사 후 농담 정도로 관심을 갖지 않습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의 생명에 대해 무감각하게 이야기할 때, 우리도 언젠가 그들처럼 돌이킬 수 없는 지경에 이를 것이라고 생각해본 적이 있나요? 아니면 우리 집단의 안전에 대해 걱정하고 어떻게 하면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게 할 수 있을지 고민해본 적이 있나요? 나이가 들수록 우리 주변에는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떠나갑니다.
저는 삶이 너무 연약하다는 것을 깨닫고 심리적으로 소중히 여기고 쉽게 포기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저를 키우느라 고생하신 부모님을 떠나보내는 것도 미안하고, 저를 사랑하고 아끼는 사람들에게도 미안한 게 인생이라는 게 쉽지 않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저와 비슷한 생각을 가지고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이렇게 우리는 스스로 목숨을 끊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삶을 보호합니다. 이것도 본능입니다. 인간에게는 생존 본능이 있습니다.
그러나 생각이라고 해서 결코 삶을 포기하지 않는다는 뜻은 아닙니다. 자살은 충동입니다. 그 순간 자살하는 사람은 책임감이나 힘든 삶에 대해 별로 생각하지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물어봤어요: 극도로 우울하고 삶에 대한 확신이 없을 때 삶을 포기하나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니라고 대답해서 다행이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 주변에는 "살고 싶지 않다", "죽고 싶다", "뛰어내려 안아주고 싶다" 등 극도로 부정적인 말을 입버릇처럼 하는 대학생들이 많습니다.
이들이 서로 관련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매우 나쁜 심리적 신호입니다. 어느 정도 쌓이면 걷잡을 수 없는 지경에 이를 수 있습니다. 그런 말을 더 많이 할수록 우리는 우리의 삶을 덜 소중하게 여깁니다. 극단적인 경우에는 자신의 행동을 통제할 수 없게 되고 평생 후회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어쨌든 그것은 일종의 무책임이고 낭비이며 삶의 오염이기도 합니다. 조지 버나드 쇼는 "인생에는 절망과 안일이라는 두 가지 큰 비극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삶을 소중히 여기고 활용하지 않고 버리지 않는다면 삶은 삶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긍정적이고 평화로운 마음으로 삶을 통제해야 합니다.
삶의 폭풍우 속에서도 포기하지 말고 낙심하지 마십시오. 삶에 대해 불평하지 말고 비 온 뒤에 밝은 태양을 만날 수 있다는 희망과 열망을 가져야 합니다.
모든 새벽을 인생의 시작으로 삼으십시오. 희망은 우리가 찾지 못할 뿐 결코 사라지지 않습니다. 삶을 소중히 여긴다는 것은 삶을 포기하지 않는다는 의미일 뿐만 아니라 가장 기본적인 조건이기도 합니다.
이 조건이 없으면 모든 것이 헛되고 무의미합니다. 그러나 이 조건이 있다고 해서 삶을 소중히 여기는 것은 아닙니다. 휘트먼의 말을 빌리자면, 내가 사는 동안 나는 삶의 노예가 아니라 삶의 주인이 되고 싶다.
그것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인생의 노예가 되지 않는다면 운명에 무력하지 않을 것입니다. 인생의 노예가 되지 않는다면 퇴폐적인 삶을 살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의 대학 생활을 보세요. 시간 낭비를 후회하나요? 평범함을 부끄러워하나요?
화려한 캠퍼스 생활, 연이은 파티, 유혹적인 사회, 우리는 길을 잃었나요? 파티에 지쳐 침대에 누웠을 때, 우리는 무엇을 배웠고, 무엇을 얻었으며, 우리의 삶이 의미 있는 것인지 자문해 본 적이 있나요?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지금 이렇게 말한다면:괜찮아, 나에겐 시간이 충분해.
괜찮아, 난 아직 젊어. 괜찮아, 죽음은 멀었어.
우리 모두는 병을 경험했고, 우리 모두는 때때로 몸이 좋지 않은 적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아프거나 몸이 좋지 않을 때 더 건강했던 시절이 그리워지나요? 대답은 '예, 예'입니다. 이는 우리 평범한 사람들의 공통된 마음가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죽을 때 후회하지 않으려면 지금 우리가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은 삶을 소중히 여기는 것입니다. 인간에게 주어진 삶은 단 한 번뿐입니다.
모순과 고통으로 얽혀 있고, 추구와 고난으로 가득하고, 가시와 돌부리로 가득한, 미지의 외로운 잡초와 같은 이 짧은 인생에서 우리는 극도로 무거운 노력을 기울여야만 극도로 풍부한 단맛을 얻을 수 있습니다. 미스터리.
7. 인생에 대한 모든 산문과 시를 잊을 수 있습니다-방황하는 침.
언제 썼는지 잊어버렸어요.
내용도 잊어버려요.
어둠 속에서 꾸는 섬뜩한 꿈도 잊어버려요.
꿈에서 깨어나는 것도 잊어버리고
밤이든 낮이든 깨어나는 것도 잊어버리고.
얘기하곤 했지.
또 다음날을 잊는다.
결심도 잊고
망각도 잊고
그 잊을 수 없는 사람들은
눈물과 깊은 생각으로 표시해야 한다
결국 나는 당신을 괴롭히러 온 게 아니었어요.
나는 눈이 멀었다. 잊어버렸어.
그래서 시들려면 시간이 걸린다.
긴 세기.
수천 번의 어수선한 낮과 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