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최영미 시인의 오프닝 시
최영미 시인의 오프닝 시
1, 녹색 커튼이 복도를 감싸고 은빛 등불이 뒷간을 열네. --류탕중용의 '딩시핑자이 가을 잔치집' 중 다섯 구절
2, 창산은 죽었고, 녹경은 가라앉을 것이다. --동당 사공의 '안개에 대한 찬가' 중 다섯 구절
3, 봉황각에는 오색 깃발이 있고 황금빛 월계관을 녹색 커튼이 둘러싸고 있다. --당종척의 다섯 단어로 된 문장
4. 은안장 허유요, 에메랄드빛 덮개는 비어 있다. --한나라 임유랑 신연언의 문장 속 다섯 단어
5. 주연은 먼 해를 담고, 구이의 그림자는 길다. -- 당나라 이시민의 '앵두를 품다'에 나오는 다섯 구절
6. 구주봉에는 꼬리가 있고, 단련에는 얼굴이 있다. --당두무의 '장시'의 다섯 구절
7. 의주, 호랑이, 늑대를 품다. --탕두무의 '장유' 중 다섯 구절
8. 에메랄드의 색은 끝이 없고, 더 많은 감정을 품고 있다. --탕디화, '버드나무의 다섯 마디'
9. 서쪽의 수도는 다시 함정에 빠졌고 녹색 덮개는 먼지로 가득했다. --당두푸의 '날개 달린 추억'의 두 곡 중 다섯 구절
10. 상황은 날개와 녹색에 부딪힌 것으로 의심된다. --위안의 '룽펑의 램프와 양초'에서 다섯 줄
11, 우뤄뤄 화로, 녹색 벽에 걸려있는 등나무 옷.
11. --당관수의 '아홉 가지 고대의 의미'에 나오는 다섯 줄입니다.
12, 구이화 모두 첸, 눈싸움 루오. --원나라 초기의 제인의 다섯 마디 중에서
13, 궁중을 날아다니며 에메랄드 빛깔로 반짝이다. --당리심의 '원지'에서 다섯 단어
14, 초여름에 반쯤 팔린 매미, 커튼 소나무 바람. --탕웨이좡의 '초가을의 밤'에 나오는 일곱 구절.
15, 중원 평원에 군사가 필요 없다는 사실에 실망한 추매, 얼굴이 붉어진 혜허.
16, 붉은 촛불 그림자가 불사의 영역에 가까워지고 초록빛에 많은 사람들이 있다
S의 '장안에서의 은퇴'에서 일곱 줄
16, 붉은 촛불 그림자가 불사의 영역에 가까워지고 초록빛에 많은 사람들이 있다. --탕, '중추절 밤의 일곱 구절'
17, 황제 깃발이 길을 열어 서문을 지나 수도에서 30마일 떨어진 곳에서 움직이고 멈춘다. --탕백주이, <칠언절구> 중에서
18, 꽃비녀가 땅에 떨어졌는데 아무도 주워가지 않았고, 녹색과 흰색 옥비녀와 금색 비녀가 있었다. --탕백주이, 「장미의 노래」, 일곱 행 중
19, 구천은 구름을 부드럽게 멀리 굴리고, 염제의 눈물은 붉은 실을 터뜨렸다. --탕류야오의 '어둠의 분리' 중 일곱 구절
20, 추이룽은 붉고 약해져서 사람처럼 기둥에 기대어 있다. --탕리예, 「백옥당에서의 일곱 마디」 중에서.
21, 구이두연은 칠할 수 없고, 구이화폭포는 향기롭다. --탕관수, 「산수시 스물네 편」, 일곱 구절.
22, 옥난로에는 구이화 향기가 짙고, 쌍봉 건물 머리에는 시암의 새벽이 밝아오네.
23, 심벌즈는 미소처럼 가볍고 옥 봉황은 조각되어 날아다니네. --탕화루이 여사 '궁중가사' 일곱 구절
24. 구매는 풀버들만큼 좋지 않으니, 장에 날아다니는 꽃 두 개를 곱한 것만도 못하다. --탕화루이 부인의 "궁중가사" 일곱 단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