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백주이의 약 1,000자 분량의 짧은 에세이 '영원한 증오의 노래'에서 역사적 합리성과 인문학적 관심을 절실히 찾고 계신가요?
백주이의 약 1,000자 분량의 짧은 에세이 '영원한 증오의 노래'에서 역사적 합리성과 인문학적 관심을 절실히 찾고 계신가요?
서사 의식의 다양화
영원한 증오의 노래는 "고대와 현대의 첫 번째 긴 노래"(시유자이콩슈, 25권)라는 찬사를 받아왔습니다. 이야기와 등장인물뿐만 아니라 서사적 태도와 방식도 매력적이고 흥미진진합니다. 그의 서사 태도와 방식을 결정하는 것은 서사 의식입니다. 서사 의식의 다양성은 <영원한 증오의 노래>가 미학적 범주의 전통적 장벽을 뛰어넘을 수 있는 원동력이다. 그것은 '도(道)의 운반', '뜻의 표현', '이치의 이해'라는 시적 전통에서 벗어나 가장 오래된 문인들의 심리적 장벽을 주제로 통치자와 신하들의 규율이라는 신성하고 불가침의 베일을 벗겨낸다. '긴 증오의 노래'에서는 신성하고 불가침한 것의 베일이 벗겨집니다. 영원한 증오의 노래의 대담하고 관대한 문체에서 타락한 공주와 세속의 붉은 먼지 사이에는 본질적인 차이가 없습니다. 주인공과 여주인공의 사랑에 대한 열광과 성적 집착, 파멸에 대한 무력감, 정신적 트라우마에서 벗어날 수 없는 무기력함, 환멸과 무력감 속에서 초자연적인 힘에 대한 갈망, '인생의 깨달음'에 대한 경험은 시인의 글에서 충분히 드러납니다. 이처럼 대담하고 솔직하며 끈질기고 진실한 '삶의 인식'의 표현은 고대 중국 서사시에서 전례가 없는 것입니다. "도를 운반하고", "의지를 표현하고", "진리를 실현"하는 시적 접근 방식은 오늘날의 말로 표현하자면 고대 문학의 "도구주의"입니다. "20세기 말에 이르러서야 중국인들은 이 '도구주의'의 족쇄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사실 바이주이는 천 년 전에 '도구주의'의 속박을 깼고, 그의 문학적 용기와 통찰력에 감탄하게 됩니다. '영원한 증오의 노래' 이외의 백주이의 시를 찾아보면 알 수 있듯이, 역사적으로도 시인의 서안종과 페이양 황제에 대한 겸손과 아이러니가 없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시인은 민속에서 새로운 문학적 이미지를 창조하는 과정에서 전통적인 시적 접근 방식을 소외시킬 뿐만 아니라 알레고리에 익숙한 자아를 부정한다. 이러한 소외와 부정이 새로운 문학적 양식을 낳는 것입니다. 여기서 이상적인 미의 형태에 대한 비전과 상상력, 추구는 전통적인 사고와 창작 방식을 깨뜨립니다. 중국 봉건시대 문학의 정설로 여겨지던 시 분야에서 "아들은 낯선 것을 마음으로 말하지 않는다"는 규칙에서 벗어나 영성의 세계로 붓질을 확장하여 "그 기억, 그 괴로움"의 낯설음에 대해서만 쓴 것이 아니다. 그녀의 옥빛 얼굴은 어디로 갔을까?" 그것은 또한 하늘 세계의 마법입니다. 이것은 시에서 암시로 가끔 언급되는 것이 아니라 삶과 죽음에서 인간과 자연을 분리하는 서사의 틀을 구축합니다. 그 개념은 전체적으로 공자의 교리에서 출발합니다. 봉건 시대의 지배적인 문화에서는 이러한 내러티브 감각이 인정받지 못했습니다. 당나라의 맹맹은 "능숙한 시"를 썼습니다.6 "1심극"에서 그는 "시인 후장은 백공을 알지 못했다"고 썼습니다. 백공이 소주를 찌른 것은 단지 경의를 표하기 위해서였다. 내가 백공을 만났을 때 그는 '나는 오랫동안 이곳에 있었는데 당신의 첫 시를 아직도 기억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그는 미소를 지으며 고개를 끄덕이고 의자에 기대어 '나는 쉬렌의 '눈빛 변화'만 기억합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화이트가 '왜요? "위에서는 녹색 공백을, 아래에서는 노란 샘을 찾았지만 두 곳 모두에서 원하는 사람을 찾지 못했습니다. 왜 메가리언이 아닐까요?" "정통을 벗어나기 위해 어떤 용기와 재능이 필요한지 알 수 있습니다. 삶과 죽음에서 인간과 자연의 분리는 <영원한 증오의 노래> 속 이양의 이야기를 완전하고 전설적인 것으로 만들었고, '일정한 길이'라는 완결성은 아리스토텔레스의 서사시의 기준과 일치하며, 이야기의 전설은 당나라의 신흥 전설 문학의 미학적 요구에 부응하며 무대 공연의 잠재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3. 이 이야기는 '붉은 얼굴의 여자 이론'의 반전, 역사적 공로의 반전이며 여주인공이 인간의 본성과 감정의 좌표에서 긍정적 인 위치를 확보 할 수있게합니다. 신당서(新唐書)?6?1 "서안종 전기"는 "아아, 여자는 남에게 큰 재앙이다!"라는 전형적인 전통적 관점을 대표합니다. 가오즈에서 중종에 이르는 수십 년은 또 다른 여성 재앙이었습니다. 당나라가 다시는 부흥하지 못할 것이기 때문에 중종은 선택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웨이의 가문은 멸망했고, 선종의 가문은 혼란에 휩싸였으며, 여성들은 배움과 패배를 겪어야 했습니다. "여기서 페이 양은 안시 반란에 대한 비난을 받았으며, 선종은 소위 역사의 교훈을 배우지 못했고, 이는 후회로 가득 차 있습니다. 반면에 백주이는 '영원한 증오의 노래'와 '여성의 재앙' 사이에 모래에 선을 그었습니다. 여성의 불행한 운명에 대한 백주이의 동정심과 여성의 재능과 미덕에 대한 인문학적 관심을 보면 백주이가 왜 재앙론을 포기했는지, 그의 시가 왜 선종 황제의 며느리에 대한 음란한 시인지, 페이양이 궁을 떠난 것을 질투하고 안시성 반란에 모호했던 이유, 페이양이 시에서 완전히 새로운 성격과 정서적 지향을 얻은 이유를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시 속의 페이양은 원래의 역사적 인물이 아니라 새로운 문학적 이미지입니다. 백주이가 페이양에게 숭고한 시적 아름다움으로 경의를 표하는 이유는 개인의 삶과 죽음, 가문과 국가의 흥망성쇠의 결정적 순간에 한 남자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자신의 목숨을 희생하고 불멸의 여인이 된 후 여인의 용서로 한 남자의 마음을 구한 이 풍만하고 재능 있는 여성에게 자기 희생의 성스러운 정서와 삶 선택의 지혜의 고뇌가 가득하기 때문입니다." 라고 말합니다. 시인의 의무는 일어난 일을 묘사하거나 일어날 수 있는 일, 즉 가능성이나 필연성의 법칙에 따라 일어날 수 있는 일을 묘사하는 것입니다. "미적 이상과 인물 논리에 따른 서술은 역사적 사실보다 더 철학적 진실을 드러냅니다.
4. 시와 전설의 가치 판단에 접근하거나 심지어 동의하는 것은 <장미의 노래>의 서사에 특정 민간 문체 스타일을 부여합니다. 민속에서 이양 이야기의 원래 모습에 대해서는 흩어진 자료와 장화홍련전과 장화홍련전기의 흔적을 통해서만 엿볼 수 있습니다. 세계의 노래에서 역사가 남긴 심오한 배경은 오천 년 전 대격변의 주범이 아니라 당과 혼란의 희생자라는 이중적 정체성을 가진 전설적인 인물입니다. 오천 년의 세월이 흐르고 시간과 공간의 거리 효과는 역사의 피를 증발시키고 역사의 무거움을 걸러 내고 영웅과 여주인공의 풍미와 회한을 남겨 시인의 감성의 현을 연주했습니다. 이양의 사랑 이야기가 민속과 대중가요에서 광범위하게 씻겨지고 심지어 변형되었을 때, 백주이는 이 궤적을 따라 그것을 변형시켰습니다. 그는 성화와 이상화라는 예술적 처리를 통해 중국 시사에 한 번도 등장하지 않았고 다시는 등장하지 않을 문학적 인물을 소개합니다. 이 서사는 주제 처리 방법의 문제 일뿐만 아니라 서사의 미적 가치에 대한 전환이기도합니다. 이는 백주이의 친민중적 삶의 성격, 소박한 시풍, 민속 문학에 대한 관심과 언급과 관련이 있습니다. 영원한 증오의 노래》에 묘사된 민중의 입장과 깨달음은 우연이 아니라 의식적으로 만들어낸 것입니다.
5. 문학적 긴장에 대한 인식. '시적 유사성'으로 알려진 문학적 긴장은 영미 신비평 이론가 앨런이 쓴 에세이 '시의 긴장에 관하여'에서 유래했으며, 이후 인물, 구조, 플롯, 언어 등 문학의 모든 측면을 연구하는 데 사용되었고 시의 긴장은 시가 쓰이는 방식에 강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여겨졌다. 시의 긴장은 모호함, 정서적 풍요로움, 모순된 반대, 내적 움직임으로 특징지어지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바이주이는 수천 년 전에 문학적 긴장의 개념을 정의할 수는 없었지만, 그의 창작 개념은 비슷하며 그의 시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백주이는 감상시의 창작에 대해 이야기할 때 "외부에서 끌어낸 것, 이성이 내부에서 움직이는 것, 노래하는 사람이 형성하는 것.... 그것을 감상시라고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쇼의 고대 버전의 시와 문학의 긴장 이론에 반박하는 창작 과정 이론으로, 창작 과정에서는 외부의 것과 내부의 것이 의미가 있으며, 여러 가지 대립되는 문학적 요소들이 감정(감각, 느낌, 감각, 경험) 속에서 그려지고, 움직이고, 따라가고, 형성되어 관객의 마음은 끊임없이 여러 극 사이에 존재한다는 것이다. 감상주의 시의 걸작인 '긴 증오의 노래'는 시인의 이러한 문학적 긴장감을 명확하게 반영하고 있습니다. '긴 증오의 노래'의 주제는 민요의 승화이자 역사적 기법의 전복이며, 시인의 감정적 여정을 위한 연대기적 수단이자 역사, 삶, 정서적 운명에 대한 시적 탐구라는 여러 차원을 지니고 있습니다. 운명의 변화를 위한 지렛대를 제공하지만 잔인하게 돌이킬 수 없는 비극으로 이끌어야 하는 작품 속 인물들에 대한 시인의 매혹은 독자의 기대와 달리 비뚤어져 있습니다. 시에서 선종은 천하의 군주이지만 한 여인을 지키지 못하고 지울 수 없는 후회에 빠지고, 양전은 불사의 세계로 몸을 던지지만 그녀의 마음은 붉은 먼지 속에 있다. 그녀는 맹세를 굳게 지키지만 하늘로 돌아갈 힘이 없어 끝없는 한의 노래에 빠져야 합니다. 시의 상호텍스트성, 중첩, 플래시백, 반전은 기복으로 서사를 가득 채웁니다. 텍스트의 이러한 모순적인 요소들은 유기적인 전체로서 서로 결합하고 상호 작용하여 독자의 심리적 내성에 끊임없이 충격을주고 미적 능력을 테스트하는 큰 문학적 긴장을 형성합니다. 이 "움직이지 않는"문학적 긴장의 서사에서 "영원한 증오의 노래"는 시인의 의식적 관리에서만 나올 수 있으며 그의 지식과 재능은 보충하기에 충분하다고 말해야합니다.
서사 의식의 복잡성과 다양성은 <영원한 증오의 노래>의 서사 예술이 전통적인 시적 예술과 현대 미학적 관심을 모두 구현하고 있음을 결정합니다. 그의 높은 수준의 미적 수용은 주제에 대한 다양한 견해와 다채로운 미적 충동으로 이어졌고, 따라서 그의 시는 광범위한 청중과 그 아름다움과 정서를 영구적으로 공유하는 문학 고전이되었습니다. 영원한 증오의 노래』의 이야기는 더 이상 역사적 이미지가 아니라 감정의 한 형태이자 인간 지성의 한 예입니다. 이러한 내러티브의 성격은 내러티브 구조의 개방성과 내러티브 형식의 복잡성을 가져옵니다.
내러티브 구조의 개방성
'폐쇄성'과 반대되는 이른바 '개방성'은 외부 세계와의 연결을 의미합니다. 시스템 이론의 관점에 따르면 물질, 에너지, 정보를 환경과 교환하는 시스템은 개방형 시스템입니다. 시스템으로서 내러티브 구조의 개방성이라는 정의는 텍스트 형성 과정이 외부 세계와 관련되어 있고, 환경과 정보를 교환하며, 일종의 의도적 불확실성과 부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해야 합니다. '영원한 증오의 노래'의 내러티브는 민속, 역사적 기법, 시대적 분위기, 작가의 감정 여정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상호 작용합니다. 서사에서 역사적 기법은 끊임없이 분산되고 전복되며, 기본 재료로서의 민속은 여과되고 폐기되며, 시대의 분위기와 부름은 서사 방식에 영향을 미치고 구체화되며, 시인의 감정적 여정은 서사 속에 숨겨져 독특한 표식으로 브랜드화됩니다. 수천 년 동안 <오래된 증오의 노래>의 서사 예술은 관객에게 충격과 즐거움과 중독을 가져왔고, 서사의 공백, 누락, 의심과 누락은 어려움, 의심, 기대의 상실, 추구 욕구를 가져왔다. 텍스트의 형성과 해석에서 관객이 역사적 기록과 일화, 민속, 시인의 슬픔의 역사 및 관련 시, 그리고 같은 주제(예: 영원한 증오의 노래와 영원한 생명)로 창작된 작품과 정보를 교환하고 상호 작용하는 것은 '영원한 증오의 노래'의 서사 구조를 열린 시스템으로 만든다. 그 개방성은 내러티브의 많은 마디에서 나타나며, 그 중 절정적 결말 부분이 가장 중요합니다.
엘, 가장 좋아하는 부분의 공백
"양씨 집안의 아이가 겨우 다 자라" 궁궐에 들어가고 "마침내 어느 날 내궁에 들어가기로 선택"되는 복잡한 과정 속에서 시의 입궁은 공백이 된다. 양이 궁에 들어간 후 그는 사치스럽고 사치스러워졌고, 시는 그의 놀라운 아름다움, 목욕, 친절에 대해 온갖 종류의 과장을합니다. 질투와 무모함으로 궁궐에 들어왔다가 궁궐 밖으로 나가는 스캔들은 흔적도 없이 사라졌고, 양씨 일가의 오만하고 횡포한 행동과 국정을 타락시키는 악행은 도전을 받지 않았다. 어부의 양수구는 서사적 전환점으로 배경에 등장하지만 서안종 황제의 여색 탐닉과는 인과 관계가 없습니다. 이러한 간극과 단절로 감춰진 역사적 기법과 궁중의 비밀은 민속과 심지어 장염의 노래 전설에서도 생생하게 표현되어 독자의 풍부한 연상, 추측 및 탐구를 필연적으로 불러 일으킵니다. 내러티브는 역사적 기법의 균열과 가장자리를 능숙하게 잘라내고, 글은 아이러니와 찬사를 가리키는 것처럼 보이는 기법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이 희미한 내러티브 형식은 극단적인 표현을 가볍게 피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러한 틈과 이음새는 의식적인 서사의 주저와 방황, 유혹과 오해를 불러일으키며 수천 년 동안 다양한 소송으로 이어진 개방성과 조용한 초대로 이어집니다.
2. 말꼬리 사건의 일시적인 성격.
말꼬리 사건은 등장인물들의 운명과 감정적 운명이 만나는 지점입니다. 어둡고 폭풍우가 몰아치는 장면, 삶과 죽음은 숨결 사이의 상황에 달려 있으며, 삶과 죽음의 결정을 앞뒤로 뒤집는 정신, 다양한 심화되는 행동 및 심리적 갈등은 백주이가 복잡성의 대가임은 말할 것도없고 다양한 단어로 작성되어야했지만 시에서 단 네 줄로 단축 된시에서 : Xuanzong 황제의 항복을 쓰십시오-가릴 얼굴의 무력감을 씁니다. 페이양의 죽음에 대해 쓰십시오-말에 대한 나방의 죽음. 이 네 줄은 다음에 나오는 에세이의 내용이기도 합니다. 서안종은 복종에 대한 쓰라린 운명으로 벌을 받고, 페이양은 죽음에 대한 신성한 운명으로 보상을 받습니다. 이 이야기는 장면, 행동, 심리, 감정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제공하여 색칠하고 극화하기 쉬우며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기술을 발휘할 수 있는 재창조의 여지를 넓히고 독자에게 깊이 생각하고 고민할 질문을 남깁니다. 약속과 감정은 왜 그렇게 연약하고 쉽게 깨지는가? 준웨이와 지 삼촌은 왜 그렇게 취약한가? 비밀을 지키려는 은밀한 동기가 있을까요? 아니면 "슬픔과 증오를 느끼는 밤, 천 개의 산이 뒤를 돌아본다"(홍대용의 '넓은 죽음의 불멸' 중 나머지 부분)는 서사 전략 때문일까, 진짜 깊이는 복잡한 단어에 의존해서는 안 되는 것 아닐까?
3."그 기억, 그 쓰라린 영원한 미스터리. 그녀의 옥빛 얼굴은 어디로 갔을까?"
"그 기억, 그 씁쓸함"은 왜 "그 기억, 그 씁쓸함"인가. 그 옥빛 얼굴은 어디로 갔을까?" 재매장 시간. 시 전체의 진정한 미스터리는 과실이 아니라 고의적 인 회의론입니다. 페이양이 마수에서 죽었다고 처음 의심한 사람은 위핑보(余平波)였습니다(월간 소설 20권 2호, '영원한 증오의 노래와 영원한 증오의 노래의 소문'). 유는 면밀한 분석 끝에 마웨이에서 죽은 미녀는 그 기억, 그 고통을 피해 도교 여제자로 도피한 그녀의 이중인물이라고 믿는다. 그녀의 옥처럼 하얀 얼굴은 어디로 갔을까요?" 이 말은 실제로 양페이가 인간의 얼굴 없이 태어나 무덤도 없이 죽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선종이 재매장을 위해 궁으로 돌아온 것을 가리킵니다. 도교 사제 린치옹이 하늘로 올라가 땅으로 들어온다는 내용이지만, 실제로는 "태전을 방문한 명나라의 비밀 사신"입니다. 당나라의 여성 도교 사제들이 가족을 숭배하는 데 가까웠기 때문에 좋은 이야기는 아닙니다." "태전은 고귀한 후궁에게 영예를 얻었지만 그녀는 아끼지 않았기 때문에 냄비가 파괴되었습니다. 증오스러운 것은 ... 명청주는 물 태전을 되찾을 줄 알았고, 역사는 분명합니다. "결국 그것은 영원한 증오로 위조되었습니다. 또 다른 균열은 후대 학자들의 류위시의 '마웨이행'에 대한 분석에서 비롯됩니다. 백주이의 시인 친구인 류유시는 페이양이 목을 매는 대신 진외주를 마시고 죽었다는 새로운 주장을 제기했습니다. 의도는 새로운 주장을 하는 것이 아니라 "평일에 먹는 살구 약의 색깔이 옛날과 같다"는 글을 쓰려는 것이었습니다. 페이 양이 살구 약을 먹고 다시 살아났기 때문에 마유포는 죽기 위해 빈 자리만 남겼습니다. 또 다른 균열은 페이양이 대재앙을 피해 일본으로 망명하여 다양한 유물과 전설을 증거로 남겼다는 것입니다. 이 수수께끼를 풀기 위해 저는 한 걸음 더 나아가 멀리 보내진 이백의 시집에 있는 열두 편의 시가 모두 이양과 같은 곳에서 쓰여졌다는 점을 지적했습니다. 이양은 살아 있었을 뿐만 아니라 서종의 녹새와 함께 여행했으며, 멀리 보낸 열두 편의 시는 두 사람의 비밀 서신이었다"고 말했다. 부검은 그 기억과 고통에 대한 설명이자 추론입니다. 하얗고 옥 같은 얼굴은 어디로 갔을까요? "히로시의 <영생의 궁전>에는 페이양이 원래 펑라이의 선녀였다가 부검 후 선녀 계급에게 납치당했다고 나와 있습니다. 아마도 역사의 깊은 곳에는 구출해야 할 균열이 더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 먼지 쌓인 과거에 대한 열쇠를 찾을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그 기억, 그 쓰라림, 그런 것 같습니다. 그 하얗고 옥 같은 얼굴은 어디로 갔을까?" 서사적 글쓰기의 과실이나 결함이 아니라 시인이 온갖 비밀과 전설을 흡수하고 담아내기 위해 세심하게 설계한 문학적 '블랙홀'로서 해석의 여지를 남긴다.
4. 결말 없는 결말
황제의 사신이 펑라이산을 방문하는 장면은 시의 절정입니다. 유비의 연설 이후 서사의 논리와 관성에 따르면 그것은 천상의 사건이어야 합니다. 또한 민속에서 유래한 <장화홍련전>에서는 "하늘을 위해서든 땅을 위해서든, 저승으로 내려와 매듭을 묶고 다시 만나 전처럼 화해한다"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영원한 증오의 노래』와 『영원한 증오의 노래 전기』를 원작으로 한 『영원한 생명의 궁전』의 마지막 작품은 이양이 함께 하늘로 올라가 다시 한 번 경계를 증명하고 영원히 부부가 되는 길을 열어주었습니다. 이 결말은 이후 각색된 연극에서도 사용되었습니다. 반면에 백주이는 "땅도 영원하고 하늘도 영원하니 언젠가는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지속될 것이다"라는 말을 남기고 독자가 방을 둘러보면서 서사를 비명처럼 멈추고 해피엔딩을 기다리는 독자들을 놀람과 충격, 당혹감에 빠지게 합니다. 작가가 등장인물의 운명과 감정적 운명을 이런 식으로 배치한 이유는 무엇일까라는 질문으로 독자의 마음을 가득 채웁니다. 왜 줄거리를 비틀고 끝나지 말아야 할 곳에서 내러티브를 멈추는가? 해피엔딩에 대한 독자의 기대를 무시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결말이 없는 이런 결말도 의미 있는 결말입니다. 서사의 수렴과 통념적 기대 사이의 대조에 직면한 독자는 "언젠가는, 지상에서든 천국에서든, 우리는"이라는 막연한 희망과 절망적 위안을 바탕으로 밝은 꼬리를 엮을 수 있고, "행복은 태양의 궁정에서 끝났다"는 암시를 바탕으로 "행복은 태양의 궁정에서 끝났다"는 힌트를 얻고 싶은 유혹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독자는 "행복을 위해 태양의 궁정에서 끝났다"는 암시를 바탕으로 이 해피엔딩이 합리적 근거가 부족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역서사의 비논리적 방향성이 제시하는 무수한 의문과 가능성을 강조하는 것은 서사 구조의 개방성입니다.
<영원한 증오의 노래>의 서사 구조의 개방성은 서사 공간을 확장하고 그에 따라 다양한 서사 의식을 운반하며 풍부한 서사 자원을 충분히 수용하고 서사 전략이 해방되고 서사 방법과 표현 기술이 변화로 인해 새로운 활력과 활력을 얻고 서사 어휘의 모호함과 낯설음이 생성되며 서사 형식이 최적화되어 역동적 인 경향과 미묘하고 명확하며 자유로이 흐르는 분위기; 내러티브 효과가 강화되고시의 공백, 약어, 퍼즐 및 변칙은 분석적 해석을 소환하고 흡수하는 조용한 초대장입니다.
서사 형식의 복잡성
서사 비유는 논리적 관계에 기반하고 시간적, 공간적 이동에 따라 순차적으로 전개됩니다. 그러나 서사의식의 다변화와 열린 서사 구조는 서사 논리의 변주와 서사 기법의 변화를 가져와 <영원한 증오의 노래>의 텍스트는 매우 복잡한 형태를 띠고 있으며, 서사학의 일반적인 규칙만으로는 그 서사 형식과 특징을 설명하기에는 부족하다. 이는 다음과 같이 나타난다.
1, 상호텍스트성과 중첩적 반사가 이미지와 내러티브 단위를 서로 성장시킨다.
<영원한 증오의 노래>의 이미지 구조와 서사 단위의 조합은 표면적으로는 시대와 일치하지만 상호텍스트성과 중첩적 반사가 서로를 성장시키므로 서사 형식은 매복, 폐쇄, 보완 서사, 보간 등의 이론으로 포괄할 수 없는 복잡한 연결과 다방향성이 특징이며, 이것이 <영원한 증오의 노래>가 잘 쓰인 이유이다. 군대의 남자들은 멈추고 아무도 움직이지 않았고 황제는 그녀를 구할 수 없었고 얼굴을 가릴 수 있었고 황제의 계속과 증거는 그때부터 초기 청문회를 포기했습니다. 이양의 사랑이 이렇게 오래도록 증오를 불러일으킨 것은 사치스러운 사랑입니다. 아카시아는 사물을 바라보고 사람을 생각하는 많은 풍경의 일부로, 모두 과거를 발산하고 반영하며 오늘의 슬픔을 말하고 과거의 기쁨을 숨기고 있다. 그는 눈과 꽃 속에서 그녀를 닮은 얼굴을 찾고, 무지개 드레스와 깃털 코트를 입고 춤을 추는 것처럼 꿈에서 깨어나는 아홉 꽃의 와틀, 봄 저녁 따뜻한 히비스커스 커튼으로 그늘진 배꽃에 내리는 봄비처럼 절정에서 크림색 크리스탈 피부를 따뜻하고 매끄럽게, 부드러운 노래와 느린 춤, 실크와 대나무 음악, 백 가지 주문으로 "그녀가 고개를 돌려 웃으면"을 찾습니다. 유리한 부분이 서로 연결되어 서로를 반영하여 그 해의 번영이 변덕의 그림자를 암시하고 후기의 변덕에 번영의 배경을 제공했습니다. 여주인공의 비밀 맹세의 반복은 과거의 환희에 찬 장면을 회상하며 한 줄기 빛처럼 지나가는 붉은 빛과 선종의 회한을 비추며 정서적, 지적인 의미를 부여하고, 페이양의 순교는 미스터리한 사건의 등장처럼 이성과 감성이 모두 뒷받침된다. 이러한 상호텍스트성은 다차원적인 내러티브 형식을 구성합니다. 이미지는 복합적인 이미지이고 감정은 복합적인 감정으로 기쁨, 이별, 슬픔의 상호 의존성과 상호 성장으로 표현됩니다. 일시성과 * * * 시간성에 대한 이해는 창작 과정뿐만 아니라 내러티브 단위 사이에도 존재합니다. 이미지의 전이와 의식의 흐름에 따라 독자의 감정과 생각은 슬픔과 행복의 극을 끊임없이 오가며 복잡한 다차원적 감정을 만들어냅니다.
2. 줄거리의 갑작스러운 변화는 내러티브의 중심 인물에 변화를 가져온다.
포니테일 사건은 줄거리의 첫 번째 급격한 전환입니다. 여자는 감정적 파괴와 사랑의 재앙에서 가장 먼저 희생됩니다. 이후 시는 창백한 달빛과 진주 같은 눈물의 결정에 흠뻑 젖어 변화합니다. 서사의 우여곡절과 파토스의 얽힘은 줄거리의 이분법과 서사의 초점 캐릭터의 변화를 가져옵니다. 아카시아는 서안종의 파트를 쓰지만 페이양은 모든 것을 씁니다. 눈물과 긴 밤의 끝없는 날들. 가을이 되자 플라타너스의 차가운 비가 밤새도록 서안의 장례식장을 두드렸습니다. 선종의 깊은 후회는 페이양의 깊은 사랑과 극명한 대조를 이룹니다. 꿈이 없는 연금술사를 찾는 과정은 이야기의 또 다른 급격한 전환점입니다. 이야기의 배는 삶의 해안에서 정신의 다른 해안으로 항해하며 이야기에 생기를 불어넣습니다. 옥공주가 진정한 이야기의 중심이 되고, 서안종은 이야기의 그림자 같은 인물이 됩니다. 이러한 변화는 시공간을 초월하는 사랑의 존재론의 힘과 사랑의 대상을 끈질기게 추구하는 정신을 보여주며 낭만주의의 또 다른 영역, 또 다른 경향을 보여줍니다.
3. 환상으로의 수직적 획, 환상과 함께 사진을 찍다.
세속 세계의 인물이라면 이양의 이야기는 백박의 오통유로 쓰인 서안종의 절망적인 사랑으로 끝났어야 합니다. 하지만 이양의 사랑은 시공간을 뛰어넘어 천상의 세계로 나아가고, 그 사랑은 오래도록 미워할 수 없는 것이었으니까요. 시간과 공간의 경계를 돌파하고 서사의 논리를 바꾸는 것은 고대 중국 문학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백주이의 창의성은 ① 영적 저편의 상징과 존재로서 영적 세계를 설정하여 시인이 역사와 삶, 감정의 귀환에 대한 탐구와 관심을 표현할 수 있도록합니다. 계급적 이미지에 대한 소설의 정확한 묘사는 미적 초월을 달성한다. 옥녀의 슬픈 이미지, 그녀의 깊은 말, 아름다운 감정 등 신화의 베일을 벗겨내면 이 모든 것이 현실이 아닌 신과 요정의 환상 세계에서 일어난 일이라고 믿기 어렵다. 과거에는 이것이 사실주의와 낭만주의의 결합의 분명한 예라고 생각했습니다. 이제 시인은 사실주의의 리얼리즘을 환상과 환상으로 해체하고 정밀한 가상으로 또 다른 리얼리즘을 창조하는 것 같습니다. 천자의 사자가 도착하면서 페이유는 다시 한 번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됩니다. 마소의 반란 이후, 페이양은 순교를 선택해 선종 황제를 구하며 여성 희생의 정신을 보여줬습니다. 첫 번째 선택이 소극적이라면 두 번째 선택은 당당합니다. "화창한 날에 행복이 멈췄으니" 페이유는 행복을 피하고 거부할 모든 이유가 있습니다. 하지만 중국 여인의 관대함으로 비취는 서안의 흔들림과 실수를 용서하고, 끈질긴 사랑의 동맹으로 그의 영혼을 구합니다. 사랑을 위해 자신의 목숨을 희생한 그녀는 괴테가 "영원한 여인"(궈모루오의 파우스트 번역본)이라고 불렀던 당나라 시에서 사랑의 여신이 되었습니다. 한유의 시는 주로 산문이고, 백주이의 시는 주로 전설입니다. 동시대인들에 의해 전설로 조롱받았지만 문체 혁신으로서 나름의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양은 백주이와 천홍의 삶과 죽음의 분리, 하늘과 인간의 분리에 대한 생각에서 시작하여 일상적인 것에서 영적인 세계로 확장된 이야기를 통해 천잉커의 판단을 떠올리지 않을 수 없으며, 천이 "재능을 가진 사람"임을 분명히 합니다.
4. 역폐쇄는 비극적 가치를 낳는다.
'영원한 미움의 노래'는 독자의 기대를 무시하고 장셴즈가 "땅도 견디고 하늘도 견디니 언젠가는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지속될 것이다"라고 말한 것을 주제에 대한 응답으로 사용하여 스릴 넘치는 미학적 효과를 창출합니다. 시인은 타인과 공감하고 욕망과 추구를 위한 많은 인간의 지렛대를 구성하지만, 선의 처음 의도는 무력하게 감상적인 귀향으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신들의 전능한 마법, 문학 소설의 펜의 전능 한 힘은 영웅과 여주인공에게 다시 불 붙은 사랑의 재결합이 아니라 증오를 견디는 증오를 가져다줍니다. 인력과 재능은 미스터리의 형이상학 적 원인과 결과로 가득 찬 비극적 인 결말로 되돌릴 수 없으므로 독자는 혼란스러워서 잎이 잎이 아닌 것이 아니라 운명은 돌이킬 수 없다는 운명론 적 주제의 그리스 비극을 상기시킵니다. 사람과 우주, 자연과 분열과 반대의 세계는 다양한 철학의 기초이며, 인간과 자연의 분열과 반대는 인간의 비극 상태를 형성하는 근본적인 이유이기도하며, 슬픔은 모든 문화의 밑줄을 긋는 색이되었습니다. 오랜 증오의 철학적 의미는 인간과 자연 사이의 변하지 않는 분열과 대립이며, 이는 현대시의 미적 특성의 기본 핵심이되었습니다. 감상성은 인류의 비극적 지위에 대한 예리한 느낌과 표현으로 전체 서사를 덮는 감정적 인 어조를 형성합니다. 옥 공주가 천상의 사랑에 대한 절망감을 고집하는 것은 죽음보다 더 잔인하지만, 이 고집은 운명에 대한 저항과 슬픔의 정신을 표현합니다. '조화'의 고전적 아름다움은 끝없는 감성에 의해 영향을 받고 변형되고 덮여 있으며, 시는 "슬퍼하지만 아프지 않다"는 시적 가르침을 초월하여 감성과 슬픔의 비극적 분위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영원한 증오의 노래'에 나타난 사랑, 운명, 시간, 아름다움의 비극은 개인뿐만 아니라 보편, 역사뿐만 아니라 미래를 향한 미학적 가치를 담고 있다.
5. 내러티브 형식의 목적은 자아실현이다.
'영원한 증오의 노래'의 서사 형식은 시인의 감정적 여정과 경험의 독특한 흔적을 담고 있습니다. 백주이는 어린 시절 이웃 샹링과 사랑에 빠졌고, 어린 시절의 연인과 선물 때문에 붉은 실을 붙잡기 어려웠습니다. 시인은 허베이성에 살던 연인을 찾아 북쪽으로 여행을 떠났지만 흔적을 찾기 어려워 강 북쪽의 원문을 남기고 떠났습니다. 어떤 연인은 결혼에 실패하고 평생을 미워하며 때때로 추억을 만들어 상처의 노래로 평생에 걸쳐 배포합니다. 이별 샹 링, 40 세의 밤비, 46 세의 사랑, 50 세의 보라색 소매 달빛과 같은 젊음의 시에서 천 개의 사랑의 서약, 선물 및 표현보다 천 개의 후회, 그녀에 대한 생각은 어디로 갈 것입니다. 이 끝없는 구절을 <오래된 미움의 노래>와 비교해 보면, 감정적 경험과 표현, 그리고 결말이 얼마나 비슷한지 놀랄 정도입니다. '영원한 증오의 노래'의 구절에는 시인의 젊은 시절의 감동과 환멸의 눈물이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선종의 그리움에 대한 한탄은 시인의 그리움에 대한 한탄이며, 페이양의 영혼을 찾는 것은 시인이 떠난 청춘의 정서를 찾는 것입니다. 시인과 작품 속 인물들은 눈물을 흘리고, 구토를 하며 점점 가까워지고 하나로 합쳐집니다. 대상적 자아실현의 의미에서 '그리움의 노래'는 시인의 젊은 시절 정서적 여정의 디럭스 버전"이라고 평했다. 독특한 방식으로 자신을 지각하는 사람은 동시에 독특한 우주를 지각한다..." 시인은 이양의 정서적 애도의 역사를 노래함으로써 자아에 대한 탐색, 성찰, 자아와의 대화를 성취합니다. 동시에 시의 가상은 삶의 감정에 대한 실제 경험으로 인해 진정성의 질을 획득합니다.
'영원한 증오의 노래'의 서사 형식은 고유의 논리와 리듬감을 잃지 않으면서도 복잡성을 띠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미지 구조, 단위 구성, 줄거리 배열은 매끄럽고 반전되며, 이상하고 긍정적이고, 쉽고, 아래로 내려가고, 위로 올라가고, 거짓과 진짜, 단순하고 복잡하며, 드문드문하고 내성적이며, 자유롭게 열고 닫으며, "적절하게 닫고 탐닉하며, 조율에 맞춰"(얀이자이 시집 1권) 흔적을 남기지 않고 있다. 이야기의 우여곡절과 등장인물의 생동감은 그 화려함과 다채로운 복합성을 통해 구현됩니다.
결속력 있는 언어
장수의 노래의 등장은 고대 중국 시에 서사적 걸작이 부족하다는 시각을 편견으로 만든다. 당나라 시에는 서사적 고전이 부족하다는 것은 상상할 수 없는 일입니다. 영원한 증오의 노래는 시의 황금기였던 당나라가 전방위적인 성공을 거두며 다른 모든 세대보다 돋보일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고전으로서 문화와 역사, 시대를 뛰어넘는 문학적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항상 의식적이고 자의식적인 것은 아니지만 역사의 필연성은 항상 개인의 무의식적인 활동을 통해 드러납니다. 문화사도 예외는 아닙니다." 서사시의 고전인 '그리움의 노래'의 시 정신은 지칠 줄 모르는 무용수처럼 광활한 우주를 여행하며 수천 년이 지난 지금도 미학적 무대에서 여전히 활동 중이다. 그 '입체적 아름다움'은 고전 시대에서 시작되었지만 현대에 이르러 한 시대에서 시작되었지만 모든 세기를 품고 있습니다. 한 시인에 의해 만들어졌지만 모든 인류가 인정하고 있습니다. 고전 텍스트, 중국 및 서양 문학 이론, 고전 및 현대 문학 이론의 시험으로 효과적으로 설명 할 수 있지만 궁극적 인 설명을 완료 할 수는 없으며 계속 설명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