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이하의 변두리시
이하의 변두리시
사막의 모래는 눈과 같고, 연산달은 활과 같다. 골머리를 쓰지 말고 청추를 밟으러 가자.
-리호
이것이야말로 시작이다. 분위기가 슬프고 장면이 넓다. 이 글들을 보고 나니 갑자기 활달함을 느꼈지만, 풍경이 딱딱하고, 한기가 근골에 직접 스며들고, 달을 활에 비유해 매우 날카로운 무기를 떠올리게 한다. 춥긴 하지만 슬프지는 않아요. 처음 두 문장은 매우 간결하다. 재빠르게 쳐서 풍경을 이렇게 잘 묘사해서 매우 평범하지 않다. 시의 마지막 두 문장을 다 읽은 것은 마치 부스럭거리는 북소리가 내 귀에 들려오는 것 같았고, 전쟁터의 나는 가볍게 눈에 띄었고, 절박하고 약간 기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세 번째 말은 네가 피를 한 입 뱉을 수 없다는 것이지만, 너는 원한으로 가득 차 있지만 슬픔은 없다. 그러나 시는 앞보다 평화로워서 풍경이 두드러지지 않는다. 시 전체가 상당히 힘이 부족하다.
기러기 현 (1)
이하
적병은 먹구름처럼 굴러와서 성벽을 무너뜨리려고 했다. 아군은 진지를 엄히 지키고, 태양은 갑옷 위에 비치고, 금빛이 반짝였다.
배역은 온통 가을빛으로 가득 차서 연지를 박고 밤보라색을 굳혔다.
붉은 깃발 반 권이 거의 쓸쓸하고 (둘), 서리가 무겁고 춥다.
제왕의 황금 플랫폼에서 뒹굴며 너의 죽음을 위해 옥룡 (3) 을 지탱한다.
이하시의 두드러진 특징은 이미지가 참신하고, 색채가 선명하고, 조형이 참신하며, 상상력이 풍부하고 특이하다는 것이다. "기러기 문" 에서 이러한 특징들은 모두 충분하고 충분히 구현되었다. 마지막 두 문장을 예로 들어, 그가 어떻게 색채 설정과 조형을 중시하는지 보자. 이 두 문장은 군주가 군주의 은우에게 보답할 것이며, 그는 목숨을 걸고 항쟁할 것이지만, 개념 언어는 없고, 조형과 채색을 통해 국주의 외적 이미지와 내면활동을 부각시킬 것이다. 전국시대에 연소왕은' 황금대' 라고 불리기 때문에 인재를 끌어들이는 플랫폼을 건설한 적이 있다. 옥룡' 은 당대에 검으로 사용되었다. 금과 백옥은 그 질감과 색깔로 세상에 소중히 여겨집니다. "용" 은 고대 전설에서 고귀한 동물이고, "황금대" 는 인재를 갈망하는 상징이다. 시인은' 옥룡' 과' 황금대' 의 조형을 선택해' 금대보 제의를, 토옥룡이 그를 위해 죽는다' 는 시구를 창작했고, 의기양양한 주님의 이미지가 눈에 띄었다.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지 않는 숭고한 정신과 군주가 인재를 중용하는 미덕은 독자에게 강렬하고 아름다운 느낌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