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선생님, 바람이 불고 9만 마일까지 치솟는 게 어때요?

선생님, 바람이 불고 9만 마일까지 치솟는 게 어때요?

'바람이 불면 구만리 높이까지 솟아오르지 않느냐'는 뜻은 바람을 따라 구만리 높이까지 솟아오르지 않느냐는 뜻이다. 바람의 힘으로.

작품의 출처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이백이 젊었을 때 지은 『상려용』에서 따온 것이다.

이 시는 다펑의 모습을 묘사하고 찬양함으로써 이백의 숭고한 야망과 세상에 봉사하려는 강한 의지를 표현하고 있으며, 그는 젊은이들을 무시하는 이용의 태도에 매우 불만을 품고 있으며 이백의 용기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추구하고 그는 자신감 있고 자만하며 저속함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어린 이백은 호랑이를 두려워하지 않는 어린아이의 기백으로 과감하게 거물에 도전했다.

작품 원문

이용

[당나라] 이백

대봉이 하루 만에 바람과 함께 솟아올랐다 그리고 9만 마일을 날아올랐습니다.

바람이 멈추고 잦아들면 물이 날아갈 수 있다.

세상 모든 사람들이 나의 남다른 선율을 보고, 나의 웅변적인 말을 듣고 비웃었다.

쉬안의 아버지는 여전히 미래 세대를 두려워하지만 남편은 젊을 수 없다.

작품 번역

어느 날 다펑은 바람을 타고 날아가서 바람의 힘으로 하늘로 솟아오를 것이다.

바람이 멈춰도 그 위력은 바다 속 물을 날려버릴 만큼 강력하다.

세상 사람들은 내가 이상한 말을 좋아하는 것을 보고, 나의 대담한 말을 듣고 모두 비웃었습니다.

공성경도 젊은 사람은 두려워해야 하고, 남자는 젊은 사람을 업신여기면 안된다고 하더군요!

단어와 문장

⑴위: 현재. 태화(Taihe)라고도 알려진 이용(Li Yong, 678-747)은 당나라의 서예가이자 작가였습니다.

⑵ 흔들기: 아래에서 위로 큰 회오리바람.

⑶ 잘못된 순서: if, even.

⑷승리: 휘젓다.

⑸창밍(Cangming): 바다. 헝: 자주요. 특별곡: 대중적인 관습과 다른 말과 행동.

⑹유: 나. 거창한 말: 허세를 부리는 말.

⑺현부: 정관 11년(637)에 당태종이 공자를 현부로 추대하는 칙령을 내렸다. "신당서: 의례와 음악"을 참조하세요. 송나라에서는 "현부"를 "현공"으로 썼습니다.

⑻남편: 고대 남자들의 흔한 이름, 리용을 가리킨다.

창작 배경

이 시는 이백이 청년 시절에 지은 작품입니다. 리융(Li Yong)은 개원 7년(719)경부터 9년(721)까지 위저우(지금의 충칭시)의 관찰사를 역임했다. Li Bai가 Li Yong을 방문하기 위해 Yuzhou로 여행했을 때 그는 관습적인 예절을 따르지 않고 왕과 패권에 대해 설득력있게 말했기 때문에 Li Yong을 불쾌하게 만들었습니다. 역사적으로 이용은 "매우 자만심"( "당나라 고서 : 이용 전기")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자신의 좋은 평판을 자랑스러워하고 젊고 성취가 부족한 사람들에 대해 절제된 태도를 보였습니다. 이백은 이에 불만을 품고 떠날 때 다소 무례한 시 '상려용'을 썼다.

작품 감상

다펑은 이백이 자신의 시에서 자신을 표현하기 위해 자주 사용하는 이미지입니다. 이는 자유의 상징일 뿐만 아니라 충격적인 이상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포부. 개원 13년(725년) 어린 이백이 촉나라에 나가 강릉에서 유명한 도사 사마성진을 만났다고 말했다. 팔극.” 이백은 즉시 “대봉”을 썼다. “조우의 시와 서문”(나중에 “대봉 송가”로 변경됨)은 장자의 “소요유”에 나오는 대봉새와 자신을 비교합니다. ". 이백의 시에는 '길 위의 노래'도 있다: "큰 팽이 여기로 날아와 팔손을 뒤흔드는데, 중천이 그것을 멸하고 아무것도 할 수 없느니라. 남은 바람이 만인을 감동시킨다." 후상이 돌소매에 걸려 있는데, 중리는 누가 울고 있는가?" 이화(Li Hua)의 "제국 학자 이준 비문 서문"에 따르면. 당나라 이백은 "죽음의 노래"를 작곡한 뒤 사망했다. 후세들은 이것이 '길의 노래'일지도 모른다고 믿고 있으며, 그 '길'은 '끝'이라고 쓴 것이 실수일지도 모른다. 이백은 일생 동안 자신을 묘사하기 위해 다펑이라는 의미를 사용했음을 알 수 있다. 이 시의 어조는 직설적이고 경멸적이어서 일부 선인들은 이백의 작자가 아니라고 의심하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이백의 작품이라고 믿었습니다. 잔용 편저 『이백전집집해설』에서 이 시의 제목에 대한 설명을 보라.

처음 네 문장에서 리바이는 자신을 다펑과 비교한다. 다펑은 『장자·소요유』에 등장하는 신조로, 이 신조는 "몇천 리인지 알 수 없다"며 "그 날개가 하늘에 드리워진 구름 같다"고 전해진다. 날개가 펄럭이면 물은 3천 마일 떨어져 있고 높이가 9만 ​​마일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대봉새는 장자철학에서 자유의 상징이자 이상적인 토템이다. 이백은 젊었을 때 야심차고 자만심이 많았으며 도교 철학에 깊은 영향을 받았고 그의 마음은 낭만적인 환상과 원대한 야망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이 큰 로크는 바람의 힘에 의존하지 않더라도 날개짓 한 번만으로 물을 날려버릴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큰 로크의 마력이 크게 과장됩니다.

시인은 시의 처음 네 줄에서 단 몇 번의 획만으로 바다를 움직이려는 큰 로크의 이미지를 설명하는데, 이는 젊은 시인 자신의 이미지이기도 합니다.

시의 마지막 네 줄은 리용의 태만한 태도에 대한 대답이다. '세인'은 당시의 보통 사람들을 지칭하며, 분명히 리용도 포함되는데, 이 시가 리용에게 직접 언급된 것이기 때문이다. 용, 그러니까 그 말이 좀 더 재치 있고, 표면적으로는 '세상'을 비판할 뿐입니다. "특별한 어조"는 특별한 연설을 의미합니다. 이백의 원대한 야망은 종종 세상 사람들의 이해를 받지 못하며 '거대한 말'이라는 조롱을 받습니다. 이백은 분명히 리용과 같은 유명한 사람이 보통 사람과 같은 지식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았기 때문에 지식을 갖고 환생한 성인의 이야기로 반박했습니다. 『논어』에는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후손을 두려워하라. 온 사람이 여기에 없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었습니까? "이 두 문장은 공자가 여전히 미래 세대를 두려워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리용이여, 당신은 성인보다 똑똑합니까? 남자는 젊은이를 경멸해서는 안 됩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리용을 놀리기도 하고 냉소하기도 합니다. 그들은 또한 리용에 대한 조롱이기도 하다. jié ào]는 카이위안 초기에 리용이 잘 알려진 연예인이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리용은 "늘 좋은 평판을 얻었다"고 한다. 그들은 고대인이라고 생각합니다. 혹은 눈썹, 옷, 옷차림, 바람을 바라보는 것, 문과 골목을 찾는 것 등에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유명한 사람에 대해 이백은 감히 그를 지명하고 직접 비난했는데, 이는 젊은 이백의 정신과 용기를 보여줍니다. "자신에게 굴복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강대함을 자랑하고 동등함 왕자님, 이것이 바로 이태백의 진정한 성격입니다.

저자 소개

칭롄 주시라고도 알려진 이백(701-762)은 가장 독특하고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입니다. 굴원(Qu Yuan)의 이름을 따서 그는 "불멸"이라는 평판을 얻었으며 두보(Du Fu)와 함께 "이도(Li Du)"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시는 주로 서정적이며, 권력자에 대한 오만한 경멸 정신을 보여주고, 사람들의 고통에 대한 동정심을 표현합니다. , 자연풍경을 잘 표현하고 조국의 산천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는 데 능숙하다. 민속문학, 신화, 전설의 영양분과 재료를 흡수하여 독특하고 웅장한 색상을 형성하며 당나라 시와 예술의 정점에 도달했습니다. 나머지 장에는 "이태백 컬렉션"이 30권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