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리바이, 두푸, 바이주이, 리상인, 타오위안밍, 왕웨이의 시에 나오는 명대사! 명대사!

리바이, 두푸, 바이주이, 리상인, 타오위안밍, 왕웨이의 시에 나오는 명대사! 명대사!

앵무새 연우 서호 봄 낙원 풍경

화사하고 낭만적 인 태수 꽃 손님

- 백주이의 7 소절시 "첸탕으로의 봄 여행"감상

첸탕 호수로의 봄 여행

백주이

구산 사원 북쪽에서 지아 팅 서쪽까지 호수 물이 제방과 수평이고 구름이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낮고 호수는 파도가 일렁였습니다.

새 제비 몇 마리가 따뜻한 진흙을 쪼아 먹으며 따뜻한 나무를 차지하기 위해 경쟁했습니다.

색색의 봄꽃들이 서서히 눈을 사로잡고, 얕은 봄풀은 말발굽을 간신히 덮을 뿐입니다.

저는 서호 동쪽 제방의 아름다움을 좋아하는데, 특히 초록 포플러 아래 하얀 모래 제방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백주이는 장경 2년(서기 822년) 7월에 항시에 임명되었고, 보리 원년(서기 825년) 3월에 소주시에 봉해졌습니다. 따라서 이 노래 "건탕으로의 봄 여행"은 장경 3~4년 봄에 쓰여졌을 것입니다. 첸탕호는 서호의 다른 이름입니다.

중국 역사에서 많은 유명한 사람들이 낙원 항저우에서 역사를 공부했습니다. 하지만 가장 유명한 인물은 당나라와 송나라의 두 위대한 문학가인 백주이와 소동파입니다. 그들은 항저우에 업적을 남겼을 뿐만 아니라 항저우와 서호의 아름다움을 묘사한 많은 시를 남겼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들을 '낭만적 총재'라고 불렀습니다. 백주이의 시 '첸탕으로의 봄 여행'은 잘 알려진 시입니다. 이 시는 서호의 매혹적인 봄빛과 봄을 맞은 만물의 생명력, 그리고 그 아름다움에 취한 시인 자신의 마음 상태를 묘사하고 있어 서호의 취한 풍경을 즐기다 보면 무의식적으로 작가의 봄과 봄에 대한 사랑에 사로잡히게 됩니다.

"구산사는 자딩시 북쪽에 있는데, 수위가 낮다." 시의 첫 줄은 장소이고 두 번째 줄은 풍경입니다. 서호의 뒷호와 외호 사이에 위치한 구산은 봉우리가 겹겹이 쌓여 있고 그 위에 구산사가 있어 올라가 경치를 감상하기 좋은 아름다운 곳입니다. 지아팅은 지아공팅이라고도 하며 당유린에서 6년 동안 출판되었습니다. 젠위안 통치 기간 동안 지아콴은 항저우의 역사가로 재직하며 서호에 정자를 지었습니다. 행거는 50~60년이 지난 후에도 폐지되지 않고 자공정이라고 불렀습니다. 전원은 780년부터 805년까지 당나라 더종 황제의 국명이었습니다. 백주이가 이 시를 썼을 당시에도 그의 정자는 여전히 서호의 명소로 남아 있었습니다. 처음에 백주이는 외로운 산사원의 북쪽과 자공각의 서쪽에 왔습니다. 그가 주위를 둘러보니 잔잔히 흐르는 샘물과 낮게 드리운 구름, 호수와 산만 보였습니다. 추평은 봄날 서호를 바라보는 백주이의 독특한 감정을 표현한 작품입니다. 계속되는 봄비로 인해 오늘날의 호수 물은 겨울보다 훨씬 높아 보이며 시야와 수평이 될 것 같습니다. 물이 시야와 수평을 이룬다는 느낌은 광활한 물과 마주한 사람만이 느낄 수 있는 것으로, 서호를 깊이 이해하고 사랑하는 사람만이 쓸 수 있는 감정이기도 합니다. 이 순간 발밑의 잔잔한 물과 하늘에 낮게 드리워진 구름 커튼이 서호의 고요한 수묵화를 형성합니다. 시인은 서호의 처녀적인 매력을 조용히 바라보고 있는데 귓가에 들려오는 청아한 새소리가 사색을 깨고, 물과 구름이 만나는 곳에서 시선을 거두자 자신이 실은 아름다운 봄날의 세계에 와 있음을 깨닫게 됩니다.

"나무의 따스한 온기를 차지하기 위해 몇 마리의 이른 꾀꼬리가 경쟁하고, 어린 루옌은 새 진흙을 쪼아댑니다. 꽃은 점점 더 유혹적이고, 잡초에는 말굽이 없을지도 모른다." 이 네 줄은 백주이 시의 핵심, 즉 가장 눈에 띄는 줄이며 봄의 색, 특히 서호의 봄의 색을 묘사하는 백주이 시의 구두점입니다. 몇 곳은 여러 곳 또는 여러 곳을 의미합니다. 꾀꼬리를 묘사하는 데 '일찍'을 사용한 것은 이 활기찬 작은 생명에 대한 백주이의 진심 어린 사랑에서 볼 수 있습니다. 나무 위의 꾀꼬리는 아침에 가장 먼저 해를 볼 수 있는 '따뜻한 나무'를 잡느라 바쁘고, 곧 따라잡지 못할까 봐 두려워합니다. '경쟁'이라는 단어는 사람들에게 봄이 희귀하고 소중하다는 것을 느끼게합니다. 지붕 아래에 누구의 제비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이 순간에도 진흙으로 둥지를 만들느라 바쁘다. "쪼다"라는 단어는 제비의 바쁘고 흥분된 표정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어 제비에게 생명을 불어 넣는 것 같습니다. 이 두 줄은 꾀꼬리와 제비의 역동성을 의도적으로 묘사하여 시 전체에 봄의 활력과 생기를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꾀꼬리는 봄을 노래하는 새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들의 완곡한 목소리를 들으면 봄의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제비는 철새입니다. 봄이 되면 고향으로 돌아와 집을 짓고 새 생명을 맞이하느라 바쁩니다. 둥지를 짓기 위해 날아다니는 제비를 보고 있으면 생명의 아름다움을 더욱 느낄 수 있습니다.

하늘을 나는 새를 의인화한 후 바이주이는 발밑의 초목으로 시선을 돌렸습니다. "꽃은 점점 더 유혹적이고 얕은 풀은 말굽이 없어도 된다." 이 또한 감정과 활기가 넘치는 풍경 묘사로, 묘사 대상에 대한 백주이의 세심한 관찰과 그 특성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음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꽃에 관한 한, 꽃은 혼란스럽고 심지어 꽃을 보는 사람의 눈을 혼동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시에서는 이런 종류의 글이 흔하지 않으며,이 독특한 느낌은 서호의 풍경을 즐기면서 백주이의 개인적인 경험에 지나지 않습니다. 산과 들, 호수와 산, 수천 가지 모양과 크기의 화려한 꽃이 도처에 피어 서로 경쟁하기 때문에 백주이는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르며 그 차이를 구별 할 방법이 없습니다. "꽃이 점점 더 매혹적이다"라는 문구는 멈춰서 자세히 살펴 보라는 의미이고 "얕은 풀은 말발굽을 가질 수 없다"라는 문구는 이미 승마 여행입니다. 풀이 자라고 꽃이 피어나는 서호를 두세 명의 친구와 함께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것은 즐거운 일입니다. 말은 등에 올라탄 주인의 여유롭고 한가로운 즐거움을 아는 듯했습니다. 시인은 무심코 풀밭 위에서 발굽이 물결치는 장면을 엿보다가 특히 흥미로웠다고 합니다. 그는 그것을 시로 쓰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의외로 가벼운 한 획이었지만 시 전체에 생동감 넘치는 재미와 우아한 여유를 더했습니다. 유명한 미학자 벨린스키는 "어쨌든 아름다움은 영혼의 깊은 곳에서 나오는데, 자연 경관은 절대적으로 아름다울 수 없으며, 이 아름다움은 그것을 창조하거나 관찰하는 사람의 영혼에 숨겨져 있기 때문"이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백주이의 '첸탕으로 떠나는 봄 여행'은 바로 이러한 진실의 미학을 잘 보여줍니다. 서호의 풍경이 아무리 아름다워도 그다지 아름답지 않은 곳도 있겠지만, 백주이의 눈에는 서호가 의심할 여지없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이 된 것은 그가 관찰에 능했을 뿐만 아니라 그것을 발견하고 체험하는 데도 능했기 때문입니다. 요즘 우리는 경치를 직접 둘러보기보다는 경치를 듣거나 친구의 말을 듣거나 영화나 텔레비전의 풍경 영상에서 아름다운 풍경을 듣고 보면 가슴이 무한한 동경을 일으킬 수밖에 없다는 것을 종종 느낍니다. 그러나 막상 그곳에 도착하면 상상했던 것보다 훨씬 덜 아름답다고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자연을 발견하고 감상하는 눈이 아니라 선입견을 가지고, 너무 높고 비판적인 눈으로 여행하기 때문입니다. 서호가 오랜 세월 동안 사람들에게 얼마나 많은 멋진 봄의 색을 보여줬는지 상상해 보세요. 그리고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서호의 봄 색을 목격했을까요? 하지만 결국 그들은 몇몇 위대한 시인의 작품 몇 편을 읊을 수 있었을 뿐입니다. 위대한 문학가 설리케 동포가 오면 서호는 비로소 그 놀라운 아름다움을 자랑스럽게 보여줄 것 같지 않나요? 서호의 새들은 위대한 시인 백주이를 만나기 전까지는 "나무를 따뜻하게 하고" "진흙을 쪼아 먹지" 않을 것입니다. 사실 언제 어디서나 서호는 가장 아름답습니다. "서호보다 서호, 진한 화장이 더 어울린다"는 유명한 말도 서호를 모르는 사람은 없습니다.

백주이는 서호를 찾는 수많은 관광객들이 감동적인 서호를 찾아 지상의 천국이라 불리는 자연을 진정으로 즐길 수 있는 보기 드문 미적 감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백주이는 많은 "조기 제비"와 "새로운 제비"를 보지 못했고 "몇 곳"만, "누구의 집"만 보았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디에서나 꾀꼬리 소리와 집집마다 제비 냄새를 맡지 못한 것에 대해 미안해하고 열흘 보름 후에 왔더라면 더 좋았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바이주이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장점은 거의 없습니다. 바로 이러한 희소성 때문에 "이른 꾀꼬리와 새 제비"가 봄의 도래를 감지하는 기쁨을 누리는 것입니다. 시인에게 젊은 마음이없고 삶에 대한 사랑, 봄에 대한 사랑이 없다면이 봄의 전령에 감동하고 취하지 않고이 감동적인시를 행복하게 쓸까 두렵습니다. 그가 꽃과 풀 냄새를 맡고, 무성한 풀의 아름다움을보고, 곳곳에 흩어져있는 야생화에 매료되고, 말발굽을 넘지 않은 풀을 위해 한숨을 쉴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이것 때문입니다. 생각해보면 말발굽이 지나지 않은 풀이 사실 가장 흔한 풀입니다. 그런 잔디를보기 위해 봄에 서호로 서두를 필요는 없지만 우리 거리의 녹지 공간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와 잔디밭 사이에 "잔디밭을 짓밟지 마십시오"라는 눈에 띄는 표지판이 있다는 것이 두렵습니다. 따라서 자연에 대한 모든 것의 친밀함은 순식간에 심각한 경고가됩니다. 오늘날 도시에 사는 사람들은 인공 경관보다는 자연 경관에 무관심합니다.

이 시는 구산과 자팅에서 시작하여 후동과 바이 커즈웨이에서 끝나는 짧고 간결한 여행기 같은 시입니다. 그 길에서 나는 새소리와 꽃에 취해 천상의 아름다움 속에서 마음껏 노래하고 춤을 추다가, 마침내 버드나무 그늘 아래 백사장 코즈웨이를 따라 한 걸음 한 걸음 걸으며 마지못해 떠났다. 만물이 들려주는 봄의 찬가가 아직도 귓가에 울려 퍼지는데, 자연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시 '첸탕 봄 여행'이 흘러나오지 않을 수 없습니다.

사실 이 시에 표현된 봄이나 아름다운 사물에 대한 백주이의 예리한 관찰과 경험은 많은 고대 시인들의 공통점입니다. 그래야만 백주이처럼 봄의 첫 도래를 기뻐하고, 봄을 발견하고, 봄에 감동하고, 창작의 욕구를 불러일으키고, 후대에 풍부한 미적 즐거움을 남길 수 있는 진심 어린 시를 쓸 수 있었기 때문이죠. 백주이처럼 그는 나무에 꾀꼬리 몇 마리만 있고 처마 밑에 제비 몇 마리만 둥지를 틀고 있다는 사실에 안타까워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오히려 봄이 점점 가까워지고 있음을 느끼고 매우 행복해하며 "이른 새 몇 마리가 나무의 온기를 찾아 날아다니고, 작은 제비가 새 진흙을 쪼아 먹네"와 같은 감동적인 시구를 썼을 것입니다. 많은 예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른 봄을 묘사한 한유의 유명한 시가 있습니다. 이 시 역시 봄에 피어나는 꽃의 아름다움을 찬양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에게 활기와 희망이 가득한 장면을 보여줍니다. 이 시의 제목은 '초봄, 십팔부'로, 한유가 지은 두 편의 시 중 하나입니다. 첫 번째 시를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하늘 길에 내리는 비는 바삭바삭 미끄럽고,

풀의 빛깔은 멀리서 보면 가깝지만 전혀 그렇지 않다.

이 시는 수자원부의 일원이었던 그의 친구 장지를 위해 쓴 시입니다. 장지는 그의 형제 중 열여덟 번째였기 때문에 당나라에서 매우 인기가 많았던 '장가'라고 불렸습니다. 누구나 고사의 '두부'를 잘 알고 있으며, 왕웨이의 '원어시안시(元魚詩安詩)'도 유명합니다. 한유의 이 시에서 가장 유명한 구절은 "풀은 가까이 있지만 아무것도 없다"라는 두 번째 행입니다. 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리는 북쪽의 이른 봄, 평범한 사람들의 눈에는 봄의 기운이 보이지 않는다고 상상해 보세요. 그러나 조용한 봄비가 내린 후에는 모든 것이 달라집니다. 땅에는 풀이 땅에서 파고 들어 가느 다란 새싹이 돋아 나기 시작했습니다. 눈에 잘 띄지 않아 허리를 굽혀 자세히 들여다봐도 초록빛 생명력을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한 작가는 이미 가장 먼저 봄을 알리는 전령의 모습을 포착하고 있었습니다. 하늘을 나는 버드나무도, 나무에 핀 복숭아꽃도 아닌 이름 모를 존재들이었죠. 자랑할 만한 것은 아니지만 치신의 공동의 노력입니다. 모두가 함께 튀어나와 멀리 내다보면 생명력 넘치는 초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얼마나 신나고 활기찬 봄날인가요! 한 씨는 그 광경에 감탄하여 친구에게 사계절 중 가장 아름다운 풍경이자 일 년 중 가장 소중한 시간이라고 말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봄의 빛과 불꽃놀이와 비교하면 감동적인 매력과 풍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 년 중 봄이 가장 중요한 시기이지만, 최고의 봄은 이른 봄이기에 지금까지도 "봄이 가장 좋은 것은 연기와 버드나무보다 낫다"고 말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이 두 곡은 가장 고전적인 두 곡입니다.

가장 유명한 것은 <장미의 노래>와 <비파 싱>이지만, 그의 가장 큰 공헌은 새로운 음악 시입니다. 바이두에서 온라인 검색을 하면 그의 전 작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밀 자르기를 보면서, 내 친구 류에게 보내는 제안, 첸탕강의 봄 여행, 비파 싱, 그리고 긴 증오의 노래.

<오래된 증오의 노래>, <비파싱>, <밀을 베다>, <숯장수>라고 생각해요.

바이두 바이주이 전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