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빨강, 초록, 노랑, 파랑시
빨강, 초록, 노랑, 파랑시
원문
강남의 풍경은 매우 아름답다. 그림 같은 풍경은 이미 사람들에게 익숙하다. 봄이 오면 해가 강에서 떠오르고, 강 위의 꽃은 빨간색보다 더 밝고, 녹색 강은 푸른 풀보다 더 푸르다. 어떻게 하면 강남을 그리워하지 않게 할 수 있을까?
번역
강남의 풍경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그림 같은 풍경은 일찌감치 익숙해졌다. 이른 아침 일출, 강변의 만개 꽃은 화염보다 더 밝고, 푸른 강은 푸른 풀보다 더 푸르다. 사람이 어찌 강남을 그리워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참고 사항:
익숙함: 친숙함. 작가는 젊었을 때 강남에 세 번 갔었다.
강화씨: 강변의 꽃. 나는 강의 파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빨간색은 불꽃보다 낫다: 선홍색은 불꽃보다 낫다.
녹색은 파란색과 같습니다. 녹색은 파란색보다 녹색입니다.
예를 들어 용법이나' 유' 는 초과를 의미한다.
블루와 블루 풀, 그들의 잎은 청록색 염료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다른 두 곡의 원문과 번역문은 다음과 같다.
② 강남 기억,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항주입니다. 월중산사는 월계수 () 를 찾고, 군정 () 은 베개를 베고 조수를 구경한다. 당신은 언제 다시 여행합니까?
③ 강남 기억, 오궁이 뒤 따른다. 우 봄 대나무 잎 한 잔, 우 와이 댄스 히비스커스 술에 취해. 조만간 다시 만날까요?
번역:
(2) 강남의 기억은 항주를 가장 잘 불러일으킨다. 보름달, 산사에서 계자를 찾고, 군정에 올라 누워 전당강 춘조를 감상하다. 언제 다시 놀러 갈 수 있나요?
(3) 강남의 추억, 오궁의 추억, 오궁의 술 한 잔, 봄대나무 잎 한 잔 마시고 오궁의 가수들이 모두 애교부용처럼 춤을 추는 것을 본다. 언제 다시 만날 수 있을까요?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작가는 강남에서 흔히 쓰는 꽃과 꾀꼬리를 묘사하지 않고 강을 중심으로 글을 쓰며' 붉은 것이 불보다 낫다' 와' 푸르다' 의 대비를 통해 강남의 다채로운 봄빛을 뽐냈다. 백거이는 서로 다른 색채의 묘사수법을 운용하기 때문에 강남의 봄색은 백거이의 작품에서 첫날부터 색을 취하고, 강화와 강물은 건염으로 한 폭의 그림을 구성하며 색채가 눈부시고 층이 풍부하다.
이 시는 강남춘색을 쓴 것으로, 첫 번째 문장은' 강남이 좋다' 이다. 간단하고 생동감 있는' 좋은' 글자로 강남춘색의 모든 좋은 점을 잡았고, 작가의 칭찬과 동경도 포함되어 있다. 동시에, 바로' 선' 이 있어야 우리가 끝없이 기억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말은 "강남을 잊을 수 있을까?" 라는 말을 은근히 풍자하며 관련이 있다. 두 번째 문장' 내가 익숙했던 풍경' 은 강남의' 좋은' 풍경이 헛소문이 아니라 저자가 항저우에서 방목할 때의 개인적인 경험과 절실한 느낌을 지적했다. 이렇게 하면' 좋은' 글자와' 기억' 자를 모두 구현한 것은 한 편의 문장 의미를 연결하는 절묘한 필묵이다. 서너 마디 말이 강남의' 좋다' 를 생동감 있게 해석하고, 강꽃의 밝은 색채와 붉은 녹색의 강을 부각시켜 눈부신 인상을 준다. 그중에는 동색 간의 상호 대비와 이색 간의 상호 대비가 모두 있어 작가의 좋은 색칠 기교를 충분히 보여 준다. 문말에' 강남을 잊을 수 있을까' 로 시 전체를 거두어 낙양에서 태어난 작가가 강남춘색에 대한 무한한 경앙과 미련을 표현하고, 길고 오래가는 정취를 만들어 냈다.
문제의' 쉬운' 글자와 단어 중의' 노쩡' 이라는 글자도 이 글자에 더 중요한 층이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강남북을 돋보이게 하는 봄빛이다. 시 전체가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정으로 강남의 봄빛을 묘사하였다. 이때 필자는 낙양에 있다. 강남보다 낙양의 봄이 더 늦게 왔다. 작가는 나양' 왕위제' 7 절운에서 "꽃은 춥고, 새는 게으르고, 말은 한가하다" 고 썼다. 봄 전 어느 곳에 생각이 있고, 버드나무 가지가 웨이 힘이 없다. "강남, 욱일 동승, 강중화는 불을 이기고, 낙양은 오히려' 차갑고 게으르다' 며, 왕위 제방의 버드나무 가지들만 봄기운이 스며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창작 배경
류우석은' 강남 기억' 시를 몇 곡 썼고 백거이와 함께 불렀기 때문에 "롯데춘시와 함께' 강남 기억' 이라는 노래를 바탕으로 했다" 고 말했다. 이 단어는 서기 837 년 초여름 (당문종 개성이 2 년) 낙양에 쓴 것으로 추정되는데, 백거이의 이 세 곡도 개성초여름에 쓰여져야 한다고 추측할 수 있다.
저자 소개
백거이 (772-846), 하남 신정인, 본적 태원, 롯데, 상산거사, 취한 음인. 그는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으로 당대의 3 대 시인 중의 하나이다. 백거이, 원직 * * * 신악부 운동을 제창하며 유우석과 함께 세계' 백원',' 백류류' 라고 불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