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존중하는 시
존중하는 시
이백의 무덤
당나라:백주이
채석장 이쪽의 묘지는 광활한 잡초로 둘러싸여 있고, 멀리 흰 구름이 떠 있다.
슬프게도 동굴 깊은 곳에 있는 시체의 뼈는 한때 놀라운 시를 썼다고 합니다.
시인인 한, 대부분의 운명은 좋지 않고 시인은 가난하고 환멸을 느끼며 리준보다 더 이상 없습니다.
해석 :리바이의 무덤은 카이시 강 근처에 있고 무덤 주변의 잡초가 하늘로 퍼졌습니다. 슬프게도 그가 살아 있을 때 이 무덤의 뼈는 놀라운 시를 썼던 곳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뛰어난 시인들이 불운한 운명을 겪었지만 이백만큼 거칠고 비극적인 운명을 가진 시인이 있었을까요?
두 번째: 교수형에 처해진 백주이
당나라: 천리
60년 동안 밍루가 시인이 되도록 가르친 사람은 누구였을까요?
뜬 구름은 잘 살지 못하고, 자연은 행복하다.
소년은 증오의 긴 노래를 부르고, 후얼은 류트를 연주한다.
이 기사는 사람들의 귀에 가득 차 있고 한때 당신을 생각했습니다.
해석 :당신은 갑자기 떠나라고 가르친 대당의 시인이되어야합니다. 사람은 떠도는 구름과 같아서 머물고 싶어도 머물 수 없습니다. 나는 당신이 어디에서나 살 수 있기를 바라며 부자연스러운 나를 용서하고 당신을 다시 부르는 것은 쓸데없는 일입니다. 나는 당신이 행복하고 능숙하게 9 일 이내에 떠난 사람들의 이름과 단어를 삽입하기를 바랍니다.
당나라에서 당신은 유명했고 당신의 시는 당신의 후손들에게 빛을 발했습니다. 어린아이들도 장자의 노래를 부르고 후나라 사람들은 거문고를 연주합니다. 당신의 업적과 명성은 널리 알려져 있으니 영원히 그리울 것입니다.
셋째, 울어라 리상인
당나라:구월
"지청신랑"이라는 말은 "산"이라는 뜻으로, 한숨을 쉬며 가오젠으로 돌아가는 것이 적절합니다.
말과 잎의 숲은 세 번의 봄에 소진되고, 학문의 바다는 하룻밤에 시들어 버린다.
바람과 비에 등잔과 촛불이 꺼지고 이름도 이빨 사이로 자랐다.
물체 밖의 나무에만 올라가서 가운을 입고 제단으로 걸어가야 한다.
해석:지청랑관의 이름은 황토로 돌아가는 한숨인 리이산입니다. 시적 숲의 나뭇가지가 시들고 학계의 물결이 하룻밤 사이에 말라버렸다. 폭풍이 촛불을 끄고 내 이름은 내 마음에서 사라졌습니다. 그는 세상에 나가서 옥나무를 오르며 신들의 제단에 옷을 입고 올라가야 한다.
4, 3, 1
당나라:원전
당신은 공의 총애를 받는 딸과 같아서 가난한 저와 결혼한 것이 잘 되지 않았어요.
당신은 내가 옷도 입지 않은 채 상자에 있는 걸 봤어요. 당신은 금장신구 핀을 빼서 내게 술을 사줬어요.
당신은 산나물로 밥을 해 먹었지만 단 음식이었고, 죽은 나뭇가지에 나뭇잎을 붙여 요리했습니다.
지금 나는 고관인데, 당신은 세속을 외면하고 승려와 사제들을 보내어 승려들의 자비를 베풀게 했습니다.
해석:당신은 서씨 가문의 총애를 받는 딸과 같습니다. 당신이 나 같은 가난한 남자와 결혼했을 때 모든 것이 좋지 않았어요. 내가 옷을 입지 않은 것을 보고 당신은 상자를 들여다봤어요. 내가 원해서 차이진의 플러그를 뽑고 와인을 샀지. 산나물로 배를 채우면서도 음식이 달다고 하셨고, 낙엽으로 밥을 짓고 시든 나뭇가지로 밥을 짓기도 하셨죠. 이제 내가 높은 벼슬에서 물러났으니, 승려와 도사에게 귀신을 제압해 달라고 부탁하기 위해 상투를 보내드리는 것입니다.
다섯째, 친구를 보내려고
당나라:이백
성벽 북쪽에는 푸른 산이 있고, 성의 동쪽에는 반짝이는 물이 둘러싸고 있습니다.
우리는 여기서 서로 작별을 고하고, 당신은 길을 잃은 아버지처럼 저 멀리 바람에 떠 있네. 떠도는 구름은 방랑자처럼 떠돌아다니고, 석양은 천천히 내려와 머무르는 듯합니다.
이제 헤어진 친구는 손을 흔들며 말을 탄 친구를 태우고 긴 바람을 타고 떠날 수 없을 것 같은 먼 곳으로 떠납니다.
내러티브: 성벽의 북쪽에는 푸른 언덕이 펼쳐져 있고, 동쪽에는 반짝이는 물이 도시를 둘러싸고 있습니다. 우리는 여기서 서로 작별을 고하고, 당신은 수천 마일을 여행하는 외로운 텐트처럼 바람에 떠 있습니다. 떠도는 구름은 나그네처럼 떠돌았고 석양은 천천히 내려와 오래 머물러 있는 듯했습니다. 그는 수시로 작별 인사를 건네며 떠났고, 그의 말은 작별의 소리를 남겼습니다.
2. 존경에 관한 고대의 시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1. 진(秦)나라 거홍(居弘).
원래:
스승의 은혜는 부모보다 더 중요하다.
현명한 스승의 은혜는 하늘과 땅의 광대함보다 더 크고, 아버지가 나에게 해준 것보다 더 크다.
2. 순자의 몸 수양 전국편:순자
원래:예의 없는 사람은 태어나지 않고, 예의 없는 일은 성공하지 못하며, 예의 없는 나라는 평화롭지 못하다.
예의가 없으면 사람은 태어나지 않고, 예의가 없으면 성공할 수 없으며, 예의가 없으면 나라가 평화로울 수 없다.
3, "순자 상담" 전국시대:순자
원래:경전을 배우려면 서두르지 말고 예절을 따르십시오.
선생님을 존중하는 것이 가장 배우기 편한 방법이고, 그 다음이 예절을 존중하는 것이다.
4. 공자 논어 전국시대:공자
군자는 교만하지만 교만하지 않고, 악인은 교만하지만 교만하지 않다.
군자는 개방적이고 마음이 넓고 밝다. 수태는 자유롭지만 결코 교만하지 않습니다. 악당은 겉으로는 교만하지만 내면에는 열등감이 있어 기분이 평화롭지 않습니다.
5. 전국시대의 도덕경:노자
원래:
관심하지 않으면 세상은 너와 경쟁하지 않는다.
절제하지 않으면 세상은 너와 경쟁하지 않는다.
자랑하지 않으면 세상은 당신과 경쟁하지 않을 것이고, 교만하지 않으면 세상은 당신과 신용을 놓고 경쟁하지 않을 것입니다.
3. '공경'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1, 프로는 사랑하는 사람을 함부로 대하지 않는다. --삼국지연의, 촉위. 해석: 남의 부모를 공경하지 않는 사람은 자신의 부모도 공경하지 않을 것이 분명하다. 맹자가 말하기를, "친족이 아니면 사람이 될 수 없고, 부모를 따르지 않으면 자식이 될 수 없다."라고 하였다. --(춘추 시대). 맹자와 이로에 나오는 말이다. 해석: 부모와 사이가 좋지 않은 아들은 사람이 될 수 없고, 부모의 뜻에 순종하지 않는 아들은 아들이 될 수 없다. 맹자가 말하기를:
"늙으면 늙고, 젊으면 젊고, 젊으면 젊다."라고 하였다. --(춘추) 맹자 -희량 -왕 해석:웃어른을 부양하고 공경할 때는 혈연관계가 아닌 다른 노인도 잊지 말아야 한다. 자손을 양육하고 교육할 때는 혈연관계가 없는 다른 자식도 잊지 말라. 맹자가 말하기를 "어질다는 것은 인자하다는 것이고, 웃어른을 공경한다는 것은 인자하다는 것이다."라고 하였다. -춘추(춘추좌씨전), 맹자 -근면. 해석: 부모를 가까이하고 효도하는 것이 인이고, 형제를 공경하는 것이 의이다.
5. 제자는 효를 가지고 들어오고, 제자는 형제를 가지고 나간다. -- 춘추좌씨전 "공자 논어, 학문이 먼저다". 해석: 어린 제자는 집에 가면 부모에게 효도하고, 밖에 나가면 형제를 사랑해야 한다.
6. 좋은 음식은 부모가 먼저 사용하고, 좋은 옷은 부모가 먼저 입어야 한다. 6. 좋은 음식은 부모가 먼저 사용하고 좋은 옷은 부모가 먼저 입어야 한다. 해석: 좋은 음식은 부모에게 먼저 드리고 좋은 옷은 부모에게 먼저 입혀야 한다.7. 아내는 덕이 있고 남편은 재앙이 적으며, 아들은 덕이 있고 아버지는 관대하다. --(명) 쩡셴웬 해석: 아내가 덕이 있으면 남편의 재앙이 적고, 아들이 효도하면 아버지의 마음이 너그러워진다.
8. 효도하기 어렵구나, 효도하는 팡셴아, 나를 사랑하라. --(청) 이육수, 『제자도의 규칙』. 해석: 부모님이 당신을 사랑한다면 효도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부모님이 당신을 미워하고 당신을 나쁘게 대하더라도 계속 효도해야 합니다. 그것이 당신을 진정으로 덕이 있고 효도하는 사람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9. 부모님, 부모님, 게으르지 마십시오. --(청)리유수, 제자의 규칙. 해석: 부모가 부르면 서둘러 대답해야 하고, 부모가 명령을 내리면 서둘러 행해야 한다.
10, 맹자가 말하기를:
"인은 손과 발과 같아서 장기적으로 보면 천하가 평화로워질 것이다." --(춘추) 맹자와 리루에서. 해석: 모든 사람이 부모를 사랑하고 웃어른을 공경한다면 세상은 자연스럽게 평화로워질 것이다.4. 존경에 관한 고대 시, 서장의 작품 비와 안의 "제왕사기".
연도:위안저자:천리
제언은 간단하고 자동차 설명입니다. 첫 번째 소리는 마오양시에서 방송되어야 합니다. 굉장한 존경심. 수녀원 밖의 꽃은 드문 드문하고 가지가 좋고 단단합니다. 돌아가고 싶은 충동은 안정적이지 않습니다. 시를 옮기는 문제뿐만 아니라.
매파교 시안수왕 자오공 팔십년.
연도:원저자:장예
두팡잉저우시 루안타이 중로. 강부에는 네 명의 장관과 세 명의 공이 있는데, *시 어부만큼 좋지 않습니다. 조정의 존경을 받았고 왕은 알았다. 향기가 봄바람과 옥나무를 가득 채웠다. 십 년의 삶은 펭의 해만큼 좋지는 않지만 축하합니다.
동호의 네 노래
시대:노래작가:
세리는 내 친구, 천 년 동안 마음을 바꾸지 않네.
솔구름이 푸르른 한 연기는 사라지게 하네.
남쪽은 산이 차지하고, 산은 도시를 차지하네.
서쪽에서 블록까지, 존경은 감히 넘볼 수 없습니다.
동해에 이르면 야만인의 수준이 다시 높아집니다.
천연도 몸을 더하여 북쪽에 앉아 서로에게 절을 했다.
나는 그 한가운데서 종종 부끄러움을 느꼈다.
나는 전에 사업을 고치고 싶었지만 볼 수 없었다.
5. 존중받아야 하고 존중이 절실히 필요한 사람들에 대한 인용문.
1, 사람은 스스로 후회하고 나서 후회하고, 가정은 스스로 파괴하고 나서 파괴하고, 국가는 스스로 자르고 나서 자르고, 사람은 스스로 자른다. -- 맹자
2. 인간은 다양한 진동을 받는다: 일부는 척추에서, 일부는 신경에서, 일부는 도덕적 정서에서, 가장 강하고 가장 오래 지속되는 것은 개인의 존엄성이다.
존? 워너, 하이 포 아이즈
3. 모든 품위 있는 사람은 자신의 존엄성을 지켜야 한다.
-루소
4. 지금까지 자존심은 소수의 사람들에게만 필요한 덕목이었다. 권력의 불평등이 있는 곳에서는 타인의 지배에 복종하는 사람을 찾을 수 없다. 러셀
5. 자기 존중 없이는 도덕적 순결이나 풍부한 인격과 정신이 있을 수 없다. 자신에 대한 존중, 명예감, 자부심, 자존심 - 이것은 섬세한 감정을 날카롭게하는 하나의 돌입니다.
-수콤린스키
6. 완벽을 추구하는 원동력인 자기 존중과 자기 사랑은 모든 위대한 노력의 원천입니다.
-투르게네프
7. 높은 자존감은 교만, 오만 또는 자기 비판의 부족과 동일하지 않습니다. 자존감이 높은 사람은 자신이 다른 사람보다 우월하다고 생각하지 않으며, 자신에 대한 자신감이 있고 자신의 단점을 극복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쉬워요? 고마워요? 코헨
8. 인간은 자신의 존엄성을 깨닫기 위해 겸손해야 합니다. 인간 본성에 존엄성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것은 불명확하고 불완전합니다. 인간에게 존엄성이 있다고 말하는 것은 이타적이고 이타적이며 연민과 사랑이 있고 다른 생명체와 우주를 위해 기꺼이 자신을 희생할 수 있는 인간에게만 국한됩니다.
토인비
9. 존엄성은 문명이지만, 얼굴에 붙어 있는 층처럼 쉽게 벗겨집니다.
지아치 첸
10. 우리는 친구의 필요를 채우기 위해 재산과 목숨을 빌려줄 수는 있지만, 존엄이라는 이름으로 다른 사람에게 명예를 부여하는 경우는 드물다.
몽테뉴
6. 존경에 관한 유명한 구절은 다음과 같습니다."할머니에게는 하루가 없고, 할머니에게는 장관이 없고, 할머니의 세월은 끝이 없다. 조부모와 손자 두 사람은 서로에게 더 많이 의존한다. (리미)
누가 감히 약자 같은 효자가 봄 햇살 같은 어머니의 사랑을 돌려줄 수 있다고 말하겠습니까? (맹자오)
옷을 보냈지만 정자로 돌아오지 않았다. (황쥔셴)
아들은 효도하고 아버지는 너그럽다. (천)에 따르면
노년은 젊음처럼 행복해야 한다! 젊음에는 종달새처럼 아침 노래가 있고, 노년에는 나이팅게일처럼 세레나데가 있어야 한다. (칸트)
어머니는 손에 바늘과 실을 들고 먼 길을 떠난 아들을 위해 서둘러 옷을 만들었다. (맹자)
어머니의 마음은 자식의 천국이다. (이탈리아 속담)
나는 요람을 보고, 아들이 자라는 것을 보고, 쉴 권리가 없다! (호세 마르티)
노년에 명예를 얻는 것은 인간 정신의 최고의 특권이다. (스탕달)
노인에 대한 공경은 자연스럽고 정상적인 것입니다. 존경은 말뿐만 아니라 행동으로도 나타난다. (데이비드 다이크)
부모의 친절에 보답하는 것은 인간의 노동에 대한 존중의 표시이기도 합니다. (잠언)
교육 기술의 모든 신비는 아이들을 돌보는 방법에 있다. (수콤린스키)
아이를 비난하는 대신 모범을 보이십시오. (주바이르)
위인을 키우기 위해서는 부모의 모든 사랑과 지혜, 재능을 보여줘야 합니다. (마카렌코)
부모의 사랑 없이 자란 사람은 결함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카렌코)
자녀는 부모를 부양하고 지원할 의무가 있다. (속담)
땅에 쓰러진 노인에게는 동정심이 없고, 넘어져도 도와줄 사람이 없다. (인도 속담)
나는 할머니가 없으니 하루가 없고, 할머니는 장관이 없으니 세월이 끝이 없다라는 유명한 속담이 있습니다. 조부모와 손자, 두 사람은 서로에게 더 많이 의존합니다. (리미)
누가 감히 약자 같은 효자가 봄 햇살 같은 어머니의 사랑을 돌려줄 수 있다고 말하겠는가? (맹자오)
옷을 보냈지만 정자로 돌아오지 않았다. (황쥔셴)
아들은 효도하고 아버지는 너그럽다. (천)에 따르면
노년은 젊음처럼 행복해야 한다! 젊음에는 종달새처럼 아침 노래가 있고, 노년에는 나이팅게일처럼 세레나데가 있어야 한다. (칸트)
어머니는 손에 바늘과 실을 들고 먼 길을 떠난 아들을 위해 서둘러 옷을 만들었다. (맹자)
어머니의 마음은 자식의 천국이다. (이탈리아 속담)
나는 요람을 보고, 아들이 자라는 것을 보고, 쉴 권리가 없다! (호세 마르티)
노년에 명예를 얻는 것은 인간 정신의 최고의 특권이다. (스탕달)
노인에 대한 공경은 자연스럽고 정상적인 것입니다. 존경은 말뿐만 아니라 행동으로도 나타난다. (데이비드 다이크)
부모의 친절에 보답하는 것은 인간의 노동에 대한 존중의 표시이기도 합니다. (잠언)
교육 기술의 모든 신비는 아이들을 돌보는 방법에 있다. (수콤린스키)
아이를 비난하는 대신 모범을 보이십시오. (주바이르)
위인을 키우기 위해서는 부모의 모든 사랑과 지혜, 재능을 보여줘야 합니다. (마카렌코)
부모의 사랑 없이 자란 사람은 결함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카렌코)
자녀는 부모를 부양하고 지원할 의무가 있다. (속담)
땅에 쓰러진 노인에게는 동정심이 없고, 넘어져도 도와줄 사람이 없다. (인도 속담)
매는 아이들을 교육하는 데 사용되지만 유인원들이 새끼를 교육하는 것과 비슷하다. (마카렌코)
무자비한 사람은 진정한 영웅이 아닐 수 있는데, 고바야카와 레이코는 어떻게 남편이 될 수 없을까요? (루쉰)
사랑하는 아들을 두고 떠나지 마세요. 당신이 그를 운동하러 나가게 해야만 그는 유명해질 것입니다. (태국 속담)
자녀를 위해 나는 매우 부드럽고 조심스럽게 행동해야 한다. (마르크스)
교단이 효를 가르치고, 상이 길에 놓이지 않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맹자)
효는 하늘의 경전이고, 땅의 뜻이며, 사람의 행동이다. (강희제) 사람은 서로에게 더 많이 의존한다.
더 늙고, 더 강해지고, 더 유용해지고, 더 젊어진다.
7. 존경심을 표현한 유명한 시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나는 할머니가 없어 하루도 없고, 할머니는 장관이 없어 세월이 끝이 없다. 조부모와 손자, 두 사람은 서로에게 더 많이 의존합니다. (리미)
누가 감히 약자 같은 효자가 봄 햇살 같은 어머니의 사랑을 돌려줄 수 있다고 말하겠습니까? (맹자오)
옷을 보냈지만 정자로 돌아오지 않았다. (황쥔셴)
아들은 효도하고 아버지는 너그럽다. (천)에 따르면
노년은 젊음처럼 행복해야 한다! 젊음에는 종달새처럼 아침 노래가 있고, 노년에는 나이팅게일처럼 세레나데가 있어야 한다. (칸트)
어머니는 손에 바늘과 실을 들고 먼 길을 떠난 아들을 위해 서둘러 옷을 만들었다. (맹자)
어머니의 마음은 자식의 천국이다. (이탈리아 속담)
나는 요람을 보고, 아들이 자라는 것을 보고, 쉴 권리가 없다! (호세 마르티)
노년에 명예를 얻는 것은 인간 정신의 최고의 특권이다. (스탕달)
노인에 대한 공경은 자연스럽고 정상적인 것입니다. 존경은 말뿐만 아니라 행동으로도 나타난다. (데이비드 다이크)
부모의 친절에 보답하는 것은 인간의 노동에 대한 존중의 표시이기도 합니다. (잠언)
교육 기술의 모든 신비는 아이들을 돌보는 방법에 있다. (수콤린스키)
아이를 비난하는 대신 모범을 보이십시오. (주바이르)
위인을 키우기 위해서는 부모의 모든 사랑과 지혜, 재능을 보여줘야 합니다. (마카렌코)
부모의 사랑 없이 자란 사람은 결함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카렌코)
자녀는 부모를 부양하고 지원할 의무가 있다. (속담)
땅에 쓰러진 노인에게는 동정심이 없고, 넘어져도 도와줄 사람이 없다. (인도 속담)
매는 아이들을 교육하는 데 사용되지만 유인원들이 새끼를 교육하는 것과 비슷하다. (마카렌코)
무자비한 사람은 진정한 영웅이 아닐 수 있는데, 고바야카와 레이코는 어떻게 남편이 될 수 없을까요? (루쉰)
사랑하는 아들을 두고 떠나지 마세요. 당신이 그를 운동하러 나가게 해야만 그는 유명해질 것입니다. (태국 속담)
자녀를 위해 나는 매우 부드럽고 조심스럽게 행동해야 한다. (마르크스)
교단이 효를 가르치고, 상이 길에 놓이지 않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맹자)
효는 하늘의 경전이고, 땅의 뜻이며, 사람의 행동이다. (강희제) 사람은 서로에게 더 많이 의존한다.
더 늙고, 더 강해지고, 더 유용해지고, 더 젊어진다.
8. 사람 사이의 존중의 문장은 1. 다른 사람이 나를 존중하지 않는다고 불평하지 마라. 내가 먼저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2. 조용하고 고상한 행동이 가장 존경받을 만하다.
3. 다른 사람을 존중하지 않는 사람은 다른 사람도 그를 존중하지 않을 것이다.
4. 다른 사람의 자존심을 존중하지 않는 사람은 햇빛을 견딜 수없는 보석과 같습니다.
5. 그러나 모든 관계에 대해 진지하고 소중히 여기고 존중하며 책임을지는 것도 당신에게 좋습니다. 발렌타인데이가 곧 다가옵니다. 싱글이 짝이 되고, 연인이 가족이 되고, 모두가 따뜻한 보금자리를 찾을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6. 타인의 존경을 받지 못하는 사람은 자존감이 가장 낮은 사람입니다.
7. 다른 사람을 존중하지 않는 사람은 무엇보다도 먼저 자신에게 무례하다.
8.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남을 대접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