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로크는 어느 날 바람과 함께 날아올라 9만 마일을 하늘로 날아간다"는 뜻은 무엇인가요?
"로크는 어느 날 바람과 함께 날아올라 9만 마일을 하늘로 날아간다"는 뜻은 무엇인가요?
당나라의 이백은 젊은 시절부터 자신을 봉황에 비유했습니다. 이백은 20대에 야심 찬 청년의 영웅적 기상을 담은 시 '이백의 날개'를 썼습니다. 이 시는 다음과 같이 읊었습니다."어느 날 바람을 타고 날아오른 매는 만리를 달려 하늘로 날아오른다.
바람이 약해져도 거센 물살을 가라앉힐 수 있다.
세상은 나의 변함없는 어조를 보고 나의 모든 거창한 말을 비웃는다.
푸쉔②는 여전히 사후 세계를 두려워할 수 있고, 남편은 젊을 수 없다.
이 시를 쓴 직후 24살의 이백은 "친척을 떠나 칼을 들고 시골로 가서 멀리 여행을 떠났다". 그는 에메이산에서 핑창강을 따라 징먼과 둥팅호까지 여행했습니다. 후베이성 장릉의 사마천도 방문했습니다.3 사마천은 이백의 "불멸의 기풍과 신과 함께 걷는 능력"에 대해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리바이는 이 만남을 묘사한 시 '록과 귀한 새의 만남'을 썼습니다. 중년에 이르러 리바이는 이 시를 '부다록'으로 개작하여 "3,000명을 일으켜 세우고 9만 명을 위한 음모를 꾸미는" 록의 이미지를 묘사했습니다. 그는 도교 사제인 사마(司馬)를 로크에, 자신을 로크와 연결된 희귀한 새에 비유합니다. 그는 우화 형식으로 자신과 시마 청전이 만난 시기를 묘사합니다.
(록:
록은 장자의 '약속의 땅으로의 여행'에 나오는 신성한 새입니다. 이 신성한 새는 "자신의 수천 마일을 알지 못하고", "날개가 하늘에 매달린 구름과 같다"고 하며, 날개는 3,000마일을 날아 9만 마일의 하늘을 날아간다고 합니다. 장자 철학에서 매는 자유의 상징이자 이상적인 토템입니다. 리백은 어렸을 때 야망이 크고 자만심이 강했으며 도교 철학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의 마음은 낭만적인 환상과 원대한 야망으로 가득했습니다. 이 시에서 그는 자신을 "9만 마일을 날아오르는" 매에 비유합니다. 맹금류는 바람과 날개의 도움으로도 밀려오는 물을 마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새의 신성한 힘은 크게 과장되어 있습니다. 처음 네 편의 시에서 시인은 단 몇 번의 획으로 젊은 시인 자신인 맹금류의 이미지를 그려낸다).
이백은 안후이성 당투에서 62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말년에 그는 시 '시전바치와 함께 날아가는 록'이라는 시를 썼습니다. 이처럼 자유분방하고 거침없는 록의 특성은 리바이의 일생에 걸쳐 나타났으며, 후세 사람들은 그를 '시의 록'으로 추앙했습니다.
고대 인도 신화에는 또 다른 종류의 로크인 황금날개 새가 있는데, 독수리를 닮은 사나운 거인 새의 일종입니다. 산스크리트어로 '골루다' 또는 '수브라마니'로 알려져 있으며 '여덟 마리 용' 중 하나입니다. 이 새가 태어났을 때는 벌거벗은 상태였는데, 신들이 이를 불로 착각하고 숭배했다고 합니다. 성체 로크황금새는 다양한 장엄한 색과 머리에는 루이 구슬이 달려 있고, 몸길이는 8,000, 좌우 날개 길이는 4,000에 달합니다. 그레이트록황금날개새는 용을 먹이로 삼아요. 공중을 날아다니며 바다에서 죽어야 할 용을 순찰합니다. 용을 발견하면 날개로 바다를 펄럭이며 용을 둘로 쪼개버립니다. 이 모습을 본 용들은 두려움에 떨며 의식을 잃고 잡아먹히기만을 기다립니다. 그레이트 록 골드핀치는 하루에 용왕 한 마리와 작은 용 500마리를 잡아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일부 불교 학파에서는 대록금화새를 지혜와 용맹을 상징하는 석가모니의 스승 만주스리뿐만 아니라 브라흐마, 피니우천, 대지천지의 화신이라고 믿기도 합니다.
한나라 이후 중국 전역에 불교가 널리 전파되면서 인도 신화에 나오는 로크 황금날개 새의 이야기도 중국인들 사이에 퍼졌습니다. 그 마법의 지혜와 무한한 힘은 국가적 숭배의 우상이 되었습니다. 한(漢) 지역에서는 국가적 영웅인 월패가 록의 황금날개새의 환생이라고 믿었습니다. 전설적인 소설 '월추원'에는 다음과 같이 묘사되어 있습니다: 음력 설날 첫날, 옥황상제에게 제사를 지냈습니다. 그러나 제사상을 베끼다가 '대'라는 단어에 '옥'이라는 단어를 잘못 써서 '개황제'가 되었습니다. 옥황상제는 노하여 '대왕은 용서할 수 있지만 개황제는 용서할 수 없다! "붉은 수염 용은 하계로 보내져 서진 왕국에서 태어나 서진 노루의 네 번째 왕자가 되었어요. 옥황상제는 '개 황제'의 복수를 위해 붉은 수염룡이 중앙 평원을 어지럽히길 원했습니다. 붉은 수염 용이 하계로 내려간 뒤에는 아무도 그를 제압할 수 없을까 봐 두려워서, 나는 검은 새를 하계로 보냈는데, 그 새가 악비로 환생해 송나라를 구했습니다. 월패의 '주풍'은 주작의 환생을 의미합니다.
윈난성의 바이 지역에서도 오랑캐의 전설과 관련이 있습니다. 유명한 중성사 삼탑은 달리 문명 역사의 상징으로, 중성사 삼탑은 각각 로크 황금 날개 새의 꼭대기에 주조되어 있습니다. "완리-윈난 통지"의 기록에 따르면, 총성사 세 탑은 "금 위에, 꼭대기에, 용 숭배 탑의 전설은 펭, 달리가 두려워서 마을이 있었다"고 합니다. 달리는 바이족과 다른 소수 민족이 거주하는 지역입니다. 고대에는 홍수가 자주 발생했습니다. 사람들은 그 원인이 사악한 용 때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물을 치료하려면 먼저 용을 치료해야 했지만 용은 탑만 존경하고 록을 두려워했기 때문에 록에게 물을 치료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요청했습니다. 탑 안팎에 로크 황금날개 참새가 있는 한 용은 감히 악행을 저지르지 않고 홍수가 줄어들 것이라고 믿었답니다. 오늘날까지도 달리행 거리 민족 축제는 여전히 로크 금박새를 상징적인 모티브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티베트인들은 불교를 믿으며, 티베트인들 사이에서 록 금화조는 높은 지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티베트의 제방라 고개 남쪽, 푸른 양상강 근처에는 전설적인 록 금빛 날개 새의 모양과 매우 유사한 큰 바위가 있습니다. 불교를 믿는 티베트인들과 멘바족은 이 새를 신성한 새이자 요정 나라를 수호하는 신성한 존재로 여깁니다. 이 돌의 이름은 "진자친레"로 "황금날개 록새의 성지"라는 뜻입니다. 티베트의 불상에는 모든 불상 위에 화를 내며 날아가는 록새가 그려져 있습니다. 많은 티베트인들은 행운을 가져다준다고 믿는 로크의 옷깃 핀을 달고 다닙니다. 티베트인의 눈에는 모든 지혜와 분노의 주인이자 사업을 수행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로 여겨지며, 티베트인들은 금화황새가 모든 장애물을 제거하고 행복, 부, 장수, 행운, 지혜를 증가시킬 수 있다고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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