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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시집 전집:태항로 입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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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품 소개

백주이의 '태항로 입문'은 『전당시집』 424권의 40번째 시로 선정되었습니다.

원문

초보자를 위한 태항로(1)

저자:당나라 백주이(2)

추위뿐만 아니라 태항산맥의 봉우리(3).

위험을 무릅쓰고, 오늘은 혼자 간다(4).

말발굽이 얼어 미끄럽고, 양의 창자는 올라갈 수 없다(5).

천하보다 어렵지만 손에 잡히는 것은 평평하다(6).

주석...

(1) 시 '태항로에 처음 들어서며'는 험준하고 험난한 태항산에 대한 글을 통해 인생길이 더욱 험난하다는 현실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또한 시인에게는 이 시와 상당히 유사한 또 다른 시 '태항로'가 있습니다.

(2)백주이(772-846): 말년에 이르러서는 주시상산(朱詩祥山)으로 알려졌습니다. 샤계련(현 산시 웨이난)은 신정(현 허난)에서 태어났다. 더종 황제 재위 16년(800년)에 학자로 등용되었습니다. 그는 당나라 중기 신음악 운동을 대표하는 사실주의 시인이었습니다.

(3)해만 있는 것이 아니다:하늘은 어둡고 빛이 없다. 하늘은 어둡고 빛이 없다. 마음은 활짝 열려 있고 혼란스럽다

(4)풍미:들어본 적이 있다. 혼자 가는 것, 혼자 가는 것, 함께 갈 사람이 없다.

(5)협장:태항의 좁은 창자를 가리킨다.

(6)세상의 길:현실의 삶의 길을 비유. 기름기, 여전히, 여전히 느낌.

저자 소개

본명이 롯데인 백주이(772~846)는 말년에 향산주사(向山朱師)라는 이름으로 불렸다. 이후에는 백향산, 백부, 백타이푸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그는 원래 타이위안 출신으로 나중에 시이(현재 산시성 웨이난)로 이주했습니다. 그는 당나라의 뛰어난 시인이자 작가였습니다. 그의 시는 주제와 형식이 다양하고 언어가 단순하고 보편적입니다. 일본 학자들은 백주이를 '시인 악마', '시인 왕', '시인 영웅', '시인 역사'라고 불렀고, 중국 학자들은 백주이를 '시인 악마', '시인 왕', '시인 영웅', '시인 역사'라고 불렀습니다. 일본 학자들은 백주이를 '시인 신'이라고 불렀습니다. 실제로 당나라 시대에는 백주이를 '불멸의 시인'이라고 불렀습니다. 당나라 서안종 황제의 시를 읽어보세요: "명나라 60년 동안 누가 백주이에게 불멸의 시인이 되라고 가르쳤나? 떠 다니는 구름은 유명하고 살기 좋은 것이 아니라 자연이 행복합니다. 소년은 긴 증오의 노래를 해석하고 후어는 비파를 부를 수 있으며 기사는 귀를 가득 채 웁니다. 한 번, 당신을 원합니다." 당태종 진원 16년(800년), 그는 학교 서기부터 좌의정에 이르기까지 승승장구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국정에 관심을 갖고 책을 쓰고 풍자시를 많이 지었으며 악의 제거를 요구하여 권력자와 귀족들의 시기를 받아 강주부 장관으로 강등되었습니다. 그 후 그는 중주, 항주, 소주의 암살자를 역임했습니다. 법무부 장관의 공식적인 최종 판결.

백주이는 "수필은 노래와 시와 함께 써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위안좡주, 『아홉 권의 책』). 그는 원전과 함께 시대의 병폐를 폭로하려는 신여부 운동을 주창했고, 당시 사회의 어두운 현실을 깊이 비판한 진중인 10편과 신여부 시 50편을 썼습니다. 예술적으로도 백주이의 시는 간결하고 유려한 문체로 유명해 당시 널리 유포되었습니다. 당나라에서 가장 많은 3,000여 편의 시가 수록된 바이창칭 컬렉션이 있습니다.

전통적 통제

권424_40 태항로 신참 백주이

추울 뿐 아니라 태항산맥의 봉우리가 눈에 보일 듯이 멀다.

위험을 맛본 후 오늘은 혼자서 가기로 했습니다.

말발굽이 얼어서 미끄럽고 양은 창자가 얼어서 올라가지 못합니다.

세상보다 더 힘들다면, 당신은 도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