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고대 시의 조비

고대 시의 조비

고시의 대구는 다음과 같다.

1. 강남은 연꽃을 따는데, 무엇이 연잎이냐. 물고기는 연꽃잎 동쪽, 물고기는 연잎 서쪽, 물고기는 연잎 남쪽, 물고기는 연잎 북쪽을 친다. -한악부' 강남'.

뜻: 젊은 남녀가 강가에서 연안을 따고, 강에는 무성한 연잎이 자라고 있다. 어떤 물고기는 연잎 사이를 왔다갔다하고, 물고기는 잠시 동쪽으로, 한편으로는 서쪽으로, 한편으로는 남쪽으로, 또 한편으로는 북쪽으로 여행한다.

2. 동시는 말을 사고, 서시는 안장을 사고, 남시는 고삐를 사고, 북시는 말채찍을 산다. -남북조: 이름없는? 목란시.

해석: 시장 곳곳에서 말, 말 안장, 말 안장 아래 방석, 씹는 자, 고삐, 채찍을 사다. 아침에 나는 부모님께 작별을 고하고 길을 떠났다. 저녁에 나는 황하변에서 캠핑을 했다. 나는 부모님이 딸을 부르는 소리가 들리지 않고 황하가 급한 물줄기 소리만 들렸다. 아침에 나는 황하를 떠나 길을 떠났다. 저녁에 나는 검은 산꼭대기에 도착했다. 나는 부모님이 딸을 부르는 소리를 들을 수 없었지만, 야만인 전마의 울음소리를 들었다.

3, 침몰선 옆 천돛, 만목춘이 병목 앞에 있다. 유우석' 양주 제 1 회 롯데'.

해석: 침몰선 옆에는 천선이 지나가고, 병나무 앞에서도 봄을 다투고 있다.

4. 황매철에는 집에 비가 와서 풀밭 곳곳에 개구리들이 있습니다. 조사수의' 손님' 입니다.

해석: 장마철에는 집집마다 연우 속에 뒤덮여 풀이 가득한 연못가에 개구리가 울린다.

비율은 흔히 볼 수 있는 수사 수법이지만, 이런 언어 스타일을 확대하면 언어의 기세를 높이고 어떤 의미나 감정을 더욱 강하게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문장 구조미와 예술미를 초래할 수 있다.

형용에 쓰이는 것은 분명하고 깊다. 묘사에 쓰이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다.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는 것은 심오합니다. 추리에 쓰이며, 특히 독자에게 관통력이 강하고 근거가 있는 강렬한 분위기를 느끼게 한다.

확장 데이터:

\ "국화 울타리 아래 따기 \" 는 조용하고 세련된 것입니다;

"걸어다니는 것보다 낫다" 는 것은 기쁨과 소탈함이다.

소나무 숲 속의 달빛' 은 사람을 유쾌하게 하는 색다른 것이다.

"와인을 들고 달을 초대하십시오" 는 외롭고 세련된 것입니다.

"웃는 날 외출하다" 는 자신감의 소탈함이다.

"나는 크로스바에서 하늘로 웃는다" 는 것은 두려움없는 소탈함이다.

"잔여 전하를 남기고 비를 듣다" 는 관용적인 소탈함이다.

"하루에 장안화를 다 본다" 는 것은 득의양양한 소탈함이다.

"술에 취해서 웃지 않는다" 는 것은 일종의 호쾌하고 소탈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