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옳고 그름이 무슨 소용이 있을까요?
옳고 그름이 무슨 소용이 있을까요?
다수의 행복을 위한 것입니다! 오히려 극소수의 부패와 이기심을 위한 것입니다!
악은 선을 억압하지 않습니다 ~ 그것은 전복 될 수 있고 악은 옹호 될 수 있습니다 ~ 돌아서지 않고는 옹호되기 어렵습니다!
선악은 입소문으로 전해지지 않는다 ~ 긍정과 부정, 선과 악의 심판자, 방관자, 경험자, 수혜자, 희생자, 사람들은 눈이 밝다! 백설공주는 두 배로 밝다!
도덕경에는 약자를 위한 반도()가 있습니다. 죽음은 위대하고, 죽음은 멀고, 멀다는 것은 상대적이다. 노래가 끝났습니다. 방향이 반대인 한 아무리 멀리 가도, 아무리 오래 걸려도 결국은 교차하게 되어 있습니다. 즉, 긍정과 부정은 도를 따르는 것입니다. 작용과 반작용(도)이 동등한 것처럼 말입니다. 따라서 모든 것에는 양면이 있습니다. 선과 악. 흑과 백. 악은 무적이지만. 도의 키는 한 발이고 악마의 키는 열 발입니다. 도의 키는 1피트, 악마의 키는 10피트...
긍정과 부정은 많은 것을 의미합니다. 어떤 것에는 긍정과 부정이 있지만, 어떤 것에는 긍정과 부정이 없는 것도 있습니다. 긍정과 부정을 분석하고 연구하는 것은 분명 중요하지만, 긍정과 부정이 없는 것도 있으므로 긍정과 부정을 분석하고 연구하는 것은 확실히 중요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가 특정 방향의 도시에 도달해야 한다고 가정해 봅시다. 특정 방향을 따라가면 문제없이 도시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 방향에서 등을 돌리면 도시에 성공적으로 도달할 수 없으며 심지어 더 멀리 돌아갈 수도 있습니다. 또 다른 예로 사람의 왼손과 오른손은 일반적으로 상호 보완적이고 상호 지원적이며 상호 보완적인 역할을 하며 항상, 필연적으로, 그리고 확실히 "반대와 보완"이 아니라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사항은 일반화할 것이 아니라 자세히 분석해야 합니다.
모든 일에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필수 불가결한 것은 절대적으로 필수 불가결합니다! 음과 양, 여자와 남자, 해와 달과 하늘, 크고 작음, 위와 아래, 앞과 뒤, 왼쪽과 오른쪽이 있습니다 ...... 모든 것은 양쪽에서 연구됩니다!
옳고 그름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먼저 실생활에서 널리 퍼져있는 일련의 긍정적 인 시나리오와 부정적인 시나리오를 살펴 보겠습니다. 연습에서 연습으로, 연습만이 진실을 테스트하는 유일한 기준입니다. 긍정적인 삶의 장점에 감사하고 부정적인 삶이 우리에게 가져다주는 큰 성공에 대해 축복합시다!
그림을 거꾸로 뒤집는 것부터 시작해 봅시다! 때때로 사물을 거꾸로 보면 다르게 보일 때가 있습니다!
그림을 거꾸로 보면 행복을 찾을 수 있습니다! 곤경에 처했을 때 거꾸로 생각하는 법을 배우면 밝은 미래가 펼쳐질 수 있습니다.
심오하면서도 미묘하고, 재미있으면서도 의미심장하고, 연상시키는 긍정과 부정의 단어들로 구성된 미묘하고 흥미로운 격언과 경고를 다시 한 번 살펴보세요.
다른 사람을 존중해야만 그들도 당신을 존중할 것입니다.
사람은 오만할 수는 있지만 거만해서는 안 되며, 사람은 교만해서는 안 되지만 올바르게 행동해야 합니다.
사람을 잘 활용하는 사람은 일을 이룰 수 있고, 일을 이룰 수 있는 사람은 사람을 잘 활용한다.
사람을 쓰지 않는 강자는 자신의 약점이다.
덕이 없으면 유능한 사람이 되기 어렵다.
정직한 사람이 반드시 믿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믿을 수 있는 사람은 정직해야 한다.
어떤 사람은 업적이 명성을 낳고, 어떤 사람은 공덕이 몸을 세운다.
게으른 사람에게는 낮과 밤이 같고 부지런한 사람에게는 밤과 낮이 같다.
게으른 사람은 기회를 기다리지만 부지런한 사람은 기회를 만든다.
잡은 시간은 금이고, 잡히지 않은 시간은 흐르는 물이다.
자투리 시간은 사람을 만들거나 망칠 수 있습니다.
머리를 숙이고 열심히 일해야만 앞서 나갈 수 있습니다.
고통을 두려워하지 않으면 잠시 고통을 겪을 뿐이고, 고통을 두려워하면 영원히 고통을 겪을 것이다.
당신이 진정으로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는 방법은 항상 있고, 하고 싶지 않은 이유는 항상 있습니다.
일은 문제를 가져올 수도 있지만, 문제를 없애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현명한 사람은 다른 사람의 교훈을 자신의 경험으로 바꿀 수 있고, 어리석은 사람은 다른 사람의 경험을 자신의 경험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이해할 때 질문하고, 어리석은 사람은 이해하지 못할 때 질문하지 않습니다.
겸손한 사람을 교만하게 여기거나 교만한 사람을 낮추지 마십시오.
걱정하지 말고 모든 것에 압도당하지 마십시오.
오늘 열심히 일하고 내일 일자리를 찾으려고 노력하지 마십시오.
다른 사람을 존중하면 그들도 당신을 존중할 것입니다.
*사람을 이용하기 위해 의심할 필요는 없고, 의심할 필요도 없습니다.
*사람을 잘 활용하는 사람은 일을 이룰 수 있고, 일을 이룰 수 있는 사람은 사람을 잘 활용한다.
*어려움을 극복하지 못하면 어려움이 당신을 극복할 것이다.
*정직한 사람이 항상 믿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믿을 수 있는 사람은 정직해야 한다.
*삶의 가치는 가치 있는 삶을 창조하는 데 있다.
*사람은 돈을 무덤까지 가져갈 수 없지만, 돈은 사람을 무덤까지 데려갈 수 있다.
*시간을 버리는 자는 시간으로부터 버림받을 것이다.
*운명에 체념하지 말고 감히 자신의 운명을 개척하라.
*걱정하지 말고 모든 것에 압도되지도 말라.
돈은 시간을 살 수 없지만 시간은 돈을 살 수 있다.
*무식한 자가 현명하다는 것을 인정하고 현명한 자가 무지하다는 것을 자랑하라.
*인생은 때때로 꿈과 같지만 꿈은 결코 삶이 아니다.
*덕이 없이는 사람이 되기 어렵다.
모든 금은 빛나지만 빛나는 것이 항상 금은 아니다.
*낙관주의자는 어려움 속에서 희망을 보고, 비관주의자는 희망 속에서 어려움만 본다.
모든 열매는 한때 꽃이었지만 모든 희망이 열매가 될 수는 없습니다.
*행동이 없는 생각은 환상이요, 이상이 없는 행동은 실명이다.
*감히 인생의 질문을 하지 않으면 인생이 당신을 끝장낼 것입니다.
*다른 사람이 친구가 되기를 원한다면 먼저 내가 친구가 되어야 한다.
*당신이 서로를 진정으로 사랑한다면 상대방도 당신을 진정으로 사랑할 것입니다.
*명성에 의존하여 결과를 얻으려 하지 말고 결과에 의존하십시오.
*현명한 사람은 다른 사람의 교훈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고, 어리석은 사람은 다른 사람의 교훈을 자신의 것으로 만든다.
"긍정과 부정의 조합"에 대한 일반적인 설명은 특정 주제 A와 반대 주제 비 A가 존재하고, A와 비 A는 모순되지만 둘 다 사실이라는 것입니다. 결국 A의 일방적 진리와 A가 아닌 것의 일방적 진리가 결합되어 하나의 구체적인 진리인 B가 존재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가 "이것은 원이다"라고 말했을 때 다른 사람이 "아니, 이것은 사각형이다"라고 반대하면 원과 사각형은 '모순'이지만 결국 누군가는 이렇게 말합니다. 그러나 마침내 누군가가 "한편으로는 원통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정사각형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원이니까 둘 다 맞습니다"라고 말하자 모두가 만족했습니다.
고대 중국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랜 세월 동안 고대인들은 지혜를 담은 훌륭한 작품을 많이 남겼습니다. 고대 중국에서 가장 놀라운 시 중 하나는 완전히 반대되는 의미를 가진 긍정과 부정이 모두 8행에 불과합니다. 이 특이한 시는 두 개의 곡예입니다.
두 아카시아의 저자는 송나라의 시인 리유입니다. 그는 역사책에 많이 기록되어 있지 않으며 그의 삶에 대해서는 거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리유는 그리 유명한 인물이 아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를 전혀 들어본 적이 없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가 재능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막지는 못했고, 시대를 초월한 걸작 <두 얼굴의 사색>을 창작하는 것을 막지는 못했습니다.
"두 개의 사랑"은 중추절을 배경으로 작곡된 5음절 시입니다. 중국 역사에서 5음절 시는 어순의 수사학적인 측면에서 일반적으로 '5음절 시'라고 알려진 독특한 시 형식입니다. 이 장르의 시에 대해 "후웬시, 답장하고 읽으면 모든 노래가 쓰여진다"라는 광범위한 일반화가 이루어졌습니다. 이 순환을 적절히 사용하면 긍정적인 것과 부정적인 것 또는 긍정적인 현상과 부정적인 현상 사이의 상호 의존성 또는 배제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이 흥미로운 8행의 시를 읽어보겠습니다.
아내를 그리워하는 시
물 건너 먼 산을 바라보는 두 마른 눈, 우리는 몇 번이나 만났을까?
술 한 잔을 두려워하는 빈 냄비, 하모니는 시를 쓰기가 어렵습니다.
길은 사람들이 오랫동안 떠나는 것을 막고, 메시지는 거위없이 늦게 다시 보내집니다.
외로운 불빛은 밤에 긴 침묵을 지키고 남편은 아내와 아버지와 자녀를 기억합니다.
'아내를 생각하며'라는 시를 보면 '둘이 함께 생각하며'가 이국땅에서 아내와 가족에 대한 작가의 무한한 생각이 담긴 수사가 없는 시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작가는 가족을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그는 방황하고 무기력했다. 가족이 그리울 때마다 그는 술로 슬픔을 달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는 가족에게 편지를 쓰고 싶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집에 가고 싶지만 길은 너무 멀다. 생각만 속으로 삭이며 외로움을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이 시를 그대로 읽으면 시대를 초월한 명작이 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시를 거꾸로 뒤집어 보면 다음과 같이 볼 수 있습니다.
어느 선비의 시
자식은 아버지를, 아내와 남편을, 외로운 밤의 파수꾼은 외롭다.
거위를 보내는 것이 늦어져 나는 오랫동안 사람들과 떨어져 있었다.
시는 쓰기가 어렵고 잔은 빈 주전자를 두려워합니다.
몇 번 본 적이 있지만 멀리서 물을 보면 눈이 말라 버립니다.
다시 말해 '두 개의 아카시아'는 거꾸로 읽어도 여전히 신비로운 무언가가 있습니다. 거꾸로 읽는 시이지만 시점을 아내와 자식에게로 바꾸면 의미 있는 시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시에는 집을 떠나 있는 남편과 아버지를 향한 아내와 자식들의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 먼 길을 떠나야 하는 외로움, 고향에서 오는 편지를 기다리는 불안함, 슬픔을 술로 달래는 아픔이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그 감정이 거의 동일하고 그대로 적을 수 있다는 점이 이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시가 빛을 발하는 이유입니다. 이것이 이 시가 오래도록 살아남을 수 있었던 중요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세상은 항상 흑백이 아닙니다. 사람과 사물은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 양면과 다면이 공존하는 모순적인 존재입니다. 성장하면서 더 이상 좋은 면과 나쁜 면만 보이지 않습니다. 특히 어떤 것들은 항상 역동적으로 변합니다. 지금 나쁘더라도 다음에는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지금 좋으면 다음 순간에 나쁠 수도 있고요.
세상의 흥망성쇠, 더 많고 적음, 선과 악, 친구와 적도 모두 시간, 장소, 기회 등의 요인에 따라 상대적입니다. 모든 기계적인 순수 사고는 잘못된 것이며, 모든 사물의 복잡성을 인정하는 것이 옳습니다.
빨강, 주황, 노랑, 초록, 파랑, 보라, 세상의 모든 것은 다양한 색과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다. 음과 양은 하나이고, 긍정과 부정, 선과 악은 양립할 수 있습니다. 이는 모두 정상적인 상황입니다. 이러한 진리를 이해하면 발생한 모든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현상에 대해 소란을 피우지 않고 열린 마음으로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굽은 것과 곧은 것, 옳고 그름처럼 긍정과 부정은 서로 반대되는 개념입니다. 우리는 이를 명확히 구분할 필요가 있습니다. 긍정적인 것을 선택한다는 것은 부정적인 것을 포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동시에 이 둘은 상대적이며 특정 조건 하에서 각각 장단점이 있는 서로로 변형될 수 있습니다. 긍정과 부정의 조합이 가장 현명한 접근 방식인 경우가 많습니다. 사람들은 살아가면서 실수를 합니다. 실수로부터 교훈을 얻고 배울 수 있다면 그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그리고 아무도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것을 고수하세요. 옳고 그름 사이에는 어느 정도의 경계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너무 많은 것은 너무 적은 것이며, 그 정도를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두 감사합니다!
종이 한 장의 앞면과 뒷면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종이가 본질이고 종이의 앞면과 뒷면은 종이의 외부 이미지입니다.
세상에는 악한 고통, 정의, 선, 사랑이 있습니다. 악한 고통이든 선과 사랑이든 모두 외적인 모습입니다. 세속적 욕망이 본질입니다.
지구의 북극과 남극, 동전의 양면, 같은 장소의 낮과 밤처럼 같은 것의 상호 의존적인 두 측면은 입체적인 공간적 시각으로 존재를 관찰하고 이해하는 데 중요합니다.
극단은 뒤집어야 합니다. 무엇이 옳고 무엇이 그른가? 법과 도덕을 떠나서, 내가 옳다고 생각하는 것이 다른 사람에게는 인정받지 못할 수도 있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긍정과 부정은 상대적일 수밖에 없고, 질적 개념을 지나치게 추구하지만 집착의 핵심은 너무 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