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남편을 잃은 것에 대한 리칭자오의 시
남편을 잃은 것에 대한 리칭자오의 시
1. 리칭조의 그리움 시는
리칭조의 그리움 시는 1. 연인을 그리워하는 이칭조의 시는 무엇입니까
1. 리칭조 연인을 그리워하는 청조의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매화 한 송이, 붉은 연뿌리 향기와 가을에 남은 옥 매트", "느린 목소리, 찾고, 찾고, 찾고", "환희의 모래를 깨고, 병" 떠오르고 머리털에는 아름다움이 깃든다', '무령봄 바람은 먼지 속에 머물고 향기로운 꽃은 졌다', '취화음·안개가 자욱하고 구름이 영원히 슬프다', '청' 핑 러·매년 눈 속에서', '외로운 거위·등나무 침대와 종이 텐트 아래서 잠에서 깨어나다'.
위의 글 중 일부는 조명성이 집을 떠났을 때 시인 은년이 쓴 것이고, 일부는 조명성이 죽은 후 애도하면서 시인이 쓴 것입니다.
2. 지식 확장:
1. 시인 소개:
Li Qingzhao(1084년 3월 13일 - 1155년 5월 12일), Hao Yi An 한족 쥐시는 치저우 장추(현 산둥성 장추)에서 태어났다. 그녀는 송나라(두 송나라 전환기)의 여시인이자 만웨자학파의 대표였으며 '당대의 가장 재능 있는 여성'으로 알려졌습니다.
리칭조는 학자 집안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부유한 삶을 살았다. 그녀의 아버지 리거페이는 좋은 집안 환경에서 풍부한 서적을 소장하면서 문학적 기반을 다졌다. 어린아이였습니다. 결혼 후 그와 그의 남편 자오밍청(Zhao Mingcheng)은 서예, 그림, 비문을 수집하고 정리하는 데 전념했습니다. 진군이 중원을 침략했을 때 그들은 남쪽에 살면서 외로운 상황에 처해 있었다. 시의 초기에는 자신의 한가로운 삶을 주로 썼지만, 후기에는 인생 경험을 애도하고 감상적인 분위기를 주로 썼다. 형태적인 면에서는 선묘기법을 잘 활용하고, 자신만의 채널을 만들어내며, 명확하고 아름다운 언어를 구사한다. 이 주장은 연합의 법칙을 강조하고, 우아함을 옹호하며, 가사에 '같은 가족이 되지 말라'는 말을 내세우고, 시와 같은 방식으로 가사를 쓰는 것을 반대한다. 그는 시를 잘 쓰지만, 시의적절하고 역사적인 부분이 있고, 그의 문체와는 달리 감상적인 말이 넉넉하다. '이안문집'과 '이안자'가 있는데 지금은 없어진 상태다. 후세에는 "Shu Yu Ci"가 편집되었습니다. 이제 "Li Qingzhao의 컬렉션 및 주석"이 있습니다.
2. Zhao Mingcheng 소개:
Defu(또는 Defu)라고도 알려진 Zhao Mingcheng(1081-1129)은 Shandong성 Zhucheng Longdu Street의 Chadaokou 출신입니다. , 송나라 회종 황제 중녕 시대의 총리였습니다. 조정지의 셋째 아들은 송나라의 유명한 비석 작가였습니다. 조명성은 북송 때 관직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 조정지는 송나라 희종 때 재상 유푸세(오른쪽 재상)를 역임했다. Zhao Mingcheng은 10대 때 아버지와 함께 교토의 변경에서 살았고 나중에 Imperial College에 입학했습니다. 형국 원년(1101년) 송나라 희종은 예부 외무장관 이거비의 딸 이청조와 결혼했다. 조명성은 중녕 2년(1103년)에 관직을 시작했으나 관직 생활이 순조롭지 않았고, 당시 조정 내 당쟁으로 인해 그의 생활도 영향을 받았다. 대관 원년(1107), 조정지와 채경의 갈등이 격화되어 얼마 지나지 않아 변경에서 사망하였다.
3. 진과 세 화음:
송나라 희종 황제가 형국을 건국한 원년(1101년), 이청조는 18세였고, Bianjing에서 당시 21세의 Tai 학생이었던 Zhao Mingcheng과 결혼했습니다. Li Qingzhao의 "Jinshi 기록 서문"에 따르면 "Yu Jianzhong Xinsi는 처음으로 Zhao 가족에게 돌아 왔습니다."당시 Li Qingzhao의 아버지는 Wai Lang의 일원이었고 Zhao Mingcheng의 아버지는였습니다. 민정부 장관으로 둘 다 황실의 고위 관리였습니다. 이청조 부부는 '귀족의 자녀'였지만 '조와 이씨는 가난하고 검소했다'는 이유로 태학에서 공부하던 조명성은 집에 돌아가기 위해 휴가를 낼 때 종종 전당포에 먼저 갔다. 새해의 첫날과 열다섯째 날에 아내와 재회한 그들은 약간의 돈을 받고 옷 몇 벌을 담보로 삼은 다음,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비문과 과일을 사기 위해 번화한 향국사 시장으로 걸어갔습니다. "서로 놀고 씹었다". 고대의 신비한 비문은 그들을 먼 역사적 시대로 인도하고 독특한 문화적, 예술적 즐거움을 선사하여 마치 평온한 고대 시대에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하므로 그들은 스스로를 게티안 씨족이라고 부릅니다.
2. 이청조의 '애병' 시는 무엇인가
1. '느린 목소리·찾고자'
송나라: 이청조
찾고 또 찾고, 버려지고 비참합니다. 따뜻할 때와 추울 때 숨쉬기가 가장 어렵습니다. 세 잔과 가벼운 포도주 두 잔이 늦게 와서 서두르는 그를 어떻게 이길 수 있겠습니까? 기러기들이 지나가고 있어서 안타깝지만 오랜 지인입니다.
땅이 노란 꽃으로 뒤덮여 있습니다. 초췌하고 훼손된 자, 지금 뽑힐 만한 사람은 누구입니까? 창문을 바라보며 어떻게 어둠 속에 혼자 있을 수 있습니까? 봉황나무는 이슬비로 뒤덮이고, 황혼 무렵에는 조금씩 비가 내린다. 이번에는 어떻게 "슬픔"이라는 것이 있을 수 있겠습니까!
2. "매화 한 송이, 붉은 연근과 옥매트 향이 나는 가을"
송나라: 이청조
가을과 함께 붉은 연근과 옥매트 향. 그는 Luo Shang의 옷을 가볍게 벗고 혼자 난초 보트에 탔습니다. 구름 속에서 누가 비단책을 보냈느냐? 기러기가 돌아왔을 때 서쪽 탑에는 달이 가득 찼다.
꽃은 뜨고 물은 흐른다. 한 종류의 상사병, 두 곳의 쓸데없는 슬픔.
이 느낌을 지울 방법이 없어서 그냥 눈살을 찌푸릴 뿐인데 마음속에 있는 것 같아요.
3. "맹령처럼·어젯밤 비가 바람을 흩어지게 하고 바람이 불었다"
송나라: 이청조
어젯밤 비가 바람을 흩어지게 했다 바람과 바람이 심하게 불고, 깊은 잠에도 남은 포도주가 마르지 못했습니다. 커튼 뒤의 사람에게 물어보니 베고니아는 여전히 그대로였다. 알고 있나요, 알고 있나요? 녹색, 빨간색, 얇아야 합니다.
4. "술취한 꽃음·안개 짙은 구름, 하루 걱정"
송나라: 이청조
루이 나오가 사라진 황금수. 중구절인데 한밤중에도 옥베개와 거즈 찬장이 시원해요.
해가 진 뒤 동리에서 와인을 마시면 은은한 향기가 소매에 가득합니다. 휘장 뒤로 서풍이 불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가늘지 않을 수가 없구나.
5. "청평락·매년 눈 속에서"
송나라: 이청조
매년 눈 속에서 매화꽃을 피우는 경우가 많다. 술 취한. 매화꽃을 다 옮긴다는 좋은 의도는 없지만 옷을 많이 얻었고 맑은 눈물을 흘렸습니다.
올해 전 세계 곳곳에서 샤오샤오 사찰에 꽃이 피었습니다. 저녁에 불어오는 바람에 따라 매화는 보이지 않아야 합니다.
3. 리칭조(Li Qingzhao)가 고향을 그리워하며 지은 시는 무엇인가요?
예를 들어 '보살인(Bodhisattva Man)'에서 (돌아가는 소리가 남은 푸른 구름을 잘라냅니다) , 시인은 “집에 돌아가는 모습을 바라보며 고향을 그리워한다.” “푸른 구름을 보면 향수병을 느낀다.”는 내면의 향수병을 이물질로 표현한다.
'보살남'(바람은 잔잔하고, 해는 엷고, 봄은 아직 이르다)에서는 "내 고향은 어디인가? 술에 취하지 않으면 잊어버린다"고 한다. 슬픔이나 향수병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향기로운, 그 단어의 의미는 함축적이고 의미가 있습니다. 『장안의 나비꿈, 장안으로 가는 길을 알아보다』(죽연화(작은 기쁨이 있는 영원한 밤))는 모두 잃어버린 북쪽에 대한 그녀의 깊은 향수를 드러낸다.
예를 들어 'Yong Yu Le'(Gold at Sunset)라는 노래는 작가가 도시의 등불 축제에 친구들을 초대하여 거부했기 때문에 이 노래를 썼습니다. 시 전체에 '원망'이라는 단어는 딱 하나 있는데, 이는 작가 자신의 원한을 직접적으로 표현하기보다는 피리의 불평에 관한 것이다. 또한, '슬픔', '슬픔', '쓰라림'이라는 단어도 없다. "와 "고통"이 있지만, 고향에 대한 작가의 한없는 슬픔과 한없는 그리움이 말과 대사에 고스란히 담겨 있어 사람을 감동시키는 힘이 있다.
시에 쓰인 것처럼 그녀는 "중주의 번영 시대"(방 차오 연못으로 이동) 동안 베이징과 뤄의 오래된 사건을 회상하면서 전생에 대한 향수를 더 많이 느낍니다. 그해의 '성공적인 보상'을 회상하며, 둘 다 과거의 아름다운 삶과 오늘날의 황폐하고 초라한 삶을 비교하여 조국의 생각을 표현합니다. 또 다른 예는 "Linjiang Fairy"(뜰이 얼마나 깊은지)라는 노래인데, 이는 그녀의 정신 속에 시대의 고통을 반영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천자 오디 따기'(창문 앞에 바나나 나무를 심은 사람)에서 '오통과 함께하는 가을비'는 남북의 독특한 풍경이라면 바나나 비는 독특한 풍경이다. 장강 남쪽의 풍경과 그 "작은 비"는 장강 남쪽 특유의 것입니다. 물론 "나라에 처음 온 북부 사람들은 그것에 익숙하지 않습니다". 이 '낯설음'에는 고향을 버리고 다른 곳에서 살아가는 슬픔도 포함됩니다. 노래 "Niannujiao"(우울증 안뜰)에서 Li Qingzhao는 은유적인 글을 사용하여 세상의 바람과 비를 현재 상황의 바람과 비에 비교합니다. 현재 상황의 혼란은여 주인공을 "수천 가지 표현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걱정"과 "봄에 나간다"는 반올림이 어렵습니다.
이청조의 향수시는 모두 자신의 고향을 점령한 진나라의 통치자들에 대한 원한과 규례를 따르고 행한 남송의 통치자들에 대한 비난 등 고향에 대한 깊은 향수를 담고 있다. 회복하고 싶지 않습니다. , 강한 애국심이 스며 들었습니다. 가을에는 매화 한 송이, 붉은 연근, 향기로운 옥 매트가 남아있습니다.
나상은 가볍게 옷을 벗고 혼자 난초배에 탔다. 구름 속에서 누가 브로케이드 책을 보냈습니까? 기러기가 돌아올 때 서쪽 탑에는 달이 가득 찼습니다.
꽃은 뜨고 물은 흐른다. 한 종류의 상사병, 두 곳의 쓸데없는 슬픔.
이 느낌은 지울 방법이 없어서 그냥 찡그릴 뿐인데 마음속에 있는 것 같아요. "Tian Zi Picking Mulberries": 누가 창문 앞에 바나나 나무를 심었습니까? 아트리움은 그림자로 가득 차 있습니다.
안마당은 우울함으로 가득 차 있고, 나뭇잎은 여유로움과 감성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슬픈 베개 위에 한밤중에 비가 내리는데, 조금씩 비가 내린다.
북쪽 사람들이 듣는 것에 익숙하지 않다는 사실이 조금씩 안타깝게 느껴집니다. "느린 목소리": 찾고 또 찾고, 버려지고 비참합니다.
더울 때와 추울 때 숨쉬기가 가장 힘들다. 세 잔과 가벼운 와인 두 잔은 늦은 밤 바람이 불어와도 어울리지 않습니다.
기러기가 지나가고 있어 안타깝지만 오랜 지인이다. 노란 꽃들이 온 땅에 쌓여 있는데, 초췌하고 훼손되어 있으니 이제 누가 따겠습니까?
창문을 지키니 어둠 속에서 어찌 혼자가 되겠는가. 봉황나무는 이슬비로 뒤덮이고, 해질 무렵에는 조금씩 비가 내린다.
이번엔 어떻게 '슬픔'이라는 게 있을 수 있겠는가! Chun Can Li Qingzhao Chun Can은 왜 향수병을 앓고 있습니까? 나는 투병 기간 동안 머리를 빗는 것을 가장 싫어합니다. Liang Yan의 말이 하루 종일 거기에 있고 장미는 바람에 향기롭습니다.
4. 그리움을 표현한 시는
서강물처럼 밤낮 쉬지 않고 동쪽으로 흐른다.
"Jianling에는 걱정과 희망이 있습니다" ---- Yu Xuanji ----
봄의 중심에 꽃이 피지 않도록, 사랑 병의 모든 것, 회색의 모든 것 --- -리상인
열정적이다. 떠나는 사람들을 위해 봄 정원의 달만이 떨어진 꽃을 비춘다. - "남자를 보내라" ---- 장비 ----
환준 명주는 결혼하기 전에 만나고 싶어 눈물을 흘린다 ---- 장지
눈물 A 유능한 사람은 결국 흔적이 남겠지만, 말 없이는 표현하기 어려운 말 ----진단성
두 사람의 사랑이 오래 지속된다면 어떻게 머물 수 있겠는가? 낮과 밤을 함께? ——진관
절묘한 주사위와 팥이 사람들을 깊이 그리워하게 만든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 "버드 가지" ---- Wen Tingyun----
붉게 떨어지는 것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 진흙으로 변하여 꽃을 보호합니다----Gong Zizhen
상사병이 두렵지만 벌써 놓쳤어요 봐봐 상사병 차례야 변명의 여지가 없어 눈썹 사이에 사랑의 흔적이 드러난다. ----유옌----
인생에서 상사병을 사랑하지 않으면 상사병을 사랑하게 될 것이고, 이는 상사병에 해를 끼칠 것입니다. '귀귀의 교단' ----서재시----
황량한 이별 뒤 두 사람이 서로를 메아리쳤고, 가장 압도적인 것은 맑은 달빛이었다. 사랑에 관한 일기 "양귀비" ----Nalan Xingde----
사람은 바람 뒤에 강으로 흘러가는 구름과 같고, 사랑은 비 온 뒤 땅에 떨어진 끈적끈적한 솜과 같습니다. - "옥집의 봄" ---- Zhou Bangyan----
인생에는 사랑과 미움이 있는데, 이 미움은 바람과 달과는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구양수
너무 보고 싶다 문아, 내가 상사병을 아프게 그리워한다는 걸 알잖아. 상사병이 오래 그리워지면 서로를 영원히 기억하고, 상사병이 짧게 그리워지면 끝없이 그리워진다. ----이백----
10년의 삶과 죽음은 생각하지 않으면 절대 잊지 못할 것이다. ——Su Shi
Zicheng이 설명했듯이 삶과 죽음의 일치는 광범위합니다. 손을 잡고 함께 늙어가세요. —— "시집"
그의 인생에서 사랑에 푹 빠져서는 안됩니다. "환희사에서 말 줄이기" ---- Kuang Zhouyi
시간이 지나도 사랑은 끝나지 않습니다. 심장은 수천 개의 매듭으로 이루어진 이중 그물망과 같습니다. ——장시안
땅끝이 끝이 없을 때, 거기에는 끝없는 사랑만이 있을 뿐입니다. "옥집의 봄" ---- Yan Shu ----
두 날개로 날아 다니는 화려한 봉황은 없지만 마음에는 분명한 이해가 있습니다. ——Li Shangyin
나는 과거에 갔지만 버드나무는 여전히 거기에 있습니다. 오늘은 비가 오고 눈이 오는데 걸을 때나 앉을 때나 새벽에 하늘을 보면 생각이 납니다. ----탕인----
서로 그리워지면 언제쯤 알 수 있을까요? 밤에 이 시점에 있는 것이 부끄럽습니다. ----리바이----
원나잇은 지구와 지구 사이의 거리만큼 길다. - 연인을 그리워하는 시 『제비탑』 ---- 장중수 상사병에 관한 시------
연인을 그리워하지 않으면 상사병의 고통을 피할 수 있다. 여러번 곰곰이 생각해보면 차라리 아픔을 놓치는게 나을 것 같아요! ----조비위----
어떻게 꽃나무가 당신을 나를 만나게 할 수 있습니까? 나의 가장 아름다운 순간을 위해 나는 500년 동안 부처님께 간청해 왔습니다. 우리는 치명적인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시무롱
옷이 점점 넓어지고 있지만 이씨 때문에 초췌한 느낌은 전혀 없다. ——유용
아름다운 여자를 보면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하루라도 보지 않으면 미친 듯이 그리워질 것입니다. 그리움의시 "봉황 추황 · 진송"
옛날 바다는 물이 어려웠고 오산 외에는 구름이 아니었다 - 원진
이번에는 너를 떠난 건 바람이었고 비였고 밤이었고 네가 웃었고 손을 흔들었고 양쪽 끝에는 쓸쓸한 길이 펼쳐져 있었다. "작별". ----Zheng Chouyu----
상사병을 그리워하는 것은 쓸모가 없지만 우울한 것은 순수한 광기입니다. "무제 여섯 시 중 세 번째" ----이상인----
가장 슬픈 그리움의 시: 꽃은 지고 물은 흐르고, 일종의 사랑병, 두 곳의 슬픔, 이 느낌은 어찌할 바가 없습니다. 제거하세요. 이마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마음에 있는 것입니다. "서탑의 보름달" ----리칭조---
가장 고통스럽고 그리운 시: 무자비함은 감상만큼 고통스럽지 않고, 1인치는 수천 가닥과 같습니다. - "옥집의 봄" ---- Yan Shu---- .
왕과 공주가 결혼합니다
전장에서 용감하게 전진합니다
빈---예의 바르고 아첨하러 오세요
나---혼자 자면 누가 불쌍해할까요?
사랑---하이 유우가 여기 있습니다 잘 부탁해
너---내 몸을 안고 네 품에서 자.
1. 옷이 점점 넓어지지만 전혀 후회하지 않는다. 아름다움 때문에 초췌한 느낌이 든다. - 유용의 『풍기우』
2 자성(紫成)이 설명한 바와 같이 삶과 죽음의 관계는 광범위하다. 손을 잡고 함께 늙어가세요.
-익명 "시경·북봉·북 연주"
3 사랑이 오래 지속된다면 어떻게 밤낮으로 지속될 수 있겠습니까? - 진관의 '까치다리 불멸'
4 서로 그리워하다가 언제 만날지 언제 알 수 있을까? 밤에 이 시점에 있는 것이 부끄럽습니다. - 리바이의 '삼오일곱단어'
5 아름다운 여자가 있으면 그 여자를 하루라도 보지 않으면 잊혀지지 않을 것이다. 미친. -익명 "풍추황·진송"
6 이번에 내가 당신을 떠났는데 바람이 불고 밤이 왔고 당신이 웃었고 나는 손을 흔들었고 외로운 길이 양쪽 끝에 펼쳐졌습니다. . - Zheng Chouyu의 "Fu Farewell"
7. 상사병의 문에 들어서면 나의 상사병은 고통스럽다는 것을 당신은 알고 있습니다. 긴 상사병은 긴 추억을 가져오지만 짧은 상사병은 끝없는 사랑을 가져옵니다. - 이백의 '삼오칠자'
8 옛날에는 바다가 극복하기 어려웠고, 오산을 제외하고는 구름이 아니었습니다. -원진의 『이사오시』
9 왕은 길 위의 먼지와 같고, 첩은 흙탕물과 같다. 그들은 언제 서로 다른 방식으로 화합할 것인가? -조지의 '달이 높은 건물에 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