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깨끗하고 유명한시를위한 좋은 대사
깨끗하고 유명한시를위한 좋은 대사
2. 정직에 대한 인용문은 하루에 0.27 위안 이상입니다. 바이두 도서관 회원은 도서관의 모든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원래 게시자 : lys5413
명사 명언 1. 몸을 수양하기 위해 조용히, 몸을 수양하기 위해 검소하게. --제갈량 2. 신사는 길을 걱정하지만 가난은 걱정하지 않는다. --공자 3. 가난하지만 아첨하지 않고, 부유하지만 교만하지 않다. --자공 4. 강하고 검소하면 하늘이 가난할 수 없다. --쉰팡 5. 사치스럽고 게으른 사람은 가난하고, 근검절약하고 검소한 사람은 부유하다. --한비자 6. 신사의 행동은 조용하고 교양 있고 검소하고 덕이 있으며 무관심하고 평온을 갈망한다. --사치와 혼돈과 평화, 사나운 사람이 눈에 보인다 - - 백주이 8. 평화롭게 살 생각을 하지 말고 사치를 끊어라; 리판파간 E 799 be E5 ba a6 e4b 893 e5b 19e 3133343623736 나무의 무성함을 찾는다. 욕망의 근원을 막고 오래도록 흐르게 한다. 위정 아홉. 현자와 현자의 세대를 통해 이상인 10, 왕의 헤게모니 만이 두 번째 코스를 취하고, 후손의 후손은 대부분 백 도시가 내려갈 것입니다. 사치스러운 성공 후 이중 위험이란 무엇입니까? -왕안시 11, 사치 더 욕망. 많이 욕망하는 신하는 재물을 시기하고 질투하며 도를 버리면 화를 빨리 받는다 -사마광12, 명성과 재물은 재물보다 중요하고 욕심은 머리카락보다 적다 -[명] 위천 무제13, 화는 욕망에서 오고 복은 절제에서 온다. --[한] 리우샹, "말하는 위안 말하는 시리즈" 14, 공중 보건, 리안; 리안성웨이, 웨이싱예. --[청] 리싱 15, 의로움이 스승이고, 깨끗한 공무원은 위를 생산할 수 있다. -- [진] 양관 16, 사람은 의롭고 명령하지 않으니, 비록 순종하지 않더라도 몸은 곧지 않다. --[논어] 17, 부지런함과 근검절약이 이를 보충하고 검소함이 돈을 절약한다. --[정] 18, 통치자는 사적인 수고에 보답하지 않고 사적인 불만에 벌을 주지 않는다. --[주자] 19, 악으로 행동하지 말고, 선으로 행동하지 말고, 덕으로 사람들을 설득하라. --수호지, 삼국지연의. 20장 2장, 부자와 귀족은 음욕을 품을 수 없고, 가난하고 비천한 자를 옮길 수 없으며, 권세와 고귀함을 양보할 수 없다. --[전국] 맹자는 청렴한 사람, 올곧고 교양 있는 사람, 비범한 사람입니다! 청렴은 우리 모두에게 익숙한 용어입니다. 그것은 우리 중국 민족의 우수성의 중요한 부분이며, 우리나라가 장려하는 주류 문화이며, 사람들이 * * * 계속 계승해야 한다고 인정하는 선진적인 텍스트이기도 합니다.
3. 옳고 그름을 구별하는 능력, 유혹에 직면했을 때 자제력, 경고에 직면했을 때 회개할 수 있는 청렴에 대한 인용문.
경보가 울릴 때만 사이렌이 울려서는 안 된다.
가장 정직한 행동으로 가장 개방적인 커리어에 참여하십시오.
깨끗하고 흠 없는 공무원이 되십시오.
명예는 인식에서 비롯되고 부패는 정의에서 멈춘다.
덕을 갖춘 공직자가 되어 국민을 위해 일한다.
당에 부끄러움이 없는 것이 청렴의 근본이요, 백성을 위하는 것이 청렴의 원천이다.
정직은 덕이고, 정직은 야망이다.
그러니 늦게까지, 아침저녁으로 성찰하고, 정직하고, 정직하고, 정직하라.
약수 세 강, 국자로 충분히 마시고 그 이상은 쓸모가 없고, 쌀 기장 만 가지, 배는 세 끼만 채운다.
모든 풀과 나무는 백성의 이익을 알아야 하고, 말과 행동은 당의 목적을 잊지 말아야 한다.
대국은 무거운 책임을 잊지 않고, 직책은 공직자의 마음을 존중합니다.
근면하지 않으면 대의를 달성 할 수없고, 저렴하지 않으면 사람들을 모으기가 어렵습니다.
선도 간부를 위한 세 가지 질문: 추론할 때는 이해했는지 스스로에게 묻고, 요청할 때는 먼저 할 수 있는지 스스로에게 묻고, 남을 비판할 때는 먼저 자신에게 어떤 책임이 있는지 스스로에게 묻는다.
작은 관리라고 해서 경솔하지 말고, 작은 일이라고 해서 부지런하지 말라.
성읍을 지키듯 마음을 지키고, 부정부패를 멀리하고 둑을 쌓듯 끝까지 조심하고 상규를 지키라.
'탐욕'이라는 말은 '가난'이라는 말과 가깝고, '탐욕'이라는 말은 '불태우다'라는 말과 가깝다.
정직하고자 하는 사람은 겉모습을 보고, 정직하고자 하는 사람은 속을 본다.
술과 성, 탐욕을 절제하면 아내와 자식을 통제할 수 있다.
절약은 모든 행운의 뿌리이고 사치는 모든 악의 뿌리입니다.
주원장은 부패한 관리들을 철권으로 처벌했고 수만 명의 공범을 참수했습니다.
주원장은 부패한 관리들을 철권으로 처벌했습니다. 후 주석은 거액의 뇌물을 받은 혐의로 사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재정부 차관 궈환은 재임 기간 동안 지방 관리들과 공모해 공적 자금과 곡물을 횡령했습니다. 총액은 당시 전국 추곡 수매량의 실제 수치에 해당하는 2,400만 석에 달했으며, 12명의 조정 대신과 수만 명의 지방 관리, 양반, 지주들이 연루되었습니다. 이것은 국가 최고의 사건의 충격입니다. 주원장은 이 소식을 듣고 매우 화가 났습니다. 그는 철저한 조사를 지시했고 결국 궈환과 수만 명의 공동 피고인을 참수했습니다.
당시의 재정 혼란을 종식시키기 위해 그는 또한 신중하게 교훈을 얻고 일련의 새로운 관리 조치를 시행했습니다. 그 중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돈과 곡식을 등록할 때 숫자 '1, 2, 3, 4, 5, 6, 7, 8, 9, 10, 백, 천'의 한자를 '1, 2, 3, 4, 4'로 고치는 것이었습니다. 이 이니셔티브는 재정 관리의 허점을 막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동시에 중국 역사상 최초로 시행된 제도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실제 사람들은 점차 "낯선 사람, 돈"이라는 단어를 "백, 천"으로 변경했으며 여전히 금융 거래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주원장은 부패한 관리와 부패한 관리, 법 집행, 철의 얼굴뿐만 아니라. 안칭 공주의 남편인 룬오양은 그의 셋째 사위였습니다. 이 사람은 황실의 금지령을 무시하고 사적으로 차를 팔고 뇌물을 받았습니다. 그의 노예 저우바오는 또한 지방 관리들에게 주인을 위해 차를 밀수하기 위해 백성들 사이에서 수십 대의 차를 모집하도록 지시했습니다. 주원장은 하급 관리의 보고를 받고는 법에 따라 행동할 것을 주장하며 윤오양은 처형하고 저우는 죽이라고 명령했으며, 권위에 도전한 하급 관리에게 상을 내렸다.
주원장은 부패한 관리들을 엄벌하는 과정에서 청렴한 관리들을 예우하는 데도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어느 해 백성들이 가뭄과 싸우고 씨앗을 구하느라 바쁠 때, 지역 현령은 도시를 수리하기 위해 민간 노동자를 모집하라고 명령했습니다. 팡커친은 서둘러 중앙 정부에 징세를 폐지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가 성지 순례를 위해 베이징에 갔을 때 주원장은 그를 기리고 보답하기 위해 특별한 연회를 열었습니다.
홍문관의 총각이었던 뤄씨는 당나라의 유명한 학자였습니다. 어느 날 주원장이 사적으로 방문했을 때, 그는 허름한 상태의 뤄 부인의 방을 보고 "훌륭한 학자가 어떻게 이런 허름한 집에서 살 수 있을까?"라고 한숨을 쉬었다. 그래서 그는 즉시 그에게 새 집을 지어주라고 명령했습니다.
4."깨끗하고 정직하다"는 유명한 대사를 가진 사람은 누구인가.1 황금 대나무는 천 년 동안 변하지 않고, 흐린 소나무는 천 년 동안 구부러지지 않는다.
2. 꽃은 향기롭고 아름답고, 관리는 깨끗하고 고귀하다.3. 야망이 없고, 교만이 없고, 돈에 욕심이 없고, 욕망에 욕심이 없어야 한다.
4. 지혜를 구하라는 초기 조언, 큰 기질, 혼란스러운 흐름이 흩어지고 욕망이 의롭지 않다. 5. 소나무, 대나무, 매화, 추위에 세 친구, 청결과 정직은 관리가되는 세 가지 주요 요소입니다.
6. 부유하고 근심하는 것보다 차라리 가난하고 인생을 즐기는 것이 낫다.7. 큰 부분은 잃어버릴 수 없고 작은 부분은 세울 수 없다.
8. 사심이 없으면 자연히 정의가 있고, 사람에게 악한 생각이 없으면 자연히 공의가 있다.
9. 낮은 지위에 있어도 백성을 섬기려는 뜻을 잃지 않고, 벼슬이 있어도 공직자의 마음을 바꾸지 않았다.
10. 몸은 곧아도 질서가 없고, 몸은 곧아도 불순종하지 않는다.11. 선현과 후현은 검소함에서 사치스러움으로 나아갔다.
12, 사물은 먼저 썩어야 벌레가 자란다.13, 신사는 친구를 사귀기 전에 선택하고 악인은 선택하기 전에 효력을 발휘한다.
14, 큰 벼슬을 하지 않고 큰일을 하지 않는 것은 천년의 이름이다.
15, 먼저 세상의 근심이 있고 나서 세상의 행복이 있다.
16, 인생의 의미는 취하는 것이 아니라주는 것입니다. 17, 고대부터 인생은 죽지 않았으며 단의 수호자의 마음은 역사에서 빛날 것입니다.
18, 미세한 비가 옷을 적시고 약간의 이기심이 명예를 망쳤습니다 .19. 역사는 흥망 성쇠를 알 수있는 거울로서 사람들은 명확한 이익과 손실을 반영합니다.
20, 정직하게 나라를 섬기고 자식과 손자에게 부끄러워하지 마라.21, 절약은 정직에 기초하고 사치는 탐욕의 근원이니 조심하라.
22, 풀봉우리는 그 위용을 드러내지 않고, 소나무 골짜기는 그 성질을 잃지 않는다.23, 욕심은 불과 같아서 제도가 없으면 초원에 불을 일으키고, 물과 같아서 막지 않으면 너무 끔찍하다.
24. 국민을 위해, 당을 위해, 공무원을 위해 부지런히 깨끗하게. 25. 정직은 수치스럽고 청렴은 서 있습니다. 26. 공무원은 가슴을 기억하고 종종 알람 벨을 듣고 깨끗하고 편안하며 집중하고 침착합니다. 27. 국민을 위해 정직하고 열린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28. 자존감, 자기 반성, 자기 경고, 자기 동기 부여 29. 행복은 명확성에서 비롯되고 문제는 탐욕에서 비롯됩니다.
30. 명예는 태산보다 무겁고 욕심은 깃털보다 가볍다.31. 작은 악을 행하지 말고 작은 선을 행하지 말라.
32. 작은 이익에 욕심을 내지 말라.33. 오늘의 유혹을 막지 못하면 내일의 행복을 잃게 된다.
34. 첫 단추를 잘못 끼우면 끝이 나니 첫 유혹을 막는 것이 즐거운 여행이다.35. 부귀에 욕심내지 말고 청빈과 정직의 이름을 지키라.
36. 항상 정치의 덕을 생각하고, 항상 탐욕의 해악을 생각하며, 항상 자제하라.37. 채소의 뿌리를 가볍고 맛있게 먹으면 법을 지키는 것이 이상하지 않다.
38. 청결은 재물보다 낫다.39. 강직한 사람 앞에서 악당은 종종 상대방에게 미안함을 느낀다.
40. 항상 감사하고 행복한 삶을 살라.41 땅에 채소를 심으면 풀이 자라기 쉽지 않고, 마음에 선이 있으면 악이 자라기 쉽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