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이백의 논스톱 시
이백의 논스톱 시
1. 이백의 10대 고전시 중 가장 무력한 행은 무엇입니까?
당시에서 이백의 10대 고전시
1. 가장 장엄한 시 풍경 설명: 황하(黃河)의 물이 하늘에서 솟아올라 바다로 달려가 다시는 돌아오지 아니하느니라.
2. 가장 자신있는 구절 : 나는 쓸모있는 재능을 가지고 태어났고 돈을 다 쓴 후에 돌아올 것이다!
3. 가장 오만하고 거침없는 문장 : 하늘을 우러러보며 크게 웃으며 나가라 내가 어찌 펑하오인이겠느냐!
4. 가장 무력한 구절: 큰 길은 푸른 하늘에 이르지만 나 혼자는 도달할 수 없다.
5. 슬픔에 관한 가장 유명한 시: 칼로 물을 자르면 물이 다시 흐르고, 슬픔을 없애기 위해 잔을 올리면 슬픔은 더욱 슬퍼진다.
6. 풍경에 대한 가장 섬세한 묘사 : 구름은 녹색이고 비와 같고 물은 느리고 연기가납니다.
7. 고전 관용어가 된 구절: 한 사람이 문을 지킬 수는 있지만 만 명이 열 수는 없다.
8. 장면에 대한 가장 스릴 넘치는 묘사 : 하늘에서 떨어지는 은하수로 추정되는 3 천 피트 아래로 흐르는 시냇물.
9. 가장 눈물나는 구절: 어머니가 부끄럽고 감사의 마음을 담아 밥을 못 먹게 만드는 구절이다.
10. 중국인에게 가장 친숙하고 고전적인 시: 침대 앞의 밝은 달빛은 땅에 서리가 내린 것으로 의심된다. 고개를 들어 밝은 달을 바라보고, 고개를 숙여 고향을 생각해보세요. 2. 이백의 시크한 시
손님으로 여행 중
난링주와 튤립, 호박빛이 가득한 옥그릇.
하지만 호스트는 손님들을 취하게 만들 수 있고, 그들은 자신들이 외국에 어디에 있는지 모릅니다.
술로 달에게 물어보세요
푸른 하늘에 달은 언제 올까요? 술을 끊고 묻겠습니다
사람은 밝은 달에 닿을 수 없습니다. 그들은 그것을 오르지만 달은 사람들과 함께 움직인다.
날아다니는 거울처럼 찬란한 당케에게 다가오고, 녹색 연기가 맑은 광채를 소멸시킨다?
그런데 바다에서 오는 밤을 보니 거기에 Xiang Yunjian이 있는지 알고 싶나요?
흰 토끼는 약을 만들고 가을은 봄으로 돌아옵니다. 옆집에 혼자 사는 창아는 누구일까요?
현대인들은 고대의 달을 보지 못하지만, 오늘날의 달은 한때 고대인들을 비췄다.
옛날이나 현대의 사람들은 흐르는 물과 같고, 밝은 달을 볼 때도 마찬가지다.
노래하고 술 마시는 동안 항상 금잔에 달빛이 빛나길 바랄 뿐입니다.
강의 송가
양쪽 끝에 옥 피리와 금관이 앉아 있는 뮬란의 당사 배.
좋은 포도주 속에 덴드로비움 천개를 넣어 매춘부들이 가는 곳마다 데리고 다니세요.
선인은 노란 학을 타고 싶어하지만 바다 여행자는 흰 갈매기를 따라갈 생각이 없습니다.
취평의 시 "해와 달은 하늘에 떠 있고, 초왕의 테라스에서는 텅 빈 산이 내려다보인다."
의기양양하게 펜을 쓰면 오산이 흔들리고, 시는 미소 짓고 자랑스러운 영창주가 된다.
명예와 부가 영원하려면 한강도 북서쪽으로 흘러야 한다. 3. 이백의 고전시 전체에 대하여
1. 가장 웅장하고 황량한 풍경 묘사시 :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솟아 오르고 바다로 달려가 다시는 돌아 오지 않습니다.
2. 가장 자신있는 구절 : 나는 쓸모있는 재능을 가지고 태어났고 돈을 다 쓴 후에 돌아올 것이다! 3. 가장 오만하고 거침없는 시: 하늘을 우러러보며 크게 웃으며 나가라. 내가 어찌 펑하오인이겠는가! 4. 가장 무력한 구절: 큰 길은 푸른 하늘에 이르지만 나 혼자는 도달할 수 없다. 5. 슬픔에 관한 가장 유명한 시: 칼로 물을 자르면 다시 물이 흐르고, 잔을 들어 슬픔을 해소하면 슬픔은 더욱 슬퍼진다.
(구롱이 가장 좋아하는 인용문) 6. 풍경에 대한 가장 섬세한 묘사 : 구름은 녹색과 녹색이고 물에는 연기가 가득합니다. 7. 고전 관용어가 된 구절: 한 사람이 문을 지킬 수는 있지만 만 명이 열 수는 없다.
8. 풍경을 묘사한 가장 짜릿한 시: 흐르는 물이 3천 피트 떨어지고, 은하수가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으로 의심됩니다. 9. 가장 눈물나는 구절: 어머니가 부끄럽고 세 번 감사를 해도 밥을 못 먹는다.
10. 중국인에게 가장 친숙하고 고전적인 시: 침대 앞의 밝은 달빛은 땅에 서리가 내린 것으로 의심된다. 고개를 들어 밝은 달을 바라보고, 고개를 숙여 고향을 생각해보세요.
11. 가장 충격적인 구절 : 복숭아 꽃 연못의 물은 천 피트 깊이이지만 나를 향한 왕륜의 사랑만큼 깊지 않습니다. 12. 가장 매혹적인 구절: 왜 푸른 산에 살고 싶은지 물어보면 대답하지 않고 웃으며 마음이 편안해질 것입니다.
흐르는 물에 복숭아꽃이 사라지고, 이 세상 외에 다른 세상은 없다. 13. 가장 낭만적이고 애틋한 시: 떠다니는 구름의 떠돌이 생각, 해질녘 옛 친구의 사랑.
14. 가장 순수한 시: 남자는 죽마를 타고 와서 침대 주위를 돌아다니며 청매실을 만들었습니다.
15. 가장 억울한 시: 제비 풀은 비단 같고, 진뽕나무는 푸른 가지가 낮다.
당신이 품에 안겨 집에 돌아오면 내 첩이 마음을 잃을 때입니다. 16. 가장 영웅적인 시: 안능(An Neng)은 눈썹을 구부리고 허리를 구부려 권력자들을 섬길 수 있어서 나를 불행하게 만듭니다! 17. 가장 부유한 시: 천 개의 금화가 사라졌다가 다시 돌아온다.
18. 가장 살인적인 시: 솟아오르는 구름이 새벽의 형성을 이루며, 살인적인 기운은 무지개 같다. 19. 가장 자유로운 시: 황하(黃河)는 하늘에서 떨어져 동중국해에 이르고, 수천 리를 마음속에 새긴다.
20. 가장 심오한 시: 누군가가 열어놓은 듯 커튼이 걷히고, 밝은 달이 똑바로 빛나며 짐작할 여지가 없다. 21. 당의 민족정책에 가장 어긋나고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 시: 적은 멸망할 수도 있고, 머리를 들어도 적은 멸망할 수 있다.
수염은 푸른 하늘에 매달려 있고, 수염은 보라색 플러그 옆에 묻혀 있습니다. 호나라에 사람이 없을 때 한도는 번영한다.
22. 우리가 가장 변형한 구절: 리바이가 배를 타고 떠나려던 중 갑자기 물 속에서 도와달라는 외침을 듣고 물보라를 일으키며 뛰어내렸는데, 그를 안아올랐다. 그는 그것이 Wang Lun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23. 가장 숭고하고 감사한 시: 흰 돌을 닦고 평범한 하프를 연주하다.
24. 가장 야심찬 시: 천산산에서 밝은 달이 떠오르고, 광활한 운해 가운데 바람이 옥문관을 가로질러 수만 리를 분다. 25. 가장 예술적인 시 - 난릉의 좋은 술은 꿀이 가득하고, 옥 그릇에는 호박빛이 담겨 있다.
하지만 호스트를 취하게 만드는 것은 외국만이 아니다. 26. 가장 평온한 시 - 장안시 식당에서 와인을 마시고 잠을 자는 것에 대한 리바이의 백시.
황제는 배에 타지 못하니 술을 마시는 불멸자라고 주장했습니다! 27. 가장 황량하고 정취 있는 시: 한씨 묘소에 서풍이 머무른다. 28. 가장 무력한 구절 : 손님과 친구들은 날마다 흩어지고 옥상도 비어 있습니다.
('앞에 경치가 없어 최호가 위에 시를 썼다'는 문장도 있다). 29. 가장 용감한 시: 나는 눈썹을 굽히지 않고 허리를 굽히지 않고 권력을 섬기는 것이 나를 불행하게 만든다.
30. 가장 음란한 시: 미인이 오면 집은 꽃으로 가득 차 있지만, 미인이 떠나면 침대는 텅 비고 수놓은 이불은 침대에 말아 놓지 않고, 3년째 그 잔향이 남아있습니다. 향기는 절대 나가지 않고, 사람들도 절대 오지 않습니다.
아카시아는 노란 잎이 떨어지면서 하얀 이슬점과 이끼가 생긴다. 31. 가장 만족스러운 구절: 열 걸음 안에 한 사람을 죽이고, 천 마일을 걸어도 흔적을 남기지 말라! 32. 진용의 배경에 가장 잘 어울리는 시: 차 세 잔이면 오산이 가벼워진다. 33. 가장 자유롭고 쉬운 시: 두 사람이 함께 마시고, 한 잔씩 꽃이 핀다.
취해서 자고 싶은데, 가세요. 내일 아침에 진을 데려오겠습니다. 34. 가장 심오한 시: 옛날에 모든 성인은 외로웠고 술꾼만이 이름을 남겼다.
35. 가장 애틋한 시: 당신은 암당근이고 나는 실새꽃입니다. 수백 피트 떨어진 소나무를 아끼고 당신은 가족이 됩니다. 36. 가장 철학적인 구절: 오늘날 사람들은 고대의 달을 볼 수 없지만, 오늘날의 달은 한때 고대인들을 비췄다.
옛날이나 현대의 사람들은 흐르는 물과 같고, 밝은 달을 볼 때도 마찬가지다. 37. 가장 단순한 시: 불이 하늘과 땅에 빛나고 붉은 별이 보라색 연기로 흩어진다.
난랑(Nanlang)의 밝은 달밤에 노래가 한촨(Hanchuan)을 감동시킵니다. 38. 가장 사랑에 빠진 시: 가을바람은 맑고 가을달은 밝다.
낙엽이 모였다 흩어지고, 갈까마귀가 쉬었다가 또 놀라고, 그리워하고 언제 만날지 알지만, 이 밤은 부끄럽다! 39. 풍경에 대한 가장 섬세한 묘사: 구름은 녹색이고 비가 올 준비가 되어 있으며 물은 연기로 졸졸졸 흐르고 있습니다. 40. 가장 영웅적인 구절: 바람과 파도가 부서질 때가 있고, 구름과 돛이 직접 달려 바다를 도우리라.
("흰 구름을 산산이 부수는 술 취한 신이어야 한다." 문장은 충분히 영웅적이다.) 41. 가장 눈물나는 시: 어머니를 부끄럽게 만들고, 3시 이후에는 먹지 마세요. 감사합니다.
42. 가장 당혹스러운 구절 : 검을 뽑고 멍하니 주위를 둘러본다. (누군가를 죽이고 싶은 것 같나요?) 43. 가장 오류를 유발하는 구절: 당분간은 달이 그림자를 드리우고 봄까지 즐겁게 지낼 것입니다.
44. 가장 고전적인 관용어로 변한 구절: 한 사람이 문을 지킬 수는 있지만 만 명이 열 수는 없다. 45. 가장 슬픈 시: 소개팅도 없이 혼자 술을 마시는 꽃 속의 술 한 병.
46. 가장 마음이 편안해지는 시: "산이 평야를 따라가고 들판이 끝나고 강물이 광야로 흘러든다." (두보의 『별은 평야에 드리우고 들판은 광활하며 달은 강에 떠도다』와 매우 유사하다. 명나라 호영림은 이 두 문장을 비교하여 두보의 시가 다음과 같다고 생각했던 것 같다. "너무 강하고" Li의 시보다 약간 열등합니다.
나는 또한 "산은 평원을 따르고 강은 황야로 흐른다"라는 문장을 선호합니다.) 47. 내가 가장 좋아하는 Li Bai의 시: 사업 소녀는 조국을 잊는 법을 모르고 강 건너 뒷마당에서 꽃을 노래하고 싶어합니다.
48. 가장 장엄한 시: 하늘과 땅 사이에 높고 장엄하게 솟아오른 광활한 강은 결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노란 구름은 수천 마일을 이동하고, 하얀 파도는 눈 덮인 산 위로 흐르고 있습니다.
49. 내가 가장 좋아하는 구절 : 당신과 함께하는 노래를 들어주세요. 50. 가장 관대하고 관대한 시: 다섯 송이의 말과 황금빛 털은 좋은 술로 바뀔 것이다. 4. 리바이가 쓴 '긍정적이고 낙천적인' 시는 무엇인가요?
1. 삶이 자랑스럽다면 모든 기쁨을 누려야 하고, 황금병을 비워두지 말아야 합니다. 달. ——"포도주가 들어가려 한다"
해석: 인생이 자랑스러울 때 기쁨에 빠져 이 금잔이 포도주 없이 텅 빈 밝은 달을 향하게 하지 마십시오.
2.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지는 때가 있을 테니 돛을 달고 바다를 건너 항해할 수 있습니다. ——"여행은 어렵다 1부"
해석: 언젠가는 거센 바람을 타고 수천 리의 파도를 깨고 구름 돛을 높이 달고 용감하게 전진할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바다에서!
3. 진영을 탈출해 후얀 장군을 처치한 후 수천 명의 기병과 함께 남은 병사들을 이끌고 돌아옵니다. ——"군사 행진에서"
정의: 진영에 침입하여 Hu Yan 장군을 사살하고 수천 명의 남은 군인과 함께 혼자 돌아옵니다.
4. 만나도 질리지 않는데 징팅산(Jingting Mountain)이 유일하다. —— "경정산에 홀로 앉아"
해석: 당신은 나를 보고, 나는 당신을 봅니다. 우리는 서로 미워하지 않고 단지 나와 내 앞에 있는 경정산입니다.
5. 우리 모두는 기쁨과 희망으로 가득 차 있으며, 푸른 하늘에 가서 밝은 달을 보고 싶습니다. —— "쉬 안저우 Xiejiao Tower에서 Shu Yun 비서에게 작별 인사"
당신과 나는 큰 관심을 갖고 하늘에 올라가 밝은 달을 품고 싶습니다.
6. 시에공의 나막신을 신고 청운사다리에 오른다. ——"천무이별의 몽유병"
설명: 발에는 시에 선생이 특별히 제작한 나막신을 신고, 곧장 하늘로 이어지는 산길을 올라갔다.
7. 광양춘은 연기와 풍경으로 나를 부르고, 대형 조각들은 기사로 나를 속인다. ——"도원의 봄밤 잔치 서문"
해석: 게다가 봄은 아름다운 풍경으로 나를 부르고, 자연은 나에게 온갖 아름다운 이미지를 선사합니다.
8. 나는 허리에 꽂힌 검으로 누란을 베겠다. ——"성하의 여섯 노래·하나"
해석: 내 허리에 찬 칼이 하루빨리 국경을 평정하고 국가에 공적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9. 나가서 하늘을 우러러보며 웃자 어떻게 펑호 사람이 될 수 있겠는가? —— "베이징에 입성하는 난링 이별 아이들"
정의 : 나는 고개를 하늘로 돌리고 크게 웃으며 어떻게 오랫동안 풀밭에 있던 사람이 될 수 있었습니까?
10. Xuan의 아버지는 여전히 미래 세대를 두려워하지만 남편은 젊을 수 없습니다. ——"이용"
해석: 공현이도 젊은 사람은 두려워해야 하고, 남자는 젊은 사람을 업신여기면 안된다고 했어요! 5. 이백의 아름다운 시집
1) 광활한 운해 가운데 천산산맥 위로 밝은 달이 떠오른다. —— 출처 : 이백의 "산 위의 달"
2) 나라의 두 유명한 꽃은 서로 사랑하고 너무 좋아서 왕이 미소로 바라 볼 것입니다. —— 출처 : Li Bai의 "Qing Ping Tiao? Part Three"
3) 다른 사람을 섹스로 대하는 것이 언제까지 좋을까요? —— 출처 : Li Bai의 "첩의 불행한 삶"
4) 떠 다니는 구름은 항상 태양을 가릴 수 있으며 장안이 없으면 사람들을 슬프게 만듭니다. —— 출처 : Li Bai의 "금릉 봉황 테라스에 오르다"
5) 노래하는 달이 떠돌고 춤추는 그림자가 흩어집니다. —— 출처 : Li Bai의 "달 아래 혼자 술을 마시는 네시? 하나"
6) 제비 풀은 비단과 같고 진 뽕나무의 녹색 가지가 낮습니다. —— 출처 : Li Bai의 "Spring Thoughts"
7) 밤에는 청류가 삼협쪽으로 흐르고, 나는 당신을 그리워하고 당신을 보지 못하고 Yuzhou로갑니다. ——출처: 이백의 "어메이산 월가"
8) 이 밤에 부러진 버드나무 소리를 들으면 누구도 고향에 대한 사랑을 잊을 수 없습니다. —— 출처 : 이백의 "봄밤 뤄청에서 피리를 들으며"
9) 얼음으로 막힌 황하를 건너려면 눈을 올라야 한다- 덮힌 태항산. ——출처 : 이백의 "여행은 어렵다? 1 부"
10) 가을 바람은 맑고, 가을 달은 밝고, 낙엽이 모여 흩어지며 갈까마귀가 겁을 먹습니다. —— 출처 : Li Bai의 "Three Five Seven Words"
11) 사람은 밝은 달에 도달할 수 없지만 달은 사람과 함께 이동합니다.
—— 출처 : 이백의 "달에게 물어볼 와인을 원하십니까? 오랜 친구 Jia Chun이 나에게 물어 보라고 명령했습니다"
12) 그러나 크리스탈 커튼 아래에서 가을 달을 절묘하게 바라보십시오. —— 출처 : 이백의 "원한의 옥계단"
13) 황학루에서 옥피리가 연주되고 강성에서는 5월에 매화가 핍니다. —— 출처 : Li Bai의 "Shi Lang Zhongqin과 함께 황학루에서 연주하는 피리를 듣습니다"
14) 과거의 무궁화 꽃은 지금은 뿌리 없는 풀이 되었습니다. —— 출처 : Li Bai의 "첩의 불행한 삶"
15) 손을 흔들고 떠나자 말이 포효합니다. —— 출처 : Li Bai의 "친구에게 보내기"
16) 누군가의 옥피리 소리가 봄바람에 퍼져 나시를 가득 채웁니다. —— 출처 : Li Bai의 "봄 밤 Luocheng에서 피리를 듣습니다"
17) Lanling의 고급 술에는 튤립이 가득하고 옥 그릇에는 호박색 빛이 들어 있습니다. —— 출처 : 이백의 "손님의 여행"
18) 나는 여전히 고향의 물을 불쌍히 여기며 배를 수천 마일 떨어진 곳으로 보냅니다. —— 출처 : Li Bai의 "Jingmen Gate 작별"
19) 금병의 포도주는 10,000위안, 옥 접시는 10,000위안의 보물입니다. —— 출처 : Li Bai의 "여행은 어렵습니까? 1 부"
20) Penglai 기사 Jian'an Gu, 중간에 작은 Xie가 있고 머리카락이 맑습니다. —— 출처 : Li Bai의 "Xuanzhou Xie Mao Tower에서 Shu Yun 학교 비서에게 작별 인사"
21) 로크는 같은 바람에 하루 만에 솟아 오르고 최대 90,000 마일까지 솟아 오릅니다. ——출처 : 이백의 "On Li Yong"
22) 한가할 때 비시강에서 낚시를 하다가 갑자기 배를 타고 태양에 대한 꿈을 꾸었습니다. —— 출처 : Li Bai의 "여행이 어렵습니까? 1 부"
23) 5 월에는 산에 눈이 내리고 꽃은 없으며 추위 만 있습니다. —— 출처 : 이백의 "사이 아래 여섯 노래 중 하나"
24) 용광로의 불이 하늘과 땅을 비추고 붉은 별이 보라색 연기 속에 흩어집니다. ——출처 : 이백의 "추푸 노래"
25) 그런데 젖은 눈물을 보면 내가 누구를 미워하는지 모르겠습니다. —— 출처 : 이백의 "원한"
26) 징먼 외곽의 거리를 건너 초 주에서 여행하러 왔습니다. —— 출처 : Li Bai의 "Jingmen Gate 작별"
27) 너무 취해서 자고 싶어서 내일 진을 가져갈 것입니다. —— 출처 : Li Bai의 "산에서 조용한 남자와 술을 마시다"
28) 우리 모두는 이완감이 있고 날고 싶은 강한 욕구가 있으며 푸른 하늘로 올라가서 포옹하고 싶어합니다. 밝은 달. —— 출처 : Li Bai의 "Xuanzhou Xiezhen Tower에서 Shu Yun 비서에게 작별 인사"
29) 아름다움은 구름 속의 꽃과 같습니다! 위에는 청명의 긴 하늘이 있고 아래에는 루 강의 파도가 있습니다. ——출처: 이백의 "소비뇽 블랑? 1부"
30) 달 아래 날아다니는 거울 속에 구름이 바다 탑을 이룬다. —— 출처 : Li Bai의 "Jingmen Gate 작별"
31) 구름 속을 방황하는 감정, 석양 속의 오랜 친구의 사랑. ——출처: 이백의 "친구에게 이별" 6. 장엄한 산과 강을 찬양하는 이백의 시
1. "왕록산 폭포"
당나라: 이백
일조 향로에서 보라색 연기가 나고, 멀리 강 앞에 폭포가 걸려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날아오는 기류는 3천 피트 떨어져, 은하수가 하늘로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번역 : 햇빛 아래 향로 봉에서 보라색 안개가 솟아 오르면 멀리서 산 앞에 흰 비단처럼 매달려있는 폭포를 볼 수 있습니다. 높은 절벽에 쏟아지는 폭포는 길이가 수천 피트에 달해 마치 은하수가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지는 듯한 느낌을 준다.
2. "아미산 월송"
당나라: 이백
가을 아미산의 반달이 물에 그림자를 드리운다 핑창강(Pingqiang River).
밤에는 청류가 삼협쪽으로 흐르고, 보고 싶고 보지 못하고 위저우로 내려간다.
번역: 높은 아미산 앞에 반원형 가을 달이 걸려 있다. 흐르는 핑창강에 밝은 달 그림자가 반사됩니다. 밤에 배를 타고 출발하여 칭시를 떠나 곧바로 삼협으로 향합니다. 보고 싶지만 보기 힘들어서 마지못해 위저우로 갑니다.
3. "산에 묻은 문답/산에 묻는 서민의 물음에 대한 대답"
당나라: 이백
내가 사는 이유를 물었다 푸른 산 속에서 나는 웃었지만 한가한 마음에는 대답하지 않았다.
흐르는 물에 복숭아꽃이 사라지고, 이 세상 외에 다른 세상은 없다.
번역: 누군가 혼란스러워서 나에게 물었습니다. 나는 왜 비산에서 은둔 생활을 하는가? 나는 그저 웃으며 대답하지 않았지만 마음이 편안하고 차분해지는 것을 느꼈다. 복숭아꽃이 시냇물에 떨어져 흘렀습니다.
여기에는 다른 것과는 다른 세상이 있고 마치 동화의 나라와 같습니다.
4. "관산 위의 달"
당나라: 이백
천산산맥, 광활한 운해 사이에 밝은 달이 떠오른다 .
위먼관을 가로질러 수만 마일까지 바람이 분다.
한씨는 백등로로 내려갔고, 후씨는 칭하이만을 바라보았다.
전장의 근원, 아무도 돌아오지 않았다.
수비대 손님들은 국경마을을 바라보며 고향으로 돌아갈 생각에 슬픔이 가득하다.
높은 빌딩이 오늘 밤과 같아서 한숨을 쉴 틈이 없다.
번역 : 기련산에서 밝은 달이 떠오르고 광활한 운해를 지나간다. 강풍은 만력관산을 휩쓸고 국경수비대가 주둔하고 있는 국경통로까지 이르렀다. 당시 한군은 백산산로를 직접 노리고 있었고, 투박은 칭하이의 강과 산의 넓은 지역을 탐내고 있었습니다.
고대 전투가 벌어졌던 이곳에서는 원정에서 살아남는 군인이 거의 없습니다. 국경마을을 바라보는 수비대 병사들의 얼굴은 너무나 비참하고 슬펐습니다! 이 집 높은 층에 사는 군인의 부인들과 군인들이 슬픔에 잠긴 한숨을 쉬고 있을 때에도 그들은 아마 멈추지 않았을 것입니다.
5. "여산에서 여시어주에게 보낸 발라드"
당나라: 이백
나는 초나라의 미치광이, 풍계 공자를 비웃는다.
녹옥지팡이를 들고 황학루에게 작별을 고한다.
신선을 찾기 위해 오산으로 여행하는 것은 명산을 여행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여산은 남두반을 과시하고 화면에는 9겹의 구름이 그려져 있다.
명호에 그림자가 드리우고 빛은 녹색이다. 금탑 앞에는 긴 봉우리 두 개가 있고, 은하수에는 돌기둥 세 개가 거꾸로 매달려 있다.
멀리서 향로폭포가 서로 마주보고 있고, 절벽이 정상에 이른다.
녹색 그림자와 붉은 구름은 아침 해를 반사하고 새들은 Wu Tianchang으로 날 수 없습니다.
하늘과 땅 사이에 높이 솟아 장관을 이루는 광활한 강은 다시는 돌아오지 않습니다.
노란 구름이 수천 마일을 이동하고, 하얀 파도가 눈 덮인 산 위로 흐르고 있습니다.
루산 발라드에도 좋고, 루산 때문에 인기가 많다.
돌거울을 들여다보면 마음이 맑아지고, 내 자리에 푸른 이끼가 있음에 감사하다.
환단을 일찍 복용하면 세속적인 감정이 없으며 진신의 삼도가 완성됩니다.
저 멀리 형형색색의 구름 속에서 유징을 향해 무궁화를 들고 있는 불멸의 모습이 보였다.
미리 지우가이 곳곳에서 땀을 흘리고 있고, 루아오를 태칭 투어에 데려갈 의향이 있습니다.
번역 : 나는 원래 추를 맡아 공자를 비웃기 위해 봉황 노래를 큰 소리로 부르는 미친 사람 같았습니다. 그는 청옥이 박힌 막대기를 손에 들고 이른 아침에 유명한 황학루(黃鶴樓)에 작별을 고했습니다. 불멸을 찾기 위해 오산을 오르는 것은 긴 여정이 두렵지 않습니다. 나는 이생에서 유명한 산을 여행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난도우 옆에는 아름다운 여산이 우뚝 솟아 있고, 구겹의 구름이 아름다운 구름처럼 펼쳐져 있고, 호수와 산의 그림자가 초록빛으로 서로 반사된다. 금곡바위 앞에는 쌍둥이 봉우리가 구름 속에 우뚝 솟아 있고, 산디천은 세 개의 돌기둥이 거꾸로 매달려 있어 마치 은하수 같다. Xianglufeng 폭포는 멀리서 마주하고 있으며 산과 절벽이 하늘로 우뚝 솟아 있습니다.
녹색 구름, 붉은 구름, 떠오르는 태양이 서로 보완되어 새도 날 수 없습니다. 높은 곳에 올라가서 하늘과 땅 사이의 장엄한 광경을 바라보세요. 강은 동쪽으로 흐르고 결코 돌아오지 않습니다. 하늘에는 수천 마일의 노란 구름이 바람의 색을 바꾸고, 강의 아홉 파도는 눈 덮인 산처럼 흐릅니다. 나는 장엄한 루산을 위해 노래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러한 관심은 루산의 풍경을 통해 더욱 커졌습니다.
여가 시간에 돌거울을 보면 마음이 깨끗해집니다. Xie Lingyun의 발자국은 오랫동안 이끼로 덮여 있습니다. 세속적인 감정을 없애기 위해 영약을 일찍 복용하고 싶어서 세 가지 영약을 실천하고 지식을 쌓기 시작했습니다. 멀리서 나는 화려한 구름 속의 불멸자가 손에 무궁화 꽃을 들고 유징을 숭배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나는 이미 신들과 Jiutian에서 만나기로 약속을 잡았고, 여러분을 환영하고 함께 Taiqing으로 여행하도록 초대하기를 바랍니다. 7. 이백의 시 '귀환'의 특정 구절
다음 시 '보살인'에 대해 질문하시나요?
평탄한 숲은 사막의 연기로 얽혀 있고,
차가운 산은 슬프고 푸르다.
고층빌딩 안으로 어둠이 들어오고,
위층에서는 누군가 걱정을 하고 있다.
옥계단이 공중에 서 있고,
늙은 새는 서둘러 집으로 돌아온다.
돌아오는 길은 어디인가요?
장정은 장정보다 짧습니다.
이 시는 송나라 때 처음 출판되었으며, 여러 모음집에 이백이 지은 것으로 나와 있습니다. 그러나 명나라 이후 일부 사람들은 이백이 5대에 책임이 있다고 의심하며 의문을 제기해 왔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노래의 가사 품질이 매우 좋고, "연예인"이 만든 곡이고, 충분히 일찍 만들어졌기 때문에 이 노래를 "EMI 사전의 조상"으로 추천합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리바이와 스타일이 많이 달라서 기본적으로는 이름의 후예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문장은 "돌아오는 길은 어디인가, 장정은 장정보다 짧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