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오래된 풀에게 작별을 고하고, 무성한 풀로 시 한 수를 쓰다
오래된 풀에게 작별을 고하고, 무성한 풀로 시 한 수를 쓰다
1, 빙침천맥동, 눈이 다 떨어진다. 당나라 백거이' 초춘독유곡강' < P > 빙설이 녹고, 청천이 용솟음치고, 빙설이 녹고, 연초가 발아한다.
2. 강변 풀이 보이지 않고 겨울에 죽고 봄이 길이 가득하다. --남송 바오 사진 \ "어려운 볼트 \"
강 잔디 를 볼 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죽고 봄에는 길이 가득하다.
3. 평원의 끝없이 펼쳐진 풀은 계절마다 왔다갔다한다. 들불은 그것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그것을 부활시킬 수 있다. 당나라 바이 주이 (Tang Baijuyi) 는 "고대 잔디가 아니다" < P > 들판의 푸른 잔디가 무성하다. 그것은 매년 시들지만 다시 번창할 것이다. 불꽃이 얼마나 무정하게 타든 간에. 이듬해 봄바람이 불면 곳곳에 녹색 잡초가 가득하다.
4. 한 나라가 분열되었지만 산천은 영원하고 나무와 풀의 봄이 돌아왔다. -'춘망' 당 두보 < P > 번역: 장안 함락, 국파, 산강만 남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식물이 무성하다.
5, 풍지초지, 판탕은 성의를 안다. -'부효옥' 당 이세민 < P > 바람이 불고 나서야 어느 풀이 가장 풍부한지, 난세 이후에야 충신이 누구인지 알게 되었다.
6, 비 이슬 긴 섬유 잔디, 모종 높은 구름. 고시 11 속속' 당 백거이 < P > 는 우로로 자양된 풀은 가늘고 긴 들풀로만 자랄 수 있지만 기둥은 구름 속으로 우뚝 솟아 있다.
7, 초주풍필생, 설만금. 제목 진 오곽 장군 세존무당' 창롤, 서한 < P > 춘초가 바람에 흔들리고 피아노를 칠 때 눈이 점점 녹기 시작했다. < P > 확장 데이터: < P > 풀의 완강한 생명력을 묘사하는 성어: < P > 는 끝이 없고, 파출되고, 생기발랄하고, 생기발랄하며, 활력이 넘친다.
1, 끝 없는 < P > 설명: 생명: 중국의 철학 용어, 변화와 새로운 사물의 발생을 가리킨다. 계속: 종료되지 않았습니다. 끊임없이 생장하고 번식하다.
2. 땅을 돌파 < P > 는 씨앗이 땅에서 싹이 나고 자라는 것을 의미하며, 새로운 사물이 막 나타났다는 것을 의미한다.
3. 활기찬
해석: 자연의 활력이나 활발한 사회생활을 묘사한다.
4. 브리즈번 < P > 해석: 광풍 속에서도 강인한 풀만 쓰러지지 않는다. 비유는 엄중한 시련을 거쳐야만 누가 진정한 강자인지 알 수 있다.
5, 활력 넘치는: 활력이란 활력과 활력이 넘치는 모습을 말합니다.
2. 잔디를 묘사한 시 < P > 1 위,' 푸드 구조원 송별' < P > 작가: 당대의 백거이
1, 원문 < P > 장초가 이렇게 무성해서 매년 가을겨울에 시들어가는 풀은 풀의 색깔을 짙게 해야 한다. 들불은 그것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그것을 부활시킬 수 있다. < P > 들풀 들꽃이 고도까지 퍼지고, 햇빛 아래 잔디밭 끝은 너의 여행이다. 나는 다시 한 번 절친한 친구를 보냈고, 짙은 풀은 나의 애틋함을 대표한다.
2. 번역
벌판에는 무성한 풀이 자라고 매년 시들고 푸르러진다. 원의 불은 꺼지지 않지만, 불어오면 생기가 넘친다. < P > 방초의 향기가 고도로 가득 차 있고, 도시는 햇빛에 비춰져 온통 서늘하다. 그는 또한 나그네를 옛 길에서 먼 거리를 여행하며 울창한 잔디밭을 바라보며 비할 바 없이 슬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2,' 성남' < P > 작가: 송대 쩡공
1, 원문 < P > 봄비가 급하고 연못이 꽉 찼고, 산을 보고, 높고 낮으며, 동쪽 서쪽, 산길이 험하다. < P > 무더운 복숭아꽃과 이꽃이 한차례 피었는데, 이미 지나갔는데, 봄의 풀이 길수록 커질수록 푸르러지는 것을 볼 수 있었다.
2. 번역 < P > 봄비는 세차고 연못은 물로 가득 차 있고 먼 곳의 산들은 기복이 심하다. 산길은 동서가 험하다. 한동안 활짝 핀 복숭아꽃과 매화는 지금 이미 시대에 뒤떨어져서, 나는 눈앞의 봄풀, 녹색만 볼 수 있다. 。 < P > 셋,' 춘초' < P > 작가: 당대의
1, 원문 < P > 는 매일 길가를 왔다갔다하며 어디에나 있다. < P > 어른이 된 것은 언제나 무심한 일인데, 또 1 년 동안 녹색 동풍을 불었다.
2. 번역 < P > 봄이 왔다. 길가 풀이 도처에 자라고, 풀뿌리에 의지하고, 봄풀이 도처에 자란다. 하지만 무성한 춘초는 항상 사람들에게 집으로 돌아가라고 재촉하고, 봄바람이 푸른 풀을 불면 또 한 해가 지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넷째,' 방랑의 아들' < P > 작가: 당대 맹교
1, 원문 < P > 어머니는 손에 든 바느질로 장거리를 걷는 아들을 위해 옷을 만들었다. < P >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와서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 P > 누가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감히 말할 수 있습니까?
2. 번역
자모님은 손에 든 바느질로 장거리 연애하는 아들에게 옷을 만들어 주셨다. < P > 떠나기 전에, 그는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망가질까 봐 단단히 바느질했다. < P > 누가 감히 한 아이가 풀처럼 여리여리한 효심이 춘휘푸저 같은 자모의 은혜에 보답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까? 5.' 나비연화 농은 강남의 기름잎이다' < P > 작가: 원대 조멩
1, 원문 < P > 는 곳곳에 야리야리한 꽃들로 천리 밖에 무성한 풀들이다.
2. 번역
모든 꽃이 떨어지고 풀이 길어서 나의 슬픔을 생각나게 한다.
3. 풀에 관한 시
1. 청청청강변의 풀, 어두운 정원의 버드나무. 한명명' 고시 19 수 청강변초'
2. 성상초가 뿌리가 높지 않아 일찍 풍상이 미워졌다. 남송 유서의 시
3 북조, 북주, 경신의' 춘푸' < P > 춘초는 녹색가운 같고, 가을달은 단팬과 같다. 남조 하량순은' 송별소구덕'
5. 늦가을 초록빛. 남조 유량 운의 이도시
6. 풀은 맛있고 영어는 다채롭다. 도금원명의 도화원
7. 춘하 잎녹색, 옅은 진홍색. 당리조의' 헌'
8. 빗속에서 풀은 녹색이다. 당 왕위' 지천별노'
9. 봄바람풀은 사영하지 않고 나무는 가을을 원망하지 않는다. 돈 이백은' 일진월출'
11. 미풍이 푸른 풀이 무성한 해안에서 출렁이며 밤을 가로질러 나의 정지된 돛대로 불어왔다. 당 두보' 해외 하룻밤'
11. 봄의 푸른 풀이 계단을 장식하고 새들이 나뭇잎 아래에서 즐겁게 울고 있다. 돈 두보의' 서향'
12. 풀색은 멀고 가깝지 않다. 유' 초춘조면수부 장' 기사
13. 잔디와 나무는 봄이 곧 돌아올 것을 알고, 각종 붉은색과 보라색이 방비를 다투고 있다. 늦봄나들이는 성남은
14. 초색이 관도를 침범하고 꽃가지가 정원 벽에서 나왔다. 당장길 낙양 작품
15. 다른 자연화보다 이식을 더 요구하지 않을까요? 。 당 장구령의 경험
16. 무대에 올라 태흔이 푸르고 풀이 커튼에 들어온다. 유당옥계의' 누추한 실명'
17. 평원에는 끝없이 펼쳐진 풀이 계절에 따라 왔다 갔다 한다. 들불은 그것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그것을 부활시킬 수 있다. 당 백거이' 고초에게 작별인사'
18. 버드나무가 바람 속에서 모락모락 피어오르고, 풀은 빗속에서 베였다. 당 백거이의 천진교
19. 봄은 잡향으로 가득하고 초여름 방초향입니다. 당 백거이' 남지 제여름'
21. 두강은 답답함을 풀 수 있고, 풀은 근심을 잊을 수 있다. 당 백거이' 황화채보수꿈'
21 당 서석의 잔디밭
22. 조정 기층이 얕고 자연히 아무 일도 하지 않는다. 나는 기분이 가라앉아서 봄바람에 대해 불평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돈 조야의 정원초
23. 소석정 위에 풀장 꾀꼬리가 날다. 누가 동풍에 기대어 열두 번 멈추는가? 당 다수륜의 수석정
24. 중생이 말을 방해하여 좋은 구름이 건물을 짓는다. 윤의' 면고가 채씨 쿤중'
25. 강춘은 집에 머물지 않고 초록으로 말굽을 보냈다. 당 유장경의 윤주 대영에서 판관 이씨를 보내다.
26. 하늘의 뜻이 풀을 불쌍히 여기고, 인간의 태양이 빛난다. 당 이상은의' 일선'
27. 강한 풀은 바람에 사라지지 않는다. 송범중엄은 유럽
28 을 방문했다. 울창한 풀과 푸른 풀이 다투어 아름다운 나무와 대파를 즐겁게 했다. 송구양수는' 추성송'
29. 들꽃이 손님에게 미소를 지으며 방초가 한가롭다. 송구양수는' 서경까지'
31. 봄의 배꽃이 또 떨어지고, 온 땅이 석양, 녹색색, 오래된 담배 냄새로 가득 찼다. 송매 야오첸 소무철
31. 꽃은 시들기 쉽고 풀은 자라기 쉽다. 소송 순금의' 화산천벽'
32 슈의' 모래사장을 걷다'
33. 김곡의 매년 춘경은 주로 누구입니까? 남은 나뭇가지가 가랑비에 흩어져 있다. 송림부의' 작은 누빔 입술'
34. 풀처럼 미워 아직 살아 있다. 팔십육자
35. 가지 끝에 버드나무 솜이 불고 있는데, 하늘 끝 어디에도 방초가 없다. 역사의' 죽은'
36. 복숭아와 매리는 모두 피었고, 푸른 풀만 빛났다. 송 쩡공' 성남'
37. 멀리서 보면 이천 담배는 가위 같다. 송사의씨 \ "사화련 \"
38 송립강의' 풀송송'
41 송신치희의' 천인부'
41. 가는 풀이 고개를 저으며 신문을 흔들었고 목도리는 서풍을 멈췄다. 송양만리' 황혼유연못'
42. 꽃은 웃는 얼굴로 사람을 맞이하고 풀은 알 수 없을 때 마음대로 자란다. 펑의' 봄과 진'
43. 은은한 녹색과 부드러운 향이 많이 짙어 곳곳에 봄의 기운이 가득하다. 명양집' 춘초'
44. 강초는 고풍에 의존하지 않고 서리가 전혀 변하지 않는다. 녹색 해바라기는 하늘을 잘 맞이하여 사람을 매혹시킨다. 청대 왕부의' 줄리안'
45. 아이는 봄을 모르고 풀이 왜 푸르냐고 물었다. 청원미' 나는 다섯 곡의 절구를 쓴다'
4. 풀을 묘사한 시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시: 망망초가 평원을 지나 사계절을 따라 왔다갔다한다. < P > 출처: 당대의 백거이' 풀/포드 고원초 송별' < P > 해석: 장초가 무성하고 매년 가을겨울 풀이 노랗고 봄풀이 두껍다.
2. 시: 들불은 그들을 완전히 불태운 적이 없다. 그들은 봄바람에 다시 키가 크다. < P > 출처: 당대의 백거이' 풀/포드 고원초 송별' < P > 해석: 무정한 들불은 낙엽만 태울 수 있고 봄바람은 대지를 푸르게 할 수 있다.
3. 시: 복숭아와 매실 꽃이 다 피고 푸른 풀이 다 피었다. < P > 출처: 송증공' 성남' < P > 해석: 한동안 활짝 핀 복숭아꽃과 매화, 지금은 이미 유행이 지났고, 나는 눈앞의 춘초, 녹색만 볼 수 있다.
4. 시: 나는 항상 무정하고, 푸른 동풍을 불면 또 한 해가 된다. < P > 출처: 당대의' 춘초' < P > 해석: 춘초가 무성하면 빨리 귀가하고, 봄바람이 또 풀밭을 1 년 더 불게 한다.
5. 시: 춘초는 말로 표현할 수 없고, 물 앞에는 영광이다. < P > 출처: 송대 상륙' 춘초' < P > 의 해석: 봄에는 잡초가 굵고 연속적이어서 이름을 분간할 수 없다. 그들은 물가와 흙더미 위에서 마음대로 발아하고 번성한다.
5. 풀에 관한 시. 잔디에 관한 시 < P > 는 풀을 묘사한 시:
1, 북산은 녹색을 잃고 횡지로 올라가 곧장 연못으로 돌아간다. 낙화를 세어 보니 오래 앉아 있었더니 풀이 이미 늦었다는 것을 알았다.
종신원풍 7 년 (1184), 왕안석이 수시를 만난 후 한 것이다.
올해, 스시는 그의 비하된 황주에서 여주로 이주하여 금릉을 거쳐 왕안석을 만났다. 이 시점에서 왕안석은 집에서 빈둥빈둥 놀다가 변법 실패, 사랑하는 아들의 죽음, 황제의 미움, 그래서 마음이 매우 괴로웠다. < P > 재상이 되었을 때, 매우 청고한 스시는 거의 찾아오지 않았다. 지금 수시의 방문은 그를 매우 감동시켰다. 그는 개인적으로 "나귀를 타고 야복을 입고 배를 타고 찾아온다" (나귀를 타고 사복을 입고 수시의 정박 숙소로 찾아간다) 를 맞이했고, 두 사람은 함께 중산을 여행하며 시를 읊고 술을 마시며 즐겁게 지냈다. 그들은 함께 시 염불, 왕안을 이야기했다. < P > 왕안석은 또한 스시를 금릉에 초청하여 거주하게 하여 그들을 이웃으로 만들었다. 금릉의 회는 수시가 안사의 인품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해 주었고, 나중에 그는 모두에게 "몇 년이 지나서야 이런 인물이 존재했는지 모르겠다" 고 극찬했다.
2, 풀버드나무가 짙고 옥주전자에 술이 가득하다. 바람과 함께 가서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면 관산의 무게를 알 수 있다.
당대의 고희가 지은 것이다. 가장자리, 가장자리 프론티어. 봄기운이 완연하여 봄갈이를 준비하다. 이것은 봄나들이에 대한 흥미를 가리킨다. "바람과 대산승": "나는 북쪽에 있고, 봄이 와서 동산을 보내고 즐거워한다." 김종, 금속잔. 이 산을 넘다. < P >' 악부시집 횡풍가 목란시 1': "만리 영기로, 산이 날고 있다." 고조는 만당이 의지하는 변두리 대장이다. 이 시는 말 그대로 초원의 경치를 묘사하지만, 그의 시에는 억압과 슬픔을 느낄 수 있고, 군대를 이끌고 적을 죽이는 투지와 호정이 없다. 변두리 통수의 시로 만당 변세시의 풍격이 자연히 눈에 띈다.
3, 음산적락천. 하늘은 창공 같고, 새장은 사방을 덮었다. 하늘은 창야이고, 바람은 풀을 불어서 소와 양을 만난다. < P > 이 오래된 민요' 교러천, 음산하' 는 칙령천의 지리적 위치를 보여준다. 음산은 만리장성 너머로 뻗어 있는 큰 산으로, 초원이 음산에 박혀 있어 장엄한 인상을 준다. "하늘은 마치 금고와 같고, 새장은 주위를 둘러보고, 돔 펠트는 초원 전체를 덮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하늘과 창야', 하늘색, 초원은 끝이 없다. 시인의 묘사는 모두 거시적인 각도에서 출발해 일반적인 정적 스케치를 하고, 구체적인 묘사가 없어 공허함을 느끼게 한다. 하지만 마지막 문장인' 바람이 불면 소와 양은 보이지 않는다' 는 말을 읽으면 목축민의 고향이 된다. 목장이 너무 비옥해서, 모든 소와 양이 한 덩어리로 숨어서, 갑자기 어두워지고, 곳곳에 널려 있다. < P > 그래서 정적에서 동태에 이르기까지 창백한 외모에서 초원 전체가 생기로 가득 차 있고 금고 같은 하늘도 색칠되어 있다. 그래서 사람들은 이 마지막 문장을' 바람' 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불어',' 낮음',' 좋은' 의 주동으로 감상할 수 있다.
4. 봄에는 풀이 다시 푸르러졌지만, 내 친구 왕자님, 당신은요? 。
당대 왕위의 산에서 송별하다. < P > 깊은 산속에서 친구를 배웅하고,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장작문이 반쯤 숨어 있다.
내년 춘초가 푸르러질 거야, 친구, 다시 올 거야? < P > 설명: < P > 산에서 너를 배웅한 후, < P > 석양이 서쪽으로 지자, 나는 땔감을 감았다. < P > 봄풀이 내년에 다시 푸르러질 때 < P > 유랑자, 돌아올 수 있어요?
5, 나 혼자 풀숲에 있고 풀밭에는 깊은 나무가 있다. 봄물결은 비가 오는 저녁의 급함을 가져오고, 들나룻배에는 배가 없다. < P > 당대 시인 웨이의' 망추주 서계' 에서 나왔다. < P > 나는 이 강가에서 조용히 자란 들풀만 좋아하고, 황달이 나무 그늘 깊은 곳에서 매혹적인 울음소리를 낸다. 저녁 봄비 때문에 강물이 조수처럼 더 세차게 흐른다. 황혼이 창망한 황야 나루터, 강을 건너는 사람은 아무도 없고, 작은 배만 홀로 강변에 떠 있다.
6. 찬송가
1, 끝없는 초원, 계절마다 왔다갔다한다. 들불은 그것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그것을 부활시킬 수 있다. 당나라: 백거이' 풀/포드고원초 송별' < P > 들판에는 무성한 풀이 자라고, 매년 가을과 겨울이 노랗게 변하고 봄이 두꺼워진다. 들불은 땅의 모든 잡초를 태울 수 없다. 봄바람이 불면 대지는 온통 녹색이다.
2, 잔디, 잔디, 늙은 군인에게 잔디. 북방은 맑은 날, 남방에는 눈이 온다. 당나라: 다수륜' 장난초' < P > 변방의 들풀, 변방의 들풀! 잡초가 말라 변을 지키는 병사가 늙었다.
3. 청청강변의 풀과 어두운 정원의 버드나무. 한대: 청청강변의 무명초 < P > 강변의 풀은 녹색이고 화원의 버드나무는 울창하다.
4. 매일 길가를 돌며 토건이 여기저기 뻗어 있다. 어른이 되면 늘 무심한 일인데, 또 1 년 동안 푸른 동풍이 불었다. 당나라: 당 안규' 춘초' < P > 는 북쪽이든 남쪽이든 길가에 항상 풀이 가득하다. 그것은 먼 곳에서 끊임없이 자라서 어느 곳에서나 뿌리를 내리고 번식할 수 있다. 울창한 봄풀은 늘 재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