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고기가 없으면 죽없이 사는 것이 낫다. 사람을 날씬하게 만든다. (서양속담, 음식속담) 이 시는 어느 조대의 사람이 쓴 것입니까?
고기가 없으면 죽없이 사는 것이 낫다. 사람을 날씬하게 만든다. (서양속담, 음식속담) 이 시는 어느 조대의 사람이 쓴 것입니까?
생활에 대나무가 없는 것보다는 고기가 없는 것을 먹는 것이 낫다.
고기가 없으면 살이 빠지고, 대나무가 없으면 풍속을 만든다.
사람은 날씬하고 뚱뚱하지만, 보통 사람은 구할 약이 없다.
다른 사람들은 이것에 대해 코웃음을 치며, 그들이 어리석을 정도로 키가 크다.
만약 아직도 이 선생을 씹는다면, 세상에 양주 학이 어떻게 있을 수 있단 말인가?
백화문 해석: 차라리 고기를 먹지 않고 죽없이 살면 안 된다. 고기가 없으면 사람은 날씬하고, 대나무는 없고, 사람은 저속하다. 그 이유는 사람이 날씬하고 뚱뚱해서 사람을 고치기 어렵기 때문이다.
다른 사람들은 이 점을 이해하지 못하자 웃으며 이런 말을 물었다. "키가 큰 것을 좋아하니 아니면 바보를 좋아하니?" " 만약 당신이 아직도 이 선생님 (대나무) 을 씹고 있다면, 숭고한 이름, 달콤한 맛을 원한다면, 세상에 어떻게 양주학 같은 아름다운 것이 있을 수 있는지 묻고 싶습니다.
참고: 유 키안 (Yu Qian) 은 고대 카운티 이름입니다. 오늘 저장성 임안시에는 현 남부에 조용한 사진사가 하나 있다. 절에는 대나무로 장식된 녹색 현관이 하나 있다. 그것은 매우 우아하다. 이 시는' 우겸 스님 녹헌' 이라는 제목으로 청아함을 찬양하고 물질주의와 저속을 비판한다. 스님: 그의 이름은 아들이고, 글자는 혜각이다. 그는 건현 곽봉향의 고요한 조사에서 출가하였다.
이 선생은 김화의 전고를 사용했다. 왕휘지는 대나무를 매우 좋아한다. 일단 그가 친구 집에 살았을 때, 그는 즉시 대나무를 심도록 명령했다. 누군가가 그에게 왜 그런지 물었을 때, 혜혜는 말했다. "내가 어떻게 하루 종일 이 선생이 없을 수 있단 말인가?" " 이 신사는 대나무입니다.
양주 학은 은윤 소설의 이야기를 한다. 이야기의 대의는 게스트가 따라다니며 각자 주견이 있다는 것이다. 양주 도지사 되고 싶은 사람도 있고, 돈을 더 사고 싶은 사람도 있고, 크레인을 타고 하늘을 오르고 싶어 하는 사람도 있다. 그 중 한 명은 "10 만 원짜리 두루미 타고 주까지" 승진하여 부자가 되어 신선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확장 데이터
창작 배경: 1073 년 봄 (북송희녕 6 년), 소동파가 항주 총판관으로 취임했을 때 푸양 () 던신 () 에서 잠현 () 으로 출발했다. 당시 소동포와 같은 명단에서 수재와 친분이 매우 좋았다. 밍크주는 사장을 따뜻하게 접대하여 작은 마을 동남 금거위 산꼭대기의' 녹운헌' 에 쓰러졌다.
혜각법사, 조용한 사진사에서 출가한 스님이 소동파를 만나 불교와 고전에 대해 이야기했다. 소동파는 학식이 해박하고 다재다능하여, 스스로 불가라고 자처하며 불학에 통달하여 혜각이 매우 탄복하게 했다. 두 사람은' 녹운헌' 이 창밖을 내다보고 있는데, 곳곳에 무림수죽들이 가득하고, 푸르고 푸르고, 경치가 쾌적하다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저는 이' 우겸 스님 육운헌' 을 썼습니다. -응?
시의 시작은 스님을 찬양하는 전고로 변했다. 고기가 없으면 먹을 수 있고, 대나무도 살 수 없다' 는 전고에 이런 비범한 탈속적인 이미지가 있기 때문에, 시에는' 할 수 있다',' 할 수 없다' 라는 어조를 사용했고, 초연물 밖의 스님의 이미지는 즉시 종이에 뛰어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마지막 문장은' 무죽으로 집을 짓지 말라' 는 진일보한 발전에 대한 철학과 운으로 가득 차 있으며, 비교에서 물질과 정신, 덕성, 식량의 가치를 적는다. 먹기에는 달지 않지만 기껏해야' 날씬하다' 고 한다. 송죽절이 없는 사람은 풍아가 없으면' 속속' 이 된다. 이것은 스님절에 대한 경의를 표할 뿐만 아니라, 스님절이 부족한 사람에 대한 경고이기도 하다.
그런 다음 이 의도를 "날씬하고 뚱뚱하고 속인이 구제할 수 없다" 는 말로 표현하면 더욱 관통력이 있다. 한 사람의 가장 중요한 것은 사상적 품격과 정신적 경지이다. 고상한 정서만 있으면 송백의 외로움, 우뚝 솟은, 탁월함이 있을 것이다. 반대로 명예를 낚고, 득실을 따지며, 권력으로 사리를 도모하고, 저속한 아첨을 할 것이다. 시인들은 흔히 자신이 고명하다고 생각하고 충고를 듣지 않고 본성을 고치기 어렵기 때문에, 시인은 이런' 속인이 치료할 수 없다' 고 말한다. 약물치료는 무효다.
앞의 몇 단락은 모두 토론이고, 다음 단락은 다시 파란을 일으키고, 새로운 사고방식으로 돌아간다. 수사학의' 표현' 이다. 구제할 수 없는' 속인' 이 나서서 자신을 연기한다.' 다른 사람들은 이런 말을 비웃으며' 키가 크지만 미친 것 같다' 고 말한다.' 다른 사람' 은 위에서 말한' 속인' 이다.
그는 시인의 평론을 듣고 찬성하지 않았다. 그는' 대나무를 빼놓을 수 없다' 는 것은 완전히 진부한 이론이자 진부한 관점이라고 생각했지만, 그는 구두로 이런 이론을' 키가 크고 어리석은 것 같다' 고 묘사하며, 이런 애매모호한 말투에서 이런 세상 물정에 매끄러운 특징을 나타냈다. 그는 토론에서 단호한 발언을 해서 결코 적을 만들지 않을 것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시인이 저속한 조롱과 반추를 하는 것이다. 그는 대나무를 심어 청고명을 얻고, 대나무로 달콤한 맛을 씹어야 한다. 지구에는' 기학귀주' 같은 일이 없다. 지명도가 높은 사람은 돈이 거의 없고, 돈이 많은 사람은 거의 유명하지 않다. 벼슬을 하는 사람은 선배생이 없고, 깨달은 사람은 벼슬을 할 시간이 없다. 고기를 먹는 사람은 높은 매듭이 없고, 높은 매듭을 먹는 사람은 고기를 먹지 않는다. 너는 두 가지 좋은 점이 모두 있을 수는 없고, 여러 가지 좋은 점은 말할 것도 없다.
이 시는 주로 다섯 글자로 구성되어 있어 주로 논술한다. 그러나 평범한 문장 (예: "대나무를 집에 두지 마라", "이 선생을 씹지 마라") 과 푸의 표현 방식 (예: 대화 중의 의론) 을 적절히 사용했기 때문에 의론에서 아심을 볼 수 있고, 의론에서 풍파를 일으키고, 의론에서 이미지를 함축할 수 있다. 수시는 제목을 잘 이용하고, 연상력이 풍부하며, 평범한 제목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어 평범하지 않은 말을 할 수 있다. 이 시가 바로 하나의 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