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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매에 관한 당나라 시
장안에서 바라본 리산은 마치 브로케이드 더미 같고, 산 정상에는 화청궁의 문이 차례로 열립니다.
연기와 연기가 구르는 미소, 아무도 모르게 남쪽에서 신선한 과일 열매를 보냈습니다.
감상:
화청궁을 통해:장안은 자수 더미를 돌아보며 산꼭대기가 천 번 열렸습니다. 연기와 연기가 구르는 미소를 타고 남쪽에서 신선한 과일 열매를 보낸 것을 아무도 모릅니다. 이 시는 위의 두 시와 달리 '열매'라는 특별한 이미지를 통해 공주의 호의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공주를 기쁘게 하려는 황제의 필사적인 노력의 부조리함과 후궁 사회의 땀과 비참함을 하나의 그림으로 연결하고 있다. 작은 것에서 큰 것을 보는 독특한 시각을 통해 '붉은 먼지를 타고'와 '후궁의 미소'의 극적인 대립을 선택해 시의 중심 주제를 부각시키고 있는데, 그 의도와 배치가 훌륭하다. 물론 이 외에도 우리가 음미해야 할 특별한 글쓰기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마지막 행을 읽지 않고 "장안, 자수 더미를 돌아보니 산꼭대기가 먼저 열리고 공주가 웃으며 붉은 먼지를 타고"라는 앞 세 줄만 본다면 독자들은 많은 긴장감을 느끼지 못할 것 같습니다. 첫째, 우리는 왜 장안에서 리산을 바라봐야 하는지 알 수 없습니다. 또한 "산꼭대기의 천 개의 문"이 차례로 열린 이유를 이해하지 못하고, 게다가 "붉은 먼지를 타고"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첩"이 왜 웃었는지조차 모릅니다.... 왜 웃어요 ...? 이시는 장셴즈가 썼기 때문에 마지막 줄인 "아무도 그것이 열매라는 것을 모른다"에 도달하면 "승마"가 산기슭에서 정상까지 문으로 가득 찬 화청 궁전을위한 것임을 깨닫게됩니다. 그러나 이것은 실제로 우리가 모르는 것, 부정적인 문장은 긴장감을 풀었을뿐만 아니라 마무리도 깊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입양을 찾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 열매에 관한 시는 "하루에 열매 삼백 개를 먹으면 영남 사람이 되리라"(송나라 수시 '희주이제')
"바람 앞에 연꽃잎 떨어지니 반갑고 비 온 뒤 복숭아꽃은 섬세하다"(명나라 쉬 '열매필')
"이슬 응축되고 복숭아꽃은 섬세하다"고 했다. >"이슬이 응축되어 얼음이 되고, 두꺼운 얼음은 더욱 향기롭다"(판청다, "네 개의 열매")
"리지는 세계 최고, 메이 공주는 백성이다"(차이샹)
"리청의 열매는 온 땅에 널려 있다. "(궈모루오)
"진시 장시 연기 푸르고, 신위산 열매 익어"(청두쿠)
"수 생사, 나머지 절반의 열매"(수시)
. "붉은 진주는 사랑스럽고 흰 수염을 기른 대만인은 어리석어 보일 수 있습니다. 10년 후, 나는 그곳에 누가 있는지 알고, 궁정에서 여주를 심었습니다." (백주이, 「열매 심기」)
"주남준열매단"(천휘, 「열매」, 명나라)
"붉은 하늘이 되어 날아오르는 불꽃"(궈의 「열매」)
"붉은 구름의 무게는 수만근"(덩수, 「열매를 보며」, 북송 시대) )
"복건산으로 몰래 이주하여 여주를 새로 심는 것을 금지했다"(송희종의 '서안의 여주')
"불멸은 원래 바다의 산이었는데, 이후 장샹맹성"(명나라 원정명의 '이신추안')
"붉은 먼지 타는 공주는 웃고, 아무도 모르는 것은 열매다"(당두무 '화청궁을 지나며' 첫 시)
그리고 백주이는 "하늘의 맛을 씹고, 다른 세상의 향기를 맡는다"고 말했다. 두포는 "9년 후, 여수는 열매를 따고 향기로운 단풍나무 숨은 돌을 찾았다"고 찬탄했습니다."
"9년 후, 여수는 열매를 따고 향기로운 단풍나무 숨은 돌을 찾았다."피고:필리스
3.열매에 관한 시 1, "희주 위대하고/ 열매를 먹네" 송나라:수시 루오푸 산 네 번 봄, 루주 양매 두 번 새로.
하루에 300개의 열매, 나는 링난으로 성장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습니다. 뤄푸산 다음 사계절은 봄, 비파와 황매는 매일 신선합니다.
하루에 300개의 열매를 먹으면 영원히 영남 사람으로 자라고 싶다.2. 하강하는 율란 열매송나라:수시민시에게 바쳐졌다.
바다를 건너는 것은 화살과 같다. 옥좌금판.
4백 년이 지나도 오묘한 자에게 경의를 표하지 않았다. 연한 붉은색과 흰색.
손이 부러진 미녀로 알려져 있다. 가느다란 뼈와 향기로운 근육.
정확히 열여덟 살. 푸젠에서 생산된 귀중한 공물로, 바다로 운반하는 배는 매우 빠르게 왔다 갔다 했습니다.
비어있는 옥탑 금판, 리치 공물에 대한 공물은 400년이 지났습니다. 열매 껍질은 연한 붉은색, 과육은 두꺼운 흰색으로 가녀린 손이 껍질을 벗기기에 딱 맞습니다.
리치 커널 작은 고기 향기로운, 유명한 "18 어머니"리치처럼 3, "난샹지-더블 리치"송나라 : 수와 화학 지식.
옷은 항상 역겨워요. 화탕의 깊은 곳에서 당신을 볼 때마다 이이가 안쓰러워요.
두 개의 마음이 하나로 합쳐진다. 어린 시절부터 성인이 되기까지.
이루오시 옌거는 머물지 않는다. 일을 망치는 모든 사람을 원망한다.
쌍으로 있는 것이 옛날과 같군요. 하늘이 리치에게 진한 빨간색 옷을 다 줬다고 했어요.
아사히 홀의 깊은 곳을 들여다볼 때마다 네가 불쌍해. 두 개의 돌이 있지만 살은 연결되어 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우리는 떼려야 뗄 수 없는 사이였고, 노래와 설득의 잔치에서 잠시도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두 알갱이를 하나씩 반으로 쪼개는 것이 싫어서 어떻게 사랑하는 사람을 쌍으로 복원 할 수 있습니까.4. "청두 노래" 당나라 :서쪽 이웃 장지 장장 녹색 연기가 하늘을 가득 채우고 신유 산에 열매가 익었습니다.
도시의 남쪽 다리 옆에는 많은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머물고 싶은 사람? 새로운 비가 시작될 때, 진강 서쪽은 연기와 푸른 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언덕과 산등성이의 사방에는 열매가 붉고 향기롭습니다.
도시 남쪽에 있는 완리대교 근처에 많은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관광객들은 어느 방에 머물기를 좋아합니까?5."보살 오랑캐 지 귀신 울음 부서진 탑문"송나라 :이시중지 귀신 울음 부서진 탑문, 페인트 보트 아침 찬트. 연기와 비를 맞으며 강 양쪽이 붉게 물들었다.
미녀는 옷이 눈물에 젖어 울었다. 그때부터 영남에는 소식이 드물었고 기러기가 날지 않았다.
꿈속에서 나는 지그재그 새들의 울음소리에 잠에서 깨어나 창밖을 내다보았다. 지그재그 새들의 울음소리에 부서진 듯 초승달이 탑 위에 걸려 있었습니다. 나는 웅장한 배를 타고 출발하려고 합니다. 강은 맑고 강 양쪽의 열매는 붉습니다. 가랑비가 수천 명의 가족을 감싸고 있습니다.
우리가 헤어지면서 미녀와 나는 눈물을 흘리며 브로케이드를 적셨다. 가자, 우리는 지구 반대편에 있으니 언제 다시 만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영남은 외딴 곳이라 기러기도 날기 어렵고 편지도 부족할 수밖에 없습니다.
4. 당가오자 당나라 시 "화청궁에 세 편의 시, 마지막" 당나라 후기 시인 두무창안 자수 더미로 돌아가니 산꼭대기에 수천 개의 문이 열리고.
연기와 연기가 구르는 미소를 타고, 남쪽에서 신선한 과일 열매를 보낸 것을 아무도 모릅니다. 이시의 감상은 귀페이가 날아가는 사실에 열매를 보내기로 선택했고, 통치자가 자신의 식욕을 만족시키기 위해 대중을 자극하고 민중과 돈을 해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고 당 선종과 양귀비의 사치와 음욕을 강력하게 채찍질하는 것을 생생하게 드러 냈습니다.
시의 처음 두 줄은 배경을 설정하고, 마지막 두 줄은 설명의 주제를 소개하여 시의 주제를 암시합니다. '붉은 먼지 속을 질주하는'과 '웃고 있는 공주'라는 두 가지 구체적인 이미지의 병치는 보는 이로 하여금 생각하게 하고 긴장감을 느끼게 합니다.
'미지'라는 단어는 세 단어지만 생각을 자극하고 호기심을 불러일으킵니다. 이 서사시는 두무가 화청궁을 거쳐 장안에 도착했을 때 당 현종과 양귀비가 비열하고 자신의 나라를 오해하고 있다고 생각하여 지은 시입니다.
화청궁은 한때 당 현종과 양귀비의 놀이터였습니다. 당나라 신서-양귀비 전기에 따르면 ""첩은 열매를 사랑하고, 태어나고 싶어서 타고 수천 마일을 여행하고 맛이 변하지 않았으며 수도에 도달했습니다 ""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많은 경찰이 지쳐서 쓰촨에서 장안으로가는 길에 역마차가 죽었습니다. 청궁을 건너는 것은이 역사적 사실을 절대적으로 가로 채고 봉건 통치자의 사치와 무지를 공격하고 역사를 사용하여 현재를 풍자하고 군주에게 경고했습니다.
'자수 더미를 돌아보는 장안'은 시인이 장안의 화청궁을 돌아보며 바라본 풍경을 묘사한 시입니다. '돌아보다'라는 단어는 진정한 글쓰기이자 과거와 미래를 잇는 연결고리입니다. 시인은 나무와 꽃이 무성한 수도 리산을 내려다보며, 그 안에 무수히 많은 겹겹이 쌓인 위풍당당한 건물들이 화려한 풍경을 쌓아놓은 듯 숨어 있습니다.
그 순간 역사를 돌아보고 성찰해야 한다는 책임감이 생겼고, 역사의식이 생겨났다. "산 정상에 천 개의 문이 열렸네"라는 다음 세 줄의 구절이 역사에 대한 성찰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리산 정상에 천 개의 문이 열린다는 것은 당시 당나라 서안종 황제와 양귀비의 호화로운 생활을 묘사하며 독자에게 '왜 정상에 천 개의 문이 열려야 하는가'라는 의문을 제기한다. 마지막 두 줄, "붉은 먼지 타는 공주는 웃고, 아무도 열매인 줄 모른다"가 그 해답입니다. 이 모든 것이 양귀페이 때문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붉은 먼지를 타는 공주'가 지나가는 것을 보고 그녀는 식욕을 돋우는 열매가 도착했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행복하게 '웃었다'고 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그것이 푸저우에서 바로 신선한 열매가 될 것이라고 누가 생각했을까요! 시의 결론은 시의 마무리일 뿐만 아니라 '안시성 반란'의 뿌리를 지적하고 있습니다.
천보의 이상한 이야기를 낭송하는 목적은 후대의 군주들이 쾌락에 대한 욕심 때문에 국정을 실수하지 않도록 경고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러나 시인은 '안시'의 비극적 상황, 선종 황제의 급한 도주, 마유보의 공연에 대해 쓰지 않았으며 선종 황제의 오락, 사치, 호화로운 생활에 대한 현상을 나열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그는 후궁의 미소를 얻기 위해 천리길에 열매를 바칩니다.
사소한 디테일에서 역사적 문제를 발견합니다. '붉은 먼지를 타고 공주는 미소 짓는다'는 말을 타고 질주하며 신선한 열매를 전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가난한 관리와 미소 짓는 공주를 멋지게 대비시키면서 지극히 일반화되고 전형적인 '미소'라는 단어로 이러한 심각한 역사적 주제를 표현하고 있다.
시 전체가 '돌아보며'로 시작하여 단계별로 긴장감을 조성하고, 마침내 '아무도 모른다'로 미스터리를 풀어나갑니다. 이는 당명 황제가 좋아하는 후궁을 기쁘게 하려는 필사적인 시도의 부조리함을 드러낼 뿐만 아니라 눈앞에 펼쳐진 특이한 분위기를 반영합니다. 시 전체가 어려운 단어로 가득하고, 명확하고 아름답고, 생동감 있고 자연스러우면서도 깊고 함축적이며 강력한 이 시는 당나라 최고의 작품입니다.
"화청궁을 건너다"중 하나 :장안은 자수 더미를 돌아보며 산 꼭대기가 천 번 열립니다. 연기와 연기가 구르는 미소를 타고 아무도 모르는 남쪽에서 신선한 과일 열매를 보냈습니다.
이 시는 위의 두 시와는 달리 '열매'라는 특별한 이미지를 통해 후궁의 호의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후궁을 기쁘게 하려는 황제의 부조리함과 후궁 사회의 땀과 비참함을 하나의 그림으로 연결시켜 표현하고 있다. 작은 것을 통해 시 전체가 큰 것을 보는 독특한 시선, '붉은 먼지를 타고'와 '첩의 미소'라는 극적 갈등을 선택하여 시의 중심 주제를 부각시키는 훌륭한 의도와 배치가 놀랍습니다.
물론 이 외에도 우리가 음미해야 할 특별한 글쓰기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마지막 행을 읽지 않고 "장안 뒤돌아 자수 더미를 수놓으니 산꼭대기가 열리기 시작하고 공주는 웃으며 붉은 먼지를 타고"라는 앞 세 줄만 본다면 독자들에게는 긴장감이 많이 남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첫째, 왜 장안에서 리산으로 되돌아가야 하는지 알 수 없습니다. 게다가 '산꼭대기에 있는 1,000개의 문'을 차례로 열어야 하는 이유도 알 수 없고, '붉은 먼지 위를 달리는 것'이 무엇인지도 알 수 없습니다. 왜 웃어요 ...? 이시는 장셴즈가 썼기 때문에 마지막 줄인 "아무도 그것이 열매라는 것을 모른다"에 도달하면 "승마"가 산기슭에서 정상까지 문이 가득한 화청 궁전을위한 것임을 깨닫게됩니다. 그러나 이것은 실제로 우리가 모르는 것, 부정적인 문장은 긴장감을 풀었을뿐만 아니라 마무리도 깊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첫 문장을 읽은 후 황제는 당시 수도 장안에서 바빴고 후궁은 수도에 머물러야했기 때문에 열매 전단은 황제와 후궁이 리산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동안 장안으로 곧장 갔다! 이것이 바로 "장안, 자수 더미를 돌아보며"의 장면입니다. 두 번째 문장은 "자수 더미"로 리산에 화청궁을 짓는 장면입니다.
이 때 "타다"는 이미 리산에 가까워서 "산꼭대기가 천 번 열렸"고, 산에 있는 사람들은 이미 "붉은 먼지"가 날리는 것을 보았고, "타다"가 오는 것을 보았기 때문에 "타다"와 "타다"가 오는 것을 들었습니다. 산에 있던 사람들은 이미 붉은 먼지가 날리고 '한 기수'가 다가오는 것을 볼 수 있었기 때문에 '봉우리의 천문'을 열라는 황제의 두 번째 명령을 들었습니다. 따라서 "붉은 먼지를 비웃는"극적인 장면이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밤낮으로 메르세데스 벤츠가 "붉은 먼지"를 말아서 "여행"열매를 보내고 땀을 흘리며 고통을 겪었고, 다른 한편으로는 배우자가 신선한 열매를 얻었습니다. 그녀는 미소를 지으며 기뻐했습니다. 대조적으로, 사치에 대한 일종의 말없는 비난이 있지만, 말없는 비난은 천 단어의 가치가있을 수 있습니다.
처음 세 편의 시에는 열매가 언급되지 않는다. 앞서 분석했듯이 모든 행이 열매에 관한 것이라면 너무 심심할 것입니다. 우차오의 <화로 주변 시>에서 "시에는 교훈이 있으며, 특히 통찰력 없이 이야기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더욱 그렇다"라고 말한 것처럼 말입니다.
두무 시의 예술적 매력은 그 미묘함과 심오함에 있습니다. 이 시는 선종의 음탕하고 음탕한 모습과 귀비의 편애와 오만함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그리고 "질주하는 붉은 먼지"와 "웃는 공주"의 날카로운 대조는 그녀의 의견을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것보다 훨씬 더 강력한 예술적 효과를 얻습니다. "웃는 공주"라는 용어는 상당히 의미가 있습니다.
춘추시대 주나라 유왕이 보를 위해 베푼 '모닥불 파티'를 연상시킵니다.
5. 열매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나요? 열매라는 것을 모르는 사람은 없습니다. 당나라 두무의 청궁을 건너는 세 편의 시 중에서
해설: 내가 올라서자마자 연기가 걷히고 공주는 희미하게 웃었다. 남쪽에서 신선한 열매가 왔다는 것을 아무도 몰랐다.
하루에 300개의 열매를 먹으며 나는 주저하지 않고 링난으로 성장했다. 소서(蘇書)의 '혜주이제(惠州二帝) / 송나라 때 열매를 먹으며' 중에서
해석:하루에 열매 300개를 먹으면 영원히 영남 사람으로 자라고 싶다.
진장강 서쪽의 광활한 물은 푸르고 푸르며 비가 내린 후 산비탈에서 열매가 익는다. 당나라 장자의 청두구
해석:금강 서쪽에는 연기가 자욱한 푸른 물이 가득하고, 비가 온 뒤 언덕에는 열매가 익어 있다.
연기와 비가 내리는 가운데 강 양쪽의 열매가 빨갛게 익었습니다. 송나라 이시중 작, '오랑캐 귀신이 탑월보살을 부수려고 뛰어내리다'
해석:강 양쪽의 열매는 섬세하고 붉고, 가랑비가 수천 가정을 감싸고 있다.
진장강 서쪽의 광활한 물은 푸르고 푸르며 산비탈의 열매는 비가 내린 후 익는다. 당나라 작가 장지는 <청두구-진강>에서 청두는 연기와 물이 가득한 서쪽에 있는 도시라고 썼습니다.
해석: 금강의 서쪽은 연기와 푸른 물로 가득하고 비가 온 후 산비탈에 열매가 익었다.
여주는 갓 삶아낸 새조개 빛깔과 불에 탄 술의 호박색 향이 난다. 백주이의 <리치루에서 와인으로>
해석: 잘 익은 리치는 새조개 색깔이고, 갓 끓인 소주는 호박 냄새가 난다.
푸젠 언덕에서 집중적으로 이주한 송단 송희종 조지는 새로 심은 리치 '쉬안허탕 리치'를 금지했다.
설명:그는 남쪽에서 자란 열매를 궁궐에 이식하여 결실을 맺게 했다.
6. 당고수 열매 당나라 시 "화청궁 위 세 시, 위" 당나라 후기 시인 두무창안, 자수 더미를 돌아보며 산꼭대기에 수천 개의 문이 열려 있다.
연기와 연기가 피어오르는 미소, 아무도 모르는데 남쪽에서 신선한 과일 열매를 보냈네. 이시의 감상은 귀페이가 날아가는 사실에 열매를 보내고, 통치자가 자신의 식욕을 만족시키기 위해 대중을 자극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고 대중과 돈을 해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을 생생하게 드러내고 당 Xuanzong과 양 귀페이의 사치와 음탕함을 강력하게 채찍질하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시의 처음 두 줄은 배경을 설정하고, 마지막 두 줄은 설명의 주제를 소개하여 시의 주제를 암시합니다. '붉은 먼지 속을 질주하는'과 '웃고 있는 공주'라는 두 가지 구체적인 이미지가 병치되어 있어 보는 이로 하여금 생각하게 하고 긴장감을 느끼게 합니다.
'미지'라는 단어는 세 단어지만 생각을 자극하고 호기심을 불러일으킵니다. 이 서사시는 두무가 화청궁을 거쳐 장안에 도착했을 때 당 현종과 양귀비가 비열하고 자신의 나라를 오해하고 있다고 생각하여 지은 시입니다.
화청궁은 한때 당 현종과 양귀비의 놀이터였습니다. 당나라 신서-양귀비 전기에 따르면 ""첩은 열매를 사랑하고, 태어나고 싶어서 타고 수천 마일을 여행하고 맛이 변하지 않았으며 수도에 도달했다 ""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많은 경찰이 지쳐서 쓰촨에서 장안으로가는 길에 역마차가 죽었습니다. 청궁을 건너는 것은이 역사적 사실을 절대적으로 가로 채고 봉건 통치자의 사치와 무지를 공격하고 역사를 사용하여 현재를 풍자하고 군주에게 경고했습니다.
'자수 더미를 돌아보는 장안'은 시인이 장안의 화청궁을 돌아보며 바라본 풍경을 묘사한 시입니다. '돌아보다'라는 단어는 진정한 글쓰기이자 과거와 미래를 잇는 연결고리입니다. 시인은 나무와 꽃이 무성한 수도 리산을 내려다보며 그 안에 무수히 겹겹이 쌓인 위풍당당한 건물들이 화려한 풍경을 쌓아놓은 것처럼 숨겨져 있는 장안을 바라봅니다.
그 순간 역사를 돌아보고 성찰해야 한다는 책임감이 생겼고, 역사의식이 생겨났다. "산 정상에 천 개의 문이 열렸네"라는 다음 세 줄의 구절이 역사에 대한 성찰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리산 정상에 천 개의 문이 열린다는 것은 당시 당나라 서안종 황제와 양귀비의 호화로운 생활을 묘사하며 독자에게 '왜 정상에 천 개의 문이 열려야 하는가'라는 의문을 제기한다. 마지막 두 줄, "붉은 먼지 타는 공주는 웃고, 아무도 열매인 줄 모른다"가 그 해답입니다. 이 모든 것이 양귀페이 때문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붉은 먼지를 타는 공주'가 지나가는 것을 보고 그녀는 식욕을 돋우는 열매가 도착했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행복하게 '웃었다'고 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그것이 푸저우에서 바로 신선한 열매가 될 것이라고 누가 생각했을까요! 시의 결론은 시의 마무리일 뿐만 아니라 '안시성 반란'의 뿌리를 지적하고 있습니다.
천보의 이상한 이야기를 낭송하는 목적은 후대의 군주들이 쾌락에 대한 욕심 때문에 국정에 실수하지 않도록 경고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러나 시인은 '안시'의 비극적인 상황, 선종 황제의 급한 도주, 마유보의 공연에 대해 쓰지 않았으며 선종 황제의 오락, 사치, 호화로운 생활에 대한 현상을 나열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그는 후궁의 미소를 얻기 위해 천리길에 열매를 바쳤습니다.
사소한 디테일에서 역사적 문제를 발견합니다. '붉은 먼지를 타고 공주는 미소 짓는다'는 말을 타고 질주하며 신선한 열매를 전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가난한 관리와 미소 짓는 공주를 멋지게 대비시키고, 지극히 일반화되고 전형적인 '미소'라는 단어로 이런 심각한 역사적 주제를 표현하고 있다.
시 전체가 '돌아보며'로 시작하여 단계별로 긴장감을 조성하고, 마침내 '아무도 모른다'로 미스터리를 풀어나갑니다. 이는 당명 황제가 좋아하는 후궁을 기쁘게 하려는 필사적인 시도의 부조리함을 드러낼 뿐만 아니라 눈앞에 펼쳐진 특이한 분위기를 반영합니다. 시 전체가 어려운 단어로 가득하고, 명확하고 아름답고, 생동감 있고 자연스러우면서도 깊고 함축적이며 강력한 이 시는 당나라 최고의 작품입니다.
"화청궁을 건너다"중 하나 :장안은 자수 더미를 돌아보며 산 꼭대기가 천 번 열립니다. 연기와 연기가 구르는 미소를 타고 아무도 모르는 남쪽에서 신선한 과일 열매를 보냈습니다.
이 시는 위의 두 시와는 달리 '열매'라는 특별한 이미지를 통해 후궁의 호의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후궁을 기쁘게 하려는 황제의 부조리함과 후궁의 땀과 비참함을 하나의 그림으로 연결하고 있다. 작은 것을 통해 시 전체가 큰 것을 보는 독특한 시선, '붉은 먼지를 타고'와 '첩의 미소'라는 극적 갈등을 선택하여 시의 중심 주제를 부각시키는 훌륭한 의도와 배치가 놀랍습니다.
물론 이 외에도 우리가 음미해야 할 특별한 글쓰기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마지막 행을 읽지 않고 "장안 뒤돌아 자수 더미를 수놓으니 산꼭대기가 열리기 시작하고 공주는 웃으며 붉은 먼지를 타고"라는 앞 세 줄만 본다면 독자들에게는 긴장감이 많이 남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첫째, 왜 장안에서 리산을 바라보고 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게다가 '산꼭대기에 있는 1,000개의 문'을 차례로 열어야 하는 이유도 알 수 없고, '붉은 먼지 위를 달리는 것'이 무엇인지도 알 수 없습니다. 왜 웃어요 ...? 이시는 장셴즈가 썼기 때문에 마지막 줄인 "아무도 그것이 열매라는 것을 모른다"에 도달하면 "승마"가 산기슭에서 정상까지 문으로 가득 찬 화청 궁전을위한 것임을 깨닫게됩니다. 그러나 이것은 실제로 우리가 모르는 것, 부정적인 문장은 긴장감을 풀었을뿐만 아니라 마무리도 깊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첫 문장을 읽은 후, 당시 황제는 수도 장안에서 바빴고 후궁은 수도에 머물러야했기 때문에 열매를 날린 사람들은 곧장 장안으로 갔고 황제와 후궁은 리산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이것이 바로 "장안, 자수 더미를 돌아보며"의 장면입니다. 두 번째 문장은 "자수 더미"로 리산에 화청궁을 짓는 장면입니다.
이 때 "타다"는 이미 리산에 가까워서 "산꼭대기가 천 번 열렸"고, 산에 있는 사람들은 이미 "붉은 먼지"가 날고 "타다"가 오는 것을 보았기 때문에 "타다", "타다"가 오는 것을 듣습니다. 산에 있던 사람들은 이미 붉은 먼지가 날리고 '한 기수'가 다가오는 것을 볼 수 있었기 때문에 황제의 두 번째 명령인 '봉우리의 천문'을 열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따라서 "붉은 먼지를 비웃는"극적인 장면이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밤낮으로 메르세데스 벤츠가 "붉은 먼지"를 말아서 "여행"열매를 보내고 땀을 흘리며 고통을 겪었고, 다른 한편으로는 배우자가 신선한 열매를 얻었습니다. 그녀는 미소를 지으며 기뻐했습니다. 대조적으로, 사치에 대한 일종의 말없는 비난이 있지만, 말없는 비난은 천 단어의 가치가있을 수 있습니다.
처음 세 편의 시에는 열매가 언급되지 않는다. 앞서 분석했듯이 모든 행이 열매에 관한 것이라면 너무 심심할 것입니다. 우차오의 <화로 주변 시>에서 "시에는 교훈이 있으며, 특히 통찰력 없이 이야기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더욱 그렇다"라고 말한 것처럼 말입니다.
두무 시의 예술적 매력은 그 미묘함과 심오함에 있습니다. 이 시는 선종의 음탕한 욕망, 배우자의 편애와 오만함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그리고 "질주하는 붉은 먼지"와 "웃는 공주"의 날카로운 대조는 그녀의 의견을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것보다 훨씬 더 강력한 예술적 효과를 얻습니다. "웃는 공주"라는 용어는 상당히 의미가 있습니다.
춘추시대 주나라 유왕이 보를 위해 베푼 '모닥불 파티'를 연상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