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고대인의 겨울 생활을 묘사한 시입니다.

고대인의 겨울 생활을 묘사한 시입니다.

고대인의 겨울 생활을 묘사한 고대 시에는 다음과 같은 구절이 있습니다."그의 얼굴은 타는 연기처럼 먼지로 덮여 있었고, 머리카락은 관자놀이에서 희어졌으며, 열 손가락은 검게 타버렸다. 숯을 팔아 번 돈은 어디에 사용했을까요? 옷을 사서 입에 넣을 음식을 사려고요. 불쌍한 그는 얇은 옷을 입고 있었지만 마음속으로는 숯이 팔리지 않을까 봐 걱정했고, 더 추워지기를 바랐습니다. 밤이 되자 도시 밖에 눈이 내렸고 이른 아침, 노인은 숯 수레를 몰고 시장으로 향했습니다. 소들은 피곤하고 사람들은 배가 고팠지만, 해는 장터 남문 밖 진흙탕에서 쉴 수 있을 만큼 높이 떠 있었어요. 말 두 필을 탄 저 자랑스러운 남자는 누구였을까요? 바로 궁궐의 환관과 환관이 그에게 손을 얹은 사람이었습니다. 환관은 한 손에 서류를 들고 입술에는 황제의 명령을 적은 채 석화된 궁전을 향해 소리쳤어요. 천 파운드가 넘는 숯을 실은 수레, 환관과 수행원들을 몰고 가야 하는데, 노인은 백 살이나 먹었지만 방법이 없었다.

확장된 지식:

숯장수는 당나라 시인 백주이의 신음악 50곡에 나오는 서른두 번째 시입니다. 이 시는 생계를 위해 숯을 태우는 노인의 고난을 묘사한 개별 사건에서 큰 그림을 보여주며, 숯장수의 경험을 통해 궁중 시장의 부패한 본질을 깊이 드러내고 백성을 약탈하는 통치자의 범죄에 강력한 채찍과 타격을 가하고 있습니다.

당시의 부패한 사회 현실을 풍자하고 하층 노동자에 대한 작가의 깊은 동정심을 표현하며 사회 전형적 의미가 강합니다. 시 전체가 생생하고 연상적이고 연상적이며 갑작스럽고 암시적이고 강력한 결말이 있으며, 사물의 세부적인 선택과 인물의 심리 묘사가 독특합니다.

숯장수는 바이주이의 신작 50곡 중 서른두 번째 작품입니다. 제목 아래에는 "구공청도"라는 작가 노트가 적혀 있습니다. 백주이는 새로운 음악이 원나라의 시작이며, 궁중 시장이 가장 해로운 시기라고 썼습니다. '궁중 시장'의 '궁'은 궁궐을 의미하고 '시장'은 구매한다는 뜻입니다. 궁궐에서 필요한 물품은 처음에는 관리들이 구매했습니다.

중당 시대에는 환관 독재가 너무 만연해 이 구매력마저 빼앗겼습니다. 수백 명의 환관들이 장안의 동쪽과 서쪽 도시, 번화가에 배치되어 한 푼도 지불하지 않고도 싼값에 물건을 사들이고 '황금 봉황'에게서 '관문 돈'과 '발값'을 갈취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름은 공시이지만 실제로는 공개적인 약탈입니다.

한유 "순종 실록"은 "과거는 궁궐에서 중요하고, 관관 문제 밖의 도시에서 중요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정직하고 다른 사람에게 정직하십시오. 정원의 첫해 말, 메신저로서의 공무원, 구매라는 단어의 억압, 그렇게 추정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