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항저우에 관한 고대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항저우에 관한 고대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항저우에 관한 고대시는 무엇입니까?
제목 Lin'an Residence - Lin Sheng 산 밖의 Qingshan Tower 외부, 서호의 노래와 춤은 언제 멈출까요? 따뜻한 바람이 관광객들을 취하게 만들고 항저우 비안 저우라고 부릅니다! 호수에서 마시는 것은 맑다가 비가 내린다 - 소시 맑은 물은 물이 빛나면 아름답고, 산은 텅 비어 있고 비가 내리는 것도 이상하다. 서호와 서호를 비교하고 싶다면 항상 밝은 화장과 진한 화장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새벽에 정자사를 떠나 임자방을 배웅하는 - 양완리 결국 6월 중순 서호의 풍경은 사계절과는 다르다. 하늘에 닿은 연잎은 한없이 푸르르고, 태양을 반사하는 연꽃은 유난히 붉다. 6월 27일 왕호탑에서 술취한 독서 - 수시 검은 구름이 산을 덮지 못한 채 굴러가고 흰 빗방울이 배 안으로 뛰어들었다. 땅바람이 갑자기 불어오고, 호수탑 아래의 물은 하늘과 같습니다. Qiantang 강으로의 봄 여행 - [당나라] Bai Juyi Gushan Temple 북쪽, Jia Pavilion 서쪽, 수면은 처음에는 평평하고 구름은 낮습니다. 여러 곳에서 초기 꾀꼬리들이 나무 속에서 따뜻함을 두고 경쟁하는데, 봄의 진흙을 쪼아먹는 새로운 제비는 누구일까요? 무작위로 피어나는 꽃들이 점차 눈을 사로잡으며, 아사쿠사에만 말발굽이 없습니다. 호수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푸른 포플러 나무가 하얀 모래 제방을 그늘로 덮고 있는 호수 동쪽입니다. 레이펑의 노을 - [원나라] 인팅가오(Yin Tinggao) 산의 연기가 자욱한 빛으로 돈이 나타나고, 천 피트 높이의 떠다니는 그림이 하늘에 기대어 있습니다. 호수에 그려진 배들은 모두 사라졌고, 외로운 봉우리들은 여전히 노을에 붉게 물들어 있습니다. 소제의 봄새벽 - [명나라] 양주 봄에는 버드나무가 숨어 있고 꽃이 피어난다. 노란 학이 조용한 연기를 뚫고 지나가는 곳마다 새벽에 수디 위로 울음 소리가 들렸다. 굴원의 바람과 연꽃 - [명나라] 왕잉 고대에 굴원은 연꽃 연못에 쉬었고 바람이 머뭇거리며 향기를 빚었습니다. 존경받는 선녀 영파는 술에 취해 비단옷을 흩날리고 소심하다. 구름에 닿는 두 봉우리 - [청나라] 진밀(陳密) 남북봉은 하늘 높이 솟아 있고 두 봉우리는 상대적으로 연결되어 있지 않다. 저녁에 신우 호수에 왔을 때 두 봉우리를 덮고있는 미친 구름 구름을 보았습니다. 호수 한가운데의 정자 - [청나라] 서성조 청나라에 백 번 가보고 돌아올 생각은 없었지만 물과 구름 사이에 있는 외로운 정자이다. 누각은 사방이 비어 있고 밝으며 한쪽에는 도시의 머리가 있고 삼면에는 산이 있습니다. 안과 함께 전당 장정각에 올라 조수 관찰 - [당나라] 맹호연 수백 마일 떨어진 곳에서 천둥과 흔들리는 소리를 듣고 일시적으로 현 연주를 멈췄다. 일행은 저택에서 나와 강가에서 썰물을 기다렸다. 태양이 빛나고, 가을 하늘이 맑고, 떠 있는 하늘이 맑습니다. 폭풍우가 눈처럼 오고, 산은 차갑습니다. 평호의 가을달 - [송나라] 손예 달은 차갑고 샘물은 얼었는데 샘물은 흐르지 않고 노래를 타고 어디로 돌아갈 수 있는가? 하얀 사과와 빨간 폴리곤이 서풍을 타고 호수는 가을의 광활한 풍경과 같은 색입니다. 용진문 밖의 버드나무를 보다 - [원나라] 공흥지 용진문 바깥의 버드나무는 3일 동안 오지 않으면 금빛으로 변할 것이다. 기술을 익히고 도시로 가서 사람들에게 젊어지는 법을 가르치세요. 남평저녁종 - [명나라] 완다부 옥병풍은 녹색 장벽으로 덮여 있고 황혼의 연기가 날리며 궁중 종소리가 희미하게 들립니다. 보도의 교통이 두루미를 두려워하고 산이 늘어나고 장작을 주러 다시 돌아갑니다. 밤의 서호 - [명나라] Dong Si Zhang Fang Xihu, 달에는 옷이 가득하고 수천 개의 산은 녹색 가을 연기로 후광됩니다. 제2경이 되면 물새들은 머물 곳을 모르고 왕호각(王湖亭)으로 날아갑니다. 화강에서 물고기 관찰 - [청나라] 서성조 물은 신선한 빨강과 녹색으로 가득 차 있고, 루위안의 풍경은 구 유적로 가득 차 있습니다. 물고기 속에서 헤엄치는 즐거움만 느끼고, 기회도 잊어버리고 물고기가 된 기분이다. 서호 버드나무 가지 - [청나라] 천서 짧고 긴 띠가 짧고 긴 제방을 스치는데 꾀꼬리들이 그 위에서 노래를 부르고 있다. 녹색 커튼 아래로 연기와 리본을 감출 수 없으며, 칠해진 다리 서쪽에서 소리가 들립니다. 서호 작별 - 당나라 백거이 여행은 비참하고 바람이 불고 조상의 천막이 분리되고 음악이 삼켜졌습니다. Cui Dai는 다섯 마리의 말을 머물 필요가 없지만 Huang En은 3년 동안만 머물 수 있습니다. 푸른 덩굴 그늘 아래에 돗자리가 깔려 있고, 붉은 연꽃 사이에 매춘부들이 정박해 있습니다. 여기저기 돌아보며 사랑에 빠지지만 가장 힘든 곳은 호숫가다. ―당나라 유우희(劉玉熙) 밤에 나무가 한천수에 쓰러지고, 옥고리가 서호에 걸렸다. 깃발이 물을 둘러싸고 있고, 배는 물살 한가운데에 떠 있습니다. 내 눈은 과거를 생각하고 있고 내 마음은 수영과 같습니다. 야오진(姫秦)은 오랫동안 멸절되었고, 소나무의 운율은 가을부터 슬프게 되었다. 영주는 서호정에서 연회를 하고 있습니다. 당나라 서훈은 어떻게 서호정에서 연회에 참석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노래를 부르고 술 한 잔을 마십니다. 도시는 지는 해에 둘러싸여 있고 북소리가 들리고, 사찰은 가을물을 마주하고 있으며 탑들이 보입니다. 오키드 홀의 손님은 흩어져 있고 매미는 여전히 시끄럽고 Guijie에는 사람이 적고 새가 여기에옵니다. 연못 주변에 서리국화가 피어 있는 공라를 드라이브하고 싶을 뿐입니다. 분계강 어업에 관한 명문 - 당나라의 낙은 여왕이 절을 보여 주었을 때, 그 나라의 어느 누구도 곧은 바늘로 낚시를 할 수 없었습니다. 서호에서 학생들을 가르친다면 사신들에게 생선도 제공해야 합니다. 서호에 작별을 고하다 - 당나라의 이신 매화잎이 호수 옆에 떨어지고 파도 위의 두 마리 새가 외로워요. 풍관에 악보를 넘길 때 꽃이 지기 쉽고, 베틀에서 배운 깃털은 날리기 어렵다. 눈이 이른 봄을 괴롭혀 향기로운 꽃받침을 꺾고, 매가 깊은 가을에 푸른 나뭇잎을 들어올린다. 화려한 머리카락은 갈 곳이 없고, 슬프고 한숨 쉬는 이별의 시냇물 위에 다리가 되어준다. 월애왕릉 - 원나라 조장 아왕릉에는 풀이 흩어져 있고, 가을에는 황량하고 위험합니다. 남쪽으로 건너온 군주와 대신들은 나라를 가볍게 여기고, 중원의 아버지들과 장로들은 깃발을 바라보았다. 영웅이 죽었을 때 한탄하는 게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세상은 분열되고 분열될 것입니다. 서호를 향해 이 노래를 부르지 마세요. 물과 산의 풍경이 너무 슬프네요. 서호를 회상하다 - 명나라 장황옌 꿈에서 서호를 만났으나 깨어보니 흐릿했다. 오목련과 종소의 고분에 새로운 사찰이 추가되었습니다. 서호의 기타시-청나라 황인 (Huang Ren) 그림에 들어가는 방문객을 주목하세요. 정자는 자수되고 카펫으로 덮여 있습니다. 송 가문은 수천 마일에 달하는 중부 평원 땅을 소유하고 있으며 첸탕에서 10헥타르의 호수를 획득했습니다. 이 말을 듣고 나는 삼문만에 가서 세 척의 군함을 동원하여 절강성에서 유위를 몰아냈다. - 청강유위는 황량한 백마성에서 피리를 불고 서호에 여섯 개의 다리를 세우는 꿈을 꾸었다.
이 멋진 나라를 누가 이용할 수 있습니까? 파도소리가 저장성(浙江)의 조수를 깨뜨린다. Nanyouyincao - 현대와 현대 Yu Dafu Wuyi의 36개의 웅장한 봉우리와 9개의 굴곡이 있는 Qingxi River는 다릅니다. 이상한 각도에서 풍경을 보면 서호는 마치 작은 가족처럼 보일 것입니다. 양주 슬로/서호 - 현대눈썹 키우며 시를 그리고 그림 서호, 세계의 선경, 아름다운 풍경이 있는 아름다운 강. Mu, Nanshan Guiyu, Hupao 향기로운 차를 맛보세요. 부러진 다리, 하얀 제방 위의 아름다운 그림자, 보석 능선, 버드나무 파도 속의 꾀꼬리를 바라보며. 구산을 지나면 곡원에는 바람과 꽃이 가득하고 옥정이 밝게 빛납니다. 오족은 잘생기고 우아하며 5천년 동안 조상의 유산을 물려받았습니다. 장강 남쪽의 그림과 수묵화, 파란색과 녹색 풍경, 물가 정자와 정자. 산에는 눈이 내리고, 꽃조각은 뜨겁고, 철팔에는 매화꽃이 피었습니다. 뱃사공을 불러 향기인 붉은 진흙을 마셔보세요. 항저우를 묘사한 고대시는 무엇입니까? "곡원 바람 속의 연꽃"
송나라
결국 6 월 서호의 풍경은 항상 같지 않습니다.
하늘에 닿은 연잎은 한없이 초록빛이고, 태양을 반사하는 연꽃은 유난히 붉은색이다.
2. "부러진 다리에 남은 눈"
명나라
성호 주변에는 태양이 밝게 빛나고, 그 사이에는 얼음꽃이 반쯤 피어있다 매화꽃이 졌습니다.
독특한 부러진 다리와 황량한 이끼길이 있고, 남아있는 눈이 봄을 차갑게 만든다.
3. "소제의 봄 새벽"
명나라 양주
봄에는 버드나무와 꽃이 피어나고, 안개는 무거운 호수가 숲 끝으로 분산됩니다.
어디든 꾀꼬리가 희미한 연기를 뚫고 소디샤오를 노래하는 곳.
4. "평평한 호수 너머로 달을 보다"
송나라 손예
달은 차갑고 샘은 흐르지 않고, 내 노래를 가지고 배로 어디로 돌아갈 수 있나요?
서풍을 맞으며 호수의 가을빛에 하얀 사과와 붉은 폴리곤이 반사된다.
5. "화강에서 물고기 보기"
청나라 건륭
화가산 아래로 꽃이 흐르고, 꽃은 물고기 몸과 물고기로 덮여 있다 꽃을 빨아먹는 중.
봄빛은 서양의 아름다움을, 가을물은 남중국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한다.
6. "버드나무 파도에 오리올스를 입다"
송나라의 우웨이신
청명절에는 배꽃이 바람에 날리고, 봄 한가운데 방랑자들이 도시 밖으로 길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황혼이 되면 수만 그루의 버드나무가 오리올스의 음악과 노래를 버립니다.
7. "달을 반사하는 세 개의 연못"
원나라 Yin Tinggao
Po Xian은 Pinghu Lake를 따라 탑을 세웠고 하늘 그림자가 맑습니다. 그리고 수묵화.
고요한 밤에 늙은 용의 비늘은 차갑고, 진주는 컬링 주전자 깊은 곳에서 목욕하고 있습니다.
8. "구름 속의 두 봉우리"
원나라 음정가오
패권을 위한 험난한 대결, 희박한 숲과 안개 속의 고대 탑.
서호의 안개와 비의 장벽에 대해 쓰고, 펜처럼 두 개의 끝으로 맑은 하늘을 집어들 수 있습니다.
9. "난핑 저녁 종"
원나라 음정가오
안개 낀 천둥 봉우리가 위로 분리되고 여러 바람 소리가 조용한 창으로 전송됩니다 .
버드나무 천공자는 관광객을 분산시키고, 태양을 인도하는 것은 산스님에게 맡긴다.
항저우(杭州)는 저장성(浙江省)의 성도이자 부성시로, 중국 남동쪽 해안, 저장성(浙江省) 북쪽, 하류에 위치한다. 첸탕강(Qiantang River)과 베이징-항저우 대운하(Beijing-Hangzhou Grand Canal)의 남쪽 끝에 위치하며 저장성의 정치, 경제, 문화 중심지이자 장강 삼각주 도시 집합의 중심 도시 중 하나입니다. , 장강 삼각주 닝샤-항저우 생태 경제 벨트의 노드 도시이자 중국의 중요한 전자 상거래 중심지 중 하나이자 새로운 1급 도시입니다.
항저우(杭州)는 진(秦)나라 때 현(縣)으로 세워진 이래 2,200여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한때 오월(五越)나라와 남송(南宋)의 수도였으며 팔고대(八代八代) 중 하나이다. 중국의 수도. 아름다운 풍경으로 인해 "지상의 천국"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베이징-항저우 운하와 조약 항구의 편리함, 자체적으로 발전한 실크 및 곡물 산업 덕분에 항저우는 한때 역사상 중요한 상업 유통 중심지였습니다. 이후 상하이-항저우 철도 등 철도 노선의 개통과 상하이 수출입 무역에 힘입어 경공업이 급속히 발전했다.
항저우에는 많은 문화 및 역사적 유적지가 있으며, 서호 주변에는 수많은 자연 및 문화 경관 유적이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대표적인 독특한 문화로는 서호문화, 양주문화, 비단문화, 차문화 등이 있으며, 항저우 문화를 대표하는 많은 이야기와 전설이 전해지고 있다. 항저우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1. 맑은 비 온 뒤 호수에서 마시기
저자 : 북송시대 소시
물이 빛날 때만 맑고
산이 아름답고 하늘에 비가 내리는 것도 이상해요.
서호를 시자에 비유한다면
항상 밝은 화장과 진한 화장이 더 좋습니다.
<호수에서 첫 맑음과 늦은 비를 마시다>는 서호의 아름다움을 찬양하는 7자 절구로, 시인이 항저우 총독으로 재직할 때 지은 것이다.
이 시는 서호의 한 장면이나 순간적인 풍경을 묘사한 것이 아니라, 서호의 아름다운 풍경을 총체적으로 묘사하고 요약한 것이다.
2. 6월 27일 왕호탑의 술취한 책
저자 : 북송시대 소시
검은 구름이 먹물이 되었지만 덮지는 않았다
바이유는 구슬을 들고 배에 뛰어들었다.
갑자기 땅바람이 불고,
왕호탑 아래 물이 하늘 같다.
『6월 27일 왕호탑에서 보낸 술취한 편지』에는 북송의 유명한 문필가이자 서예가인 소식이 항저우로 유배되었을 때 지은 7자 절구가 있다. 한 장에 5개의 시가 있으며, 첫 번째 시가 가장 유명합니다. 검은 구름은 먹물이 튀는 듯 위로 솟아올랐으나 지평선에는 산의 단면이 밝고 청량하게 나타났으며, 폭우에 튀는 물은 흰 구슬과 자갈처럼 배 안으로 튀었다. 갑자기 강한 바람이 땅을 휩쓸고 하늘의 검은 구름을 날려 버렸고 서호의 물은 거울처럼 맑고 밝고 잔잔했습니다.
3. Qiantang 호수로의 봄 여행
저자 : Tang Bai Juyi
Gushan Temple 북쪽과 Jiating 서쪽으로 수면은 처음에는 평평하고 구름이 낮다.
여러 곳에서 초기 꾀꼬리들이 나무 위에서 따뜻함을 놓고 경쟁하는 반면, 새로운 제비는 봄의 진흙을 쪼아먹습니다.
야생화가 점점 눈을 사로잡는데, 아사쿠사에만 말발굽이 없다.
호수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호수 동쪽으로, 푸른 포플러나무 그늘 아래 백사장이 펼쳐져 있습니다.
"바이 창칭 컬렉션"에서 선택되었습니다. Qiantang Lake는 항저우의 서호입니다. 서호 산책. 구산사 북쪽에서 가공각 서쪽까지 밀물 때 호수는 제방과 딱 수평이 되고, 흰 구름이 호수의 파도와 겹쳐서 합쳐집니다. 초기 꾀꼬리 몇 마리가 햇볕이 잘 드는 나무 위로 날아가고 있고, 새로운 제비 몇 마리가 입에 봄 진흙을 물고 둥지를 짓고 있습니다. 일부 화려한 봄 꽃 (야생화)은 점차 사람들의 눈을 사로 잡으며 얕은 봄 풀은 말 발굽을 덮을 수 있습니다. 나는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기 위해 서호의 동쪽을 따라 걷는 것을 좋아합니다. 충분하지 않으면 녹색 버드 나무 아래 매력적인 부러진 다리와 하얀 모래 제방을 볼 것입니다.
4. 새벽에 정자사에서 린즈팡을 배웅하다
저자 : 송양완리
결국 6월 서호의 풍경은 예전과 다르다. 사계절의 것.
하늘에 닿은 연잎은 한없이 푸르르고, 태양을 반사하는 연꽃은 유난히 붉은색이다.
서호의 아름다운 풍경은 줄곧 문인들의 회화 대상이 되어 왔으며, 양완리의 이 시는 독특한 기교로 오랜 세월을 거쳐 전해져 내려오며 감상할 가치가 있다. 결국 서호는 6월인데 이때의 풍경은 사계절과 다르다. 끝없이 펼쳐진 녹색 연꽃 잎은 마치 하늘과 연결되어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태양에 반사된 연꽃은 특히 밝고 선명한 빨간색으로 보입니다.
5. Lin'an 거주지에 새겨져 있음
저자 : 송나라 Lin Sheng
산 밖의 Qingshan Tower 외부, 언제 노래와 노래가 나올 것인가? 서호 정류장에서 춤을 추나요?
따뜻한 바람이 관광객들을 취하게 만들고 항저우를 변주라고 부릅니다.
푸른 언덕 위 끝없이 펼쳐진 정자는 눈으로 볼 수 있을 만큼 멀다. 서호의 노래와 춤은 언제 그칠까? 따뜻하고 향기로운 바람에 귀족은 취해서 항저우가 변주라고 생각할 정도였습니다. 보석에 관한 고대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파파야를 주고 충야오를 주고, 복숭아와 자두를 주고, 충야오를 주세요. '경주'는 귀한 옥을 일컫는 말로, 소박함과 좋은 염원을 상징하며 고대 중국 사람들의 소박하고 친절한 내면 세계를 표현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2. 안개 바퀴 두 개가 와서 네 마리의 말을 먹이고, 북을 두드려 옥을 지탱한다. "구곡"에서 "유후"는 옥머리 북채를 의미합니다.
3. 아름다운 가지를 꺾으면 아깝다고 생각하고, 아름다운 꽃을 꺾으면 길이가 1미터나 된다고 생각한다. 마차로 다양한 야오 코끼리. Qu Yuan의 "Li Sao"에서 "Qiongzhi"는 아름다운 옥을 의미하고 "Qiongmi"는 옥 조각을 의미하며 "Yao Xiang"은 아름다운 옥의 상아를 의미하는 데 사용됩니다. 방대한 컬렉션과 시인의 낭만적인 감정을 표현합니다.
4. 바다의 달에는 눈물이 있고, 난전의 태양은 따뜻하고 옥에서는 연기가 난다. 리상인의 '진세'.
5. 바위와 옥은 산을 빛나게 하고 물은 진주를 담고 강은 아름답다. “돌 속에 옥이 있으면 산이 더욱 빛나고, 물 속에 진주가 있으면 강은 더욱 아름답습니다.
6. 루즈는 얇고 눈이 물에 가라 앉고 에메랄드 판은 높고 빛납니다. "자고새 하늘·연꽃 감상" 달 아래 연꽃 연못은 맑고 우아하며, 채광창과 구름과 그림자 사이에 산과 물이 사람들에게 고요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가을 구름"에 관한 고대 시는 무엇입니까? 가을바람이 불고 흰 구름이 날고, 풀과 나무가 노랗게 물들고 기러기가 남쪽으로 돌아옵니다. ——Liu Che의 "Autumn Wind Ci"
사막에 가을 구름이 떠오르고 밤은 추워집니다. ——Bai Juyi의 "Light Rain Night Walk"
맑은 가을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고 물은 하늘을 따르고 가을은 끝이 없습니다.
——Xin Qiji의 "Shuilongyin·Dengjiankang Shangxin Pavilion"
구름과 산이 조화를 이루고 바람과 비가 중추절에 활력을 불어 넣고 있습니다. ——고시의 "위바에게 작별 인사"
흰 구름이 물을 반사하여 텅 빈 도시를 흔들고, 흰 이슬 방울이 가을 달을 떨어 뜨립니다. —— 이백의 "금릉시 서탑 달아래 노래"
베개 침대 스트림 홀은 가을처럼 춥습니다. 구름이 걷히면 나중에 물을 모을 것입니다. ——Xin Qiji의 "Partridge Sky·Ele Lake는 병으로 돌아갑니다" "생일"에 관한 고대시는 무엇입니까?
1. '탄생축하사'
봄의 따스함을 상징하는 아침해를 진심으로 기원하며,
축하한다는 마음을 담아 전합니다.
원타오와 군장교들이 청사진을 그린다.
우아하고 아름답고 고상한 마음을 담아.
따뜻한 봄철인 4월인데, 이날은 친척, 친구들이 생일 선물을 주기도 한다.
생일과 생일의 촛불을 빨리 켜십시오.
행복한 사람들에게는 밝은 미래가 있습니다.
2. 하늘에는 거대한 하늘이 있고, 검은 새를 따라가서 수컷인지 암컷인지 물어볼 의향이 있습니다!
그들은 신사 그 이상인데 왜 대중을 비웃어야 합니까?
붉은 말은 하늘에 떠서 하북성을 바라보고, 흰돼지는 요동을 부끄러워한다.
교외에는 주차공간이 끝도 없고, 일몰도 바람과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3. 홍페이는 수천 개의 산 위로 날개를 펼칩니다.
하오티엔은 어떻게 수천 년 동안 공연을 할 수 있을까요?
삶과 노년은 운명에 의해 결정되는데,
해와 달은 언제나 운명을 따른다.
빠른 말이 노래할 때 웃지 마세요.
음악이 당신을 하늘에서 취하게 만들 것입니다!
친구를 복숭아 정원으로 초대합니다
달빛과 촛불이 하늘을 떠나지 않습니다.
오늘은 화단을 축하하는 시입니다
행복과 평화를 기원합니다.
4. Haotian Guangyu는 Feihong에게 강한 애정을 담아 생일을 축하합니다.
날씨도 좋고 사람들도 즐겁고 꽃도 잔잔하게 피고 지고 있어요.
나나는 군중 속에서 눈에 띄지만 똑같은 것을 찾지 않는 우아하고 우아한 소녀입니다.
일본의 풍경은 완전히 새롭고 풍경은 한없이 다채로울 것입니다! "이별"에 관한 고대시는 무엇입니까?
1. 사랑 가득한 왕과 손자를 다시 보내세요. ——(당나라) 이백 "친구 보내기"
해석: 다시 한 번 친한 친구를 보냅니다. 무성한 푸른 풀은 나의 깊은 애정을 나타냅니다.
2. 내년에는 봄풀이 푸르를 터인데, 왕과 손자가 돌아올까? ——(당나라) Bai Juyi의 "Fu De Ancient Grass"
해석: 봄 풀은 내년에도 다시 푸르를 것입니다. 돌아올 건가요? p> 3. 강 위의 차가운 비 밤에 우에 들어가서 아침에 손님 Chu Shangu를 배웅했습니다. ——(당나라) Wang Changling의 "부용탑에서 신견에게 작별 인사"
정의: 안개 낀 안개와 비가 밤새도록 오나라의 하늘과 강에 퍼졌습니다. 이른 아침, 무한한 슬픔으로 추산에 나 혼자 남게 될 것이다!
4. 예로부터 뜨거운 감정이 이별을 아프게 했고, 청추절을 방치하면 더욱 당황스럽습니다! ——(송나라) 유용의 『비임령·한매미의 슬픔』
해석: 예로부터 열정적인 사람들에게 가장 슬픈 일은 이별은 물론이고 이 황량하고 황량한 가을, 어떻게 이별의 슬픔을 견딜 수 있을까?
5. 다리 위의 미녀와 작별 인사를 한 적이 있는데, 지금까지 그녀에 대한 소식이 없다는 것이 아쉽다. ——(당나라) 유우희의 '버드나무 가지'
설명: 옛날에 미녀와 나는 이 다리에서 헤어졌는데, 그때부터 나는 아직도 그녀에게서 소식이 없었다. 오늘까지.
6. 와인 한 잔 더 마시고 옛 친구도 없이 서쪽 양관을 떠나시기 바랍니다. ——(당나라) Wang Wei의 "Weicheng Song / Yuan Er Envoy to Anxi"
해석 : 친구에게 와인 한 잔 더 마시라고 진심으로 조언합니다. 양관을 서쪽으로 떠나라.
7. 오랜 친구는 서쪽의 황학루와 작별을 고했고, 3월에는 양주에 불꽃놀이가 내려졌다. ——(당나라) 이백의 "광릉에서 맹호연에게 이별을 고하다"
해석: 3월 봄, 나의 오랜 친구가 나에게 자주 손을 흔들고 황학루와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캣킨이 연기처럼 피어나고 꽃이 피어날 때 양저우로 긴 여행을 떠나세요.
8. 손을 잡고 눈물이 그렁그렁한 눈을 바라보며 말문이 막히고 숨이 막혔다. ——(송나라) 유용의 "비임령·한매미의 슬픔"
정의: 손을 잡고 서로를 바라보며 눈물을 흘리며 끝까지 말이 없었다. 서로에게 '아니요'라는 말만 수천 마디가 목에 걸렸다.
9. 그 시간에 감사하면 눈물이 나고, 다른 새들이 싫어진다. ——(당나라) 두보의 "봄의 희망"
정의: 국정에 대한 감상에 젖어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없으며, 새들의 지저귀는 소리가 마음을 두렵게 한다. 이별의 슬픔과 미움.
10. 고향을 떠난 지 수년이 흘렀고 최근에는 사람들로 바쁘다. ——(당나라) 하지장의 '귀향에 관한 두 시'
정의: 집에 도착한 후 친척, 친구들과의 대화를 통해 고향 인사의 다양한 변화에 대해 배웠습니다. 장기 투숙객이시니 노년의 아픔을 느끼며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습니다. "오리올"에 관한 고대 시는 무엇입니까?
1. 나무 깊은 곳에서 꾀꼬리가 지저귀는데 - 당나라 위영무의 '추저우 서계'
2. 나뭇잎 사이로 하늘에 꾀꼬리의 좋은 소리 - 당두보의 "사천 총리"
3. 천 마디 말을 하는 오리올스 - 당나라 풍연사의 "임강 선녀: 남원 연못과 정자의 꽃은 눈과 같다"
4. 음 -음여름나무와 지저귀는 꾀꼬리 - 당왕위의 『지유왕천장』”
5. 향기로운 가지에서 꽃을 꺾을 때의 꾀꼬리의 언어 - 당나라의 위장? 『청평락·녹양춘우』
p>
6. 꾀꼬리를 묻지 않는다면 - 송나라의 황정견은? '청평각' ·봄은 어디로 돌아오는가?
7. 꾀꼬리 두 쌍은 서로 대응한다 - 송친관은? "꿈의 링처럼 · 문 밖에 수천 헥타르의 녹색 그늘"
8. 나뭇잎 바닥에 꾀꼬리 한두 마리 울음 —— 송 옌슈의 『깨진 배열·제비가 새로운 사회에 올 때』 "
9. 푸른 나무가 꾀꼬리를 노래한다 ——이백의 당나라 '가을 생각'
10. 꾀꼬리의 세 두 가지 소리 ——송나라 왕 안시 ? "오랑캐보살·물가에 여유롭게 있는 여러 초가집"
11. 야샤 꾀꼬리의 승리 - 송나라의 이지이? "남향자·봄비가 남아있다"
12 . 꽃에는 꾀꼬리가 있다 - 황정견의 『수조거두·요조이화비』
13. 푸른 버드나무에 꾀꼬리가 노래하는 것 같다 - 송나라의 황정견이 쇠퇴했다 "목련"이라는 단어
14. 꾀꼬리를 묻지 않는다면 - 송나라의 황정견은? "청평각·봄은 어디로 돌아오나"
15. 꾀꼬리는 꽃 밖에서도 말을 할 수 있다 비밀리에 - 송나라의 황정견은? "정봉보·손님에게 작별 인사를 전하다" "술은 가볍고 깊다" "믿음"에 관한 고대 시는 무엇입니까?
1. 송나라 판중옌의 '악양탑'
세상의 걱정을 먼저 걱정하고 세상의 행복을 누리고 기뻐하라.
번역: 세상 사람들이 모두 슬프기 전에 당신이 슬퍼하고, 세상 사람들이 모두 행복해진 후에 즐겨야 한다.
2. 송나라 소식의 <강성자-미주 사냥>
그는 보름달처럼 독수리 활을 그리고 북서쪽을 바라보며 늑대를 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온 힘을 다해 독수리 활을 당기고 북서쪽을 바라보며 용감하게 적 시리우스를 쏘겠습니다.
3. 당나라 이백의 '여행은 어렵다'
바람이 파도를 가르고 구름 돛이 직접 달려서 도움을 줄 때도 있습니다. 바다.
앞길에 장애물이 많지만 장풍을 타고 수천리의 파도를 뚫고 구름돛을 달고 바다를 건너는 날은 여전히 있을 것이다. , 이상적인 반대편 해안에 도달합니다.
4. 송나라 악비의 '강은 붉다'
장지는 배가 고프면 훈족의 고기를 먹고, 배가 고프면 훈족의 피를 마시는 것을 비웃는다. 목이 말라요.
번역: 나는 원수의 살을 먹고 그들의 피를 마시겠다고 큰 야망을 품고 맹세합니다.
5. 한나라 조조의 '바다관경'
해와 달은 마치 밖으로 나온 듯 별들이 밝게 빛난다. 그것에서 벗어났습니다.
번역: 해와 달이 바다에 떠오르는 것 같다. 은하수와 해와 달이 마치 바다에서 나온 것처럼 찬란하다.
6. '역사-진서가'
참새가 백조의 야망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
번역 : 평범한 사람들은 영웅의 열망을 모른다는 비유입니다.
7. 당나라 두보의 '가을바람에 부서진 초가집의 노래'
안데에는 가난한 사람들을 보호할 수 있는 저택이 수천만 채 있다 전 세계.
번역: 전 세계 가난한 학자들을 보편적으로 보호하고 그들을 웃게 만들기 위해 수천만 개의 넓고 높은 집을 마련하는 방법.
8. 한나라 조조의 『거북이 장수』
노인은 곤경에 처해 천리를 목표로 삼지만, 순교자는 여전히 노년의 야망을 품고 있다. 나이.
번역: 천리마는 구유 앞에 웅크리고 있지만 그 야망은 여전히 수천리를 질주하고 있다. 야심가는 늙어도 그의 야망은 멈추지 않을 것이다.
9. 당나라 한우
공부를 열심히 하면 성공하고, 공부를 안 하면 공허해진다.
번역: 열심히 공부하면 배에 지식이 생긴다. 열심히 공부하지 않으면 배는 비게 된다.
10. Wen Tianxiang의 "Lingding Ocean"
고대부터 아무도 죽지 않았으며 충성스러운 마음을 남겨 역사를 조명합니다.
번역: 예로부터 사람은 누구나 죽게 마련이지만 죽음은 의미가 있어야 나라에 충성할 수 있다면 죽은 뒤에도 수천년 동안 빛나고 역사에 이름을 남길 수 있다. . "가을 풍경"에 관한 고대시는 무엇입니까? 시든 덩굴, 고목과 희미한 까마귀, 작은 다리와 흐르는 물, 사람들의 집, 서풍과 고대 길 위의 야윈 말들. ——마지원(원나라) - "천경사·가을생각"
지는 구름과 고독한 백조가 함께 날아가고, 가을물과 긴 하늘은 같은 색이다. ——왕보(당나라) - "등왕정 서문"
빈산에 새비가 내린 뒤 날씨가 늦어지고 가을이 다가온다. ——Wang Wei (당나라) - "어두운 가을 산에 거주"
귀국 날짜를 물었을 때 아직 듣지 못했고 바산의 밤비가 가득 찼습니다. 가을 연못. ——Li Shangyin (당나라) - "밤비가 북으로 보내진다"
나무는 모두 가을 색이고 산은 일몰로만 덮여 있습니다. ——왕지(당나라) - '야망'
상황은 높고 바람도 늦으며 산에는 노란 잎이 날리고 있다. ——왕보(당나라) - "산 속에서"
하나의 산, 두 개의 산. 산은 멀고, 하늘은 높고, 연기는 차갑고, 물은 차갑습니다. —— 리우 (제 5 왕조) - "쇼비뇽 블랑·이종산"
푸른 산은 희미하게 물로 덮여 있고, 양쯔강 남쪽의 풀은 가을 이후로 시들지 않았습니다. ——Du Mu (당나라) - "양주의 한추를 재판하기 위해"
작품 소개 :
Ma Zhiyuan (약 1250-1321 ~ 1324), 예명 Qianli , 별명은 Dongli입니다. (첫 번째 이름은 Zhiyuan이고 나중에 이름은 "Dongli"입니다). ? 한 국적, 다도(지금의 베이징) 출신, 또 다른 설은 (마즈위안은 허베이성 동광현 마자탕 마을 출신으로 도연명의 야망을 모방하기 위해 동리로 명명됐다는 것)이다. 그의 나이는 관한경(Guan Hanqing), 백포(Bai Pu) 등보다 늦습니다. 그의 출생 연도는 지원(Zhiyuan) 왕조 이전(1264년 시작)이어야 하며, 그의 사망 연도는 지지원(Zhizhi Yuan) 왕조와 태딩 원년(1321-1321년) 사이여야 합니다. 1324) 그는 관한경, 정광조, 백포 등과 같은 인물이며, '원가사대대사'라고도 불리며 우리 나라 원나라의 유명한 극작가이자 승려이다. 그는 《원진서회》의 중요한 인물인 《향관만리원》이라는 이름을 가진 유명한 작가이며, 줄곧 《굴장원》으로 추앙받는 《원극사대》의 한 사람이다. ". 원나라의 문학사는 매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당나라 시인 왕보(649 또는 650~676 또는 675). 한 국적의 쯔안(Zi'an). 장저우(江州) 용문(현 산서성 허진) 출신. 왕박은 양종, 노조림, 낙빈왕과 함께 '당나라 초기 4대 영웅'으로 통칭되며, 그 중 왕박은 '초당 4대 영웅' 중 으뜸이다. 당나라'. 왕보의 시는 시, 서문, 표, 서간, 송시 등을 포함하여 80여 편이 있으며, 그 중 대표작으로는 『등왕관 서문』, 『송송』 등이 있다. 두샤오푸에서 소주로."
왕위(701-761), 이름은 한족, 그의 본가는 산시성 치현현이며 번영했던 당나라의 대표적인 시인이다. 학교이며 "시 부처"로 알려져 있습니다. 개원 9년(721)에 진사(金師)가 되어 미락성(帯威成)에 임명되었다. 오늘날 존재하는 시는 400편이 넘습니다. 왕웨이는 불교에 능통하여 선불교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Wang Wei의 이름과 이름의 유래 인 불교 "Vimalakīrti Sutra"가 있습니다. 왕웨이는 서예와 그림에 소질이 있고, 음악에도 능하고 재능이 많다. Meng Haoran과 함께 통칭 "Wang Meng"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세상에는 "왕모계전집" 등의 작품이 있습니다. Wang Wei는 선을 공부하고 철학을 이해했으며 Zhuang Dao를 공부했으며 시, 서예, 그림, 음악 등에 능숙했습니다. 그와 Meng Haoran은 통칭하여 "Wang Meng"으로 알려졌습니다. Su Shi는 그에 대해 "묵계의 시를 맛보면 시 속에 그림이 있고, 묵계의 그림을 보면 그림 속에 시가 있다"고 평했다.
왕지(약) 589-644), 오공, 동가오자라고도 불리며, 고대 강주(산서성 만룽현 통화진, 1972년에 허진현에서 만롱현으로 이적) 용문현 출신으로 중국의 시인이다. 당나라. 수나라 말기에는 서기 정자를 제외하고는 효도와 청렴을 장려하였다. 법정에서 불만을 품은 그는 사임하고 양주(楊州) 유화성(楊河成)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당시 세상은 어지러웠기 때문에 관직을 버리고 고향으로 돌아갔다. 당나라 오덕중에서는 칙령이 내리기 전의 황실 관료들이 칙령이 성으로 가기를 기다렸다. 정관 초기에 그는 병을 앓다가 허주로 돌아와 동가오(현 쑤저우 무류풍경구)에서 농사일에 힘쓰며 자신을 '동가오자'라고 칭했다. 그는 성격이 단순하고 오만하며 술에 중독되어 다섯 통을 마실 수 있습니다. 그는 "Lao"와 "Zhuang"의 메모와 함께 "Mr. Five Bucks의 전기", "Wine Classic", "Wine Book"을 썼습니다. ". 그의 시는 가깝지만 천박하지 않고, 질이 높지만 천박하지 않으며, 성실하고 솔직하며, 개방적이고 고양적이며, 위(魏)나라와 진(晉)나라의 문체를 그대로 따르고 있다. 리듬양식은 육조시대에 시작되어 수나라와 당나라 시대에 형성되었다.
오대십국시대 남당왕 이우(Li Yu)는 961년부터 975년까지 재위했다. 예명은 충광(忠廣), 이름은 충가(忠賀), 별명은 중음(忠聲), Lianfeng Jushi. 한족 출신으로 펑청(현 장쑤성 쉬저우) 출신이다. Li Yu는 Tianzuo 3 년 7 월 7 일 Jinling에서 태어났습니다.
남당 원종 이경의 여섯째 아들로 송 건륭 2년(961)에 왕위를 계승해 역사상 이황후로 알려졌다. 개보 8년, 송군은 남당의 수도를 격파하고 이우가 송나라에 항복하여 변경에서 포로가 되었다. 나중에 그는 변경(Bianjing)에서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Li Yu는 정치적 지식이 없지만 그의 예술적 재능은 탁월합니다. 그는 서예에 능숙하고, 그림에 능숙하며, 음악과 리듬에 능숙하며, 시와 산문에 일정한 성취를 이루었으며, 특히 시에서 가장 큰 성취를 이루었습니다. "양귀비의 아름다움", "랑타오샤", "밤에 울다"와 같은 시와 시대를 초월한 걸작. 정치적으로 실패한 리유는 시계에 불멸의 장을 남기며 '시가의 영원한 황제'로 불렸다.
두목(803년 - 852년), 예의 무지(Muzhi)는 총리 두유(Du You)의 손자이자 두콩우(Du Congyu)의 아들이었다. 아니요. 당나라 말기의 뛰어난 시인이자 수필가인 판촨저시는 특히 7자 절구로 유명했습니다. 후세에서는 그를 두보와 구별하기 위해 "샤오두"라고 불렀습니다. Xiao Li Du"는 말년에 장안성 난판(Nanfan)에 살았기 때문에 쓰촨(Sichuan) 별장이므로 후세에서는 이를 "두판천(Du Fanchuan)"이라고 불렀습니다. 당나라 문종 2년에 진사가 되어 홍문서서의 칭호를 받았고, 후에 강서(江西)에 가서 사신을 시찰하고 회남제도(淮南結師) 사신에게 옮겨졌다. 와이랑(Wai Lang)은 관찰자들과 합류하여 황저우(Huangzhou), 치저우(Chizhou), 무저우(Muzhou)의 주지사를 역임했으며 결국 중수서(Zhongshushe)의 관리가 되었습니다. 그는 『장남춘』, 『진화이 포팅』, 『화청궁 통과』, 『아방궁부』 등의 저서를 남겼다. 그 중 『아방궁부』는 후세에 전승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