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아름다운 청조시 한 수

아름다운 청조시 한 수

1. 매미

--리 shangyin

순수한 마음은 이로 인해 배가 고프고, 너는 밤새도록 헛되이 노래한다.

오, 이 마지막 부서진 숨쉬는 녹색 냉막 나무 속에! 。

네, 저는 부목 같아요. 제 정원에 잡초가 가득 자라게 했어요.

나는 당신의 진실한 건의에 감사드리며 당신처럼 순결한 생활을 합니다.

처음 두 문장은 매미의 노래에 관한 것이고, 마지막 네 문장은 매미의 침묵에 관한 것이다. "녹색 냉막 나무 가운데!" , 정말 영혼을 쫓는 말. 대여섯 문장은 먼저 "청" 자로 쓴 다음 "귀찮아" 라는 글자로 문장을 겹친다. 파라오왕의 필치는 높고, 중후기에도 일품이다. 당나라 여름 방학 기록

첫 번째 대련은 높은 나무에 사는 것을 알고 있어서 배를 채우기 어렵고 원망을 불러 내는 것도 헛수고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전욱이' 오경' 을 썼을 때 매미의 울음소리가 곧 부러질 것 같았지만, 푸른 잎은 여전히 푸르고 무정했다.

네크라인의 시인은 단지 비천한 작은 관일 뿐, 마치 물 속에서 떠다니는 나뭇가지와 같다.

하인추는 시인에게 가문을 고결하고 청빈하게 유지하라고 상기시켰다.

2 그는 장 의 \ "리우 용 \"

돈 호 장 (배우)

벽옥은 나무로 분장하여 만 개의 녹색 실크 태피스트리를 드리웠다.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모르겠지만,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이 시는 버드나무를 통해 봄바람을 부르고, 봄바람을 가위에 비유하며, 그녀가 아름다움의 창조자라고 칭찬하며 봄을 잘랐다. 이 시는 이른 봄에 사람들의 기쁨으로 가득 차 있다. 비유와 비유의 참신함과 적절함이 이 시의 성공이다. "당나라시 주석 스파 스" 구름: "멋진 일, 부드러운 의미. 클릭합니다

이것은 이른 봄 2 월의 버드나무를 쓴 영물시입니다.

버드나무를 어디서 써야 하나요? 그 이미지의 아름다움이 나만의 긴 가지에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일 년에 한 번, 그것은 새로운 푸른 잎이 돋아나고, 낮게 늘어져 있고, 봄바람에 매혹적인 자태를 가지고 있다. 이것은 모두가 감상할 수 있는 것이다. 고전시에서 우리는 이런 이미지미를 자주 보고 미녀의 날씬한 몸매와 우아한 허리 가지를 묘사하고 비유한다. 이 시는 오리지널이다. 뒤집다. 벽옥은 나무 높이로 분장했다. 처음에는 유양이 미녀로 나타났다.' 수많은 청사 태피스트리가 드리워져 있다' 는 수많은 늘어진 실크가 그녀의 치마띠 관계가 되었다. 앞 문장의' 높음' 은 아름다운 팅팅팅의 완곡한 멋을 돋보이게 한다. 다음 문장의' 걸다' 는 말은 가느다란 허리가 바람에 흔들리는 것을 의미한다. 시에는' 버드나무' 와' 허리가지' 라는 단어가 없지만 초봄의 수양버들과 버드나무가 보여주는 아름다움을 썼다. \ "남사 \" 는 유영이 익주 도사, 촉류 몇 그루를 바친다고 말했다. 줄무늬가 길고 모양이 한 가닥 같다. "제무제는 이 버드나무들을 태상구름과 집 앞에 심어" 풍류가 귀엽다 "고 말했다. 여기서 버드나무는' 녹색 실크 띠' 라고 불리는데, 이것은 버드나무에 관한 이 유명한 전고의 암용일 수 있다. 하지만 이것은 낭비입니다. 어떤 흔적도 볼 수 없습니다.

벽옥화장' 은' 청사 태피스트리' 로 이어져' 누가 잘랐는가' 로 이어졌고, 마지막으로 보이지 않는' 봄바람' 도' 가위' 로 생생하게 그려졌다. 이' 가위' 들은 밝은 녹색화초를 잘라서 대지에 새로운 화장을 했다. 그것은 자연의 생명력의 상징이며 봄의 아름다움에 대한 계시이다. 벽옥화장' 에서' 가위' 에 이르기까지 시인의 의경을 엿볼 수 있는 일련의 과정이다. 시의 일련의 이미지는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어떤 사람들은' 중국 고대에는 유명한 미녀들이 많았다, 유' 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왜 저스파와 비교해야 할까요? 나는 이것이 두 가지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첫째, 벽옥이라는 이름은 버드나무의 색깔과 관련이 있고, 다음 문장의' 녹색' 과' 녹색' 은 서로 보완해 서로 잘 어울린다. 둘째, 벽옥은 항상 사람들의 마음속에 젊은 인상을 남긴다. 벽옥을 언급하면 널리 퍼지는 벽옥의 노래' 벽옥이 파과할 때' 와 벽옥처녀 (소예채련시) 등의 시가 생각난다. 벽옥은 거의 고대 문학 작품에서 젊고 아름다운 여자에 대한 통칭이 되었다. 버드나무와 벽옥을 비교하면, 사람들은 이런 아름다움이 아직 전성기에 이르지 못했다고 상상할 것이다. 이 버드나무는 아직 이른 봄의 버드나무인데, 가지와 잎이 무성한 까마귀가 될 때가 아니다. 이것은 또한 아래의' 얇은 잎' 과' 2 월 봄바람' 과도 관련이 있다.

3. 소경자사파 임자방.

송 양완리

결국, 6 월 중순에

경치는 사계절과 다르다.

연잎이 무한히 푸르다.

연꽃은 선홍색이다.

서호의 아름다움은 줄곧 문인 묵객이 묘사한 대상이었고, 양완리의 이 노래는 그 독특한 수법으로 천고에 전해져 세세히 음미할 만하다. "결국 서호의 경치는 6 월 4 시와 다르다." 첫 번째 문장은 갑작스럽게 보이지만, 실제로는 한 마디 대기이다. 독자들은 아직 시에서 서호의 아름다움을 맛보지 못했지만, 시인의 놀라운 말투에서 이미 느낄 수 있었다. 이 말은 마치 불쑥 튀어나온 것 같고, 충격과 황홀한 후의 가장 직관적인 느낌으로 서호의 아름다움을 강화시켰다. 역시 "하늘의 연잎은 무한히 파랗고, 햇빛 아래 연꽃의 색깔은 각기 다르다." 시인은' 블루' 와' 레드' 로 연잎과 연꽃의 강렬한 시각적 충격을 부각시켰다. 연잎은 끝없이 하늘과 연결되어 있는 듯 기상이 웅장하여 연잎의 무한함과 천지의 웅장함을 묘사하며 매우 풍부한 공간 조형감을 가지고 있다. 개봉일' 과' 연꽃' 이 서로 어울려 전체 화면이 현란하고 생동감 있게 되었다. 시 전체가 통속적이고, 두드러진 것은 먼저 감정을 쓰고, 나중에 실제 상황을 써서, 선허후실한 효과를 만들어 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보고 나서야 서호 6 월의 아름다운 경치를 진정으로 느낄 수 있다.' 사계절이 다르다'.

4. 양완리의 작은 연못

\ "봄 침묵 연민 흐름, 흐린 물 사랑 맑은 부드러운. 소호 () 가 막 뾰족한 뿔을 드러내자 잠자리는 벌써 그의 머리 위에 서 있었다. "

이 시는 상큼한 소품이다. 모든 것이 그렇게 아름답고, 그렇게 부드럽고, 그렇게 다정하다. 매 구절마다 시적인 정취로 아름다운 초여름 경치를 보여 주며, 자연스럽고 소박하며 가슴을 감동시킨다. 이 시는 샘눈 하나, 졸졸 흐르는 물 하나, 나무 한 풀, 작은 연잎 몇 개, 잠자리 한 마리를 묘사하여, 생동감 있는 작은 수조 풍경도를 형성하여 자연계 만물 사이의 친밀하고 조화로운 관계를 표현했다. 처음의' 봄빛은 소리 없이 졸졸 흐르고, 나무는 물을 비추고, 사랑은 부드럽다' 는 몇 글자로 독자들을 작고 정교하며 부드럽고 즐거운 경지로 끌어들이고, 졸졸 흐르는 물줄기가 샘에서 천천히 흘러나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석양 아래 연못가의 푸른 나무가 짙은 그늘을 물 속에 던져 버렸고, 빛과 그림자가 얼룩덜룩하고 또렷하게 보였다. "동정" 이라는 글자는 무정함을 정으로 바꾼다. 마치 봄이 사랑의 연민 때문에 소리 없이 천천히 흐르게 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사랑" 이라는 단어는 푸른 나무의 생명을 주었다. 그것은 마치 햇빛의 부드러운 경치를 좋아하고, 물을 거울로 삼아 자신의 매력을 과시하는 것 같다. 시인은 서너 마디 말로 똑똑한 사진작가처럼 빠른 거울로 재미있는 장면을 찍었다. "소호는 단지 그의 뾰족한 뿔을 드러냈을 뿐, 오래전에 잠자리 한 마리가 그 위에 서 있었다." 시간순서가 한여름도 채 안 되어 연잎이 물에서 뾰족한 뿔을 드러내고 잠자리 한 마리가 그 위에 서 있었다. 재능 쇼' 와' 일찍 노점' 이 앞뒤를 돌며 잠자리가 연잎에 기대는 장면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양완리는 시를 써서 사법의 자연을 제창했다. 그는 자연 풍경에 강한 흥미를 가지고 있다. 그는 늘 신선하고 활발한 스타일과 평실한 언어로 그가 매일 보는 평범한 풍경을 묘사한다. 그는 풍경의 특징과 순간적인 변화를 잘 포착하여 재미있는 그림을 형성하기 때문에 그의 시는 풍부한 생활의 정취로 가득 차 있다. 봄눈의 고요함은 가느다란 물의 긴 흐름을 소중히 여기고, 나무 그늘은 맑은 날의 부드러움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작은 연연꽃이 꽁꽁 싸인 잎끝을 떠날 때 귀여운 잠자리가 일찍 와서 그 위에 서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5. 초여름 사마광

4 월은 맑고, 비가 그치고 날이 개다.

남산에 뚜렷한 전환점이 있다.

버들개지가 없습니다. 바람이 있기 때문입니다.

해바라기만 태양에 편향되어 있다.

고향에 살면서 봄말 여름 초에 아름답고 맑고 따뜻한 비 온 뒤 그림이 시인의 시야에 뛰어들었다. 이 변화무쌍한 화면에서 시인은 비가 많이 오는 남산을 좋아하지 않고 바람에 춤을 추는 버들개지를 칭찬하지 않고 태양을 비스듬히 마주 바라보는 해바라기에게 자신의 독특한 종을 선물했다. 의미는 무엇입니까? 시인이 해바라기만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그의 기질 때문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시인이 관직에 오래 있었던 것도 이런 뜻이다. 하지만 어쨌든, 나는' 고개를 숙이고 눈썹을 고르고 싶지 않다' 며 바람에 흔들리고 싶지 않다. 나는 결국 태양을 향해 자라는 해바라기를 만들기로 했다. 정말 금빛 찬란하고, 미소를 지으며, 햇빛을 소중히 여길 줄 안다. 아마도 이것이 해바라기의 귀여움일 것이다!

6. "사계절 전원잡화" 범성대

자두는 황금색이고 살구는 뚱뚱하다.

보리꽃은 하얗고 채소는 야위다.

아무도 긴 울타리를 넘지 않았습니다.

잠자리와 나비만 날 수 있다.

7. "초효정자사 임자방" 양완리

결국, 6 월 중순에

경치는 사계절과 다르다.

연잎이 무한히 푸르다.

햇빛을 반사하는 연꽃의 색깔은 다르다.

8. 망월 15 일 밤, 왕건

아트리움에는 흰 나무가 있는 까마귀, 차가운 이슬 계수나무 꽃이 있다.

오늘 밤, 달은 희망으로 가득 차서, 나는 추사가 누구의 손에 넘어갈지 모르겠다.

9. 절구

두보

오리올스 두 마리가 푸르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백로 일행이 하늘로 날아가고,

창문에는 서릉 가을눈이 함유되어 있다.

문박오동만리선.

10. 맹호연' 남정하상신'

산의 그림자가 갑자기 떠오르고 연못의 달이 동쪽에서 천천히 떠오른다.

밤에는 머리를 나무 그늘 아래에 드리우고 창문을 열고 조용하고 넓은 곳에 누웠다.

저녁바람이 연꽃 향기를 풍기고, 대나무 잎 위의 이슬이 맑은 소리를 낸다.

나는 내가 노래 한 곡을 만들고 싶고, 노래 한 곡을 만들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나는 내 앞에 있는 친구만 싫어한다.

감개무량한 밤, 하룻밤을 그리워하는 오랜 친구, 꿈속에서도 그리워하기 어렵다.

1 1. 당대 시인 고편' 산정자의 여름'.

나무는 어둡고 여름은 길고 베란다는 연못을 비춘다.

커튼이 미풍의 바람에 흔들리고, 온 뜰의 장미꽃 향기가 가득하다.

12. 송대 시인 왕릉의 여름 가뭄 더위

맑은 바람이 열을 죽일 수 없어 석양이 산으로 날아올랐다.

사람은 이미 강해가 고갈되는 것을 두려워하고, 하늘은 아끼지 않는다.

13. 송대 시인 진관, 시원한 바람을 쐬기 좋다.

개를 데리고 버드나무 밖을 쫓아다니며 바람을 쐬고, 다리 남쪽 해안에 침대를 그리다.

달빛 아래 배의 피리와 송곳니가 엇갈려 바람이 연못의 연꽃을 모으다.

14. 송대 시인 양완리' 여름밤 추량'

저녁의 열기는 여전히 오후의 열기와 같다. 문을 열고 달 한가운데 서 있다.

대나무 숲 깊은 곳에서 곤충이 노래를 부르고 있는데, 때로는 시원하고 바람만 있다.

15. 한여름 남정사신-당대 시인 맹호연.

산의 그림자가 갑자기 떠오르고 연못의 달이 동쪽에서 천천히 떠오른다.

밤에는 머리를 나무 그늘 아래에 드리우고 창문을 열고 조용하고 넓은 곳에 누웠다.

저녁바람이 연꽃 향기를 풍기고, 대나무 잎 위의 이슬이 맑은 소리를 낸다.

나는 내가 노래 한 곡을 만들고 싶고, 노래 한 곡을 만들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나는 내 앞에 있는 친구만 싫어한다.

감개무량한 밤, 하룻밤을 그리워하는 오랜 친구, 꿈속에서도 그리워하기 어렵다.

16. 소순친, 송대 시인,' 여름 의미'

조용하고 고요한 작은 마당, 나는 죽석에 누워 온몸이 시원하다. 창밖에 활짝 핀 석류꽃은 매달린 대나무 커튼을 통해 무지개를 붉게 물들였다.

빽빽한 그늘이 더위를 가로막았는데, 바로 점심때, 내가 깨어났을 때, 귓가에 황달이 간간이 우는 소리가 들렸다.

17. 남송 시인 육유의' 초여름에 살다'

호광산색은 옹택을 두기에 가장 좋은 곳이고, 회화나무는 비스듬히 그늘을 드리운다.

호수가 범람할 때 백로가 공중에서 날고 개구리가 호숫가에서 흥얼거린다.

용은 이미 죽순을 돌이켰지만 목필은 여전히 첫 꽃을 피운다.

아아, 과거는 그냥 지나가게 해, 누가 오유럽차를 잘 수 있을까.

분석은 백과사전에서 찾을 수 있다.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