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호랑이에 관한 관용구, 속담, 속담 및 휴지기
호랑이에 관한 관용구, 속담, 속담 및 휴지기
외면은 강하고 내면은 약하다.
야만적인 나라
배고픈 호랑이가 양을 구하다:쫓아간다. 배고픈 호랑이가 양을 쫓는다. 성급한 욕심을 비유하는 말이다.
배고픈 호랑이가 양을 본다.
배고픈 호랑이가 양을 만나다:만나다, 만나다. 배고픈 호랑이가 양을 만난다. 이것은 순간의 탐욕을 비유하는 말입니다.
호랑이를 우리 밖으로 내보내다. 강력한 적이 끝없이 문제를 일으키도록 내버려 두는 것을 비유.
호랑이를 우리 밖으로 내보내다 [설명]. 강력한 적을 풀어 놓으면 끝없는 말썽을 일으킴을 비유.
호랑이에게 고기를 먹이는 것은 호랑이를 쓸데없이 죽음으로 내모는 것을 비유.
호랑이를 키운다는 것은 [설명] 적을 탐닉하여 장차 곤경에 빠지지 않게 함을 비유하는 말이다.
호랑이에게 먹이를 준다는 것은 적을 속이고 미래의 곤경에서 자신을 구하는 것이다.
호랑이를 과하게 키우는 것은 적을 달래고 결국에는 자신을 해치는 것을 비유한다.
산에는 호랑이가 없고 원숭이가 자신을 왕이라고 부른다.
세 남편이 호랑이를 만든다 [해설] 사람이 많으면 소문을 사실로 받아들일 수 있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남자 중의 용과 호랑이 [해설] 남자 중의 영웅을 비유하는 말이다.
앞문에는 호랑이, 뒷문에는 늑대 [설명]는 적을 쫓아내면 또 다른 적이 오는 것을 비유하는 말입니다.
큰 위험을 무릅쓰고 [설명] 애무하다:애무하다. 힘 있는 사람의 기분을 상하게 하거나 큰 위험을 감수하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입니다.
은유적으로 혁명의 기치 아래 사람들을 겁주고 속이는 데 사용됩니다.
호랑이를 그리면서 원앙을 조각하다 [해설] ① 야망이 지나치지만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입니다. 좋은 일도 하지 않으면 나쁜 일이 됨을 비유하는 말. ② 좋은 일도 하지 않으면 나쁜 일이 됨을 비유한다.
호랑이를 그리면 개가 아니다 [해석] ①은 집에서 흉내를 내지 않고 근친상간을 함을 비유하는 말입니다.
용꼬리 속의 호랑이 [해설]는 지형을 장엄하고 위험한 것으로 묘사한 것입니다.
고래 위에 앉은 호랑이 [설명]는 권력 분립과 상호 합병에 대한 은유입니다.
해설에 따르면 호랑이는 장엄하고 위험한 지형을 묘사합니다.
호랑이가 무리 속으로 돌진했다. 약자를 괴롭히고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하는 것을 비유합니다.
호랑이 일행과 여우 친구들 [해설] 사악하고 교활한 사람을 비유하는 고사성어입니다.
용을 이긴 호랑이 [설명]는 서로 경쟁하기 위해 일어서는 영웅을 비유하는 말입니다.
증기[설명]는 시간을 바꾸어 부자가 된다는 뜻입니다.
여우는 호랑이의 힘을 이용하여 다른 사람의 힘이나 권력에 의존하여 괴롭힌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호랑이를 때린다는 것은 힘이 없는 사람을 공격하는 것을 비유합니다.
첫 태어난 송아지는 호랑이를 두려워하지 않는다[설명], 즉 경험이 없는 젊은이가 감히 두려움 없이 말하고 행동한다는 뜻입니다.
첫 태어난 송아지는 호랑이를 두려워하지 않는다[설명], 경험 없는 젊은이가 감히 겁 없이 말하고 행동한다는 뜻.
첫 태어난 송아지는 호랑이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한 산에 두 마리의 호랑이를 숨기지 않는다오양산(吳陽山)의 「삼장법사」에서 "한 산에 두 마리의 호랑이를 숨기지 않는 장공과 같으니, 이것이 바로 그의 오만함이다."라는 뜻입니다. 두 사람의 비호환성을 설명하는 예시입니다.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말고 호랑이 아들을 잡는 방법.
호랑이를 잡고 만두를 잡는다:용. 용을 잡는다. 산에서는 호랑이를, 바다에서는 용을 잡을 수 있습니다. 비유하자면, 당신은 훌륭한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럿이 한마음으로 호랑이를 잡는다여럿이 한마음으로 호랑이를 잡는다.
물고기 루는 물고기를 루로 착각하고 황제를 호랑이로 착각했다는 뜻입니다.
독수리는 독수리처럼 날고 호랑이는 호랑이처럼 물린다.
독수리가 호랑이의 발걸음을 보는 것에 대해서는 "독수리가 늑대의 발걸음을 보는 것"을 참조하십시오.
독수리 황새는 독수리와 호랑이처럼 사납고 탐욕스럽습니다.
독수리 황새와 호랑이가 독수리 황새를 봅니다.
늑대를 끌어들이고 호랑이를 거부합니다.
호랑이를 집안으로 끌어들이는 것은 늑대를 집안으로 끌어들이는 것이다.
이를 "호랑이에 맞서 늑대를 끌어들이기"라고도 합니다. 은유적으로 말하면, 원래의 악한 힘에 저항하기 위해 또 다른 악한 힘을 도입하면 재앙이 더 커진다는 뜻입니다.
호랑이를 괜히 죽이는 것과 같습니다.
고기로 보상을 받는 호랑이.
호랑이는 강을 건너지 않는다. 시소야 소민:
"나는 감히 호랑이를 습격하지 않고, 감히 강을 건너지 않는다." 공자 논어: "나는 호랑이를 습격하고 강을 습격하여 후회 없이 죽는 자들과 화해하지 않겠다. 나는 또한 위기를 두려워 할 것이며 좋은 계획가도 성공할 것입니다." 빈손으로 호랑이와 싸우고 걸어서 강을 건너는 것은 용감한 위험을 감수하는 것입니다.양은 호랑이 입에 들어가 호랑이에게 잡아먹혔다.
자기물림:호랑이를 물고, 호랑이를 부축하고, 자신을 물다. 적을 탐닉하여 그로 인해 큰 고통을 당하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입니다.
자해하기 위해 호랑이를 기르는 것에 대해서는 "자해하기 위해 호랑이 기르기"를 참조하세요.
자살을 목적으로 호랑이를 기르는 방법은 "호랑이를 길러서 자멸시키기"를 참조하세요.
호랑이를 키운다는 것은 "호랑이를 스스로 파멸로 이끈다"와 같은 의미입니다.
양후웨이 쾅 "역사 기록 - 공자의 가족": "공자는 반드시 진나라에 적합해야 하고, 쾅나라를 통과해야 한다...". 쾅족은 이 말을 듣고 루의 양후라고 생각했다. 양후는 폭력적인 광나라 사람들을 맛보았기 때문에 광나라 사람들은 공자를 막았습니다. 그는 공자와 같은 양후였고 5일 동안 구금되었습니다." 양과 양은 친척 관계입니다. 나중에 그 닮은꼴 때문에 '양후 위광'이라는 용어가 그들을 지칭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호랑이를 키운다는 것은 적을 탐닉하여 타인과 자신에게 해를 끼칠 미래의 위험을 방치하는 것을 비유하는 말입니다.
호랑이를 키우면 몸이 상한다. 호랑이에게 먹이를 주는 것은 과잉이다.
호랑이를 괴롭히지 않는 것은 호랑이를 괴롭히지 않는 것과 같다.
옌주후는 그를 위협적인 존재로 묘사했다.
연 턱 호랑이의 머리는 ① 그의 강력하고 장엄한 모습을 묘사하고 ② 군사 장군이나 전사를 의미합니다.
호랑이의 이마는 호랑이의 머리와 같습니다.
호랑이를 자수하고 용을 조각하는 것은 수필의 수사적 화려함에 대한 은유입니다.
곰의 허리와 호랑이의 등은 곰처럼 굵고 호랑이처럼 넓다.
후디에 따르면 곰은 치열한 상황을 비유합니다.
판시옹은 호랑이 중의 호랑이, 판시옹은 호랑이 중의 곰입니다. 사악한 죄수에 대한 은유입니다.
뱀과 함께 호랑이를 탄다는 것은 극도로 위험한 상황을 비유하는 말입니다.
바다의 개 기록과 같습니다.
호랑이에게 키스를 한다는 것은 호랑이의 입에 자신을 대는 것을 의미합니다.
세 단어가 호랑이를 만들지만, 세 사람이 호랑이를 만든다.
호랑이 같은 용처럼은 용감하고 활기찬 것을 묘사합니다.
호랑이 같은 늑대처럼은 "호랑이 같은 늑대처럼"
날개 달린 호랑이처럼은 "날개 달린 호랑이처럼"을 참조하십시오.
날개 달린 호랑이처럼, 호랑이는 날개를 낳는다.
호랑이 날개는 호랑이 날개처럼.
산을 흔들어 호랑이를 흔들어라.
호랑이를 흔들기 위해 산을 두드린다는 것은 누군가가 흔들리도록 고의적으로 경고하는 것이다.
앞에 있는 용을 두려워하고 뒤에 있는 호랑이를 두려워한다는 것은 소심하고 겁이 많으며 걱정이 너무 많다는 것을 비유합니다.
물속에 잠긴 용은 호랑이, 물속에 잠긴 용, 물속에 잠긴 호랑이 뒤에 숨어 있다.
호랑이는 산속에서 용맹하고 힘이 세다. 사마천은 렌안에게 "호랑이가 산에 있으면 모든 짐승이 겁을 먹는다"고 썼다.
산에서 나온 호랑이는 산에서 나온 사나운 호랑이와 같습니다. 용맹하고 빠른 것으로 묘사됩니다. "산에서 내려오는 호랑이"와 "산을 떠나는 호랑이"라고도 합니다.
진룽(入龙), 호랑이와 싸우기 위해 "용 속으로 들어간다"는 뜻입니다.
용의 눈은 우위를 나타내기 위해 열려 있습니다.
용이 호랑이와 싸우는 것은 "용 속으로 들어간다"입니다.
용이 도약하여 호랑이 집에 서는 것은 매우 장엄합니다.
용이 승천하고 호랑이가 마른 것을 바꾸는 것은 "하늘을 나는 용..."이다. 구름이 용을 쫓는다. 바람은 호랑이를 따라가고, 만물은 성현의 눈에 보인다." 그리고 게: "위인이 변했다." 공영대수: "전임 왕이 손익을 따지기 전에 입법을 했는데, 그 글의 아름다움이 마치 호랑이가 변하는 것처럼 인상적이었다." 나중에 그는 "용이 솟아오르고 호랑이가 변한다"는 표현을 사용했습니다.
"용이 말했다"는 것은 끊임없는 노력을 비유하는 말입니다.
용과 호랑이의 포효는 광활한 정신이라고 합니다.
용과 호랑이는 장엄하다.
용위후전은 대담함과 웅장함을 묘사하며 종종 서예의 힘차고 유연한 획을 묘사합니다.
용은 뛰고 호랑이는 웅크리지만, 용은 뛰고 호랑이는 누운다고 합니다.
용 호랑이 던지기는 "용 호랑이 발차기"와 같습니다.
용등추후는 "용등후투"와 같다.
용과 호랑이 휘파람은 웅장하고 화려합니다.
용과 호랑이는 강력하고 한 쪽이 지배적입니다.
용과 호랑이는 압도적인 영향력의 사나운 모습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용과 호랑이는 등을 대고 누운다고 합니다. 산이 솟았다 스러졌다 한다고 합니다.
생명과 활력이 넘칩니다.
용과 호랑이가 둘러싸고 있지만 사방에 있다고 합니다. 지형을 장엄하고 위험한 것으로 묘사하세요.
용과 호랑이가 용처럼 웅크리고 호랑이처럼 웅크리고 있습니다. 특히 난징의 지형을 장엄하고 위험한 것으로 묘사하세요.
용과 호랑이는 웅장한 자세로 웅크리고 있습니다.
용은 호랑이를 밀어내고 용의 입구를 향해 던졌습니다.
용과 호랑이는 여전히 용과 호랑이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용과 호랑이가 용의 입구를 잡았다는 것은 장엄하고 거침없는 것을 비유하는 말입니다.
용과 호랑이는 에너지와 투지에 대한 은유입니다.
용강의 호랑이 물결은 파도를 만드는 데 익숙합니다.
용 후를 그리면 바둑을 바꾼다: "위인이 후를 바꾸니 그의 글씨가 훌륭했다."
역사 기록 - 노자 한비자(공자)는 제자들에게 "새는 날 수 있고, 물고기는 헤엄칠 수 있고, 짐승은 걸을 수 있다. 걷는 사람은 쓸모없고, 수영하는 사람은 나일론이 될 수 있으며, 날아다니는 사람은 태가 될 수 있습니다. 용은 바람과 구름을 타고 하늘로 갈 수 있다는 것을 모르겠습니다." 이후 '용을 호랑이로 바꾼다'는 말은 변화의 예측 불가능성을 설명하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용, 호랑이, 바람, 구름①간 1: "구름은 용을 따르고 바람은 호랑이를 따른다." 후에 '용, 호랑이, 바람, 구름'은 영웅들이 만나는 시간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통치자와 대신들의 만남을 가리킵니다.
용의 시적 화풍은 장엄하고 거침이 없다.
장군의 깃발.
용은 호랑이의 집에 웅크리고 있지만, 그래도 용은 호랑이의 집에 웅크리고 있다고 한다.
용과 기와 호랑이가 갑자기 서로 경쟁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세상은 재능이 적다.
산에서 옮긴다는 것은 계략을 써서 상대방을 원래 있던 자리를 떠나게 하는 것에 비유한다.
호랑이의 머리를 긁는다는 것은 겸손하지 못함을 비유한다.
늑대나 호랑이처럼 삼키고 씹는다.
고블은 공격적이고 급하게 먹는 것을 묘사합니다.
"늑대적"이라고도 합니다.
앞에는 늑대, 뒤에는 호랑이.
늑대는 늑대처럼 사물을 본다. 장엄하고 사납습니다.
늑대, 벌레, 호랑이, 표범은 ① 사나운 동물을 가리킵니다. ② 악당이나 악인을 비유하는 말입니다.
늑대가 호랑이를 잡아먹고 삼켰다.
늑대가 호랑이를 잡아먹었다가 삼켰다.
늑대가 호랑이를 먹은 것과 "늑대가 호랑이를 먹고 삼켰다"는 같은 말입니다.
늑대가 호랑이를 먹은 것은 "늑대가 호랑이를 먹었다"와 동일합니다.
"호랑이 파도"라는 단어는 파도의 빠른 속도를 묘사합니다.
"늑대가 호랑이에게 들어가기를 거부한다"는 "호랑이가 늑대에게 들어가기를 거부한다"를 참조하십시오.
"술, 용, 시, 호랑이"는 "술, 용, 시, 호랑이를 거부한다"를 참조하십시오.
지우치 호랑이와 표범은 지우관 호랑이와 표범과 동일합니다.
술호랑이와 시룡은 술에 중독되어 술을 잘 마시는 사람을 비유하는 말입니다.
주역에 나오는 호랑이와 표범은 사납고 강력한 관리로 비유됩니다. 언어학 서적인 "초 수사학 서문"에는 "주 관의 호랑이와 표범은 하층민을 쪼아댄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고래는 고래처럼 호랑이를 잡아먹는다. 땅과 재산을 병합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송중연의 '당자오서': "전대의 혼란, 고래가 호랑이를 삼킨 것은 천하와 해를 예견할 수 없는 일이었다. 따라서 만성적인 지식 부족으로 인해 시급한 문제입니다." 명나라 징의 비행약과 장단: "그는 많은 모략을 꾸미고 호랑이를 삼키며 공개적으로 싸울 수 있는 권세를 가졌습니다." 팡의 누오 - 고광 - 지한 - 빈 승려: "고대 신사들은 종종 다리를 향해 말한다.
장위 , 가짜 호랑이, 여전히 여우처럼 말하고 있습니다.
호랑이 뛰기와 용 씨름 : 몸싸움과 점프. 용과 호랑이 사이의 싸움을 말합니다. 은유적으로 말하면 격렬한 투쟁을 의미합니다.
호랑이 굴, 늑대 굴 : 호랑이와 늑대의 굴. 호랑이와 늑대의 소굴.
호랑이의 탈출: 코뿔소와 같은 야생 동물. 동물이 갇혀 있던 나무 우리. 호랑이와 호랑이는 나무 우리에서 탈출했습니다. 책임자가 악한 사람의 도주나 직무유기에 책임이 있는 것을 비유.
호랑이처럼 응시하라.
호랑이 전략과 용 전략:황시공이 쓴 전설적인 세 가지 전략에서 유래한 말입니다. 도:육탑을 말합니다. 삼략과 육탑은 고대 군사 서적으로 일반적으로 병서, 병법, 군사 전술을 가리킵니다.
호랑이와 늑대는 극도로 사나운 기운을 묘사합니다.
호랑이의 소굴 용연못 동굴: 동굴, 연못: 깊은 연못. 용이 사는 깊은 연못과 호랑이가 사는 소굴. 매우 위험한 장소를 비유하는 말입니다.
호랑이 왕관:머리에 쓰는 모자. 가학적인 은유입니다.
롱싱은 원래 황제의 특별한 몸단장을 묘사했습니다. 나중에는 장군의 용맹함을 묘사하기도 한다.
살을 잘라 호랑이에게 먹인다:이봐, 살을 잘라 호랑이에게 먹여라.
자신의 목숨을 기꺼이 걸겠다는 것은 목숨을 걸겠다는 것이다.
펑은 한숨을 쉬며 그의 말이 우아하고 단정하다고 생각하며 그를 바라보았다.
펑 그는 사나운 호랑이였지만 여전히 사나운 호랑이였다.
호랑이를 놓아준다는 것은 호랑이를 놓아주고 떠난다는 것이다.
배고픈 호랑이가 양을 잡는 것은 배고픈 호랑이가 양을 잡는 것과 같다. 바람을 묘사합니다. '배고픈 호랑이가 양을 삼킨다', '배고픈 호랑이가 양을 잡는다'라고도 한다.
진나라와 주나라 시대에는 호랑이를 쏘아 죽이고 호랑이가 사람을 죽였다고 합니다. 남송 시대 류이칭의 시수신기(四首新記)를 참조하세요. 후대에 "자오로 호랑이를 죽이는 사람"은 무술에 능숙하고 기사도적인 행동을 하는 사람이라고 전해집니다.
호랑이 조원 시체 조각: "중국 황보는 "나는 조각한 호랑이를 위해 태항산맥을 떠났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주안에는 50보 길이의 넓은 돌 모퉁이 마당이 있다. 감히 주안에게 접근하지 마십시오. 주안을 본 용감한 사람이 있었지만 그는 혼자였다. "그때부터 이곳을 '호랑이와 요를 조각하는 마당'이라고 불렀다.
호랑이와 용, 또는 봉황과 용을 죽인다는 뜻입니다.
저격수를 들고 기다린다는 은유는 무슨 일이 일어날지 지켜본다는 뜻입니다.
미끼를 던져 호랑이의 입에 먹이를 넣는다는 뜻입니다.
악을 제거한다는 것은 악을 제거한다는 은유입니다.
부엉이가 호랑이를 돌보고 부엉이가 늑대를 돌보는 것을 본다.
늑대, 호랑이, 표범은 일반적으로 사람과 동물을 해치는 모든 종류의 사나운 짐승을 가리킵니다. 또한 사나운 악당을 가리키기도 합니다.
자칼, 늑대, 호랑이가 만연합니다. 자칼, 늑대, 호랑이는 사나운 짐승의 두 종류입니다. 사나운 짐승처럼 행동하는 나쁜 사람들을 비유하는 말입니다.
컵과 활과 호랑이는 바람과 그림자를 잡고, 의심이 가득하고, 서로를 방해한다는 뜻입니다.
"컵과 활, 뱀과 그림자"와 "세 남자가 호랑이를 만든다"를 참조하세요.
두 마리의 호랑이가 서로 싸운다. 이것은 두 개의 강력한 당사자가 싸우는 것을 은유합니다.
호랑이를 산으로 돌려보내라. 나쁜 놈을 다시 은신처로 돌려보내고 문제의 근원을 남겨두는 것을 비유하는 말입니다.
산에 앉아 호랑이가 싸우는 것을 지켜보는 것은 양쪽의 싸움에 대해 방관적인 태도를 취하다가 양쪽이 다쳤을 때 이익을 얻는 것을 비유합니다.
고양이를 따라 호랑이를 그린다는 것은 모방하는 것이다.
호랑이에게 가죽을 구하는 것이다. 호랑이에게 가죽을 구한다.
호랑이를 끌어들여 보호한다:호랑이를 끌어들여 보호한다. 악한 자에게 의지하려다가 오히려 해를 입는다는 비유.
독수리는 독수리처럼 날고 호랑이처럼 보인다. 매우 강력합니다.
호랑이에게 날개를 추가하세요:날개. 호랑이에 날개를 달다. 나쁜 사람을 돕고 힘을 키우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입니다.
구름과 용의 포효호랑이의 포효는 바람을 일으키고 용의 승천은 구름을 일으킨다.
양의 호랑이 가죽:자연. 양은 호랑이의 가죽을 입었지만 여전히 풀을 좋아합니다. 자칼과 늑대를 만나면 두려워하고 떨기도 합니다. 그들의 본성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겉으로는 강한 척하지만 실제로는 소심하고 겁이 많다는 뜻입니다.
호랑이를 유산으로 남기다: 남기다; 재앙: 재앙. 호랑이를 키우면 장차 재앙이 될 것이다.
양 떼가 호랑이 떼로 변하는 것은 착한 사람이 나쁜 사람의 손에 넘어가 극심한 위험에 처하게 된다는 뜻이다.
제비턱과 호랑이턱:턱턱. 고대에는 왕자나 군사 지휘관의 위엄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웅크린 호랑이 히든 드래곤은 발견되지 않은 숨겨진 재능과 숨겨진 재능을 의미합니다.
고기 호랑이 위:버릴 위; 길 길:길. 배고픈 호랑이가 지나가는 길에 고기를 던짐. 은유적으로 상황이 위태롭고 재앙이 다가오고 있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입니다.
우후디는 '우'가 '우'와 비슷하고 '후'가 '디'와 비슷하기 때문에 실수하기 쉬운데, 이는 같은 경전에서 복사한 것입니다. 같은 성구에서 복사한 것입니다.
호랑이에게 날개를 주다. 호랑이에게 날개를 달아주다.
웃는 호랑이는 겉으로는 친절하지만 속은 사악한 사람을 비유하는 말입니다.
호랑이를 위해 귀신이 되라:옛날에는 호랑이에게 잡아먹힌 사람은 죽은 후에 귀신이 된다고 하여 특별히 호랑이를 위해 사람들을 유인하여 잡아먹었다고 합니다.
호랑이의 유령이 되는 것은 악인의 공범이 되는 것입니다.
호랑이를 위한 후이푸: "붙다"; 날개: 날개. 호랑이에 날개를 달다. 은유적으로 말하자면, 나쁜 사람들을 돕고 그들의 힘을 키운다는 뜻입니다.
호랑이처럼 적을 두려워하라. 적을 호랑이처럼 두려워하라.
기브:베풀다. 원래 늑대와 호랑이, 표범에게 먹이를 주기 위해 누가 내쫓겨야 하는지에 대한 소문을 일컫는 말입니다. 사람들이 나쁜 사람에 대해 느끼는 분노를 묘사합니다.
호랑이 등에 올라탄 사람처럼 내리고 싶어도 내릴 수 없습니다.
호랑이에 대한 이야기: 얼굴. 원래는 호랑이에게 물려본 사람만이 호랑이의 속성을 잘 안다는 뜻이었습니다. 나중에는 두려운 것을 언급할 때 긴장하게 된다는 뜻이 되었습니다.
화나고 활기차고 생기가 넘치는 것을 묘사합니다.
세 사람이 호랑이와 싸웠는데, 세 사람이 도시에 호랑이가 있다고 거짓말을 했고, 듣는 사람들은 모두 그 말을 믿었다. 비유를 하자면, 더 많은 사람들이 소문을 사실로 받아들이게 만들 수 있다는 뜻입니다.
황소가 호랑이를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사실은 젊은이들이 두려워하지 않고 감히 무언가를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호랑이에게 날개를 달면 호랑이가 날개를 단 것과 같다.
늑대와 호랑이처럼 사납다. 잔인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입니다.
조론은 자신의 진실하지 못한 구애를 묘사하기 위해 호랑이를 그렸다.
호랑이와 싸우기 위해 양을 잡다:잡다. 양을 몰아 호랑이와 싸우게 하다. 힘이 너무 커서 멸망할 수밖에 없는 약한 적을 묘사합니다.
앞에서는 늑대를 두려워하고 뒤에서는 호랑이를 두려워한다: 소심하고 두려워하며 걱정이 너무 많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입니다.
앞문에서 호랑이를 배척하고 뒷문에서 늑대를 맞이한다는 뜻입니다.
호랑이를 타는 것은 어렵지만 호랑이 등에서는 내릴 수 없다.
용이 호랑이를 뛰어넘는다는 뜻으로, 서예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입니다.
용은 용답게 노래하고 포효하고, 호랑이는 호랑이답게 포효한다.
용연못과 호랑이굴: 동굴. 연못: 깊은 웅덩이. 용이 사는 깊은 웅덩이, 호랑이가 사는 은신처. 은유적으로 말하면 매우 위험한 장소입니다.
용이 호랑이와 싸우는 것은 매우 치열한 투쟁이나 경쟁을 묘사합니다.
두 호랑이 사이의 싸움은 두 세력 간의 싸움을 은유합니다.
호랑이 머리 위로 날아가는 것은 죽음에 대한 은유입니다.
용과 호랑이가 마치 용과 호랑이처럼 머리를 높이 들고 걷는다는 뜻입니다.
후디는 루유의 단어 베끼기 실수를 언급하고 있었다.
용판 호판:둥글게 감을 용; 주:쪼그리고 앉을 주.
. 감긴 용과 웅크린 호랑이처럼. 특히 난징. 또한 장엄하고 위험한 지형을 묘사합니다.
용이 웅크리고 호랑이가 숨어 있는 깊은 물 구덩이.
호랑이 우리 열기: 야생 동물을 가두는 나무 우리. 원래는 사육 책임자가 일을 제대로 하지 않는다는 뜻이었습니다. 나중에는 나쁜 놈을 묵인한다는 뜻이 되었습니다.
고블링은 공격적으로 서둘러 먹는 것을 묘사합니다.